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교육에서 정보 기술의 독특한 구현
교육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교육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전통적인 교육 모델은 더 이상 현대 교육 개혁에 적응할 수 없다. 교사로서 우리는 풍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육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에게 기회이자 도전이다. 교육 인터넷 플랫폼 및 원격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현대 교육 이념을 중국 특정 학과의 교육에 적용하다. 멀티미디어를 통해 시나리오를 만들고 멀티미디어 지원 지식체계로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조적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자극하며, 정보기술과 학과 과정의 통합을 실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교육에서 과학적이고 지능적인 멀티미디어를 실현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여준다.
1. 학습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다
취미는 개인이 무언가를 깊이 이해하거나 어떤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의식 경향이다. 학생들의 흥미는 주로 학습 취미, 즉 인지 취미이다. 오랫동안 학교의 각 학과 교육은 줄곧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초중고등학교 각 과 교수 중 전통 교육 습관 은 교사 중심, 책 중심, 교실 중심,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삼중심 교육' 이다. 이런 교육 모델은 학생들을 캠퍼스와 교실에 가두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어렵고,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과 적극적인 탐구의 혁신 정신을 억제하기 어렵다. 이런 방법은 구식이고 단일하며 교구가 적어 학생들의 흥미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키우기 어렵다. 컴퓨터 보조 교육은 색상, 소리, 애니메이션, 표정 등에서 다른 교육 수단보다 더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뛰어나며, 다른 교육 수단과 비교할 수 없는 것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자극했다. 일반 교육에서 교재는 하나의 정적인 그림 이미지만 제공하며, 시각 효과가 좋지 않아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없다. 그러나 컴퓨터 참여 교육은 다릅니다. Logo 의 드로잉 문 또는 Windows 의 브러시, PowerPoint 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그림을 만들거나 CAI 의 풍부하고 직관적인 사진과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직접 활용하여 학생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좋은 시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랑스러운 공작새' 라는 문장 강의를 할 때, 컴퓨터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학생들 앞에서 고개를 쳐들고 호숫가를 따라 걷는 공작새를 선보인다. 학생들은 생생한 사진을 통해 공작새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시각화할 수 있다. 이어' 창문' 속 목소리를 통해 까치의 예의와 공작새의 교만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공작새의 교만을 다시 한 번 생생하게 그려내며 텍스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어지게 했다. 이렇게 생긴 교학 효과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정말 오락성이 있다.
2. 학생의 개성발전 요구를 만족시킨다.
전통적인 학급 강의제는 교육 환경과 수단의 제약으로 인해 다양한 계층의 학생들의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소위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종종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어렵다.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교육 환경은 서로 다른 학생들의 발전 요구와 발전 단계에 따라 학생들의 요구에 잘 적응할 수 있다. 수학 교사가 3 차원 그래픽의 볼륨 계산을 가르친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은 기존의 통상적인 교수법과 새로운 지식의 공고한 연습을 근거로 학생들이 교과서에 있는 연습을 하도록 준비하거나 일정량의 시험지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의 상황을 보면 당연히 합리적이다. 그런데 이해력이 강한 학생들의 개인화된 요구를 어떻게 해결하면서 이해력이 느린 학생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까? 전통적인 방법은 발전이 빠른 학생을 제한하고, 발전이 느린 학생을 희생하고,' 일률적' 을 실시할 수밖에 없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습은 또 다른 일이다. 학생들은 같은 목표 세그먼트의 학습 내용을 여러 번 선택할 수 있다. 시스템 설정은 무작위로 문제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서로 다른, 지식 난이도가 비슷한 주제에 직면해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루함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얻은 내재적 경험 정보를 반복하게 하여 학생들이 지식을 학습 기술로 내면화하는 것을 촉진할 수 있다.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에 의해 구축 된 지능형 환경은 가난한 학생들의 학습 태도 해결, 좋은 학습 습관 개발 및 학습 신뢰 구축에 독특한 역할을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캠퍼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학생 전자파일은 학생의 행동을' 추적' 할 수 있고, 중앙 컴퓨터는 한 학생의 행동, 취미, 그의 자료정보 시스템에 따라 그의 능력 성향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이 자료들을 모든 교사, 학부모, 심지어 학생 자신에게 적시에 전달함으로써 각 측이 합력을 형성하여 학생의 개성과 특기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만들어 학생들이 자율적인 디자인의 개인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3. 품질 육성
컴퓨터가 교실 수업에 효과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 결과, 교실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주체적 지위가 눈에 띄게 강화되며, 참여에서 생동감 있게 발전하며,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이해질과 창조소질을 잘 키웠을 뿐만 아니라, 사상윤리교육도 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해는 학습의 핵심이며, 형식에서 내용으로, 그리고 내용부터 형식으로의 인지과정이다. 이해가 깊기 때문에 컴퓨터의 참여로 학생들의 머리 속의 표상을 풍요롭게 하고, 학생들의 사유 공간을 넓히며, 학생들이 교실 학습에서 수시로 창조의 불꽃을 뿜어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예를 들어, 한 선생님은 고시' 강상어부' 를 강의할 때 작은 배 한 척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배회하는 장면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 학생들이 낚시의 위험과 어려움을 실감하게 했다. 예를 들어,' 내 추동지' 수업에서' 구는 거대한 돌처럼 꼼짝도 하지 않고 불 속에 누워 있다' 는 말을 할 때, 선생님은 컴퓨터에서 처가 불에 타 버린 동적 화면, 음영상 결합, 거대한 돌의 정적인 화면 한 장을 전시해 학생들을 비교연상하게 했다. 돌맹이는 태산, 추와 같다 처구의 시신은 이미 잿더미로 변했지만, 그의 불요불굴의 정신은 세상의 눈에는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이로써 학생들의 직감적 사고를 이미지 사고의 처음 두 지점에서 세 번째 점으로 끌어올리는 이런 정신교육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크게 높여 창의적 사고의 발전으로 볼 수 있고, 학생들의 이해 수준을 더욱 승화시키고, 문장 중심 사상을 이해하며, 동시에 학생들의 애국애민, 불요불굴함, 죽음을 귀환하는 정신을 배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이 오늘날까지 발전함에 따라, 모든 선생님들은 인터넷의 거대한 용도를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지식을 배우고, 지식을 이해하고, 지식을 알고, 다운로드하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변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고, 보지 못하고,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학생 앞에 생생하게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 주석, 주은래 총리 등은 어떻게 설산을 오르고 잔디를 건넜습니까? 일본인은 그 해에 어떻게 불태워 중국을 약탈했습니까? 어떻게 중국 백성을 괴롭힐까? 해방 초기 서민들의 생활 장면은 어떠했는가? 원자폭탄은 어떻게 폭발했습니까? 우주선이 발사한 장면 등. , 우리는 모두 인터넷에서 관련 지식을 배우고 비디오를 통해 생활 사진을 다운로드한 다음, 컴퓨터를 통해 프로젝터와 결합하여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재현하거나 CD 로 구워 TV 를 통해 학생들에게 재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이런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육은 학생들에게 역사를 이해하고, 생명을 아끼고, 어려운 생활을 소중히 여기며, 힘들고 소박한 참뜻을 알게 한다. 학생들은 자신을 수련하고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려고 노력해야 피 웅덩이에 쓰러져 오늘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사는 모든 전사들이 2 1 세기의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둘째, 교사와 학생에게 풍부한 교학 자원을 제공하여 교학 효율을 높이다.
1. 교사와 학생에게 풍부한 자원을 제공한다.
인터넷 자원은 교사와 학생의 수업 전 준비와 학습 효율을 크게 높였다. 지식을 찾으려면 계산 검색에 관련 단어를 입력하면 매우 짧은 시간 내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복사, 붙여넣기, 잘라내기를 통해 원하는 것을 쉽게 완성할 수 있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예전에는 어떤 지식이 절실히 필요할 때 도서관에 가서 찾아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고 불편했습니다. 컴퓨터는 이 문제를 잘 해결했고, 그것은 즉시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사는 학생들에게 문장 한 편을 단락으로 나누게 하고, 학생은 단락 구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만일 학생이 마침 이때 잊어버리면 컴퓨터가 즉시 그들을 도울 것이다. 웹 페이지를 열고 "알고" 를 클릭하기만 하면 쿼리 내용을 입력하면 답을 얻을 수 있다. 모르는 단어, 모르는 단어, 동의어, 반의어 등에 대해. 컴퓨터가 온라인 사전을 제공합니다. 평소에 우리는 사전의' 선생님' 에게 가르침을 청할 수 밖에 없었고, 컴퓨터로 그 뜻을 알 수 있었고, 단지 10 여 초 혹은 몇 초만에 완성할 수 있었다. 컴퓨터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 우리에게 네가 원하는 지식을 제공한다. 왜 이렇게 편리하고 빠른 방식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까?
교사의 교육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컴퓨터의 저장 용량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서관보다 더 크다. 즉, 컴퓨터의 지식량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 한 사람이 인터넷의 모든 지식을 다 읽는 데 700 년이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는 평소에 책에 국한되어 있고, 때로는 도서관에 가서 자료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우리의 지식은 좁아져서 선생님의 교학 효율을 높이기가 매우 어렵다. 컴퓨터 지식을 이용하면 학생들의 지식면을 넓혀 학생들이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게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학생들의 지식 수준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문제를 받아들일 때도 빨리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다.
우선, 전통 교육에서 교사는 교학에 큰 한계가 있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여러 번 가르쳤는데도 여전히 같은 지식을 습득할 수 없을까 봐 늘 걱정하신다. 하지만 컴퓨터는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이 할 수 없는 한 언제든지 컴퓨터를 찾을 수 있는' 선생님' 상담, 자기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도 고심했다. 더욱이, 교수에서 사제관계는 사제관계이며, 양자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의 학습심리장애 형성의 주요 원인이다. 학생들의 자각 능동성은 충분히 발휘되지 못하지만, 컴퓨터는 이 장애를 없앨 수 있고, 학생들에게 강한 정복욕을 일으켜 그들의 호기심과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주동성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고, 얻은 학습 효과도 매우 두드러진다.
둘째, 교수법에서 정보 기술의 응용은 전통적인 교수법을 깨고, 교수법을 현대화, 다양화, 교사의 수업 준비 방식, 운영 방식, 평가 방식의 변화는 교육 개혁에 대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하고, 교사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교육 이념과 교수법을 받아들이도록 유도하고,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더욱 포괄적으로 하여 학생들의 수업을 주요 업무 내용으로 받아들이고, 수업 준비의 새로운 자료로 전환하게 한다.
컴퓨터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연구하고, 활용함에 따라, 컴퓨터 보조 교육은 교학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컴퓨터는 강력한 시청각 감염 능력과 비선형 빠른 상호 작용 기능을 갖추고 있다. 소리, 영상, 시각, 청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교육 임무를 완수하는 데 더 잘 봉사할 수 있어 교사의 교육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 교육의 난점을 돌파하는 것은 쉽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여전히 전통적인 교수법을 채택한다면, 일부 내용은 여전히 한계가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그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움직임이 결합되고, 소리가 나서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절한 활용은 추상화를 구체화하여 교육 내용을 생동감 있고 또렷하게 만들어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함께 일하며, 교사가 명확하게 말할 수 없고, 학생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 내용을 정경에서 감정, 결결결에 이르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 바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해야 교실에서 비교할 수 없는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 지원 교육에서 교육은 강의형에서 혁신형으로 발전했으며, 교사가 직접 코스웨어를 제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손, 뇌, 마음, 눈을 운영 과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의 언어,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 교사의 판서를 더욱 또렷하고, 전체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다층적이고 다방면의 사고를 한데 모아 연구와 비교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컴퓨터 지원 교육은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이해하고 자율 학습을 보여줄 수 있는 흥미로운 방법을 제공하여 교실 수업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보조 교육을 적절히 선택하면 학생들이 적극적인 사고와 관심으로 교육 활동에 참여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며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용과 일치시키고 학생들이 더 추상적인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년, 월, 일의 교육에서 학생들이 년, 월, 일, 윤년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비교적 추상적인 단어들이다. 이 강의에서는 플래시 또는 3D Max 를 사용하여 자체 교육용 애니메이션 코스웨어를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지구가 태양 주위를 1 년 돌고, 달이 지구 주위를 한 달 돌고, 지구가 하루 자전한다" 는 동적 이미지를 보여 주며 일상생활에서 볼 수 없는 추상적인 장면을 학생들에게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경이로운 우주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무심코 이 수업의 중난점을 돌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2.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직관적인 이미지와 추상적인 문자 표현을 결합하면 학생들이 본문의 난점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불타는 구름' 이라는 문장 공부를 할 때, 불타는 구름의 색깔 변화를 배울 때, 제때에 불타는 구름의 색깔 변화 사진을 불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화운의 모양 변화를 배울 때, 화운의 모양 변화에 대한 데모 비디오도 제때에 불러낸다. 본문을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붉은 구름' 의 색깔과 모양 변화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
스트로크 변형을 사용하여 글꼴 교육의 어려움을 극복하십시오. 예를 들어, "집, 숲, 집" 이라는 세 글자의 교육은 애니메이션으로 생성될 수 있으며, 여러 부분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동영상을 사용 하 여 이러한 단어를 인식 이미지로 표시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아름다운 수탉' 과 같은 과중의' 쪼아' 는 이 과의 서체 교육의 난점이다. 학생들은 글을 쓸 때 늘 조금 빠뜨린다. 그래서 이 단어를 가르칠 때, 먼저 본문과 연락해서 "딱따구리는 왜 큰 수탉과 비교하지 않는가?" 라고 물었다. 학생이 대답했다. "딱따구리는 늙은 나무에 병을 치료하고 늙은 나무에 있는 벌레를 쪼아먹는 데 바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딱따구리, 딱따구리, 딱따구리, 딱따구리, 딱따구리) 그리고 그는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어디에 버그를 볼 수 있습니까?" " 이때 화면에 나타나는' 쪼아' 글자 중간에 있는 점이 부그 (bug) 로 바뀌고 점과 함께 순차적으로 깜박입니다. 이렇게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어서 학생들은 글을 쓸 때 bug 가 있는' 점' 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넷째,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능력을 배양한다
1. 현대 교육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지식의 내적 매력을 과시하다. 컴퓨터는 이미지, 문자, 소리,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사고를 동원하여 그들의 감각, 지각, 사고, 상상력 등의 심리활동을 흥분시키고, 그들로 하여금 지식탐구의 내적 추진력을 형성하게 하며, 좋은 교학 분위기를 조성하여 창의적 학습의 목적을 달성하여 그들의 혁신의식을 키울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상자 볼륨 계산" 교육은 컴퓨터와 프로젝터로 시연됩니다. 먼저 학생들에게 상자 부피가 1 단위의 작은 정육면체의 임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느끼게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옳고 그른 것을 시각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화면에 검은색을 배경으로 한 단위 부피가 1 입방 센티미터인 작은 큐브가 나타나 상자의 길이, 폭, 높이를 반영합니다. 학생들에게 가로세로가 같은 정육면체가 몇 개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다. 얼마나 많은 층이 높은 수와 같은지 보세요. 학생들은 직관적인 데모를 통해 상자의 부피가 길이에 폭을 곱한 다음 높이를 곱한 것과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런 직관적인 시범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며, 다른 방법과 수단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현대 교육에서 다양한 미디어 기술의 사용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자기 계발하는 과정을 반영하고, 시각 대상을 보여주기 전에 문제 해결의 관건을 잡고 문제 해결 능력을 높임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목적을 달성했다. 교육에도 많은 상황이 있다. 예를 들면 수학의 "회", "행" 과 같은 경우가 많다. 교사는 멀티미디어 컴퓨터 지원 교육을 이용하여 샤오밍이 자전거를 타고 그의 차와 마주치는 운동 상황을 창조할 수도 있고, 샤오밍이 같은 속도로 얼마나 많은 거리를 달리는지, 학생들이' 행' 과' 만남' 의 의미와 추리를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십시오.
교육에서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교수법과 학습 방식을 취하여 전통적인 교수법과 현대 정보기술을 연결시켜야 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교육 방식은 추상적인 지식을 시각화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주체 참여 의식을 자극하고, 자각적으로 적극적으로 학습하며, 학생들에게 스스로 손을 대고 문제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교실에서 교육을 보좌하고 학생을 주체로 하는 교수법은 학생이 학습의 주인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보여 준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국어 수업의' 해돋이' 라는 글에서 교사는 컴퓨터로 밝고 둥글고 큰 붉은 공이 하늘 가장자리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여 주고, 글로 묘사해 일출의 특징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학생들이 머리를 충분히 써서 상상하고, 연상하고, 생각하거나,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3.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학생의 잠재력을 더 잘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영감을 받을 때, 모든 사람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바로 잠재력이다. 사람의 행동, 취미, 취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무의식이다. 무의식은 사람의 습관적인 언어, 동작, 행동을 지배한다. 무의식은 생동감 있고 감성적이며 재미있는 물질 정보를 선호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 언어 정보를 언어로 입력할 때 이 언어 정보를 사진, 애니메이션, 이미지 등으로 만든다. 이런 육감은 학생들의 무의식에 쉽게 받아들여지고 잠재의식에 기억된다. 따라서 교사가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보조 교육을 적절히 사용하면 교육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잠재력을 크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교육에서 정보기술의 통합은 교사와 학생의 성장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교사의 정보기술과 교실 수업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은 교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우리의 전통적인 교수 이념과 교수 모델을 변화시킬 것이다. 정보기술을 교육 도구로 하는 교실 수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보시대가 주도적인 교실 수업 모델이 될 것이다. 신세기의 교사로서 참신하고 선진적인 교육 기술을 적절히 운용하면 복잡하고 추상적인 지식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미건조한 언어를 재현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소양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