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다음 단어에서 발음이 모두 정확한 그룹은 (3 점) 입니다.
A. 루안, 산이 많은 채소밭, W, 조용, 미, 미, 미, 미, 미
B. 화려한 l 22N 비즈니스 고려 사항 zhuó ঋ 사소한 Xi é 영원한 héng
C. 새로운 C6
D. 울타리 p n 치열한 piāo 비뚤어진 Ju mǎn 깨진 벽 Yu 囑 n
2. 다음 단어 중 오자가 없는 것은 (3 점) 입니다.
A. 붕붕새는 이런 중생에게 심혈을 기울였다.
B. 짙은 먹색을 하고, 심혈을 기울여,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다.
C. 진실을 알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D. 사라지고, 이상하고, 교육받은 것을 후회한다.
3. 다음 문장 가로줄에 있는 단어를 순서대로 채워주세요. 가장 적합한 것은 (3 점) 입니다
① 길이가 600 여 미터밖에 안 되는 문덕길에는 골동품, 서화, 서적, 서상문방 사보를 파는 문화상점이 많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자원봉사자들은 대중을 위해 열심히 봉사했다. 그들은 관광객들에게 각종 경기장의 상세한 소개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기능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③ 매주 모래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고반얀 나무는 100 여 년의 비바람을 겪었지만 대부분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과 비슷하다.
비는 여전히 우뚝 솟아 생기가 넘친다. (나이)
A. 오색찬란한 시대
C. 일렬로 늘어선 생동감 있는 연대는 생동감 있는 연대를 장식하고 있다.
4. 다음 단락에서 언어장애가 없는 문장 그룹은 (3 점) 이다.
컴퓨터 시대에 사는 사람들은' 컴퓨터 없이는 글씨를 쓸 수 없다' 는 것을 발견했다.' 어떤 글자는 인식된다.
나는 쓸 수 없다. "컴퓨터 입력기 기능이 강해지면서 키보드에 타자를 치는 속도도 많은 사람들을' 날기' 하게 했다.
일어나세요. ⑨ 타자를 칠 줄 알고 글씨를 쓸 줄 모르는데, 이것은 이미 오늘날 컴퓨터 일족의' 괴병' 이 되었다. (4)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감당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 능력의 퇴화로 이어질 수 있어 읽기만 하고 쓸 줄 모르는 새로운' 문맹자' 들이 생겨날까 봐 걱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문맹자)
A. ① A.①② B.②③ c.③④ D.①④ ④ ④
5. 다음 중' 아케이드' 의 건축 특징 (3 점) 을 정확히 설명한 것은 무엇입니까
아케이드는 건물의 속이 빈 부분으로, 인도를 바깥쪽으로 확장하고 도로의 한쪽을 서로 연결하여 거리 복도를 형성합니다.
B 기루 (arcade) 는 도로 양쪽이 서로 결탁하여 연결된 건물로, 도로 양쪽에서 서로 연결되어 거리 복도를 형성한다.
아케이드는 대도시의 상업화의 산물로서 광저우 상업문화의 발전에 특별한 공헌을 하였다.
D 아케이드는 고대 그리스에서 기원하여 20 세기 초에 광저우에 도입되어 광저우의 상업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6. 문맥에 연락해서 횡선에 적절한 명령문을 차례로 입력합니다. (4 점)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관측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잔잔한 정적 풍경은 응고된 아름다움이고, 유쾌한 동적 풍경은 유동적이다.
감동적인 아름다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시끄러운 도시
미국,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과 아름다움을 느끼는 마음이 있다면,
생활 속에는 곳곳에 아름다움이 있다.
둘째, (2 개의 작은 문제, 15 점)
7. 고대시 묵서 (10 점)
(1) 교재에 따르면, 다음 고시 중 두 구절이 정확하게 (4 점) 받아쓰기를 한다.
A. 누가 몰래 옥피리를 날리며 LA 기를 뿌린 봄바람.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B. 만약 화물이 지하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C. 매미는 끝이 없고 유인원은 끝이 없다. 하늘을 거슬러 연을 날리는 사람은 계곡을 엿보고 뒤돌아보는 것을 잊는다. 천하의 일을 관리하는 자는 봉우리를 바라보며 마음을 가라앉힌다.
D.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눈물이 마르지 않으면 촛불이 잿더미로 변한다.
E. 논집은 한가한 것이 적고, 5 월에는 사람이 두 배 이상 바쁘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F. 득도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도움이 없을 때 친척들이 있을 것이다.
(2) 교과서에 따르면 다음 명문에 공백을 채 웁니다. (여섯 가지 질문은 네 가지만 대답했다. ) (74 점)
(1) 잡목 없음,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도연명" "도화원기"
(2) 안젤리카, _ _ _ _ _ _ _ _ _ _ _.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3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4) 800 리 이하의 주력,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전장의 추병. (신 qiji "깨진 배열 선물 Zhuang 단어 첸 tongfu 보내기")
(5)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6.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 _ _ _ _ _ _ _ _ _ _ _ 에게 물었다. "이백" "독음명월"
(3) 문맥에 따라 횡선에 유명한 고시와 문장을 채워 넣는다.
[설명: ① 제목은 2 점을 포함한 필수 답이다. (2) 제목 가산점, 2 점. 가산점 이후 일곱 번째 자식은 10 점을 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같은 풍경을 묘사하는데, 고대 문인들은 왕왕 비슷한 의경이 많은 묘필을 가지고 있고, 봄비도 쓰고, 두보의' 봄밤' 도 쓴다
희우' 의 시'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은
(2) 졸업 게시판에서' 앞길에 지기가 없고, 천하의 사람들이 너를 모른다' 라는 시를 사용해도 된다. 너도 사용할 수 있는' 두부독에게 모두 촉을 보내라' 라는 시로 학생들을 격려할 수 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사용하여 서로 격려하십시오.
8. 교과서에 따르면 아래의 문어문 문장에서 가어의 의미를 설명한다. (5 점)
(1) 3 일 동안 작별을 고하면 상대방을 많이 보는 것이다. ("손권 설득")
(2)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삼협)
(3)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악양루의 이야기"
(4) 내 귀를 듣는 자에게는 보상이 있을 것이다. ("조기 풍자 왕 치 재능")
(5) 벌산북, 출입도 어색하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제 2 부 읽기와 감상 (***56 점)
둘째, (4 가지 작은 문제, 16 점)
아래 문장 내용을 읽고 9- 1 1 을 완료합니다.
진왕은 안릉에게 말했다. "주변 500 리의 땅으로 안릉을 교환하려고 하는데, 안릉은 반드시 나에게 약속해야 한다!" ! \ "anling 6 월 말했다:
\ "왕 플러스 혜택, 크고 작은, 아주 좋아; 비록 선왕의 손에서 땅을 받은 후, 나는 기꺼이 남겨두고, 감히 바꿀 수 있다! " 진왕은 매우 기분이 나빴다. 안릉
너는 당에게 진나라로 가라고 했다.
진 () 왕은 당추 () 에게 말했다. "나의 500 리 땅, 나는 안릉에 정착하기 쉽다. 안릉 () 은 왜 내 말을 듣지 않는가? 진멸한 한위,
그리고 당신은 50 리의 땅에 살고 있고, 또 어른이기 때문에 그런대로 괜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 나는 너의 땅보다 열 배나 많으니, 너보다 넓어라, 너는 반항적이다.
사람, 다른 사람을 경멸하는가? 당국화가 그에게 말했다. "아니, 없는 것 같아. 능준이는 첫 왕에게 복종하고 그것을 유지하는데, 비록 쉽지 않은 수천 마일이지만.
그리고 곧은 건가요? ""
"당극은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다"
9. 다음 문장에서 같은 뜻을 가진 그룹은 (3 점) 입니다.
능준이의 약속 중 하나는 내가 버티고 싶다는 것이다.
B 1 개
만약 네가 먹을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방원 50 마일 떨어진 곳에 산다면, 그렇지 않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다.
C D
이 중요한 가을에는 내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할 수 있다.
10. 다음은 문장 내용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잘못되었습니다 (3 점).
A. 안링준은 진나라의 야망을 간파하고 진나라의 요구를 거절했고, 당조가 진나라의' 불쾌함' 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
B 진왕은' 한멸위' 로 무력을 과시하며 당거에게' 이안릉' 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려 했다.
C. 진왕은 화기애애한 자세를 취하고, 그의 면전에서 당조가 "내 말을 듣지 않는다", "나를 얕잡아 본다" 고 비난했다.
D. 당구는' 전왕이 땅을 거두고 끝까지 지키고, 감히 고치겠다' 는 엄정한 입장을 인정하고' 장소 변경' 을 단호히 거절했다.
1 1. 현대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4 점)
(1) 안사당 진.
(2) 500 리 아닌가요?
12. 아래의 당시를 읽고 이 질문에 대답한다. (6 점)
죽옥
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1) 시 속의' 정적' 과' 쓰나미'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답을 하나 선택해 주세요. (2 점)
(2) 시에서 시인의 심정은 어떤가? 시로 간단한 분석을 해 주세요. (4 점)
넷째, (9 개의 작은 문제, 40 점)
아래 단락을 읽고 13 ~ 14 문제를 완성하십시오.
우화: 고대와 활력있는 예술
양양
우화란 무엇입니까? 분명히 우화는 저자가 다른 기탁을 한 이야기이다. 매우 독특한 문학 스타일로.
유형, 우화는 이중구조를 가지고 있다. 표면적으로 말하는 것은 하나의 이야기, 즉' 몸' 이지만, 이야기는 종종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것은 "도덕" 입니다.
중국의 우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신화 같이, 고 대 노동자는 장기 생산 활동에서 창조 되 고 개발 되었다.
여기 있습니다. 글이 기재된 우화는 춘추 말기에 나타나 지금으로부터 2500 여 년이 되었다. 전국 시대는 허구이다.
황금시대는 창작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예술성과 사상성도 높다. 맹자와 장자에게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
루의' 춘추',' 전국책' 등 저서에는' 오리채식',' 단학보',' 망양흥탄',' 홍합작전',' 격려묘'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우화가 많다. 백가쟁명과 그 모사들은 사상과 이치를 천명하는 과정에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종종 우화를 인용하거나 조작한다. 인류 문화 발전 초기에 우화는 인류에게 계몽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우화 창작도 발전하고 있으며, 원명청 시대까지 우화 창작은 또 하나의 정점에 이르렀다.
심지어 전대미문의 우화집도 있다. 우리는 원대 유기의' 옥이온', 명대 풍몽룡의' 웃음루', 청대의 일부 작품을 공부한다.
민들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기윤의' 악비초당 노트' 에는 많은 훌륭한 우화가 있다.
이야기.
중국의 고대 우화는 매우 특색이 있다. 내용상 우화는 인물 이야기이기도 하고 의인화도 있다.
동식물 이야기. 언외의 뜻은 대부분 풍자, 설득, 교훈이다. 예를 들면 철학, 정치, 교육에서 이치를 설명하고 풍자하는 것이다.
불량사회 현상, 도덕관념 선전 등. 이야기로 도리를 따지고, 통속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예술 풍격으로 보면
보세요, 그 표현은 다양합니다. 비유, 과장, 선 그리기, 추리, 의인화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우화는 소설과 달리 필요 없다.
우여곡절이 필요하고 인물을 세밀하게 묘사할 필요가 없다. 그 언어는 간결하고 소박하며 풍격이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다.
우화는 일종의 오래된 문체로, 강한 생명력을 지닌 예술이다. 중국 문예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런 심원한 영향은 한 세대 또 한 세대 중국인의 성장을 동반한다. 유명한 번역가 예 junjian 이 말했듯이, 우화
그것은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 독본" 에서 발췌, 삭제)
13. 다음 진술 중 하나가 컨텍스트 (3 점) 와 일치합니다.
A. 우화의 이중 구조는 이제 두 가지 측면, 즉 표층이야기와 함축적 의미이다.
B. 중국의 우화와 마찬가지로 신화 역시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성과 사상성이 있다.
C 백가쟁명과 그의 고문들은 인간 계몽에 많은 일을 했으며, 그들은 우화로 변론의 설득력을 높였다.
D. 전국과 원명청은 우화 발전의 두 성수기로,' 웃음루' 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당시의 대표작이었다.
14. 다음은 이 문장 에 대한 이해와 분석입니다. 정확한 것은 (3 점)
A. 문장 (WHO) 는 중국 고대와 현대 우화의 예술 풍격을 소개하고 이런 고대 풍격의 특징을 개괄적으로 설명했다.
B. 문장 (WHO) 는 제자백가의 저서 중 우화를 열거하여 전국시대에 창작한 우화의 수가 많고 질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C. 문장 우화와 소설의 비교를 통해 우화의 풍격이 유머러스하고 깊은 내성성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D 문말에 우화의 역할과 가치를 지적하는 것은 작가의 대중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진실한 배려를 반영한 것이다.
다음 단락을 읽고 15 ~ 16 문제를 완성하십시오.
한자의 아름다움은 다방면에 있다.
심지원
중국 서예는 전서와 해서체로 나뉘어 독특한 예술이 되고, 서예가 수가 많고, 서예 도구가 정밀하다.
그래, 서예 예술은 놀랍다 ... 천하무쌍!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글자이다. 이 글은 기하학의 관점에서 출발한다.
한자의 아름다움을 발굴하다.
기하학 연구 공간, 공간은 차원이 있다. 차원이 많을수록 자유도가 커집니다. 차원은 비교적 추상적입니다 (예: 구멍).
물에 잠긴 뱀은 동굴 벽에 의해 제한되어 앞뒤로 움직일 수밖에 없다. 그 공간은 1 차원일 뿐이다. 원래 달리는 말은 전진 후 돌려주는 것 외에 좌우로 회전할 수 있었다.
돌아서, 그 공간은 2 차원이다. 공중의 새는 위로 이륙하여 아래로 활공할 수 있고, 앞으로 후퇴하는 것 외에 왼쪽으로 돌아서 오른쪽으로 돌아갈 수 있다.
하늘은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새는 누구보다도 자유롭다. 왜냐하면 3 차원 공간의 자유가 가장 크기 때문이다.
라틴어의 음표를 봅시다. 글자 단위의 병음 문자는 본질적으로 1 차원이다. 볼펜으로 쓰다
영어 단어는 뱀처럼 구불구불하다. 우수한 영어 서예는 깃털펜이나 딥 펜으로 쓴 것으로, 힘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
필적 폭의 미세한 변화는 공간 리듬을 표현하는데, 폭 방향의 추가 자유도로 볼펜으로 쓴 필적보다 더 아름답다.
도. 그러나 펜의 폭은 제한되어 있다. 앞의 예에서 뱀동이 약간 느긋한 것처럼 기껏해야 1 차원 반공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사이.
중국 서예는 아름다운 물건으로 가득 차 있다: 갑골문의 신비로운 아름다움, 종정대천의 소박한 아름다움, 관풍의 묵중한 아름다움.
해서체의 아름다움, 행서의 나부끼는 것, 초서의 붓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 사람: 왕희지, 추 수량, 안진청, 류공권, 장욱, 와이소, 수, 황, 채, 채 ... 유명한 예술가.
몇 세대, 제각기 요염하다. 서예는 백가쟁명을 수용하지만, 각 집은 모두 자신의 개성의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이는 한자의 큰 자유에서 기원한 것이다.
자유도는 다차원 공간에서 나옵니다. 한자에는 사물,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음음, 인식, 중계, 차용 등 6 권의 책이 포함되어 있다. 도형의 상형문자
형태 변환은 당연히 2 차원이다. 다른 다섯 권의 책에도 대부분 상형 문자, 상형 문자 등이 있다.
준 사운드, 2 차원이 아닌 것은 수용할 수 없다. 또한 한자는 데스크탑과 마찬가지로 가로, 세로, 점, 왼쪽, 오른쪽 등의 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퍼즐 게임에서, 너는 반드시 2 차원의 자유가 있어야 하고, 변화무쌍한 아름다운 도안을 철자해야 한다. 한자는 본질적으로 두 가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차원이 말을 질주하는 것처럼 한자미의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서예는 구조를 중시하는데, 그림의 구도와 비슷하다. 적어도 2 차원 공간에서 제공하는 많은 자유도가 있어야 글리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틀이 있어야 인감, 예서, 해서체, 행, 풀의 특징을 표현해야 각 집의 다른 풍격을 통쾌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서예는 손목에 신경을 쓰고, 서예가의 손목은 공중에 매달려 있어 마음대로 팔을 휘두르며 3 차원 공간에서 최고의 수준을 발휘할 수 있다.
두우
서예는 필법을 중시하는데, 대부분 그 독특한 도구 덕분이다. 붓은 모든 만년필 중에서 가장 신기하다. 비아
자유: 볼펜에는 자유가 하나뿐입니다. 깃털펜과 만년필의 펜촉은 갈라져 있어서 폭에서 약간 드러날 수 있습니다.
정도는 1 에서 2 사이입니다. 브러시는 수백 개의 머리카락으로 구성되며, 각 머리카락은 다른 정도로 구부러질 수 있으며, 그 이상의 자유도가 있습니다.
수천? 붓이 이렇게 많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예가가 자유롭게 수천 자를 쓸 수 있다.
붓을 만필의 왕으로 공경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붓의 다자유도를 적절히 활용하면 서예의 차원을 높일 수 있다. 만년필 잉크의 풍족함, 만년필 운동의 경중,
펜촉의 방향은 옳고, 조작의 아름다움은 한결같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점잖고, 두터우며, 질감이 풍부하며, 유공권의 필법이 힘차게 우뚝 솟아 있다.
하지만 골감이 있다면 입체적인 시각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입체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믿지 않습니까? 펜에 대한 칭찬은 천 배이다: 힘이 종이의 뒷면을 관통한다.
2D 용지에 수직인 세 번째 차원이 없으면 어디로 스며들까요?
("과학 대중화" 에서 발췌)
15. 다음 분석 중 문의에 맞지 않는 것은 (3 점) 이다.
A. 공중의 새는 야전마보다 더 높은 자유도를 누리고, 차원이 많을수록 자유도가 커진다는 것을 증명한다.
B 한자의 자유는 그것의 다차원 공간에서 비롯되며, 많은 서예가의 아름다운 개성과 풍격에서 비롯된다.
C. 붓은 다른 필기도구보다 더 많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차원을 만들 수 있다.
D. 류연의 서예가 종이 뒷면에 스며들어 시각적인 입체효과를 만들어 중국 서예의 입체효과를 반영할 수 있다.
16. 전문을 결합하여 다음 질문에 답합니다. (7 점)
(1) 저자가 2 항에서 말한' 3 차원' 은 무슨 뜻입니까? (2 점)
(2) 중국 서예가 왜' 입체' 효과를 낼 수 있을까? (5 점)
다음 단락을 읽고 질문 L7 ~ 2 1 을 완료합니다.
어린 시절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로 나는 줄곧 할아버지의 집에서 살았다. 어느 해 우리 할아버지는 옛집을 팔고 또 한 벌 사셨다. 새 집의 뜰에는 작은 정원이 하나 있는데, Ovsiannikov 대령 일가는 정원 왼쪽의 벽 밖에 산다. 그들 집에는 세 명의 어린 소년이 있다.
할아버지 정원 왼쪽 벽 밖에 있는 마당에는 거의 매일 오후 세 명의 어린 소년이 놀고 있다. 모두 잿더미다.
나는 그들의 키에 근거하여 판단할 수 밖에 없다.
나는 울타리의 틈을 통해 그들을 바라보았다. 그들은 나를 찾지 못했지만, 나는 그들이 찾았으면 좋겠다. 나는 그것들을 매우 좋아한다.
재미 있고, 즐겁고, 조화롭게 내가 본 적이 없는 각종 게임을 한다. 나는 그들이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두 사람.
오빠에 대한 형의 태도는 생김새가 익살스럽고 발랄하고 기민한 그런 것이다. 만약 그가 쓰러진다면, 두 형제는
나는 웃을 수 있지만, 나는 발을 헛디뎌진 사람처럼 남의 불행을 기뻐하지 않고, 즉시 동생을 일으켜 세울 것이다.
오빠가 일어났어요. 만약 그가 넘어져서 손이나 무릎을 더럽히면, 그들은 우엉잎과 손수건으로 그의 손과 바지를 닦을 것이다. 둘째 형이 옳다.
그는 말했다:
"너 이런 바보 같은 꼴 좀 봐."
한번은 나무 한 그루를 기어올라 그들에게 휘파람을 불었다. 그들은 호루라기를 듣자마자 모두 멈추고 느긋했다.
천천히 모여서 가끔 나를 한 번 보고 조용한 토론을 시작한다. 나는 그들이 반드시 나에게 석두 을 던지고, 그리고 빨리 나무에서 내려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석두 을 줍고, 주머니 몇 개를 쑤셔 넣고, 잠시 멈추고, 나무에 올라갔지만, 이미 나에게서 멀리 떨어진 마당 구석에 도착했다.
나는 공원에 놀러 갔다. 분명히, 그들은 이미 나를 잊어버렸다. 이것은 나를 실망시켰지만, 나는 먼저 전쟁을 시작하고 싶지 않다. 잠시 후,
통풍이 잘 되는 작은 창문에서 누군가가 그들을 불렀다.
"얘야, 어서 집에 가! 클릭합니다
그들은 거위 세 마리처럼 순순히 천천히 걷고 있다.
나는 울타리 위의 나뭇가지에 여러 번 앉아 그들이 나와 함께 놀기를 기대했지만, 그들은 한번도 소리를 지르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줄곧 머릿속에서 그들과 놀았고, 때로는 특별히 몰입해서 참지 못하고 울기도 하고 웃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그때 그들은 함께 나를 바라보며 작은 소리로 무언가를 말했다. 나는 어색해서 나무를 기어 내려왔다.
한번은 그들이 숨바꼭질을 하다가 둘째가 사람을 찾을 차례가 되었다. 그는 성실하게 두 손을 업고 창고 구석으로 뛰어갔다.
눈을 가리고 거기에 서서 조금도 훔쳐보지 않는다. 형과 동생은 뛰어가서 숨었다. 동생은 빨리 달려서 소탈하게 숨었다.
창고 캐노피 아래 넓은 썰매 속에 놓자 형은 당황하여 우물 주위를 뛰어다니며 숨을 것을 찾지 못했다.
내 자신의 장소.
"하나," 둘째 형이 소리쳤다. "둘 ..."
동생이 급하다. 그는 갑자기 우물장에 뛰어올라 우물줄을 잡고 발을 빈 통에 집어넣고 통이 병합되는 소리만 들었다.
누군가가 담장을 몇 번 두드리자 그 사람은 사라졌다.
나는 깜짝 놀라 우물 풀리가 빠르게 회전하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곧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뛰어내렸다.
그는 그들의 마당에 뛰어들어 소리쳤다.
\ "우물 에 떨어졌다! ...... "
나와 둘째는 동시에 평행봉 가장자리로 뛰어갔다. 그는 평행한 밧줄을 꽉 잡고 갑자기 위로 당겼다. 나는 제때에 올라가서 평행 밧줄을 막았다.
이 위기일발의 즈음에 그들의 큰형도 우물가로 달려가 물통을 끌어올렸다. 그는 말했다:
\ "제발 부드럽게! 클릭합니다
우리가 얼른 동생을 끌어당겼을 때, 그도 겁에 질렸다. 피가 오른손의 손가락에서 떨어지고 목의 피부가 긁혔다.
나는 큰 덩어리를 맞고 발에서 허리까지 흠뻑 젖었고, 얼굴빛이 창백하고 푸르러졌지만, 나는 여전히 부들 떨면서 웃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눈을 크게 떴다
웃음 의 눈, 긴 목소리를 끌어 말했다:
"내가 어떻게-내가 어떻게 떨어졌을까?"
"너 미쳤어, 그게 다야. 클릭합니다 그의 둘째 형은 그를 껴안고 손수건으로 얼굴의 피를 닦았고, 첫째는 슬펐다.
그가 말하길, "우리 집에 갑시다. 어차피 우리는 숨길 수 없다. "
"맞을 수 있을까?" 제가 묻겠습니다.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나에게 손을 내밀어 말했다. "너 정말 빨리 달리는구나!" " ""
나는 그의 칭찬을 듣고 매우 기쁘다. 내가 미처 그의 손을 잡아당기기 전에, 그는 그의 둘째 형에게 말했다. "가자, 그가 원해."
감기에 걸렸어요! 그가 넘어졌다고 말해라, 넘어진 일은 말하지 마라! ""
"그래, 말하지 마." 형이 몸서리를 치며 동의를 표시했다. "나는 웅덩이에 빠졌지, 그렇지? 클릭합니다
세 형제는 모두 떠났다.
이 모든 일이 너무 빨리 일어나서, 나는 고개를 돌려 뒤를 보았다. 내가 방금 마당에 뛰어든 그 나뭇가지는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움직이자 노란 잎이 위에서 떨어졌다.
삼형제는 거의 일주일 동안 나오지 않았다. 나중에 놀러 나와서 예전보다 더 시끌벅적하다. 사장이 나를 나무 위에 보았다.
친절하게 나에게 소리쳤다.
"내려와 우리를 찾아라!"
우리는 창고 캐노피 아래 낡은 썰매를 타고 서로를 바라보며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린시절" 에서 발췌, 니고역, 삭제)
17. 세 어린 소년과 놀이 친구가 되기 전에 나는 무엇을 했습니까? 요점으로 개괄해 주세요. (5 점)
18. 세 형제는 서로 관심을 갖고 화목하게 지내는 것 외에 재치 있는 성격 외에 뚜렷한 개성이 있다. 한 사람당 한 개씩 주세요.
세 형제의 다른 성격을 말하다. (6 점)
19. 컨텍스트에 연락하여 질문에 답합니다. (6 점)
(1) "이것은 나를 실의에 빠뜨렸지만, 나는 먼저 싸우고 싶지 않다" 는 중의 "나" 가 왜 실의에 빠졌을까?
(2)' 내가 위에서 뜰로 뛰어든 나무권이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노란 잎이 위에서 떨어지고 있다.
이 설명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20. 나의 어린 시절은 내가 세 어린 남자아이와의 교제에서 반영될 수 있다. 본문의 세 곳에 선을 그으세요
한마디로 내 어린 시절의 상황을 요약하다. (5 점)
2 1. 본문 저자와 같은 나라에 속하지 않는 작가를 선택하다. (2 점)
A. 푸쉬킨 톨스토이 체호프츠위그
제 3 부 작문 (***60 점)
동사 (verb 의 약어) (1 다도문제, 60 점)
22.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씁니다. (60 점)
게임은 우리와 함께 성장한다. 이 게임에는 규칙, 도전, 행복이 있습니다 ... 게임에 직면하고, 생각하고, 선택하고, 판단합니다.
"게임"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① 선택 스타일 (시 제외). ②600 자 이상. ③
수험생 이름과 학교 이름은 본문에 표시할 수 없다.
답안을 참고하다
1.C.
2.d.
3.a.
4.D
5.A
6. 예: 매끄러운 직선은 직설적인 아름다움이고, 조용한 마을은 조용한 아름다움이다.
7. 영국 공학부
(2)① 방초가 신선하다. ② 흐린 녹색; ③ 강남의 아름다움이다. ④ 만리장성을 가로 지르는 50 줄의 소리; ⑤ 여산을 둘러보다. 내 그림자를 내게 가져와, 우리 세 사람이 되게 해 줘.
(3)①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②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고 천국은 우리의 이웃이다.
8.( 1) 재전송 (2 "누락", 파손, 누락 (3) 조준경 (4) 제작 ... (5) 우회를 듣다.
9.c.
10.c.
1 1. 한 번, 한 링 준인이 당나라 콜트를 진나라로 보냈습니다.
③ 하물며 오백리야?
12.( 1) 유유히: 대나무 숲 깊은 곳. 긴 울음소리: 긴 울음소리
(2) 이 시는 시인이 대나무 숲에서 홀로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고 명월을 동반하는 것을 말한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 홀로 앉다',' 거문고',' 휘파람' 등의 동작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정야 명월을 묘사한다. 시 전체의 아름답고 우아한 경지를 형성하여 시인의 고요하고 담담한 심경을 전달하였다.
13.a.
14.b.
15.b.
16.( 1) 은 공간의 "3 차원", 즉 앞뒤 좌우를 나타냅니다. (2) 우선 한자는 본질적으로' 2 차원' 이다. 표정은 손목에 신경을 쓰기 때문이다. 3 차원 공간에서 최대한의 자유도를 발휘하고, 붓의 많은 자유도를 적절히 운용하여 서예의 차원을 증가시켜 시각적인 입체효과를 만들어 입체적이다.
17.( 1) "나" 는 울타리의 틈새에서 그들을 관찰했다. (2) "나" 는 나무에 올라가서 그들에게 휘파람을 불었다. (3)' 나' 는 울타리 위의 나뭇가지에 앉아 나를 놀게 할 것을 기대한다. (4) "나" 가 동생을 구했다. (5) 우리는 창고 캐노피 아래 낡은 썰매에 앉아 서로를 바라보며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18.① 형님: 진정하세요. 두 형제에게 관심을 가지세요. 예를 들어 형님도 우물가로 달려가 "좀 부드럽게 해주세요!" 라고 말했다. 나의 어린 동생이 우물에 빠졌다. 그는 도우면서 부드럽게 생각하고, 그를 해치지 마라. 둘째 형: 언어와 동작의 묘사를 통해 둘째 형이 성실하고 유머러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두 손이 눈을 가리고 거기에 서서 조금도 훔쳐보지 않는다." 너 미쳤어, 그게 다야. 3 동생: 재미있고 귀엽고 발랄하고 기민하다. 숨바꼭질, 우물로 뛰어들다'' 나는 물웅덩이에 빠졌지, 그렇지? "
19.( 1) "나" 는 그들이 나에게 석두 던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은 많은 석두 들을 주워서 먼저 전쟁을 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나와 함께 놀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매우 실망했다. 그러나 "분명히, 그들은 이미 나를 잊어버렸다." " 내 어린 시절의 외로움과 파트너에 대한 갈망을 알 수 있다. (2) 이 세부 묘사는' 나' 동작이 빠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당에 뛰어들어 사람을 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다. 또한' 나' 가 항상 세 형제를 주시하고 있고, 나도 마음속에서 그들과 함께 놀았던 적이 있는데, 이는 나의 어린 시절이 얼마나 외로웠고, 얼마나 놀이 친구를 갖고 싶었는지를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0. 밑줄 친 문장에서 우리는' 나' 가 외롭고, 반려자가 없고, 관심이 부족하고, 즐겁지 않고, 남을 경계하고, 자주 얻어맞는 것을 볼 수 있다.
21.D.
22. 경기
게임은 나와 함께 성장한다.
우리의 다채로운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는 잊을 수 없는 게임이 많다. 어떤 것은 체질을 증강시키고, 어떤 것은 지혜를 키우고, 어떤 것은 단결하여 협력하게 한다. 재미있는 게임은 우리와 함께 성장하고, 끝없는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전학년 어느 날, 바로 한겨울이었던 것을 기억하고, 나와 학우들은 얼어서 움츠러들었고, 오빠 언니들은 창밖의 바람이 부는 운동장에서 게임을 했다. 줄넘기를 하는 사람도 있고, 제기를 차고 있는 사람도 있고,'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는 놀이도 있다. 그들은 머리에 열기로 놀고 있어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웃겼기 때문에 좋은 친구들도'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고 제안했다. 추위에 직면하여 우리도 웃으며 달리고, 마음이 훈훈하고, 다시는 떨리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암탉의' 닭' 을 연기하여 독수리를 피할 때, 우리는 단결하여 서로 도와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기억 속의 정월대보름 수수께끼 게임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그때 할아버지는 나를 정월대보름에 데리고 가셨다. 나는 각양각색의 등롱에 현혹되어 연이은 수수께끼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할아버지는 궁등을 가리키며 물었다. "반춘추, 한 글자?" " 나는 불쑥 튀어나왔다. "여름겨울!" 할아버지는 굳은 표정으로 말했다. "허튼소리 하지 말고 머리를 써라." 나는 잠시 고심하다가 마침내 구름을 헤치고 햇빛을 보았다. "진 () 자" 라고 나는 흥분해서 대답했다. 할아버지는 웃으며 칭찬하셨다. "그래, 바로 춘추 진 () 자! 전갈은 가르칠 수 있다. " 할아버지의 격려로 나는 다른 십자말 풀이를 "처리" 하러 갔다. 십자말 풀이는 지혜의 결정체이며, 추측을 많이 하면 머리를 쓸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 지혜가 있다.
게임은 모든 아이들이 성장하는 요람이다. 매 경기마다 단련의 기회다. 이 때문에 어린 시절은 황금색이다. 열심히 게임을 경험하면 마음속에 웃음이 가득하다. 지식으로 체험해야 무궁무진한 신비가 있다. 게임이 우리와 함께 건강하게 자라게 하세요!
게임은 나와 함께 성장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주변 사물의 변화도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게임은 사람들의 일종의 오락 방식으로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 어른들은 젊었을 때 텔레비전, 컴퓨터, 게임기 등 전자제품이 없었다. 그때 그들은 장난감을 살 돈이 없어서 스스로 장난감을 만들어 놀았다. 예를 들어, 집에서 개스킷 한두 개를 수집한 다음 거위털의 뿌리를 잘라서 닭털을 꽂는 파이프로, 개스킷과 파이프를 꿰매고, 마지막으로 평소 모은 예쁜 수탉 털을 파이프에 꽂으면 예쁘고 실용적인 닭관을 갖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가 지금 노점에서 산 것보다 나쁘지 않다. 그리고 우리 엄마의 제작 과정만 들어도 이미 재미있으니, 노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대나무 총과 같은 것들이죠. 먼저 따낸 대나무를 적당한 길이로 썰어 파낸 다음 적당한 두께의 젓가락을 찾아 손잡이를 만든 다음' 천연 총알' (나무의 작은 과일이나 종이로 만든 작은 공) 을 설치하면 대나무 총총이 완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젓가락을 앞으로 밀기만 하면 총알이 발사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집 점프, 쇠고리 구르기, 포위 공격, 고무줄 점프와 같은 전통 게임을 한다. 어른들은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각종 전자제품은 없지만, 매일 자신의 장난감으로 게임을 하며 즐겁게 지낸다.
이 말은 요즘 아이들이 하는 게임이 이전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이테크 전자 제품입니다. 지금의 게임은 이전보다 선진적이지만 약간의 부족함도 있다. 예를 들어, 비디오 게임을 너무 많이 하면 시력이 나빠지고, 통제가 잘 되지 않으면 중독이 되어 공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 각자는 순수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게임은 우리와 함께 성장한다. 미래에 더 고급 게임이 있다면, 우리는 그 전통 게임들을 잊을 수 없다. 전통 게임은 대대로 전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어린 시절이 더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