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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업 경영에서의 유교 경영 사상의 적용

유가사상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철학 사상이다. 그것은 기업 관리, 학교 교육 등 여러 방면에 적용되어 사람의 심리를 조절하고, 사람의 내면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국 문화 발전의 핵심이다. 유가사상은 자애, 조화, 중용,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등을 포함한다. 핵심은 인자한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상은 현대 인적자원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중국 기업의 성장과 진보를 크게 촉진시켜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했다.

유교 경영 사상이 현대 기업 경영에서의 응용 1 (1) 유교 경영 사상

관리는 이론적으로는 과학이지만, 방법적으로는 예술이다. 국학 관리 사상은 넓고 심오하며, 유가의' 학용용' 의 관리 사상은 2 천여 년의 전승을 거쳐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현대 관리 실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학은 공자가 창립하여 맹자를 거쳐 체계로 발전한 학설로, 경정 () 주가 넓고 심오한 사상 체계로 발전하였다. 여기에는 정치, 교육, 인생, 가족 등 내용, 본체론, 인식론, 인성론 등 이론, 인지, 지식, 수양 등 방법론 (유해연, 2006) 이 포함된다. 유가는 전통문화의 사고를 유기적 전체로 보고,' 하늘, 땅, 사람', 즉 자연, 사회, 인생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본다. 이런' 천인조화' 의 통일 방법은 인위적으로 자연을 고려하고, 개인적인 경험의 합리적인 비유로 세상을 인식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생활을 강조한다. 따라서 유가는' 인정' 의 민본사상을 제시했는데,' 민이 중하고, 나라가 그다음, 군이 가볍다' 는 것은 민본사상의 진실한 묘사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태평성세를 살펴보면, 민위주의는 집권이념이다. 한초 통치자는' 무위 통치' 를 제기하고' 민과 동고동락' 을 주장하며 역사상' 문경의 통치' 가 나타났다. 당태종 이세민은' 제세안민' 의 마음으로 민생을 동정하고,' 정절의 통치' 가 나타났다. 명효종의' 근정애민' 은 얻기 어려운' 홍치중흥' 을 만들었다. 청나라 초년, 경박한 푸들이 휴양하며' 강건성세' 를 맞이했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는 속담이 있다. 사람 중심적은 줄곧 중국 역사상 개명한 통치자가 유교 관리 사상을 관철하는 중요한 집권 규범이었다.

또한 유가는'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주장하고, 개인, 가정, 국가, 세계를 통일하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주장하며,'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을 강조하고,' 천하의 흥망' 을 강조한다. 이 이념은 개인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는 기초 위에서 집단의식과 팀워크를 강조하고, 개인의 가치와 사회에 기여하는 융합을 강조하며, 개인과 타인, 개인과 기업, 개인과 사회, 기업과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유가사상은 인간의 윤리, 사상의식, 행동규범, 가치취향, 관리철학 등에서 현대관리에 유익한 영양을 제공하고 현대관리이론을 풍부하게 한다.

(b) 현대 기업의 유교 경영 사상의 경영 관행

첫째, 유가 민본사상은 기업관리에서' 덕으로 사람을 복종한다' 고 생각한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예의지국' 으로 자처해 왔다. 이 경우 "독일" 이 필요합니다. 맹자는 "실력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자는 승복하지 않는다. 덕복자, 센터는 오늘의 일부 공무원들의 채용 요구에도 반영되어 있다. 덕재와 덕을 겸비하고 덕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업에 있어서 이런 생각은 윤리도덕을 무형의 원동력으로 사용하여 현대 기업 관리를 위해 호위하는 것이다. 65438 부터 0995 까지 국내 유명 기업인 하이얼그룹은 "직원들이 잘못을 저질렀으니 상급 관리자가 그에 상응하는 관리 책임을 져야 한다" (유해연, 2006) 고 제안했다. 그 목적은 하이얼의 관리자에게 솔선수범하고, 자신의 덕성을 통해 직원을 감염시키고, 제도 규범을 직원 자신의 도덕규범으로 내면화하며,' 덕복인' 의 관리 이념을 깊이 과시하고, 회사를 위아래로 합심하여 발전을 도모하도록 하는 것이다. 현대 기업 관리도 법과 제도를 강조하는데, 이는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매우 필요하다. 유가는 인간의 윤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의 미덕과 좋은 사회 풍조를 길러 사람들이 전심전력으로 도덕기준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도록 주장한다. 이것은 관리의 최고 경지이다. 둘째, 관리는 "사람 중심" 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유가는' 인의례지신' 을 지키며,' 인인 애인' 은 사람 중심적이다. 서구 초기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람' 의 요소가 중시되지 않았지만 현대 서구 관리 이론은' 사람' 이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세계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 월마트는 직원들을 자신의 "파트너" 로 취급하며 분업이 다르기 때문에 차별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구글은 직원들이 자신의 개인화된 사무실 (유해연, 2006) 을 만들 수 있도록 허락했다. 유가의' 사람 중심' 사상은 현대 기업 관리에 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하였다. 기업이 성공하려면 우선 직원의 근본 이익에서 출발해 상하 경계를 깨고 형제자매처럼 직원을 대하고, 직원에게 소속감을 주고,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생각하고, 노력하여 기업을 위해 최대의 부를 창출해야 한다.

셋째, 유가의' 중용' 관리 사상이 기업 문화를 형성했다. 공자 윤: "중행에 가지 마라, 너도 미친 듯이 기부한다! 광신자가 진보하면 고집쟁이는 반드시 뭔가를 해야 한다. "(논어 루즈)," 중용도 덕이고, 매우 민망하다. "("논어 옹도 "). 공자도 중용의 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용의 도리, 중용은 옳고, 평범함은 조화이다. 중용은 중용을 파악하는 것이고, 처사는 자신에게 공평하고, 옳고, 가정에 공평하고, 올바르며, 공평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을 포함한다. 기업관리에서도 마찬가지다. 관리자로서 우리는 편파적이지 않은 태도를 취하고 상벌이 분명하고 타협이 양보해야 한다. 중용의 도는 매우 강한 현실적 조작성을 가지고 있어 현대 기업 관리의 가이드로 삼을 수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인정의식이 강한 나라로서 중용의 도를 이해하지 못하면 기업 관리 중의 시스템 관리만 강조하면 외국 관리자들이 중국에서 일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이런 상황을 바꿀 수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나라의 문화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합리적으로 이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일본 근대공업의 아버지' 로 불리는 시부택영일 씨는 자신의 창업 경력을 회고하면서 "내 사업에는 고난과 어둠이 포함되어 있지만, 나는 항상 공자의 가르침을 따르고' 논어' 의 취지에 따라 내 사업은 성공적이다" 고 말했다. (왕항, 20 10/ 사실, 그의 순종의 핵심은 중용의 길이다. 기업 문화는 기업의 핵심 가치이다. 기업 문화 건설 과정에서 유교의 중용을 관철하고 공정성과 정의를 기업 가치로 내면화해야 활기찬 기업 문화를 창조할 수 있다.

넷째, "그리고 비싼" 경영 사상. 현재 중국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대 기업 관리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를 강조해야 한다. 현대 기업은 종합 시스템이며 다단계 유기 결합체이다. 다양한 관계를 어떻게 조율하고, 직원들의 적극성을 어떻게 동원할 것인가가 보편적인 관심의 문제가 되었다. 유교' 와 비싼' 경영 사상은 참고할 수 있다. "조화" 는 현대 기업 경영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기업의 조화를 지키기 위해서는 조직과 개인 두 방면에서 강화해야 한다. 조직 방면에서 첫째, 우수한 지도부를 세워야 하는데, 지도부의 사상적 자질과 전문능력은 조직 내 인간관계의 조화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둘째, 합리적인 조직 구조를 확립하고, 분업이 명확하고 권력과 책임이 명확한 조직 구조는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는 기업의 모든 직원들이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친화력으로 남을 배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리자로서, 당신은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이익을 희생하고, 상하 관계, 특히 당신과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들을 잘 처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속담에' 조화' 는 기업이라는 여러 부문으로 구성된 대가족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결론과 전망

요약하면, 현대 경영에서 유교 경영 사상의 중요성은 자명하지만, 이것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서구의 현대관리에서 볼 수 있듯이, 미국 관리와 일본 관리의 특징은 모두 먼저 현대관리와 자신의 우수한 문화를 결합하는 것이다. 영국 학자 존스턴이 말했듯이, "우리 유럽인들이 중국의 사회정치사상, 중국의 윤리도덕, 중국의 예술과 문학이 모두 숭고한 가치를 지녔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을 때, 중국인들은 그들 문화에서 이러한 위대한 제품들을 경멸하는 것을 조급하게 배우기 시작했다. 이것은 난해한 현상이다. , 2007).

100 년 동안 유학의 발전은 기복이 심하여 사람들은 길을 잃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탐구하였다. 이제' 국학' 의 열정이 되살아났다. 희망은 단명하지도 않고, 단순히 낡은 종이 더미일 수도 없다. 오늘날의 물욕이 횡포하는 시장 경제, 특히 수익성이 높은 현대 기업에게는 엄청난 경쟁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 어떤 기업은 도덕이 전락하고,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지 않고, 상하 관계가 조화롭지 못하며, 직원들의 심리적 스트레스가 크다. 따라서 유교 사상을 경영에 적용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국학 관리는 여전히 패스트푸드 문화로 사람들에게 예속풍아로 이용돼 현대 기업 관리의 눈에 띄는 위치로 오르지 못하고 있다. 물론 서구 현대관리이론과 유가관리사상은 서학과 중학교의 대립이 아니라 완전히 보완할 수 있다. 양자의 통일 운용을 실현하려면 아직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우리가 서구 관리 사상처럼 많은 학자들의 노력을 모아 유교 이론을 체계화하고 수량화하고 현대관리에 깊이 관철할 수 있는 한 유교-볼튼 관리 매트릭스, 유교-7S 관리 모델 등 현대기업 관리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국학 관리, 특히 유가문화관리가 미래 기업관리에서 발전할 전망입니다.

유가관리사상이 현대기업관리에 응용한 두 번째: 유가자애사상이 인적자원 관리를 촉진하는 것이다.

유가인학은 기업 인적자원 관리와 일정한 관계가 있다. 유가사상은 인과 사람의 가치를 반영하고, 모든 활동을 사람 중심적으로 강조하며, 사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람의 가치를 강조하며, 사람을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초로 여기고, 인자한 애인을 주장한다. 국민들은 치국 안방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맹자 사상에서 매우 중요한 방면은 바로' 천시, 지리, 사람과' 이다. 이를 통해 사람이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견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유가사상에서 인간의 중요성을 볼 수 있고, 인간의 대체성을 강조할 수 있다. 그렇다면 기업 경영에서는 기업의 경제적 이익뿐만 아니라 기업을 위해 이익을 창출하는 사람의 가치도 고려해야 한다. 일부 기업은 직원들을 중시하지 못하고, 직원들의 적극성이 발휘되지 않아 기업의 발전과 진보를 가로막는다. 기업관리에 사람 중심의 사상을 운용하면 이 문제를 최대한 해결할 수 있다. 인본 관리는 현대 기업 인적자원의 최적화된 구성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업은 직원을 존중하고, 직원들의 일과 생활에 관심을 갖고, 직원들이 기업에서 행복감과 소속감을 갖게 하여 직원들의 업무 적극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1].

둘째, 유교 조화로운 생각과 기업 인적 자원 관리의 관계

유교의 "조화" 개념은 많은 해석이 있다. 조화는 가장 중요한 이념으로 내인외례를 강조한다. 주된 목적은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기 위해 이데올로기와 도덕을 사용함으로써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증진하고 사람들 사이의 조화로운 공존을 촉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현대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에서 기업의 관리자로서 우리는 기업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힘을 인식하고, 직원들의 팀워크를 양성하고, 직원들과 직원들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 문화를 향상시키고, 팀의 조화를 촉진해야 한다. 조화로운 인간관계는 기업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한 임무이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유가사상이 기업 인적자원 관리에서 이해하고 운용하는 것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지 않을 수 없다 [2].

셋째, 유가 중용의 도를 응용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인적자원 관리 사상을 혁신한다.

1. 유가의 중용의 도리와 기업의 적당한 관리 유가는 중용의 도리, 즉 중용과 불의를 제창한다. 기업 인적자원 관리 과정에서 온건한 원칙을 견지해야지, 동축해서는 안 되고, 일정한 강도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중용의 도는 사람들이 일과 생활 속에서 극단적인 노선을 걷지 않고 시종 중용의 도에 따라 행동하도록 지도한다. 이런 사상은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에서 이해와 응용이 필요하다. 관리자에게 있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절한 해결 방법을 취하여 모순의 근본점을 겨냥하고, 관건적인 문제부터 시작하여 극단적인 행위의 발생을 줄여야 비로소 갈등을 순조롭게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생각과 이념은 인적 자원 관리자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을 정확하게 처리하고, 관리자와 관리자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기업과 직원의 이익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중용 지도는 관리자들에게 관리 정책을 적절히 완화하고, 과감하게 권한을 부여하고, 인재 사용에 있어서 각기 다른 성격의 직원들에 대해 서로 다른 관리 방법을 채택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직원에 대한 보상과 비판을 할 때도 중용의 도리를 고수하고 물질적 보상과 정신적 장려를 조율하며 상벌이 분명하고 직원의 마음속에서 리더십의 공정하고 공정한 이미지를 높여야 한다. 현대기업 인적자원 관리 과정에서 어느 정도 긴장을 풀고 인적자원 관리의 실현을 촉진할 필요가 있다 [3].

2. 유가가 재재로 기업 인적자원 관리에 가르치는 응용을 얕게 분석하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일종의 교육 방법으로, 주로 다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유교 대표 인물인 공자는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을 교육할 때 다른 사람에 대해 다른 분석을 하고, 교육 과정에서 주입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계발적인 교육 방법을 사용하여 가르치고, 이론과 실천이 결합된 학습 방법을 강조해야 한다. 현대기업의 인적자원 관리에서 관리자로서, 우리는 잠재력이 있는 모든 직원을 이해하고, 업무에서 직원의 잠재력을 극대화해야 한다. 또 기업은 직원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중시해야 한다. 교육 과정에서 서로 다른 부서, 전공, 전문적인 자질에 따라 지도해야 한다. 기업이 직원 관리만 중시하고 직원 역량의 발전을 소홀히 한다면 좋은 효과를 내지 못할 것이다.

3. 동중슈의 유학적 혁신은 인적 자원을 구조와 배치 채널에 조절하는 역할을 부여했다. 동중수는 유가 사상을 혁신적으로 운용하여, 유가 사상을 변증적으로 바라보고, 그 정수를 취하여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기업의 인적 자원 관리에 새로운 계시를 가져왔다. 기업의 인적자원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힘을 주입하고, 끊임없이 최적화해야 하며, 직원들이 항상 경각심을 유지하고, 기업의 발전을 위해 트레이드인 (trade-trade) 을 해야 하며, 완벽한 교육제도와 심사제도로 기업이 인적자원 관리 메커니즘을 조정하도록 촉구하고, 직원들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유가는 사람의 특성을 강조하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강조하며, 남에게 행하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인적 자원 배분의 측면에서, 관리자는 직원의 생각과 선택을 존중해 야 합니다, 재능 전략 조정의 측면에서, 과학적 규범 고용을 보장 하기 위해, "최고의 재능", "나는 자연스럽 게 유용 합니다" 생각 무장 인적 자원 구성. 직원들의 개성과 사상을 충분히 존중해야 기업 내에서 조화로운 업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의 장기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4].

넷. 끝말

요약하자면, 중국 기업의 장기 발전, 특히 외국 기업의 유입은 기업의 관리 사고를 크게 변화시켰다. 유교 문화는 중국의 수천 년 문화사상의 통합으로서 각 기업의 관리자들의 중시가 필요하며 완벽한 인적자원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중국의 유교 사상은 다양한 관리 지식을 포함하고 있어 기업에서 중요한 지위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유가사상을 변증적으로 바라본다면 모든 사상이 현대 기업 관리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우리는 유가 사상의 정수를 받아들이고, 인적자원 관리에 불리한 사상을 버리고, 중국특색 있는 인적자원 관리 사상을 구축하고, 기업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참고

주춘휘. 유가사상이 기업 인적자원 관리에서 작용하는 역할 [J]. 연대 직업학원 학보, 2014 (2): 21-23,49.

[2] 양저. 유교 이상인격과 중국 현대기업 인적자원관리 [J]. 강서 사회과학, 20 12, (2): 200-204.

[3] 말 점프. 유가 문화가 현대 기업 관리에 대한 시사 [J]. 결정과 정보. 후반 20 12 (,7): 247-247.

[4] 쟝신. 유가민본사상이 현대호텔 관리에 대한 계시 [J]. 양주대학교 요리학보, 20 13, 23 (3): 46-50.

유가관리사상은 현대기업관리에 3/KLOC-0 을 적용한다.

민본 사상은' 사람 중심' 을 제창하여 치국리정에서 인문적 배려정신을 강조한다. 치국 목표든 치국 방식이든 국민의 이익을 결합하여 온화한 집권 방식을 채택하여 각종 모순의 발생을 피해야 한다. 공자는 군주에게 "인민을 잘 대하라" 고 건의했다.

2 사람 중심의 사고가 병원 관리에 미치는 구체적인 영향

의료 서비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단일에서 다양화로 바뀌면서 병원 관리가 과학적으로 합리적인지 여부가 병원 관리자의 연구 초점이 되고 있다. 병원의 다원화 경영과 결합해 이' 사람 중심, 국민을 위해 봉사' 하는 사상사회에서 전통 유가민본사상과 병원 관리의 효과적인 결합, 유교 관리 이념은 사람 중심적이며 병원 관리에 대한 참고의의가 있다. 병원 관리의' 사람 중심' 은 전통 유교 문화의 계승과 발전으로 현대 병원 관리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보급할 수 있다.

2. 1 사람 중심, 서비스 인식 강화

병원의 큰 환경에서 환자의 수요는 1 위이고, 생명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것은 의료종사자의 최우선 임무이며, 전통 유가의 사람 중심 사상은 병원 관리에 잘 나타나 있다. 병원으로서, 시종 대중의 근본적인 이익을 제 1 이익으로 삼고, 대중의 수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대중이 만족하는 것은 하고, 군중이 만족하지 않는 것은 단호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서비스는 편안함을 주는 한 가지 방법이다. 서비스의 대상은 사람이고, 서비스의 목적은 상대방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다. 병원에서의 이 서비스는 어디에나 있는' 대무대' 에서 서비스 의식의 향상이 병원 관리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동시에 유가민본사상과 효과적으로 결합할 수 있으며, 사람 중심의 취지에 따라 서비스 정신을 발양하고, 환자를 섬기고, 환자가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고, 환자의 급선무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2 사람, 간부, 직원 협동 병원을 실현하다.

새로운 의료 개혁이 시행됨에 따라 각종 새로운 관리 제도가 병원 관리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특히 성과 관리의 시행은 병원 관리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왔고, 새로운 문제에 직면했다. 성과 평가의 결과가 모든 직원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는 매우 까다로운 문제이다. 의료정공들은 비슷한 문제를 처리할 때 전통문화 이념과 현대관리 방법을 결합할 수 있다. "인민이 비싸고, 군이 가볍다" 는 사상의 취지에 따라, 문제가 발생할 때 지도 간부는 자세를 내려놓고, 직원의 문제와 수요를 근본으로 삼고, 먼저 직원의 문제를 이해하고, 직원의 시각에 서서 생각하고 처리해야 한다. 그래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인간 통치를 철저히 실현하고, 간부와 인민이 평등하고, 간부와 군중의 관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2.3 사람 중심, 의사와 환자 간의 의사 소통을 올바르게 처리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추진됨에 따라 의료위생체제는 민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우선 순위가 되고, 인민 대중이 관심을 갖는 의료서비스 문제는 새로운 문제로 발전했다. 새로운 문제가 나타나면서 의사-환자 관계도 변화했다. 단순한 의사-환자 관계뿐만 아니라 환자 가족과 보호자 간의 관계도 바뀌었다. 이러한 관계의 유지 관리, 문제의 해결은 모두 사람을 둘러싸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하고 사람, 의사, 환자 등의 관계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 의사와 환자 간의 모순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의사와 환자 간의 의사 소통을 잘 처리하십시오. 의사-환자 의사 소통을 처리하는 데 유교 민본 사상은 항상 역할을 하며, 의료 정치인은 올바른 민본 사상을 고수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식에 따라 올바른 수단과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유가민본사상은 다시 한 번 병원 관리를 위한 사상의 기초를 제공하고 큰 추진 역할을 했다.

3 전망

첫째, 유가 사상의 발전과 유가 지위의 향상으로 민본 사상은 유교 정치윤리의 핵심 사상으로 발전하여 오늘' 사람 중심' 을 제창하고 민생에 관심을 기울이고 집권력 건설을 제고하는 데 참고의의가 있다. 현대적이고 지속 가능한 의료 보건 서비스로서, 이런 고퀄리티, 수요가 많은 서비스 환경에서는 사람 중심의 사상이 더욱 필수적이다. 전통 유교 문화와 병원 관리는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문화로 관리를 촉진하고, 경영으로 문화를 촉진해야 한다. 양자의 상호 의존은 의료 위생 사업이 더 빠르고 더 잘 발전하도록 촉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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