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애니메이션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취미는 호기심의 길잡이이며 어린이 학습 활동의 기초이자 원동력이다. 중국 고대 교육자 주씨는 일찌감치 "가르치는 것은 흥미가 없고, 배우는 것은 즐겁지 않다" 고 말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이미지, 소리, 애니메이션을 하나로 모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자극을 주고, 주의를 끌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중반의 시가 교수' 빗방울', 선생님들은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생생한 화면 이미지로 추상적인 언어를 풍부하게 한다. 꽃이 빗속에서 피어나고, 물고기가 물에서 장난치고, 어린 묘목이 빗속에서 자라며, 아름다운 음향 효과와 함께 활동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런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아이들은 학습 상황에 빠르게 들어가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여 시를 배울 수 있는 내적 동력을 갖게 된다. 통계 결과: 80% 의 아이들이 줄곧 강한 흥미를 유지하고 있고, 95% 의 아이들이 줄곧 주동적인 학습 상태에 있으며, 60% 의 아이들이 주동적으로 말을 할 수 있다. 전통 사진을 이용하여 가르치면 아이들은 짧은 주의력만 유지할 수 있다. 화면 색채가 선명하고 생동감이 생생하지만 그래도. 선생님은 풍부한 사물 이미지를 표현할 수 없고, 아이의 주의력은 집중되지 않는다. 이런 방식은 아이의 인지적 특징에 맞지 않기 때문에, 교육활동의 초기 단계에서 아이들은 여전히 흥미를 느끼지만, 10 분 후, 아이들은 주의를 분산시키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은 스스로 물건을 가지고 놀고, 어떤 사람은 얼굴이 상관없고, 어떤 사람은 손짓을 하기 시작한다. 시를 읽을 줄 아는 아이는 언제나 소수의 활동가이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를 읽으라고 가르치면서 규율을 관리하셨다. 결국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을 싫어하고, 아이는 배우는 것을 싫어한다. 풍부하고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화면, 재미있는 해설, 듣기 좋은 음악은 아이들이 높은 학습 감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런 학습 정서가 주는 의도적인 안정성은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투입을 더욱 증가시켜 아이의 시각, 청각, 뇌를 충분히 동원하여 듣고, 말하고, 모두 즐겁게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생생한 이미지로 아이들의 창조적 사고를 활성화시킨다
사고의 발전은 언어 구상 능력, 논리 능력, 언어 표현 능력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아동기는 창조적 사유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며, 그 창조적 사유는 더욱 상황과 재미가 있다. 전통적인 언어 교육에는 교육 자원이 단조롭고, 교육 형식이 폐쇄되고, 교육 과정이 느리다는 등의 한계가 있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한 글자씩 한 글자씩 시를 읽을 수 있을 뿐, 그림을 보면 늘 자기 답안을 급하게 본다. 발산적인 질문을 할 때, 그들은 여러 가지 답을 얻지 못하고,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기계적으로 이론화하고, 맹목적으로 상상한다. 정보기술의 운용은 생생한 애니메이션 화면을 만들고, 실제 상황을 만들고, 유아가 모든 각도에서 사물을 이해하고 묘사하도록 유도하고, 유아가 서로 다른 답을 구상하도록 독려하고, 유아의 사고 활동을 다방향, 독창성, 유연성으로 만들 수 있다. 아이의 상상력은 달리는 말처럼 아이의 창의적 사고를 크게 활성화시켰다. 예를 들어,' 올챙이가 엄마를 찾는다' 는 이야기의 서두에서 올챙이의 코스웨어를 전시하고 교육을 도입한 후, 선생님은 올챙이가 엄마를 찾으면 어떤 재미있는 일이 일어날까 하는 질문을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올챙이)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 사진이 아이들을 동화로 끌어들이는 상황. 어떤 사람들은 "올챙이는 큰 상어를 만날 것" 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올챙이는 큰 잉어를 만날 것" 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새끼 오리가 그들을 어머니에게 데려 갈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아이의 사유가 활발하여 여러 가지 답을 생각해 낼 수 있고, 질문에 대답하는 열정이 높다.
시 교육활동' 집' 에서 선생님은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작은 동물의 생활습관에 관한 동적 코스웨어를 만들었다. 새들은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어린 양은 풀밭에서 풀을 뜯는 것을 좋아하고, 나비는 꽃밭에서 날기를 좋아한다. 교재의 내용을 넓히고, 유아정보 획득을 늘리고, 유아의 학습시야를 넓히고, 유아의 학습시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사운드, 이미지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그들은 교육의 필요에 따라 그림을 시간에 정해 놓고, 예를 들면 달, 태양, 별의 집이 어디에 있는가? 새끼 오리 개구리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조랑말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이들은 정보기술이 제공하는 상황 자원 속에서 상상력을 발휘하여 창조적 사고를 활성화하고 어린이가 창조하는 공간을 넓혔다. 아이들이 모방시를 창작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집" 이라는 시는 흰 구름, 아이, 네 가지 동물의 집에 관한 이야기인데, 아이가 모사한 시는 다채롭다. "금빛 모래사장은 조개껍데기의 집, 흑토는 지렁이의 집, 긴 기차는 관광객의 집, 아름다운 장나무는 우리 집이다." 다음은 우리 아이가 수업 후에 시' 집' 을 모방한 것에 대한 조사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