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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인 수비" 원문 및 번역 (루비 및 병음 포함)

"거북이의 일생" 에 대해 말하자면, 사실 매우 재미있는 시입니다. 사실 작가가 누구인지 말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이 시가 이렇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 시의 저자가 조조조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이 시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래서 고전이 될 것입니다. 최근 많은 네티즌들이' 귀신수' 원문과 번역문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리지널

거북이는 생명을 돌보지 않고 산다.

저자/조조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그럴 때도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흙으로 변했다.

오래 된 말 먼 훗날, 수천 마일 에 대한 야망;

열사 생명의 황혼기에 그의 마음은 강했다.

이윤의 시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행복한 생활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운 좋게도! 함께 노래하다.

걸출한 인사의 노트

1. 이 시는 건안 12 년, 조조 53 세에 쓰여졌다. 이 시는 하문에서 나온 마지막 장이다. 이 시는 철학적 사고, 관대한 격정, 예술적 이미지를 융합해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생 태도를 보였다.

2. "거북이" 라는 두 문장: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지만 여전히 죽었다. 거북이, 전설의 영매거북은 수천 년을 살 수 있다. 장수, 장수.

3. 사실: 끝, 이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4. 뱀: 뱀은 안개로 승천할 수 있더라도 결국 죽고 먼지로 변한다. 뱀은 용과 비슷한 신화 생물로 구름 위를 날 수 있다. 소리는 "탱" 과 같습니다.

5. 지: 좋은 말, 천리마. : 매니저입니다.

6. 중지됨: 중지합니다.

7. 순교자: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 노인: 노인.

8. 흑자 또는 수축: 원래 한 사람의 생일 변화를 가리키며, 지금은 한 사람의 수명 길이를 가리킨다. 꽉 차고, 꽉 차고, 길게 뻗어 있다. 수축, 손실, 짧게 연장.

9. 하지만: 오직, 오직.

10 입니다. 양: 심신 건강을 유지하세요.

열한 살. 용. 세월: 만세, 만세.

열두 개. 다행스럽게도 이 두 문장은 후렴구가 더해졌을 때 더해진 것으로, 본문과는 무관하며 악부시의 정식 끝이다.

귀인이 손으로 번역하다

거북이의 수명은 길지만 끝이 있다.

뱀은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것의 야망은 여전히 천리이다.

뜻이 높은 사람은 늙어도 분발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네가 자신을 잘 보살피기만 하면 너는 오래 살 수 있다.

정말 운이 좋았어요. 노래를 불러 너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거북수에 대한 감사

이 시는 조조조악부시' 샤먼을 벗어나라' 의 마지막 장이다. 건안 12 년에 썼다. 동한 말년에 동북에 거주하는 우환의 노예주 귀족들은 중원의 혼란을 이용하여 한인을 침략하고 약탈하는 일이 잦았다. 건안 십 년, 조조가 창주 () 를 평정하여, 원소 () 의 아들 원 () 과 원상 () 이 우환 () 에 투항하였다. 건안 12 년, 조조는 동북국경을 안정시키기 위해, 원소 잔여 세력을 소멸하고, 전승을 거두고, 군대를 이끌고 우환을 공략했다. 이 시는 그가 개선하여 돌아올 때 쓴 것이다. 이 시는 당당한 관대함을 기조로 조조의 강건하고 진취적인 영웅적 심정을 표현했다.

* * * 총 14 문장, 마지막 두 구절이 음악일 때 추가된 것을 제외하고는 시 전체와는 무관하다. 또한 12 문장, 각 문장은 한 층이며, 세 층으로 나누어 이해할 수 있다.

1 층은 처음 네 문장이다. 이 네 문장의 주요 의미는 "인생은 길지 않다" 입니다. 이 뜻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직접 붓을 쓰지 않았고, 심지어 거북이와 뱀이라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했다. 거북이는 거북이의 일종으로 고대인들이 장수를 상징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다. 거북이는 100 년을 살 수 있지만 결국 죽음이 있기 때문에 시에서는 "아직 시간이 있다" 고 말한다. 전설에 의하면 등나무 뱀은 용과 같은 신으로 능력이 매우 강하다고 한다. 뱀은 구름 속을 날 수 있지만, 때가 되면 죽음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시에서는 "결국 먼지로 변할 것"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시인은 특히 거북이와 뱀을 표시했다. 미신이 상당히 성행하던 고대에는 거북이와 뱀이 강한 신학적 색채에 물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인은 그들이 죽음을 피할 수 없다고 단정했다. 거북이와 뱀은 모두 이렇다. 다른 종에 관해서는, 그것은 자연스럽다. 따라서 시인의 거북사 비유는 일반삼의 전형적 의미일 뿐만 아니라 만물이 변하지 않고 사람이 영원히 살 수 있다는 등의 신학 미신을 분명히 부정한다. 수사적으로 처음 네 문장은 차용을 사용했고 거북이와 뱀만 비유로 썼지만 비유의 내용은 완전히 생략했다. 이것은 언어를 정련할 뿐만 아니라, 노화와 죽음이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을 독자들에게 남겨 준다. 그러나 노화와 죽음에 대처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른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시간을 낭비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지각하고, 소극적이고, 비관적이라고 탄식한다. 조조는 또 다른 정신 경지, 즉 이 시의 2 층이 표현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노마" 아래의 네 문장은 2 층이다. 이 층은 이 시의 중심이다. 글쓰기에 있어서, 이 층과 1 층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는데, 이것도 일종의 비유이다. 누운 노마는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려고 하는데, 선열들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세우려 한다는 뜻이고, 노년의 야망은 줄어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마는 노마이의 천리마이다. 고대에 천리마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특히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래서 조조는 노마를 비유로, 노마에 대한 경의와 정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또한 수십 년 동안의 군 경력의 상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왕, 군복무, 군복무, 군복무) 내용상 이 층은 1 층을 물려받았고, 한편으로는 조조가 자신이 이미 노년에 이르렀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고, 한편으로는 그가 노년에 접어들었을 때의 소중한 정신 상태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층의 시작 부분에는' 노마가 쫓아가다' 라고 쓰여 있는데, 천리마와 거북이, 뱀처럼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늙어서는 안 된다. 천리마도 그렇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가' 거북이의 일생' 을 썼을 때는 이미 53 세였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오십이 되면 쇠퇴하기 시작한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조조는 이 시에서 자신의 만년을 인정했다. 그러나 조조의 우월감은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가 늙지 않고 끝없는 투쟁과 고된 투쟁의 정신 상태를 유지하려는 데 있다. 이것은 정말 귀중하기 어렵다.

성공한 사람은 항상 자신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항상 사람의 힘으로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고, 스스로 더 많은 시간을 들여 공업을 세우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조조가 바로 이런 사람이다. 조조의 사상과 감정은 모두' 귀수는 있지만' 3 층에 집중되어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의 관점에서 볼 때, "잉여 수축의 기간은 일로 제한되지 않는다", 즉 인간의 수명은 일과 관련이 있지만, 전적으로 일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여기서 조조는 사람의 수명이 자연속성과 관련이 있는 것을 보았고, 한편으로는 사람의 수명에 대한 주관적인 능동성이 두드러졌다. 이런 소박하고 변증적인 유물주의 정신은 오랫동안' 생사가 정해졌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미신을 부정해 당시에는 상당히 진보했다.

중심은 긍정적인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정신은 한 측면에서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우리 중국 문화 전통의 한 특징이다. 이 특징은 무수한 인자지사들이' 치국평천하' 의 사업에서 열심히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노년에도' 여전히 새로운 일이 있기를 바란다' 고 격려했다. " 이런 사상 감정을 표현했기 때문에 예로부터 많은 사람들의 * * * 소리를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서정시이지만 일반 서정시와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서정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이 시는 분명히 철리의 내용이 있어 감정과 철리가 서로 어우러져 철리가 이미지 속에 깃든다. 그래서 우리가 이 시를 읽을 때, 우리는 그것에 흥분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그 중 중요한 인생철리를 깨달을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귀이지만 장수' 가 천고에 낭송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더 귀중한 가치는 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것이다. 한무제는 백가를 폐위하고, 유술을 독존하며, 한인 사상을 삼사백 년 가두었다. 한족 문인들이 시를 쓰지 못하게 하고, 대시를 쓰고, 제왕의 공적을 칭송하며, 유교 경전을 끝없이 평론하여 진정한 개성이 있는 문학은 발전할 수 없게 한다. 동한 말년까지 천하가 붕괴되고 정치 사상 문화가 변했다. 세계 지도자로서 시를 사랑하는 조조는 먼저 자신의 길을 나서서 문단에 자유롭고 활발한 분위기를 가져왔다. 그는' 외집 무공, 내집문학' 으로 주변에' 건안 칠자' 등 많은 문인들이 있다. 그들은 모두 천하의 영재로, 장기간의 전란 시대에 살고 있으며, 사상 감정은 왕왕 관대하게 격앙된다. "비록 귀수" 가 말한 바와 같이, "시세를 보고, 관대하고, 좋은 일은 세상에 흩어지고, 나쁜 일은 풍속과 원망, 뜻이 깊고 붓이 길기 때문에, 관대하고 노여워해야 한다. "특히 안마조조는 가로로 시를 쓰는데, 그의 시는 비장하고 관대하며, 전대미유, 이후 아무도 없다. 이 열정이 넘치는 시의 통쾌한 스타일은 후세 사람들에게' 건안 스타일' 이라고 불리며 조조가 가장 두드러진 대표다. 천백 년 동안 조조의 시는 바로 이런' 용기' 와 내면의 진취적인 정신으로 천하 영웅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바로 이런 귀한 특질로 건안 문학이 중국 문학사에서 빛을 발했다. 종룽이 조조를 저인일등으로 폄하하는 것은 주로 그가' 예로부터 곧다' 고 해서 문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조조 같은 영웅은 도장을 쪼아먹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종룽은 육조인으로 당시 문인들이 문채를 매우 중시했다. 속담에' 수백 자 한 쌍, 가격이 깜짝 놀랐다' 는 말이 있다. 종룽이 조조에 대한 평가가 낮은 것은 분명히 시대 풍조에 의한 것이다. 우리는 시, 문학, 색채를 포함한 어떤 문학 작품에서도 내용보다 부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조조의 문학적 지위는 일찍이 그의 정적에 가려졌지만 중시되지 않았다. 사실, 그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 걸출한 공헌을 했는데, 특히 건안 문학에서의 개척 업무는 확실히 매우 중시할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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