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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브랜드 기획은 어떻게 하나요?

1. 개혁개방 20 여 년 동안 중국 의류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수출량과 수출창출은 모두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의류 시장의 20% 를 차지하며 세계 1 위 의류 생산국이 되었으며 연간 생산량은 100 억 건에 육박하며 그 중 50% 를 차지하고 있다. 세관통계에 따르면 2003 년 6 월 의류 및 의류 액세서리 수출총액은 469 억 3 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2438+0% 증가했다. 그 중 셔틀 직조 의류 및 액세서리 수출액은 206 억 820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20 억 24% 증가했다. 니트 의류 및 액세서리 수출 65,438 달러 +0,665,438+0 억 8 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26.62% 증가했다. 중화 전국 상업정보센터 통계에 따르면 2003 년 6 월 말 현재 165438+ 10 월 현재 전국 주요 대형 소매업체 의류 제품 판매량은 358 억 2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22.3% 증가했다. 각종 의류 * * * 판매 18664 만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6% 증가했다.

의류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중국이 WTO 에 가입함에 따라 의류 산업에 진출한 기업은 이미 5 만여 개에 달하며 의류 브랜드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외국 2 선 브랜드가 대규모로 중국에 진출해 중국 의류 브랜드 시장을 경쟁, 국제화, 다양성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국내 기업과 브랜드는 모두 자원 재배치 및 통합 방법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해 있다. 세계 유명 브랜드의 발전 경험은 우리 집 앞에서 그들과 경쟁하고 전문화의 길을 걷고, 기업의 현지 경쟁 우위를 크게 발전시키고, 중국 의류 기업의 민족 브랜드를 구축하고, 시장 기회를 포착하고, 업계에서 눈에 띄는 것이 우리나라 대다수 의류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유일한 선택이라고 경고했다. 이 방안은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여' 사리아' 신제품이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에 맞춰 우수한 판매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둘째, 여성 기업의 모델 및 개발 현황 분석

여성복의 시장과 소비 추세를 세밀하게 분석하려면 여성복 생산업체의 구도, 여성복 업계의 발전 현황, 여성복 브랜드 의류의 시장과 소비 추세, 여성복 브랜드 의류의 주요 소비자들의 분석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 이는 모두' 사리아' 의류 기업의 생존 발전, 신제품 브랜드 이미지 수립, 인지도 향상, 마케팅 전략 판매 효과가 뛰어난 관건이기 때문이다.

1) 국내 여성복 기업 패턴 분석

의류 산업은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업종 중 하나로, 최근 20 년 동안 고속 성장을 유지해 왔다. 현재 우리나라 의류 생산업체는 5 만 개가 넘고, 총 생산량은 세계 1 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의류 생산시장의 20% 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수출 창출과 취업 문제 해결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우리나라 여성복 생산업체의 구도도 심각하게 달라졌다. 현재 우리나라 중대형 여성복 생산업체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가공기술이 뛰어나지만, 대부분 브랜드로 생산되는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주로 가공비를 벌어들이거나, 자체 제작 브랜드가 적거나, 자신의 유명 브랜드를 만들고 싶지만 물류 환경, 시장 개척 능력, 배합 원단의 R&D 및 생산 수준 등으로 인해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 이런 기업들이 직면한 시장 환경은 중국의 저비용 인적자원의 우세가 점차 약화되고, 가공 원가가 낮아지고, 이윤이 갈수록 얇아지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국내 시장에 이미 일선 브랜드가 있는 유명 기업이다. 이런 기업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이미 성숙한 브랜드와 채널 건설을 하였으며, 이미 국내 시장의 판매 점유율을 확고히 차지하였다. 이런 기업들의 문제는 디자인 수준이 국제수준과는 거리가 멀고, 브랜드 내포가 얕고, 채널이 복잡하며, 관리비용이 증가하고, 신흥원단이 수입에 의존하고, 생산비용이 높다는 점이다. 동시에, 입관 이래 같은 등급의 외국 브랜드가 끊임없이 유입되고 있고, 이 외국 브랜드들은 가격과 브랜드 실력에 절대적인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동안 국가 수입 관세가 완전히 개방될 때 어떻게 할 것인가는 기업의 발전 방향과 개혁력에 달려 있다. 국내 3 류 기업은 국내 시장의 대부분 이류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 규모와 실력과 국내 대기업과의 격차, 하이 엔드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의 독점과 중급시장이 국내 일선 브랜드와 외국 중급브랜드에 의해 점령되는 국면으로 기업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 우세 없이 나머지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동시에 국내 여성복 생산업체의 현황은 여성복 생산업체의 물류 환경, 시장 개척 능력, 디자인 수준을 부여해 원단을 공급할 수 있고, 발전공간이 거대하며, 발전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 여성 산업 발전 현황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여자의 천성이다.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은 여성의 소비능력을 크게 높여 여성복 업계의 발전에 새로운 성장 공간을 가져왔다. 중화전국상업정보센터에 따르면 2003 년 6 월 전국 대형 소매점에서 여성복 1- 1 1.6 만건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여성복 매출은 전체 의류 매출의 27% 를 차지하며, 판매 비율은 여전히 각종 의류 브랜드 중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여성복 업계의 발전 현황을 보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1) 지리적 특징이 두드러진다.

중국 여성복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점차 항파, 광동파, 해파, 민파, 한파 등 여러 대파를 형성하였다. 각 파는 각기 특색이 있고, 각기 나무를 세우기 때문에, 지역 특색이 매우 뚜렷하다. 예를 들어 항주 여성 의류, 강남 워터 타운 문화 분위기가 강하다; 광둥파는 홍콩과 마카오에 가깝기 때문에 패션감이 강하다. 한파의 특징은 색채가 선명하다는 것이다. 각 지방마다 뚜렷한 특색이 있어 현지에서 일정한 기후를 형성한 후 현지 브랜드가 목표도시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2) 적극적으로 개성 발달을 찾다

현대 소비자들은 개성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의 스타일을 추구하며, 의상은 중국 여성의 자기개성과 자기추구를 표현하는 외적인 전시가 되어야 한다. 이는 이미 오늘날의 의류의 주류 패션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색채와 디자인이 사람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기 때문에 여성복 제조사들에게는 색채 조화와 스타일 개인화가 관건이 된다. 여성 소비자들의 의류 개성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여성복 업체들도 자신을 더 잘 발전시키기 위해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시장 요구 사항을 직시하고 연령, 경제적 지위, 문화적 배경이 다른 소비자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중국의 여성복 기업이 업계 인식에 큰 걸음을 내디뎠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비약적인 다국적 경영을 실현하다

중국의 의류업체들은 어느 정도 실력을 가진 대기업이' 외출' 전략을 실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정확한 경로를 찾기만 하면 국제화경영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절강하몽은 이탈리아 국제 브랜드 Dzheniya 의 프로젝트를 손잡고 민영기업이 먼저 출국한 성공 사례가 되었으며 중국 여성복의 발전에 가치 있는 본보기를 제공했다.

(4) 유럽과 미국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의류 수입 지역이자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 시장 중 하나이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월마트, 카마, 타지트 등 대형 마트에서 거리 곳곳에 있는 전문점, 할인점에서 다양한 중국 여성복을 자주 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 이라고 불리는 메시백화점에서도 값비싼 여성복들이' 중국제조' 라고 표기되어 있다. 중국 기업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과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마술의류박람회, CPD 의류무역전, 뉴욕국제원단전, 뉴욕국제여성복 및 의류전 등 중요한 의류무역전시회에서 유럽과 미국도 중국 여성복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맨해튼의 34-40 거리와 5-8 도로는' 패션지' 라고 불리며 대량의 의류 수입상, 도매상, 소매상뿐만 아니라 의류 전시, 거래 및 물류센터도 모여 북미, 장쑤 순천, 팥그룹 유한공사, 장메이 등 중국 의류업체들도 여기에' 근거지' 를 세웠다.

(5) 노동력의 비교 우위는 지속적이다.

중국의 노동력이 낮은 비교 우세는 의류업계에서 충분히 발휘되기 때문에 의류업계는 중국에서 가장 국제경쟁력이 있는 업종 중 하나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00 년 중국 방직 의류 산업의 시간당 급여는 0.69 달러로 세계 48 위로 일본의 1/37, 미국과 서유럽의 1/20, 한국의/Kloc-0 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개발도상국에 비해 인건비의 우세는 분명하지 않지만, 우리나라 방직 근로자의 종합적인 자질은 노동 기술, 근면도, 조직규율 등에서 그들보다 훨씬 뛰어나다. 특히 우리 중 서부 지역의 노동력 우세는 아직 석방되지 않았다. 서부대개발로 중국의 노동력 우세는 의류 수출에 끊임없는 동력을 제공할 것이다. 따라서 적어도 향후 10 년 동안 평등경쟁을 전제로 낮은 생산비용과 숙련된 노동기술로 중국의 여성복 산업은 상당한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중국 여성복 업계의 현황을 살펴보면 중국 여성복의 전망이 넓고 발전 공간이 크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셋째, 여성 브랜드 시장 및 소비 동향 분석

(1) 여성 브랜드 의류 시장 분석

중국 여성복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여성의 의류 수요를 기본적으로 충족시켰지만, 젊은 여성의 옷만 상대적으로 개성이 있고, 현대 소비자들은 개성화에 치중하고, 자기스타일과 완벽을 추구한다. 각 연령대의 여성 소비자들이 브랜드 의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분화되고 있다. 나이, 경제적 지위, 문화적 배경이 다른 소비자들은 다른 복장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에는 노인, 중년 등 연령대의 맞춤형 복장이 부족해 많은 소비자들이 적당한 옷을 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몇 년간의 시장 편집으로 볼 때 여성복 시장 점유율 상위 10 위 브랜드는 모두 젊은 여성복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사이즈, 색깔, 디자인은 모두 노인, 중, 노인 여성에게 적합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현재 중국의 의류 시장은 중장년층에게도 선택 사항이 아니다. 고령 의류 시장이 너무 단조롭기 때문에 일부 중장년층은 시장에서 적당한 옷을 살 수 없어 재봉점에 가서 주문 제작할 수밖에 없어 옷을 사는 시간을 크게 늘렸다. 새로운 세기가 도래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65 세 이상 인구는 이미 9377 만여 명에 달하여 고령화 사회에 진입할 것이다. 의류 업체들은 반드시 이 거대한 잠재 시장을 중시해야 한다.

(2) 소비 추세 분석

최근 몇 년 동안 여성복 브랜드 의류의 유행을 보면 소비는 개인화, 레저, 다양화, 패션화, 브랜드화로 바뀔 것이다. 특히 특정 경제 기반과 특정 소비 취향을 가진 사무직 근로자들에게는 개성적이고 캐주얼한 기질 (예: 직업복에서 캐주얼한 직업복으로의 전환), 패션,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 의류를 선호한다. 이에 따라 소비시장에는 일정 기간 동안 두 가지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하나는 하이엔드에 위치한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판매량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중저급 소비가 점차 중급소비로 바뀌는 것이다.

또 의류업계가' 녹색',' 친환경' 스타일을 제창함에 따라 더 고급스러운' 친환경 패션' 도 점차 등장하고 있다. 값비싼 나노 자외선 차단복, 해양 갑각소 섬유 니트웨어, 알로에 속옷 등 자연에서 나온 하이테크 제품도 향후 높은 소비의 대세다.

스타일면에서 미래의 여성복 소비는 심플하고 대범하며 경제적인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며, 자연, 편안함, 낭만의 방향으로 바뀔 것이다. 질적으로 잘 팔리는 옷의 순도가 더 높아질 것이고, 순울, 순면, 순린넨, 심지어 순실크까지 더욱 환영받을 것이다. 천연 원료로 약간의 가공을 해서 만든 옷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다.

넷째, 여성복 브랜드의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클래스 분석:

인민생활이 강소강 사회에 접어들면서 도시와 농촌 주민들의 의류 수요가 더욱 증가하면서 소비 구조도 크게 달라졌다. 세 가지 다른 사회 계층의 소비층을 형성했다.

A) 브랜드 의류 소비자 그룹:

이 계층에는 외국 기업 직원, 유명 연예인, 자영업자, 농민과 기업가, 섭외 기관 고위 인사, 금융 분야 인사 등이 포함돼 전체 인원의 약 0.6 1% 를 차지하며 소비는 3% 를 차지한다.

B) 중급 의류 소비층.

이 수준은 주로 도시의 샐러리맨과 농촌의 여유 가정으로, 도시 인구의 약 60%, 농촌 인구의 20% 를 차지한다.

C) 저급 의류 소비층.

주로 도시 중 저소득자, 실업자, 농촌의 주요 인구로, 도시 인구의 약 25%, 농촌 인구의 약 60% 를 차지한다.

(2) 연령대가 다른 소비자의 분석

중국 여성복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여성의 의류 수요를 기본적으로 충족시켰지만, 젊은 여성의 옷만 상대적으로 개성이 있고, 현대 소비자들은 개성화에 치중하고, 자기스타일과 완벽을 추구한다. 각 연령대의 여성 소비자들이 브랜드 의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분화되고 있다. 나이, 경제적 지위, 문화적 배경이 다른 소비자들은 다른 복장이 필요하다.

주로 다음 세 연령대의 소비자가 있습니다.

65-438+05-25 세의 젊은 여성

이 연령대의 소비집단은 주로 학생과 사회사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대부분 독립적이거나 완전히 독립적이지 않다. 의류 표준에 대한 이 사람들의 추구는 주로 패션과 신선함에 있어서 옷을 갈아입는 데 가장 빠른 그룹이다. 그들은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대부분 명품 옷을 살 힘이 없다. 그들은 브랜드 의류의 잠재 소비자이다.

B)25-45 세 청소년 및 중년 여성;

이 연령대의 소비자들은 여러 해 동안 일하거나 일하며, 일정한 경제적 기초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삶의 질을 강조하며 삶의 질을 중시한다. 그들은 의상이 개인의 취향과 지위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이 그룹의 사람들은 브랜드 의류의 주요 소비자 그룹입니다.

C)46 세 이상의 중년 및 고령 여성:

이 연령대의 소비집단은 사회경제활동에서 주도권을 차지하지 않고, 경제수입은 불황이나 침체 단계에 있으며, 의류에 대한 요구도 높지 않아 브랜드 의류의 주도 소비자가 아니다.

(3) 다른 지역의 소비자 분석

관련 자료에 따르면 현재 화북과 화동지역의 1 인당 의류 소비는 각각 920 원과 790 원으로 전국 평균 수준인 52 1 원보다 높다. 그 중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의 1 인당 의류 소비 능력이 가장 높았고, 상하이 1 인당 의류 소비는 1.587 원, 베이징은 1.387 원에 달했다. 도시 주민 가구 1 인당 의류 지출은 총 지출의 약 10%, 농촌 주민 가구 1 인당 의류 지출은 총 지출의 약 6% 를 차지한다.

위의 분석을 통해 경제발달지역 대중도시 25 세에서 45 세 사이의 중소년 사무직 여성이 브랜드 의류의 주요 소비집단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의류 시장 요약

위의 2, 3, 4 절의 분석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어냈다.

1) 물류 환경, 시장 개척 능력, 디자인 수준이 있어 원단을 공급할 수 있고, 발전공간이 거대하며, 발전세가 강한 여성 브랜드 의류 생산업체입니다.

2) 국내 여성복 브랜드의 지역 색채가 짙기 때문에 전국에서 규모와 영향력을 형성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따라서 이 브랜드의 공백을 제때에 메울 수 있는 사람은 국내 여성복 브랜드 의류의 천하를 이기고 외국의 동종 의류 유명 브랜드와 경쟁할 자격이 있다.

3) 여성복 제품 중 브랜드 개발의 중심이 젊은 여성복에 집중돼 중장년 여성복은 개성이 부족해 시장 격차가 크다. 나이, 경제적 지위, 문화적 배경이 다른 소비자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장 큰 발전 공간과 최대의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4) 경제가 발달한 지역 대중도시 25 ~ 45 세의 중소년 사무직 여성은 브랜드 의류의 주요 소비군에 속한다.

5) 하이엔드 국제 유명 브랜드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중저가 소비가 중류 소비로 점차 전환되고 있다.

6)' 친환경' 하이테크 제품은 자연에서 오는 것이 미래의 높은 소비의 대세다.

7) 미래 여성의 의류 소비는 간결, 대범함, 경제성을 겸비하면서 자연, 편안함, 낭만의 방향으로 바뀔 것이다.

여섯째, 국내 여성 시장 브랜드 분석 (경쟁 업체 분석)

중국 여성복은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점차 한파, 항파, 광동파, 경파, 해파 등 뚜렷한 지역 특색을 지닌 여러 파벌을 형성하였다. 각 파벌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항주 여장, 강남수향 문화의 정취가 짙다. 광둥파는 홍콩과 마카오에 가깝기 때문에 패션감이 강하다. 한파의 특징은 색채가 선명하다는 것이다. 각 지방마다 뚜렷한 특색이 있어 현지 브랜드가 일정한 기후를 형성한 후 목표도시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각 파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격차는 크지 않아 전국에서 규모와 영향력을 형성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90 년대 중반에 한파 여성복은 다채롭고, 패션적이고, 전문적인 캐주얼 스타일로 중국 여성복의 주류 패션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하지만 남북여장이 부상하면서 중국 여장들이 국내에서 선두를 잃어가고 있어 현재 국내 많은 대도시에서는 우한 여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찾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국내 여성복 업계의 파벌이 줄지어 있는 상황을 감안하면 파벌 브랜드 없이 특정 브랜드를 분석하는 것은 분명 전면적이고 객관적이지 않다. 어떤 브랜드의 성장도 지역 산업 환경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따라서 이 글은 여성복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항저우파, 광동파, 베이징파의 대표 브랜드를 분석해' 사리아' 의 브랜드 운영이 참고할 수 있는 곳을 찾아낸다.

(1) 항파 여성복

항파 10 대 브랜드, 강남포이, 영원한 여자, 고목양, 로맨틱, 블루러브, 향, 차, 마지막 로맨스, 여성일기, 로마의 연애, 추수, 항주의 문화유산, 지역우세, 자신의 우세로' 패션' 을 취지로 하고 있다.

1 항파 10 대 여성복 브랜드 분석

(1) 강남 천

브랜드 스타일: 낭만적이고 자연스럽고 진하다.

브랜드 문화:' 자연을 숭상하고 완벽을 추구하는' 생활방식. 전심전력으로 연기와 자연의 융합이라는 이념을 해석하다.

디자인 포지셔닝:' 자연, 건강, 완벽' 의 생활방식이나 이런 생활방식을 숭상하는 도시지성여성을 위한 브랜드. 풍부한 디자인 언어는 강남 부예의 주요 특색으로 가지, 잎, 꽃이 모두 상징적인 장식 도안이 되었다.

소비자: 20-35 세의 젊은 도시 지식 여성.

컬러 포지셔닝: 차분하고 우아한 친환경 컬러를 바탕으로 유행하는 밝은 컬러로 포인트를 줍니다. 단아한 색채는 맹목적으로 유행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유행한다.

원단 선택: 순수 천연 면 마 실크 울 원단을 사용하여' 자연으로 돌아가기' 라는 디자인 주제를 해석합니다.

브랜드 시리즈: JNBY, 아메바 빗, 샤오미, 밀 등 세 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기타 액세서리: 주요 소비층의 생활방식에 따라 의류, 신발, 가방, 모자, 스카프 등 의류 제품, 가정예술용품이 디자인 개발됐다.

마케팅 모델: CIS 이미지 인식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가맹 모델을 채택하여 국내에 300 여 개의 가맹 지점을 설립했다.

(2) 영원한 여자

브랜드 시리즈:' 영원한 여자'' 베라'.

(3) 고대 목시양

브랜드 스타일: 아방가르드에는 보수적이고, 내향적이고, 인상적이고, 서술적인 스타일로 불필요한 장식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이념: 개성을 환경에 통합하고 은유를 강조하며 감동적인 심신 체험을 창조한다.

하나의 이야기. 몇 년 전, 제 고향에서는 네 명의 소년이 채팅을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오후, 바로 여름이라 황혼에 더 가깝다. 함께 자라서 서로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 미래를 잘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 합의서는 구 무 양이라고 불리며 네 사람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마케팅 방식: 프랜차이즈 체인과 매장은 전문점과 전문점 형식으로 협력해 전국에 200 여 개의 전문점 (전문점) 을 설립했다.

(4) 로맨스

브랜드 포지셔닝: 전원적인 분위기의 캐주얼 여성복.

색상 선택: 자연 갈색 시리즈에 가깝습니다.

원단 선택: 면 마 니트웨어.

마케팅 모델: 항주 최초로 학원파 개념을 제시하고 가맹 체인 모델을 도입한 의류 브랜드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연간 매출액이 6000 여만원에 달한다. 1998 부터 미국, 한국, 오스트리아에 지사나 사무실을 설립했다.

브랜드 문화: 쑥과 백합, 장미의 부드러움, 단향에 녹아든 신비로운 한가한 여인, 음악의 기복을 밟으며 유럽풍으로 가득 찬 로맨틱한 생활 속에서

(5) 파란 감정

브랜드 포지셔닝: 개성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소비자: 25-35 세의 사무직 여성.

디자인 스타일: 개성이 강하고 간결하고 우아한 직업여성복, 간결하고 명쾌한 라인, 슬림한 핏, 정교한 수공은 2 1 세기 패션 여성의 우아함, 세련된 매너, 전략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브랜드 구조: 주로 아이템 시리즈와 관련 컬러로 구성되어 시즌 내내 상품의 지속성을 구성한다.

경영 상황:' 블루러브' 브랜드는 전국 각 대형 매장에 50 여 개의 직영점이 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는 전국에 퍼져 완벽한 판매망을 구축했다.

(6) 향

브랜드 시리즈: 주요 브랜드는' 향' 과' 향' 입니다.

소비자 그룹: 20-35 세의 도시 전문 여성,

디자인 스타일: 자연스럽고 단정하며 아름답고 우아하며 적당한 캐주얼한 변화, 깔끔한 라인, 날씬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링, 도시 직업여성의 성숙감, 밝고 발랄해 보인다.

원단 색상: 블랙, 그레이, 화이트 시리즈를 위주로 연보라색, 핑크, 핑크, 연노랑으로 자연스러운 기운과 활력이 넘칩니다.

판매 실적: 판매망이 전국에 널려 있다.

(7) 차

브랜드 포지셔닝: 완벽한 삶을 추구하는 중급 및 고급 여성

디자인 스타일: "간단하고 우아하며 낭만적 인"

제품명의 유래:' 차' 라는 단어는 백거이의 시' 차직사 짱 감' 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시인 백거이가 항저우 현 때 항주 여장인이 아름다운 감꽃 무늬를 짜낸 실크를 찬양했다.

브랜드 문화: 새로운 시대 조류와 결합해 항저우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차' 라는 영어 이름인' 호프쇼' 는 희망과 전시로 차 브랜드의 아름다운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마케팅 규모: 연간 70 만여점의 현대여성복 기업으로 전국 대중도시에 200 여 개의 전문점과 전문점이 건설되어 있으며, 소매망은 베이징 장춘 심양 대련 청도 제남 청두 귀양 쿤밍 우한 남창 푸저우 해구 등 대중도시를 포괄한다.

(8) 마지막 로맨스

브랜드 포지셔닝: 여가와 패션을 결합한 대중 레저 전문 여성복 브랜드.

디자인 이념: 사람 중심, 소비자와 디자이너의 양방향 융합을 창조합니다.

브랜드 시리즈: 주도 제품은 G-days 브랜드 캐주얼웨어 액세서리 등 의류 제품입니다.

마케팅 규모: 대규모 가맹 체인 경영은 전국 대중도시에 160 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3 년에는 다채로운, 집착, 전갈과 나비, 판타지 전설의 네 가지 테마 의상을 선보였다.

(9)' 여자의 일기'

브랜드 포지셔닝: 신선하고 달콤한 작은 여성복

마케팅 모델: 가맹 모델로 전국에 100 여 개의 체인점/매장이 있습니다.

(10) 추수인

브랜드 유래: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브랜드 포지셔닝: 시적인 브랜드를 강조하는 시적인 브랜드는 여성과 숙녀에게 우아하고 부드럽고 완곡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여름 신상품: 도시미인, 유럽풍, 중성패션 3 대 시리즈 백여 벌의 작품. 도시 미인은 추수인의 원래 스타일을 이어받아 여성의 여성미를 충분히 뽐냈다. 유럽식은 여성스러움과 패션으로 가득 찬 보헤미안 스타일입니다. 중성패션은 깔끔하고 명쾌한 셔츠와 원피스를 위주로 한다.

신색계: 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베이지, 신비로운 빈 파랑색, 단정하고 우아한 먹록색, 커피, 클래식한 흑백 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색계열이 출시되었고, 점프, 공기, 음영이 다른 붉은색은 여성의 매혹적이고 변화무쌍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원단 선택: 니트와 면, 시폰 크레이프, 스판 면 위주로 정교한 자수, 프린팅, 예쁜 레이스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경영 상황: 연간 성장률 200%, 200 1 연간 생산량 80 만/조각 (세트). 전국 각 도시에 350 여 개의 전문점과 고급 전문점 매장이 개설되었다.

2. 항파 여성복의 장점

첫 번째는 산업의 기본 장점이다. 항주의 경제 총량은 전국 성도시 중 2 위를 차지하며 공업 기초가 비교적 풍부하다. 성장 활력이 비교적 왕성하다. 특히 방직 실크 산업은 전국에서 줄곧 중요한 위치에 있다.

둘째, 기업그룹의 우세.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항저우에는 현재 1 000 개 이상의 여성복 생산업체가 있다. 비교적 큰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하여 의류 생산 경영 기업의 수가 전국 주요 의류 도시 중 1 위를 차지했다.

세 번째는 시장 이점입니다. 항주는 화동지역의 중요한 상품과 생산 요소 집산지로, 지역 비즈니스 플랫폼이 강력하다. 그 중 의류 판매가 큰 몫을 차지했다. 사계절 청의류 시장은 전국에서 가장 큰 의류 집산지 중 하나로, 연간 매출이 거의 100 억 위안에 육박하며 전국 각 중대도시와 전국 수천 개의 판매망을 방사하고 있다.

넷째, 인재의 우세다. 항주는 전국 패션 디자인 인재의 요람이다. 중국 미술학원, 저장공학대학 등 고교는 매년 의류 인재를 거의 천 명에 육박한다. 중국 상위 10 대 패션 디자이너 중 5 명이 항주에 있다.

다섯 번째는 브랜드 이점입니다. 항주에는 160 여 개의 여성복 브랜드가 있어 반쪽을 차지한다. 서호달리, 희덕보, 만사리로 대표되는 실크 여장업체, 강남 옷감, 파란 사랑, 낭만, 추수인을 대표하는 항주 여장기업은 국내 의류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여섯째, 운영 체제의 장점. 항주의 여성복 기업은 기본적으로 민영기업으로 경영 메커니즘이 매우 민첩하다. 특히 일부 의류원 출신 경영자는 디자이너이자 투자자로 창의력이 강하다. 게다가, 현지 민간 자본이 풍부하여 자본의 초점과' 지식화' 에 유리하다.

일곱째, 정부의 강력한지지. 한 가지 두드러진 표현은 저장성 위원회 서기, 항주시 정부에 이르기까지 모두' 중국 여성복 항주' 의 목표를 항주 경제 발전의 중점으로, 정책과 홍보에 대한 지원을 해 왔으며, 저장기업은 줄곧 협동작전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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