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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홍징의 스승은 누구였나요?

단양현 몰링(현 장쑤성 장닝현) 출신인 도홍징(서기 456~536)은 말년에 화양에서 은둔하며 살았습니다.

타오홍징은 뚜렷한 성격과 야망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여섯 살 때 그는 읽은 책을 이해하고 에세이를 쓸 수 있었습니다. 일곱 살 때는 효경, 석창, 공자 논어 등 수천 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그러다 열 살 때 마을 주민이 진나라 제홍이 쓴 불멸의 전기 한 권을 구해줬어요. 회남팔공과 다른 신선들의 이야기를 보고 그는 "이 책을 읽으면 야망을 품고 신선들을 수양하고 도를 배워야겠다"고 외쳤습니다. 그래서 그는 밤낮으로 이 책의 내용을 연구하고 탐구하며 불멸을 수양하고 도를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누군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푸른 하늘과 흰 구름과 해를 올려다보면 예전처럼 멀리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과 해를 올려다보면 예전처럼 멀리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어렸을 때 그는 키가 7피트 4인치였고, 인상적이고 아름다운 외모에 밝은 눈, 넓은 눈썹, 긴 귀, 섬세한 몸매를 가졌습니다. 그는 10,000권 이상의 책을 읽었고, 거문고와 체스에 능했으며, 필기체와 관서체에도 뛰어났습니다.

송등지 재위 3년(서기 479년) 3월, 치고주는 재상에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겨우 20대의 나이에 '왕의 신하'로 추천되었고, 나중에 '조정에 봉사하는'(정기적으로 조정 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공식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는 권력의 문 아래에서 살았지만 항상 외부인으로부터 자신을 숨기고 매일 책을 읽었습니다. 법정에서 예절과 규정에 관한 대부분의 사항은 그가 결정했습니다.

도홍징은 원래 부를 원하지 않았고 항상 사임하고 은퇴하기를 원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더 이상 살아있지 않고 마흔 살이 되어 산으로 마음을 정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서른 여섯 살이니 빌릴 수 없습니다 ... "용명 10년(서기 492년), 그는 말 그대로 황제에게 사임하고 퇴위할 것을 요청했다. 황제는 칙령을 통해 그의 요청을 허락하고 비단 다발을 선물로 주었다. 그가 떠날 때 조선의 관리, 관원, 선비들이 루징관에 와서 작별을 고했고, 그를 기리기 위해 많은 커튼을 설치하고 성대한 환송 연회가 열렸습니다. 그곳으로 가는 마차와 말이 너무 많아서 서로 붐비고 길을 막았습니다. 사람들은 송기 이래로 이런 상황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 안팎의 사람들은 그를 존경했다.

당시 남조의 유명한 문학가이자 사학자이며 중국 음성학의 창시자인 션요는 동양현에서 치안판사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션요의 야망과 청렴함을 존경하여 여러 차례 그에게 벼슬을 청하는 편지를 보냈지만 그는 끝내 응하지 않았습니다.

양나라의 우황제는 도홍경에게 "산에 무엇이 있느냐?"라고 물었습니다. 산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차라리 관리로 나와서 모든 것을 갖는 것이 낫다는 뜻이었습니다. 도홍징은 "시에서 산에 묻고 답하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산에는 무엇이 있는가? 산에는 흰 구름이 많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흰 구름은 눈만 즐겁게 할 수 있지만 손에 들고 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시는 관리가 되고 싶지 않고 당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싫어하는 그의 고귀한 열망을 미묘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는 유창하고 언어는 평범하지만 심오합니다. 그 후의 시와 글에서는 흰 구름을 은자와 더욱 밀접하게 연관시켰습니다. 흰 구름은 우아한 은자처럼 자유롭고 방해받지 않고 흔적도 없이 왔다가 떠돌아다닌다.

또 한 번은 양(梁) 무제가 관직에 나오라고 하자, 그는 소 두 마리를 그렸는데 한 마리는 풀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다른 한 마리는 황금으로 머리를 가린 채 밧줄에 이끌려 막대기로 끌려가는 모습을 그렸다고 합니다. 양나라 오왕도 그가 결코 관리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웃으며 그를 억지로 관리가 되게 하려는 생각을 일축했다.

용원(서기 499-500년) 초기에 도홍징은 3층짜리 저택을 지었다. 그는 위층에서, 제자들은 중간층에서, 손님은 아래층에서 살았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세상과 단절된 채 자신을 돌봐줄 하인 한 명만 두었습니다. 자이가 투옥된 지 4년째 되던 해(서기 505년)에 그는 거처를 옮겼습니다.

양무제 - 소연은 과거에 그와 좋은 우정을 나눈 사이였습니다. 그가 왕위에 오른 후 소연은 그에게 더욱 호의적이었습니다. 한 달에 몇 통씩 끊임없이 편지를 보냈고, 사신이나 관리들이 자주 그를 방문했으며, 선물도 자주 보냈습니다. 나라에 길흉화복이나 정복과 정벌 등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사람을 보내 자문을 구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그를 '산의 총리'라고 불렀습니다.

도홍징은 겸손하고 신중했으며, 합리적이면서도 경직되지 않았고, 지위와 은둔 모두에서 자연스럽게 예절을 준수했습니다. 그의 마음은 거울처럼 맑아서 모든 것을 한 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그는 복잡하지 않은 방식으로 말했고, 말을 하면 단번에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책을 쓰는 것을 천성적으로 좋아했고, 기이하고 이상한 것을 경외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의 사랑은 더욱 깊어집니다.

도홍경 약력

①도홍경 단어 통명, 링린 단양 사람들도. 청소년 연습은 다르며, 4 ~ 5 세는 항상 펜으로 수확하여 회색 중학교 책을 그립니다. 그리고 용은 10,000 권 이상을 읽고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고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왕의 아이디어로 인용 된 약한 왕관이 아니라 법원에 봉사하는 것 외에도. 주 남자에서는 눈을 감아도 외국 물건을 지불하지 않고 서비스로만 읽습니다. 궁중의 이야기, 얼마를 얼마를 가져 가야하는지. 용명 십 년, 옷을 벗고 선우문을 걸고 위와 작별 인사를하십시오. 약속을 하라.

②그런 다음 구산에 들러 주롱의 문장을 듣습니다. 헝은 "과거 선양은 도교 사제인 산마오가 이 산에 관을 썼기 때문에 마오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말했다. 중산 박물관, 화양에 은둔 한 타오라는 이름 이후. 유명한 산을 통해 불멸의 약을 찾습니다. 성적인 풍경, 계곡을 건널 때마다 그 안에 앉아서 누워서 노래하고 오래 머물러야하며 가질 수 없습니다. 나는 소나무 바람을 아주 좋아하고 소나무 바람이 울리는 소리를들을 때마다 이것을 즐거움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는 주인에게 "주몽 저택을 보았습니다. 화래인 줄 알면서도 그곳에 가고 싶지 않습니다. 오자와가 내려다보이는 높은 바위를 보니 멈추기 어려울 것 같아서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용명에서 루를 찾으면 달라지고 그렇지 않으면 오늘 할 수 없습니다. 불멸의 단계가 있고 그것은 운명입니다."

(3) 홍징은 부드럽고 겸손한 사람으로, 그 기원이 거울처럼 신비롭고 모든 일에 편리하다. 글을 잘 쓰고, 여전히 기발하며, 현 상황을 걱정하고, 늙고 다정합니다. 그는 또한 3피트 높이의 진흙탕 하늘을 만들려고 노력하는데, 땅이 중앙에 있고 하늘이 움직이지 않고 회전하여 하늘과 마주칠 것을 알면서 조종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수도원을 세우려면 역사학자 이상의 용도가 필요하죠."

(4) 신요는 책을 싫어하고 영감이 없는 가오치(高句)의 한 지역인 동양(東陽)의 총독이었다.

⑤우도는 일찍이 그와 함께 여행을 다녔는데, 통치가 점점 더 우아하고 호화롭게 되어 끝없이 질문하고 위아래를 살피며 거듭 방문을 권유했다. 소 두 마리, 물과 풀 사이에 흩어져 있는 소, 금새장 머리가 달린 소, 밧줄을 들고 막대기로 운전하는 사람을 그리기 위해서였습니다. 무왕은 웃으며 말하기를 "이 사람은 모든 것을 다 한다. 거북이가 꼬리를 끌고 가는 흉내를 내는 데는 무슨 이유가 있는 걸까?"라고 말했다. 나라에 길흉화복의 큰 일이 있을 때마다 산의 재상을 불러 자문을 구했다.

(『삼국사기』에서 발췌)

17. 다음 단어의 뜻을 문장으로 쓰시오. (4점)

(1)굽은 산에서 멈추라 () (2)변함없는 것은 욕망의 문제이다 ().

(3)오래되고 세련된()(4)움직이다()

18.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시오. (6점)

(1)그리고 만 권이 넘는 책을 읽은 장은 자신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깊이 부끄러워했다.

(2)셴야오는 동양의 현령으로, 활달하고 책을 싫어하는 사람이었다.

19. 다섯 번째 단락의 밑줄 친 문장에 쉼표가 두 번 있어야 하므로 "/"로 표시하십시오. (2점)

한 나라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마다 큰일을 상의하기 위해 올라간다. 사람들은 이를 산속의 학살이라고 부른다

20.도홍정이 은둔하게 된 이유를 문맥에 따라 정리하시오. (2점)

21.도홍징이 그린 두 마리의 소의 의미는 무엇이며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3점)

참고 정답

17.(1)멈추다:살다(2)막:가까이,가다(3)깊다,고르게(4)움직이다:돌리다...

17.

18.(1)그는 자랄 때 만 권이 넘는 책을 읽었다. 만약 그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으면 그는 그것을 부끄러워했다. (65, 438+0) (2)심요는 동양현의 수령으로서 포부가 높다고 생각하여 여러 번 (관직에) 청탁하는 편지를 썼지만 (그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높은, 피곤한, 까다로운 1점)

19. 나라에 큰 경사가 있을 때마다 그는 상공을 불러 산에서 의논했다.

20. 도홍경은 산과 강에서 은거하기를 좋아하고 성품이 고결하여(1점), 관직에 있을 때는 재능이 있고 신중하였으나 결국 실수를 범하여 관직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은퇴하였다. (1점) 21. 물과 풀에 흩어진 소는 산과 강에 은둔한 사람이 자유롭듯, 황금 우리에 머리가 달린 소는 부귀에 이끌린 관리와 같다. (2점) 도홍징은 양나라의 오왕에게 관리가 되느니 차라리 산속에 은둔하여 살고 싶다고 말하고 싶었다. (1)

번역 1

양이라는 이름을 가진 도홍징은 단양현(현 장쑤성 장닝현)의 몰링 출신입니다. 타오홍징은 어린 시절부터 독특한 성격과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네다섯 살 때 갈대를 펜으로 삼아 그림 먼지를 뒤집어쓰며 서예를 배우곤 했습니다. 성장하여 1만 권이 넘는 책을 읽었을 때 그는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부끄러워했습니다. 스무 살이 채 되지 않았을 때 '왕의 넌'으로 추천되어 '조정에 봉사하라'는 관직이 주어졌습니다. 그는 권력의 문 아래에서 살았지만 항상 외부인으로부터 자신을 숨기고 매일 책을 읽었습니다. 궁중에서 그는 의례와 법규에 관한 대부분의 사항을 결정했습니다. 영명 10년, 그는 황제의 옷을 벗고 선우문의 문에 걸고 황위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황제는 칙령으로 그의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도홍징은 겸손하고 신중한 태도로 진실을 거침없이 읊조렸습니다. 권력을 쥐고 있을 때나 숨어 있을 때나 그는 자연스럽게 복숭아를 먹었습니다. 그는 마음속에 맑은 거울을 가지고 있어 어떤 일을 만나면 바로 알아챘습니다. 그는 자연스럽게 책 쓰기를 좋아하고 비범한 것을 숭상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의 사랑은 더욱 깊어집니다. 다시 한 번, 3피트가 넘는 거대한 구를 만들었습니다. 지구본 슬리브의 가운데에서 천구는 회전했지만 지구본은 회전하지 않았고, 천구를 돌린 것은 기계였고, 천구는 모두 천구와 맞닿아 있었습니다. 그는 "천구는 수도원의 필요를 위해 만든 것이지 역사가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양현의 치안판사 션야오. 그의 야망과 절제를 존경하여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관리가 되기를) 권유했지만 그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양(梁)의 무제(武帝)는 그와 친분이 두터웠습니다. 그가 왕위에 오른 뒤에는 더욱 호의적이었습니다. 그는 계속 편지를 썼고 종종 사신을 보내 그를 찾아가 선물을 주었다. 그러나 그는 관리가 되지 못했습니다. 그는 그저 소 두 마리를 그렸는데, 한 마리는 잡초 속에서 방목하고 다른 한 마리는 황금 새장 머리를 쓰고 누군가 밧줄을 잡고 막대기로 쫓아내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양나라 무왕이 웃으며 말하기를 "이 사람은 못 할 일이 없습니다. 거북이에게 배우기를 원한다면 어찌 내가 그를 불러 궁궐에서 일하게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나라에 불길한 일이 있을 때마다 그는 반드시 그를 찾아와 자문을 구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산의 총리라고 불렀다.

번역 2:

우안문 밖에서 남쪽으로 10리 떨어진 곳에 조교가 있고, 광장에서 10리 떨어진 곳에 샘이 있다. 리당 시대에는 완후궁이 있었는데, 지금은 무너져 잔디다리만 남았지만 샘은 여전히 그곳에 남아 있고 케이퍼와 연꽃이 번성합니다. 톈치 시대에는 잔디다리 북쪽에 비샤 위안쥔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매년 4월이면 관광객들이 이곳에 모여 돈을 모으고 술과 도박을 즐기며 열흘씩 머물렀습니다. 이곳의 토양은 샘이 있어 꽃과 나무가 자라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은 꽃과 식물을 재배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도시 사람들은 매일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항상 수십만 송이의 꽃을 들것에 실어 도시에서 판매합니다.

멍춘의 가장 이른 계절은 매화이고 동백꽃, 수선화, 탠자니아가 그 뒤를 잇습니다. 복숭아꽃과 매화가 봄 중순에 가장 먼저 피고 베고니아와 라일락이 그 뒤를 잇습니다. 늦봄에는 모란이 가장 먼저 피고, 그 다음이 모란, 그 다음이 이크투스입니다. 여름에는 석류를 제외한 모든 초본이 피어납니다. 다섯 가지 색의 꽃을 피우는 꽃잔디, 기장, 아네모네, 세 가지 색의 꽃을 피우는 맨드라미, 두 가지 색의 꽃을 피우는 유카, 순전히 한 가지 색의 꽃을 피우는 열 자매, 겨울과 가을의 희망인 오스만투스, 강건한 붉은 꽃과 흰 꽃, 강건한 목금, 돈꽃, 강건하고 서리에 강한 베고니아가 있다. 오스만투스는 남부 품종으로 가장 적고 국화는 북부 품종으로 가장 많습니다. 봄부터 여름까지 국화를 심는 것은 작물을 심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국화는 질병에 걸리기 쉽고 국화에는 작물보다 해충이 더 많습니다. 정원사는 6개월 동안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일 년 내내 옷을 입히고 먹이를 줍니다.

펑타이에서 10마일 떨어진 차오차오에는 많은 정자가 있습니다. 이 정자 대부분은 물가의 정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나라의 유명한 재상인 완류탕, 연서생, 조자룡의 보과각, 배원사(梨園使)의 판방각 등이 모두 시야에 들어오지만 위치나 부지가 없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도교의 금기 수련을 전문으로 하고 호모 사피엔스의 체력 단련을 지도한 그는 80세가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건강해 보였다. 그는 한나라의 장량을 "고대의 현자 모비"라고 부르며 숭배했습니다.

전우 시대(서기 494년)에 제나라 이두의 왕 소강은 18세의 나이로 죽임을 당했습니다. 그날 밤 도홍경은 소공이 작별 인사를 하러 와서 지하세계에 가서 많은 비밀을 얻은 후의 일을 알려주는 꿈을 꾸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 비밀을 <꿈>이라는 책으로 썼습니다.

후일 건원 황제로 알려진 소강은 당시 서주 남부의 암살자였다. 소강은 그의 품격과 수양에 감탄하여 그를 부엌으로 불러 며칠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떠났다. 소강은 그를 매우 존경했고 기이하고 비범한 인물로 여겼다.

한 번은 부처님께서 그에게 보리가 올바른 열매라는 것을 깨닫고 보살이 될 수 있다는 기록을 주시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방문객들을 알아차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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