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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 태극이론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이경을 아는 사람은 모두 이경 위에 태극이 있다는 것을 안다. 사람들은 이이가 음양 관계를 밝혀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태극이란 무엇인가? 음양이란 무엇입니까? 누구도 똑똑히 말할 수 없다. 나는 사고의 관점에서 태극과 그 신비, 음양과 그 변화를 탐구하여 그것이 신비롭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것은 확실히 심오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역경> (WHO) 는 음양 관계를 해석했다. 태극이 주는 느낌은' 신비' 라는 단어인데, 이' 신비' 라는 단어는 영원히 파악할 수 없는 깊고 예측할 수 없는 의미를 준다. 뒷걸음질 치게 하고, 발을 들여놓는 사람은 거의 없다. 어떻게 사고의 관점에서 태극으로 깊이 들어가 그것의 신비를 발견할 수 있는지, 뒤에서 이야기할 것이다. 여기서 나는 태극의 원리와 음양의 참뜻을 직접 토론할 것이다.

우선 태극의 회전과 신비.

이경의 음양의 변화는 음양이 서로 쫓고, 양극은 음음으로 돌아가고, 음극은 양으로 돌아가고, 주는 반복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기후상의 사계절은 주기적이며 전형적인 음양 변화이다. 태극은 음양 대립으로 인한 반복적인 운동으로 태극방적기라고 불린다. 태극회전기가 사물에 미치는 영향이 깊기 때문에 음양 헤지회전기의 피상적인 그래픽 이해를 구별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현' 자 대신' 현' 자를 사용하여 태극회전기의 심도를 드러냈다. 따라서' 태극현기' 는' 태극방적기' 보다 이런 메커니즘이 사물에 미치는 깊은 영향에 더 중점을 두고 있고,' 태극방적기' 는 음양 헤지 자체의 회전 메커니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역경> 음양 변화 운동의 동력은 태극의 음양 대립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역경> 변화는 태극의 회전에 의해 결정되며 태극의 신비의 일부이다. 왜 음양이 헤지합니까? 이 문제는' 음양의 참뜻' 에서 토론할 것이다.

태극' 은 무슨 뜻인가요? 극은 종점이므로 더 이상 할 수 없다. 너무' 는 극단에서 내려오는 것을 의미하고,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아래의 모든 것은 이 극단과 관련이 있다. 태극은 우주 만물의 운동이 모두 이 음양 대충과 관련이 있어 다른 것은 아무것도 찾을 수 없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동양 문화에서 태극은 우주의 만물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동력의 원천을 드러낸다! 서양인들은 지구 자전의 초기 동력이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어 신이 그것을 발로 찼다고 농담을 했다. 현대과학은 아직 이 문제를 분명히 밝히지 않았지만, 중국 고대인의 태극 원리는 이미 이 점을 밝혀냈다. 동양인의 사유가 정말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태극의 원리와 참뜻.

태극도의 회전에서 볼 수 있듯이, 붉은 검은색이 얽힌' 팥점' 이 두 개 있는데, 붉은 색은 양, 검은 색은 음이다. 회전은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 방향일 수 있습니다. 즉, 시간이 앞으로 뒤로 흐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시간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역운동은 시간의 역이다.

태극도를 보면 빨간 머리에 검은 점이 있고, 극홍은 흑의 시작이고, 검은 머리에는 빨간 점이 있고, 극흑은 붉은색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내포는 음양이라고 불리며, 이로 인해 배우기 쉽다. 중국 고대인들은 이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중국 전통문화가 수학에서 심각하게 응용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경에는 태극이 있다. 이이는 태극이 회전하는 음양도에서 음양 대충을 무시하고 음양 추구에 집중하며 회전을 잃고 변심을 얻었다. 이일은 태극의 정관이다. 그가 본 것은 태극의 회전이 아니라 음양의 변화였다.

그러나 태극의 참뜻은 그녀의 동태관, 즉 그의 방적기에 있다. 역동적으로 보면 태극의 붉은 점과 검은 점은' 포옹' 이라는 뜻으로 이일의 뜻과는 완전히 다르다. 태극의 운동은 음양의 충돌이다. 이것은 그녀의 운동의 형식이지만, 그녀의 충돌의 목적은 상대방과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 껴안는 것이다. 이것이 그녀의 운동의 속성이다. 오랜만에 만난 두 연인처럼 만나기만 하면 만난다. 이 동작을 음양 충돌이라고 합니다. 그들이 만나는 목적은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포옹하는 것이다. 만남은 그들의 운동 형태이고, 포옹은 그들의 운동 속성, 즉 그들이 만나는 행동 과정의 운동 의미이다. 이런 연인들 사이에서' 포옹' 을 위해' 충돌' 하는 것은 가장 아름다운 속성을 가진 운동 과정이다. 상호 포용' 의 의미는 조화, 조화, 융합이다. 따라서 태극방적기는 외부 충돌과 회전뿐만 아니라 내부 포용 특성도 갖추고 있어 의미가 크다. 태극의 충돌은 사물의 운동을 촉진시켰고, 태극의 포옹은 사물의 형성을 응결시켰다. 그래서 태극은 우주 만물의 움직임과 응집을 주도하는 힘이 있다는 것을 드러낸다. 이런 힘은 음양의' 헤지' 와 운동 변화를 일으키는 힘, 음양의' 포옹' 과 상호 의존적이고 공존하는 관계가 특징이며 만물의 최고의 운동 특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이든 운동을 하면 그것을 움직이게 하는 태극방적기를 찾을 수 있다. 다음 토론회에는 많은 사례 분석이 있어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지적하고 싶은 것은 사물 운동 뒤에 아태지 방적기가 있기 때문에 왜 인간의 문화와 물질이 여전히 부패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인류 역사상 태극에 대한 인식은 태극의 정적관에서 출발해 태극방적기의 진정한 의미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얻는 것은 태극운동의' 형식' 이지 태극운동의' 본질' 이 아니다. 사물의 운동은 태극방적기의 형태일 뿐 태극방적기의 특징은 없고, 태극의 기능만 있지만, 사물의 운동은 항상 운동 속성이 있고, 사물의 운동회는 태극의 제약을 받지만, 태극의 제약이 없으면 대량의 운동 속성이 생겨난다. 이러한 운동 속성은 그리 아름답지 않고, 아름답고, 심지어 형편없다. 이런 나쁜 스포츠 속성의 외적 표현은 바로 우리가 본 문화와 물질의 부패이다.

태극방적기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파악하지 못하면 태극의 신비는 신비화될 것이다. 그래서 인류 역사상 태극에 대한 인식은 항상' 현현과 현현' 이 항상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태극에 대한 미련은 인류 문화와 물질 부패의 근본 원인이다. 이로써 태극현 적막의 의미는 이렇게 심원하고 태극현 적막의 내포는 이렇게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극현, 태극현, 침묵명언)

태극아웃, 이일퇴는 역사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쉬운 건망증은 그의 태극의 불완전함에 있다. 그가 운동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이론적 결함은 그도 성과, 존재, 나쁜, 소멸의 이론이라고 결정한다. 태극 원리가 나오자 이경 이론은 의미를 잃었다. 태극은 완벽한 운동 원리로 인류 사회를 밝은 미래로 이끌 것이다. 미래 인류 문화는 성공, 주택, 발전이 좋지 않은 주기가 있을 수 있지만, 더 이상' 멸종' 은 없을 것이다. 태극은 문화를 잃지 않고, 또한 자가 치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최고의 운동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음양은 논을 가리지 않는다

현대인들은 음양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현대인의 사고방식은 중국 고대에 음양을 정의한 사람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음양에게 묻는데, 늘' 음양이 뭐지?' 라고 묻는다. " "음과 양의 물질적 구성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항상' 음양은 발견되지 않은 최종 입자인가, 모든 것을 구성할 수 있을까?' 사실 이 문제들은 음양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완전히 주제에서 벗어났다. 좀 더 심각하게 말하자면, 그들은 근본적으로 "무관" 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모든 물질은 물리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강철은 단단하고, 도자기는 깨지기 쉬우며, 면화는 유연하다. 이것들은 모두 물리적 성질이지만, 모두 개별적이거나 범주의 물리적 성질이다. 이러한 물리적 성질은 물질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물질 간의 기능적 차이를 반영한다. 사물은 항상 움직이고 있다. 운동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은 쌍 사이의 상대적 동작과 사물의 운동의 성질 (예: 속도, 힘, 높이 등) 이다. ) 모두 이런 비교에서 드러났다. 망망대해에서 주행할 때, 항로등, 다른 배, 섬초 등이 없다면, 자신의 배가 고속으로 달리고 있다는 것을 전혀 느낄 수 없고, 배를 타본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있다. 범선 운동에서 참고물이 없으면 자신의 배의 느린 운동 특징을 표현할 수 없다는 얘기다. 이런 비교 운동의 방법은' 상대성' 이라고 불리며,' 음양 충돌' 은 바로 이런 상대성의 사고방식이다.

음양은 대립 통일이다. 그늘이 없으면 양이 없고, 양이 없으면 음이 없다. 물질의 경우, 단단한 물질이 있으면 부드러운 물질이 있는데, 이는 부드러움과는 정반대이다. 모든 물질이 같은 경도이고,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부드러운 것이 없다면, 딱딱하고 부드러운 개념은 없을 것이다. 즉, 물질의 부드러움은 비교에서만 나타날 수 있고, 음화의 개념은 부정적인 것과 긍정적인 것의 비교에서만 성립될 수 있다.

사물의 음유와 양강은 사물 자체의 속성이 아니라 각자의 속성 비교에서 상호 참조의 차이다. 예를 들어, 철, 나무, 불을 비교해 보면, 철을 나무에 던지면 철의 강약과 나무의 강약의 상대적 관계를 대조할 수 있고, 철을 불에 던지면 불의 강약과 철의 강약의 관계를 대조할 수 있다. 음양의 개념에서 강한 것은 양이고 약한 것은 음이다. 철은 앞의 경우 양수이고, 후자의 경우 음수이며, 절대 양수 또는 음수로 고정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물의 음온하고 부드러운 양강은 사물에 고정되지 않고, 두 사물이 상호 작용하는 대비에서만 만들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대성의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는 음양을 하나의 좌표계로 보고, 두 사물 사이의 상호 작용을 분석할 수 있다. 그것들은 부동하거나 가상적인 좌표계이다. 이 좌표계는 사물에 두 개의 대비가 있을 때, 사물이 없는 두 개의 대비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 음양좌표계는 사물 운동에서 양자의 대비에 반영된 사물의 속성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것으로, 사물 자체의 속성과 관련이 있다. 철과 나무의 음양 분석은 철보다 단단한 질감의 특징을 반영한다. 불과 철의 음양 분석에 따르면 불은 철의 기능적 특성을 바꿀 수 있다. 음양의 정의에서 양강은 사물이 강하고, 강하고, 움직이고, 상상의 물리적 상징이며, 음유는 약하고, 부드럽고, 정적이고, 하부의 물리적 상징이다. 예를 들어, 물질과 정신의 음양 속성, 정신은 무궁무진하고, 양강에 속하며, 물질은 고정형이며, 음유에 속한다. 정신에서 강한 의지는 긍정적이고, 고난과 고난을 두려워하는 것은 부정적이다. 이것들은 모두 음양의 확정이 사물 자체의 특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양계는 가상좌표계이지만 가상이기 때문에 실제 경계가 없어 물질과 정신 사이에 변동할 수 있기 때문에 물질과 정신의 움직임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것이 음양사고와 분석의 가장 큰 장점이다. 동양문화에서 우리는 중국 고대인들이 항상 물질과 정신을 섞는 것을 자주 보았다. 예를 들면,' 천인의 조화',' 인체는 작은 우주',' 병은 마음에서 비롯된다' 는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 고대인들의 사유는 물질적 분석이 아니라 물질적 분석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보는 것은 물질과 정신의 특성이다. 현대인들이 물질분석사유로 중국 고대인들의 물질분석사고에서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은 당연히 볼 수 없는 것이다. 사유방식이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동성은 서로 배척하고, 이성은 서로 빨아들인다. 사실 이것은 음양의 원리를 구현한 것이다. 왜 소극과 적극적이 만나 포옹을 할까? 즉, 태극권은 왜 계속 돌고 있습니까? 이것은 음양의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양성은 사물이 용솟음치는 상징이고, 음성은 사물이 수축하고 응고되는 상징이다. 부정적인 속박이 없으면 양성이 사라지고, 양성의 활성화가 없으면 음성이 죽는다. 따라서 남녀는 상대방의 특징에 대한 수요가 있는데, 이런 수요가 바로 사물 발전의 원천이다. 따라서 음과 양 포옹은 음과 양 특성의 상호 수요에 대한 본능적 반영이다. 음과 양의 충돌은 음과 양의 포옹이 자극하는 동작이다. 음양의 회전은 음양이 서로 껴안는 균형력의 결과다. 두드러지지 않고, 수축하지 않고, 자리를 뜨지 않기 때문에 정원회전이다. 구체적으로, 태극도에서 볼 때, 붉은 점과 검은 점은 분리되어 있고, 겹치지 않는다. 두 개의' 팥혈' 이 보여주는 유체운동으로 볼 때 빨간색은 꼬리끝에서 둥근 머리로 움직이고, 검은색은 꼬리끝에서 둥근 머리로 움직이고, 방향은 반대이고 방향은 틀렸다. 또한, 붉은 점과 검은 점 사이의' 포옹' 의 매력은 이런 운동회가 회전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려준다.

4 ~ 5 개의 원소가 이이를 태극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했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고대인들이 오행이라고 불렀다. 오행도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음양 과정을 나누는 다섯 가지 수준이다. 불은 극양, 금은 양중의 음, 흙은 음양 혼합, 나무는 양중의 음, 물은 극음이다. 오행의 출현은 <역경> 태극의 의미를 완전히 바꿔 태극의 음양 대립 운동을 오행 상호 교란 운동으로 바꿔 <역경> 중 태극회전의 운동 제약을 크게 약화시키고 <역경> 중 태극선자의 표면도식만 남겼고 태극선자와 태극현기는 이미 사라졌다.

오행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주요 내포와 문화적 특징이 되었다. 오행은 음양 양극에서 계층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음양의 충돌 운동을 더 보기 어렵고, 사물 운동의 원인과 본질을 볼 수 없다. 한편, 사람의 사유는 오행으로 제한되어 오행을 벗어나지 못한다. 만약 네가 오행을 벗어나지 못한다면, 너는 음양의 본의를 잊고 음양의 참뜻을 볼 수 없다. 음양의 참뜻을 볼 수 없으면 태극방적기를 볼 수 없다. 중국 수학의 방법으로 볼 수 있듯이, 육구, 기문, 육임, 태을, 팔자, 나침반 등이 있다. 오행과 천간지지에 스며들었다. 천건지지는' 하늘',' 땅' 의 큰 분류에서 오행을 나누고, 천건지는 지지를 지배한다. 천건지지의 관계에서 태극방적기의 그림자를 볼 수 있지만, 너무 모호하여 쉽게 볼 수 없다. 사람들은 천간지지의 의미를 중시한다. 그래서 오행은 이일을 태극의 신비에서 벗어나게 했다. 오행이 폐지되는 것도 필연적인 역사적 추세다. 왜냐하면 오행이 문혁에서 완전히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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