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론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동등한 게임에서 상대방의 전략을 이용하여 자신의 대항 전략을 변화시켜 승리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이론이다. 게임 이론은 대화 형 의사 결정을 연구하는 이론입니다. 게임은 자신과 상대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게임에서 자신의 우세를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게이머들이 상황을 분석해 적절한 전략을 취하고 결국 승리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임 이론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의 유형은 협동 게임, 비협력 게임, 완전한 정보 게임, 불완전한 정보 게임, 정적 게임, 동적 게임 등으로 나뉜다. 게임의 분류 게임은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으로 나뉜다. 정적 게임은 게임에서 두 참가자가 동시에 선택하거나 두 사람이 동시에 선택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다음 참가자는 이전 참가자가 어떤 구체적인 행동을 취했는지 알지 못한다. 쌍방에게 혼란스러운 행동 재편이 생기기 쉽다. 엄격하고 세심한 규칙 때문에 누구나 시간 문제, 자금 문제, 심리적 문제 등으로 여러 차례 균형 잡힌 후에 크게 질 것이다. 대부분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에 참여한다. 동적 게임은 게임에서 두 참가자가 행동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 행동자는 이전 행동자가 선택한 행동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적 게임에서 먼저 조치를 취하는 참가자를 의사결정자라고 하며, 초기 샘플의 선택 기준에 따라 식별한 다음 샘플의 행동 특징을 분류하여 의사결정자의 각 배경 정보 특징을 파악합니다. 사람들이 매우 염려하는 행동 확률 상수로 해결하면 우세의 크기와 확률 분포를 분명히 알 수 있다. 동정게임 자체가 한 나라다. 균형이 있을 것이다. 게임의 최종 결과는 국가가 정당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참가자들이 구속력 있는 집단행동협정을 형성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게임은 협력게임과 비협력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내쉬 등 게임 이론 전문가들은 더 많은 비협력 게임을 연구한다. 협동게임이란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익에서 출발하여 다른 참가자들과 협의하거나 동맹을 맺는 것으로, 결과는 쌍방에 유리하다. 비협력 게임은 참가자가 행동을 선택할 때 구속력 있는 합의를 이루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이 분담하여 교환하는 경제활동은 협력게임, 죄수의 딜레마, 공공자원의 비극은 비협력게임이다. 게임은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으로 나뉜다. 정적 게임은 참가자들이 동시에 행동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는 참가자들의 행동이 질서 정연하더라도, 나중에 행동하는 사람들은 먼저 행동하는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모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적 게임은 참가자의 행동이 질서 정연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후행자는 선행자의 행동을 알 수 있다. 지식 보유의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완전한 정보 게임과 불완전한 정보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정보는 게임 이론의 중요한 내용이다. 완전한 정보 게임은 참가자가 전략 그룹 아래 모든 참가자의 전략 공간과 지불에 대해 "완전한 이해" 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완전한 정보 게임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완전한 정보 게임은 게임 쌍방의 전략 공간과 전략 조합에 따른 지불을 의미하며, 게임의 모든 참가자인' 공공 지식' 의 게임이다. 불완전한 정보 게임의 경우, 참가자들이 하는 일은 그들의 기대지불이나 기대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승리 전에 경기를 우선적으로 예측하는 게임이다. 게임 문화 잔치' 는 이런 게임 철학 언어에서도 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 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 불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 불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의 네 가지 게임 분류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전략 게임은 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에 속해야 하고, 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에는 확장 게임과 중복 게임이 포함됩니다. 불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은 베이시안 균형 이론에 기반한 혼합 전략의 재해석이고, 불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은 완벽한 베이시안 균형을 핵심 개념으로 하는 신호 게임이다. 아니면 직접 쓰세요! 어떻게 잘 써요? 수능은 게임과 같고 수능 작문도 마찬가지다. 게임의 쌍방, 일방 대표는 입학 선택권을 행사하는 교육행정부를 대표해 수능시험과 마킹을 통해 수험생의 실제 작문 수준을 측정하고자 한다. 한편 수험생과 그 소속 중학교는 3 년 동안 독서, 기억, 글쓰기 등 다양한 교수법을 통해 자신의 작문 수준과 응시 능력을 높여 이 매우 중요한 시험에 대비해야 한다. 이 게임에서 쌍방의 목표는 일치한다. 한쪽은 실제 작문 수준으로 수능을 맞이하고, 다른 쪽은 과학적 방식으로 수험생의 실제 작문 수준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집행 과정에는 항상 약간의' 변이' 가 있다. 예를 들어, 수험생은 시험 문제를 접근하거나 받고,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쉽게 득점을 하려고 한다. 수험생의 실제 작문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교육 부문이 추측 문제를 피하고 수험생이나 중학교 국어 선생님이 제목을 맞추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공정성을 극대화해야 한다. 그래서 제목을 바꾸고, 심지어 글쓰기 방식까지 바꾸면 질문자가 노력하는 곳 중 하나가 된다. 이런 생각은 일반적으로 선생님과 수험생들이 모두 이해할 수 있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이 반드시 지켜야 할 시험 공평의 원칙이다. 하지만 이런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작문문제는 비정상적이거나 괴이하게 보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수능 회복 30 년, 수능 작문문제가 거의 모두 채택된 뒤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험생 쪽에서는 시험장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고, 작문을 잘 쓰는 것이 가장 정상적인 일이다. 그러나 모든 수험생이 이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한 번의 시험이 수험생의 일생을 결정할 수 있을 때, 한 과목의 수능 성적이 국어 선생님의 명성, 지위, 임금, 직함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때, 한 학교의 수능 성적이 지역 순위, 교장의 승진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때, 일부 시험의' 장외 수법' 을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단순한 게임이 복잡해졌습니다. 요컨대, 출제자는 수험생의 작문 수준뿐만 아니라 수능 작문에 반영된 이런 작문 수준의 진실성도 검사해야 한다. 사실 어떤 시험이든 이런 두 가지 목표가 포함되어 있지만, 시험 문제가 너무 이상하고, 언론 투기가 너무 경솔하고, 대중의 주의가 지나치게 산만할 때, 사람들은 종종 가장 본질적인 것을 간과한다. 어떠한 비정상적인 수단으로 제공되는 응시 작문도 높은 점수를 받아서는 안 된다. 자기 느낌이 좋고 실제 득점이 높지 않은 수험생들이 이곳에서 곤두박질칠 가능성이 높다. 1998 전후 학계에서 수능 어문에 대한 논쟁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수능 작문이었다. 토론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은 수능 작문 명제가 점점 경직되어 봉건시대의 과거처럼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서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수능 작문의 명제 방법을 개혁할 것을 건의했다. 이런 여론의 호소로 화제 작문이 프런트로 밀려났다. 제목 작문의 형식은 미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시험에 대한 요구를 약화시키는 것이다. 둘째, 문체 제한을 완화하십시오. 셋째, 자유로운 표현을지지한다. 넷째, 종합적인 자질을 강조한다. 다섯째, 혁신적인 사고를 장려하다. 이런 작문문제형을 도입하려는 의도는 날로 경직되는 수능 작문 모델을 바꾸고 중학교 국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재를 더 잘 선발하기 위해서이다. 이론적으로 이런 구도 형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합리적이다. 하지만 수험생의 자유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다른 폐단이 될 수 있다. 첫 번째는 표절의 급증이다. 나는 아직 화제 도입 전후의 표절 작문 비율의 차이를 집계한 적이 없지만, 동료들과 나는 이런 변화를 분명히 느꼈다. 수험생에 대한 제한이 크게 줄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글쓰기 능력이 낮아 자신의 실제 작문 수준으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기성 작문을 이용해 받아쓰기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둘째, 수사작문의 유행. 표절은 작문 능력이 낮은 수험생의 행위라면, 형식화된 작문은 대다수 수험생의' 응시 묘수' 가 된다. 우리는 이런 형식화된 작문을' 문화 작문'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이런 작문은 종종 문화, 특히 고대 문화를 제재로 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화제가 문화와 관련이 있든 없든 간에, 그것은 화제를 역사 문화 유명인에게 옮길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작문신세계에서 항저우 7 현시 연합시험의 작문을 몇 편 논평한 적이 있다. 입학시험의 작문 제목은 다음과 같다.' 잘못 배치,' 현대한어사전' 에 따르면, 원래의 위치나 적당한 자리를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에는 다양한' 잘못 배치' 현상이 가득하다. 학생들이 인터넷에 미련을 두고, 상가가 소비자를 속이는 것은 일종의' 잘못 배치' 이다. 아이가 하루 학부모가 되고, 빨간불을 뚫는 사람이 교통경찰이 되는 것도 일종의' 잘못 배치' 이다. 당신은 인생에서 비슷한 경험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까? 너는 어떻게 알고 생각했니? 잘못 배치'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는 학생들이 실생활을 바라보도록 유도하려고 하는 것이 분명하다. 학생들이 주변의 일을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유감스럽게도, 내가 논평한 세 편의 작문은 뜻밖에 역사나 문학 작품에서 글쓰기의 주제를 발견했고, 질문자의 지시에 따라 주변 일을 쓰는 것은 모두 글쓰기의 전형적인 이른바' 문화 작문' 이다. 나는' 문화 작문' 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요약했다. 첫째, 제재는 항상 역사 문화 유명인을 선택한다. 둘째, 문장 구조는' 부츠를 신고 모자를 쓰는 것' 으로, 세 명의 역사 문화 유명 인사의 사적을 문장 주체로 삼고, 시작과 끝을 더한 것이다. 셋째, 작문의 주제는 항상 단순한 평면으로 제한되어 있어 심층적인 전개가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채점 논문에 대한 우리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굴원 도연명 수시는 이런' 문화 작문' 중 가장 유명한 역사 문화 인물로' 문화 작문 3 거물' 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밖의 흔한 것은 장자, 항우, 사마천, 강강, 왕위, 이백, 두보, 류종원, 이상인, 육유, 이청조, 조설미나리이다. 애국이나 환경 보호, 하층 계급에 대한 관심, 정신문명 건설 등 어떤 주제든, 그들은 위의 재료로 대충 얼버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런 고의적인 모방의 구도는 문화적 내포에서 할인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첫째, 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작문은 분명히 꾸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작문에서 인물의 전기 자료를 미리 준비하고 시험장에서 제목에 따라 머리와 꼬리를 붙일 수 있다. 채점 선생님은 어떤 것이 미리 준비되어 있는지, 어떤 것이 현장에서 쓰여졌는지 구별하기 어려워서 수험생의 실제 수준을 진정으로 시험한다. 만약 그들이 높은 점수를 받는다면, 분명히 다른 수험생들에게 불공평하다. 둘째, 교육목적상 수능 지휘봉의 지도하에 있는 학생들은 이런 8 주문만 쓸 수 있고, 진정한 작문 능력은 크게 향상되지 않았다. 이는 중학교 어문 개혁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는 것으로 시험관이 가장 보기 싫은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제목 작문 형식과 진위를 분간할 수 없는 만점 작문이 고등학생들의 작문 분위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 우려된다. 모든 수험생들이' 문화 작문' 을 열심히 쓰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나쁜 화폐추방 양화' 의 법칙도 수능에 등장한다. 이런' 문화작문' 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현실은 글쓰기에 재능이 높은 수험생을 포함해' 문화작문' 을 모방하고 있다. 상술한 수능 작문 현황을 놓고, 우리는 여러 차례 현재의 작문 방식을 바꾸고 화제 작문 모델을 중지할 것을 호소한다. 우리는 어떤 시험에도 한계가 있고 수능 작문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을 이성적으로 인식해야 한다. 수능 작문은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찬 춤이다. 족쇄가 없으면 더 이상 수능이 아니다. 이 족쇄를 잘 써야 수험생이 수능에서 자신의 진정한 작문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이는 앞으로의 중학교 국어 교육에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할 것이며, 후자가 진정으로 삶을 관찰하고, 삶을 생각하고, 삶을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