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강: 희곡 공연에서 인물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서술하는 주요 방식이다. 연극에 따라 다른 음악 형식을 채택하다. 가사의 경우,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곤곡, 고강과 같은 곡패체이다. 한 종류는 경극, 평극, 각종 방자극과 같은 판강극이다.
읽기: 중국 전통 희곡 공연에서 인물 간의 대화나 독백의 총칭으로, 시화, 음악화의 연극 언어이다. 일반 극종의 음정은 극종이 있는 성의 지방음과 대체로 같다. 경극 창곡에는 경백과 운백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북경어로 약간 바뀌었고, 후자는 호광 억양과 중주운을 사용한다. 곤곡은 운백이나 수백으로 되어 있다.
할 일: 중국 전통 희곡 배우의 몸매, 표정, 스타일, 태도 등에 대한 총칭입니다.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 공연과 무대 동작의 주요 부분이다. 국극의 제작은 대부분 절차적인 동작이고, 대부분 자의를 위한 것이다.
히트: 희곡에서 고개를 끄덕이는 장면의 표현 수단을 가리켜' 히트' 라고도 합니다. 어떤 때는 두 사람이 싸우는 것을 보여주기도 하고, 어떤 때는 집단전쟁 장면을 표현하기도 한다. 국극의 오프닝은 강한 무용성, 양식화,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의가 사실보다 많다.
2. 프리 핸드
무대 레이아웃 프리 핸드: 테이블과 의자
중국 희곡의 전통 무대는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간결함이라고도 할 수 있다. 복잡한 무대 세트도 없고 현란한 무대 장치도 없다. (물론 1920 ~ 30 년대 상해에 나타난 기관 세트는 또 다른 스타일의 연극 무대였지만, 그것은 서양 연극 무대를 흡수한 결과였다.) 단순한 책상과 의자, 심지어 텅 빈 무대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희곡 무대의 책상과 의자는 용도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때때로 책상과 의자는 스튜디오, 학습실, 정무실, 금빛 홀 등 테이블과 의자이다. 때때로 테이블과 의자는 테이블과 의자가 아니며, 테이블은 침대, 산이 될 수 있습니다. 의자는 가마 문과 우물이 될 수 있다. 테이블과 의자는 구체적으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배우 공연을 가리킨다. 어느 정도는 모든 것을 가리킬 수 있다.
캐릭터 메이크업의 프리 핸드: 오페라 페이스 북
중국 희곡 인물의 화장도 자의적이다.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충공자는 정형을 새기고, 악한 자는 추형을 새기고', 그 목적은' 호평' (만청국위어) 이다. 가장 집중된 표현은 희곡의 페이스북이다. 전반적으로 페이스북의 상징적인 의미는' 적충백간' 이기 때문에 조조 같은 간신은 얼굴이 하얗고 관우 같은 충용한 사람은 빨갛다. 또 성질이 급한 사람은 흔히 파란 얼굴이고, 정직하고 사심이 없는 사람은 종종 검은 얼굴이고, 행복한 사람은 미소를 짓고, 슬픈 사람은 울다. 얼굴이 밝아서 모두가 생동적이어서 관중들은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을 알게 되었다. 오페라의 단순한 면이자 이미지의 한 면이다.
캐릭터 의상 프리 핸드: 긴팔 좋은 춤
중국 희곡 의상은 명청주를 위주로, 이야기를 표현한 왕조에 따라 약간의 변화를 하였다. 그 자의성은 계절, 시대, 지역 등 의류의 특징을 소홀히 하고, 희곡 의상이 인물 형성과 관련된 신분, 지위, 나이 등에 부합하는지만 고려한다. 또한 희곡 의상의 중점은 희곡의 무대에 등장하기에 적합한지, 춤을 출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여부다. 희곡 의상은 장식적일 뿐만 아니라 무용성도 있어야 하며,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응당한 역할을 한다. 희곡 속 소매, 경사기, 화살옷의 큰 허리띠, 사모의 모자 날개, 발의 두꺼운 바닥은 모두 춤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모두 인물의 형성에 참여했다.
무대 동작 프리 핸드: 길고 짧은 말.
중국 전통 희곡의 무대 동작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이 방면에서 중국의 평론서, 즉' 말이 길다' 와 비슷하다. 중국 전통 희곡의 무대에서는' 서커스' 로 장소의 전환을 대표할 수 있고,' 세 발의 총총총총총총총총총' 이라는 곡으로 이전에 언급했던 풍부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다. 바로' 할 말이 없다' 는 것이다. 이러한 내용은 해석할 필요도 없고 인물 형성과 줄거리 표현에 불리하기 때문이다. 오페라 무대에서도 20 분짜리' 부드러움' 으로 인물의 내면을 표현할 수 있다. 장군도' 총화' 나' 칼꽃' 의 장편 공연으로 승리의 기쁨을 표현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말장' 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내용은 인물 형성과 줄거리 표현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희곡 무대 동작의 길이는 생활 현실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인물 형성과 줄거리 표현의 필요성에 달려 있다.
3. 장르적
절차 적 동작으로 삶을 표현하십시오: 생명 운동의 춤
칠팔: 그 이름은 곤곡' 돈진 척적 8'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초패왕 항우와 적의 배열 준비를 보여준다. 나중에는 병사들이 외출하기 전의 준비 활동을 전시하기 위한 절차적인 동작으로 발전했다. 남자 패권도 있고 여자 패권도 있다. 전자는 양강이고, 후자는 음유하다.
승마: 승마라고도 하며, 연기자는 말 채찍을 들고, 인물 말을 타고 나는 절차적인 동작을 연기하며, 고대의' 죽마 타기' 에서 진화했다.
가장자리를 걷다: 그 이름은 산서방자' 백호채찍이 옆을 걷고 있다' 는 10% 할인에서 유래한 것으로 무공을 가진 사람이 펄럭이는 퍼포먼스 프로그램이다. 정찰, 순찰, 야행성, 기습, 돌격 등 특정 상황에 자주 쓰이는 무술 배우의 기본기 중 하나이다.
캐릭터 의류의 공식: 입는 것이 잘못 입는 것보다 낫다
투구: 희곡 공연에서 인물이 쓴 크라운, 모자, 투구를 가리킨다.
크라운: 황제, 귀족이 착용한 안전모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자금관, 봉관 등이다.
헬멧: 무직자들이 착용하는 안전모, 예컨대 잘생긴 헬멧, 주헬멧 등.
수건: 새틴 부드러운 모자, 꽃과 꽃, 캐주얼웨어에 속합니다. 사진 수건, 문생 수건, 양수건 등.
모자: 신분이 다른 사람을 위해, 딱딱하고 딱딱하다. 사모, 실모 등.
의상: 중국 전통 희곡 공연에서 입는 옷의 총칭을 가리키며, 대부분 장식성과 무용성으로 사실주의를 중시하지 않고 인물의 신분과 지위에만 상징적인 표현을 한다.
아나콘다: 아나콘다의 단축형. 수운룡 해수 도안은 제왕이 장상한 관복으로 색깔이 다양하다. 황제가 명 * * 인 것을 제외하고는 신분, 직위 (관직), 나이,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의지하다:' A' 라고도 불리는데, 무장의 유니폼으로 부드럽고 딱딱한 점이 있다. 딱딱한 기울기에는 삼각형의 경사기가 필요하다. 기댈 수 없다. 게다가, 개선도 있다. 젠장. 색깔은 인물의 나이와 성격과 관련이 있다.
주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의류. 황제와 장군이 입은 셔츠와 사복. 꽃과 채소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주로 비스듬한 터틀넥 (큰 터틀넥), 남성 구김이 단단하고 여성 구김이 부드럽다.
필: 내분. 황제 문관 신사의 사복. 극 중 부부관계를 표현할 때 어울리는 옷을 많이 입는 것을' 대비법' 이라고 한다.
옷: 관복, 화살복, 옷바지, 차복 등 다양한 캐릭터가 입는 옷을 말합니다.
연극화: 중국 전통 희곡 공연에서 인물이 신은 부츠와 신발의 총칭.
부츠: "부츠" 라고도 합니다. 전통 희곡에서 흔히 쓰이는 고갱이나 장단화는 대부분 면직물이나 비단으로 만든다. 두꺼운 밑창과 얇은 밑창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신발: 부츠와 비교하면 도움이 되지 않는 신발을 가리킨다.
4. 가상화
공간 진화의 가상성: 연극 무대는 흐르는 공간으로, 인물이 끊임없이 오르락내리락하며 시간과 장소의 변화를 끊임없이 표현하고 있다. 시간 변화의 표현 방법은 시간의 가상성에 있다. 배우의 노래와 연기를 이용해 관객들에게 설명한다. 장소의 변화, 즉 공간의 변화는 배우의' 서커스' 를 통해 이뤄진다. 배우가 무대에서 반, 한 바퀴 이상을 걸었을 때, 사람이 이미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갔음을 알 수 있다. 두 곳이 얼마나 멀든 가깝든 동그라미를 걸으면 충분하다.
주변 환경의 가상: 오페라 무대에서는 주변 환경에 대한 가상 용법이 가장 많다. 오페라 무대의 공연 원칙은 가장 간단한 세트와 장치로 가능한 많은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변 환경은 대부분 무대의 공연 범위 밖에 있다. 대부분 모호하고 배우의 행동과 노래로 인물의 생활 환경을' 설명' 한다. 이런 가상 환경의 재현에도 관객의 상상력이 필요하다.
시간의 가상화: 희곡 무대의 시간은 유연하고 자유롭고, 생활시간의 가상성이다. 어떤 시간은 일부러 길어졌다. 예를 들면 장군이 적을 물리친 후 총을 쏘거나 칼을 가지고 노는 것과 같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시간을 늘리거나 잠시 시간을 멈추고 캐릭터가 적을 이기는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어떤 시간은 일부러 단축된 것이다. 예를 들면, 한 단락이나 몇 단락을 불러 지난 밤을 표현하고,' 총총총총총총총총총' 이라는 곡패로 불필요한 고백을 생략하는 것이다. 때로는' 삼거리' 와 같은 시간에 대한 가설이 등불이 환한 무대에서 밤을 표현한다.
액션 개체의 가상성: 희곡 무대의 캐릭터 동작에는 액션 개체가 있는 경우도 있고 생략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액션명언) 어떤 것은 모두 생략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계단을 오르면, 그는 위층에서 옷을 들어 올리고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했을 뿐 계단은 그렇지 않았다. 사람들이 창문을 열면 창문도 생략됩니다. 말을 타는 도형과 같이 부분적으로 생략한 것도 있고, 말은 생략했지만, 채찍도 있었다. 사람이 항해하고, 배와 물은 생략되었지만, 노가 있다. 이것은 중국 전통 희곡이 간결하고 가상적인 특징의 표현이다.
성과 구현 방법
1, 담요 기술: 전통 희곡 배우가 익혀야 할 기교 (예:' 등을 빼앗다',' 늘어뜨리다',' 호랑이 점프',' 힘줄' 등) 를 가리킨다.
2. 허리와 다리공: 희곡배우가 익혀야 할 허리와 다리공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씻다',' 발차기',' 폐다리' 등이다.
3. 발탄: 국극 배우가 머리에 쓴' 발탄' 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쿵푸를 가리키며, 보통 슬픔과 공포에 부딪힐 때 사용한다.
4. 자마링 쿵푸: 희곡 배우가 머리에 쓴 자마름으로 고정감정을 표현하는 쿵푸를 일컫는다. 보통' 샤브벨' 과' 발벨' 을 포함한다.
5. 입소문: 전통 희곡배우들이 수염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기교 (예:' 이치',' 떨림',' 고르기') 를 가리킨다.
6. 소매 기술: 전통 희곡에서 무용수가' 물소매' 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기교 (예:' 떨림 소매',' 회전소매',' 리프트 소매' 등) 를 가리킨다.
7. 팬 기술: 희곡 배우가 요구한 손에 부채를 사용하는 기교를 말합니다.
스턴트 연기
1. 얼굴 변경: 희곡 배우가 얼굴 화장이나 가면을 빠르게 바꿔 어떤 감정이나 상황을 표현하는 수법으로 눈 닦기 (눈썹과 코 사이에 바르기), 파우더 불기 (얼굴에 가루를 불어서 얼굴의 색깔을 바꾼다), 얼굴 당김 (빠른 수단으로 머리 위의 얇은 가면을 잡아당긴다) 을 말한다
화재: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희곡 배우가 사전에 입에 튜브를 물고 있는데, 그 안에는 불타는 종이재가 들어 있고, 배우는 기체로 천천히 불꽃을 내뿜는다. 다른 하나는 입속의 튜브에 있는 송향가루를 횃불로 불어서 몇 피트 길이의 불길을 만들어 내는 것이 장관이다. 이 기술은 귀신 캐릭터에 많이 쓰인다.
3. 타자: 한 연극 공연에서 한 배우를 중심으로 다른 배우들이 칼, 총 등을 던지는 기계와 징과 북을 더해 전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전투수' 는 대부분 단계의 오단 () 으로, 선극 () 에서 신선 () 이 마법 무기를 사용하여 싸우는 것을 나타낸다.
4. 의자 기술: 희곡 배우가 의자를 이용해 만든 각종 고난도 기교를 말한다.
5. 큰 깃발을 친다: 한 배우가 손에 든 큰 깃발을 흔들고, 다른 배우들은 큰 깃발의 춤에 따라 뒹굴며 전투 장면을 연출한다.
6. 소주: 목에 구슬 (소주) 을 달고 스님의 고난도 기교 연기를 하는 어릿광대 배우를 말한다.
7. 모자와 날개 연주: 베테랑 배우가 모자와 날개를 쓴 관원으로 연기하는 일련의 고난도 기술 공연을 말한다.
8. 짧음: 어릿광대 배우가 짧은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수법입니다. 보통 몸은 쪼그려 앉아 있고 허벅지는 종아리와 직각을 이루고 허벅지는 몸과 직각을 이루고 앞발은 걷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