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강서에서! 원래 임천이라 불렸는데, 탕현조의 고향이다!
도시 이름: 복주시
당위 서기: 종건화
시장: 셰이슨
도시 개요: 푸저우 (gangxi province) 는 장시성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전경 지형은' 칠산 반수분 양전, 반도 반장원' 으로 요약된다. 시 전체 토지 면적 1.88 만 제곱 킬로미터 인구는 370 만 명으로 현재 임천구 만안 남풍 이천 숭인 낙안 이황 김계 시계 광창 동향 등 10 개 현을 관할하고 있다.
주요 경제지표: 4 년 앞당겨 1980 배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95' 기간 동안 시 전체 사회 고정자산 투자는 누적 6543.8+00 억 8300 만 위안을 완성했다. 국내총생산, 고정자산투자, 도시주민 1 인당 가처분소득과 농민 1 인당 순소득은 각각 9.2%, 23%, 14%, 7.5% 증가했다.
주요 지주 산업: 식량, 방직, 식품공업, 경차.
임천 문화는 중국의 기묘한 송이이다. 지난 6 월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 임천 문화를 발양하고 탕현조 문화예술센터 건설' 기자회견에서 문화부 상무 차관 고점상 () 의 제사, 1992+0 1 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정풍은 중국 염황문화연구회를 대표해 "임천 문화는 중화문화 중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고 지적했다.
이른바' 임천 문화' 란 특정 문화 개념으로 임천 고지를 핵심으로 오늘 푸저우 10 여개 현 (구) 의 지역 문화를 포괄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진한 () 나라 () 에서 생겨났고, 송대 () 에서 흥성하여 명청 () 까지 이어져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염황 문화의 웅장한 보물 창고 중의 찬란한 구슬로, 중화문화 백화원 중 한 송이가 눈부시게 빛나는 기묘한 꽃이다.
\ "원색은 강호, 연기 파도 고대 Linchuan 에 들어간다. 클릭합니다 푸저우 고대에는 임천현이었다. 동한 영원 8 년 (기원 96 년), 임여현, 즉 이후 임천현을 설치하였다. 서기 237 년에 임천군이 세워졌는데, 군지는 임여현에 있다. 수문제 9 년 (기원 589 년), 진멸, 전국통일. 명군 현 양은 임천군을 달래고 임천군을 푸저우 () 로 바꾸었다. 역사를 통틀어 고대 임천의 행정구는 현재 푸저우 대부분에 해당하는데, 루릉, 장우, 오민을 포함한다. 동쪽에는 오월, 서쪽에는 샤오샹, 남쪽에는 민동, 북쪽에는 강호, 땅은 오월추, 고대에는 민동 연해 요충지였다. 여기서 분위기는 다르다. 산천은 빙상이고, 린치 계곡은 아름답고, 물은 쓰촨 고리를 둘러싸고 있다. 토지가 비옥하고, 기후가 온화하며, 산천이 넓고, 민풍이 두껍고, 근면하고 부유하며, 교통이 편리하고, 상인이 자주 왕래한다. 형추 () 와 오월 문화는 여기서 만나 중원 () 민동 () 문화가 자양한다. 아름다운 풍경, 발달한 농업, 유구한 역사, 풍부한 문화 축적과 우월한 지리적 위치, 찬란한 임천 문화를 배양하였다. 위진 () 이래, 특히 송대 이후, 강 양안의 임천고현 () 은' 인재의 고향, 문화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수야 주화, 임천의 펜을 빛나게 한다." 초당 사걸 중 하나인 왕보가' 왕텐정서' 에서 임천 문화를 극찬했다. 임천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깊고 영향이 깊다.
1, 인재가 배출되어 준랑하고 다채롭다.
명사위인 대무수' 와' 임천재자' 는 임천 문화의 자랑스러운 필치이다. 예로부터 임천 인재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임천 문화' 구 낙안류구' 천년고촌' 은 "어린이 남자 봉작, 두 사람은 문무장원, 황제를 대신하여 정치에 참여하고, 오육사단 보, 일사 10, 양조 사신, 52 사 손바닥군, 106 여향 인용, 탈옥군, 12 향현배, 12 향현배 관련 통계에 따르면 송청 이후 임천 (푸저우) 만 2000 여 명의 학자가 있어 세계가 주목하는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다. 왕안석, 탕현조,, 안수, 안, 육상산,,, 사의씨, 감사합니다, 이위, 오청, 기대규, 이서경, 담론, 진, 채상향, 오옥비, 나여방
복주는 문화 유명인이 많을 뿐만 아니라 품위가 높고 성취가 크다. "중국 유명 인사 사전" 에는 100 여 명의 학자가 수록되었다. 강서역대 문예가 전집' 에는 1.296 명이 수록돼 있는데, 그 중 푸저우 명가 3 1.7 명이 거의 3 분의 1 을 차지한다. "송사 사조, 임천에는 이연이 있다", "당송 8 명, 왕안석", "강남 사재자, 진, 로혁장, 아이". 강서시파' 초기에는 25 명이 있었다. 임천에는 감사의, 감사, 야오절이 있어 육유에서' 제 1 시인, 제 1 스님' 이라고 불린다. 중국 송대 시인 867 명, 강서 153 명, 푸저우 44 명. 특히 북송의 유명한 시인 안수, 위대한 개혁가 왕안석, 남송심학의 대가인 쩡공, 명대의 위대한 극작가 탕현조는 중국 민족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얻었다.
문화의 나라, 인재의 고장은 종종 유명인과 작가가 만나는 곳이다. 역사적으로 많은 유명한 독신들이 임천 (푸저우) 에서 일하고 여행을 했다. 동진 왕희지, 남조 사령운, 당대의 안진경, 남송육유 등. , 여기서 공무원으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송대 시인 황정견, 매, 범성대, 명대 사상가 이비, 서하객 등도 이곳을 유람한 적이 있다. 세설신어' 와' 시품' 의 편집자 유의경과 종루가 임천왕을 공격했다. 이 유명인사들은 임천에 많은 유산을 남기고 반짝이는 임천 인재 집단에 광채를 더했다.
근현대사에서 푸저우의 정요, 과학기술계의 유명인, 문학의 거물, 음악스타, 유학 박사도 접대했다. 황루상, 유태, 주건평, 조흥농, 레프, 유국은, 쇼비, 서동, 이경천, 성충국, 성중화는 모두 복주인이다. 그들은 걸출하고 성취가 있어 인류 문명을 풍요롭게 하고 촉진하는 데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고향 인재가 배출되다", "오늘 임천 신동이 많다". 1977 년 수능에서 1993 년까지 시 전체 학교는 전국 고교에 신입생 584 15 명을 수송했는데, 그 중 청년 대학생 147 명, 임천현 하동향농민 오금성과 같은' 대학생 집' (아들 6 명, 대학 5 명, 1 중등학교 입학), 임천현 나진향자주마을의' 대학생촌' (온 마을 총인구 240 명, 전문대 이상 학생 40 명) 이 있다. 형은 출국하고, 언니는 유학하며, 다섯 아이의 가족은 박사 세 명, 석사 두 명이 나왔다. 이런 현상은 복주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1984 이후 복주시 초중고생들은 수학 과학 화학 등 국가급 성급 대회에서 2284 차례 상을 받았다. 그 중 153 명이 국가 1 등상, 365 명이 국가 2 등상, 740 명이 국가 3 등상을 수상했다. 유빈 국가교육위원회 부주임은 이를' 임천 현상' 이라고 부른다. 국내외 학자, 전문가, 언론계의 큰 관심과 관심을 불러일으켜' 임천재자 현상' 에 대한 조사, 연구, 토론이 잇따르고 있다.
2, 깊은 생각, 새로운 변화.
철학 사상은 푸저우 지역 역사 시대 정신의 정수로서 임천 문화의 정수이다. 한 무리의 우수한 인재들은 반드시 일류 사상가와 철학자를 낳을 것이다. 이위, 왕안석, 육상산, 오청, 오옥비, 나여방 등을 대표하는 철학자들은 중국 문화 강국 시절 철학 사상의 형성과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이정은 중국의 유명한 소박한 변증법적 유물주의 철학자이다. 그는' 음양상합' 과 만물이 형성한 관점으로부터 모순된 쌍방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바꿀 수 있는 소박한 변증사상을 설명하고,' 공변' 과' 시제' 를 대담하게 주장했다. 그는 실수를 피하고 단점을 극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변화라고 생각한다. 특히 그는 북한 국정의 혼란을 목격하고 혁신가의 편에 서기로 결심하며' 부삼책',' 경리 민언',' 허강문집' 을 집필해 정치 군사 경제 법률 윤리 등에서 독특한 견해를 내놓아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았다. 남송 이학자인 육상산은 공맹사상과 선종사상을 융합하여 주성의' 도' 에 대항하는' 심학' 철학 체계를 세웠다. 그의 강렬한 주관적 능동성과 사고정신은 객관적으로 사상을 해방시켜 임천 문화의 중요한 정신적 동력이 되었다. 그것은 중국 철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대의 걸출한 철학자 오청 () 과 주록 () 과 화해 () 는 주로 설루 () 와 함께 설주 () 에 참가하여 자각의 경로와 방법을 강조하며' 조로학파 ()' 를 창설하였다. 명대 사상가 나여방은 일찍이 태주 학파의 중요한 인물로 전국에 유명하다. 그는' 의멸인욕' 이라는 정통 교조를 부정하고, 참신한 관점을 가지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송명리학의 진부한 정신을 일소하였다. 명나라 중기에는 중국 상품 경제가 번영하고 시민층이 궐기하고 자본주의가 싹트었다. 나여방의 철학사상은 이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며 유심주의의 이학을 유물주의로 바꾸는 이학 방면에 큰 돌파구가 있다.
특히 왕안석의' 경설신' 과' 시닌 변법' 은 그 시대의 사상 이론과 정치 실천의 정점에 이르렀다. 대지주 계급 이익을 대표하는 보수적이고 진부한 사상 이론과 한대 이래' 양방향 이학' 의 둔한 통치에 직면하여 왕안석은 철학, 경제, 교육, 윤리 등에서 완전한 새로운 사상 체계를 제시하여 그의' 희녕 변법' 을 위한 충분한 사상 이론의 기초를 제공하였다. 그는 북송 자연과학의 왕성한 성과를 총결하고, 이희의 유물주의 사상을 계승하고, 기일원론과 천인과 무관한 사상을 바탕으로 한 유물주의 자연관을 세우고, 만물의 변화와 운동 변화를 제기하는 기초는 사물 내부의' 연근' 과' 대' 의 소박한 변증사상에 있다. 인식론에서 고찰과' 체험' 을 주장하고, 학습과 학습의 반영론을 주장하며, 부지런히 생각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왕안석이 제기한' 원기-음양-오행-만물' 의 우주론은 철학적으로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에서도 중요한 가치가 있다. 그는 우주의 출발점이 공간에서 서로 끊어진 물질 입자가 아니라 연속적인 물질인 생명력이라고 교묘하게 추측했다. "활력" 은 물질과 공간의 통일이며, 공간은 더 이상 물질을 수용하는 틀이 아니다. 그가 묘사한 우주 발전 과정은 기계력의 과정이 아니라 물질이 한 형식에서 다른 형식으로 바뀌는 과정이다. 왕안석의 우주관은 유럽의 우주관보다 훨씬 선진적이고 합리적이다. 고대 원자론자의 우주관과 근대 칸트 라플라스의 별설을 포함한다. 이 사상을 바탕으로 왕안석은 대담하게 "천변은 두려움이 부족하고, 조상은 배움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동정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 는 정치사상을 제시했다. 무엇보다도, 그는 이러한 사상에서 정치 변화를 적극적으로 제창하고 추진하며 장렬한 개혁을 진행했다. 그는' 빈궁하고 약한' 정치 국면에 직면하여 두 번이나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닝 변법' 운동을 앞장서서 이끌었다. 이번 개혁의 목적은 생산, 부유한 강병을 발전시키고 조송의 정치 위기를 살리는 것이다. 그것은 사회, 정치, 군사, 문화 등' 재정관리' 와' 군 정돈'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양의 변법에 이어 중국 고대사에서 또 한 번 기세가 크고 파란만장한 사회변화 운동이다. 이에 따라 왕안석은 레닌에게'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로 칭송받았다.
문학과 드라마의 번영.
시사가부가 풍부하고,' 문헌의 나라' 는 임천 문화의 큰 특징이다. 자료에 따르면' 사쿠전서' 취지를 담은 푸저우인의 저술은 거의 800 권에 육박한다. 지금까지 푸저우 성동대문에 위치한' 문창교' 는 임천문학 번영의 상징이다. 전설에 따르면' 문창교 상문문',' 문창교 상경문',' 문창교 상문문',' 문창교 상선문',' 문창교 상시서',' 무재 복주문' 이 있다.
중국 고대 문학에서 송사는 당시와 송원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송초사단은 강서인을 위주로 한다. 당규장' 송사 4 종 텍스트' 에 따르면 송대 전국에 시인 867 명, 강서점 153 명 중 푸저우 시인 42 명이 강서 시인의 주체가 됐다. 특히 북송 시인 연의 슈 (Yan Shu) 는 스타일이 청아하며, "목소리는 부드럽고, 뜻은 분명하지만 드러나지 않는다" 는 대명사적인 스타일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송사 파이오니아", "북송 초조" 라고 부른다. 연의 슈의 아들 얀 (Yan Shu) 은이 시를 잘 알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우리 나라시를 정상에 밀어 넣었다" 고 불렀다.
중국 문학사에서 중당과 북송의 두 차례의' 고문운동' 은 본질적으로 산문 혁신 운동이다. 이 운동을 이끄는 것은 유명한' 당송 8 인' 이다. 8 대 세가들 중 복주에는 왕안석과 쩡공 () 이라는 두 집이 있다. 사람들은 쩡 공 (Zeng Gong) 의 문장 (Zeng Zi) 을 "쩡 (Zengzi) 의 문장 (Zengzi) 는 아무것도 아니다 。 특히 왕안석은 이론적으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창작 실천에서도 독보적이다. 그는' 응용지상' 을 숭상하고, 사상이 뛰어나며, 얇고 강경하며, 이론과 실천 두 방면에서 쿤시 학파의 퇴폐적 미학에 반대한다. 그는 실제로 북송 문학 혁신 운동의 지도자로서 당송 8 인의 중견이다. 양계초는 "징 공은 중국 수천 년 문학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중국 현대문학사" 속표지를 펴서, 편집장 5 명, 그중에서도 유국은과 소비는 임천재자였다.
복주는 강남에서 가장 오래되고 번영하는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남극, 영가 잡극을 조상으로 하여, 최초로 남풍에 전해졌다. 청강희 초년, 이황 이황강이 절강에서 유행한 뒤 안후이 호북 전국 각지의 연예인들이 창작했다. Jiajing 년, bingbushangshu tan LUN 은 수천 명의 연극이있는 Haiyan 연극을 고향 yihuang 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푸저우 채차극은 푸저우 지방극 중 강군으로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 연극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용은' 중국 고대 무용의 활성화석' 으로 임천 문화의 보물이다. 복주는 중국의' 춤의 고향' 이다. 강서호현 10 개, 푸저우 6 개 현을 차지하는데, 그중 남풍호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체계적이고, 가장 완전하며,' 3 천여 년 연장' 이 중국과 외국에 널리 알려져 있다. 푸저우 희곡 예술의 출현과 발전은 중화의 우수한 문화를 지닌 드라마 거인인 탕현조를 형성했다. 그 대표작' 임천 사몽' 은' 모란정',' 자비기',' 코난기',' 단기' 로 우리나라 명대 레전드 드라마 발전의 새로운 정점을 상징하며 중국 희곡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며 푸저우 독특한 희곡 문화를 형성했다. 일찍이 20 세기 중반에 그의 연극은 이미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외국에서 널리 전해지고 다투어 상연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상해 쿤극단이 프랑스에 가서' 모란정' 을 공연했는데, 반향이 여전히 강렬하다. 탕현조는 영국과 셰익스피어만큼 유명하다. 일본 오페라 역사학자 청목야자는 그들이' 동서양 음악계의 위인' 이라고 지적했다. 중국은 탕현조를 "동양의 셰익스피어" 라고 부른다. 외국인들은 셰익스피어를' 서양의 탕현조' 라고 부른다.
서예 예술은 임천 문화의 찬란한 한 페이지이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 진성 함강 원년부터 6 년까지 임천에서 일한다. 그는 서른이 넘었고 임지에서 서예를 배워서 그의 서예 성취의 기초를 다졌다. 당대의 대서예가 안진경, 63 세는 임천에서 도사를 맡고 있으며, 천하 제 1 해서체로 불리는' 마곡산선단' 을 써서 서예예술을' 완벽함' 으로 만들었다. 증흥, 조, 진경원, 이서경 등 임천 사람들은 모두 큰 서예가이다. 동향족 서동은 우리나라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독특한' 서체' 스타일을 만들어' 홍군 제 1 서예가' 로 불린다.
4. 선종은 해가 중천처럼 이국 타향에서 빛을 발한다.
불교는 기원전 1 세기에 중국에 전해졌고, 수와 당 시대에는 매우 성대했다. 나중에 불교파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선종이 그 중 하나였다. 선종신도가 많기 때문에 선종이 흥성하여 조동종 운문 법안삼파로 나뉜다. 이 가운데 조동종은 영향이 가장 크고 명성이 가장 높으며 불교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동종의 종풍은' 양복양산' 선사 * * * 가 창립했다. 그 중 한 명은 복주 이황 조산사의 본기 선사이다. 하나는 이풍동산프리사의 좋은 가격 선사이다. 본기는 이황조산에서 거의 30 년 동안 수행해 왔으며, 중국 선종사상' 오파 7 종' 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조동종이 건국 후 남송가경 16 년, 일본 성양대사가 중국에 유학을 와서 조동종에서 13 대 선법을 답습하고 귀국해 일본 부금현에 영평사를 건립했다. 700 여 년 동안 조동종의 종법제도 변화가 빈번했고, 성양대사는 조동종의 수석산이 되었으며, 모두 1000 만 명의 아들이 있었으며, 조동종연구소도 특별히 설립했다. 임천 문화' 동행은 타향에서 빛나고 뿌리, 꽃, 결과' 임천 문화' 와 일본 문화 교류, 물 한 방울의 우호적인 이웃 나라 우정의 유대가 되었다. 성남의 마곡산은 강남의 명산이다. 당나라 황제가 그것을 위해 사찰을 하나 지었기 때문에 도사들은 다투어 전파하였으며, 마곡산은 강남의 도교 명소가 되었다. 이 밖에 김산사, 촉산사, 성당, 용봉동, 정각사 등도 있다. 복주에서 비교적 유명한 종교문화가 비교적 집중된 절입니다.
과학 기술 번영, 경제 및 문화 혼합.
푸저우 뿐만 아니라 재능의 고향, 또한 문화와 예술에 뛰어난 공헌을 했 고, 과학 기술은 Linchuan 문화 시스템에서 중요 한 위치를 차지 했다. 특히 물리학, 천문, 지리, 의약, 제련 기술, 인쇄 기술 방면에서 눈부신 고대 문명을 창조하였다. 송대 지리학사, 200 권의 지리거작' 태평우주' 가 있는데, 고대 지리학의 거대한 팔이라 할 수 있으며, 중국 역사 지리를 연구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저명한 지리학자 주사본은 10 년에 두 권의 지도를 그렸는데, 지도학사의 걸출한 창조이다. "서강의학" 은 강서의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송원 명청시대에만 서강 유역의 각 현에는 의사 200 여 명, 의학 저작 100 여 종이 있으며 중국 고대 의학 보고의 귀중한 유산이다. 원대 의학가 위이린이 저술한' 세계의학좋은 방법' 은 * * * 과 골절 재설정 현행법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기록을 세웠고, 지금까지 각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당대 중국에는 네 명의 유명한 물리학자가 있는데, 푸저우의 유태는 그 중 하나이다. 고대 복주 도자기의 생산과 굽기도 매우 발달했다. 명작' 경덕진 육도' 는 푸저우 도기 예술, 남풍백뱀, 김계소방, 임천 백호가마에서 생산된 도자기가 경덕진 도자기와 견줄 만하다는 평가를 받아 중국 도자기사에 등재됐다. 임천 문화의 번영과 연계된 것은 진서의 목각 인쇄와 석판 인쇄로 역사가 오래되고 기예가 뛰어나며 임천 수재와 잘 어우러져 국제적으로' 임천재자 진서서' 로 불린다. 또한 낙안의 태슬지와 임천의 붓은 모두 청대의 공물이다.
고대 임천은 농산의 고향, 강남 어미의 고향이다. 수천 년 동안 근면, 학문, 똑똑한 푸저우 사람들은 농경경제를 바탕으로 독특한 물질문화를 창조했다. 남풍귤은 유명한 공귤로 국내외에서 모두 큰 영향을 미친다. 그 재배 기술과 역사는 당개원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경제교류와 공물로 순자원의 물질적 형태를 돌파하고 독특한 오렌지 문화를 창조했다. 광창백련은 당고종 이풍년에 최초로 재배되었으며, 남송소딩 원년은' 연화진' 이라고 불린다. 복주 곳곳에 연꽃, 연꽃 향기가 가득하다. 그것은 중국 각지를 두루 다니며 외국으로 뻗어 조국의 음식문화와 의료문화와 조화를 이루며 중외 문화교류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명청 시대에는 이황과 낙안이 강남 샤부의 중요한 산지였으며, 특히 이황이 심했다. 이황하천은 섬유질이 가늘고, 빛깔이 깨끗하고, 시원하고 통기성이 있으며, 강인하고 내구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일년 내내 수레를 타고 노턴하고, 상인이 바빠서 강남 샤부의 집산지이다. 이황샤브는 중국 각 대도시와 북한 (북한)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독특한 푸저우 (임천) 의상 문화를 형성했다.
혁명시는 비장하다
복주는 훌륭한 도시로 영광스러운 혁명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제 2 차 국내 혁명 전쟁 시기에 푸저우 국민들은 임천 문화를 위해 울창한 장을 썼다. 정강산혁명 근거지가 건립됨에 따라 남풍, 이황, 광창, 낙안, 시계, 이천 등 현도 붉은 혁명 근거지의 일부가 되었다. 임천, 동향, 김계, 숭인은 쌍방이 다투는' 시소' 지역이 되었다. * * *, 주은래, 주드, * * *, 진이 등 * * * 사람들은 이곳에서 무장혁명 투쟁을 여러 차례 이끌고 지휘하며 새로운 소비에트 정권을 세웠다. 1930 년부터 1933 년까지 푸저우는 중국 공농홍군의 네 번째, 다섯 번째 반포위의 주전장이다. 혁명세력과 * * * 반동파는 이곳에서 수십 차례 격전을 벌였다. 동, 황기 전투, 면구 전투, 단촌 전투, 진서 전투, 대채뇌전, 고호 전투, 만년정 전역은 모두 중국 인민혁명투쟁사에 불후의 한 페이지를 썼다. 이 지역은 이천호방' 민저장 (), 저장 (), 홍군 () 1 호 공고 (), 대량의 홍군 표어 등 진귀한 혁명 역사 문화를 보존하였다. 잘 알려진' 하늘과 땅이 하얗고 눈 속에서 군정이 더 긴박하다 ...' 는 광창에서 행군한 대표작이다. "시" ... 공농 자제는 전쟁에 익숙하고, 사단철와이기물 "은 진이 장군이" 황베이의 승리를 듣고, 적의 네 번째 포위가 산산조각이 났다 "는' Xi 푸' 이다. 이 피와 불의 투쟁에서 이경천, 서 등 임천 영웅들이 쏟아져 나왔고, 조흥농, 등 혁명선열들이 탄생해 우리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기고 임천 문화를 위해 노래할 수 있는 시를 썼다. 동향에서 열사 리의 \ "목숨을 바쳐 의리를 구하고, 살인으로 목숨을 갚는다. \" 를 애도하는 서동 () 과 같다. 불쌍한 양성 ('양성' 은 복주시의 별칭이다), 피가 만민을 깨우다. 푸저우 조연 열사의' 류옥시 3 수'-'위탁어머니: 충효는 결코 양난하지 않고 효는 충모훈으로 바뀐다'. 엄마가 울면서 아이를 달라고 하는 것을 보지 마라. 만일 너의 아이가 인자한 어머니가 될 수 있다면, 그들은 매우 영광스러울 것이다. "동생을 보내라: 머리를 가볍게 던지고, 주먹으로 발로 차고, 뽀뽀를 할 수 없는 것을 원망한다. 마지막 문장은 조언, 물 도시 Huan Xiong 쳉 입니다. 클릭합니다 "아내 보내기: 지난 한 해 동안 홍의 사건은 소개팅이었고, 나는 너와 나를 경칭했다. 나는 웃으며 형장에 올라갔고 효심이 나 혼자 어루만졌다. " 이 비장한 시구들은 지금까지도 읽어도 눈물을 흘릴 수 없고, 무지개를 관통하는 호연한 기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로 이런 혁명의 역사문화로 임천 문화의 내면정신을 더 높은 수준으로 승화시켰다.
요약하자면 송명 이후 중국 정치문화센터의 남이동과 강남경제의 발전으로 푸저우는 확실히 눈부신 문화 번영기를 보이고 있으며, 일류 정치가, 시인, 시인, 어인, 고대 문학가, 철학자, 연극가, 지리학자, 의사, 역사학자가 나타났다. 그들의 각 분야에서의 위대한 업적과 중국 문화에 대한 큰 공헌, 그리고 그들의 천재창조가 민족 문화에 미치는 깊은 영향은 역사상 결코 퇴색하지 않는' 임천필' 의 빛이다.
찬란한 푸저우 문화는 중국 문화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세계에서도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미국 콜롬비아 대학은 푸저우 역사 연구회를 설립하여 푸저우의 역사 문화를 연구하고 탐구하였다. 한 박사, 여미박사, 65438-0985 는 미국에서' 중국 송대 강서 푸저우 엘리트' 를 출간했다. 일본은 왕안석 해외 연구의 중심이다. 연구팀은 매우 장관이어서 논문과 저술이 매우 풍부하다. 동의부, 동존하위병, 고교사조, 조백부, 주텐기 등. 왕은 모두 유명한 연구원이다. 일본 연극사 청목창자는 탕현조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중국 현대연극사' 를 저술하고 있다. 하버드대, 오하이오 주립대 박사 그드웨이 교수는 오청과 조로학파의 연구에 힘쓰고 있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한 무리의 미국 전문가 학자들이 숭인에게 가서 오성의 고향을 고찰했다. 65438 년부터 0982 년까지 송전 팔콘 문웅을 단장으로 한 일본 불교 대표단은 이황조산에 특별히 가서 조동종 유적지를 고찰했다. 푸저우에 가서 탕현조와 그의 간동 민간 예술, 남풍춤, 민정 민속을 구경하는 외국 전문가 학자들이 부지기수다. 임천 문화' 도 세계 문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