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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서체 문자의 특징

해서체는 한자의 주요 풍격이다. 케이, 모델, 표준 서체. 만년필 해서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펜으로 해서체의 획을 주의해라: 티튼, 이슬, 방원, 느림 등. 펜에 따라 모양과 텍스처가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식이 필요합니다.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글씨를 쓸 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에 미치지 못하고, 획이 약하고, 뻣뻣하고, 뻣뻣하다.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려면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둘째, 획이 선명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각 필의 기필과 낙필은 반드시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단정하고, 깔끔하며, 낙서를 해서는 안 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은 반드시 내재적인 호응관계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획이 할 수 있다. 앞뒤가 질서 정연하고, 획이 분명하며, 견고하고 힘있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셋째, 전체 해서체 구조는 획과 부수 분포의 균형을 강조하고, 중심이 안정적이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자는 함께 배열되어 있고, 크기는 대칭이어야 하고, 선은 단정해야 한다. 모양이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다.

해서체를 연습하려면 획과 구조에 공을 들여야 한다. 획을 연습하는 것은 주로 펜을 쓰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합격한' 부품' 을 내는 것이다. 연습 구조는 주로 획과 부수의 조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조 방법을 배우고, 구조 법칙을 파악하고, 글씨를 정확하게 쓰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것이다.

만년필행서의 특징

책 제목은 서진 위형의' 사체 절서' 에서 시작된다. "서술 단락" 에서 장화는 행서의 원인, 즉 행서를 이렇게 설명했다. 이것도 유덕성이 한나라 후기에 제작한 것이다. 원작의 작은 오류. 물건이 간단하고 대중화되다. 이를 유수장부라고 부른다. 동한 후기에 행서가 있다. 행서의 출현에서. 그것의 형성과 진화의 발전 과정을 보면 행서는 독립된' 행법' 이 되지 않았다. 이것은 전서 예서 초서 해서와 해서체와 가장 큰 차이다. 행서는 체체가 있어서는 안 된다. 가장 큰 특징은 연필과 절약용 펜을 사용하는 것이다. 잔디 기호를 사용하지 않거나 적게 사용합니다. 일반 문자의 인식 가능한 구조가 더 많이 유지됩니다. 이렇게 하면 글이 간단하고 빠르고 이해하기 쉬운 실용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문자 정보의 유통과 교류를 용이하게 하다. 또한 행서에는 다른 책을 붙이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손씨는 의 책의 총보에서 "추세가 제때에 변했다" 고 말했다. 행서가 중요하다. " 행서는 한나라에서 싹이 트고 위진 () 에서 발생하였다. 동진에 이르러 이왕을 대표하는 매우 예술적이고 모범적인 행서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남북조부터 초당까지 서예계는 이왕서풍의 예술 분위기에 휩싸였다. 중당에서 송대까지 안진경은 신세대 서예를 열었다. 이후 소동파, 황정견, 미탄, 채향은 모두 영향을 받았다. 원나라에서 명나라 중기까지. 조멩, 주윤명, 문징명, 동치창은 진당서풍에서 모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명말부터 청대까지는 행서 발전의 비약 단계이다. 그 특징: 하나는 개인화된 초서 저자로, 집단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 비학사조의 영향으로 이북비필법이 행서를 쓰는 풍격이 나타났다. 전자는 일종의' 상식' 서체이다. 후자는 일종의 민간 비석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한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해서체가 단정하지도, 초서의 초안도 없다. 해서체 또는 해서체에 가까운 행서를' 행서' 라고 한다. 초서가 있거나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 라고 한다.

해서체에 비해 행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생략 점화: 행서는 간단한 글쓰기를 위해 해서체의 일부를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생략하거나 선을 병합합니다. 예를 들어,' 화' 라는 글자 옆에는 원래 해서체로 칠화를 썼고, 행서는 두 그림밖에 안 되어 다섯 그림을 절약했다. "그러나" 라는 글자는 4 시에서 1 가로 바뀌어 세 폭의 그림을 절약했다. "가까운" 글자의 수영은 1.3 점 굽힘에서 종횡굽이로 단순화되어 약간의 굽은 파도를 절약한다. "불" 글자 중간은 이전에 변형된 "활" 자였는데, 지금은 가로갈고리로 바뀌어 단번에 두 개의 굽이를 절약했다. 감색점화는 글자의 옆과 부수 방면에 많이 쓰인다.

(2) 획의 흐름 A: 체크선 추가: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또렷하고, 한 획씩, 행서는 점화로 연결되어 점화 사이에 체크선을 더해야 한다. 틱은' 고대' 자 가로화,' 좋은' 자 스케치처럼 바르지 않은 점에 짧은 틱을 쓰는 것이다. 자스는 앞뒤가 연결되지 않은 점 사이에 가는 자사로 연결하는 것이 편리하다. 예를 들면' 4' 의 중간 점과' 신' 자의 중간 오른쪽 점과 같다. 행서 획사이의 결선은 필세가 구름처럼 흐르는 것처럼 보이며, 구상이 생동감 있다. 그러나 후크와 끈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펜이 깨끗하지 않고 스타일링도 보기 좋지 않다.

B: 쓰기 순서 변경: 행서의 쓰기 순서는 초서이며, 원래의 해서체와 다르다. "가을, 수영, 영, 반" 과 같이 앞에는 해서체, 뒤에는 초서가 있다. 행서를 쓸 때, 쓰기 순서를 바꿀 때는 반드시 현지 실정에 맞게 해야 하며, 속물에 의해 인도되어 초서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3) 펜으로 유연하게: 행서용 펜은 해서체보다 유연하며, 같은 점화법은 제한이 없다. 예를 들어, "개" 라는 글자를 가로로 쓴 후, 오른쪽에서 직접 펜을 뒤집거나, 오른쪽에서 작은 원을 그려서 체크하세요. "잎" 이라는 글자가 있는 거위 갈고리도 위에서 아래로 뒤집거나 바로 아래에서 아래로 쓸 수 있다. "나무" 단어 옆에 있는 "나무"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를 쓴 후 왼쪽에서 쓰지만, 펜을 뒤집어 오른쪽에서 쓰는 것은 일리가 있다. 손 옆에 있는 다이얼은 해서체로 쓰면 앞에서 다이얼을 쓰는 것이 좋다. 가는 줄로 갈고리와 비스듬한 다이얼을 연결하는 것이 더 좋다. (4) 자세가 다양하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활동 범위가 넓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한 글자는 왕왕 몇 가지 표기법이 있는데, 그 자세는 변화무쌍하다. 예를 들어, "예" 라는 단어의 네 개의 접미사와 "화" 라는 단어의 네 개의 접두사는 가지런하고, 서로 다르고, 다양하며, 통일되고, 흥미진진하다. 변화 자세는 행서의 강점으로 해서체와 초서로는 미치지 못한다.

경필서예란 만년필 볼펜, 딥 펜, 연필, 대나무, 플라스틱 펜 등을 도구로 한자 쓰기 기교를 표현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과 활동이다. 그 결과 만들어진 작품은 경필 서예 작품이다. 경필 서예는 이중성, 즉 예술성과 실용성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경필 서예를 배우려면 높은 수준의 예술 수준을 추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 가치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실용적인 가치를 반영하려면 반드시 정확하고, 규범적이고, 대칭을 써야 한다. 만약 한 작품에서 많은 오자가 있고, 스스로 글자를 만들고, 자유롭게 춤을 춘다면, 설령 우리가 뛰어난 필법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것은' 귀신의 그림' 에 지나지 않는다. 경필 서예는 실용성을 바탕으로 재창작해야 완벽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예술성을 다룰 때, 먼저 경필이 간결하고, 매끄럽고, 하늘하늘하고, 자연스러운 특징을 표현해야 깊은 의미를 얻을 수 있다. 즉, 숙련 된 펜 기술을 통해 제한된 펜 보유 표현으로 저자의 학습 지식과 풍부한 내면 세계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좋은 스케치 서예 작품은 다음 세 가지 측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생생하고 풍부하며 독특합니다. 두 번째는 구조가 아름답고, 세 번째는 획이 뚜렷한 펜으로 당연히 리듬감이 있다. 이 세 가지 관계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된다. 형태와 신을 겸비한 것은 필수적이다. 전통 법첩을 배우는 것이 적당하다. 중국의 서예예술이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한자 쓰기에서 완벽한 위치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떤 서예 게시물이라도 경필 서예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경필 자체의 성능과 현실에 필요한 제한으로 고대 서예를 선택적으로 배울 필요가 있다. 왕희지, 추 수량, 쌀탄, 조처럼 모두 최고의 전범이다. 게시물을 통해 결체의 아름다움을 법도에 맞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펜을 쓰는 법을 배워 그 정신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붓글씨 게시물의 획은 또렷하고, 리프트 변화는 뚜렷하며, 초보자는 붓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경필서첩은 획이 가늘고, 들어 올리는 데 약간의 변화가 있고, 인쇄가 왜곡되어 초보자가 관찰하기 어렵고,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경필 서예 학습은 전통 서예 고체를 주요 대상으로 해야 하며, 경필 서첩은 참고 및 참고용으로 보조 독서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공부에 적합한 서첩을 어떻게 선택합니까? 일반적으로 개인의 흥미가 가장 중요하다. 만약 다른 사람이 너에게 서첩을 고른다면, 네가 좋아하지 않으면, 쓰면 닮기 어렵다. 반대로, 당신이 그것을 좋아한다면, 당신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중요한 일이 있다. 하나는 역대 유명한 해서서가의 작품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다. 원본의 복사본이 있다면, 각석탁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탁상만 있다면, 같은 저자나 같은 시대의 잉크를 참고로 선택해야 한다. 조각품으로서 획의 모양, 힘, 속도는 원작과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위북을 쓸 때는 북위에 쓰여진 책 한 권을 참고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을 쓰는 동안 경필로 조각하고 침식한 흔적을 모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게시 과정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 원본 게시물과 비교하여 누출되지 않습니다. 이 단계의 요구는 기본적인 필법과 선반의 구조적 특징을 능숙하게 익히고, 더욱 정확한 기억 템플릿의 단어를 익히는 것이다. 2 단계: 원첩을 꾸준히 쓰면서 배운 필법 구조의 방법으로 관심 있는 시를 쓰는 연습을 한다. 이 단계의 요구는 원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외우고, 형신을 겸비하며, 연습에서 태블릿의 특징을 보여주는 것이다. 3 단계: 창작을 끊임없이 연습하면서 자신의 흥미에 따라 새로운 비각을 배우고, 역대 해서체, 행서 자료를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해서체와 행서의 관계를 연구한다. 이 단계의 요구는 비교적 성숙한 경필 서예 작품을 창작하고 초보적으로 개인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단계의 연습을 견지하고 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전체 게시 과정에서 두 가지가 영원히 없어서는 안 된다. 첫째, 우리가 배운 비문을 자주 관찰하고 분석하고 숙고해야 한다. 둘째, 훌륭한 문예작품을 읽고 감상하고, 사회에 광범위하게 접촉하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고,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는 것은 흔히 말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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