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도구의 발전을 상징하며, 중국 고대 농업의 경작 방식은 칼과 불씨, 경작지 ("호미") 와 쇠쟁기소 경작의 세 단계로 나뉜다. 칼과 불씨에서 쇠쟁기 소갈이에 이르기까지. 장자' 의 칼과 불씨는 "신농의 세상 ... 엘크 * * *, 경작하고 먹고, 짜고 입는다" 고 말했다. . "중국 고대사 중의 신농" 은 원시 재배업이 발생했을 때의 인물이다. 중국의 농업은 처음부터 재배 중심이었다. 장기간의 채집 생활에서 각종 야생식물의 이용 가치와 재배 방법을 광범위하게 검증하여 점차 인간의 수요에 적합한 재배 식물을 선택하였다. 백초를 맛보는 것부터 오곡 파종, 양귀비에 이르기까지 이 과정의 생동감 있는 반영이다. 이른바'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하루에 70 독을 만난다' 는 것은 이 과정의 난이도와 위험을 반영하고 있다. 신농의 "시제, 분지익, 통제지, 교민이 경작한다." 농업의 시조가 되다. 농업 경제를 세우려면 상응하는 도구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는 신농이 금도끼' 경초' 를 만들었다는 전설에 나타나 있다. 신농' 전설은 이 시대의 중국 농업의 반영이다. 학생들은 대답한 후 이른바' 칼농사 불씨' 라고 간단히 설명했다. 초봄에 먼저 산속의 나무를 베어 넘어뜨린 다음 봄비가 오기 전날 밤 불을 지펴 비료로 삼았다. 다음날 토양 열량을 이용하여 파종하고, 앞으로는 더 이상 논간 관리를 하지 않는다. 보통 2 ~ 3 년 후, 토양과 비료는 이미 고갈되어 더 이상 재배할 수 없고, 단독으로 황무지를 열어야 한다. 원시적인 칼과 불씨는 그것과 비슷하지만 도구만 더 간단하다. 고고학에서 출토된 일부 실물을 보면, 원시 농업에서 사용하는 도구는 주로 돌칼과 돌도끼로 나무를 베는 데 사용된다. 사람들이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할 때 가장 먼저 직면해야 할 것은 바로 토지의 선택이다. 칼과 불씨는 일반적으로 비료를 주지 않고 경작하지 않기 때문에 2 ~ 3 년 후에 다른 곳을 찾아 다시 베어야 하고, 농업사가는 이를' 한가한 경작'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신석기 시대에서 출토된 일부 실물을 보면 중국의 일부 지역의 원시 농업은 이미 초기 칼농사 불종 단계에서 벗어나' 숙황경작제' 라는 이른바' 숙황경작제' 에 들어간 것 같다 이런 상황은 중국의 고대 전설에 반영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열산의 아들 주월, 기장 사람, 여름 예배 이후. 클릭합니다 "맹산" 은 불을 지른 산이고, "기둥" 은 실제로 구덩이를 파서 나무를 심는 데 쓰이는 뾰족한 나무막대기로, 나중에는 목저로 발전했다. 이것은 바로 원시 농업에서 서로 연결된 두 개의 주요 조작이지만, 단지 전설에 의해 인격화되었을 뿐이다. 칼농사 불씨를 소개한 뒤 이런 경작 방식이 근대까지 이어졌다고 지적했다. 교과서에 있는 두 장의 그림을 결합하여 다음과 같이 해석하다. 현재' 칼농사 불씨' 란 사람들이 나무를 베어 말리고 불을 지른 다음 가뭄곡과 같은 농작물을 파종하는 것을 말한다. 열대 우림에 축적된 미네랄 양분을 이용하여 생산을 발전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자 불로 잡초와 해충을 없애는 한 가지 방법이다. 역사적으로 광대하고 숲이 연이어 펼쳐진 서반나 생태 환경에서' 칼농사 불씨' 는 망망한 숲 속에서 작은 삼림 창구를 여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좁쌀을 재배한 지 2 ~ 3 년 후에 버려지자 숲은 빠르게 회복되어 각종 생물의 생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좋은' 임농' 회전 방법이다. 근대 인구가 배로 증가하여 삼림을 회복하기 어렵고, 산간 지역의 수토유출이 심하여 생태 환경의 퇴화를 초래하였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각급 지방정부가 산간 지역에서' 칼과 불씨' 를 금지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하다. "칼과 불씨" 시기에 농기구의 출현과 광범위하게 사용됨에 따라 중국 농업은 "호미 경작" 단계에 들어섰다. 2. 호미 경작은 경작 방법과 농기구 사용 등에서 중국 고대 농업 생산력의 발전 수준을 분석하여 경작 전, 경작 중, 경작 후 세 가지 발전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칼과 불씨" 는 경작의 전기에 속한다. 대량의 뼈와 석두 사용으로 사람들은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농사' 농업 단계로 들어갔다. 3.' 경작지' 와' 화경' 시기에 소갈이의 원시 농업 생산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이런 농업 생산은 재배와 수확의 두 가지 과정만 있을 뿐, 자연에서 무상으로 요구할 뿐이다. 토양 영양의 균형은 전적으로 천연식물의 자기 회복에 달려 있다. 이것은 지불하지 않는 약탈성 생산만을 요구하는 것이다. 당시 인구가 적고 자연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았고 생산성이 낮았기 때문에 원시 농업의 생산은 자연의 부하능력과 회복력을 초과하지 않았고, 자연 생태계에 대한 파괴도 적었다. 그러나 인구가 증가하고 인류의 자연 수요 증가와 농업 생산 도구의 개선으로 중국은 전통 농업 단계, 즉' 쇠쟁기소 경작' 시기에 접어들었다. 상주시대에 청동 농기구가 나타났다. 당시 농업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비료 기술에 대한 이해로 비옥한 토지는 번갈아 가며 경작할 수 있고, 척박한 토지는 1 ~ 2 년의 휴경을 거쳐 경작할 수 있다. 춘추시대 철제 농기구의 사용과 전국시대 철제 농기구의 광범위하게 사용됨에 따라 농업 생산성 수준도 질적인 비약이 있었다. 춘추전국시대의 우경의 출현과 초보적 보급은 관개비료 기술의 새로운 발전과 함께 중국 고대의 농업 생산 수준을 크게 높였다. 그 이후로, 쇠쟁기소 경작은 중국의 중요한 경작 방식이 되었다. 정지, 묘목, 제초, 비료, 관개 등의 기술적 조치를 통해. , 자연으로부터 농산물을 요구하면서 농업 생태계에 대한 보상도 해준다 (주로 유기질 비료를 사용한다). 중화민족이 휘황찬란한 고대 농업 과학기술을 창조한 것은 부끄럽지 않은 전통 농업의 전범이다. 전통 농업의 생산 방식은 처음으로 사람과 자연의 결합을 반영하였으며, 일정한 생태적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전통 농업은 농업 내부 순환에 의존하여 균형을 유지하기 때문에 자연에 대한 의존은 근본적으로 개선될 수 없다. 전통 농업의 분산 경영과 규모가 작기 때문에 천연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