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집 소파 송민호 소파 학습 1: 가구 선택에 중점을 둡니다.
가구는 배우와 같고 장식은 장면과 같다. 거실 가구의 구성은 주로 인테리어의 색깔, 거실의 배치, 공간의 크기에 달려 있다.
주택공간의 경우 가구 배치는 주로 거실, 침실, 아동실, 식당, 서재의 방향과 가구 배색, 스타일, 상품 규격, 액세서리의 통일을 가리킨다.
거실의 가구 구성은 주로 소파, 테이블, 콤비네이션 캐비닛, 거실 액세서리입니다. 거실의 방향이 다르면 거실 가구의 색채 배합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예를 들어 거실은 서쪽, 소파, 테이블, 콤비네이션 캐비닛의 색상 선택이 녹색을 위주로 한 다음 가구의 스타일과 규격을 결정한다.
인테리어 전에 가구의 색깔, 스타일, 규격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주스의 디자인 방안은 단지 가상의 디자인일 뿐, 인테리어 결과는 구성된 가구와 모순되고 조화롭지 않을 것이다.
학습 2: 가구 배치에 기교가 있다.
소파는 거실의 중요한 가구이며, 소파 옆에는 커피 테이블을 배치하여 서로 호응해야 한다.
소파 이산은 물에 적합하지 않다.
소파 뒤에는' 후원자' 가 있어야 하지만 물은 없어야 한다. 소위 "후원자" 는 소파 뒤에 단단한 벽이 있고, 믿을 만하고, 걱정이 없어 안식처의 길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파 뒤에 창문, 문, 통로가 있다면, 견고한 벽이 없으면 의지할 수 있다. 뒤에는 후원자가 없고 비어 있다는 뜻이다. 심리적 관점에서 보면 안정감이 부족하다.
소파는 주차와 손님이다.
소파 옆이나 앞에 테이블을 하나 배치해야 한다. 소파는 주인이고, 테이블은 손님이고, 키가 큰 소파는 산이고, 키가 작은 테이블은 물이다. 양자는 반드시 협력해야 하고, 산과 물이 있고, 손님도 정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소파에 앉아 있는데 테이블의 높이가 무릎 위에 있지 않은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높고 낮은 산천이 있고, 감정이 있다.
콤비네이션의 경우, 짧은 소파는 물이고, 높은 콤비네이션 캐비닛은 산이다. 거실은 높고 낮으며 산과 물이 있어 가장 이상적인 코디입니다. 그러나 낮은 조립장을 채택하면 소파와 조립장이 모두 짧아 물산이 없는 구도가 되면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낮은 조립장 위에 산수화를 가로놓으면 조합장은 소파보다 더 높이 올라가 산수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학습 3: 거실 배치는 학문적이다.
컬러 매치, 소파, 테이블의 방향과 위치, 서화든 어항 분재의 장식이든 모두 정교하고 눈부시게 빛난다.
거실은 공공장소이며, 집 안의 모든 기능구역의 연결점이므로, 동선은 넓어야 하며, 집의 중앙에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거실은 뒤가 아니라 집 앞에 있어야 한다. 방에 비해 거실은 좋은 채광과 충분한 빛, 즉 속칭' 광청 암실' 이 있어야 한다.
거실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는 재위이고, 재위의 최적 위치는 거실 입구의 대각선 위치다. 주택문이 왼쪽에 열리면 재물은 오른쪽 선 위에 있습니다. 거실에 그림을 걸면 공명정대하게 그려야 한다. 마치 홀에 산수화를 걸어놓은 것 같다. 너는 물이 밖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집안으로 흐르는 것을 보아야 한다. 물의 유입은 돈이다. 배를 그릴 때 활을 안쪽으로 하고, 집 밖, 내향, 생재하는 길을 기피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