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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학일기 수필

도는 진리,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지혜이다. 듣고, 듣고, 질문하고, 인식하고, 이해한다는 뜻으로 인용하다. 중국의 도는 중국 역대 철학 선조들이 제기한 가장 대표적인 창조적 사상으로, 중국 전통 고전 문화의 고전적인 지혜에서 자주 발견된다. 도의 범주는 또한 자연 우주의 길, 자기 생명의 길, 섭세의 길, 감정의 길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깨달음은 지속적인 행동이다. 사고하고 지식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개인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상사는 도교를 들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듣고 웃었다. 웃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차이. 사람의 사고와 인지는 한 사람의 가치 판단에 영향을 주어 다른 행동을 하게 한다.

적어도 한 사람은 자신의 사상을 장애물이 없고 행동이 정직하다고 한다. 큰 면에서 볼 때, 자신을 생명의 개인으로서의 사명을 찾고 지금부터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 과정에서, 자신의 사상을 장애물이 없고 행동이 단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명을 죽음까지 연습할 것이다. 그래서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냄새를 맡고 저녁으로 죽었습니다." "

학도의 원인과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각 사람 자신의 경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모두가 자신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된 이유가 있다. 고민에 어떻게 대처하고 대처할 것인가는 한 사람의 사고와 행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불교에서는 고민이 지혜라고 하니까 고민이 있어요. 비슷한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후에는 걱정이 없기 때문에 지혜라고 합니다.

고민은 흔하다. 건강, 인간관계, 생활, 감정 등 고민으로 한 사람이 생각하고 생각하는 과정도 듣는 과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책을 읽거나, 이전 사람들이나 다른 사람들이 관련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로부터 배우고, 자신의 생각에 맞는 답을 찾는 등 다른 사람들에게 답을 찾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개인의 내면의 고통, 개인의 내면의 고통, 오직 한 사람만 마주할 수 있다. 고통에 직면할지 말지, 스스로 고통의 근원을 찾을지 여부는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두 사람이 같은 경험, 같은 고통을 겪더라도 고통의 근원이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다른 방식으로 마주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어쩌면 다른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외부인은 근원에서 너를 도울 수 없을 것이다. 너 자신이 분명히 생각해야만 너의 생각이 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부는 공부에 있다.

도교는 형태나 수술이 아니라 질과 도에 있다. 우선 생활 속 관찰과 증명에 대한 인식과 사고에 대해 배운다는 것은 맹목적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개인의 경험은 우리가 배운 것과 반대일 수 있기 때문에 박학은 배움의 표현 중 하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공자는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늘 공부하고, "선을 택하고, 잘못을 택하고, 고치지 않는다" 고 한다. 즉 선악에 관계없이 공부해야 하고, 공부를 선택해야 한다는 뜻이다.

공부는 생각에 있다.

박학한 과정은 사실 접촉의 과정이다. 자신의 뇌를 통해 생각해야 자신의 것으로 진화할 수 있다. 사고의 과정은 변화를 흡수하는 과정이며, 많이 들었기 때문에 상호 배타적인 이론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융합하고 어떻게 처리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상황을 믿어야 할지, 자신의 생각과 결합해야 할지 모르는 오발취를 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리를 아는 것은 자신을 아는 데 있다.

공부와 사고 외에도 자신을 알아야 한다. 어떤 사람은 능력이 강하고, 어떤 사람은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이것은 당신 자신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항상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는 일을 하고 싶다면 피곤할 것이다. 그래서 꼭 하고 관련 능력만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같은 이치로 사람마다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이 공자와 노인을 배워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포자기할 필요는 없다. 자신을 아는 것도 장기적인 과정이며, 천지지리인과 화해해야만 잘 살 수 있다.

글자를 듣는 것은 견지하는 데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람들은 실제로 다른 연령대를 가지고 있으며, 연령대마다 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꾸준히 들을 수 있는 것도 문제다. 당신은 나이나 다른 이유로 자신을 타협하거나, 자포자기하거나, 평생 이렇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나는 한 사람이 자신의 과정을 고수하는 것도 듣기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가끔은, 비록 진정한 이익이 없더라도,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 한다. 설령 정말로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 해도,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 한다. 이런 행위는 바로 사람이 보면 견지하는 것이다.

만약 나의 대답이라면, 나는 말할 것이다, 네. 사람은 스스로 선택할 수 있고, 스스로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다. 모든 사람이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행동도 아니고, 공부하지 않고 사고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무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도 아니다. 단지 한 사람이 고민과 번거로움에 직면하는 사고일 뿐, 사실은 무지한 과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생각이 적고 머리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스스로 고민에 직면하는 방법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생각하고 즐거워한다. 이것이 유일한 차이점입니다. 누가 남보다 우월한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문장 자세히 보고 자신을 믿어야 한다.

문/아들 유칼립투스

2021165438+10 월 26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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