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차일천"은 북조시대, 음산 아래 차일천의 민요입니다. 하늘은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광야처럼 창백하고 바람이 풀을 날려 소와 양이 보인다.
3 거위에 대한 찬가 루오(당나라) 거위, 거위, 거위, 흰 털은 푸른 물 위에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은 맑은 물결 위에서 놀고 있다.
4 "바람" 리차오(당나라) 단풍 세 가을, 2월이 열릴 수 있다. 강 표면을 긁으면 수천 피트의 거대한 파도가 일어나고 대나무에 불면 수만 개의 기둥이 기울어질 수 있습니다.
5 "노래하는 버드나무" 그는 (당나라) 재스퍼가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카펫을 걸고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6 양주 왕자루(당나라) 가사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위에는 외로운 시산(市山)이 있네. 강한 형제가 왜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해야 하는가? 봄바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7 '왜가리의 오두막에서' 왕지루(당나라)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서 더 멀리 본다
8 '봄 새벽' 맹하오란(당나라) 나는 이 밝은 봄날 아침, 사방에서 들려오는 새소리에 둘러싸여 쉽게 잠에서 깼다. 밤새 비바람이 불고 꽃이 떨어졌어요.
9 량주(당나라) 가사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즉시 서둘러야 한다. 전장에서 술에 취하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투에서 싸웠습니까?
10 "요새 밖으로" 왕창령 (당) 관, 긴 행군 사람들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롱청을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리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165438+친구들, 낙양에 있는 친구들이 오라고 하면 나는 여전히 빙신옥호라고 말하고 신념에 충실하라!
12 ""왕웨이 (당) 빈 산은 아무도없는 것 같지만, 나는 푸른 이끼에서 나를 다시 비추는 숲속 깊은 곳으로 풍경 (영)으로 돌아가는 목소리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13 "위안 스무 은행 보내기" 왕웨이(당) 웨이청은 비가 내리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 하우스는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나는 진심으로 친구에게 와인 한 잔을 마시라고 조언하고 서쪽의 양관을 떠날 때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14 "산속의 휴가 산동 형제를 그리워하다" 왕웨이(당나라) 사람들은 이국땅에서 명절 때마다 두 배의 향수를 느낍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면 못 간 아쉬움도 살짝 묻어납니다.
"고요한 밤의 생각" 리바이(당나라) 침대 밑에 밝은 선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나?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고개를 내리면 그리움이 밀려온다.
16 구랑위 섬으로의 여행 (발췌) 이백은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백판유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그는 달이 야오의 플랫폼인 줄 알고 하늘을 날아다녔다. 달 속의 요정이 발을 매달고 있는 건가요? 흰 토끼는 약을 부수고 누구와 함께 먹을 것인지 물었다.
17 "여산 폭포를 바라보며" 리바이 햇살 향로 보라색 연기,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바라보며.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높은 곳에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하며 황홀경에 빠졌습니다.
18 "왕륜을 위한 선물" 배를 타고 가던 바이가 갑자기 뭍에서 노랫소리가 들렸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어도 왕륜이 내게 보낸 사랑만큼 깊지는 않구나.
19 「황학탑-양주 가는 길에 맹하오란과 작별」 이백의 옛 친구는 서쪽의 황학탑을 떠나 연기가 자욱한 꽃의 3월에 양주로 내려갔다. 내 친구의 돛이 사라지고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으로 달리는 양쯔강의 첫 번째 선만 보입니다.
20 조기 발송 바이티시 리바이 슈퍼 사임 바이티 화려한 구름, 수천 마일 장링 언젠가 돌아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귓가에 울리고,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났다.
21 "천문산을 바라보며" 리바이 천문은 동쪽으로 흐르는 맑은 물, 추강을 단절시킨다. 녹색 언덕의 양쪽이 서로 마주보고 있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가 멋지게 만난다.
22 "움직이지 마라" 수천 리 떨어진 가오시(당나라), 북풍이 거위 눈을 불고 있다. 위대한 사람은 가난하고, 오늘 우리는 술값을 내지 않고 만날 수 있기를 원한다.
23 「절대절구」(세 번째) 두푸(당나라)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백로 떼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한다.
24 두 푸의 '봄밤의 즐거운 비' 봄이 오면 즐거운 비는 계절을 안다. 바람은 조용히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십니다. 길은 어둡고 나룻배는 밝다. 붉게 젖은 곳이 보이고, 도시의 황금빛 왕관이 무겁다.
25 "절대 연" (1) 두푸 저녁 하늘 아름다운 산과 강, 꽃과 풀 향기로운 봄바람. 제비들이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느라 바쁘다.
26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강 동쪽 두푸황시탑 앞, 봄빛은 게으르고 나른하다. 복숭아꽃은 주인 없이 피어나고, 사랑스러운 진홍색은 연한 붉은색을 좋아한다.
27 「단풍다리 옆의 밤」(당나라) 서리가 내린 밤, 강단풍 낚시 불이 잠든다. 소주 시 외곽의 외로운 냉산사, 한밤중에 울려 퍼지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닿는다.
28 '방랑자의 아들' 맹자오(당나라)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변덕스러운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29 《《《《 류종원》(당나라)백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길에는 길이 없다. 강에 배를 띄우고, 그물에 나방을 잡는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30 "낚시 노래" 장(당) 시사이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고기는 살쪘다. 둑에 사는 한 노인이 초록색 대나무 모자와 맥킨토시를 쓰고 비바람을 맞으며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데, 아름다운 봄 풍경에 매료되어 비를 맞으면서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31 음력(당), 달은 높고 유령처럼 떠 있고, 기러기는 하늘로 달려가고, 타르타르 투르크족은 어둠을 피해 도망쳤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밝아지기를 바라며(제이), 활과 칼에 쌓인 눈의 짐을 지고.
32 "동팅을 바라보며" 류유시(당나라) 호수 빛 가을 달이 어우러지고, 바람 거울이 없는 호수 표면. 멀리서 둥팅을 바라보면 은색 원반 위에 녹색 달팽이가 있다.
33 '모래 위의 파도' (위) 류유시(당나라) 황하의 아홉 굽이와 만리 모래, 파도와 바람이 하늘에서 불어온다. 하늘에서 와서 은하수로 곧장 날아갈 것 같으니, 나를 하늘로 데려가 은하수로 모이게 하여 함께 소떼와 직녀의 집으로 가자.
34 '부두구로부터의 작별' 백주이(당나라) 광활한 풀은 평원을 가로질러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진다. 산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이 불면 되살아난다. 들풀과 들꽃은 옛길 곳곳에 있고, 햇살을 받은 풀밭 끝에는 당신의 여정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마음을 대변합니다.
35 '연못에서' 백주이(당나라) 어린아이가 흰 연꽃을 훔치러 배를 타고 돌아옵니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몰랐고 물 위에 떠다니는 잡초가 흔적을 가로질러 배를 남겼습니다.
36 "강 남쪽을 기억하며" 백주이(당나라) 강 남쪽의 풍경은 옛것 그대로입니다. 봄이 오면 강 위로 해가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색보다 선명하며, 푸른 잔디보다 푸른 강이 더 푸르릅니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강남을 놓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37 '낚시하는 아이'(돈) 머리가 굵은 소년이 산딸기와 이끼 나무 옆에 앉아 활을 쏘는 법을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행인의 소리를 듣고 아이는 물고기를 방해할까봐 두려워 손을 흔들며 행인에게 대답하지 않는다.
38 '자비로운 농민'(上)(唐)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사방에 유휴지가 없어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39 "농민에 대한 연민"(II) (당나라) 한낮에 호미질하면 곡식에는 땀이 뚝뚝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식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자다오(당나라)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선생님이 나물을 캐러 가셨어요." 하고 물어보라. . 그런데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구석으로 가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41 「산행」 두무(당나라) 추운 산 돌길(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사람들이 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나뭇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42 "청명절" 두무(당) 청명절 비가 내리고, 길 여행자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킵니다.
43 "강남의 봄" 두무(당나라)는 수천 리에 붉은빛을 반사하는 초록을 노래하고, 물의 마을은 술 깃발로 가득합니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습니다.
44 "여원의 명승지" 리상인(당나라) 황혼의 그림자를 가슴에 안고 여원의 무덤을 지나 차를 몰았다. 한없이 아름다운 석양은 이제 막 황혼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45 "벌들" 뤄인 평지가든 산봉우리가든 무한한 아름다움에 사로잡혀 있다. 꿀벌아, 꽃을 수확하여 꿀을 만드는데, 결국 누가 수고하고 누가 단맛을 맛보고 싶니?
46 '강 위의 어부' 판중연(북송 시대)은 강을 오가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사랑한다. 작은 배를 타고 큰 물결에 흔들리며 위아래로 떠다니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47 "설날"왕안시 (북송 시대)폭죽이 일 년 동안 울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따뜻함을 보냅니다. 수천 개의 문과 수만 채의 집들이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꾸느라 분주하다.
48 "과저우를 오르다" 왕안시(북송 시대) 과저우의 물, 징커우, 중산은 산 몇 개만 넘으면 닿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다시 푸르게 불어오는데 하늘의 달이여,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실 건가요?
49 '음수씨 담장' 왕안시(북송 시대)는 처마에 이끼가 끼지 않고 꽃과 나무를 손수 심었다. 하나의 물이 들판을 감싸고, 두 개의 산이 초록을 보낸다.
50 「왕후루 6월 27일 술 취한 책」 소서(북송대), 먹구름이 산을 덮지 않고, 흰 비는 배를 뛰어넘는다. 갑자기 바람이 불어 하늘의 구름이 흩어지고 호수의 호수는 거울처럼 푸르고 아름답고 온화했습니다.
51 "비를 마신 후 추칭 호수" 수시 물 밝은 밝은 태양, 산 공기가 더 많은 비를 내립니다. 서호가 죽은 아름다움 이상이라면 C+가 적절하다.
52 후이총 "봄 강 풍경" 복숭아꽃 세 개 밖의 수시 대나무, 봄 강물 따뜻한 오리가 먼저 알고 있습니다. 해변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가 싹을 틔우기 시작했으며 강돌고래는 바다에서 강으로 거슬러 올라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53제목 시림비수 시인은 봉우리 옆의 능선이 멀고 가까움이 다른 것을 본다. 여산에 올랐기 때문에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볼 수 없다.
54 '여름날의 비극' 리칭자오(송)는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합니다.
55 "아들을 보여 주다" 루유(남송) 그는 죽을 때 만물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구천을 보고 슬퍼했다. 그래서 송나라 대군이 중원을 탈환할 날이 오면 대연회를 베풀고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56."가을밤 산울타리 밖으로 나와 추위를 맞이하는 심정" 노유(남송시대)는 마일강 동쪽으로 가서 오천 미터의 고공에 올라갔다. 남은 백성들은 먼지 속에서 울며 남쪽으로 왕의 분열을 바라보며 또 한 해를 기다렸다.
57 사계절의 들판의 영광 (1) 판청다 (남송 시대)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열매를 맺으며 마을의 아이들은 서로를 돌본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지 않아도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따며 놀았다.
58 「들과 정원의 사계」(Ⅱ) 판청다(范成大, 남송 시대) 매실과 금과 살구는 살찌고 밀꽃은 희고 채소꽃은 희귀하다. 아무도 담을 넘지 않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아다닌다.
59 「작은 연못」 양완리(남송시대) 봄눈은 고요히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아끼고, 나무 그늘이 수면에 비쳐 맑고 부드러운 것을 사랑하네. 강은 이제 막 그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내고 있고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서 있다.
60 "새벽에 순시사에서 임지팡을 배웅하다" 양완리(남송시대) 역시 6월 중순의 서호의 풍경은 4시 때의 그것과는 다르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에 특히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61 「봄날」 주(남송대) 승리의 태양이 수라바야로 가는 길을 찾으니, 어리둥절한 풍경이 한동안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꽃을 열고, 수천 가지 보라색, 사방에 봄의 풍경이 펼쳐진다.
62제목 린안 저택 린성(남송시대) 녹산 저택 너머 서호무는 언제 끝날까?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를 대륙으로 만든다.
63 "정원은 가치가 없다" 예샤오웽(남송 시대)은 송곳니가 봉인된 이끼, 차이페이가 오랫동안 가지 않는 것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정원은 봄에 닫을 수 없으며 아몬드가 벽에서 나옵니다.
64 "4월의 시골" 웽주엔(점) (남송시대) 산은 초록으로 가득하고, 연기처럼 비가 내리는 지귀의 목소리. 4월에는 시골이 덜 한가하고, 누에만 (리 음 : 오) 누에와 들에 삽입됩니다.
65 "잉크 매화"왕 대관식 (위안) 우리 가족 서안 호수 첫 번째 나무, 가벼운 잉크 자국을 엽니 다. 색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십시오.
66 "라임 서정시" 첸(명) 천 개의 망치로 산을 치니 불이 미치광이처럼 타오른다. 나는 부러진 뼈가 두렵지 않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
67 "대나무와 돌" 정희(청나라)는 푸른 산은 편안하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러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수천 번의 고문과 불면 후에도 여전히 강하고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똑바로 서있을 것입니다.
68 "내가 본 것" 위안메이(청나라) 황소를 탄 양치기 소년이 숲속의 달을 노래한다. 갑자기 나무의 노래를 듣고 싶어진 소년은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69 마을 주거 (청나라) 2월에 풀이 길게 자라고 제방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