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 탐방' 은 민국시대의 유명한 영국 선교사와 한학자를 독자들에게 소개했는데, 이 책은 각종 언론에서도 올해의 좋은 책으로 선정되었다. 나중에 저자인 심가는' 중국으로 가는 배' 를 발표해 다시 한 번 독자의 주의를 끌었다. 얼마 전, 심가는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의 딸 사복운의 네 권의 책,' 귀족 가족',' 잠룡담',' 중국 부인',' 새로운 중국' 을 편집해 동방출판사에서 출판했다. 봉황, 심가를 틈타 중국으로 돌아오다. Com 은 선교사와 중서 문화의 융합에 대해 심가를 인터뷰했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의 딸 셰퍼윈의 네 편의 작품
Shen Jia: 선교사와 중국과 서양 문화의 통합
교회는 하층 계급의 권력 구조를 바꾸었다.
피닉스。 Com: 저는 당신의 가족이 할머니 세대부터 기독교를 믿었다고 말하는 당신의 경험을 보았습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 본인은 선교사입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에서 유학할 수 있는 기회와 기회는 무엇입니까? 그에 대한 당신의 흥미를 포함해서요? 기독교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심가: 종교적인 이유로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지켜볼 수 있어요. 만약 내가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면, 나는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지켜보지 않았을 것이다. 온주는 연해도시로 만청항의 항구는 기독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나는 연해 개방 도시에 대대로 기독교를 믿는 가정이 많다고 믿는다. 우리 집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의 고향인 온주에는 이런 가정이 많다. 오늘의 푸저우와 샤먼은 그해 불평등조약을 체결한 상하이와 난징을 포함한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가족 신앙의 전승으로 나는 평소에 기독교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어렸을 때 어른이 어떻게 기도하는지 보았다. 일요일에 교회에 가는 것은 내 생활의 일부이다. 우리 할머니를 아는 대부분의 친구들은 기독교인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갔다가 선교사와 신도에 관한 이야기나 전설을 들었다. 어린 시절에는 약간의 흔적과 추억이 있었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과 셰보운에 대한 나의 연구는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에 관심을 기울인 후, 종교적인 이유뿐 아니라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찾는 것부터 중국으로 가는 배 한 척까지, 그리고 오늘까지 셰보운의 작품을 정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때로 나는 중국 역사가 오늘로 발전한 궤적을 탐구하거나, 우리 나라나 이 민족을 찾고 싶다. 이 중국인들이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모델이다. 이 화제는 아마도 더 재미있을 것이다.
피닉스。 Com: 중국으로 가는 배 한 척을 봤는데,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의 묘지와 옛집을 찾고, 해외에서 자료를 찾고 있는 걸 봤어요. 네가 이런 역사 연구를 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관심사와 당대 의식이 있어야 한다.
Shen Jia: 실제로 현대 의식이 있습니다. 시대감이 강할수록, 즉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현재와 더 가까워질수록, 사실은 당신을 더욱 감동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내가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처음 연구했을 때, 나는 이렇게 강한 당대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 당시, 단 하나의 간단한 소망이 있었다. 단지 모두가 이 사람을 모르기 때문에, 나는 이것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고 싶다. 2007 년에 하기로 결정했을 때, 동력은 오직 하나뿐이었다. 하지만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찾는 과정에서, 나는 나의 원래 의도에 큰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밝혀낸 목적이 무엇입니까? 나는 단지 이 사람을 위해 인생 이야기를 쓰는 것이 아니다. 나는 사실 너에게 왜 우리가 잊었는지 알려주고 싶다. 그리고 우리가 세상과 함께 지내야 했던 생존 패턴도 있다. 오늘 우리에게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이번을 포함해서, 나는 사복운의 이 네 권의 책을 소개하는데 많은 정력을 쏟았다. 사실, Shevuyun 이 쓴 멋진 이야기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세계와 좋은 상호 작용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과 유럽과 미국 문명은 적대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적대적이었지만, 우리는 점차 녹았다. 솔직히 말해서, 그 시대의 사람들의 현대화나 문명화 정도는 세계를 바라보았고, 어떤 곳은 오늘보다 문명이 조금 더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피닉스。 Com: 중국으로 가는 배에 울현이 1900 년 산서에서 선교사를 죽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매우 비극적이었습니다. 선교사뿐만 아니라 여성과 어린이들도 죽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티모시 리처드 (Timosi Richard) 또는 이전 선교사를 포함한 일부 선교사들은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William Edward Sohill) 과 같은 사람들보다 중국에 왔을 때 더 많은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히르나 세대의 선교사들은 비교적 좋은 런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만청선교사가 민국에 가져온 중서문화의 충돌과 교감을 어떻게 볼 것인가?
심가: 만청시대에 영국을 대표하는 서방 열강이나 기독교 문명국가는 최초로 우리 전통 중국 대륙과 협력을 찾고 싶었습니다. 사실 아편전쟁의 핵심은 무역을 하는 것이고, 영국은 중국 영토를 점령하고 싶지 않다. 제 2 차 아편전쟁이 끝나자 청정은 영국을 이길 수 없다고 판단했고, 앉아서 협상하고, 일련의 불평등조약을 체결하고, 실제로 항구를 개방하고, 무역을 시작하고, 선교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남경조약' 에서 약속한 5 개 도시에서만 선교할 수 있었다. 제 2 차 아편전쟁은 연해항이 되어 내지에서 자유롭게 선교할 수 있고, 교회를 지을 수 있으며, 선교사들은 중국에서 살 수 있다. 기독교가 제국주의 포함을 타고 청나라에 들어왔다는 말도 있지만, 이 중국 선교사들은 자국의 정부에 속하지 않는다. 교회는 서방에서 NGO (NGO) 이지 정부가 후원하는 조직이 아니기 때문이다. 중국에 온 선교사들은 국가의 임금을 받지도 않고 그의 나라를 위해 일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그들이 하느님을 위해 일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많은 선교사들이 자발적으로 그의 교회에 등록하여 중국에 선교를 하는 것은 만청선교의 기본 조직 모델이다.
그들이 가져온 것은 서구 기독교의 정신이다. 그 관념은 중국의 2000 년 이후 유교 사상 체계와는 완전히 다르다. 중국에서 가장 전형적인 사의사는 우리가 세계 최고의 문명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네가 우리에게 무슨 기발한 생각을 보낼 필요가 전혀 없다. 첫째로, 그들은 확실히 불평등 조약을 가져왔다. 둘째, 그들은 완전히 낯선 생각을 가져왔기 때문에 자연히 많은 충돌이 있었다. 동시에 중국의 도시와 농촌, 특히 현 이하에서는 유신이 권력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기독교가 들어오자 갑자기 두 개의 권력센터가 나타났다. 특히 정부가 선교사들이 내지에 교회를 설립하도록 허락한 후 교회 중심의 권력센터와 부자묘를 중심으로 한 권력센터가 서로 경쟁하고, 하층민들은 부자묘를 중심으로 한 중심에서 벗어나고 싶어 교회에 의지하기만 하면 무력하다.
이런 충돌은 당시 교회가 있던 모든 곳에서 존재했다. 사실 이것이 종교 계획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표면적으로는 이데올로기 투쟁이고, 뒤에는 권력 다툼이다. 왜 중국의 종교 계획에 그렇게 많은 소문이 있습니까? 선교사들은 어린이를 살해하고 그들의 심장과 눈을 약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많은 교안은 모두 이런 외진 곳을 포함하고 있다. 이 소문들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교회가 그들의 권력 기반을 흔들면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유교 권력 센터에 대한 흔들림이 커지기 때문에, 실제로는 현지 신사들이 직접 포제하고 전파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원래 남성권 사회에서 나는 마지막 말을 할 수 있었다. 오늘 갑자기 한 교회에 와서 하층 계급이 모두 갔다. 이것이 만청 종교 계획이 빈번하게 출현하는 매우 핵심 원인이다.
피닉스。 카이트리아 오닐: 다시 말해, 교회는 하층 사회의 권력 구조를 바꿔 분쟁을 일으켰습니다.
심가: 네. 청정은 여러 차례 패배하여 이홍장과 자희조차도 서양인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지방에서는 어떤 사람이 외국인과 충돌하면 서양인이 반드시 이길 것이다. 왜요 지방 관원을 결정한 것은 그의 상사이다. 최고급은 외국인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손해 보지 않아요? 그렇게 내려갈수록 더 많은 것을 잃을수록, 하층 인민의 민족 정서가 더욱 강해진다. 일부 선교사를 포함한 외국인들은 더욱 날뛰게 되었다. 일부 교구 주민들도 스스로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그들은 유교 체계에서 소외되어 교회와 같은 새로운 권력의 중심지로 도피했다. 또한 서양에서 온 일부 선교사들은 비교적 단순하며, 때로는 이러한 불규칙적인 발언을 듣기도 한다. 선교사들은 때때로 규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위해 고위층에게 청원을 하였는데, 고위 임원이 내려오면 지방관은 면제되었다. 중국의 일부 전통 문인들은 여전히 기개가 있어서, 그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민족 정서와 갈등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그래서 이런 갈등은 교안이 되었다.
울현은 오늘 산서에서 선교사, 부녀자를 학살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울현은 그의 민족주의적 자기사고 방식과 팬들 사이에서 모두 영웅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옥현은 책을 읽은 사람이다. 이렇게 높은 관직이 있다면, 그는 본질적으로 단순한 폭도가 아닐 것이다. 그러나 그는 아이들 앞에서 어머니를 죽이고 남편 앞에서 아내를 죽였다 ... 옥현의 서양에서의 이미지는 네로, 자희가 나중에 그를 희생양으로 죽였다. 옥현의 마지막 사망 과정은 많은 기록을 남겼다. 형장에 가는 날 란주는 텅 비었고, 그는 관대하게 격앙되었다. 국민들이 그에게 얼마나 많은 elegy 를 보냈습니까? 그는 자신이 살해되었다고 느꼈다. 이 두 장의 그림을 함께 넣으면 우리 민족이 어떻게 나뉘는지 알 수 있지만 옥현의 사고방식은 시장이 있다.
심가
인도주의는 보편적으로 적용된다.
봉황망: 바로 이 시점에서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의 가치와 의미를 보았습니다. 그는 중국에 학교와 병원을 설립하여 중국 문화를 연구했다.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시간의 시련과 자신의 행동을 거쳐 문명의 융합을 볼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심가: 우리가 오늘 하는 교육사업과 독서의 목적은 실제로 천하의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테러 조직의 그 사람들은 런던 지하철을 폭파할 때 자신이 강하다고 느낄 수 있다. 어느 정도까지, 그는 세계가 그가 소위 맹지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러야 하는지 모른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옥현도 이해하지 못한다. 청정이 연합군이 산서에 들어갈까 봐 두려웠을 때, 영국에서 온 선교사인 티모세 리처드가 이 외국인만이 위기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월 29 일, 이티모태 190 1 이부상과의 산시종교계획헌장 한 부를 이홍장에 넘겼다. 다음과 같은 배상 건의를 제출하다. * * 벌금성 은 50 만 냥, 매년 5 만 냥은, 10 년으로 제한한다. 그러나 이 벌금은 서양인이나 교구 주민에게 속하지 않는다. 산서민을 계몽하고, 학교를 설립하고, 유용한 학교를 교육하고, 관신 빈궁을 미혹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방에서 학자를 선발하여 그의 사무를 관리하다. 티모세 리처드는 "태원에 서양식 대학을 설립하여 사람들의 무지와 미신을 극복했다. 이런 무지와 미신이 외국인을 학살하는 주요 원인이다" 고 혼잣말을 했다. 티모시 리처드는 이 * * * * 승리 계획을 제출했고,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은 이것이 관대하고 위대한 제안이라고 생각했고, 이처럼 경험과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만이 제기할 수 있어 나중에 산서대학당으로 이어졌다. 1907 년 7 월,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이 부인을 데리고 태원에 도착하여 산서대 당희재 제 2 의 총교사가 되었다.
피닉스。 Com: Timothy Richard 는 이 제안에서 지나친 요구를 하지 않았고, 더 이상 관원의 책임을 추궁하지 말라고 했다. 영향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이런 가슴은 정말 둥글다.
심가: 이것은 사실 일종의 세계주의와 인도주의적 사상과 시야입니다. 그것은 인종, 심지어 종교를 뛰어넘었다. 이것이 위인이다. 예를 들어, 기독교 선교사들은 세계를 중심으로 한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찾아라" 는 말을 많이 하지 않았다. 사실, 모든 사람은 경자 교안에서 살해된 서양인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당시 대부분 배상하지 않기로 선택했다. 또 다른 선교사의 가족이 여기에서 죽었고, 그의 형은 미국, 미국 현지의 엘리트였다. 그는 형의 이름으로 태원에서 병원을 하나 개설하여 현지 인민을 계속 돕자고 제안했다. 사망한 미국 선교사 가족 몇 명이 연합하여 공상희의 고향 태곡에 명현학교를 설립하고 공상희에게 중국 책임자로 위탁했다. 명현학교는 오늘 산시 농업대학의 전신이며, 미국 오베를린 대학과 자매 학교이다. 산서종교안 피해자 가족들은 세계주의의 가슴으로 중국에 보답했다.
피닉스。 Com: 이 사적들은 중국의 일부 사람들을 크게 감동시켰다. 이것은 중국과 서양 사이의 문화적 갈등을 해결합니까?
심가: 1900 년 경자 교안 후 대립이 완화로 바뀌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자희가 서방과의 대결이 끝났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결국 대립을 포기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1900 이후 약 20 년 만에 서구 문화가 중국에 입국하는 황금시간을 맞았다. 그 당시 사람들은 이러한 교회 학교를 자랑스럽게 여기기 시작했고, 기독교인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당시 상류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믿었고, 그리스도인들은 사회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이 되어 자신이 우월하다고 느꼈다. 동시에, 그 단계에서 중국은 가장 많은 대학과 가장 많은 교회 학교를 지었다.
피닉스。 Com: 주유광 씨가 대학교 2 학년 때 세인트 존 대학교에서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의 회고록에는 아주 명확한 세부 사항이 있다. 그는 세인트 존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전망이 매우 좋아 외교관으로 엘리트로 도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심가: 네, 민국 초년, 외국자본이 대규모로 중국에 진입하기 시작했어요. 그들은 자금과 관리 모델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영어를 할 줄 알고 문화적으로 그에게 접근하면 최고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교회 학교에 보내려고 한다. 하지만 1925 가 시작된 민족주의 물결이 새로운 적대 라운드를 시작하면서 5 ~ 30 참사와 광둥항 파업이 있었다 ... 우리는 근대사를 보고, 처음부터 친영미부터 손중산 연합러시아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다시 변하기 시작했다. 요컨대 반복이다.
피닉스。 Com: "중국으로 가는 배" 에는 흥미로운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은 산시 대학당에서 약 30 명을 영국으로 파견하여 유학을 갔다가 모두 졸업하고 일부는 학교로 돌아가 복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일본에서 유학한 사람들은 혁명을 직업으로 하고 애국주의를 기치로 민중을 선동하여 광산 협력의 붕괴를 초래했다. 영국인들이 있을 때, 기술, 관리, 이익이 좋고, 모두 수입이 높다. 학생들이 일어나 영국인을 쫓아낸 후 광산상의 효율이 매우 낮고 관리가 매우 열악하여, 효과가 예전보다 못하다.
심가: 사실 과거폐지 이후 중국에는 유학생 두 명이 있는데, 하나는 유럽과 미국으로, 하나는 일본으로 갔어요. 유럽과 미국에 간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기술 인재가 되었다. 우리 양원원사들은 대부분 초창기에 아름다움을 남기고 돌아왔다. 위대한 문인, 예를 들면 후시, 전종서, 빙심, 서지모는 그해에도 유럽과 미국을 유학한 적이 있다. 그러나 일본에서 돌아온 대부분의 사람들은 혁명가가 되었다. 그때는 유럽과 미국에 가는 데 비용이 많이 들고, 길이 멀고, 유럽과 미국 학교의 문턱이 높아서, 집에 돈이 적어서 들어갈 수 없고, 공부를 잘하지 못해도 졸업할 수 없었다. 일본은 중국에 가깝고, 노비가 싸고, 학교가 많고, 브랜드가 잡다한다. 어떤 사람들은 졸업장을 받기 위해 그곳에 간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사회에 진출한다.
셰보운은 영국에서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보다 더 유명하다.
봉황망: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에서 셰보운까지,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의 영향은 주로 학술계에 있고, 셰복운의 영향은 영국에서 주로 대중의 수준에 있다. 부녀 간의 이런 중국 정서는 어떤 미묘한 관계와 연원이 있습니까?
Shen Jia: 그들의 차이에는 성격 차이와 직업 차이가 포함됩니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의 성격은 엄격하고, 엄밀하며, 진지하고, 조리가 분명하고, 매우 근면하여, 그를 위대한 한학자로 만들었다. 당시 옥스포드에서 한학 교수가 된 것은 유럽 한학의 왕관과 맞먹는 것이었고, 그의 학술적 성과는 오늘 모두에게 목격되었다. 바로 이런 성격 때문에 그가 남긴 재료는 기본적으로 생명이 없다. 온주에서 선교사의 회고록을 쓰는 것조차도 종교 조사 보고서처럼 보인다. 그는 살아 있는 사람이 아니며, 오늘 어디로 가는지, 내일 어디로 가는지 기록하지도 않는다.
사복운은 그의 딸이다. 첫째, 그녀의 성별은 다르다. 둘째, 그녀는 자신이 학자라고 요구하지 않지만, 캠브리지를 졸업하고, 사상 수준이 높고, 문필이 좋다. 동시에,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중국을 관찰한다. 그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셰복운은 일종의 문학 상태로 중국을 묘사하고,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은 일종의 학술적 상태로 중국을 기록할 것이다.
그러나 이들의 공통점은 중국에 대한 사랑이다. 중국인으로서, 나는 때때로 중국에 대한 그들의 사랑이 우리를 감동시킨다고 생각한다. 이 사랑은 어디에서 오는가? 가장 간단한 이해는 그들이 중국에 너무 오래 머물렀고, 사복운은 중국에서 태어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의 경우, 그의 가장 어린 시절이나 가장 위대한 사업 성과는 모두 중국에 있다. 중국은 그에게 강한 존재감을 주었고, 그는 중국에서 많은 일을 했다. 중국 국민들은 그를 인정하고 중국 인민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사복운은 중국에서 태어나 평생 여섯 번 중국에 왔다. 그녀는 중국을 매우 사랑한다. 귀국할 수 있다면, 그녀는 충동이 있다. 그래서 그녀는 당연히 이곳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
그들은 중국을 사랑하지만, 그들은 외부인이고, 사고방식은 서구이기 때문에, 그들은 뛰쳐나와 중국을 이성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중국의 문제도 알고 있다. 가장 감동을 받은 것은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의 마지막 중국 출신의 유학생이 병원에 가서 그를 방문했다는 것이다. 당시 중국 민족주의 정서가 고조되었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은 중국의 미래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이 말이 중국에서 가장 큰 문제를 드러내고 있으며, 중국의 어떤 문제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변화가 너무 느린 나라입니다. 노신은 책상을 옮기면 피가 난다고 말했다. 나는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이 중국을 읽었다고 생각한다.
셰복운도 중국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서방사회가 문명변화의 궤적을 어떻게 걸었는지 알고 있고, 우리는 한 번도 걸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자주 돌진한다. 이렇게 방대한 고대 문명은 천천히 개조할 수밖에 없다.
피닉스。 Com: 사복운의' 명문가' 부터 그녀와 옹일가는 깊은 세대 감정을 쌓았습니다. 그녀 자체가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 서양인과 중국이라는 대가족은 감정적으로, 문화적으로 잘 지낸다. 이런 조화가 일어나는 것은 양가 가정이 비교적 높은 문명화 정도를 가지고 있고, 이성과 관용의 문화적 마음가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중국에서 여러 해 살다가 외국으로 이주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심가: 첫 번째 인정은 이 두 가문이 모두 고도로 문명화되어 있고, 상숙한 옹씨 가문은 중국 전통 유교 사대부 가문의 대표라는 것이다. 중국 문화에는 자성, 자율성, 사람을 대하는 예절, 차세대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관직을 위해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 등 좋은 면이 있다. 옹씨 가문의 가풍이 양호하다. 그렇지 않으면 수백 년 동안 발붙일 수 없어 중국 전통의 유교 문명을 대표한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William Edward Sohil) 은 서구 문명을 대표하는 가족입니다. 두 문명은 고도로 일치하여 문명 자체가 서로 통한다. 나는 너의 관찰에 매우 찬성하지만, 나는 또 한 가지 덧붙여, 그들은 모두 사람들에게 진실한 면이 있고, 문명을 일종의 표면적인 예의나 표면적인 예의로 바꾸지 않았다는 것을 덧붙여야 한다.
예를 들어, 셰복운비옹의 아들, 즉 책 속의' 이성' 은 1 1 나이다. 왜 셰퍼윈이 그들과 이렇게 잘 놀 수 있을까? 서양인들은 그가 진실하고 유치한 면이 있어서 그들이 일정한 나이를 넘을 수 있게 했다.
둘째,' 입성' 1926 서수청 대표단과 함께 런던에 갔을 때, 사복운이 그를 보러 왔다. 당시 옹가 (옹가 국내) 경제에 문제가 있어서 가족들은 이성이 빨리 돌아오길 원했다. 그는 줄곧 셰복운과 동생들을 한데 모아 자신의 고민을 그녀에게 알렸다. 셰복운은 사실 중국 대가족의 이런 문제들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녀는 우리 남편이 죽어서 유산을 남겼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돈이 필요하다면, 내가 먼저 너에게 줄게.
옹은 옹의 손자 이성의 아들이다. 그는 올해 마침 65,438+000 세이다. 그는 또한 내가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을 연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수 양의 이름을 듣고 그는 매우 친절했다. 그는 젊었을 때 수 양을 알았지만, 그녀의 이름은 사복운이라는 것을 몰랐다. ) 나는 그에게 사복운의 네 권의 책 제목을 달라고 부탁했고, 100 의 노인은 "의리도 용납할 수 없다", "미스 수를 위해 이름을 올리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고 말했다.
봉황망: 셰보운의 서양에서의 명성이 그의 아버지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보다 더 크다고 하셨잖아요. 당시 영국인들과 같은 일부 독자들이 셰복운의 영향을 받아 나중에 중영 교류에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까?
심가: 저는 사부운에 대해 그렇게 깊이 연구하지는 않았지만, 사부윤이 그 시절 유럽과 미국에서 얼마나 인기가 많았는지 증명할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예를 들어' 귀족의 집' 이라는 책에는 포켓, 양장본 삽화, 단행판, 영어판, 미국판, 심지어 독일어판까지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이것은 당시 매우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사복운은 1926 년 6 월 이성에게 쓴 영어편지로 지금까지 천진옹의 집에 남아 있다. 편지는 말했다: "안녕하세요, 이성, 저는 65438+ 2 월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너는 사실 처음으로' 귀족원' 이 출판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매우 기쁘다. 너는 이 책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 서평은 사실 많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서평들은 모두 학술신문이 아니라 대중신문에 발표되었다. 다행스럽게도 이 책은 잘 팔렸다. 이 편지는' 명문' 이 출판된 지 약 3 개월 만이다.
또 하나, 1959 사복운이 죽었을 때, 나는 타임스에 어느 유명 작가가 사망했다는 긴 부고가 실린 것을 보았다. 첫 번째 단락은 그녀를' 귀족의 집' 의 저자로 소개하며, 영국인들에게 이 책이 1920 년대에 출판된 것으로, 이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이 책들을 그녀의 상징으로 삼았다고 말했다. 사복운의 만년 생활은 사실 상당히 어렵다. 그녀의 남편 셰리산은 기사이다. 영국 정부는 이 귀족 과부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있을 수 있지만, 너는 보고서를 써야 한다. 영국 국민의 수입은 공개적이다. 너는 올해 얼마를 내고, 올해는 얼마를 벌었는데, 왜 이 보조금을 신청합니까? 너는 아직 추천서가 있어야 한다. 나는 영국 기록 보관소에서 그녀의 신청 보고서를 보았는데, 30 년 후 그녀의 로열티 수입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그녀는 이 돈으로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고 밝혔다.
교회 대학은 중국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피닉스。 Com: 초기 개념에서 교회는 일종의 문화 침략이거나 제국주의의 중국 이익을 위해 봉사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이런 변명은 일리가 있는 것 같고, 믿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그를 가르치는 것이 서구 문화를 전파하고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등 영국 선교사들의 주관적 의식과 실제 행동으로 볼 때, 우리는 이러한 발언을 어떻게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보아야 합니까?
Shen Jia: 분명히 해야 할 몇 가지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요점은 서구 교회가 비정부기구라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유럽과 미국도 마찬가지다. 그것은 정부 조직이 아니라 정교분리이다. 따라서 서구 정부는 종교 단체에 자금을 할당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서방 교회는 정부와 무관하며 정부를 위해 봉사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정부의 생각과 이데올로기를 전파하지 않는다. 가장 간단한 질문은, 내가 너의 월급을 받지 않는데, 왜 너를 위해 무언가를 해 줄까? 어떤 사람들은 고의로 이 점을 혼동해서 둘을 연결시키려 한다.
둘째, 선교사들이 중국에 와서 학교를 짓든 병원을 짓든 자선단체를 운영하든 교회를 짓든, 전도라는 매우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그의 첫 번째 목적은 기독교 신앙을 전파하고, 학교를 운영하고, 병원을 운영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단지 우회적인 전략일 뿐이다. 아마도 이런 방법은 중국인들이 기독교를 더 쉽게 믿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한 가지 문제는 선교사가 전파한 기독교가 도대체 좋은지 아닌지이다. 이것은 이런 신앙에 대한 견해에 달려 있다. 그는 기독교를 전파했고, 사람이 믿으면 미국 정부를 위해 봉사하거나, 제국주의를 위해 봉사하거나, 믿으면 너를 위해 봉사한다. 나는 그가 마음을 개조하려 한다고 믿는다. 이 마음이 결국 너를 그 앞잡이로 만들까, 아니면 너 자신을 만들고 독립된 인격이 되게 할 것인가, 이것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해 교회학교를 졸업하고 유럽과 미국에서 돌아온 유학생, 나중에 중국 양원원사가 된 사람들을 포함해 20 세기 중국 전체의 학술 하늘을 지탱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사람들은 중국을 위해 봉사합니까, 아니면 미국을 위해 봉사합니까? 민국의 나리들은 그렇게 잘 지내고 있다. 그들은 외국인의 앞잡이가 되었나요? 아니, 왜 민국 대학 졸업생들, 앞서 언급한 주유광씨를 포함해 평생 진리와 길을 추구하며, 심지어 100 대까지 외치고 있는 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주유광 선생은 방금 세상을 떠났지만, 구순이 가까운 아들 중운 선생이 한 명 더 있다. 그들은 모두 교회 대학에서 교육을 받는다. 당신은 그들이 미국을 위해 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들은 노인으로서 이 사회의 양심과 책임을 짊어지고, 내가 이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당시 우리는 건전한 인격을 이야기했고,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도 산시 대학당이 학생들의 건전한 인격을 배양한다고 말했다. 상해 세인트 존의 교훈은' 빛과 진리' 인데, 이것은 사실 예일 대학의 교훈이기도 하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은 온주에 있을 때 중법전쟁이 발생했고, 중법전쟁은 중국에서 재앙적이었다. 그러나 소식이 중국과 온주에 전해졌을 때, 이것은 중국 국민의 승리가 되었다. 영어 신문을 읽는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은 중국이 졌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람들은 중국이 이겼다는 소식을 퍼뜨리고 있다. 서로 그 외국인이 아직 여기에 있으니 쫓겨나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어명언) 중국은 근대 약소해서 헛소문을 통해 자신을 위로해야 한다. 그때는 영어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았고 진실을 몰랐다. 나는 100 년이 걸려서야 왜 중법전쟁의 중국에서의 정보 전파가 사실과 크게 다른지 이해할 수 있었다.
봉황망: 윌리엄 에드워드 소힐, 그들은 중국에서 선교하고, 학교를 운영하고, 병원을 운영하고, 각종 공익사업을 한다. 사실, 현실에서 그들의 역할은 상당히 분명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어려움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항상 쉽게 선동된다. 윌리엄 에드워드 수실의 부녀와 선교사의 연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심가: 제 생각에는 선동당하기 쉬운 사결은 중국의 모든 개체들이 독립이성의 건설을 완료하지 못하고, 항상 자신을 조직의 추종자로 생각하고, 독립된 인격과 정신이 없다는 것입니다. 서방의 말로 말하자면, 중국은 지금까지 그의 개인적인 사상 계몽을 완성한 적이 없으며, 이 일은 지금까지 완성되지 않았다. 우리의 교육은 항상 주입과 노예였습니다. 중국의 유교 체계에서 부계 가문도 개인을 구속한다. 이후 교육도 집단의 이익이 개인보다 크고 개인은 희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너는 생각할 필요 없다, 듣기만 하고 복종하기만 하면 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생각하지 않을 것이고, 누군가가 당신을 도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중국의 근본적인 문제가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에드워드 소실 (William Edward Sossil) 과 같은 선교사들이 그 해에 개설 한 교회 학교는이 점을 깨뜨 렸습니다. 즉, 모든 개인을 깨우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위대하고 모든 삶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사복운은 베이징에 있는 학교도 여성을 깨우는 독립의식을 출발점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