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 중 3 대 여성, 손남의 할머니, 손남의 어머니와 고모, 손남과 소소는 네 가지 다른 길을 걸었다.
서로 다른 결혼관과 인생관은 서로 다른 선택과 다른 운명을 초래했다.
여자는 반드시 남자 주위를 돌아야 한다' 에서' 그녀는 그녀의 최고의 의지다',' 시집가는 것보다 잘하는 것이 낫다' 에서' 독립은 여자의 자신감', 연약한 온실꽃에서 한파, 폭풍, 벼락을 견디는 나무에 이르기까지.
극중 본연의 애정, 사랑, 우정, 여성 간의 상호 지원, 신구 결혼 관념의 충돌, 출신 가정과 계급권 사이의 암류를 생생하게 묘사해 당대 소녀의 성장 가이드이자 결혼 가이드라고 할 수 있다.
손남 할머니는 표준 상하이 사교꽃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하여 우아하고 정교한 생활을 좋아하신다.
그녀의 일상생활은 전적으로 하인에 의지하고, 생활자립능력은 0 이다. 그녀는 생선을 먹을 때 특제 접시를 사용해야 하고, 그녀의 가족은 그녀의 규칙에 따라 생활해야 한다. 손남은 자신이 "가난하고 까다롭다" 고 불평했다.
그녀는' 집에서 아버지를 따라가고, 남편과 결혼하고, 늙어서 아들을 따라간다' 는 전통 여성이다.
너의 아들을 보호하고 귀여워하며 듣기 싫은 말을 하고 싶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그를 지지한다.
그녀의 눈에는 옳고 그름이 중요하지 않고 아들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
손남은 소녀이기 때문에, 그녀는 손남의 어머니를 좋아하지 않아, 늘 그녀가 남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손녀에게' 손남' 이라는 이름을 지어' 조디' 를 닮았다. 중남경녀의 뜻은 분명하다.
손녀가 아무리 효도하고 철이 들더라도, 그녀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느꼈다.
손녀와 아들이 싸울 때, 그녀는 천천히 떠돌며 "딸을 키우는 것도 소용이 없다" 고 대충 말했다.
사실 정말 헛되이 기르는 것은 그녀의 아들이다.
그녀의 손에는 조상이 올린 집 몇 채가 있었는데, 원래는 한평생 부유할 수 있었지만, 집은 손남 아버지의 손에 점점 적어졌다.
그는 반평생을 한가하게 지냈고, 눈고수는 낮았다. 그는 집과 이른바 친구의 내부 정보만으로 주식을 볶아 갈수록 가난해진다.
그러나 노부인은 가난하고 까다롭지만 속물은 아니다. 손남은 친구를 집에 가두었는데, 그녀는' 자선을 베풀다' 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우리 손님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02. 2 세대
손남의 어머니는 목소리가 부드럽고 성격이 부드럽고 귀엽다. 장씨네 시집간 이후로 그녀는 가정주부로, 여태껏 땔감 때문에 근심한 적이 없다.
그녀는 직업이 없고, 장씨네를 위해 아들을 낳지 않았기 때문에, 말할 권리가 없고, 손바닥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현상 유지를 바꿀 수 없어서 마작을 하고 집으로 도망갔다.
많은 부유한 여자들처럼 그녀도 날개를 부러뜨렸다. 그녀는 자물쇠에 이렇게 말했다. "여자아이는 집안일을 하지 말고, 옷차림만 잘하면 되고,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에 습관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고모가 쓴 것은 어머니와 정반대였다.
장씨네 집에 문제가 생겨서 그녀는 매번 일어섰다.
대조적으로, 그녀는 언니처럼 보인다.
그녀는 직업여성으로 부유하고 명문 출신으로 진 연기와 친분이 있다.
그녀는 사람됨이 분명하고 분수가 있고, 일을 할 때 세련되고 책임감이 있으며, 아예 깔끔하고 똑똑하고 투명하며, 수출은 모두 금문이다.
그녀는 진정으로 독립적이고 강력한 여자이다. 그녀는' 충분히 마신 것 같다' 와 남자를 발판으로 잠그는 손남보다 성숙한 여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일거수일투족을 자신있게 한다.
자신감은 그녀의 업무 능력과 경제적 독립에서 비롯된다.
자유는 그녀의 정신과 인격독립에서 나온다.
어떤 불행, 이혼, 가정 쇠퇴, 그녀는 모두 태연하고 편안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는 위선적이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고, 고상하지 않고, 남편은 원하지 않는다. 남편의 인맥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그녀에게서, 나는 여자가 강할 때, 그녀는 결혼의 자유뿐만 아니라 이혼의 자유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류시시 역을 맡은 강은 첫눈에 사회에 맞지 않은 부잣집 딸이다.
그녀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건축학과의 고재생으로 흰 장미 한 송이, 제멋대로, 고집이 세고 총명하다.
그녀는 가정 교육이 좋고, 수양이 있고, 타고난 우월감이 있다. 그녀도 출신 가정의 고통이 있다. 할머니는 중남경녀이고, 어머니는 기생충이고, 아버지는 투기로 큰돈을 번다. 그녀를 키우는 목적은 그녀가 상류 사회의 대문을 두드리게 하는 것이다.
그녀의 핵심은 성인 세계에 들어가고 싶지 않은 아이이다. 그녀는 매일 그녀의 아버지를 돌보는 것을 좋아한다. 한 대사는 매우 영적이다: "상류사회는 아주 좋다. 제 아버지를 데려오세요. "
아버지에게 반항하기 위해, 그녀는 값비싼 바이올린을 뜨거운 차로 망가뜨리고, 명품을 버리고, 세심하게 보양하는 머리카락을 잘랐다.
그녀는' 우정은 모두 물' 이라고 믿고, 고생을 해 본 적이 없고, 돈의 좋은 점과 돈이 없는 나쁜 점을 모른다.
그래서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돈이 없으면 어떻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
남자친구 장안인은' 봉황남' 으로 매일 그녀에게 좋다.
천진함은 그녀가 모르는 것처럼 상해에서 기어올라 자리를 잡으려는 장안인에게 그의 사랑은 그녀의 부잣집 딸의 신분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제멋대로이고 기질은 조금도 상관없다. 결국 공주의 가치는 그녀의 주방과 집안일이 아니라 그녀의 가산과 인맥에 있다.
손남의 가정이 빈곤에 빠져 평범한 소녀가 되고, 빚을 지고, 노인을 부양하고, 그의 도움과 지원이 필요하자 그녀를 멀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여학생들이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한 남자가 정말로 너를 사랑하는지, 그가 평소에 너에게 얼마나 세심하고 사려 깊은지, 그의 약속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는 것이 아니라, 네가 인생의 중대한 좌절을 만났을 때, 도움이 필요할 때, 네 곁에 남아서 너를 지지하는지, 너를 보호하는지, 아니면 너와 선을 긋고 너를 떠나는지 보는 것이다.
가족의 변고가 있은 후 남손성은 이미 성숙해져서 강인한 큰 나무가 되기로 결심했고, 모든 일은 자신에게 달려 있다. "나는 평생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을 것이며, 누구에게도 시간, 돈, 연민을 구걸하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 인생은 내 손에 달려 있을 것이다. "
니니가 연주한 주자물쇠는 붉은 장미 한 송이였다.
그녀는 온순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긴 머리가 펄럭이고, 풍채가 만종하여, 붉은 사람이다.
그녀가 피어났을 때,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탐내는지,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계산했는지.
이 자물쇠는 그녀의 어머니가 어릴 때부터 버린 것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선원으로 일년 내내 밖에 있다. 그녀는 우리 삼촌의 집에서 위탁되었다.
나는 아버지를 그리워하지만, 나는 내가' 아버지의 20 여 년의 보따리' 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나의 삼촌 이모는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성인도 아니다."
이런 환경에서 자라서 그녀는 세상의 모든 고난을 다 맛보았고, 언행을 자세히 관찰하고, 양보와 비위를 맞추는 법을 배웠다. 그녀는 여덟 살 때부터 삼촌이 설거지를 하는 것을 도와 집안일을 하였는데, 전문적으로 설거지를 하는 것보다 더 오래 했다.
나는 원래 사촌 형의 초청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았지만, 억지로 받아들여야 했다. 우리 고모는 분명히 그녀가 나의 사촌 언니와 결혼하게 했다. 그녀는 원하지도 않고 직접 거절할 수도 없고, 나쁜 웃음으로 얼버무릴 수밖에 없었다.
사촌 형은 그녀를 사랑했지만, 그의 사랑은 그녀를 보호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녀가 자유를 갈망하는 족쇄가 되었다.
고모네 집에서 그녀는 영원히 외부인이 되어 매일 악몽을 꾼다. 사촌의 청혼을 거절하면 고모에게 집 없는 두려움 속에 살고 있다.
한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그녀와 사촌 언니는 샤브샤브를 먹고 돌아왔고, 사촌 언니는 술에 취해 고모에게 달래서 휴식을 취했다. 그녀는 문을 닫고 텅 빈 방을 마주하고 마침내 긴장을 풀고 피로를 드러냈다. 아래층 빵집의 불빛이 그녀의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 눈에 갑작스러운 피로와 외로움과 외로움이 가득하다.
이렇게 허름한 방은 골목길에 속하지 않을 운명이다.
나는 그녀와 진이 연기하는' 사랑 망년교' 를 기대하고 있다.
예고편에서 부성애가 부족한 요염한 미녀는 성숙한 제멋대로인 총재에게 "나는 너를 좋아하고 너도 나를 좋아한다" 고 말했다.
감성적입니다.
붉은 장미는 강하고 흰 장미는 순결하다.
강과 주자물쇠는 자신의 노력으로 평등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바꾸길 원한다. 그들은 서로를 돌보고, 서로를 이해하고, 감정을 믿으며, 자신이 강해야 감정적으로 남자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이 손을 잡고 있는 것은 저항할 수 없는 힘이다.
현실에서 많은 여성들은 남자만으로는 결혼하는 것이 행복의 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자기 가치를 추구하는 길을 걷고, 감정과 자아의 균형과 만족을 찾는다.
그 마지막 낭만이 정말 다가와서 안전하고 안심하고 안심하고 출항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안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