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Zhou Zuoren 의 산문이 현대 산문에 미치는 영향
주작인은 중국 현대 산문의 최초의 창도자이자 개척자이다. 그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산문을 전심전력으로 경영하고 뛰어난 업적을 이룬 위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산문 스타일이든 감정 방식과 사상 내포에서든 그는 중국 현대 산문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키워드: 주작인 산문은 현대 문체의 감정 패턴과 사상 내포에 영향을 미친다. 주작인의 산문 문체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잡문, 수필, 수필, 필기 등의 문체는 모두 그가 쓴 대상이다. 이러한 창작 과정에서 주작인은 산문 문체의 독립성을 견지하고, 산문 문체가 소설과 시와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며, 명확하게 구분하고, 산문 제도를 엄격히 준수하며, 각종 문체의 경계를 깨려고 시도하고, 산문 문체에서 돌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각종 산문 문체가 서로 융합되게 하였다. 주작인의 산문은 대립적이고 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아름다운 산문이고, 주작인의 아름다운 산문은 현대 산문 문체의 일종의' 일정한 기준' 을 대표한다. 문필이 아름답다' 는 현대 산문 문체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대표한다. 현대 산문의 초기 발전에 대해 주작인은 산문의 광의와 좁은 범주 대신 논문과 미문 두 가지 이름을 사용함으로써 이후 산문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잡문, 주작인의 잡문은 늘 가십으로 제멋대로 말한다. 산문, 산문의 개념은 현대 산문 문체에 대한 진일보한 사고를 대표한다. 잡문과 노트, 이런 문체는 만상을 포괄하고, 사회시는 모두 안에 기록되어 있으며, 매우 자유롭고 잡문의 특징이 있다.
주작인은 상술한 다섯 가지 문체의 창조에 대하여 문체의 독립성을 강조하고 산문 문체를 정화하며 산문 문체에서 돌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바로 주작인의 모순처럼 보이는 창작 심리가 그의 산문 문체를 풍요롭게 하고 현대 산문 문체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현대 산문 문체의 발전은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Zhou Zuoren 은 동양적인 개성화 정신의 본질과 외계에서 온 개인주의 정신이 본질적으로 산문의 영적 수준에 통합되어 산문 정신과 동양을 결합시켜 전통 산문과는 다른 주간 산문 스타일을 형성하고 새로운 산문 트렌드를 형성하며 현대 산문의 내포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지금도 많은 추종자들이 있다.
Zhou Zuoren 을 위해, 감정적인 표현은 또한 문장 쓰기의 방법 이다, 그래서 그의 산 문 개인화 추구, 자신의 감정을 표현, 작은 자본 분위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작인은 "나의 산문은 그렇게 위대하지는 않지만, 나의 마음은 항상 좋다" 고 말했다. 나는 중국의 산문을 두 가지로 나누고 싶다. 하나는 비수 같은 잡문 (나 자신은 할 수 없다), 하나는 영법 같은 잡문, 성질은 더욱 다양하다. "고양이 한 마리", "장례생", "어머니 없는 소식" 과 같은 오래된 에피소드를 본 적이 있는데, 그래도 마음에 들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가방 1965 년 4 월 2 1 일) 주작인 본인은 루쉰의 산문처럼 비수처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산문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을 위해 글을 쓰고, 자신의 감정과 흥미를 표현하고, 서사를 읽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그 중에서도 그의' 술이야기' 와' 우간선' 이 바로 이렇다. 이것도 자신이 제창한 아름다운 산문에 가장 가깝다.
주작인 산문의 사상적 내포는 일종의 한가함을 추구한다. 비바람 후 담화' 서문에는' 글이 한가해 보인다' 는 말이 있다. 그는 또 "이곳의 선택도 여가에 가까운 문장" 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후 각종 잡문의 스타일도 대체로 같다. 자신의 한가한 정취를 추구하는 이런 산문은 주작인 자신의 가치관의 취향일 뿐만 아니라 향후 중국 산문의 사상적 내포에도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 현대산문을 영국과 프랑스로 밀어 넣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은
주작인 위에서 한 말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 문장은' 유사' 이고, 한 문장은' 근접' 인데, 주작인 산문의 내포는' 한가함' 만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바람 후 담화' 의 서문에서 주나인은 "서투른 글은 한가한 것 같고, 늘 사람을 오도하는데, 그 고생은 두 명의 오랜 친구만이 알고 있다" 고 말했다. 폐명은 이전 문장 중에 간단히 언급했다. 요즘 일본 친구들이 문필이 서툴다는 것을 보고 가끔 보면 답답하고 그의 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 그는 또한 "여가는 우울한 일이다. 클릭합니다 여가는 사실 하소연하고 싶은 감정 성분, 즉 쓴맛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감정은 억압 하 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없는, 그리고 주 그것을 보여주, 이는 그의 문장,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생산 하는 본질적인 긴장을 만들었습니다. 주작인의 표정은 그의 근심 걱정 없는 표정보다 더 전염성이 있을 수 있다. 저우인인 산문의 씁쓸함은 내용의 억압에서 비롯되며, 한가함과 억압 또는 우울의 부조화에서 비롯된다. 주작인은 일찍이 자신의 문장 속에서 여가를 두 가지로 나누었다. 하나는' 한가함',' 향수' 와' 약속 행복' 이다.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이미 누군가가 쓴 적이 있다. 두 번째는' 한가함' 이다.' 무력할 때만 자신을 방해할 필요가 없다. 부드럽고 재미있는 태도로 대처할 필요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런 이른바 여가도 큰 유머다. " 두 번째는 여기서 말하는' 우울증' 으로 주작인 산문의 주요 감정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을 쓰는 것은 선통 기념, 서술인, 무덤에 가는 것과 같이 모두 고통스러운 작품이다. 주작인 산문의 내포에도' 소박한 맛' 이 있다. 읽으면 밋밋하고, 위에 기탁할 감정이 없는 것 같다. 문어문 원소가 몇 개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쉽지만 문어문 원소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단순함은 쉽게 읽거나 좋아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글자 그대로 간단하다. 즉 산문의 씁쓸함이 모든 사람이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주작인 산문의 한가함, 씁쓸함, 소박함은 모두 그의 표현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그의 산문미학에 포함될 수 있다. 주작인의 산문미학 이론은 중국 현대 산문사에서 독창적이며, 그것은 전통적인 산문 관념과는 완전히 다르다.
이것은 그의 산문정신을 중국에서 새롭게 하여 결국 새로운 산문 조류를 불러일으켰다.
주작인의 산문은 중국 현대 산문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는 중국 전통 산문의 모델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산문의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중국의 산문은 다원화와 풍부화로 치닫고 있으니, 우리는 그의 산문과 그의 공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은 귀인이고, 문학은 문학에 속한다." 주작인의 잘못을 그의 문장 속에서 벗겨내야 그의 산문을 더 잘 연구할 수 있어야 중국 산문의 발전을 더 잘 추진할 수 있다.
둘째, Zhou Zuoren 의 에세이의 예술적 특징을 분석합니다.
주작인의 산문은 별다른 희한한 것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는 경전을 인용하여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의 학식을 보여 주었다. 주작인의 산문이 씁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주작인은 한간간이고, 그의 문장 () 는 반동문학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문학사와 사람들이 주작인에 대한 평가에 따라, 나는 곤혹스럽고 호기심 많은 마음으로 주작인의 세계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주작인이 조성한 문학 분위기 속에서 나는 작품 속의 풍토와 인정에 빠져들었다. 주작인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산문예술의 경지를 발견했다.
바로 이런 이성과 감정의 부추김에, 나는 주작인의 잡문의 예술 풍격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
주작인은 중국 현대의 유명한 산문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산문 창작은 중국 현대 산문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글은 주로 그 산문의 예술적 특색을 연구한다. 첫째, 부패를 신기하게 하고, 철을 금으로 바꾸는 문학 스타일은 주작인 산문의 독특한 점이다. 그의 문안은 지식과 재미를 하나로 융합하여, 주만의 독특한 평론 수법을 운용하여, 문나와 사물이 하나가 되는 예술의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평화롭고 싱그러운 의경, 우여곡절과 변화무쌍한 필묵의 정취, 문장 속에 가득 찬 은은한 씁쓸함이 모두 그의 한가한 예술 풍격에서 드러난다. 셋째, 주작인은 특별한 스타일로 독자를 그의 환경에 끌어들이는 예술적 구상과 그의 작품에서 드러난 고향의 소박하고 매력적인 감정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Zhou Zuoren 의 산문 언어는 평평하고 소박하지만 세련되고 평실한 유머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이 그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1) 부패를 신기하고 돌이 금으로 된' 문' 스타일로 바꾸다.
주작인은 어려서부터 시서를 연구하여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게다가,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그는 외국 문화를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그는 동서고금의 문화를 흡수하여 풍부한 문화 교육을 형성했다. Zhou Zuoren 의 특별한 독서 경험에 의해 형성된 문학적 재배로 인해 그는 종종 문장 중에 고대 도서를 크게 복사하고 인용하여 "문학적 복사" 가 그의 문장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주작인에게 보낸 편지에서 돈은 이렇게 썼다. "연구식 작품은 무미건조하지만, 우리 형제의 요 몇 년 동안의 스타일은 상당히 귀엽다. 이른바? 텍스트 복사? 네. " 많은 사람들이 주작인의 문학적 스타일을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 같다. 그들은 심지어 Zhou Zuoren 의 문장, 현실에서 벗어나 책 지식으로 문장, 문장 안에 자아가 없다는 것을 책에 숨겼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모사는 단지 자신의 학식을 과시하기 위해서,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허상을 주며,' 산꼭대기에서 멈춘다' 는 느낌을 준다. 이런 비판에 직면하여, 주작인은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주작인에게 필사는 글쓰기보다 결코 쉽지 않다.
첫째, "문필" 내용의 지취가 융합되다. 주작인은 글쓰기 실천에서 확실히' 지취쌍제어' 를 해냈다. 본문의 필사에 지식과 흥미를 통합하여 독자가 무언가를 이해할 수 있게 하다
약간의 지식과 동시에 즐거운 생활의 정취를 얻다. 이런 종류의 문장 을 읽으면, 우리가 느끼는 것은 무미건조한 인용문이 아니라, 묘한 운치가 넘치는 문필이다. 파리' 글에서 저자는 그것을 다음과 같이 베꼈다.
그를 때리지 마라, 파리가 그의 손발을 비비고 있다.
-"귀안" 일본 샤오린 차
파리는 앞발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파리를 짜는 것과 같다. 그리고 뒷발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 "여아 \"
검은 콩 처럼, 두꺼운 검은 cowpea 처럼, 교회 앞 중간, 앉아 수염.
--Shaoxing 어린이 수수께끼 노래
원래 얄미웠던 파리가 문안에 묘사된 묘미함과 유머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독자들은' 수염을 기르고 앉아 있다' 는 그의 자세를 감상할 때, 파리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태도를 전하며 풍부한 생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둘째,' 문' 문체에 반영된' 문, 나, 사물, 나' 의 예술적 경지 ('문' 은 글의 내용을 의미하고' 나' 는 저자다). 주작인이 그의' 문풍' 에서 얼마나 많은 인용문을 사용했든 간에, 그는 교묘하게 운용할 수 있고, 이 문장 () 와 유기적으로 융합될 수 있다. 주작인에게 책을 베끼는 것은 책을 쓰는 것보다 쉽지 않다. 중국과 외국의 고서는 연기바다 같고, 그중에서 재료를 고르는 것은 모래 속에서 금을 캐는 것과 같다. 주작인은 이런 골드러시 정신의 지탱 아래 그의 두뇌와 안목으로 옛사람을 발견하였다. 이 인용문들은 모두 그가 정성껏 고르고 삭감한 것으로, 주작인의 심혈과 정력을 쏟았다. 때때로 주작인은 왕왕 시공의 경계를 깨고 고문모사와 실제 경험을 연결시켜 역사와 현실의 거리를 좁히고, 글이 나를 하나로 삼고, 사물이 나를 회회하는 목적을 이루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주작인은 그 독특한 발견과 정교한 논평으로 고문을 활성화시켜 고문과 금문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따라서 주작인 산문의' 문안' 은 단순한 인용이 아니라 주에 의해 활성화되어 그의 생생한 생명의 일부가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주작인의' 문풍' 을 읽으며, 언제나' 문나, 사물, 나' 의 예술적 경지를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주작인의' 문풍' 이 표현한 최고 예술의 경지이다.
(2)' 평화와 희석' 에서 흘러나오는 우여곡절의 필묵재미와 은은한 씁쓸함.
사람들은 자주' 한가함' 을 사용하여 주작인 산문의 예술 풍격을 요약한다. 주작인의 산문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동서양 문학, 현대인의 고서적, 우주곤충, 심지어 고향의 나물, 오붕의 배, 남북의 간식, 베이징의 차가 있다. 재료 선택의 폭이 넓어 주작인이 자유자재로 쓸 수 있게 하고, 쓰고 싶은 대로 쓰고, 쓰고 싶은 대로 쓰고, 꾸며낸 흔적도 전혀 없다. 북경의 차와 음식에서 남방까지
북방의 간식, 차에서 음료까지, 북평의 봄부터 고향까지의 나물, 금붕어, 들풀, 여우, 도깨비. 문필에는 감정과 필묵의 과장이 없어 필법이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되어' 평화로움' 의 예술스타일을 형성한다. 주작인의 작품에서 그는 의식적으로 글을 희석시켰다. 물론 밋밋한 것이 아니라 감정을 약화시키고 의식적으로 숨기고, 평실한 글로 표현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조각하지 않았다. 이것은 마침 문학에 대한 그의 태도를 보여준다. "나는 요즘 작문에서 줄곧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국면을 갈망한다."
평화 희석' 은 주작인의 한가한 예술 풍격의 주요 표현이다. 그러나 주작인 산문의 한가함을' 평화 희석' 으로 귀결시키는 것은 전면적이지 않다. 우리가 그의 산문을 읽을 때 종종 우여곡절이 있는데, 이런 우여곡절은 주작인의 한가한 풍격의 또 다른 특징, 즉 문필의 우여곡절, 필묵 재미의 우여곡절을 반영한다. 그는 글쓰기에서 의도적으로 묘사한 내용을 선택하지 않고, 쓴 내용을 자연스럽게 서술하고, 생각나는 곳마다 글을 쓴다. 부주의해 보이는 가운데, 그는 독자들에게 완곡하고, 흔들리고, 다채로운 문필을 맛보게 하고, 표현하기 어렵고, 밋밋한 천고의 경지를 깨닫게 했다. 바로 이런 문풍이 주작인의 산문을 형성하여 일파삼할인을 이루었다. 주작인의 한가한 산문에서 자연을 숭상하고 소박한 문장 중, 종종 우리 자신을 잊고 환경에 녹아들게 한다. 이런 씁쓸한 산문은 흔히 독자들이 밋밋한 후에 생활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게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의 한가한 산문의 주요 특징과 그의 산문의 매력은 솔직하고 소박한 의미, 우여곡절, 변화무쌍한 필묵 재미와 글의 씁쓸함이다.
(3), 몰입감 있는 예술미와 함축적인 감정미.
중국고시가 의경으로 승리하다. 시인은 고도로 세련된 언어로 아름다운 경지를 그려내는 데 능숙하여, 독자들이 시가 조성한 경지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산문 창작도 의경미에 대한 탐구를 중시한다면, 문장 에 시적인 색채를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문장 안으로 끌어들여 묘사한 아름다운 경지에 취해 몰입감 있는 미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주작인의 산문 창작은 마침 이런 경지미의 우세를 발휘했다. 의경에 부합하는 것은 주작인의 산문에 함축된 은은한 감정, 즉 고향의 느낌이다. 주작인의 산문에서는 언제나 고향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주작인은 민속에 대한 특집 연구를 한 적이 있는데, 고향의 풍토와 인정은 주작인의 마음속에 지울 수 없고, 지울 수 없고, 끝없는 고향 정서가 되었다. 주작인의 작품에서 고향의 풍토와 인정은 끝이 없다. 그러나 주작인 산문 속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감정 분위기를 만들어 소박하고 긴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주작인의 산문을 분석할 때, 우리는 그의 진지함, 소박함, 잊을 수 없는 고향 정서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4) 주작인의 산문 언어는 세련되고 소박하며 평평하며 유머 감각이 풍부하다.
Zhou Zuoren 의 산문은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예술적 영역을 추구합니다. 그의 한가한 스타일 (평화로움) 에 부합하는 것은 주작인의 산문 언어의 소박하고 평탄하여 일종의 대화식 언어 풍격을 형성했다. 이런 대화는 앉을 수 없고 전전긍긍하며 성인의 6 자 진담을 듣는 선생님의 스타일이 아니다. 그의 산문을 읽으니, 우리는 그린림나무 아래 청차 한 잔, 삼오오 명이 둘러앉았고, 수염머리털이 희끗희끗한 노인이 민들레를 흔들며 우리에게 설명하고 있는 것을 느꼈다. 이런 느낌은 그의 산문 언어의 단순성과 평범함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고향의 풍경을 쓴 문장, 고향의 나물, 캐러밴, 석판로, 석교, 호텔은 백화문처럼 밋밋하다. 의도적인 렌더링도 없고, 감정의 파도도 없고, 단지 생활의 본색을 드러낼 뿐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이 쓴 문장 속에서도 주작인은 감정의 강렬한 노출을 피하려고 노력하여 문장 가식적인 느낌을 주지 않도록 했다. 주작인의 언어는 민간 구어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그것으로부터 추출한 순수한 언어이다. 그의 언어에는 불순물이 없다. 이곳은 호화롭고 깨끗하고 활기찬 곳이다. 어떤 사람들은 간단하고 간단한 회화 언어가 종종 꾸물거리고, 지루하고, 산만하게 되어, 언어에 필요한 정련이 부족하다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주작인의 많은 문장 중에서도 더욱 그렇다. 하지만 우리가 주작인의 언어를 분석할 때, 우리는 주작인의 소박한 언어가 정련과 농축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주작인의 산문 언어를 품평할 때도 그의 유머 감각에 주의해야 한다. 주작인의 유머는 일부러 왜곡하거나 과장하거나 가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마치 사람들이 눈빛이나 미소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과 같다. 주의 유머는 평실한 서술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그 유머는 냉정하고 이성적인 지혜로 가득 차 있다. 마치 한 사람이 농담을 하는 것처럼, 주변 사람들은 모두 웃으며 앞뒤를 맞추고 있지만, 자신은 줄곧 조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의 문장 속' 쓴맛' 과 마찬가지로 주작인 문장 속 유머도 은은하여 유머에 대한 열정이 없다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그중에서 일종의 회심의 미소, 은은하고 맛이 나는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주작인의 유머를 통해 우리가 보는 것은 단지 웃기는 것만이 아니다. 웃어본 후에는 종종 사고나 계시를 불러일으킨다.
바로 주작인 잡문의 독특한 예술적 광채로 당시 문단에 맑은 공기를 불어넣어 고요한 잡문 문단을 깨우고 많은 작가들의 잡문 창작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왕성한 잡문 창작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오늘, 우리는 잡문 작문의 역사와 발전 현황을 연구하고 반성하고, 잡문 작문과 발전의 맥박을 진정으로 파악한다면, 잡문 작문의 개척자 주작인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주작인 잡문 작문의 예술적 특색을 깊이 연구하지 않을 수 없다.
셋째, 주작인의 미문
찻잔에서 찻잔을 들고 차의 색깔을 머금고 푸른 물 속에서 위아래로 뒹구는 푸른 잎을 응시하며 한적한 차향을 내뿜으며, 이 은은한 차향처럼 생각이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주작인의 산문은 차와 같다. 밋밋한 가운데 길고 오래가는 정취를 낳고, 상품이 많을수록 향긋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작인 산문의 가장 큰 특징은 소박함을 희석하는 것이다. 그는 "강촌의 한 작은 방에서 유리창에 기대어 흰 숯불 그릇을 굽고 녹차를 마시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가 평평하고 소탈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쓴 비" 는 주작인이 친한 친구 푸원에 쓴 편지이다. "우중선청우" 의 환상적인 선경, "폭풍우" 중 "일엽편주" 의 호정, "노새차, 사막 위, 큰비 아래" 의 호정을 담고 있다. 그러나이 모든 것은 "시인의 이상만큼 신뢰할 수없는 나의 환상 일뿐입니다." 그의 고향의 모든 것은 진한 애정과 무한한 그리움을 담고 있어 매우 우아하고 정교하다. 주작인의 베이징 사합원에 대한 비를 듣는 묘사를 읽는 것은 이렇게 조용하고 아름답다. 처마 밑의 맑은 물방울이 짤랑거리는 소리, 물이 집 안으로 흐르는 졸졸 흐르는 소리, 개구리의 즐거운 울음소리, 아이들이 떠드는 소리, 여러 가지 소리가 어우러져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다. Zhou Zuoren 은 평범하고 여유로운 세상을 묘사했습니다. 열심히' 고우' 를 읽었을 때, 마음이 자기도 모르게 시골로 들어갔다. 저는 이것이 미국식 글쓰기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식 글쓰기의 아름다움은 그 형태와 내용이 편안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주작인은 "한가할 때 녹차 한 잔만 마시고 새 책 몇 권을 보고 싶다" 고 고백했다. 그가 벌레 울음소리를 말하든, 태사의 생각을 기억하든, 고대와 현대의 조각품은 나에게 삶의 기쁨을 느끼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주작인은 자신을 위해 글을 쓰는데, 그가 산문에서 표현한 것은 그의 가장 진실한 감정, 즉 삶을 사랑하고 생활의 재미를 추구하는 태도이다. 나는 이것이 Zhou Zuoren 의 산문 아름다움의 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작품' 북경의 차' 에서 우리는 그의 생활 태도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것 외에 쓸모없는 게임과 향락이 있어야 생활이 재미있을 수 있다. 석양, 가을강, 꽃, 비, 향, 갈증을 해소할 수 없는 술, 만족스러운 간식을 볼 수 없는 것은 모두 생활에서 필요한 것이다. 쓸모없는 장식품이지만 정교할수록 좋다. " 이 글은 사람들이 정교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예술로 삼고, 생활에는 정취가 필요하고, 생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주작인처럼 자유롭고 감성적으로 생활하고, 삶의 질을 살려야 한다는 것을 지도하기 위한 것이다. 오색찬란한 도시에서 버드나무 한 송이와 들꽃 한 송이를 발견하면 잠시 즐거워할 것이다. 나는 주작인의 산문이 시끄러운 도시의 버드나무 한 그루, 들꽃 한 송이, 잠시 조용하다고 생각한다.
주작인의 산문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문학 작품을 읽으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그의 산문은 전 세계를 포괄한다. 그것은 정말 사람들에게 매우 광범위한 세계 지식, 현실 생활, 풍토 인정 등을 줄 수 있다. 산문은 예술이지 단순한 지식 축적이 아니다. 주작인은 미문을 쓰는 방법뿐만 아니라 학식이 깊기 때문에 그의 잡문은 항상 눈을 뜨게 한다. Zhou Zuoren 은 "캐러밴" 이라는 책에서 고향 캐러밴의 종류와 구조, 음주, 차 마시는 것, 책 읽는 것, 밤에 물소리를 듣는 것을 상세히 소개했다. 우포장선에는 대사명와트, 삼명와트, 발로 물을 젓는 작은 일엽주 등 지식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주작인의 산문은 매우 아름답다: 풍경미, 감정미, 지식이 풍부하다. 주작인의 산문은 취향이 많을수록 향기롭다. 그들은 마음의 먼지를 서서히 사라지게 하여 시간의 터널에 평화와 평정을 가라앉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