하나는 성세 강국의 우월감, 자신감, 시인의 적극적인 인생 태도와 위대한 정치적 포부이다.
140 년, 국가 역량이 인상적이다.
그윽한 오봉탑, 나는 삼강을 건넜다.
제후는 성월과 같고 손님은 구름과 같다.
투계 금전, 축주 요대 옆.
--Li Bai "고대시 59 편" (제 46 부)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회상해 보면, 소도시에는 아직도 수많은 가구가 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와 호랑이가 없기 때문에 먼 길을 가는 행운의 날이다.
루의' 차반', 남자 경작녀 상.
--두보 "지난 일의 두 가지 추억" (제 1 부)
당나라가 개국하여' 안사의 난' 에 이르기 전에 국가는 상승기에 처해 있었다. 특히 개원 천보년 동안 사해태평 국부민안은 이미 봉건 사회의 전성기에 이르렀다. 이런 전례 없는 번영은 중국 국민의 민족 자신감과 우월감을 크게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참지 못하고 목청껏 노래를 부르며 이 시대를 찬양했고, 그는 이 시대에 투신하기로 결심했다. "강해가 없다면, 그는 소탈하게 해와 달을 보낼 것이다. 태어날 때 사람됨이 차마 이별할 수 없다. "-두보는' 봉현백자' 에서 당현종을 극찬하며 고대 현명의 군요순과 비교해서 그 보국의 마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운연영, 졸악양, 배를 건너고 싶지 않고, 정치가보다 한가하다", 맹호연은' 동정호 장승상서' 에서 자신이 성세에 태어났다는 것을 동정호로 비유했다. 명군을 만나면 반드시 어떤 일이 있을 것이다. 만리 는 결코 죽음을 망설이지 않았지만, 한 번에 성공했다. 그는 기린각 한 폭을 그려 명광궁에 들어갔다. 그는 문사를 비웃고, 가난하고 하얗고, 옛사람들은 왕왕 노인이 되었다. "-"샤세이의 노래 "에서' 샤세이의 노래' 에서 변경전쟁의 승리를 극찬하는 것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군에 입대하여 공을 세우고 노인이 되는 것을 하찮게 여기기를 바란다. 우리는 서관에서 승리의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 "-센삼은 서징군이 모든 어려움을 아랑곳하지 않고 용감하게 추천을 가로질러 적들이 겁을 먹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예언하며 승전보가 곧 올 것이라고 말했다. \ "loulan 을 깨지 않고, 노란 모래는 돌려주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왕창령' 군복무 여행' 은 관대하게 격앙되었다 (4). 이백은 또한 많은 변두리시를 써서, 그가 국가에 보답하고 변세에 가서 적을 죽이는 관대함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샤세 6 곡" 중 하나 ("천산 5 월 눈, 꽃 없음, 오직 추위". 피리 소리에' 꺾이는 버드나무' 는 들어봤지만 봄빛은 본 적이 없다. 여명 싸움 금드럼, 밤에 옥안장을 안고 있다. 나는 허리에 칼을 참수하고, 바로 누란을 자르고 싶다. ") 와" 군대 "(.
난소가 포효하기 전에 파산은 집이 아니다.
바다는 장사이고 진나라는 파도사이다.
한국에 보고하지 않았지만 세계는 진동했다.
부두에서 스쿠버 다이빙과 수영을 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또 다른 예는' 윤' 입니다.
너는 그 노래가 도살진 () 이고, 80 시 () 에 물고기 () 가 오는 것을 보지 못했다!
당신은 자신의 백발에 부끄러움을 느끼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물과 함께 빛을 발하기를 원합니까? 생기가 있어야 하고, 적당한 때에 경제를 고려해야 한다.
넓은 장 삼천육백 낚시, 바람 속에서 어둡고 가까운 문왕.
대성호는 어리석어 예측할 수 없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도 일반인으로 보였다.
너는 레빈 술객이 초안을 작성하고 있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벌써 산동룡준공에게 경의를 표했느냐!
초심자는 입담을 하지 않고, 두 여자는 세례를 끊었다.
동쪽에는 제성 일흔두 개가 있는데, 초한두독이다.
또' 제갈무후전' 을 읽고 장안 최소부 숙봉곤길 () 을 증정하다.
붉은 웅크리는 것은 악운을 불러일으키고, 와룡은 행운을 가져온다.
남양에서 용목목은 몸을 굽히고 몸을 수련했다.
물고기와 물의 결합으로 세상은 구름으로 가득 찼다.
오후립 민촉, 함경을 삼키려는 의지.
또 동아의' 11 곡' (2 부):
그러나 동산 셰안석과 함께 나는 너를 위해 웃고 가시호사를 웃는다.
이백은 고대에 걸출한 성과를 거둔 사람들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려는 열망을 표명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여 위대한 공적을 세우려는 열망을 표명했다. 장량 용무협의는 고조가 남조선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지 않고, 장사들이 보랑사에서 진시황을 쳐부수기를 빌었다. 이 점만으로 이백은 그를 매우 탄복하게 했다. 1980 년 강태공은' 순례가' 한 곡을 가지고 문왕을 만났고, 왕이 주조를 세우는 것을 도왔다. 금구 옥언으로 이백은 동방 72 성으로 내려갔다. 이백도 그들의 귀재와 지혜를 존경한다. 제갈량은 융기에 살면서 몸소 수련한다. 그는 산을 나온 후 전임 유비를 따라 북방에 출정하여 천하의 3 분의 1 의 기공을 이루었다. 셰안업과 린은 동산으로 돌아와 남방의 수십만 적군을 휩쓸었다. 그들은 모두 시대의 창시자이거나 시국의 개척자이다. 이백은 이런 사람이 되기를 갈망하고, 이런 사람을 세우기를 갈망한다. 그는 진심으로 이 고대 영웅들을 숭배하기 시작했고, 거대한 정치적 포부로 그들을 노래하기 시작했다. 이백의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는 그의 적극적인 인생 태도의 연속이자 이 시대 정신의 감화이다.
이백보국의 열정은 강렬하고 깊으며 신념은 확고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그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벼슬이 막혔을 때, 그는 분개하며 시 한 수를 썼다. "옥은 복숭아를 말하지 않고, 어안은 웃으면서 하치를 한다. 초지 청파리가 너무 많아서, 롄청 백벽도 모두 모함을 받았다. " ("거격행") "오동둥지 속의 새, 귤가시 속 새가 정원에 산다." ()
순주의 원가, 금잔, 술병 1 만 구리, 옥판 1 만 달러.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지금은 모두 안전합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곳의 시인들은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지만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적이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의 시에서는' 쓰촨 얼음 마개',' 만산비설' 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데, 이미 절망한 것 같지만, 그는 즉시 강태공, 이윤과 비교해서 여명 바로 앞에 있다고 생각했다. 막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고, 길이 많고, 지금은 안전하다" 고 말했을 때, 그는 발버둥치며 갑자기 다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나는 신룡에 올라 주님을 만나고 싶다. 뇌공이 북을 치고 황제에게 냄비를 던졌다.
3 시에 나는 웃으며 번개를 켰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아홉 문은 닫을 수 없고 이마는 문을 닫는 사람은 노여워한다.
너는 낮에 나의 진심을 따라가지 않으면 아무것도 걱정하지 않는다.
이를 악물고 인육을 다투면 결코 풀줄기가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손을 잡고 싸우며 호랑이를 조각하고, 옆발은 씁쓸하지 않다.
현자는 어리석은 자를 자랑스럽게 할 수 있고, 세상은 나를 홍모처럼 여길 수 있다.
남산 삼장사들이 함께 서로를 죽이도록 강요하려면 복숭아 두 개가 필요하다.
오추의 전략은 헛수고지만, 야프코의 전략도 헛수고이다.
들보의 목소리는 단지 슬프고, 활과 이룡과 검, 신과 사물이 때때로 어우러진다.
풍운감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 성인은 안전해야 한다.
시인은 먼저 자기가 "용을 타고 주님을 만나고 싶다" 고 말하고, 주께서 공업을 쌓는 것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구문은 닫을 수 없다',' 인노',' 태양이 비치지 않는다' 와 같은 자신의 거듭된 실패 경험을 또 썼다. 시인은 완전히 궁지에 몰린 것처럼 느껴졌지만, 그는 갑자기 당당하게 말했다. "활과 이룡이 칼을 합치면 신과 사물이 때때로 일치한다." "
둘째, 시인의 완벽한 독립된 인격과 선전된 개성.
"성당의 기상을 요약한 시인은 보통 매력적인 인물이다." [2] 성당 시인들 중 "이백의 매력은 비길 데 없다. 그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으로 당시의 독자들을 정복했다." [2] 이백의 빛나는 매력은 먼저 그의 완벽한 독립된 인격, 순결한 품질, 도도한 정신에서 비롯된다. 이백이 적극적으로 입세하여 공명에 열중하는 것은 시전 재능을 위해 인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이런 자신의 명예를 모욕하고 관직의 일원이 되려는 행위에 대해 극도로 경멸했다. 이백은 갤러리 절에 살지만, 그는 강력한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오, 내가 어떻게 고위급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에게 심하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천목산이 꿈속에서 올라간다.") 시인의 자의식 각성의 선언으로, 저축한 지 오래되어 자유를 부르는 힘의 분출이며, 문인들이 인격 독립을 요구하는 강한 외침이다. 그것은 화려하다. 무한한 흥분과 두려움 없는 반항정신을 담고 있다. 이백은 화가 나서 "애초에 초망으로 죽고 금우리에서 태어나기를 원하지 않았다" 고 맹세했다. 시인은 차라리 죽을지언정 굴하지 않고, 독립된 인격을 유지한다. 이백의 자랑스러운 정신은 그의 불굴과 강개뿐만 아니라 세속적 속박에서 벗어나 신하들을 경멸하는 정신에도 있다. 황파가 청초한 성현을 끌어들이다. "("옥주전자 음 ")" 한번은 장안에 있었는데, 나는 화류와 함께 취했고, 오왕 칠귀와 함께 술 한 잔을 마셨다. 나는 링 하오 (Ling Hao) 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나의 낭만적 인 삶은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나이팅게일을 신판관으로 유람하다 ")" 김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었는데, 나는 오랫동안 취했지만 왕자의 빛이었다. " ("지난 일을 돌이켜보다"
이백의 매력은 그의 초연한 정신 경지에서도 비롯된다. 이백은 일반 일반인과는 달리, 그의 사업은 단지 번화함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그는 세상에 있지만 먼지는 묻지 않는다. 나는 전 세계에 약간의 공헌을 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나는 부를 뜬구름처럼 여긴다. 노래 속 구름: "종고란 무엇인가, 진귀한 것이 무엇이고, 보물이란 무엇인가?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을 얻지 마라! 클릭합니다 ("입주") "목숨이 비싼데, 왜 금돈이 필요한가?" ("친구 삼례") 그는 세속의 번잡함을 버리고, 부귀를 취하지 않고, 화물을 중시하지 않고, 모든 일이 성사되고, 자신의 귀함을 위해 생각하고 있다. 이백은 그것을 "시인 요정" 이라고 부른다. 이른바' 오직 내 푸른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위대한 산'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라'),' 마침내 시골에 정착하여 오호에 순조롭게 갔다' ('위자순 서기 증정'), " 시는 이백이 사물에 지치지 않고, 세속적인 그물에 얽매이지 않고, 산천에 대한 감상을 보여준다. 이 세상을 즐기다. "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생명은 세상의 고난을 초월한다. 예를 들어, "천명에 이르면 한가한 근심이 있어서는 안 되고, 술을 빌려 계단을 오를 수 있다." ("양원시화") "봄바람이 갑자기 동쪽에서 왔고, 금병 술은 마이크로파를 생산하고, 꽃은 좀 더 많이 떨어지고, 미인은 취하려고 한다." 만약 네가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너는 지금 안전할 것이다. "("당신 앞에 술 두 개가 있습니다. ")" 그 두 사람은 산에서 꽃을 마시고, 한 잔씩 ...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려고 하고, 명나라는 일부러 거문고를 안았다. "("산과 연인 ") 그는 모든 모욕을 잊고, 가난해서 외면에서 벗어나 신선감을 느꼈다
이백의 매력은 그의 극진한 개성에서 비롯된다. 이백은 모든 규칙과 틀을 깨는 용기를 협의정신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백의 그런 과감한' 무범금지', 생사를 돌보지 않고 약속을 중시하는 협의정신은 영풍이 격동하는 것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그의 시는 거부할 수 없는 힘과 하늘로 치솟는 영웅적인 기개를 얻었다. 그의 매력은 더욱 빛났다. 이백의 시에서 그는 병기로 세상을 노는 협객들을 극찬했다. 예를 들면, "소년이 검을 배우고, 흰유인원을 치고, 금대 주포를 끌고, 비수를 오홍에 꽂는다. 만복영부터 이생의 영광에 의지하여, 그들에게 신풍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술 한 잔을 웃으며, 온 도시 사람들을 죽이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잭 소년' 이백은 검객을 묘사할 때 자유와 영광을 추구하며' 술 한 잔',' 보칼 세 잔' 을 배경으로' 잔디 깎기' 를 과장된 비유로 칼을 휘두르는 것을 묘사한다. 이백이 쓴 협객의 이미지는 모두 각기 다르다. 이백필의 협객은 날았고, 조식이 쓴 소년은 더욱 용맹스러웠다. 이백은 초상화에서' 영기',' 웅봉',' 풍아' 등 명쾌한 단어를 즐겨 사용하며, 소년협객의 빛나는 이미지를 일부러 돋보이게 한다. 이백은 소년의 제멋대로인 용감한 남자를 감상하며 수시로 죽임을 당한다.
3. 웅장하고 힘찬 기세, 분방하고 당당한 감정.
이백의 시는 웅장하고 힘찬 기세로 가득 차 있고, 힘찬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호방정신은' 오악이 하늘을 뒤흔들고, 시가 울부짖는 창주' (강의 노래) 의 기세와' 황하가 동해에 떨어지고, 만리서 마음' (배작제 14 곡) 의 정신으로 통쾌하게 표현했다. 이백의 많은 시는 모두 자연 경관을 묘사한 것으로, 그가 쓴 것은 결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간단한 복제가 아니다. 그는 자신의 정신을 그가 묘사한 대상에 부여했다. 우리는 시인이 묘사한 대상에서 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 안에는 억제할 수 없는 열정이 있는데, 그는 자연을 껴안고 싶어한다. 이백은 자신을 장려한 아름다운 산천에 완전히 투입하여 사심없이 그들을 찬양했다. 예를 들어 루산 폭포를 보세요.
일조 향로에서 자담배를 생산하니 폭포가 사천 앞에 걸려 있기를 바랍니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예를 들어, 천문산을 보세요.
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또 다른 예는 \ "조기 흰색 황제 도시 \" 입니다:
백제 채운에 작별을 고하고, 하루는 강릉으로 돌아간다.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왕루산 폭포에서' 햇빛' 과' 보라색 연기' 는 폭포에 밝은 배경을 제공한다. 폭포를' 매달아' 라는 글자로 묘사하고, 작은 글자가 크고, 움직임이 조용하며, 폭포의 장엄함과 넓이를 부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비행 흐름" 은 폭포의 높이, 폭 및 가벼운 형태를 자유롭게 묘사합니다. "매달림", "날다", "곧장 내려가다", "추락하다" 는 루산 폭포를 생기와 젊음의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삼천피트',' 추락구일' 은 임의로 과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이미지가 참신하고 진실하여 폭포의 웅장한 기세를 부각시킬 수 있다. 망천문산' 시인은 구름 위에 서서, 두 산의 대치를 보았다. 마치 천지의 문을 세우는 것과 같이, 강물이 순환되어 지나가고, 경관이 넓고 넓다. 시가의 시야가 넓고 경지가 숭고하여 시인의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시 전체는 색채가 밝고 생기와 열정이 충만하여 우뚝 솟아 호방한 느낌을 준다. 이백의 산수시는 무한한 열정을 담고 있는데, 이는 제량의 산수시와 확연히 다르다. 성당에 살더라도, 그들은 모두 은둔한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도 제각각이다.
이백은 호방한 것을 칭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의 시는 그의 개성에 녹아들어, 그로부터 우리는 그의 독특한 심미 추구를 느낄 수 있다.
왜 태양과 달이 이렇게 빛을 발할 수 없는가? 북풍만 하늘에서 내려왔다. 연산의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다. 그들의 파편이 헌원대를 쓰러뜨렸다. ("북방 유행")
황허는 서쪽으로 쿤룬에 와서 만리만리만리용문을 만진다.
나는 정상에 올랐다. 나는 전 세계를 종람하는데, 광대한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루산가는 루 서주를 검열 할 것")
3 일 바람이 불면 산을 내려가는데, 흰 파도가 기와통정보다 높다.
절강의 8 월은 어떤 모습인가요? 타오는 마치 눈을 내뿜는 산과 같다. "횡강 여섯 편의 시 네 편"
세 산은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일제히 움직이며, 대중은 강을 건너지 않고 돌아온다. "횡강 6 곡"
"북방 유행" 에서 시인은 상상을 타고 대담하게 과장하고, 눈송이를 한 자 방석처럼 과장하고, 헌원대와 사람을 하나하나 덮고, 거대한 눈송이로 인한 압박감이 무섭고 무색할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을 건너지 않고 강을 건너지 않는다'' 루산소문 육우공선' 은 높은 곳에 초점을 맞추고, 붓을 내리고 먼 곳에 떨어져 대강의 장려한 경치를 묘사했다. "횡강사" 는 산을 비유로 하여 파도를 과장한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개장어조어 () 가 연이어, 촉도 () 를 외치는 것은 천하가 가장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과장된 비유는 기묘한 국면을 조성하고, 거부할 수 없는 충격력을 가지고 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아내고, 아래 강은 꼬인 노선을 채찍질한다. 이런 높이는 황학이라도 통과하기 어렵고 발톱만 사용할 수 있는 불쌍한 원숭이들을 불쌍히 여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시인은 산의 험준함을 묘사하고, 신화 전설을 빌려 촉산의 높이를 과장하고, 태양도 지나갈 수 없어 이곳으로 되돌아간다. 날 수 있는 황학은 날지 못한다. 등반에 능한 원숭이는 감히 오를 수 없다. 그것의 험준함은 상상할 수 없다. " "매 100 보,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에서 아홉 모퉁이를 돌아야 한다." 산길의 우여곡절을 숫자로 과장했다. 오래된 숲으로 둘러싸인 새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맴돌고, 암컷의 뒤를 따랐다. 우리는 밤달 두쥐안 우울한 소리를 들었고, 그들은 공산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다. "새의 처량한 울음소리로 쓰촨 도로를 렌더링하는 것은 무섭다. 외롭고 처량한 쓰촨 길은 달에 비춰져 소름이 돋는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한 장면의 클로즈업을 잡고 쓰촨 산의 절벽을 과장했다. 소나무는 위로 자랄 수 없고 거꾸로 걸어 산세의 험준함을 부각시킬 수밖에 없다. 일련의 과장, 은유, 렌더링이 갑자기 험준한 산 풍경을 그려냈다. 이 몇 편의 시가 묘사한 장면은 다르지만, 모두 강랑의 장대, 악랑의 험악, 광풍의 격노, 눈송이의 장관, 산의 최위 등 비슷한 특징을 보였다. 그들의 아름다운 특징은 같고, 웅장하며, 두껍다.
이백의 시는 종종 비유, 과장, 상상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웅장하고 넓은 경지를 창조한다. 비유, 과장, 상상력에 대한 그의 사용은 종종 뜻밖의 효과를 낳는다. 예를 들어,' 입주' 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절박하게 호소했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들어오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얼마나 귀여운 자물쇠가 고실의 밝은 거울에 잠겨 있는지, 아침은 비단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예측할 수 없는 발판과 무한히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다. 황하를 군산에서 창궁까지 과장하는 신기함. 황허의 물은 천하처럼 쏟아지고, 으르렁거리며 울부짖으며, 땅에 떨어져, 막을 수 없고, 천리가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허의 기세가 눈을 크게 뜨고 혀를 내두르게 한다. 시인은 먼저 비범한 기세를 창조한 다음 멋진 비유를 반복했다. 그는 더 이상 생명을 황하에 비유하지 않고, 생명을 과장하면 늙고 늙기 쉬우며, 그것을 청회색으로 보이게 한다.
백발 삼천 피트, 긴 걱정 (가을 민들레 노래)
우, 치우, 그들을 그 녀석에게 넘겨주고 좋은 술을 바꾸자, 우리는 백이 되었다! ("입주")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선주 경사층 송별학교 서숙운")
이백은' 백발' 으로 근심을 비유하고, 근심도 자랑스럽다. "백발 3 천 피트" 가 있고, 백발은 폭포처럼 하늘과 땅 사이에 드리워져 있다. "3 천 피트" 의 과장, 충격, 충격은 상상도 할 수 없다. 그것의 슬픔도 유래된 지 오래되어, 줄곧' 영원한' 슬픔으로, 끝이 없고,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그의 걱정거리도 매우 깊어서 도도한 강물처럼 칼은 끊을 수 없고 술은 없앨 수 없다. 이백은 객관적 대상을 표현할 때 과장과 비유에 대한 운용은 더욱 입신적이다. 기세가 비범한 산천은 말할 필요도 없고 이백의 작품에서도 매우 생동적이고 놀랍다. 음악을 묘사한 바와 같이, "일촉즉발의 천곡송기" ("촉승군 거문고를 들어라") "바람이 중산을 불고, 만곡명. 마찬가지로 피리 소리는 시인에게도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과장과 비유는 시인의 음악에 대한 강한 반응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서예는 보통' 창력',' 훈후함' 과 같은 단어로 묘사되지만 이백의 초서 가사 ("잉크 풀이 북체어 밖으로 날아가고, 필봉이 중산토끼를 다 죽인다 ...") 는 서예를 묘사하며, 신광이 흩날린다. 그는 은유로 표현했다. 기세는 붕붕이 날개를 펴고, 흔들리는 것은 폭풍우 같고, 획은 용뱀처럼 날고, 구도 레이아웃은 초한이 서로 싸우는 것과 같지만, 글자는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신성한 모양은 사람들의 영혼을 빼앗아갔다.
넷째, 시인의 풍부한 낭만주의 기질과 비범한 상상력과 창의력.
"이백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낭만주의 정신이며, 동시에 예술방법에서 선명한 낭만주의 색채를 지니고 있다." [3](P 147), 그의 시는 장엄한 낭만주의 특색으로 가득 차 있어, 그는 늘 정서에 따라 자유롭게 배회한다. 시인은 현실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현실에 없는 경물을 표현하며,' 임신' 과 같은 진실되고 환상적인 신선 경지를 창조했다. 신선이 나를 오라고 하면 옥수산을 오를 것이다. 요순은 이상하지 않지만, 나머지 소동은 대충 묘사할 수 있다. 삼산을 입지 않고 대AOS 까지, 나는 봉래 꼭대기를 오를 것이다. ")" 위진선사 "("우진선의 요정, 나는 태화봉에 오르고, 아침에는 북소리가 나고, 쌍룡이 날아간다. " 전기가 계속 울리고 있다.
서쪽의 연화산으로 가서 별을 바라보다.
수수한 손으로 부용을 받들고, 허보가 너무 맑다.
원피스가 넓은 허리띠를 끌며 하늘로 날아오른다.
구름대를 오르라고 초대했는데, 키가 크고 나무가 맑았다.
그것과 동류하여 홍명을 몰아내다.
이것은 신선에 관한 시입니다. 이백의 상상력은 아름답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어 완전히 자유롭다. 시인은 옥녀가 손에 부용화 한 송이를 들고 공중에서 날고, 치마가 넓은 허리띠를 끌며 바람에 펄럭이는 것을 보았다. 옥녀는 시인을 운대산에 초청하여 불후의 위숙청에게 긴 경의를 표했다. 그들은 기러기의 하늘을 날아갔다. 시인은 상상을 타고 도교의 전설을 융합했다.
이백의' 몽등천목산' 은 시인의 비범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시인은 꿈과 현실 속에서 왔다갔다하지만 허황된 것은 완전히 현실과 동떨어지지 않는다. 그는 감정을 토로할 때 마음대로 상상을 타고 현실을 초월한다. 예를 들면, "해객 영주, 물안개가 가까이 가려지지 않고, 악인들이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며, 구름이 끝이 없다." 시인은 선경부터 시작한다. 전설의 허무맹랑한 영주에서 현실 속 운무가 감돌고 있는 천목산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사실 없다. 과장된 상상을 통해 천목산의 우뚝 솟은 험준함을 묘사한다. 상상의 산에서 시인은 꿈으로 변해 환상적인 꿈을 그렸다. 그는 이렇게 썼다. "내 마음과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를 날고, 밝은 달이 비추고, 나는 연강에 갔고, 사초당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나는 가장 먼저 사용한 못신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시인이 계곡으로 날아가자 사령운의 옛집을 보았다. 그는 사령운특제 나막신을 입고 사령운이 오르던 청운석 사다리를 타고 본격적으로 산에 들어갔다. "햇빛 바다 반도, 신성한 닭명 우주" 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더 이상한 광경이 있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고,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완화시킨다. 하루가 갑자기 끝나자 곰, 용, 산과 강의 폭풍우가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곳을 떨게 하고 먹구름은 비의 어둠에 따라 어두워졌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강. 시인은 이상한 바위, 산꽃의 오솔길,' 곰거품 용엔' 과 같은 산골짜기 샘의 소리, 조용한 구름과 안개가 있는 동화 같은 장면을 묘사했다. 시인이 상상하는 신기하고 웅장한 경관은 이미 충분히 놀라웠지만, 이백의 낭만은 선경뿐 아니라 신선과의 만남이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무너지려고 한다. 석문이 갈라져서 천국의 깊은 구덩이에 뚫을 수 없는 그림자가 드러났다. 구름 뒤에서 내려오고, 호랑이는 거문고, 봉황은 무용수, 일렬로 늘어서, 마지처럼 신선이 줄지어 있다. " 천둥소리와 함께 환상적인 신선이 나타나 화려한 옷차림을 하고, 기차 이마의 신선이 속속 들어왔다. 오색네온,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선호선봉이 해와 달이 번쩍이는 금은대를 비추고, 선악이 또 노래를 불렀다. 경치가 현란하고 다채로워서, 사람을 현란하고 현란하게 한다. 선경이 막 극락세계에 들어섰을 때 시인이 떨어졌다. 시인은 실망하며 한숨을 쉬었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시인의 감정이 일파만파로 번져, 갑자기 희희가 근심하다. 이때 그는 이렇게 제안했다. "인간의 기쁨은 항상 이렇다. 만수천산만수가 동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나는 너를 떠나야 한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 시인은 제때에 즐기고, 흰 사슴을 타고, 명산을 유람하고, 신선의 자유를 추구할 것을 건의했다. 이 시의 편폭은 매우 넓어서, 잉주에서 천목산, 옥상, 오악, 산서에 이르기까지 지역적으로 몇 차례 변경되었고, 시간이 사령운으로 연장되었고, 시인은 사령운에서 도망쳤다. 시인은 현실에 있다. 꿈 에 들어간 후 경호 명월, 바다 중홍일, 청원숭이 꿩, 선산 꽃길, 동굴 동천선녀, 금은동, 운군선인, 청풍이 말, 선녀 운전, 네온홍이 옷, 신호북명; 깨어난 후 벼랑 위에 흰 사슴 한 마리가 있었다. 영상과 현실의 결합은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지만, 또 기이하고 신기하다. 렌더링, 과장, 비유의 운용은 낭만주의 필법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백은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그의 정신 경지와 사상 고도는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그는 일생동안 이상을 추구하고, 자유를 갈망하며, 시로 세상에 유명하다. 그의 정교한 낭만주의 정신,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중국 고전시의 정점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