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정월 초하룻날은 중국의 새해이다. 중국의 전통 명절 중에서 이것은 가장 중요하고 시끌벅적한 것이다. 음력 새해가 겨울말 봄 초에 경축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설날이라고 부른다.
중국인들은 설날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이 많다. 섣달 23 일부터 사람들은 줄곧 설날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집집마다 대청소를 하고, 설화를 장만하고, 설화를 붙이고, 설화를 달고, 춘련을 쓰고, 떡을 쪄 각종 음식을 준비하고,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한다.
설 전야는 섣달 그믐날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풍성한 저녁을 먹고 날이 밝을 때까지 농담을 했다. 이것은 수세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 0 시 종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은 만두를 먹을 것이다. 고대에 0 시라고 불렀을 때, 섣달 그믐날 시간은 정확히 신구 해가 바뀌는 시기였다. 사람들이 이때 만두를 먹는 것은 더 어린 나이에 성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도 만두 이름의 유래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입니다. 초하루부터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세배를 한다. 세배는 설날의 중요한 풍습이다. 세배를 할 때, 모든 사람은 행복과 건강을 축복하는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한다.
설 풍습: 폭죽을 터뜨리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올해 원, 월원, 시원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정원에 불을 지펴 정신이 고조되고 번창함을 나타낸다. 활활 타오르는 난로불 주위에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리며 신나게 펄쩍 뛰었다. 이 시점에서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의 소음이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지니스 인사.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구사회에서 설날 자정부터 금융문을 열었는데, 재물신을 선물하는 사람이 있었고,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을 보내는 사람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어 재물신의 입에 보냈다. 물론, 길한 말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예를 들어, 보물이 굴러 온다! 왼쪽은 금사자 한 쌍, 오른쪽은 금봉황 한 쌍이다! 이런 것들이죠. 또 한 명은 재벌신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쓰고, 노란 포대를 메고 돈을 받고, 뒤에 드러머 몇 명을 따라다니며 집집마다 재신을 나누어 상을 요구했다. 다른 사람의 집 앞까지 걸어갈 때마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왼쪽 칸은 모두 금은으로, 오른쪽 칸은 모두 보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붉은 종이 조각상을 받아서 그들에게 돈을 주고 감사한 후, 그들은 잠시 문을 두드렸고, 징과 북소리 속에서 그들은 다른 집으로 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돌아오자, 모두가 하는 첫 번째 일은 천지를 숭배하고 신을 숭배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방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역서에 기재된 올해의 길조 방향을 보고 등롱불을 켜고 솥을 들고 술을 들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문을 열고 여행을 하며 환희신을 맞이하며 환상이나 여행이라고 불렀다. 절강은 초훈이라고 하고, 상해는 두서심방이라고 부른다. 이 풍습은 행운을 얻기 위해 1 년 동안 신의 가호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 날, 너는 밤을 새고 밤을 새운다. 그날 밤, 주부들은 등불을 달고, 색색의 장식품을 만들고, 춘련을 붙이고, 창꽃을 자르고, 설화를 붙이고, 집안을 붉고 푸르게 장식하며 명절에 진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었다. 아마도 아이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세뱃돈이다. 세뱃돈은 어른께서 후배에게 주신 것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날 식사 후 모두가 식탁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모두들 다 먹었고,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자손에게 새해에 공부가 향상되도록 격려했다. 어떤 가족들은 밤에 아이가 잠든 후, 부모가 베개 밑에 올려놓고, 더 많은 가정이 있고, 아이들이 정청에 모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외치며 줄을 서서 무릎을 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손을 뻗어 빨간 봉투를 들다. 심지어 할아버지 할머니의 침실로 돌아가 함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세뱃돈, 세뱃돈! 노인은 시끌벅적하지 않다고 느끼면 인색한 척한다. 그는 흥정에서 포위 모색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선조의 빨간 봉투를 파냈다. 모두가 그들을 빼앗아 으르렁거렸다. 노인은 이 광경을 보고 기뻐하며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의 전통 관념은 항상 설날 동안 더 많은 행운을 얻는 것을 좋아하며, 모든 것이 순조롭기를 바란다. 그중에는 많은 낡은 풍습이 있다. 곳곳에 빗자루 사용을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면 새해에 빗자루를 사용하면 운과 부를 쓸어버릴 것으로 여겨져 새해에는 행운을 얻기가 어렵다.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반드시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이 풍습이 유행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하루도 빗자루 생일로 정해졌다. 설을 쇨 때 아이를 욕하지 말고, 말을 할 때 반드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만약 한 아이가 실수로 그의 밥그릇을 깨뜨린다면, 모두들 절대 그를 욕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그는 일 년 사계절 평안, 깨지고 박살난 해음이 불길한 분위기로 돌진했다고 한다. 설을 쇨 때 어른들은 아이들이 불길한 말을 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가로로 보살피고 세로로 돌보는 것 외에도 붉은 천이나 휴지로 입을 닦는 곳도 있는데, 이는 불길한 말을 해도 방귀를 뀌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또 귤과 리치를 베개에 올려 놓고' 세과'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오렌지와 리치는 내년의 행운의 해음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재물신 조각상을 훔치는 풍습도 있는데, 훔친 후 바짓가랑이에 숨어서 성어' 재물신 입고 (바지)' 라는 뜻을 취한다. 이런 기상천외한 재미와 풍습 중에는 역대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 운명의 신을 치켜세우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설날 아침, 문이 열렸을 때 폭죽이 먼저 터졌는데, 이를 폭죽 열기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지나간 후, 온 집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온통 붉게 부서졌다. 이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찼다.
설 풍습: 창꽃을 붙이다
설 기간 동안 많은 지역의 사람들은 창문에 각종 오려내기와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을 한데 모은다.
종이 오려내기는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사람들은 흔히 창꽃이라고 부른다.
종이 오려내기는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사람들은 흔히 창꽃이라고 부른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번영과 기쁨으로 장식했다.
설 풍습: 복자를 붙이다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양루의 꿈' 에 따르면 내가 젊었을 때, 너의 고향에서 백화점에 돗자리를 깔고 문신의 복숭아색 상징을 그려 봄을 맞이했다. 독서인은 크기에 관계없이 바닥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더러움을 제거하고, 가정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욱을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 종이의 춘카드는 붉은 종이에 적힌 축복사이다.
복자는 이제 행복으로 해석되지만 과거에는 행운과 행운을 의미한다. 현재와 과거,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은 모두 설에 달려 있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민간에서는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내려갔고 축복은 이미 도착했음을 표시했다. 민간에 또 다른 전설은' 복' 자가 거꾸로 붙는다는 것이다. 명태조는' 복' 이라는 글자를 비밀 기억으로 삼아 살인을 준비했다. 이 재난을 없애기 위해, 친절한 인마 황후는 도시의 모든 가정이 여명 전에 문에 축복을 붙이도록 했다. 당연히, 아무도 감히 마황후의 의지를 거스르지 못했기 때문에' 복' 자는 모든 문에 놓였다. 그들 중 한 명은 글을 몰라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뒤집었다. 이튿날 황제는 사람을 거리로 보내 보았는데, 집집마다'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고, 또 한 집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즉시 어림군에게 그 집을 베어내라고 명령했다. 마황후는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빨리 주원장에게 말했다. "가족들은 네가 오늘 방문한 것을 알고,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했다. 그것은' 복' 이라는 뜻이 아닙니까? 황제가 진상을 듣자마자 석방을 명령하자 큰 화가 마침내 사라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행운을 빌고 마황후를 기념했다.
또 민간에서는 복자를 정성껏 만들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 풍든, 용봉상상 등 다양한 도안을 만들었다. 예전에는 민간에서 섣달 24 집집마다 큰 글자를 썼다는 말이 있었다. 과거에는 한자는 대부분 손으로 썼지만 지금은 시장과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설 풍습: 수세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에 보초를 치는 습관이 있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서른 살에 노인을 지키며, 속칭 세월을 견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왜 연년이라고 합니까? 민간 세대에는 한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옛날 홍수 시대에는 사나운 괴물 한 마리가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년' 이라고 불렀다. 매년 섣달 그믐날, 연수는 해수면을 기어 나와 가축을 해치고, 시골을 파괴하고, 일 년 동안 고생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섣달 그믐 날 짐승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 일찍 문을 닫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술을 마시며 시간과 용기를 보냈다. 새해 첫날 아침 연수가 나오지 않으면 감히 외출하지 못한다. 사람들은 만났고,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축하하며, 자신이 연수에게 먹히지 않아서 다행이다. 여러 해가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사람들은 연수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었다. 어느 해 30 일 밤, 연수가 갑자기 강남의 한 마을로 도망쳤다. 한 마을이 연수에 의해 거의 다 먹었는데, 붉은 커튼 붉은 옷을 입은 신혼부부 한 쌍만 무사했다. 아직 어린애 몇 명이 마당에 대나무 한 무더기를 시켜 놓고 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이기심명언) 불은 빨갛고 대나무는 불타고 폭발한다. 연수는 불을 보고 유턴하면 달아난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연수가 빨강,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년 말, 집집마다 빨간 종이를 붙이고, 빨간 가운을 입고, 빨간불을 달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연수들이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고대인들이 대나무 장대를 태운 후, 대나무 틈 안의 공기가 팽창하고, 죽강이 터져 터지는 소리가 나는 것이 바로' 폭죽' 의 유래이다. 하지만 어떤 지방에서는 촌민들이 연수가 빨갛다는 것을 모르고 연수에 의해 자주 잡아먹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늘의 시세로 전해졌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수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1 년 동안 짐승이 나와서 불덩이로 쓰러뜨리고 굵은 사슬로 돌기둥에 잠갔다. 이때부터 설을 쇨 때마다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니, 자성에게 내려와 핑안 보전을 요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밤, 두 살, 한 가족이 다시 만나 모였다. 온 가족이 둘러앉았고, 탁자 위에는 차와 과일이 가득 놓여 있었다. 젊은 시절에는 사과 한 접시를 살 수 없다. 핑안 () 라고 한다. 북방에서는 일부 가정이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새해 전에 끓인 것이다. 설밥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런 신년밥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만든다. 북경에는 2 미터 1 미터 밥이라는 말이 있는데, 황백색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금은금밥이라 불리며 금은으로 가득 차 있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떡과 과과는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아몬드 (희인),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과 같은 행운의 매력을 얻기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 가족은 즐겁게 먹고, 말하고 웃는다. 일부 저속한 가족들은 카드 9 를 밀고 주사위를 던지고, 소하 내기를 하고, 마작을 하며, 떠들썩하고 웃음이 섣달 그믐날의 고조가 되었다.
설 풍습: 새해 인사
세배는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경례하고 축하해야 한다.
새해 인사는 보통 집에서 시작한다. 이른 아침, 후배들이 일어나면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예배를 마친 후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집안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후, 밖에 나가서 만나도 웃는 얼굴로 사람을 맞이하고, 서로 돈벌이를 축하하고, 사계절 길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길상스러운 말을 해야 한다. 이웃, 친척, 친구들도 서로 방문하여 세배를 하거나 술을 마시도록 초대한다.
고대에는 이웃 친척과 친구들이 너무 많아서 온 집을 방문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하인에게 명함을 보내서 세배를 하게 했습니다. 바로 이른바 비패였습니다. 각 집 앞에 빨간 종이봉투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부적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비행카드를 담는 데 쓰인다. 설 지금까지의 연하장, 연하장 선물은 바로 이런 오래된 교환비카드의 유풍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오늘날, 과거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정월대보름날
음력 정월 대보름은 중국 전통 정월대보름이다. 정월은 일월이라고도 하고, 정월 대보름의 밤은 일년 중 첫 보름달 밤이고, 쇼는 밤을 의미하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날 밤의 명절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에 중국인들은 등불을 감상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이 있다. 정월 대보름에 등불이 가득 걸려 있다는 말이 있어 정월 대보름날은 등불축제라고도 한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은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정월대보름에는 곳곳에 등롱과 각양각색의 장식품들이 있어서 매우 시끌벅적하다. 어둠이 내리자 사람들은 무리를 지어 등롱을 보러 갔다. 가지각색의 궁등, 벽등, 인물등, 꽃등, 등롱, 동물등, 장난감등 ... 하나의 등불로 합쳐진 바다. 어떤 등롱에는 아직도 수수께끼가 쓰여 있어, 등잔꾼들이 다투어 추측하게 한다.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풍습이다. 일찍이 1000 년 전 송나라에는 이런 음식이 있었다. 정월대보름은 찹쌀가루로 만든 작은 공으로, 소는 설탕과 각종 견과류로 만들어졌다. 삶으면 맛이 달콤하고 맛있다. 이런 음식은 정월대보름에 먹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 중국인들은 모든 것이 완벽하기를 바란다. 1 년 시작 첫 보름달 밤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그들의 가족 재회, 조화, 행복, 충실함을 의미한다.
량산이족의 결혼 풍습인 혼전 예절 민주 개혁 이전에는 량산이족이 엄격한 혼인제도를 가지고 있어서 외국인과 통혼할 수 없었다. 서로 다른 학년 사이에 통혼하지 않다. 지점 내에서 결혼 할 수 없습니다; 당형제자매는 결혼할 수 없지만 고모와 고모부, 당형제자매는 결혼 우선권을 가지고 있다. 위반하면 평생 욕을 먹고 체면이 없으면 사형당할 것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제한이 완화되었지만 대부분 계승되었다. 이족 남녀는 보통 ... 노래와 춤-이족 토치 페스티벌 토치 페스티벌은 쓰촨 량산족 이순신의 가장 큰 전통 명절이다. 시간은 매년 음력 6 월 24 일이다. 집집마다 술을 마시고, 고기 덩어리를 먹고, 동물을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 체육 활동을 전개한다. 남자는 투우, 양 방목, 닭, 경마, 씨름에 참가한다. 여자들은 노래하고, 현악을 당기고, 진월을 연주한다. 밤에는 손전등을 집 주위를 앞뒤로 한 바퀴 돌았다. 셋째 날 밤, 나는 불을 들고 무리를 지어 산야를 돌아다녔고, 나는 이상하고 낭만적인 결혼식 풍습에 집중했다. 모소인의 결혼식은 세계 각종 결혼식 풍습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송이이다. 1, 기혼 부부, 사랑이 가장 중요하다. 루구 호수 연안의 모소족은 결혼 풍속이 성행하고 있으며, 90% 이상의 모소 남녀는 여전히 결혼 풍속을 실시하고 있다. 남녀의 10% 미만이 결혼으로 동거가 필요하거나, 집에 남자와 여자가 있기 때문에 여자를 뿌리로 삼는다. 모소족은 여성을 중시하고 며느리와 결혼해야 향불을 계속할 수 있다. 그들의 량산족 결혼식은 쓰촨 () 성 량산족 자치주 () 에서 매우 재미있다. 이것은 전국에서 가장 큰 이족 지역이다. 수천 년 동안 근면하고 용감한 이족 국민들은 독특한 민족 풍토로 다채로움을 과시해 왔으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이족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결혼식 장면이다. 이순신의 결혼식 장면을 목격한 모든 중외 관광객들은 기억에 남는 기억을 머릿속에 남기게 될 것이다. 길이 아무리 멀어도 량산족의 결혼 풍속은 지역적이지만 대동소이하며 각기 장점이 있고 특색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옷을 갈아입은 소녀는 결혼과 운명이 오기를 기다리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이순신 소녀의 결혼은 부모에 의해 결정 되었다, 그러나 몇몇 반역자는 부모의 족 쇄를 제거 하 고 결혼의 자유를 위해 싸웠다. 이제 시대가 바뀌었으니 부모와 개인 모두 혼인 대사 결정에 참여해야 한다. 1. 쓰촨 민주개혁 이전에 아변 이순신은 엄격한 등급결혼, 가족 부양결혼, 이순신의 통혼을 실시하여 매매결혼이 성행하여 이족과 타국인의 통혼을 허용하지 않았다. 우리 고모의 딸은 우리 삼촌의 아들과 결혼할 우선권이 있다. 만약 그녀가 그를 결혼시키려 한다면, 그녀는 우리 삼촌에게 축의금을 주어야 한다. 결혼 연령, 청남 연령은 제한이 없고, 여자는 반드시 17, 19, 21 이 되어야 하며, 보통 결혼 연령은 17 이다. 이순신은 일부일처제로 다재다재하다는 관념이다. 수집가의 월병-도복화달 8 월 15 일 추석, 달 감상, 품월병은 우리나라 한족의 유구한 전통 민속이다. 티베트족에게는 이런 풍습이 없지만 추석도 한족과 마찬가지로 도푸현 선수진, 협덕향의 티베트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날 집집마다 티베트식 월병을 만들었는데, 현지에서는 속칭 꽃빵이라고 불린다. 롤빵이란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밀가루로 만든 샌드위치입니다. 덕창현의 이족 풍습, 불의 축제, 보보 축제, 이순신과 보포족의 혼상결혼이 모두 특색이 있다. 안녕강과 자다강 연안의 대석묘는 고대 두존인의 무덤으로, 쓰촨 성의 중점 보호 문화재로 등재되었다. 덕창은 쓰촨 () 성 이족 () 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현으로, 이곳은 민풍이 원시적이며 가장 완벽한 이족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덕창은 줄곧 이족의 전통 명절인 석절을 유행하고 있다. 식목일 뒤에는 우연의 일치인가 전통인가? 작년에, 나는 난주 부근에서 버드나무의 대부분이 양력의 3 월 20 일경에 싹이 나는 것을 알아차렸다. 우리가 란저우를 생각할 때, 고대에 한랭지라고 불렸던 이 곳에서 란저우 지역의 현상학은 중원 지역과 크게 달라야 한다. 얼마나 큰가요? 그래서, 나는 책을 뒤집으러 갔다. 루의' 춘추 인제' 에서 겨울이 들어온 지 57 일 만에 창포가 싹이 나고 창포가 백초의 우두머리였다. 이때 봄갈이가 시작되었다. 이 기록은 청두 북부 펑주시에 위치한 중원전붕모란사의 현상학에 근거해야 한다. 그것은 고대에 전붕이라고 불렸다. 쓰촨 모란꽃 재배 기지입니다. 역사적으로 허난 낙양, 산둥 조주, 안후이호현과 함께 중국 4 대 모란 생산기지라고 불렸다. 시인 육유는 낙양 모란 1 위, 중주 모란 1 위, 모란 1 위라고 말했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pengzhou 에서 모란을 재배하는 것은 상당히 유명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현지의 이런 민속문화 전통을 발양하기 위해 펑주시 () 는 매년 청명절 전후로 옛 청두 다엽점 () 을 개최하기로 하고, 청두 서교 () 의 옛 청두 민속성 봄빛이 화창하다. 술을 한 바퀴 마셨더니 입가에 싱그러운 사천맛 돼지고기가 생겼다. 성협위원 풍수목 씨와 문사 전문가 왕대씨가 이 도시의 찻집으로 들어갔다. 두 늙은 청두는 찻집에 옛 청두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세기 전 청두의 오래된 찻집을 회상했다. 서민다점과 초과근무차 1935, 쓰촨 청두의 청두등회는 정월대보름날을 기초로 발전한 전통 민속행사입니다. 남송 시인 육유는' 정유상원' 이라는 시에서 청두등회 성황이 돌발적인 경기장의 으리으리한 절정으로 관광객과 벼슬녀가 수천수만이라고 묘사했다. 정오 하늘 비등을 숭상하고 황혼의 등불이 환하다. 청두는 1962 부터 설날 정월대보름등회를 한 달 동안 재개했다. 정월대보름날 동안 공원에는 민간 예술이 하나 있었는데, 뚜지앙옌 청명 발수절. 동한 이빙석상 발굴은 1800 여 년 전 동한 시기에 관개 지역 국민들이 이미 이빙을 기념하기 시작했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제나라 Jianwu 년, Yizhou 도지사 liuji 회사는 뚜지앙옌 운하 를 댄 카운티 로 이동 하고, 원래 사원 은 chongde 사원 이라는 리 빙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당태종은 이빙 장군의 용감함을 칭찬했다. 현종은 다행히 촉 () 에 있었고, 이빙후 () 는 쓰촨 뚜지앙옌 () 시에 봉쇄되었다. 매년 청명절에 배수식을 거행한다. 이빙 () 이 뚜지앙옌 창설을 주재하여 오랜 가뭄에 시달린 가와시 평원을 풍요롭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부의 나라로 만들고, 그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뼈에 사무쳤다. 뚜지앙옌 () 는 천부 () 의 원천이고, 이빙 () 은 건어 () 의 제 1 공신이다. 뚜지앙옌 영원히 살 것이다, 영원히 빛날 것이다, 이빙은 영원히 세계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화남 빙설절 설날이 다가오니, 쓰촨 사람들은 멀리 북쪽으로 가서 스키를 즐길 필요가 없다. 중국 최초의 화남 빙설축제는 200 1 년 1 월 6 일 쓰촨 청두 서령 설산에서 막을 올린다. 한편 주자이거우, 아미산, 해라구, 용치, 와룡 판다 자연보호구역, 와옥산 국립삼림공원은 빙설절을 설립한다. 이 행사는 쓰촨 7 개 관광지가 공동으로 발기하여 중국 남방 최초의 대형 등잔회가 될 것이다. 청두의 정월대보름은 중국 남부의 전통 풍습 중 하나이다. 청두등회는 정월대보름 관람 풍습을 기초로 발전한 전통 민속 활동이다. 사료에 따르면 청두 정월대보름은 청두 이듬해 당예종 경운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정월 15 일에만 1 밤이 열렸고, 당현종이 3 박, 북송 5 박, 남송 6 박, 명대에 이르러 10 야로 늘어났다. 청두 정월대보름등회의 성황은 청두인의 특별한 취미로 원대 청두인이 쓴' 세시생활이야기' 의 지방적 특색에 근거한다. 그래서 찻집은 도시와 농촌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청두 찻집은 역사가 유구할 뿐만 아니라,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도 가지고 있다. 어느 찻집에 들어가든, 대나무 의자, 작은 네모난 테이블, 세 개의 다기, 호아궁이, 구리 냄비, 종업원이 물을 첨가하는 쿵푸 등 진한 청두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두 찻집 삼백전인 단오절 신진단양절은 중국 남방 사람들의 전통 풍습 중 하나이다. 청두는 장강 이북에 있지만 물향지이기도 하기 때문에 용주 경주의 역사도 유구하다. 1960 년대까지 청두의 용선 경기는 여전히 망강공원 부근의 금강강에서 열렸다. 그러나, 70 년대 이후, 시내의 강은 더 이상 용주 대회를 열기에 적합하지 않다. 이에 따라 청두 신진현 남강은 우월한 지리적 조건으로 단오절을 한쪽에 두었다. 창족 풍속. 창족 자칭 일마와 에르마이 나, 같은 성에 속한다. 창족 은 양 에서 사람 에, 그에게 속한다, 사이 룽 양치기 를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창족은 양을 기르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창족과 양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며, 지금까지도 양을 숭배하는 풍습이 남아 있다. 창어는 티베트버마어족 창어계에 속하여 남북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한 민족의 자연, 사회, 생활환경이 그 정신세계, 생활습관, 사회풍속을 결정한다. 같은 민족과 다른 민족의 생활환경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다른 민족의 생활풍속과 사회풍속의 다양성과 특수성을 결정하였다. 글에서 언급한 48 촌의 돼지 민속은 북천 창족 특유의 티베트족 문화로,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다. 500 년 전 주자이거우의 선민들은 먼 티베트 알리에서 이곳으로 이주해 대대로 번식하며 주변 창족, 귀환, 한민족과 손잡고 독특한 강바 문화를 창조했다. 지금까지 주자이거우 사람들의 땔감소금, 혼상결혼, 생산방식은 여전히 풍부하고 소박한 티베트족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정교한 의상, 사납고, 악세사리, 보석, 보석의 개념은 중국 문화에서 일반적으로 인체와 의류의 장식품으로 쓰이지만, 티베트족 문화에서는, 특히 여성에게 전신을 입는 것이 더 적합하다. 각종 장신구와 펜던트가 온몸에 널려 있다. 머리에 쓴 머리핀, 머리핀, 골환, 옥반, 구슬 체인, 각종 귀걸이 목걸이, 구슬 장식, 고대 금속 성물의 받침대, 까우 등 가슴에 착용한 보호용 액세서리 허리는 티베트식 음식이다. 티베트인들은 담배와 바비큐를 위주로 보리주, 바삭한 기름차, 요구르트 등을 보충한다. 주자이거우의 티베트족은 예로부터 고한 지역에 살면서 다른 형제 민족과는 확연히 다른 완전한 습관을 형성했다. 티베트족 사람들은 그들의 전통 음식과 풍습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풍습과 같다. 관광객들이 이곳의 수미산천을 탐내는 동안 달콤한 바바, 진한 바삭한 기름차 한 잔, 순한 배주 한 잔, 이 땅을 음미하면 ... 티베트족 건축물의 유형과 특징이 많아 대략 사궁, 원림, 민가, 탑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티베트족 창족 명절 말절 음력 정월은 티베트족의 일 년 한 번의 명절이다. 주자이거우의 가장 성대한 명절은 음력 3 월 15 일의 마자절이다. 이날 남녀노소 모두 사당회에 참석하여 분향 예배를 하고 부처를 전전하며 선생님, 친지, 승려, 라마에게 하닷을 바치며 아름다운 축원을 표했다. 묘회에는 노래, 춤, 장극 등 축하 행사도 있다. 젊은 남녀는 늘 이 날 절친한 친구를 찾아 친구를 사귀곤 한다. 매년 덕도절 ... 티베트족 창족 가무. 티베트는 노래와 춤의 바다라고 불린다. 티베트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춘다. 목가적 지역에서는 재미있는 봄불 파티가 자주 열린다. 사람들은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도시에서는 날씨가 좀 따뜻해지면 사람들은 가족을 데리고 나가서 숲에서 보리주를 마시고 민간 춤을 춘다. 일종의 대중 취미와 오락이다. 티베트는 확실히 가무의 바다이다. 티베트 집집마다 춤이 있고, 모두가 춤을 출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티베트족과 창족 풍습은 손님을 접대하는 것을 금지하고, 걷든 말하든, 항상 손님이나 어른을 1 위에 올려놓고, 경어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이름 뒤에' 라' 라는 글자를 붙이면 존경과 친절을 나타내고,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을 피한다. 손님을 환영할 때 너는 무릎을 꿇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 실내에서 다리를 꼬고 앉아, 두 다리를 곧게 펴지 말고, 사람을 마주하고, 두리번거리지 마라. 선물을 받을 때 너는 마땅히 해야 한다. 오랜 발전을 거쳐 불교를 지키는 기본 교리와 풍부한 티베트족 특색과 지방적 특색을 지닌 티베트 불교를 형성하여 라마교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라마교) 티베트 불교 역사에는 많은 교파가 있었다. 현재 그루파 (황교라고 불림), 마닝파 (홍교라고 불림), 사가파 (화교라고 불림), 가거파 (백교라고 불림) 등 네 가지 주요 교파가 있다. 자루사는 구채에 위치해 있다.
덕앙족도 발수절 축하를 한다. 청명절을 지낸 지 7 일째 되는 날, 덕앙족 발수절 중 가장 특색 있는 풍습은 물을 뿌리고 복을 기원하고 춤을 추는 것 외에 어른에게 손발을 씻는 것이다. 그 당시, 각 가족의 젊은 세대는 따뜻한 물 한 주전자를 홀 중앙에 놓고, 그들의 부모와 다른 어른들을 초청하여 로비에 앉아서 그들에게 절을 하며, 그들에게 지난 한 해 동안의 효심을 용서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른들도 자신이 지난 한 해 동안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되지 못한 곳을 검토해야 한다. 그런 다음 후배들은 어른들을 위해 손과 발을 씻고 내년에는 화목하고 근면한 분위기를 기원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형제자매, 형수, 형부가 모두 손과 발을 씻는 대상이 된다.
이 풍습은 청명절의 7 일째 되는 날, 말을 듣지 않는 아들이 산에서 일한다는 오래된 전설에서 유래했다. 어린 새가 반포하는 장면을 보고, 그는 무엇을 깨닫고 어머니를 잘 대하기로 했다. 이때, 그의 어머니는 산에 와서 아들에게 밥을 선물하려고 하는데, 조심하지 않아 미끄러져 넘어졌다. 그녀의 아들이 그녀를 도우러 왔지만, 그녀는 오히려 그의 아들이 그녀를 때리러 온 줄 알고 나무에 부딪쳤다. 내 아들은 나무를 베어 그의 어머니의 조각상으로 조각한 것을 매우 후회했다. 매년 청명절 이후 7 일째 되는 날, 그는 꽃잎이 가득 뿌려진 미지근한 물 속에서 조각상을 씻는다. 나중에 일종의 풍습으로 변했다.
핥다
각 민족마다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이 있다. 티베트족은 오래되고 열정적인 민족이다. 긴 역사 속에서 그들도 자신의 생활 습관과 생활 금기를 형성했다.
1. 두 친구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 인사나 채팅을 할 때 상대방의 어깨에 손을 얹으면 안 된다.
2. 남의 옷을 걸치거나 밟아서는 안 되고, 자신의 옷을 다른 사람의 옷에 얹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사람을 넘어선 안 된다.
3. 여성들은 옷을 걸어서는 안 된다. 특히 여러분이 지나가는 바지와 속옷은 더욱 그렇다.
4. 집에서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거나 울지 마라.
5. 가족이 집에 없어요. 손님이 막 떠났어요. 정오와 해가 뒤쳐졌어요. 티베트력 새해 첫날,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릴 수 없어요.
6, 외부인은 고인의 친척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7. 올해 해야 할 일은 내년에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털실 짜기, 스웨터 짜기, 카펫 등이다.
8. 황혼 무렵, 남의 집에 함부로 가면 안 된다. 특히 출산한 임산부와 갓 아이를 낳은 여성이나 중병 환자가 있을 수 있다. 낯선 사람은 갈 수 없다.
9. 정오 이후에는 어떤 재산도 집 밖으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10, 네가 가본 적이 없는 산과 절벽 협곡의 낯선 사람, 큰 소리로 떠들면 안 된다.
1 1, 음식도구, 냄비 바가지 등 위를 건너거나 밟아서는 안 됩니다.
12. 집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간다. 그들은 동시에 나갈 수 없다. 그들은 반드시 앞뒤로 외출해야 하고, 외출할 시간은 분리해야 한다.
13, 여자는 밤에 머리를 빗거나 머리를 걸치고 외출할 수 없다.
14, 빗자루, 쓰레받기는 손으로 직접 전달할 수 없습니다. 먼저 바닥에 놓고 다른 사람이 땅에서 주워야 합니다.
15, 친척과 친구들이 너희 집에 손님으로 가거나 방문할 때마다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선물로 드립니다. 손님이 떠날 때는 아무것도 비워둘 수 없고, 반드시 안에 남겨 두거나 스스로 물건을 바꿔서 담아야 한다.
16, 틈이나 금이 간 그릇은 밥을 먹거나 손님에게 차를 따라줄 수 없습니다.
이족
이순신의 불꽃 축제, 즉 이순신의 해. 이순신 사람들의 눈에는 불이 빛, 정의, 번영을 상징하며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국민의 기쁨, 우애, 행복의 명절이다. 3. 홍콩 세관
음력설은 우리나라 전통의 성대한 명절이다. 전 중국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 모른다. 그러나 홍콩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과 분위기 방면에서 전통과 매우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인들이 음력설 기간에 집에 춘련과 연화를 붙이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일부 점포나 집에 춘련을 붙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사가 번창하고 핑안 출입을 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춘련, 연화의 초심은 춘련, 연화를 붙이는 것과 같다. 내년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고 핑안 무사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사자춤과 용등은 신계의 일부 시골과 마을에도 나타나는데, 새해에는 시내 거리에서 큰 사자춤과 용등을 보기 어렵다.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1982 년부터 매년 음력 초 2 박마다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리는데, 이는 10 여 년 동안 설날을 맞이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