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의 "질서와 질서"
원과 10 년, 우천 구강군 사마. 내년 가을, 송포구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한밤중에 비파를 치는 사람들, 교토의 철골이 있는 사람들을 듣는다. 남자에게 묻자, 본 장안은 여성을 숭상하고, 늙고 퇴색한 무 () 조에게 비파를 배우고, 자녀 () 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술을 시켜 쾌수에게 몇 곡을 연주하게 했다. 젊었을 때, 나는 내 행복을 스스로에게 말했다. 지금 떠돌아다니면서 우울하고 기뻐하며 강호로 전전하다. 벼슬한 지 2 년이 되었는데, 마음이 편안해서 자신이 이미 미래로 향했다고 느꼈다. 긴 문장 때문에, 노래 선물, 매 616 자, 비파흥이라고 합니다.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나, 주인, 이미 말에서 내렸고,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의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아아, 음악이 없다.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다.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가자 주인은 집에 가는 것을 잊고 손님이 떠났다.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걷다가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테스트했고, 심지어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모든 현들은 묵상을 하고, 모든 음표는 심사숙고하며, 그는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 것 같다.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그녀의 음악을 시작하여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누게 했다. 그녀는 현을 닦고, 천천히 꼬고, 현을 쓸고, 현을 누르며, 먼저' 네온' 을 하고, 그 후' 육요' 를 한다. 큰 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은 비밀처럼 속삭인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영 말간, 꽃바닥이 미끄러우니, 너는 봄빛을 삼키기 어려워 얼음 아래로 흐른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알려준다. 은꽃병 하나가 갑자기 파열되어 물 한 가닥이 쏟아져 나와 장갑마와 무기의 충돌과 타격을 뛰어내렸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생각에 잠겨 그것을 밧줄에 묶고 일어서서 옷을 쓰다듬고 진지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했다. 그녀가 수도에 있는 그녀의 소녀시대, 두꺼비 산에 사는 부모님의 집을 어떻게 보냈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개구리의 무덤 (하마)] 그리고 열세 살 때 기타를 장악했고, 그녀의 이름은 음악가의 반 명단에 기록되어 있다. 그녀의 예술은 심지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 무릉의 귀족 청년들이 어떻게 아낌없이 경쟁하는지, 무수한 붉은 비단이 노래 한 곡에 주어졌다. 조개껍데기가 박힌 은빗은 그녀의 리듬에 부러져 피로 물든 치마가 술에 더러워졌다. 계절과 계절, 기쁨이 이어지면서 가을달과 봄바람이 그녀의 주의를 끌지 못했다.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차가운 말이 문 앞에 있어서 결국 그녀는 자신의 아내를 한 상인에게 주었다.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나 한 달 전에 수레를 사러 갔다.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그녀의 첫 기타 음표는 나로 하여금 한숨을 쉬기 시작하게 했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괴로워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이다.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어 듣기 힘들다. 오늘 밤, 네가 기타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나의 청각이 아름다운 음악에 비춰졌다고 생각한다. 우리를 떠나지 마라.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 당신을 위해 비파 여행기를 번역합니다.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곡조는 그녀가 이전에 연주한 곡조와 다르지만, 듣는 모든 사람들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비파 개요
시는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처음 열 문장은 적극적으로 소리를 흉내낸다. 피아노의 소리는 마치 어린아이가 속삭이는 것처럼 부드럽고 섬세하게 모락모락 올라갔다. 갑자기 거문고 소리가 드높여져 마치 용감한 전사가 쏜살같이 적진으로 달려드는 것 같았다. 그리고 거문고 소리가 금방 부드러워져서 기복이 메아리쳤다. 이때 하늘은 맑고, 바람은 화창하며, 먼 곳에는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고, 가까운 곳에는 버들개지 몇 송이가 떠 있다. 그것들은 떠다니고, 종잡을 수 없지만, 또 흥미를 자아낸다. 갑자기 새들이 노래하고, 재잘거리고, 조용한 환경이 시끄러운 장면으로 대체되었다. 날개를 펄럭이는 새들 중에서 봉황 한 마리가 날개를 치며 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 도도한 봉황은 모든 새와 한패가 되고 싶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올라가고, 등반에 고생하고, 마침내 떨어졌다. 여기서는 시각적 은유로 거문고 소리의 기복을 보여주는 것 외에 다른 기탁이 있는 것 같다. "젖은 옷과 눈물" 과 같은 다음 문장에 연락하는 것은 시인의 자신의 처지에 대한 애도를 담고 있을 것이다. 젖은 옷' 이라는 말은' 이 구강관' 과 비슷하다. 비파행' 에서' 나의 청소매가 젖었다' 는 것은 후자가 직설적이고 또렷하게 표현했다.
마지막 여덟 문장은 자기가 피아노를 들을 때의 느낌과 반응으로 측면에서 거문고 소리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이런 강렬한 감정 자극은 정말 참을 수 없다!
[이 단락 편집] 번역:
운율 번역:
원과 10 년,
나는 구강군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가을 어느 날,
손님을 송포구로 보내고,
저녁에 배에서 누군가가 비파를 치는 소리를 들었다.
그 소리를 들어보세요.
교토에는 유행하는 가요가 있다.
이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장안의 한 가수로 밝혀졌습니다.
나는 일찍이 두 명의 비파 대사인 무와 조에서 스승을 지낸 적이 있다.
나중에 나는 늙었고, 나의 미모는 은퇴했다.
한 상인과 결혼하여 아내가 되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술을 차리라고 명령하고, 그녀에게 즐겁게 몇 곡을 연주하라고 했다.
그녀는 놀다가 약간 시무룩해 보였다.
나는 나의 어린 시절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금 배회하고 가라앉고, 초췌하고,
강호 사이를 헤엄쳐 다니다.
제가 베이징을 떠난 지 2 년 후,
그냥 내버려 두세요. 재밌게 놀아요.
지금 이 사람의 말에 감동했습니다.
다만 오늘 밤, 나는 내가 강직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그녀에게 긴 시를 한 편 썼다.
* * * 6 16 자,
비파행이라고 합니다.
가을밤, 나는 Xunyang 강두에 가서 돌아오는 손님을 보냈다.
가을바람이 단풍을 불고 갈대가 부스럭거리다.
나는 말을 내려서 배에서 손님들과 작별 연회를 열었다.
잔을 들어 함께 마셨지만 관현악의 도움은 없었다.
기분이 안 좋을 때 더 슬퍼요. 헤어져야 해요.
이별할 때 밝은 달이 밤의 망망한 강 위에 비쳤다.
갑자기 강에서 비파의 맑은 소리를 들었다.
나는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렸고, 손님은 떠나고 싶지 않았다.
몸을 따라 누가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지 살살 묻다.
비파는 오랫동안 멈췄지만 기척이 없었다.
우리는 배를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나와서 만나도록 초대했다.
하인에게 술을 더 달라고 하고, 등불 밑으로 돌아가 술자리를 차리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녀는 수줍게 걸어 나왔다.
여전히 비파를 잡고 수줍은 얼굴을 반쯤 가리고 있다.
피아노 축을 조이고, 거문고 줄을 몇 번 튕겨 보세요.
형식은 곡조가 되기 전에 매우 다정하다.
거문고 현의 슬픈 소리는 명상을 암시한다.
그녀의 인생의 실의를 하소연하는 것 같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계속 놀았다.
거문고 소리로 마음속의 끝없는 과거를 하소연하다.
부드럽게 만지고, 천천히 비틀고, 쓰다듬고, 닦고, 고르세요.
먼저 가지각색의 깃털을 가지고 놀다가 여섯 개 더 놀아요.
큰 현이 길고 시끄럽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작은 현은 마치 누군가가 속삭이는 것처럼 부드럽고 조용하다.
소음과 얽힘이 번갈아 재생됩니다.
큰 구슬 한 송이가 옥판에서 떨어지는 것 같다.
맑은 꽃처럼 노란 오리올스가 울린다.
슬픔은 모래사장 아래 흐르는 맑은 샘과 같다.
봄이 차갑고 떫은 비파가 응결되기 시작한 것 같다.
응집되고 매끄럽지 않은 소리가 점차 깨졌다.
또 다른 슬픔과 증오가 몰래 번식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때 소리보다 사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갑자기 은병이 물에 터져 물보라가 튀는 것 같다.
철갑기병이 검과 총으로 싸우는 것과 같다.
노래가 끝났을 때, 그녀는 문자열 중심을 겨냥하여 다이얼했다.
네 줄의 음이 천을 찢으려는 것 같다.
동선과 서선의 사람들은 조용히 듣고 있다.
나는 백월이 강 한가운데 거꾸로 비치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생각 하는 경우, 다이얼을 넣어, 문자열 에 삽입;
옷을 정리하는 것은 여전히 숙연한 얼굴이다.
그녀는 내가 베이징에서 유명한 가수라고 말했다.
나의 고향은 장안의 동남부에 있다.
열세 살 때 비파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내 이름은 초방 관현악단의 첫 라인업에 등재되었다.
모든 노래는 예술가를 탄복하게 한다.
매번 화장을 할 때마다 동도예기들이 부러워한다.
교토 부유 한 아이들은 경쟁 제공 색상;
노래 한 곡을 다 연주한 후 얼마나 많은 붉은 원사를 받았는지 모르겠다.
망치의 은찰자는 두드릴 때 종종 부서진다.
빨간 치마에 술때가 묻어 있어서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웃음과 전투에서 해마다 보내십시오.
가을이 가고 봄이 오니, 좋은 시간이 헛되이 낭비된다.
형제 가 군대에 합류, 자매 는 파괴 되었습니다, 집에서 죽었다;
세월이 흐르면서 나는 늙었고 피부색도 옅어졌다.
문 앞 마차는 식객을 줄인다.
청춘이 없어 상인과 결혼할 수밖에 없다.
상인이 이윤을 감정보다 더 중요하게 여길 때, 그들은 왕왕 쉽게 떠난다.
그는 지난달에 들보에 가서 찻잎 장사를 했다.
그는 하구 에 혼자 날 떠나, 사라;
가을달은 나와 함께 선실을 돌고, 가을물은 춥다.
한밤중에, 나는 종종 내가 젊었을 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울면서 울면서 내 얼굴을 더럽혔다.
비파의 울음 소리를 듣고, 나는 이미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또 그녀의 말을 듣고 나는 매우 슬펐다.
우리는 모두 세상의 종말로 전락한 슬픈 사람들이다.
우리가 오늘 만났을 때, 왜 우리가 만난 적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까?
작년에 번화 한 도시 장안을 떠난 이후로;
Xunyang 강에 강등되어 자주 아프다.
Xunyang 이 곳은 황량하고 외진 곳에 음악이 없다.
일년 내내 관현악기를 들을 수 없다.
간강의 저지대와 습한 곳에 살고 있습니다.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가 첫 집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아침저녁으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뻐꾸기 유인원의 슬픈 울음소리가 가득하다.
강변 꽃, 가을 강 달밤 처럼;
어쩔 수 없다. 나는 종종 혼자 와인을 마신다.
여기 민요와 마을 피리는 없나요?
그냥 말투가 허스키해서 귀에 거슬린다.
나는 네가 오늘 밤 비파를 연주하여 너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마치 선악의 눈과 귀를 듣는 것과 같다.
앉아서 노래 한 곡 더 치는 것을 거절하지 마세요.
나는 너를 위해 새로운 시' 비파행' 을 창작하고 싶다.
내 말에 감동을 받아 그녀는 오랫동안 서 있었다.
몸을 돌려 앉아서 현을 팽팽하게 조여 급한 소리를 내다.
슬픔은 더 이상 아까의 목소리와 같지 않다.
이곳의 사람들은 모두 다시 듣고, 얼굴을 가리고 울다.
너희 중에 누가 가장 많은 눈물을 흘렸니?
내 강주 사마의 눈물이 내 파란 치마를 흠뻑 적셨다!
원과 10 년, 구강사마로 폄하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왼쪽으로 이동: 하강 관입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간언관으로 임명되었을 때, 여러 차례 국사를 비판하는 편지를 써서 황제를 화나게 하고 강주 시마 (jiangzhou Sima) 로 강등되었다.
[2] 교토음: 당나라 수도에서 유행하는 음악 음조를 가리킨다.
[3] 여성을 숭상하다: 노래녀. 옹호자, 고대 가무 연예인.
[4] 좋은 재능:' 행운' 이라고도 불리는데, 당대의 음악가에 대한 통칭은' 전문가' 를 의미한다.
[5] 약속: 약속, 이것은 결혼을 의미합니다.
[6] 지아 인: 사업가.
[7] 술을 주문하다: [남자] 라고 불러 술을 차리다.
[8] 빨리: 근심 걱정이 없다.
[9] 자비: 슬픔은 소리 없다.
[10] 표류: 표류와 추락.
[1 1] 공식: [베이징 공식] 에서 전향.
[12] 전연: 담담하고 조용하다.
(13) 예: 창작.
[14] 장문: 칠언율시를 가리키는 것은 당인의 습관설이다.
[15] 노래: 노래 한 곡 써요.
[16] 단어: 단어.
[17] 천명: 명명, 표지.
Xunyang 강: Xunyang 을 흐르는 양쯔강. 속삭임: 단풍나무 갈대가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를 묘사한다.
(19) 주인: 시인은 자신을 의미합니다.
[20] 불 끄기: 다시 불을 켜라. 무게: 다시 오세요.
[2 1] 힌지의 현을 누르다: 비파에서 현을 둘러싸고 있는 힌지를 비틀어 음조를 조절한다.
[22] 숨기기: 숨기기, 억제. 사고: 슬픔, 상처 (네 소리).
[23] 합: 왼손 손가락이 현을 눌러 안쪽으로 밀다. 꼬임 현: 현을 문지르는 동작. 지우기: 왼쪽으로 현을 당기면 "튀는 것" 이라고도 합니다. 선택: 백핸드로 네온을 조절하는 동작: 즉 채색 옷, 원래 서역악무, 당개원 년 양의곡에서 창작한 후 중원으로 유입된다. 유영: 대곡은 일명 제록스, 그린 허리, 루요, 일종의 댄스곡입니다.
[24] 큰 화음: 가장 두꺼운 화음을 나타냅니다. 작은 화음: 가장 가는 화음을 나타냅니다. 시끄러운: 목소리가 무겁고 나지막하다. 예민함: 정교함은 조용함, 갈망, 정교함을 촉진한다.
[25] 세관간: 영영의 흐름을' 세관간' 이라고 부른다. 인후통: 폐쇄가 원활하지 않다. 얼음 아래는 어렵고, 얼음 아래 샘물은 통과하기 어렵다. 그것은 유창함에서 차갑기까지 음악의 변화를 묘사한다. 동결: 동결합니다.
[26] 버스트: 스퍼터링.
[27] 곡말: 음악 끝. 현기: 현을 연주할 때 사용하는 현기. 그림을 그릴 때는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오른손잡이로 한 곡이 끝날 때 털뽑기로 비파 중간에 네 줄을 그리는 기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8] 배: 배.
[29] 수렴: 얼굴 표정이 수렴되어 엄숙하고, 신중하며, 예의 바른 태도를 나타낸다.
[30] 개구리릉: 장안 동남, 곡강 부근에는 당시 유명한 놀이기구였다.
[3 1] 초방: 당대는 음악 곡예를 지휘하고 가무를 지도하는 공식 기관이다.
[32] qiuniang: 당나라의 노래와 춤 창녀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호칭. 오릉: 장안 성 밖, 한나라 오제의 무덤. 머리 묶기: 가무기생에게 비단 실크 등의 선물을 보냅니다.
[33] 원사: 가늘고 가벼운 실크.
[34] 탕두은: 꽃이 박힌 머리털 (빗 커버) 입니다. 박수: 박자를 치다.
[35] 색상 원인: 외관 노화.
[36] 부량: 고군명, 당대는 라오주에 속한다. 오늘 강서성 경덕진에 있습니다.
[37] 왔다갔다하다: 떠난 후.
[38] 꿈에서 울고 화장눈물: 꿈속에서 울고, 얼굴에 고르게 퍼진 눈물자국이 있다. 건조: 눈물을 묘사하다.
[39] 무게 (평음 읽기): 다시 강조하겠습니다. 짹짹: 한숨.
[40] 오 (음오) 벙어리 (음아) 조롱 (음선) 노자 (음자): 소리의 시끄러움을 묘사한다.
비파어: 비파 소리, 비파가 연주하는 음악.
[42] 하지만 앉아: 제자리로 물러나라. 로프 속도 향상: 로프를 더 단단히 조입니다.
[43] 전진 소리: 방금 단조롭다.
(44) 눈물을 감추다: 얼굴을 가리고 울다.
[45] 블루 셔츠: 당대의 8 품 9 구 문관의 복장 색깔.
1, 칸 (페인)
2. 정
지아 (g 鶘)
4. 벤자민
5. 마이그레이션 (x)
6. 진
7. 디
8. 사고 (시) (고음은 다르다. 고시가 삼평삼경사를 읽을 수 없기 때문이다)
9. 음침한 목구멍 (y é)
10, 개구리 (하마)
Xi11(Xi "o")
12, 심벌즈 (diàn n)
13, 그릴 (b)
14, 춘강화왕조 (zhāo)
15, 유럽 벙어리로 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