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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파와 해남 문화

소동파가 강등된 지 3 년 만에 단주에 거주하는' 재술당' 이 해남 학생들에게 강의해 이' 당황한 땅' 이' 책소리, 현성 곳곳' 을 시작하게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하이난 사람들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 풍조가 되었다. 소동파가 하이난을 떠난 후, 중원 문화를 전파한 이 파이오니아를 기념하기 위해 해남인민은 재구당 본지에 동파서원을 지었다.

소동파의 도래는 한문화가 해남으로 전파되는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소동파가 가져온 한문화는 해남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해남도에는 소동파를 기념하는 두 개의 건물이 있는데, 하나는 무공묘이고, 하나는 여주 대성과 진동포서원이다. 마당에 술방이 하나 있는데, 소동파와 코코 리 강의가 있는 곳이다.

확장 데이터:

송대에서 하이난은 전체적으로 반개방의 무지막지한 곳이다. 현지인들은 매우 미신적이다. 그들은 병이 났을 때 의사가 없으면 마술사에게 진찰을 받는다. 질병을 치료하는 유일한 방법은 소를 죽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매년 내지에서 들여오는 소는 모두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며, 많은 부자들은 수십 마리의 소를 죽여야 한다.

소동파는 독실한 불교도로서 이런 나쁜 습관을 바꾸려고 시도했다. 그는 직접 농촌에 가서 약을 따고 약의 종류를 연구하고, 의학서를 써서 현지인들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 약 (예: 쐐기풀, 창귀 등) 을 탐구했다.

소동파가 하이난에 도착했을 때, 현지인들은 농업 생산을 중시하지 않고 모두 교역향, 황무지,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경신은 당시 현지인들이 미성숙한 쥐를 설탕에 찍어 날로 먹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소동파는 밀과 곡식 재배에만 주의를 기울여야 삶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설득 농업'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 생산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면 장기 복지를 가져올 수 있다. 그는 또 열정적으로' 설득 농시' 를 썼다.

소동파는 해남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쳐 해남 문화교육의 선례를 열었다. 소동파가 해남에 오기 전에 해남에는 진정한 수재가 없었다. 그는 하이난에 온 후 해남 제 1 인 장당좌와 제 1 학자 부궐을 양성했다.

그 이후로 해남인들은 과거시험에서 많은 수확을 거두었다. 송원 명청, 해남 * * * 이 767 명의 리프트, 97 명의 진사를 생산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것은 소동파가 해남 교육에 크게 기여한 덕분이 아닐 수 없다.

참고 자료:

인민망-해남 단주에서 소동파를 찾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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