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순예는 서구 사회에 난징 대학살의 역사적 진상을 폭로한 최초의 중국계 미국인 여성 작가다.
장순예는 총을 쏘고 자살할 때 겨우 36 세였다. 그녀의 아들은 겨우 두 살이다. 그녀의 부모에게 딸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그녀의 인생에서 지울 수 없는 그림자였다.
"딸이 죽은 후에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 백발인은 흑발인을 보내는데, 인생에서 가장 슬프다. 딸이 사망한 지 2 년이 지났는데도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은 장복은 여전히 슬픔에 잠겼다. "2 년이 넘도록 우리는 매일 스스로에게 왜 자살을 하느냐고 물었다. 몇 번이나 물어 봤는지 모르겠다. 대답은 답이 없다는 것이다. "
장순예는 65438 년부터 0968 년까지 미국 뉴저지의 고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부모는 모두 의사이며, 1950 년대와 1960 년대 대만에서 미국으로 가는 새로운 이민자이다.
순예' 라는 이름은' 논어':' 순순, 순예' 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목하고 아름답다' 를 의미한다.
장순예는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고 젊었을 때 그는 성격과 학습 방면에서 모두 훌륭했고, 특히 글쓰기 방면에서 뛰어나다. 재학 기간 동안 나는 열심히 노력했고, 열심히 노력했고, 우수한 작품이 쏟아졌다. 장순예는 65438 년부터 0995 년까지 첫 작품인' 중국 미사일의 아버지 첸쉐썬 수수께끼' 를 발표해 학창시절 발표한 작품으로 미국에서 보기 드문 청년재준이 되면서 프로작가의 길을 걷게 됐다.
내가 난징 대학살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장순예는 아직 어린 소녀였다. 부모님의 구술을 통해 그녀는 처음으로 난징 대학살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나중에 책에서 이렇게 회상했다. "우리 부모님은 난징 대학살을 본 적이 없지만, 그들은 어려서부터 이 이야기를 듣고 나에게 전해 주었다. 그래서 저는 일본인들이 아기를 둘로 자를 뿐만 아니라 서너 토막으로 자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 며칠 안 되어 장강이 선혈로 붉게 물들었다고 말했다. 우리 부모님의 목소리는 원한으로 떨렸다. 그들의 묘사에 따르면 난징 대학살은 일본 전쟁에서 수천 명의 중국인을 살해한 가장 가난하고 잔인한 사건이다. ""
1994 65438+2 월 13, 스탠퍼드대가 난징 대학살 희생자 기념대회를 개최하는 동안 장순예는 난징 대학살 사진전을 참관했다. 그녀는' 숨기지 않는 흑백 이미지: 참수된 머리, 개장된 복강, 벌거벗은 여자' 를 직접 보았고, 군인들은 그들에게 온갖 음란한 자세를 취하도록 강요했고, 그들의 얼굴에는 고통과 굴욕의 잊을 수 없는 표정이 드러났다.
이런 피투성이의 자료들이 그녀의 어린 시절의 악몽의 기억을 일깨웠는데, 그녀는 즉시 난징 대학살을 자신의 의무로 기록하고 생명으로 역사의 진상을 쓰기로 결정했다.
"이 책의 제목은 그녀 자신이 보도한 것이다. 처음에 그녀가 받은 시동 자금은 매우 적고, 단지 수천 위안밖에 없었지만, 그녀는 곧 남경에 가서 돈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
그녀는 이를 위해 소리쳤다. "나는 진실이 결국 밝혀질 것이라고 믿는다. 진리는 난공불락이고, 진리에는 국경이 없고, 진리에는 정치적 성향이 없다. 우리는 난징 대학살과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진실을 보존하고 명심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 "
홍루몽' 을 쓰기 위해 조설근은 10 년 동안' 홍선' 을 위해 장례를 치르고 다섯 번 더 삭제했다. 장 chunru 는 \ "난징 대학살 \" 을 썼다, 3 년 동안 지속되었고, 몇 차례 수정되었다. 때때로, 줄거리의 진실성을 고찰하기 위해서, 그녀는 많은 자료를 수색해야 할 뿐만 아니라, 또 한 번의 현장 답사를 해야 한다. 그리고 1930 년대에 일어난 그 인간 대참사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유럽과 미국 세계가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중국에서 일어났던 끔찍한 역사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힘써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1997 년 장순루의' 남경대학살' 이 출판되었다. 일본군의 난징 폭행을 전면적으로 기록한 최초의 영어책이다. 발표되자 서방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인류 역사상 소름 끼치는 장면이 세상 앞에 드러나면서, 야기된 강렬한 충격파는 마치 깊은 물 폭탄을 폭파한 것 같다. 5 개월 연속 베스트셀러로 등재되다. 이후 몇 년 동안 10 여 차례 재판했는데, 지금까지 이미 백만 권 가까이 인쇄되었다.
"* * *" 는 이렇게 논평했다. "이 책이 전쟁 폭행의 공백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된다면, 태평양 전쟁과 일본의 죄책에 대한 문화적, 정치적 각성이라는 의미도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버드대 역사학과 과장인 코비는 책의 서문에서 "60 년 만에 미국인들이 이 전쟁범죄 폭행의 존재를 인식하게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 말했다. 그녀가 한 일은 미국에서 영어로 글을 쓰는 수많은 남성 작가나 역사가들이 하지 않은 것이다. "
한 번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가서 국제 학술 세미나에 참석했다. 그녀의 연설의 제목은' 난징 * * *' 이다. 그 자리에서 두 명의 일본인이 나서서 그녀에게 엄중한 공격을 가했다. 장순은 이치에 따라 변론할 수 없는 사실로 두 일본인을 말문이 막히게 하고 결국 회의장에서 도망쳤다.
1998 년 주미 일본 대사는 난징 대학살을 모함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설명' 이라고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장순루는' 짐릴 뉴스 프로그램' 에서 지토 본언과 함께 인터뷰를 하고 현장에서 반박하며 상대방에게 강력한 반격을 가했다.
이에 대해 이야기한 후, 우리 어머니 장영영의 말투는 자부심으로 가득 찼다. "그녀는 매우 강경하고 반응이 적극적이다. 그녀의 영어는 매우 좋고 유창해서 일본인이 즉석에서 사과했다. "
이번 토론은 역사의 진상을 분명히 밝히고 비범한 용기를 보여준 장순예를 당시 미국 대통령 클린턴의 직접 접견했다. 미국 대중은 보편적으로 그녀를' 인권투사' 로 여기기 시작했다.
몇 년 후 장순루의 죽음은 북미의 중국인과 사회 전체를 매우 슬프고 안타깝게 했다. 당시 미국에는 198 개의 신문과 잡지가 이에 대해 보도했다. 장순루의 개인 홈페이지는 검은색으로 칠해져' 장순로 기념 1968-2004' 라는 글자만 남겼다.
캄캄하여 스리랑카 국민을 위해 홀로 애도하다.
현지 교민 다수는 "미국 주류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하자면 10 년 이상 많은 중국 단체의 노력의 합은 장순루의 책보다 강하지 않다" 고 말했다.
장순루는 생전에 난징대학살을 진정한 할리우드 영화로 만들고 싶어 더 많은 사람들이 거의 잊혀진 역사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강한 소망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 그녀도 자신이 더 많은 관련 작품을 쓸 수 있다고 상상했지만, 그녀의 많은 포부가 실현되지 않았을 때, 그녀는 영원히 자신의 생명을 끝낼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사람들의 상상력에서' 남경대학살' 이라고 적힌 이 여자는 군인처럼 강인하고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 친지들의 기억 속에서 그녀는 아름답고 착하며 열정적이다. 그들은 장순루가 이런 식으로 죽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마치 그녀가 이미 영원히 떠났다는 것을 믿지 않는 것처럼.
작가 예홍은 장순루의 옛 친구로, 장순루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의 인터뷰를 회상하며, 독자를 위해 장순예를 평생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장면을 그려내고 결론을 내렸다. "그녀가 이 세상에 온 것은 진실한 목소리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장 Chunru 자살 3 일 전, 그들은 여전히 이메일을 통해 의사 소통을 했다. 사흘 후, 그녀는 죽고, 죽고, 그녀가 그렇게 사랑했던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죽기 전에 "나는 열심히 살았고, 나의 목표, 글쓰기, 그리고 나의 가정에 진심으로 기여했다" 는 쪽지를 남겼다.
2007 년은 난징 대학살 발표 10 주년이다. 2006 년 말부터 캐나다 여자 감독 애니 피크가 다큐멘터리' 장순루' 촬영을 시작했다.
애니 피크는 "역사에는 국경이 없다. 난징 대학살은 인류에 대한 범죄이다. 세계는 이 역사를 알아야 한다. 우리는 렌즈를 통해 역사적 진상을 보존하고 전파하기를 바란다. "
이 다큐멘터리에서 일본 우익들은 카메라 앞에서' 난징 대학살은 존재하지 않는다' 고 오만하게 주장했다. 우리는 너희들이 모두 조작한 것임을 인정하지 않는다. 장순루의 책은 허구이다. 너희 중국인들은 서로 결탁했다. 우리는 당신 중국에서만 수천 명을 죽였습니다. 클릭합니다
장순예는 많은 일본인들의 욕설과 저주를 받았다. 게다가, 그녀는 많은 일본 우익들로부터 협박 편지와 전화를 받았다.
기자가 걱정했다: "너 무서워? 클릭합니다
그녀가 대답했다: 나는 두렵지 않다!
"전혀 두렵지 않아요?"
그녀의 대답은: 나는 작가이다. 만약 내가 두려워한다면, 나는 이 책을 쓰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강한 정의감과 두려움 없는 용기로' 난징 대학살' 을 썼지만, 이 290 페이지를 창작한 다큐멘터리는 장순로를 신체적, 정신적, 정신적 대가를 치렀다. 하루 종일 비인간적인 역사, 상상할 수 없는 인간성의 악, 수많은 자료를 역사책으로 바꾸는 힘든 임무에 직면하여 그녀는 지치고 기진맥진했다.
남경대학살' 을 쓰는 과정에서 그녀는 늘 "화가 나서 떨고, 불면증은 악몽을 꾸고, 체중이 줄고, 머리카락이 다 떨어졌다" 고 한다.
사료를 정리할 때, 그녀는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잔인함에 직면하고, 목을 베고, 생매장하고, 산 채로 불태우고, 똥구덩이에 익사하고, 마음을 파고, 시체를 해체했다.
모든 것을 포괄하는 폭정과 잔혹함은 이 비인간적인 학살에서 거듭' 새로 고침' 되었다.
장순루의 생전의 정신 상태에 대해 양가 부모들은 딸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인정했다. "그녀는 몸이 좋지 않아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그녀는 일주일에 두 번 정신과 의사를 찾아갔지만 소용이 없었다. "
그녀가 쓴 제재는 모두 인간성을 건드리는 공포와 마음을 뒤흔드는 사건이다. 남경대학살' 부터 그녀가 나중에 쓸 제 2 차 세계대전 미군 포로가 일본군에 의해 학대당한 역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극도로 피비린내 나는 사악한 소재였다.
어머니로서 장영영은 난징 대학살 등 재료의 선택이 한 젊은 여자에게 너무 무거울까 봐 걱정했다. 이 책이 출판된 후, 그녀는 딸에게 "더 이상 이렇게 엄숙하고 음울한 주제를 하지 마라" 고 권했다. 그러나 장순예는 그의 어머니에게 말했다. "안 돼, 나처럼 책을 한 권 쓰는 베테랑들의 부탁을 거절할 수는 없어. ""
장순로가 자살하기 전에 그녀는 관련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곧 출판될 네 번째 책인' 필리핀 사망여행' 을 찾고 있다.
그녀의 남편은 장순루의 정신이 무너진 후 그의 방문과 그가 입원한 지 5 개월이 되었다고 밝혔다. 사람들은 그녀가 얼마나 많은 죄악과 접촉했는지, 얼마나 많은 어두운 구석을 발견했는지 모른다. 하지만 인류가 매몰된 역사를 발굴하고 인간의 비극을 폭로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마도 그녀의 우울증의 주요 원천이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 당시 그녀는 왕대양 같은 정서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았고, 언제든지 멸종의 재난에 직면할 수도 있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유서에서 이런 절망을 표했다. "내 호흡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마치 끝없는 바다에 있는 것 같다. 나는 나의 결정이 고통의 일부를 다른 사람, 특히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옮길 것이라는 것을 안다. 나를 용서해 주세요. 용서해 주세요. 왜냐하면 나 자신을 용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미국 교포 신문은 장순예를 추모하는 문장 속에서 "그녀는 하늘 전체를 지탱하고 싶었지만, 그녀의 전쟁터는 끝이 없고, 적은 무수히 많다. 그녀는 자신을 희생했다" 고 말했다.
북도는 그의' 나는 믿지 않는다' 에서 "나는 이 세상에 왔고, 오직 종이, 밧줄, 그림자만이 재판 전에 재판을 받는 소리를 읽기 위해서였다" 고 외쳤다.
장 chunru 는 쓰기 후 법을 배울 계획입니다. 앞으로 그녀는 난징 대학살 생존자를 대표하여 일본을 기소하여 그들의 손실을 배상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그녀 같은 서양에 있는 중국인 후예는 반드시 나서서 이 생존자들을 위해 뛰어다니며 소리쳐야 한다.
네가 너의 포부를 이루기 전에 죽자 영웅들은 그때부터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그가 죽은 후 장순루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아토스에 있는' 천국의 문' 이라는 묘지에 안장되었다. 묘비에는 순순하게 천사처럼 웃는 사진이 한 장 있는데, 각각 중국어와 영어로' 경애하는 아내와 어머니, 작가, 역사학자, 인권투사'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노신 선생은 진정한 용사가 감히 참담한 인생을 직시하고, 감히 낭자한 선혈을 마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허약한 몸으로 마주하고 펜으로 서까래처럼 불평했다. 피가 그렇게 진하지만 80 년 후에도 여전히 호흡곤란, 잘 보이지 않아 숨이 막힌다.
피로 쓴 진실, 잉크로 쓴 역사. 전자는 수많은 시신과 수많은 원혼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후자가 안개를 헤치고, 일월을 정면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어떻게 연무를 참으며 역사의 역사를 먼지로 만들지 못하게 할 것인가!
두목은 그의' 아방궁푸' 에서 "후인이 애통해하고 배우지 않고 후인이 다시 애통해하게 한다" 는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 이를 감안해 난징 대학살로 조난당한 동포 국가 공제정 위의 비문은 이렇게 경고한다.
이전에 일어난 일을 보여 후세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다.
국가 공제, 법률 법규.
애국을 주조하다.
영원히 망설이지 말고 평화를 기도하라.
중국의 꿈, 민족의 부흥.
부끄러움과 고통이 없으면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잠을 자려 하지 않는 기억 속에는 딱지가 맺힌 흉터 밑에 항상 피가 흐른다.
하지만 추모가 도전이 되고 실력으로 존엄성을 수호해야 세계사의 저자가 되고 인간 강음의 발신자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