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성격, 깊이, 폭에 관계없이 심지어 보리심도 아니다. 그냥 "착함" 입니다. "보리심" 을 설명해 봅시다.
"보리", 번역은 "각오" 입니다. 여기서 "무상보리": 성취무상불과의 "각오" 는 성불입니다.
보리심', 전칭은' 아푸도로 삼덕삼보리심',' 성불의 마음' 이다.
보디심' 은' 아미타불 삼덕삼보리심' 을 보내는 것, 즉 최고의 각오를 하는 마음이다. 간단하게 말하면,' 부처님께 구도를 구하고 중생을 내려라' 는 마음을 보내는 것이다.
이 보리심의 내용은 "중생은 끝없는 소망이 있고, 고민은 끝없는 소망이고, 불법은 끝없는 소망이며, 불법은 무상한 소원이다" 는 것이다.
1 .. 보리심은 성불의 첫걸음이다.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주된 목적은 생사의 바다를 떠나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부처님의 궁극적 인 목표를 배웁니다: 최고의 불법을 찾으십시오. 무량한 중생을 승화하다.
"중생은 모두 끝없는 소망, 고민이 무궁무진하고, 불법은 끝이 없고, 불법은 끝이 없다." 또한 \ "부처님이 땅에 있을 때, 이 소원을 빌었다. 이 네 가지 소망이 없으면 제불도 부처가 될 수 없고, 불교도 수동적인 물이 되고,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된다.
불도를 이루기 위해서, 파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만약 네가 부처에게 도를 구하는 마음이 없다면, 어떻게 불과를 얻을 수 있단 말인가?
화엄경' 이 있다.' 보리심은 제불의 씨앗으로 제불의 불법을 낳을 수 있다. ""
보살은 보살과 비 보살을 구별하는 표준입니다.
"보살": 전칭은 보살이고, 보살은 "각오" 를 의미하고, 보살은 "중생" 을 의미하며, 직역은 "지각중생" 으로 직역한다. 많은 경우에' 각오한 중생' 으로 해석된다. 사실, 이 설명의 끝에서, 나는 단지 한 가지 측면인 줄 알았는데,' 일반 보살' 이 아니라' 정보살' 을 가리킨다. Q: "각성" 한 이상, 당신은 여전히 평범한 사람입니까? A: 원칙적으로 다른 성불 방법은 없습니다. 사물로 볼 때, 모든 성인은 두 번째 이유로 다르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각성자는 더 이상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금강경》은 "중생의 실도가 없다" 고 말했다. 왜요 4 상이 없는 자는 성취가 소멸되고, 더 이상 정이 없다.
보살' 은' 쿠보트의 감상',' 부처를 구하는 행인' 으로 해석해야 한다. 이것은 비교적 전면적이다.
그래서 bodhi 심장 (qiufo qiudao) 은 bodhisattva 입니다. 마음이 없는 사람은 보살이 아니다, 설령 그가 신통하고, 심지어 자비도 있다 해도!
화엄경' 도' 보리심을 잊고 불법을 고치는 것은 유명한 마술업' 임을 증명했다
보리심은 중죄를 없앨 수 있다.
우리 각자는 과거에 결코 빼앗기 시작하지 않았다. "온갖 악업을 만들어, 끝이 없다." " 이런 악업이 육신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면, 텅 빈 세상에서는 참을 수 없다. "("보현보살의 소원 "). 그래서 죄벽을 없애는 것은 부처를 배우는 지름길이다.
"유포세 해경" 구름: "선한 사람, 지혜로운 사람은 보리심을 가지고 있다. 즉 악업 등의 열매를 없앨 수 있다. 예를 들면 수염미산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보리심과 전생의 정토
달마 대사인' 전생노트': "무량수경 3 대, 장단점이 있지만, 모두 무상보리의 마음이 있다." 이 무상보리심은 성불의 뜻이다. 불심을 하는 것은 중생의 마음을 재는 것이다. 중생의 마음을 재는 것은 부처와 함께 태어난 중생의 마음을 흡수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평화로운 정토에 살고 싶은 사람은 무상보리심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무상보리심은 없지만 자기 나라가 무궁무진한 행복을 누리고 행복을 위해 살고 있다고 들었다면 생활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선사 오추 () 는 "정말 생사, 보리심 () 이다. 그래야 굳건히 소원을 믿고 불명을 지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단어 16 은' 정토 계획' 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깨달음이 단지 길에서 필요한 관문일 뿐이라는 것을 안다. 마음은 "부처님을 구하고 중생을 내려오라" 는 것입니다. 진정한 부처님의 상징입니다. 일반 보살의 상징입니다. 성불의 근본 원인이다. 그 몸은 넓고, 그 덕은 무량하다. 모든 독서인은 보리심을 보여야 한다!
성안 대사의' 보리심 설득' 을 인용하여 마음 표현의 중요성과 절박성을 나타낸다.
\ "출입구, 문, 마음 에 의해 주도; 급한 일을 수행하니 먼저 소원을 빌어라. 기꺼이 서 있으면 중생이 헤아릴 수 있다. 마음이 있으면 불도를 이룬다. 마음이 크지 않으면 확고한 소망을 약속한다. 그런 다음 먼지 강도 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환생; 실천이 있지만, 늘 헛수고이다. 그러므로 화엄운: "보리심을 잊고 불법을 잘 고치는 것은 명마업이다." 손실을 잊으면 됩니다. 상황이 안 되는 거 아닌가요? 그래서 저는 차를 배우려면 먼저 보살의 소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체해서는 안 됩니다. "
공부가 끝나고, 이 기회를 빌어 회답하고, 듣는 모든 사람들이 영원히 오계나 이계일계를 가지길 바랍니다. 또는 한 번에 5 개의 반지 또는 2 개의 반지 1 개의 반지를 잡으십시오. 또는 부처를 믿는 사람, 부처를 배우려는 사람.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말고 보리심을 만들어라. 이 사실은 부처님을 배우는 첫 번째 요지이다.
나는 이 공덕으로 정토를 장엄하게 하고 싶다.
네 가지 은혜를보고하고 세 가지 방법을 돕습니다.
들어 본 사람이 있다면 보리심을 배울 것이다.
이 보고서를 작성하고 함께 천국에서 살다.
나모아미테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