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 후토, 일명 후토. 토지숭배와 여성숭배는 모계 사회의 자연숭배에서 기원한다. 승천의 전명은 후덕광대를 본받았는데, 그녀는 도교의' 사황/육황' 신 중 넷째 천제였다. 그녀는 음양의 손을 잡고 만물을 키우기 때문에 대지의 어머니라고 부른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왕이다. 나중에 그녀는 천정을 주재하는 천제 (호천) 와 합작하여 대지와 군산을 주재하는 여신이 되었다.
토지신은 중국 고대 전설에서 한쪽 땅을 관장하는 신선이다. 그는 지하에 살고 있는데, 신선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속담에' 토지신을 신선으로 여기지 마라' 라는 말이 있다. 중국에서는 민간 토지신의 이미지가 다양하고 개성이 각기 다르다. 지방 보호자로서 전국을 풍미하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사는 땅의 신을 숭배하는 현상이 있었다.
확장 데이터:
후토성모원은 평륙 (), 청성 () 두 현의 경계에 위치해 있고, 전산사 () 는 북조남 () 에 앉아 있다. 명대의 고찰단지로 양쪽의 사랑방이 무너진 것 외에 다른 건물은 잘 보존되어 있다.
대전에는 세 조의 열세 개의 조각상이 있다. 가운데는 후디성모상, 동쪽은 9 일 성모상, 서쪽은 사자성모상이다. 성모의 양쪽에는 각각 두 개의 소녀 조각상이 서 있다. 본전의 동서 양쪽에는 콩생황후, 생모의 좌상, 두 여관의 입상이 있다.
본전 뒤의 성모 헤어스타일은 특수한 상투를 사용했는데, 위에는 금공작새 네 마리, 앞에는 진주 공작새 한 마리가 있었고, 좌우에는 각각 펜던트가 하나 있었고, 가운데에는 주수관이 하나 있었는데, 전형적인 명대 헤어스타일이었다. 9 일 성모원과 천사성모원에는 금공작새 두 마리만 특제 상투를 하고, 나머지는 후디성모원과 일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세 성모 모두 펜던트로 얼굴이 풍만하고 가운데는 황금빛 이마가 노랗고 눈썹과 붉은 입술과 잘 어울린다.
의류 방면에서 세 성모는 모두 숄을 걸치고 교차 칼라 셔츠를 입고 가슴과 등에 패치가 있다. 한 손은 Gui 를 받치고, 한 손은 GUI 를 받치고 있다. 허리춤에 옥고리가 있어 운화를 신을 수 있다. 전체 조각상은 매우 양식화되어 있고, 양쪽의 성모 마리아의 머리만 약간 가운데로 기울어져 있어 전통적인 좌위조각상에 활발한 분위기를 더해 준다.
토지신은 대만성에서 가장 숭배받는 신이다. 도시의 거리와 시골에서, 수많은 모양이 다르고 크기가 다른 토지묘를 볼 수 있다. 대만성의 수많은 신 중에서 토지신의 지위가 가장 낮고, 작은 신이며, 한 지역, 1 리, 한 마을, 한 이웃의 집안일과 같은 동네를 관장한다.
민남 제 1 토지신' 은' 토지신' (포드심정) 을 항해의 수호신으로 경배하며 향지 오보구 (현재는 석사자 시 홍산진 오보촌) 가 청대 이래 단련한 독특한 풍습이다. 오보' 토지묘' 는 장인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산면해에 따라 북조남으로 앉아 있다. 그것은 명나라 초년에 지어졌다고 한다. 청대에 여러 차례 재수강하여 향불이 점차 성행하였다. 그것은 해상 상인과 선민들에 의해 오보 마카오의 해상 보호신으로 여겨졌다.
기존 건축 면적은1.30m2 입니다. 처마가 있는 산꼭대기에서는 쉬기 쉽고 두 방은 매우 깊다. 그에 더해,' 세상과 봄' 연극신의 묘가 묻혀있는 경비원이 있다. 복건과 대만 간의 문화 예술 교류에 대한 역사적 증거이다. 이 절에서 모시는' 토지신' 은' 민남 제 1 토지신' 이라고 불린다. 다른 토지묘와 비교했을 때, 오보토묘는 규모가 온전하고 구조가 정교하며, 문무판관의 제사까지 갖추고 있어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바이두 백과-후비 황후
바이두 백과-토지할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