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심리극이란 무엇입니까?

심리극이란 무엇입니까?

중국어 이름: 심리극? Mbth: 심리 드라마

응용 분야: 심리학 응용 범위: 임상 및 상담 심리학

심리극 [x 와 n lǐ jǐ]? 심리극: 정신병자 모레노 모레노가 제안한 것) 192 1+0 입니다. 심리극은 참가자들이 음악, 그림, 게임 등을 통해 워밍업한 다음 공연 과정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 꿈, 인간관계를 경험하거나 다시 체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안전한 분위기 속에서

주요 특징:

1,' 행동' 을 강조하여 문제를 이야기하는 대신 삶을 체험한다.

2. 음악 예술 등 요소와 컨설팅 기술의 융합을 강조한다.

3. 심리극 내용의 자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다.

4. 상호 작용을 강조하다.

적응증:

1. 심리극은 정신장애가 있는 어린이, 청소년, 노인뿐만 아니라 약지자, 정신환자, 범죄자에도 사용할 수 있다.

2. 일부 심리학자나 사회복지사들은 감정이 강하거나 성격에 문제가 있는 줄거리를 마련해 환자의 내면세계의 비밀을 밝히는 경우가 많다. 이 방법은 특히 이혼자, 마약 중독자, 자살자, 위법자에게 적용된다.

기본 요소:

감독. 심리극 감독은 고문이다. 이 상담사는 반드시 깊은 심리학 지식과 심리극 감독이 있어야 한다. 북미와 유럽의 일부 국가에는 심리극 감독을 양성하는 센터가 있고, 일정한 양성 체계가 있다. 학생들은 미국 심리협회에서 발급한 심리극 감독증서를 받기 위해 각 단계의 시험을 일일이 마쳐야 한다. 심리극에서 감독은 일반 영화나 연극 감독처럼 권위를 행사하지 않고 모든 배우들에게 그가 원하는 효과를 연출하도록 지시했다. 반면 심리극 감독은 단지 주인공이 자신의 문제를 처리하도록 도왔을 뿐, 주인공이 만들고 싶은 상황이지 감독의 뜻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감독은 상담사의 공감, 포용력,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시에 심리극의 기교를 자유롭게 활용해 주인공들이 자신의 문제를 연극의 형식으로 순조롭게 드러낼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감독은 일반 심리학자의 통찰력, 인내, 솔직함, 열정 등 특성뿐만 아니라 용기, 호기심, 활력, 창의력, 상상력, 용기가 필요하다

주인공. 주인공은 심리극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다른 모든 요소는 주인공의 지시나 요구에 따라 주인공을 따라 그가 원하는 심리극으로 들어간다.

무대. 모리나우드는 "무대 하나면 충분하다" 는 명언이 있다. " 심리극에서 한 무대는 과거, 미래, 현실의 감정을 융합시켜 주인공이 자신이 창조한 세계를 자유롭게 거닐게 할 수 있다. 심리극의 무대는 일반극장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멤버들이 흥분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무대와 관중 사이의 공간을 분리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감독이 주인공을 무대 공간으로 이끌면 주인공은 자신이 곧 자신의 정신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될 것이라고 즉시 느낄 수 있어 촉매 작용을 한다. 심리극의 무대 배치와 장면은 모두 주인공이 직접 만든 것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거나 감독이 주인공에게 소품을 준비해 줄 수도 있다. 이 소품들은 기본적으로 상징적이다. 보통 의자 몇 개, 책상 몇 개, 다양한 크기의 작은 물체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몸이 갑절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의 감정을 가지고 있고, 모두' 내면의 아이' 를 가지고 있다. 혼자 외롭거나 하소연할 사람이 없을 때 어떻게 될까? 혼잣말일 수도 있어요. Morinaud 가 주인공을 위해 아바타를 만들었다는 성명에서 발췌한 것이다. 심리극 무대에서 무엇을 볼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심리적 문제가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의 심리적 문제는 의사 소통조차 매우 어렵다. 간호사는 그녀와 이야기할 수 없고, 의사도 소통할 수 없다. 그래서 당신은 이렇게 심리극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구성원을 데리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녀에게 당신이 당신의 부모와 형제자매와 연락이 없을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너도 남편이나 다른 누구와도 연락이 끊겼지만 가능하다면 자신과 이야기해라. 당신이 당신에게 가장 가깝고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우리가 너를 위해 대역을 만들 수 있다면, 너는 대화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너는 그녀와 함께 행동할 수 있다. 왜냐하면 너희들은 서로 속하기 때문이다.

보조각 보조각은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 주인공과 대역을 제외한 모든 그룹 구성원은 보조 캐릭터로 주인공이 선택한 모든 캐릭터와 관람하는 멤버를 포함한다. 협의적으로는 공연에 참가하러 온 멤버들을 가리킬 뿐이다. 모든 심리극은 조연이 필요할 수 있는데, 그 역할은 주인공의 리얼리티를 부각시켜 주인공이 당사자와 다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조연은 그룹 멤버 중에서 주역이 선정한 것이고, 주인공도 그의 시각에서 그의 특성이나 행동을 해석하기 때문에 조연을 맡은 멤버들은 집중력과 공감적인 태도로 당시의 상황에 맞춰야 한다. 심지어 이런 상황에서 주인공의 내면의 발버둥과 갈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때때로 조연 역할은 너무 복잡하거나 너무 어려울 수 있으며, 선정된 멤버들은 이 역할을 완곡하게 거부할 수도 있고, 감독이 꼭두각시나 다른 방식으로 연기할 수도 있다. 어쨌든 조연 공연은 주인공의 감정과 견해에 따라 주인공이 자신이 만든 장면에서 자신의 문제나 생각을 밝히게 하는 것이다.

관객. 심리극 중 이른바 관객이란 참여하는 모든 멤버들을 말한다. 만약 이 멤버들이 심리극에서 어떤 역할도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관중이 된다. 심리극이 진행되는 동안, 관중들은 보통 묵묵히 앞의 공연을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심리극이 끝난 뒤 이들은 주인공과 자신의 감정을 공유하거나 주인공과 이야기할 수 있어 주인공이 외롭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고, 주인공이 자신의 처지에서 벗어나 현실로 돌아가게 할 수도 있다. 관객의 주인공에 대한 지지와 공감은 주인공의 중생을 지지하는 힘이자 주인공이 전반을 반성하는 원동력이다. -응?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