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림사
"세계 최초의 브레이크" 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중국 선종조정으로 허난성 등봉현 소실산 오유봉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절은 소실산의 밀림 속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북위태화 20 년 (기원 496 년), 효의황제는 불선 스님을 위해 성전을 짓고 소실산에 부처를 위해 성전을 지었다. 사티다모는 일찍이 이 수도원의 내벽관, 입선, 역대 여러 차례 재건된 적이 있다. 선종의 전승은 불법을 조상으로 한다. 소림사 서북에는 송대에 세워진 사당이 하나 있다. 돌기둥에는 송선화와 7 년 (1 125) 의 비문이 있다. 원래 사당의 서남전에는 이조혜과의 동상이 있었다.
2. 쿠앙 사원
정웨이는 허베이 성안현에 위치해 있으며, 선종 이조혜과는 다모가 이곳의 이조였다고 말했다.
3. 계곡사
간원사와 삼조사라고도 불린다. 안휘 잠산 서북 30 리에 위치한 삼주산, 선종 삼조 참선 대사가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는데, 사내에는 참선 대사탑이 하나 있다.
4. 황매사 조묘
호북성 황매현 쌍봉산 기슭에 위치하여 현성 15km 떨어져 있습니다. 본명 유거사, 본명 정각사, 일명 쌍봉사는 중국 제 4 대 불교 선사의 도장이다. 이 절은 당무덕 7 년 (기원 624 년) 에 건립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37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최초의 선사이다. 선종 사조도심은 일찍이 이곳에서 살았다.
5. 오조묘
본명은 동산사 () 또는 토증사 () 로 불리며 오조사 () 로 이름을 바꾼 뒤 호북성 황매현 성동 12km 의 오조진 동산, 대별산 동단 남연 () 으로 구강강 () 을 마주하고 있다. 당영혜 5 년 (654 년) 에 세워진 중국 선종 오조 오조 홍인대만선사 대사의 도장이자 육조 혜능 대사가 정의를 주재하는 성지로' 천하조정'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남화사
광둥 () 관우 () 에서 남쪽으로 60 리 () 에 위치해 있는데, 본명은 보림사 () 였다. 선종 육조 혜능이 여기서 법을 열 수 있다. 절내에는 육조신탑이 있는데, 육조전이다.
출처:
선종은 중국 불교의 한 분파이다. 주현절법을 주장하려면' 성성성성불' 이 되어야 한다. 불법창업자는 인심을 가리키며 수행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조사법을 주요 목적으로, 마음의 근원을 철저히 보았기 때문에 불교파라고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시조사는 다모 () 로, 혜과 (), 승찬 (), 도심 () 이 전해져 오조 오조 오조홍인 () 에 의해 남혜능 (), 북심수 () 로 나뉘어' 남재북미' 라고 불린다
북종 심수는' 선정, 정심' 을 바탕으로 선심과 보리를 점차 수련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을 "점차적으로 깨달으십시오" 라고 부릅니다. 남종혜능 스님은 "마음이 부처다! 클릭합니다 \ "바로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고, 자연을 부처처럼 본다! 클릭합니다 복귀를 위해. "선정" 과 "관찰" 을 고집하지 않으면 부처가 된다! 그래서' 주현절' 이라고 합니다.
석파 심수 대사가 말한' 선정' 은 두 번째 수행이다. 북방은 북종의 묘법이 성행하기 때문에' 육조단경' 에는' 수도에는 대운이 있다: 선정이 없으면 해방자가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
남종혜능 스님은 부처님을 배우는 것을 가장 꺼린다. 그는' 정심 선정' 과 비슷한 유망법에 매료되었다. 육조단경' 도 구름을 기록했다. "성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선정에도 불구하고, 해탈하라! 제 2 법이기 때문에 불법은 아니다.
불교는 필경의 길이다. 또 "자주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남종혜능 대사는 불심에 의해 전해지고, 깨달음은 모든 법을 집행하지 않기 때문에 시대를 가리지 않고 부처가 된다. (육조' 단경' 서열에서 나온 것은 점진적인 산물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국 선종은 다모 조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진다. 종문은 "인심을 직접 가리키며 부처로 변한다!" " 사람은 이미 지나갔고, 법계면벽은 선수 9 년으로 정해져 있어 깨달음이지만 전기나 역사 기록은 없다. 9 년' 이라는 글자만 기록하다.
그의 선취는 늘 문답의 형식으로 사람들의 깨달음을 이끌어 낸다.
확장 데이터:
선종의 정신:
선종 사상 체계의 내포, 구조, 핵심으로 볼 때, 선종의 기조는 심성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심성 실천을 통해 번뇌를 없애고 생명의식과 정신경지를 추구하는 문화적 이상이다. 선종의 심성론과 문화사상의 정수는 자연-내면성-초월성이다.
선종은 중국 도가의' 자연' 개념을 흡수하여 인생의 자연상태와 인간의 자아를 해석했다. 도가는 자연을 만물의 본질과 본성으로 정의하며, 인공적이고 자연스럽고 그렇게 진실하지 않다.
선종은 내면의 초월을 숭상한다. 의식을 초월하는 이런 구체적인 내포는 무엇인가? 우리는 대상을 초월하고, 방법을 초월하고, 결과를 초월하는 것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우리는 대상을 초월하고 결과를 초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해방을 추구하기 위해 불교도를 이루기 위해 선종은 사람들의 마음속의 긴장, 갈등, 장애를 해소하고 이원대립을 뛰어넘는 방안을 설계했다.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에서 분열된 독립 실체이다. 자연과 같은 동경은 영원하고 무한하며, 자연과 같은 동경은 인간의 마음 속 가장 깊고, 근본적이며, 가장 강한 갈망이다.
바이두 백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