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소위 국가, 제후가 나라를 정복하고, 의사가 도시를 정복하고, 집이 있다. 세 가지 보답, 제환공이 세 가지 가산을 장려할 때.
얀 닫아 춘추잡함 (2): 안자가 늙었으니 "사직성", "제경공", "금지", "전 국군 환공" 3 보 보상, 이윤 후손 "법" 위안사업 "을 따르겠습니다. 연자춘추' 의 관점에서 보면,' 돌아가다' 는 뜻은 한 곳으로 가서 수확이 있다는 뜻이다. "세 가지 반환" 은 보상 세 가지입니다.
"모든 것이 틀렸다" 는 것은 관우의 일률적 요구를 인용한 것이다. 즉, 지환은 관중이 재상이 될 것을 요구하고, 관중은' 귀함, 부, 존중' 의 신분을 요구한다. 분명히' 춘추' 는 연자에 대한 만년의 상이고,' 한비자자' 는 최초의' 추격자' 가 되었다. 상식적으로 말하자면, 영영이 말한 것은 비교적 일리가 있다. 가지 끝을 제쳐두고,' 한비자자' 는' 부귀' 를 기록하지만' 삼귀집' 이 있어' 연자춘추' 와' 이익 후손' 을 모두 반영할 수 있다. 또한' 논어' 에서 공자의 말을 검증할 수 있다.' 삼금' 은 관중사치부귀의 상징으로 사용될 수 있다. 사치스럽고 부유했기 때문에 공자는 감개무량했다. "책임자가 세 번이나 있는데, 정업을 하지 않는데, 왜 검소하니?" " 결론을 내렸습니다. "관중기는 작다!"
안영에 따르면 관중은' 국가에 관심을 갖고' 환공에게 상을 받았다고 한다. 한비자에 따르면 관중은' 화' 와' 겸손',' 가난',' 스파 스',' 환공은' 높이' 라고 한다. 돈 "세 집"; 존중의 "관중으로 세우다" ("외존설 좌측", "난일").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보상이고 다른 하나는 보상입니다.
유향의' 설원' 은 앞의 두 가지 주장을 분명히 알고 있다. 그는 관중을 위해 변호하기로 했다. 세상은' 비천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 가난해도 부자가 될 수 없다',' 소홀하면 네 친척을 통제할 수 없다' 는 것이기 때문에, 그는' 상경을 생각하다',' 제나라를 위해' 제환의 상이 필요하다.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그의' 존현' 에는 공자가' 관중성은 이 세 권을 가질 수 없고, 군을 남패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다' 는 말이 실려 있다. 그의' 산설' 은 "관중이 삼회를 위해 자상을 쌓는다" 고 말했다. 3 대 사료에서 후유도는' 춘추',' 국어',' 전국책',' 사기' 를 정사로 삼고 많이 받아들여졌다. 물론 실수도 있고, 특히 사기도 있는데, 이것은 또 다른 화제다.
논어' 는 어록집이다. 제자 사이에 성언으로 대하기 때문에 비교적 객관적이다. 예나 지금이나 후세 학자들은 결코 의심하지 않고 잘못을 골라내지 않는다. 논어' 는' 삼귀' 라고 하는데,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당시 이에 대해 의심할 바 없이' 삼귀' 의 의미를 알고 있었다는 아무런 설명도 없다
철학자의 책이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노공 뒤의 제자는 사료를 이용해 비교적 캐주얼하며, 심지어 쉽게 우화를 엮어 장자를 가장 대표적이다. 그래서 이런 철학자들의 말로 볼 때, 그들의 사료는 증거가 필요하다. 한비자' 는' 장자' 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인용한 자료에는 법가의 관점에 대한 표절이라는 매우 명확한 의도가 있어 표절설은 신중해야 한다. 만사에 모두 잘못이 있다' 의' 삼회' 가 이런 바람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하다.
연 닫아 초기 있지만, \ "연 닫아 봄과 가을 \" 은 미래 세대 가 쓴 것이 아니라, 리스 와 동시대 의 봄 은 텍스트 연구 할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내부에는 재편집의 흔적이 있다는 증거가 많다. 책 전체를 보면 편집자는 자세히 고증하지 않았다. 신사, 야사, 유언비어를 쉽게 집어와서 짙은 단편 소설 색채를 띠고 있다. 많은 이야기들에는 글쓰기의 흔적이 있고, 실수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연자춘추》의 역사를 읽으려면 반드시 다른 공식 사료를 열람해야 한다.
사기' 와' 한서' 는 착오와 편파를 담고 있지만,' 한서' 는 더욱 지나치지만 공식 지위와 인용 기능은 흔들리지 않는다. 그러나' 사기',' 한서' 는' 삼귀' 를 기록하며 모호하다. 예를 들면' 관중가에는 삼귀',' 신하에 따라 삼귀' 와 같다. 아마도 이공은 선배가 이미 분명히 말한 줄 알았기 때문에 군말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어쩌면 우리는 아예 전임자가 말한 시련을 피해야 할지도 모른다. 미래의 유가는 후자에 더 가깝다. 바로' 사기',' 한서' 의 모호함 때문에 후세의 추측과 진실이 많다. 다시' 결혼 3 성 여자',' 장금고',' 임대시' 등을 보면 대체로 추측이 많다. 이 이론은 화해의 논어에 처음 등장한다. "솔루션 세트" 는 바오 시안 (Bao xian) 의 말을 인용했다: "세 반환, 세 성 결혼. 여자는 시집가겠다고 했다. "
보현은 동한 시대의 유생이다. 동한 건무년 동안' 논어', 교황태자,' 논어' 가 대대로 전해진다. 그래서 대부분 후세에 인용되어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더 쉽다. 후유는 단지' 삼성' 이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삼국의 딸과 결혼하라' 로 바뀌었다.
송행빙' 논어주': "이씨, 의사는 첩이 있지만 큰아내는 한 성만 시집갑니다. 이제 관중은 세 명의 여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세 번이나 있다고 한다. "
당대의 장수절의' 사기 정의' 와 초당안사고의' 한서주' 는 모두 이 이론을 사용했다. 보표 주' 전국책' 도 이런 말로' 개삼취녀' 가' 성' 이라는 글자의 문제라고 말했다. 황 칸 (Huang Kan) 은 "의미 스파 스" 에서 "성 (성)" 이라는 단어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삼국 여성과 결혼" 으로 바뀌었고 "관중은 제나라 의사 (Guan Zhong), 삼국 구인 (Sangui) 과 결혼 할 때 구름은" 삼귀 "를 가졌다.
유보남' 청대 논어' 는' 추차잡주' 에서 아버지 류루를 열사로 인용하며' 제후와 제후와 3 반이 장가를 간다',' 제후가 두 나라가 장가를 가고, 아내는 자국 구녀이다',' 그 나라 일녀, 양국이 각각 하나씩, 따라서 삼귀라고 한다' 고 상세히 설명했다. "귀사류 원고" 에서 약간 수정하자, 즉' 삼정부인' 으로 바뀌어 고대 제왕이 삼궁 (삼아내), 청, 의사, 사일궁, 관중이 삼처와 결혼하는 것은 우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고대에 제환공 등은 모두 음란한 행위로 여겨져 자기 말을 하기 어려웠다.
보선 () 이' 삼성 () 여자' 와 결혼한 이유는 지금까지 고증할 수 없어 추측 요인을 배제하기 어렵다.
"설문": "돌아가, 여자가 시집간다." 좌전 장공 28 년': "제후의 딸은 모두 영령으로 돌아간다. \ "3 대 경전, 이 뜻은 특히 흔하다. 예: "시 야오 타오": "아들의 아들, 안젤리카 집. 클릭합니다 "시 ge Qian" "내 아내 지방 프로. 클릭합니다 이점차: "여귀, 희. 의태: 의의는 그 여동생에게 속한다. ""
사기와 한서는 모두 모호하다. 고대 관혼은' 여자' 라고 불렀고, 주왕조는 한 방 더 장가를 갔기 때문에' 세 여자, 시집녀 세 성' ('사기' 주) 을 낳았다. 곽송엽' 좋은 책집' 권 1 권' 삼반납' 은' 시세' 로 고증했다. 두 가지 출처가 있다:' 관 산치서',' 3 분의 1 민속',' 삼귀화' 라는 이름도 여기에 있다. 원존현을 말하다' 에서' 환공이 성세를 주다' 와' 삼도' 를' 성세' 라고 부른다.
관산치서' 를 자세히 살펴보면,' 삼민 귀정' 은 관중교지환이 대출로 인한 식량 수확 결과다. 식량이 부족할 때 정부가 대출을 하고, 식량이 귀천할 때 돈을 재촉하는 것이다. 농민이 돈이 없으면' 식량의 30% 를 꺼내서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 대출금이 상환되면 정부는 식량을 많이 사야 한다.
관자산에 의한 숫자의 번역.
환공은 관중에게 물었다. "어떻게 세상을 잃지 않고 평생 세상을 즐길 수 있을까?" " 관중은 "[이 방법] 은 전 세계에서 실시할 수 없고 중국에서만 실시할 수 있다" 고 대답했다. 환공은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관중은 "국가의 크기와 토지의 비옥함은 고정되어 있고, 매년 식량 여유 식량도 고정되어 있다" 고 말했다. 국민 정부를 보위하고 식량을 잘 관리하다. 예를 들어, 한 현에 얼마나 많은 토지가 있는지, 혹은 한 현이 얼마나 작은지, 이 현과 이 주의 공금 대출 돈을 예약해야 한다. 추수할 때 곡가가 3 분의 1 하락했고, 군주는 모든 군현과 의사진에게 식량을 정부에 팔라고 명령했다. 식량 가격의 3 분의 1 은 국가 비축에 쓰인 후 3 분의 2 의 식량을 받는다. 이듬해 봄에 비축 식량 가격이 두 배로 오르는 것은 필연적이다. 여름철 파종할 때 식량을 나누어 시장을 확대하면 사람들은 국고의 식량을 받아 파종할 것이다. 추수에 대해 말하자면, "네가 받은 식량의 일부를 남겨두고, 이제 남은 식량을 모아서 돈으로 바꿔 대출금을 갚아라." 라고 말했다. 백성들이 말했다: "집에 돈이 없으니 먹을 것으로 보충할 수밖에 없다." 그 결과 가을 곡식의 30% 가 모두 국가에 귀속되었다. 이런 식으로, 국가가 이 원칙을 반복해서 따르고, 시기를 잡아서 실시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그러므로 천하를 잘 다스리는 사람은 반드시 좋은 가격 유통의 원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제후국이 우리의 돈과 식량을 나누지 못하게 해야 한다. 좋은 가격은 물처럼 흘러내리는 수익을 초래한다. 우리나라는 흉년의 해가 아니기 때문에 돈으로 사재기하여 곡가가 두 배로 늘어나 제후의 식량을 흡수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렇게 하면 네가 한 점을 숨기면 제후로부터 한 점을 흡수할 수 있다. 시장 이윤은 외국에 의해 빼앗기지 않을 것이며, 의사도 기이한 사재기 때문에 크게 부자가 될 수 없다. 이런' 소장경장' 정책은 국가가 평소의 10 배를 벌 수 있게 한다. 제후복은 싸우지 않고 신하복은 충직하다. 이것이 경중 기술이 천하를 통제하는 길이니, 이를 천명의 효과라고 한다.
"화원 존현" 에서 유향의 말: "종은' 가난은 부자가 될 수 없다' 고 말했고, 환공은 함께 1 년을 주었다." 한비자의' 좌기외저장',' 난일' 에서는 모두' 사아들 삼로집' 이다. 유향이의 말은 지금까지 출처를 찾을 수 없으니, 독증인 셈이지. 아마도' 삼귀가' 와' 성세 1 년' 이 함께 진행되는지는 알 수 없다. 사기' 와' 한서' 는 반복적으로 언급하며 곰곰이 생각해 보면 약간 다르다. 사기' 는 시종' 삼귀' 를 부귀의 상징으로 삼았으며,' 관중가에는 3 귀가 있다',' 관석도 3 귀가 있고, 타국의 제후가 풍부하다',' 관중부가 공직에 관심이 있고, 3 귀가 있는데, 제나라 사람들은 사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한서" 는 분명히 비판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삼귀" 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은 것 같다. "신하가 신하를 따라 삼귀로 가다", "신하가 신하 관중, 기가를 따라 제압하다." "
《사기》가 비교적 엄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설명이 없지만 (배제하기 어렵다) 고어의 흔적이 있어 적어도 오해를 다시 하지 않을 것이다. 한서' 는 모호한 혐의 (무지를 배제하지 않음) 로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삼회' 는 무단 입과 관련이 있다.
"한서" 는 "사기" 의 이론을 따르지 못하고 "3 대 반납" 으로 바뀌었다. 반고 () 나 안사고 () 가 사마궁과 보현 () 사이에서 문자 게임을 한 것은 분명하다. "세 가지 귀환" 은 세 곳을 취하고 세 여자와 결혼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처리는 분명히 소금에 절인 영향이 있다. 바오 시안, 7-65 년 전, 동한 학자. 태자가 가르친' 논어' 에는' 논어' 가 있었는데, 그 주석은 후세 유학의 추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한서" 는 정사로, 그 사료의 영향력은 저명한 학자가 주석을 단 "장불" 보다 훨씬 크다.
삼귀' 는 춘추전국시대부터 분명했다. 바로 지환이 관중에게' 삼귀집' 을 주었다는 것이다. 한대에 이르러 의심이 생기고' 삼귀고리' 가' 삼국의 딸' 을 낳았다는 것도 좋은 추측이다. 총리로서 관중은' 여자' 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사치스러운 주창자이기도 하다. 속담에' 군도 호색사치' ('열자 양주') 라는 말이 있는데, 세 채의 집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세 채의 집과 결혼해서 읍택을 지어야 한다.
원산설' 에서' 관중은 이에 따라 삼지자해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었다' 는 유향은 완전히 꺼린다. 관종의 사치는 지환을 엄호하기 위한 것이다. 주조, 특히 동주 시대에는 왕의 결혼과 성이 매우 개방적이었고, 도덕적 파멸, 근친상간 결혼과 성은 흔한 일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치환의 이복형 제양공도 남매 역을 맡아 매부 노환공을 살해했다.
류시앙 갑자기' 그래서 삼회용 플랫폼' 이 등장해' 삼회집' 에서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유향은 반드시' 삼귀고리' 여야 하며, 반드시 질서 정연하게 보수해야 하며, 관광플랫폼이나 파빌리온 누각을 건설하면 관중처의 호화와 화려함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풍몽룡의' 동주사' 는' 환공 ... 중국인들은 그의 폭정에 대해 상당히 의론하고 있다. 관중은 저택에 3 층 플랫폼을 건설하여 삼귀대라는 이름을 지었다. " 관중은 ... 나는 또한 이 때문에 나의 군주를 비방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보숙은 비록 수동적이지만, 동의하지 않는다. 청대 모계령의 논어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플랫폼을 만들어 삼혼의 이름을 따는 것이다.
우이의' 군경의정의' 도 그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대만 국고, 옛날에는 춘화 (돈) 화폐의 용도가 있었다. " 고대에는 은행이 없었기 때문에 집집마다 수집실이 있어야 하는 것도 합리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