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공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는 우아하고 정교하며 시정이 충만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계공 선생의 서거 2 주년을 맞아, 이 스님을 기념하기 위해, 우리는 계공 선생의 학생인 유 씨를 인터뷰하여, 계공 조돈수 아야코 () 라는 진귀한 서예 작품의 창작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사실, Qigong 씨는 공식적으로 서예 학생을 받아 본 적이 없었습니다. 오늘 기자들에게 말했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의 지도, 수천을 받아 들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나는 운이 좋게도 제 선생님의 직접 시범을 받았다. 선생님이 손으로 그에게 서예를 가르쳤던 것을 기억하고, 제나라 선생님은 직접 연필로 서예 숙제를 고쳤다. 아쉽게도 나는 당시 철이 없었고, 계공 선생이 수정한 부분에 따라 붓으로 묘사했지만, 이 귀중한 원고를 보존하지 못했다. 처음에 나는 계공 선생을 만날 수 있었다. 지금까지 이것은 완전히 행운의 신의 가호라고 말했다. 스승이 계공 선생으로부터 서예를 배우기 전에, 지금까지 김유민 선생으로부터 인감, 서예, 단추를 새기는 것을 배운 적이 있다. 김유민 선생은 유명한 인감 대사로,' 시간을 지키는 선생의 진전' 을 받은 적이 있다. 선생님의 영향으로 오늘날에는 인감과 서예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오늘 막 중학교에 들어갔을 때, 어느 날 그는 서단 헌책방에 가서 그림에 관한 책을 샀다. 그는 책을 고르고 있는데, 한 사람이 다가와서 그에게 말했다, 꼬마야, 너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니? 선생님께 소개해도 될까요? 오늘 곤혹스러운 표정으로 이 착한 낯선 사람을 바라보고 있다. 이때 서점 주인은 이 분이 베이징의 유명한 화가 김협충 선생이라고 재빨리 말했다. 너는 왜 빨리 승낙하지 않니? 오늘 들어 보니 흔쾌히 동의했다. 이후 김협충 선생은 처음으로 기공 선생에게 소개된 것이 아니라 유명한 공필 화가 마진 씨에게 소개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김협충, 김협충, 김협충, 김협충, 김협충, 김협충) 하지만 몇 차례 그림을 공부한 후, 지금은 그가 너무 섬세한 그림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김협충 선생에게 말했다. 김선생은 이렇게 하자, 내가 너에게 계공 선생을 소개시켜 산수화를 배우겠다! 애석하게도 1957 특별반우시기에 김협충 씨의 약속은 미처 이행되기도 전에 신장 박물관으로 보내졌고, 이 일도 지연되었다. 시간이 10 년 빨리 지나가다. 평소 접촉을 통해 서구 () 의 집 근처에 사는 장서가 조 () 씨도 선생의 좋은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되어 깜짝 놀랐다. 1967 경조의 소개로, 마침내 오랫동안 마음에 두고 있던 선생님을 만났다. 그가 자신의 이전의 경험을 선생님께 말하자, 제나라 선생은 웃으며 말했다. 그럼 우리는 다른 사람처럼 굴지 말자. 그 이후로, 지금과 계공 선생의 관계는 점점 더 밀접해졌고, 계공 선생은 늘 오늘날의 서예와 회화 방면에 대한 건의를 해 주었다. 1970 년대에 계공 선생은 베이징 서성 청샤오 골목에 살았는데, 오늘 거주하는 청화가에서 도보로 10 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때때로, 계공 선생은 자주 와서 오늘과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내가 집에 없을 때, 남편은 내가 소장하고 있는 그림을 보러 자주 왔다. 집에 도착하면 나는 그를 차에 두고 그를 집으로 데려다 줄 것이다. 우리는 걸으면서 아버지와 이야기할 수 없다. 한번은 내가 청샤오 골목 서쪽 입구에 있는 큰 나무 앞으로 걸어갔을 때, 왕선생은 고개를 들어 그 나무를 바라보며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무는 사계절, 음양이 있다. 그것들을 잘 그릴 수 있다면 좋겠다! 。 유 씨는 미소를 지으며 기자에게 당시의 정경을 묘사했다. 오늘 명대 서예가 문징명의 원작을 소장하였다. 계공 선생은 집에서 이 손으로 쓴 두루마리를 보고 그것을 자신의 아파트로 가지고 가서 두루마리 끝에 한 단락의 글을 썼다. 유 씨는 이 서예에 매료되어, 그는 심지어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글자를 쓸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한탄했다. 선생님의 서예에 대한 감상에서, 평소에 모사를 배울 수 있도록 제나라 선생에게 보물을 요구할 계획이다. 그래서 지금 그가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일본 두루마리를 꺼내고, 스스로 주사잉크를 연구하고, 작은 빨간 브러시로 주사에 묻혀서 자를 비교해 조금씩 두루마리 종이에 주사줄을 그렸다. 기공 선생은 오늘 두루마리 종이를 들고 가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네가 이 체크무늬를 매우 자세히 그렸으니, 이렇게 그리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런 식으로, 계공 선생은 이 장권을 받아들였다. 2 ~ 3 개월 후, 어느 날 방문하러 갔는데, 제나라 선생은 그에게 긴 두루마리를 주었다. 장권을 열기 전에, 지금까지 계공 선생이 무엇을 쓸지 모르겠다. 그는 두루마리가 얼마나 긴지 짐작했다. 김 선생님은 아마 오늘 시 한 수를 쓸 것이고, 내일 한 마디를 쓸 것이다. 열어보니 초서였구나. 나는 기뻐서 집에 가져가서 반복해서 읽었다. 나는 정말 손을 놓을 수가 없어, 오늘 기쁘게 말했다. 이에 따르면, 계공 선생이 이 천자문을 썼을 때 마침' 4 인방' 이 산산조각 났다고 한다. 문혁 시대 중국의 많은 지식인들처럼 선생은 불공평한 대우를 많이 겪었지만, 치 선생은 묵묵히 참으며, 심지어 자신의 서예가 문혁 시대 모사대자보에서 연습되었다고 농담까지 했다. 1975 년, 계공선생은 그의 반생을 돌보는 아내를 잃었다. 제나라 선생과 아내는 감정이 깊어서 아내가 그를 보살펴 주었다. 그녀가 죽은 후, 제선생이 쓴 모든 시와 대화는 아내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을 드러냈다. 문혁 후기에 계공 선생은 경추병을 앓았다. 이제부터는 기공 선생이 길을 걷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앞에는 유기유리 커버가 있고 뒤에는 쇠고리가 하나 있다. 계공 선생이 중병에 걸렸을 때, 그는 길가에서 기절했다. 문혁이 끝난 후 선생의 경추병은 기적적으로 좋아졌고, 제나라 선생의 심정도 매우 슈창. 그는 친구에게 이' 4 인방' 이 쓰러졌으니 내 경추병도 좋아졌다고 자주 말했다. 그가 그때 행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런 역사적 과정을 거쳐서, 계공 선생의 서예가 더욱 유창하고 민첩해졌다. 바로 이런 상황과 심정으로, 오늘 계공 선생에게 수천 자의 초서를 요구했다. 오늘 기자에게 초서는 획을 통해 자신의 기질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전달체라고 말했다. 계공 선생은 장권 뒤의 후기에서 자신의 창작 과정에 대해서도 언급했지만, 이 작품의 무결성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다. 문장 전체가 선과 선, 글자와 글자가 어우러져 호응하며 단숨에 이뤄지는 것은 계공 선생의 고명한 서예 기교와 즐거운 심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두터운 예술적 업적 외에도, 계공 선생의 초서 천자문은 그 희소성 때문에 더욱 귀중해 보인다. 지금까지 선생님의 행서는 매우 흔하지만, 초서는 매우 적고, 완전한 초서는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계공 선생의 서거 추모식에서, 지금까지 계공 선생을 위한 만가: 바다 깊은 곳, 40 년 스승, 온갖 방법으로 마음을 가르쳤다. 이 만가는 오늘과 계공 선생 사이의 깊은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오늘 계공 선생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우리 어머니는 살아 계실 때 매년 설날에 계공선생에게 쌀국수 고기, 얼린 껍질, 튀김 짠 음식 등과 같은 설맞이 요리를 가져다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매년 이맘때, 나는 제나라 선생님께 연표 한 장을 줄 것이다. 그때 내가 주머니를 만지기만 하면, 지 선생은 내가 그에게 또 도장을 보냈다는 것을 알았다. 오늘 그는 항상 계공 선생을 위해 30 여 개의 도장을 조각한다고 한다. 이 도장들은 계공 선생이 생전에 썼던 것으로, 특히 그 상용적인 인장들이 오늘에 비할 데 없이 영광으로 생각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계공 선생은 좋은 친구가 죽기 전에 오늘 계공 선생을 위해 마지막 해의 우표를 새겨서 그와 계공 선생의 영원한 기념이 되었다. Qigong 씨 는 \ "돈 아야코 \" 를 출판 할 때, 또한 오늘 에 대한 배려를 극진히 하고 있다. 1995 년 겨울, 왕선생의 집에 가서 출판에 대해 의논하며, "출판하고 싶습니다. 사무는 제가 달리겠습니다. 원고비는 당신이 내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계공 선생은 고개를 저으며 안된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종이 한 장을 꺼내 "이 작품은 내가 김 선생님께 준 선물이며, 그가 처리하기로 했다" 고 적었다. 표지의 제사를 결정할 때, 계공 선생은 전통 규칙을 깨고 젊은 세대가 이 비문에 오르도록 견지했다. 이런 일에 대해서는 오늘 자연히 알고 있다. 규칙에 따르면, 그것은 계공 선생의 선생님이나 동행중의 유명 인사가 써야 한다. 학생으로서, 그는 어떻게 계공 선생의 이름을 쓸 자격이 있습니까? 이 일에 대해 처음 언급했을 때, 오늘 왕 선생의 건의를 완곡하게 사절했는데, 왕 선생이 조박초 선생이나 다른 사람을 찾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잠시 후, 오늘 다시 왕 선생의 서명을 요청했을 때, 계공 선생은 화가 나서 말했다. 만약 네가 다시 쓰지 않는다면, 나는 큰 글씨로 쓸 것이다. 비록 그는 계공 선생이 납자로 표지를 장식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지금까지도 거듭 거절했다. 나중에, 계공 선생의 조카 장경호는 오늘 이렇게 말했다. "이런 운명과 이런 감정은 너희들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적어주세요, 김 선생님! 지금은 보기만 좋지 않으면 더 이상 밀지 못하고 긴장하게 책 표지에' 기공초서 천자문' 이라는 글을 썼다. 여기까지 이야기하면서, 오늘 감탄했다: 이것은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지지이자 학생에 대한 채찍질이다! 계공선생은 국학의 대가, 교육자, 고문학자와 시인일 뿐만 아니라 서예가, 화가, 문화재감정가이기도 하다. 그의 서예 방면에 조예가 특히 두드러져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지금 말하자면, 계공 선생의 서예는 자연을 숭상하고, 내포가 깊으며, 그의 많은 학식의 결정체이다. 일단, 이 특별히 qigong 씨에 게 물어, "너무 많은 모방 밖에 서, 아무리 가짜 보이는, 왜 모두 같은 보이지 않아?" " 제나라 선생님은 서예는 인간 기질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기질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설명했다. 쓴 글자가 어떻게 똑같을 수 있습니까? 나중에, 계공 선생의 저서와 작품을 반복해서 연구하는 과정에서, 오늘의' 자연' 이라는 단어가 점점 더 깊어질 것이다. 계공 선생이 나를 위해 쓴 수천 자를 보세요. 지용 선사의 모사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글자체와 구조의 풍격만 유지했을 뿐, 주로 계공 선생 본인의 필법과 스타일 때문이다. 그러므로, 계공 선생의 이런 초서는 그의 탄탄한 공로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자 재창조이며, 결국 독특한' 우' 를 형성한다. 지금 말하자면, 계공 선생은 그에게 천자초서 한 장을 준 후, 특별히 그에게 말했다. 내가 쓴 대로 하지 말고, 내가 어디에서 배웠는지, 너도 어디서 배웠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도 계공 선생의 서예 교육에 대한 중요한 관점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오늘 지용 대사의 진초서를 직접 모사하니, 확실히 큰 도움이 되었다. 계공 선생도 생활 속의 좋은 선생님이다. 오늘 왕 선생의 생활이 매우 간단하다고 탄식했다. 당시 대학 교수 월급은 낮지 않았지만 집에는 거의 아무것도 없었다. 한동안 베이징에서 소파나 술집과 같은 나무 가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유행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이 이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싶고, 목수 한 명을 초대할 생각이다. Qigong 씨는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왜 이렇게 했습니까? 오늘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네, 왜 그러세요? 그래서 나는 바람을 따라 가구를 만드는 생각을 포기했다. 감상가로서, 계공 선생도 선생님으로 불릴 수 있다. 그는 선반이 없는데, 더 귀중한 것은 그가 그림을 보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말하자면, 과거에 계공 선생은 늘 그의 집에 가서 그림을 보고, 다 본 후에 그에게 상세한 분석을 해 줄 것이다. 때때로 지금 집에 없을 때, 계공선생은 그림을 다 본 후에 연필로 작은 쪽지를 써서 어느 것이 사실인지 설명하는데, 왜? 어떤 모습일까요? 의문이 있는 곳 선생은 물음표를 그려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등 유추할 것이다. 지금까지도 그 당시의 소중한 메모들이 보존되어 있다. 때때로 선생님을 친구의 집에 소개하여 그림을 보고, 제나라 씨도 흔쾌히 갈 것이다. Qigong 씨는 종종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는 사진을보고 싶다! 그가 보기에, 끊임없이 관찰하고, 끊임없이 궁리하고, 다시 생각하고 연구해야 진품과 모조품의 차이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고, 감별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