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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진 작품의 주요 내용과 평가

격류 3 부작에는' 집',' 봄',' 가을' 세 편의 연속 소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집'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고 바진의 대표작이다.

격류 삼부곡' 은 주로 오사신문화사조와 봉건가정제도의 폭력적인 충돌의 관점에서 청년이 가정에 대한 혁명을 묘사하고 봉건가정의 죄악을 고소한다. 소설은 종법 가족 통치자의 완고함과 전제,' 장남상속제' 의 내적 갈등을 다방면으로 폭로해 봉건 가정에서 아버지 윤리의 위선과 부패를 드러낸다. 그것은 새로운 문화사조에 의해 선동된 젊은 세대의 반항 행위를 노래하며 젊은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과 그들의 각성과 발버둥을 표현했다. 격류 삼부곡은 현대 대가족의 쇠퇴에 관한 소설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소설은 고나리, 코명, 코안,,, 각신, 각민, 진, 메이, 예각, 숙영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많이 형성했다. 그중 각혜는 봉건종법 윤리 문화의 천진하고 대담한 반역자이며, 오사문화사조가 배양한 대가족의 반항아들의 새로운 전범이다. Juexin 은 3 부작에서 가장 성공적인 캐릭터입니다. 그는 종법제도가 무너지는 과정에서 전형적인' 장자' 로 성격이 복잡하여 여러 인사 갈등과 정신충돌의 소용돌이를 헤매며 매우 깊은 시대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고할아버지는 봉건 독재의 가장으로, 그의 대가족의 쇠락 과정에서. 그의 권위는' 해군의 말' 과' 악파' 의 이중적인 도전을 받았다. 그가 내적 갈등의 고통 속에서 죽는 것은 한 제도의 필연적인 멸망을 상징한다. 이것들은 모두 현대문학의 동류 인물 (예: 증호, 장승) 과는 다르다.

격류 삼부곡은 곽모로의 표류 삼부곡에서 현대소설의 삼부곡 형식을 성숙시켜 현대소설 형식의 발전에 기여했다. 집' 은 서정적인 스타일과 심리분석, 내심 독백 등 다양한 예술수법으로 캐릭터 성격의 복잡성을 성공적으로 써내며 현대소설 속 인물이 빚은' 사랑 때문에 못생긴 것, 미움으로 선을 아는 것' 이라는 미적 사고를 넓혔다. 봄' 과' 가을' 에서 가족의 일상생활에 대한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묘사가 단순하고 직설적인 감정 표현을 점차 대체해 바진의 예술적 스타일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바진의 작품은 여러 세대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그의 작품은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여, 항상 독자에게 정신적인 격려와 분투의 힘을 주고, 독자와 함께 옛 세상을 파괴하고, 새로운 싹을 촉발할 수 있다. 한 세기 동안 바킨은 항상 이상을 숭상하고, 빛을 추구하며, 미래가 현재의 정신공간에서 이길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이것은 바진의 창작을 뚜렷한 귀족 품격으로 만들었다. 그는 항상 작품에서 신앙의 힘을 서술하고, 봄을 부르고, 이상을 부르고, 미래를 노래한다. 그의 작품에는 항상 태양, 별빛, 등불, 성화와 같은 빛과 열의 이미지가 있어 믿음과 힘을 가져다 준다. 바진의 작품에서 주인공의 사상 경지는 고상하고 그들의 사랑도 고상하다. 그는 항상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불합리한 제도와 악세력은 결국 역사 무대에서 물러날 것이다. 바진의 작품을 읽고 항쟁과 분투를 선택한 독자들이 바로 바진의 꾸준한 추구를 시작했다. 그해 연안에 갔던 진보적인 청년들은 대부분 바진의 작품을 읽고 혁명의 길에 올랐기 때문이다.

청년기 바진 (1923, 바진 19 세) 은 삼형을 데리고 질식할 수 있는 봉건 가정을 뚫고 배를 타고 상해 남경으로 유학을 갔다. 4 년 후, 우울한 바킨은 프랑스를 유학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하는 여정에 올랐다. 프랑스에서는 경제학을 배우고 싶은 바킨이 톨스토이, 발자크, 체호프, 졸라 등 문학대사의 작품에 매료되었다. 문학이 영혼을 관통하는 깊은 힘은 바킨에게 위안을 주었지만, 바진의 마음속의 상처와 고통을 평평하게 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학명언) 바킨이 말했듯이, "과거의 사랑과 증오, 슬픔과 기쁨, 희망과 발버둥을 떠올린다. 나는 과거의 모든 것이 생각난다. 내 마음은 칼에 베인 듯 꺼지지 않는 불길이 갑자기 다시 타오르기 시작했다. 이 고독한 젊은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나는 내가 생활에서 얻은 것을 쓰기 시작했다. " 그래서 바진의 첫 소설' 죽음' 이 탄생했다. 죽음' 의 주인공 두대신은 모순으로 가득 찬 젊은이로 우울하고 병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인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바진은 혁명을 원하지만 올바른 길을 찾지 못한 작은 지식인의 영혼을 진실하게 폭로했다. 바킨이라는 이름도' 죽음' 이 출판됨에 따라 잘 알려져 있다. 죽음' 의 성공으로 바킨은 직업작가의 길에 올랐다.

중년 이후 바진의 이상 세계에 대한 강한 열정과 동경은 그를 오사청년정신의 최고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격류 3 부작',' 사랑 3 부작',' 한야' 등 여러 세대의 마음을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색으로 휘저어 큰 사회적 영향을 미쳤다. 이 작품들 중에서 그는 아름다운 서술과 진지하고 소박한 묘사에 자신의 감정의 홍수를 쏟아 부어 섬세하고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인심을 사로잡는 데 능하다. 그는 또한 전형적인 사건을 포착하고, 전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성격이 각기 다른 인물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능하다. 예를 들어,' 집' 의 각신이라는 인물이 대표적인 예이다. 바킨은 한 번 이상 말했다: "각신은 나의 큰형이다." 각신신은 신구교체 시대의 과도인물로 개성이 약하다. 그는 고가의 3 대 후손이다. 그는 장남의 지위를 잊지 않고 조상을 공경하는 책임을 잊지 않는다. 가정 관리 방면에서 그는 봉건종법 제도와 윤리도덕의 수호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봉건제도의 피해자이기도 하다. 단지 고선생이 증손자를 낳고 싶었기 때문에 그의 심학 전도는 망가졌다. 다만 그들의 어머니가 카드상에서 마찰을 일으켰기 때문에, 그들이 메이펜과의 결혼은 하루아침에 망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사운동의 폭발과 새로운 사조의 충격은 그의' 사람' 의식을 일깨웠다. 그는 봉건 가정의 부패와 굴욕적인 생활에 깊은 불만을 느꼈지만, 신구질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없었다. 그는 낡은 가정을 지키면서 동시에 그것에 불만을 품고 있으며, 그는 심지어 그것의 붕괴를 후회하지 않는다. 그는 한편으로는 봉건예교의 상처를 받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봉건 부모들이 해로운 일을 하도록 도왔다. 그는 이중적인 성격의 사람이 되었다: 낡은 가정에서는 절망적인 도련님이었다. 그가 그의 두 형제와 함께 있을 때, 그는 새로운 청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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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문단에 침입하다"

□ (2) 당신의 마음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우정은 긴 등불이다.

□ (4) 생명은 헌신에 있다.

□ (5) 치료에 가장 적합한 환자

□ 바킨 노인에게 다가간다

□ 지난 일을 언급하고 출처를 말한다.

바진의 자서전: 문학 생활 50 년

□ 세기 바진과 사계절 《수확》

□ 백년 문학의 장하 중의 대사적 이미지.

2 절' 격류 3 부작'

격류 삼부곡' 은 바진의 대표작이다. 특히 그의 첫 집은 영원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바킨은' 격류' 의 서문에서 "내가 여기서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은 지난 10 년을 묘사한 그림이다" 고 주장했다. 당연히 여기는 삶의 일부일 뿐이지만, 우리는 이미 사랑과 미움, 기쁨과 고통으로 조직된 생활의 거센 물결이 어떻게 급증하는지 볼 수 있다. " 작품은 이런 생활의 홍수를 묘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봉건종법 제도의 붕괴와 함께 죽어가는 봉건통치세력이 젊은 생명을 미친 듯이 삼키고 있다. 반면에 혁명의 조류에 끌리는 젊은 세대는 각성, 발악, 발버둥치는 비장한 여정을 시작했다.

격류삼부곡' 에 반영된 내용은 65,438+0,965,438+09 에서 65,438+0,924 로 중국 역사가 전환점에 있는 격동기였으며, 배경은 당시 중국이 폐쇄했던 쓰촨 청두였다. 삼부곡의 첫 번째' 집' 은 봉건 대가족 제도의 전형적인 형식을 보여준다. 고 선생의 통치하에 이 가족은 위선과 죄악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각종 갈등이 잠복해 점차 격화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작품은 고 3 형제의 사랑 이야기를 묘사한다. 그중 고각혜와 그녀의 하녀 풍명은 첫 번째 비극적인 사건을 구성하였다. 고각신, 전미펜, 서연이 다른 두 가지 비극적인 사건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들은 원인은 다르지만, 행복의 사랑을 추구하기 위해 봉건예교, 봉건전제와 조화를 이룰 수 없는 갈등이 생겨 그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초래했다. 특히 그들의 불행은 높은 아버지와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관계가 있다. 명봉의 이야기는 책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녀의 죽음은 가정 내부의 갈등을 격화시켜 그녀의 첫 반항자인 고각혜를 직접 깨웠다. 명봉의 죽음과 각혜의 반란은 이 가문이 성대하게 쇠퇴한 전환점을 상징한다. 각혜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고각민은 일어나 결혼에 반항하고 승리를 거두어 봉건전제주의의 연약한 본질을 더욱 폭로했다. 가족 전체의 최고' 군주' 고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각종 부패한 물건들이 눈에 띄게 드러나면서 그동안 숨겨온 갈등과 갈등이 터져 나왔다. 따라서, 한 반면에, 높은-가족 생각의 나 방 화재 스타일의 부식, 다른 한편으로는, juehui, juemin 대표 높은-가족 생각 규칙의 원칙에 대 한 뻔 뻔한 반란 이다. 둘 다 동시에 가속하여 반대 방향으로 찢어진 집게 두 개를 형성하여 고가의 감상적인 베일을 갈기갈기 찢었다. 집' 의 대성공은 작가의 작문 초심을 효과적으로 실현하였다. "나는 이런 운명에 반항할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은 개인이 아니라 제도다." "나는 죽어가는 제도에 내 고소를 외칠 것이다." [1]

봄' 은 3 부작의 2 부작으로 숙영이 결혼에 반항하는 이야기와 혜사촌 언니의 비극적인 사건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것은 또한 사랑에 관한 것이지만, 그것은' 집' 에 묘사된 것과 현저히 다르다. 봄은 아름다운 결혼과 이런 추구로는 이룰 수 없는 갈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불합리한 추악한 결혼 제도에 대한 여성의 파괴와 봉건전제적 혼인제도에 대한 고소와 비판이다. 숙영이는 혜와 마찬가지로 부모와 상급자에 의해 만난 적이 없는 악명 높은 남자와 결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반항할 수 없는 혜병, 숙영은 시대와 새로운 사조의 영향을 받아 자민과 각혜의 도움으로 봉건 가정의 새장에서 탈출했다. 여기서' 봄' 은 실제로 전제제도 하에서 여성 해방의 주제를 표현했다.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독자들에게 반란군의 대열이 확대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노가의 통치자도 케밍 2 세대로 옮겼다. 그러나 통치력이 크게 약화됐다.

삼부곡의 마지막' 가을' 은 옛집이 무너지는 결말을 보여준다. 이것은 주로 고가의 2 대, 3 대 가속 도덕적 파멸에 대한 묘사와 전체 고가의 후계자에 대한 묘사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작품은 자연스럽게 제 3 세대의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주매와 고숙진의 비극, 그리고 절영과 절군의 운락을 묘사한다. 여기서 나는 전제주의와 봉건예교의 부식과 청소년의 범죄를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제 2 대 부모 크밍의 사망으로, 대가족 전체의 무거운 짐은 더 이상 누구도 부담할 수 없게 되었다. 연장방의 기량인 손각신이 일어나 반항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을' 의 주제는 봉건전제주의 정신 지주의 붕괴를 드러낸다.

격류 삼부곡' 이 빚은 수많은 인물 집단 중에서 고각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의미 있는 것 중 하나이다. 그는 신인의 전형이다. 그는 단순한 노동자에 대한 사랑과 봉건제도에 대한 증오에서 자산계급 개량주의와 민주주의에 이르기까지 결국 사회투쟁으로 나아갔다. 작가는 이 사상 발전 과정을 통해 최근 100 년 동안 중국 선진 지식인들이 경험한 사상 여정을 보여 주었다.

이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그의 장단점은 그 시대의 선진 청년들만의 것이다. 그는 자기 나라를 사랑하고 과학 민주주의를 추구하기 때문에 신을 믿지 않고 독재주의에 반대한다. 그는 평소에 가마를 타지 않고 여종 명봉과 연애할 수 있다. 결국, 그것은 민주정신을 지도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는 무산계급 세계관을 철저히 확립하고 지주계급을 완전히 배신한 영웅이 아니다. 그의 사상에는 여전히 그렇게 착취하지 않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명봉에 대한 그의 사랑은 명봉에 대한 그의 사랑이 확고하고 충성하는 것보다 훨씬 못하다. 이 문제에 대해 그는 줄곧 망설이고 있다. 결국,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단지 이전의 약속을 잊었을 뿐, "그 소녀를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 이런 묘사는 당시의 역사적 조건과 완전히 일치한다. Juehui 의 환경은 단지 그가 민주적인 생각을 가진 사랑의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 그가 사랑의 개념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비록 juehui 의 애정관은 봉건 계급의 이익을 완전히 제거하고, 명봉의 가치, 즉 인간의 가치를 중심에 두기 시작했지만, 그는 실제로 그 계급의 울타리를 넘을 수 없었다. 그의 마지막 가출 전 심정도 진실하다. 그와 고 선생은 사상적으로 서로 다른 진영에 속해 있지만, 결국 조손 3 대였으므로, 그의 애석한 감정은 마침 그의 인간성의 면모를 표현했다.

Juehui 작품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그는 주제를 공개 했다. 이 이미지는 혁명만이 유일한 출구이고, 가정을 탈출하고, 인격을 해방시키는 것이 첫걸음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관련하여 바킨은 분명히 동시기 일반 작가의 사상 수준을 뛰어넘었다. 둘째, 고가의 첫 번째 무덤을 파는 사람으로서 봄과 가을에도 계속해서 가족에게 큰 영향을 미쳐 고부의 거센 급류의 추수가 되었다.

결론적으로, 각혜는 20 세기 초 중국 오사신사조의 영향으로 처음으로 각성한 것이다. 그는 대담하고 용감한 봉건주의 반역자이자 열정적이고 야리야리한 혁명가이다.

격류 삼부곡도 독재주의의 억압 아래 병적인 영혼인 고각신을 형성했다. 그는 책 전체의 중심 인물이다. 각신의 전형적 의미는 그의 연약하고 흔들리는 성격이 완전히 봉건전제주의와 봉건가족제도로 인한 것이며, 그의 비극은 이런 제도가 건강한 인간성에 미치는 피해를 반영한다는 것이다. 예전에' 용모가 청수하다','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 이었는데, 사상이 진보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충직하며 성실하며, 전도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하지만 사실 그는 아버지의 말 한마디와 배우자를 선택할 때의 황당한 추첨으로 자신의 앞날을 망쳤다. 그의 총명함은 혼상결혼, 동반객, 삼친육친축제의 사회자 또는 조력자로 쓰이며, 그가 반대하는 일은 모두 어른의 뜻에 따라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이렇게 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가족제도에 의해 결정된다. 각성은 장남, 즉 승손이다. 대가족의 앞날에 대한 주된 책임은 그가 부담해야 한다. 이런 가정 구조는 새로운 각서가 곳곳에서 이런 제도를 보호하고 이런 가정 메커니즘을 보장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렇게 현실과 이상은 날카로운 충돌을 일으켜 새로운 인격을 의식하는 이중성을 초래하게 된다. 작품은 바로 새로운 인격분열을 의식함으로써 이런 대가족 제도를 고소한 것이다.

Juexin 은 또한 봉건 독재주의의 억압 아래 우리 민족의 나약함을 보여 주었다. 노신은 이런 성격의 형성 원인에 대해 예리한 논술을 했다. 그는 근본 원인은 봉건계급제도와 봉건전통사상의 독해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들은 함께 강력한 정치력과 이데올로기 통치의 힘이 되었다. 새로운 환경 속에서 풍락산, 고선생, 코명, 코안, 등 어른들이 높은 피라미드처럼 그의 머리를 무겁게 눌러 꼼짝도 하지 못하게 했다. 또한, 새로운 주위에 보이지 않는 손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봉건관념이다. 이것은 새로이 넘을 수 없는 또 다른 장애물이다. 바로 그가 남들이 도처에서 잡담을 할까 봐 늘' 광종요조' 를 생각하고, 고가가 그의 손에서 떨어질까 봐, 불효 혐의로 기소될까 봐 늘 솔선수범하여 머리를 꼬치에 집어넣었다. 새로운 것을 의식하고 모든 것을 수용하는 심리는 바로 이런 환경에서 형성된 것이다.

격류 삼부곡' 중 가장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 중 하나인 바킨은 내면의 복잡성을 발굴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겉으로는 신신이 흔들리는 인물일 뿐, 실제로는 신구 사상의 격렬한 충돌을 겪고 있다. 바킨은 이 충돌을 서구 민주사조의 영향으로 민족이 심리를 축적하는 고통스러운 발버둥으로 묘사함으로써 역사의 깊이를 보여 주었다. 인물의 심리활동을 잘 쓰기 위해 저자는 자신의 내면적 감정을 각성하게 하소연하고, 많은 인간적인 디테일로 회상하며 인물의 감정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바킨은 또한 새로운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매우 신경을 썼고, 그와 서옥의 불행 속 사랑의 묘사는 그의 작품에서 매우 감동적인 장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결론적으로 새 문학사에서 흔들리는 대표로서 중국의' 여분의 사람' 의 대표로서 새로운 예술적 매력을 인식하는 것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격류 삼부곡은 사상적으로 상당한 높이에 도달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작품은 고가의 흥망사를 둘러싸고 많은 인물을 그려냈고, 그들의 비극적인 운명은 독자들에게 강렬한 정신적 충격을 주었다. 작품의 예술적 특징은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집은 사회다' 의 줄거리 전형화 원칙. 마르크스는' 현대 가정' 이' 모든 대항의 축소판' 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2] 이 견해는 크루퍼트킨과 일치한다. 바킨은 이 관점을 받아들여 고가를 전체 사회의 대표나' 축소판' 으로 써서 65438 년 말부터 20 세기 초까지 구 중국의 전체 사회 동태를 반영하며 시대의 본질법칙을 반영했다. 고부의 주종 사이, 신구 세대 사이, 부권 통치와 여성 반항투쟁 사이, 신구 관념 사이, 주종 내부 갈등 사이의 복잡한 대립은 당시 사회의 각종 첨예한 갈등의 축소판이었고, 고가의 피라미드형 권력 구조는 중국 사회의 수천 년 봉건전제주의의 법칙을 구현했다. 이런 식으로 작품은 고도의 전형성에 이르렀다.

둘째,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격류 삼부곡에 묘사된 인물은 60 여 개로 모두 성이 유명하다. 그들은 성격이 뚜렷하고 면목이 제각각이다. 바진의 이런 인물들에 대한 묘사는 여러모로 마오 방패가 사람에 대한 묘사와는 달리 라오사처럼 사람에 대한 형신을 겸비한 것이 아니라 인물의 내면미와 인성미를 부각시키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바진의 작품 속 인물의 성격은 비교적 단순하지만 소박하고 외모와 내면이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예를 들어, 서현, 매를 예로 들자면, 그들의 작품은 매화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게 했다. 펑명은 매원에서 매실을 채취하고, 서연은 화매를 좋아하고, 사촌 언니 매이는 매를 이름으로 하여 그들의' 질적으로 깨끗하고 깨끗하다' 는 매화 성격을 표현했다. 동시에 그들의 내면활동을 중점적으로 분석했다. 명봉은 장편 고백, 서연은 일기, 메이는 장편 고백이다. 이런 심리활동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상대방을 생각하며, 바킨이 평생 찾고 있는' 사랑' 이라는 말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 세 여자의 이미지를 매우 감동시켰다.

셋째, 이야기의 구조적 특징은 사건과 장면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국내의 학생운동, 중국 새해, 군벌 혼전, 풍명의 죽음 ... 봄의 하이얼의 죽음, 혜의 결혼식, 숙영의 출발 ... 가을매의 결혼식 전후경은 종종 서로 호응하여 작품의 정체성을 형성한다.

넷째, 풍속화의 묘사는 작가의 강렬한 도덕적 판단을 띠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불꽃놀이를 하는 묘사는 매우 흥미진진하지만, 작가의 목적은 이런 풍속화 뒤의 계급 대립을 드러내는 것이기 때문에 작가가 쓴 목적은 이런 풍속화를 부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Shen Congwen 의 스타일과 완전히 다릅니다.

격류 삼부곡' 은 현대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선,' 격류 삼부곡' 은 오사운동을 반영하는 소설이다. 오사운동은 중국 근대사의 대사이지만, 유감스럽게도 문학작품이 그것을 묘사하지 못했다. 격류 삼부곡' 은 오사운동을 직접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작품의 배경일 뿐 오사정신을 충분히 표현하며 그 세대의 젊은이의 부상과 추구를 반영해 우리나라의 새로운 사상의 탄생을 보여준다. 따라서' 격류 삼부곡' 은 중국 현대문학에서 오사시대 사회생활을 표현한 걸출한 작품이 되었다.

둘째,' 격류 삼부곡' 은 중국 현대문학 작품에서 봉건 가문의 흥망사를 묘사하고 봉건전제제도를 비난하는 소설이다. 봉건전제주의와 봉건가족제도에 대한 비판은 노신에서 시작되었는데, 이 주제는 중국 현대소설이 탄생한 날부터 진보작가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노신 이후 바진의' 격류 삼부곡' 만이 이 주제를 앞으로 밀고 나아가며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이 저작은 봉건전제주의의 특징, 폐해, 죄악을 종합적이고 깊이 드러내며 피할 수 없는 운명을 지적했다. 격류 삼부곡' 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이 죄악제도를 비난하는 풍비가 되었다.

셋째,' 격류 삼부곡' 은 중국 현대소설 장르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사 이후 중국 신문학은 서구의 영향을 받아 각종 문체가 크게 달라졌다. 소설도 예외는 아니다. 중국의 오래된 전통소설의 내용과 형식을 버린 후, 그것은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 새로운 관념에 적응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런 창조는 보통 몇 개의 노선을 따라 진행된다. 첫째, 서구 소설의 예술 형식과 기교를 배우고 우리나라의 전통 표현 형식을 적절히 흡수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우리나라의 민간 구두문학을 배워서 서방 소설의 표현 방식을 보완하는 것이다. 셋째,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전통의 인용경전 형식을 채택하여 새로운 사회생활을 표현한다. 첫 번째 범주는 마오 돈 (Mao Shun), 바진 (Bajin) 을 대표합니다. 두 번째 범주는 라오스를 대표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장 한수 (Zhang Hanshui) 와 같은 인기있는 소설 작가를 대표합니다. 첫 번째 부류에서 마오 방패와 바진은 두 가지 다른 길을 대표한다. 마오 방패는 유럽 문학의 현실주의와 자연주의를 흡수하고, 바진은 프랑스 자산계급 휴머니즘과 러시아 혁명 민주주의가 낡은 제도를 비판하는 거대한 열정을 흡수했다. 따라서 마오 돈의 작품은 종종 객관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바진의 작품은 종종 감정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격류 삼부곡' 은 바진의 예술적 스타일과 특징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것의 출현은 중국 현대소설의 성숙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중국 소설의 보완을 더욱 촉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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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바진에 대한 누리꾼의 한계와 일방적인 평가에서 벗어나야 한다

홈페이지는 2005-10-2415: 36: 00 에 게재됐다.

올해 10 월에는 뉴스 핫스팟이 빈번하다. 바로의 죽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핫스팟 중 눈에 띄는 뉴스이다. 언론 보도를 읽을 때' 위대함',' 풍비',' 대사님' 등의 찬사가 한 번에 한 번씩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필자는 또한 바킨을 어떻게 인식하는가에 대해 생각을 자극하는 현상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인터넷 댓글에서

바진의' 위대함' 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네티즌이 있지만, 곧바로 많은 네티즌의 반박을 받았지만, 대부분의 반박자들은 바킨이 정말 위대하다는 것을 말하지 않았다.

한 웹사이트에서 한' 바킨의 일생에 가장 큰 공헌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조사에서' 바킨의 작품을 읽었습니까?' 라는 항목에서 74% 에 달하는 사람들이' 읽었어요' 라고 답했고, 많은 사람들과 읽지 않은 사람들은 각각 16% 에 불과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바킨 작품' 종목에서 78% 에 달하는 사람들이' 격류 3 부작' (집, 봄, 가을) 을 선택했다. 바진의 작품 중 어떤 것이 여전히 중국 사회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가' 라는 프로젝트에서 선택은 비교적 평균적이지만' 자유 추구' 는 여전히 55% 에 육박한다. 프로젝트에서 "바진의 일생에서 가장 큰 공헌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 44.26% 는 진실을 말했고, 465,438+0.86% 는 수많은 젊은이들을 진보의 길로 이끌었고, 40.74% 는 위대한 문학 작품을 썼다.

관련 언론의 보도에서 바킨에 대한 묘사는 대부분 그의 글쓰기 성과, 인생 역정 등 간단한 수준에 머물러 역사, 문화, 사회 등 여러 각도에서 바킨을 포괄적으로 소개하는 보도는 거의 없지만, 우리가 서로 다른 보도 형식의 단편적인 글을 자세히 읽는 한, 그 저술과 작품의 큰 영향 외에 바로선 착함, 충성, 정의, 자율성을 빼놓을 수 없다 이 모든 것이 바로를' 위대한' 평가에 부끄럽지 않게 한다.

나는 인터넷에서 바로가' 위대함' 인지에 대한 논쟁이 중국 문화와 세대 문화 유명인에 대한 인지혼란이라고 생각한다. 현상으로서, 이는 인터넷 조사 결론과 인과관계가 있다. 오늘날 중국 독자 중 대다수 사람들은 바진의 작품을' 일부' 만 읽었을 뿐, 대부분' 집',' 춘추' 등 초기 작품들로, 이는 불가피하게 바진에 대한 인식이 그의 작품으로 제한되고, 그의 작품에 대한 인식이 제한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바킨이 위대한지, 어느 누구도 마음대로 정의한 것도 아니고, 그의 작품을 통해 완전히 알 수도 없다. 10 년의 혼란은 문화 단절을 형성했고, 바킨은 거의 한 세대에 의해 무시당했다. 시장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객관적으로 그들을 돌볼 시간이 없어 독서에 소비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대다수의 중국인들에게 바킨은' 집',' 봄',' 가을' 의 대명사이기도 하고, 바킨도 역사에 머물러 있다. 이는 분명히 그의 위대한 작품과 위대한 인생의 영향력과 어울리지 않는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객관적으로 이 백년 노인을 평가하며, 그의 호연해 같은 작품과 생활 세부 사항에서 오늘날 사회가 극도로 부족한 정신문화의 내포를 추상화하는 것은 언론과 기타 문화교육 종사자들의 신성한 책임이다.

바킨은 그것을 남겼다.

진정한 예술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얼마나 많이 썼는지, 무엇을 썼는지, 그의 예술적 이미지의 생명력이 얼마나 오래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혹독한 시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어떤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든, 그것이 생겨난 역사시대를 넘을 수 없다면, 항상 인생의 고단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당대 서방 문론은 예술의 영원성에 의문을 제기했지만, 위대한 예술의 상징은 역사적 맥락을 초월했다. 작가의 몸이 이미 청연으로 변했을 때, 작품 속의 사건은 이미 역사 교과서의 조문이 되었지만, 작품 속의 인물은 대대로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이런 작품은 불후의 문학 고전이다. 이런 영원한 매력의 신비는 이미지의 해석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데 있다.

"집" 을 썼을 때, 바진은 27 살이었고, 책 속의 인물은 그의 독자만큼 젊었다. 지금 70 여 년이 지났지만 봉건예교는 여전히 붕괴하는 과정에서 젊은이들의 생명과 청춘을 파괴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런 비극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과거가 되고 있지만,' 그의 집 춘추' 속의 인물은 아직 살아 있다.

Juehui 와 같은 순진하고 대담한 반역자는 원래 오래된 윤리를 겨냥했지만, 그의 유명한 인용문 "대담, 대담, 대담" 은 원래 프랑스 단동에서 나왔으며, 1940 년대에는 역사적 맥락을 뛰어 넘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Zou difan 은 시집 "교차" 에서 "집" 을 읽고 혁명을 향해 나아가라고 썼다. 만약 혜의 이미지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예술이 해석적으로 단일하다면, 새로 제공된 해석성이 상당히 풍부하고 유연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에게는 무궁무진하고 다양한 갈등이 있다: 오사운동의 이상 추구와 봉건종법의 무거운 압력; 가족의 죄악에 대한 혐오와 장남녀와 증손자의 후계자가 있는 책임; 형제의 반항을 동정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파괴하는 등등을 동정하다. 그의 절곡, 저항하지 않는 부패, 도덕의 자아실현이 서로 얽혀 있다. 이로 인해 각성, 피해자, 순교자, 공범, 자멸자 등 그의 여러 인격이 생겨났다. 그의 풍부함은 현대문학사의 걸출한 전형과 오보다 더 다양할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서로 다른 역사적 맥락에서의 끊임없는 독서와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공간을 남겨 놓은 것이다. 이런 다양성은 몇 시리즈의 인물 이미지에서 생명력을 얻었다. 긍정적인 면, 자각 혜 외에도 자민, 부정적인 면, 어른들이 그들에게 압력을 가한다. 또한, 서현, 메이 사촌, 숙영, 최환 등 언급할 만한 여성 집단의 이미지도 있다. 이 모든 이미지들은 새로운 정신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충실해 보인다. 이런 인정관계가 다양한 대가족에서 바진의 감정과 재능은 왕왕 충분히 발휘될 수 있다.

바킨이 대가족의 배경에서 완전히 벗어나 사회활동을 쓸 때, 그의 필법은 독특한 매력을 잃었다. 항전 3 부작' 불' 조차도 그는 선전 사업의 실패를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1949 이후 마오 돈, 전종서, 심종문, 장애령 등이 새로운 역사적 상황에 적응하지 못해 침묵해야 할 때, 황계광에 따라 개편된' 황동지' 와 영화로 개편된 영웅주의 송가를 빠르게 불렀다 그의 초기 작품인' 죽음' 에서 분명히 드러난 영웅주의의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외로운 영웅이다. 새로운 역사 시대에 그는 개인의 영웅 인격을 포기하고 집단 영웅을 인정했다. 그는 청소년 시절부터 쌓아온 열정에 내기를 걸었다. 그는 진실하지만, 상상할 수 있듯이, 이것은 절대 쉽지 않다.

국통구의 우수한 작가 중에서 그는 가장 초기이자 가장 많이 생산된다. 이 방면에서 그는 거의 마오 방패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마오 방패는 오랫동안 * * * 제품주의를 받아들였지만, 창작에서 침묵을 지켰다. 그의 열정은 심지어 그를 활발한 사회 유동자로 만들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담화 메커니즘에 대한 그의 감정적 투입은 놀랍다. 이는 새로운 문체, 특히 전쟁 영웅을 배우지 못한 활발한 라오스보다 더 훌륭하다. 바진이 한국 전쟁을 묘사한 작품에 비해 그의 보고문학' 무명고지' 는 매우 거칠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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