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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캠퍼스 외부 공간의 서사 건설?

서사공간은 사람의 의식으로 돌아가 의미와 본질을 체험에 녹여 주체와 장소의 융합을 실현한다. 이 글은 펜실베이니아 대학 캠퍼스 외부 공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서사공간이 체험자의 심리시간에 미치는 작용 메커니즘을 살펴보고 공간 서사에 기반한 동적 외부 공간 설계 방법을 검토했다.

건축 공간의 본질과 의미에 대한 추구에서 현대 건축 철학은 지각과 경험을 다시 강조한다. 건축 공간의 미적 경험은 평면 회화와 정적 조각품을 뛰어넘어 포위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품질을 가지고 있다. 건축 공간은 감각적으로 자명하다. 이런 융합된 체험, 주체와 장소의 결합은 건축 공간의 원시 동력이다. 서사공간은 본질과 의미를 체험에 융합하는 시적인 공간이다.

"대학 캠퍼스의 장소 정신은 교사, 학생, 직원, 교외인원이 물리적 환경에서 경험한 전반적인 분위기와 존재의 의미를 말한다." 서사공간은 문화의 축적을 전달하고, 장소 정신을 적극적으로 해석하며, 학생들의 심리와 기질을 불어넣고 있다. 여기서 외국 명문 학교의 디자인 경험을 배우면 우리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계발하고 외부 공간의 디자인 방법을 풍부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서사 공간의 장소 특성

내러티브, 즉 스토리텔링은 인간 본능의 표현 중 하나이다. 서사 매체는 언어, 그림, 조각, 음악, 영화 등 다른 예술 전달체에도 서사 줄거리를 실어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건축이론가 아모스라프포트 (1929-) 의 견해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신이 얻은 환경적 의미에 따라 환경에 반응한다. 건축 환경의 의미에서 그는 "그림 2 와 같이 그림의 배경은 빈대, 그림 3, 뷰 2, 뷰 4, 뷰 3, 뷰 5, 공간의 뷰 3, 뷰 6, 뷰 4, 뷰 7, 뷰 5, 환경 설계는 어느 정도 정보 인코딩 프로세스로 간주됩니다 건설된 환경은 정보를 담고 있고, 환경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감성적 경험에 따라 환경적 의미를 부여한다. 바로 이 수준에서 건축 공간에는 서사의 가능성이 있다.

내러티브 건축과 외부 공간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먼저 그것의 두 가지 수준을 정의할 수 있다.

첫째, 서사공간은' 강한 의향성' 이라고 할 수 있고, 표현의' 의미' 에 중점을 둘 수 있다. 설계자는 재질 기호, 공간 축척, 방향 등을 자주 사용합니다. 유선형의 세심한 안배를 통해 은유를 하거나, 연상을 일으키거나, 명확한 설계 의도를 전달한다. 이런 공간은 강한 이미지성과 전체성을 가지고 있으며, 디자이너는 하향식 이성적인 거시적 서사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중국 고궁의 공간 서열은 웅장한 서사로, 층층이 전달된 수준과 잣대가 왕실의 위엄을 느끼게 한다. 이탈리아 건축가 Giuseppeterragni (1904-1943) 의 미완성 작품' 단테 기념관' 은 건축 서사의 전형적인 대표다. 그는 공간 자체의 척도와 관계를 통해 시인 단테의' 신곡' 을 해석하려고 시도했다. 인터페이스의 포위와 밀집된 원통은 죄, 억압, 석방의 연상을 변환하며, 정상광, 틈새광, 경사로는 세계와 우리의 거리를 암시한다. 그는 지옥, 연옥, 천국을 유선형으로 공간의 주제로 표현하여 관람객들에게 강렬한 공간 체험과 정신적 체험을 가능하게 했다.

둘째,' 약한 의도' 라고 할 수 있는 서사공간은 표현의' 의경'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명확한 스토리는 없고, 서로 다른 시각의 겹침과 다차원적인 감성 화면이 아니라, 체험자들이 자신의 노선과 감성 경험에 따라 이 장면들을 연결시켜 자신의 해석을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좀 더 융합되고 개방된 서사 체계로, 분위기와 의경, 일종의 장소감을 표현한다.

이런 공간은 여러 가지 우연한' 사건' 에 연결된 미시적 서술로, 왕왕 상향식이나 일정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건설된 외부 공간 (예: 중국 원림과 일부 유럽 소도시) 을 형성한다. 서사는 외부 공간을 의미 있고 가독성이 강한 장소로 만들었다.

내러티브 공간 운영 방법-몽타주

위의 두 서사공간은 몽타주에 대한 강조를 통해 구분된다. 몽타주 (montage) 는 프랑스어 Montage 의 음역으로, 원래 조립과 설치를 의미하는 건축 용어였다. 영화 이론가들은 이를 영화 예술 분야로 확장하여, 영화 작품 창작 과정의 클립 조합을 가리킨다. "몽타주 사고는 시공간의 자유도가 높은 시각적 사고 방식이다. 그것의 전형적인 특징은 시각화와 시공간이 마음대로 점프할 수 있다는 의미의 결합이다. "

2. 1 생리시간과 심리시간

공간 몽타주로 경험의 시간에 영향을 주려면 먼저 두 시간 시스템을 구분해야 한다. 프랑스 철학자 헨리 버거슨 (1859- 194 1) 은 자신의 저서' 창조진화' 에서 시간을 물리적 시간과 심리적 시간으로 나누어 심리적 시간만이 생명의 내면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리적 시간은 일종의 자연시간이며, 주관의식의 영향을 받지 않고, 멈추지 않고, 반복되지 않고, 역전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심리시간은 사람의 감각시간이며 내레이터의 주관적 의지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자연시간은 연장, 단축, 생략,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심리시간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구분이 있어 서술자가 객관적 전제하에 시간을 파악하고 처리하는 것이다."

2.2 외부 공간의 서사

서사 외부 공간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우선 어떤 주제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강한 의도" 주제든 "약한 의도" 사건이든 주제의 공간 표현은 서사 공간의 기초이다. 주제를 표현하는 공간은 기능성과 순수한 심미를 초월하는 표의공간으로 이질적인 장소 공간이다. 모든 곳에 명확한 주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주제가 있는 공간은 장소를 서술적으로 만든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캠퍼스에서는 이런 공간이 특히 중요하다. 조각, 수면, 잔디 등 경관으로 정의되는 공간이거나 건물 인터페이스로 정의되는 좋은 포위감을 가진 공간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종종 외부 공간의 시각적 초점이나 착점이며 활동과 행동을 지탱하는 중요한 노드입니다.

둘째, 공간 몽타주로 시간이 흘러가는 특징을 표현한다.

프랑스 내레이터인 GerardGenette (1930-) 는 "서사의 연대를 연구하다. 내러티브에 나오는 사건이나 시간대의 선착순과 이야기에서 이런 사건이나 시간대의 선착순을 비교하는 것이다. " 이것은 사실 생리시간과 심리시간의 비교이다. 제네트는 이 두 시간을 생략, 요약, 장면, 정지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체험자의 운동 시간 (물리적 시간과 동일) 을 건축 공간 서사의 체험 시간 (심리적 시간과 동일) 과 비교하면 동형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약간의 분석을 통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장면: 운동 시간이 체험 시간에 가깝다.

일시 중지: 운동 시간이 중지되고 체험 시간이 계속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휴식을 취하고, 이곳의 풍경을 느끼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생략: 경험 시간이 일시 중지되고 운동 시간이 계속됩니다. 환경 정보가 단순하고 변하지 않을 때, 예를 들어 풍경이 단조로운 경로에서 사람들은 환경에 대한 인지체험을 멈추고 계속 나아갈 뿐이다.

압축: 운동 시간이 체험시간보다 길어요. 먼 곳에서 보는 시각이 매력적이고, 마음속에 기대와 상상이 가득 차서 운동이 빨라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연장: 체험시간이 운동보다 길어요. 공간 환경의 복잡함과 모호함, 경로의 우여곡절 때문인 것 같아요.

3 펜실베니아 대학 캠퍼스 공간의 내러티브 해석

3. 1 펜실베이니아 대학 개요

펜실베이니아 대학 (이하 빈대라고 함) 은 미국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으로 동북 JvyLeague 8 대 회원 중 한 명으로 1740 에 설립되었습니다. 필라델피아 중앙상무구 서쪽에 위치하여 피도심과 강을 사이에 두고 108.86hm2 (그림 1)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건축학과 학생들은 이것에 대해 낯설지 않다. 중국 최초의 건축가 양사성과 양정보가 이곳을 졸업했는데, 그 건축과는 건축가 루이스 강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작가는 2006 년 6 월 미국을 답사할 때 캠퍼스 공간을 체험했다. 다음 경로와 관점은 모두 저자 데이터 수집에서 나온 것이다.

3.2 캠퍼스 공간 해석

서사에 대한 해석은 공간 서열에 있는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이 글은 캠퍼스의 주요 외부 공간을 가로지르는 경로를 선택해 다른 각도에서 분석했다. 전체 캠퍼스 공간이 보여주는 외부 공간은 풍부하고 애매하며, 그 공간 몽타주 수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3.2. 1 공간 몽타주 연장 체험 시간: 장소 및 경로 중첩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외부 공간은 종종 장소 공간과 경로의 겹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호성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논리적인 모호함이 아니라 겹침으로 인한 풍부한 의미이다. 일반적으로 도로와 장소는 명확한 기능을 담당하고 안정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명확하게 정의된 경로와 위치를 가진 공간 시퀀스는 전통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현대와 포스트모던 건축은 정적인 전통공간에 싫증이 나고 있으며, 운동에서의 사람들의 체험을 디자인의 출발점으로 삼고 있다. 모호한 공간은 다각적, 조각화, 방향 이질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인지모호함과 선택의 쾌감을 조성함으로써 심리적 경험의 시간을 연장한다. 이런 서사 패턴은 개방적이고 동적이며, 사람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하고 환경 정보를 스스로 해석할 수 있다.

이 공간은 많은 면으로 둘러싸인 열린 공간이다. 관측점 2 는 대칭의 역사적 건축 인터페이스와 조각품을 보는 것이 주제가 명확한 공간입니다. 센터의 강조는 캠퍼스 전체에서 이 개방공간의 중요한 지위를 암시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장소와 경로의 관계가 미묘하다. 전통적인 정원이나 광장 등 폐쇄된 공간의 경로는 공간의 흐름에 맞게 장소의 전체감을 높였다. 닫힌 인터페이스는 관측점 2 가 있는 공간의 경로와 충돌하는 방식으로 겹치며, 경로는 자체 포함된 것처럼 보이며, 동질적인 장소 공간 슬라이스는 여러 조각으로 분할되어 여러 경험의 가능성을 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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