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와 진 왕조의 라오 주앙 (Lao Zhuang) 이 주도하는 철학적 사고를 나타냅니다. "진서 육운전": "구름이 집에 와서 오르다. 젊었을 때 예쁘게 생겼어요. * * * * 노자에 대해 이야기: 연설은 큰 영향을 끼쳤어요. 운본은 현학이 없었고, 이때부터 노자에 대해 이야기했다. " 북제서 양열전:' 열' 은 이름, 이성, 현학으로 유명하다. 김원호는 동자묘의 비문을 물었다. "두선택은 길이가 10 피트이다. 일상 수업에 매달려 있지만 현학에 대한 참여와 장, 문장의 수용은 무궁무진하다. "중국 고대 학교는 도교를 연구한다. 레이차종: "원가 15 년 ... 곽자학이 아직 건립되지 않았을 때, 나는' 국술' 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단양 음상혁' 이 현학을 건립했다. "당현종이 현학을 경배할 때." "신당서": "개원 29 년, 숭현학을 시작했고, 노자, 장자, 아야코, 열자, 도거라고도 불린다. 그 일생, 자본 수백 명, 제주 무상. 클릭합니다 형이상학의 또 다른 번역. 원래 경험 이외의 것에 대한 연구나 철학의 별칭으로 쓰이는 것을 가리킨다. 헤겔 이후' 형이상학' 이라는 단어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변증법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마오쩌둥의 "모순론 I": "형이상학, 일명 형이상학. 이런 사상은 중국과 유럽, 상당히 긴 역사 기간 동안 유심주의의 세계관에 속한다. "
형이상학은 과학과 반대되는 이론으로, 인류가 서양 과학이 대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질문에 대답한다. 이런 지식의 지도 사상은 동양 철학의 사고 방식이며, 자연과 서양 과학 연구에서 우리는 이를 가이드로 삼아 건설적인 발견과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 현학도 과학이다. 그것의 학술성은 현 당대 과학의 잣대로 측정할 수 없다. 형이상학과 과학은 문제 연구 방법에서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형이상학은 순전히 해석된 사고방식으로 배우는 것이고, 과학은 검증의 사고방식으로 배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현학의 순수한 해석적 사고 특성으로 인해 현학 연구는 매우 임의적이어서 결과가 다양할 수 있다. 진실에 진정으로 접근한 결과는 극히 드물지만, 이것은 현학이 과학으로서의 존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현학은 중국 위진 시대에 나타난 노장을 숭상하는 사조로 위진 현학을 가리킨다. "현현" 의 개념은 "노자"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현이는 신비하고 모든 기적의 문이다." 왕필' 노자략' 은 "깊은 자, 깊은 자" 라고 말했다. 현학은 심오한 문제를 연구하는 이론이다.
현학은 도가의 일종의 표현이다. 현학은 도가의 한 가지나 개량이라고 할 수 있다. 현학
현자' 라는 글자는 노자'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현묘하고 현묘하며, 다묘한 문' 으로, 단어가 깊고 함축적이다. 동한 말년부터 진나라까지 200 여 년의 난세, 통치사상계가 거의 400 년 가까이 된 명초정통 유학이 매력을 잃기 시작했다. 학자들은 한대의 번거로운 유교 경전과 삼강오경의 상투적인 어조에 싫증이 나서 새롭고 형형적인 철학적 논증을 찾는 것으로 바뀌었다. 위진 시대에 현학의 의미는 말과 행동의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키며, 대부분 넓고 심오하다. "헌원" 은 "문자와 이미지를 초월하는" 본체론 문제를 가리키며, 구체적인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래서 공성, 현학, 현학의 지식은 현학이라고 할 수 있다. 현학 학자는 당시 명사가 많았다. 주요 대표 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노강, 현수, 곽상이다. 한대 유학 (유교 고전) 의 쇠퇴를 바탕으로 유학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생겨났다. 그것은 한대 도교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위진 사람들은 노자 장자 이경을 중시하여' 삼현' 이라고 부른다. 위진 현학의 주요 대표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강강, 현수, 곽상이다. 위진 현학의 출현은 그 깊은 사회적 배경과 사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그것은 한대 유학의 쇠퇴를 기초로 유학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생겨났다. 그것은 도가 사상과 한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한말 위 초어의 직접적인 진화의 산물이다. 위진 현학은 위진 시대의 특정한 철학사조를 가리킨다. 그것은 한대의 번거로운 경학에서 해방되어' 자연' 과' 명교' 를 조화시키려 한다. 그 토론의 중심 문제는' 이야기의 끝에 물건이 있는지 여부', 즉 사변적인 방법으로 세계 만물의 존재를 토론하는 근거, 즉' 사물' 과' 일' 과는 거리가 먼 형식으로 사물의 존재를 토론하는 본체론형이상학이다. 중국 철학을 노장사상을 바탕으로 유도의 결합을 이루는 의미 있는 철학 시도를 구축하는 것은 중국 철학사의 첫 시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철학적으로 현학에는 두 가지 유파가 있는데, 즉 무엇을 중시하지 않고 무엇을 숭배하는지, 주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둘러싸고 전개된다. 귀신무파는' 무위치치' 를 주장하며 만물이 단일본체인' 도' 나' 없음' 에 통일된다고 주장한다. 세상의 만물이 존재할 수 있는 것은 이 실체가 있기 때문이다. 우주의 각종 사물은 모두 이 본체의 표현, 즉 소위' 무본' 이기 때문이다. 자아존재' 를 숭배하는 학파는' 자아존재' 를 주장하고' 존재하지 않음' 을 반대하는 것은 근거가 없는 관점이다. 그것은' 존재' 가 다른 사물에 의한 것이 아니라 만물의' 자존감' 과' 자존감' 에 의한 것이며, 우주 전체를 만물 자체로 구성된 것, 즉 이른바' 시조자, 자존감' 과' 완전 혼란' 으로 본다
원인
형이상학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첫째, 강호인의 입에는 줄곧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찬 중국 전통문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이 이야기는 46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후, 여와황후가 오색석으로 정련한 후, 우리의 시조, 황제 공손헌원이, 불가사의한 상황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치우 반란 후 황제는 신의 도움을 받고, 성서를 받고, 치우의 요술을 타파하고, 치우의 통일 천하를 포획하고 죽였다고 한다. 전설의 신은 여와의 여신 현녀이다. 황제가 전란을 평정한 후, 명창호 () 는 현녀 구신이 내린 천서 () 에 각종 비술을 기록하였다. 이 책은 나중에 강호 인사들에게 보물로 추앙되었다. 황제가 남긴 비적은 주조 강태공이 곤륜산에서 얻었다. 그는 비적의 마법으로 주벌주를 도와서 주조가 800 년을 통치하게 했다. 전국 시대에 그것은 왕선의 귀곡인 노조에게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는 그의 제자인 수진, 장의와 손빈, 팡 후안 () 에게 비밀을 전수하여 당시 유명한 장군이 되었다. 한나라 때, 장량 () 는 황석공 () 으로부터 400 년 동안 전해져 온 비적을 얻었다. 이런 식으로 김인옥서는 신기한 방식으로 대대로 전해져 삼국 시대의 제갈량의 손에 전해져 천하의 3 점을 얻었다. 두 진 남북조, 수, 당, 5 대 시절, 금으로 옥새의 편지를 받는 사람도 있었지만 대부분 불완전하다. 예를 들어 제갈량은 도학을 받았고, 곽후와 양동송은 풍수학설 (음양풍수) 을 얻었다. 송대에 이르러 금인옥새를 받은 사람은 주라는 매우 성취와 저작이 있는 학자이다. 명나라 유기 (쯔보 원) 는 금옥새의 칙령을 받아 주원장이 대명강산을 세우는 것을 도왔고, 그 후 성공해서 퇴각했다. "김전옥서" 는 4 천 년 동안 유포되어 내용이 유실되고, 증쇄되거나, 의견 차이가 있어 수많은 유파가 생겨났다. 대략 산, 약, 생명, 부, 상, 총칭 현학 5 술로 나뉜다. 둘째, 동한 말년, 통치그룹 분열, 사회위기가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이데올로기에서 주도적인 유교 사상이 흔들리기 시작했고, 유교 경전과 점술의 내용이 공허하고 터무니없어 사회정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 경학이 오히려 생겨났다. 한편 선거명이 맞지 않아 세도명, 뇌물이 만연해 명교 이론이 파산하기 시작했다. 당이 봉쇄되고 전통적 가치 체계가 무너지기 시작했다. 서한 초년,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독존유술, 군주독재가 크게 강화되었다. 이후 동중서는 이론적으로' 하늘, 군, 신, 민' 의 모델을 더 설명했다. 이른바' 오직 천자가 천자를 만들고, 천하가 천자를 령으로 삼는다' 며 동중서는 춘추시대의 군신 관계에 대해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을 했다. 그 이후로 한나라의 문인들은 충군을 이상적인 품격으로 삼았다. 국가에 대한 학자의 충성은 매우 보편적이고 진실이다. 당시 학자들은 정서적으로' 대통일 정권과 하나가 되어 친밀감이 있다' 며 이 정권을 보호하고 공고히 하고, 이를 위해 힘쓰고, 계획하고, 노력하며, 걱정하는 것이 그들의 책임이었다. 당시 관원은' 관원' 이라고 불렸다. 관원은 중앙 정부에 충실하여, 감히 편지를 써서 간언을 하고, 태도가 성실하다. 한애제는 남자 총애와 동현을 편애했고, 왕갑은 간서를 한 애제를 화나게 하고 벌을 받았다. 간수가 그를 욕했을 때, 그는 한숨을 내쉬며 "현아, 그래서 승상 공광, 그래서 그는 들어갈 수 없다" 고 말했다. 악, 가오 anhou 동 시안 (西安) 아들, 악과 혼란, 퇴각할 수 없다. 지방통치에 있어서, 그것은 충성스럽고 현명하며,' 예교화 인민' 에 기반을 두고 있다. 광무, 계양 현, 계양군 정돈', 급령교육, 결혼 선물 설정. \ "기간 동안, 국가 관습 종화. 클릭합니다 관리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좋은 일을 한다. 상부에 부화하여 그들의 인식을 얻는 것은 이기적이고, 확실히 자신의 길에 유리하며, 관원의 중심은 국군을 위한 것이고,' 군애하고, 목천이다' 는 것이고, 천관을 훔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서한 초년, 관원의 운명은 일반적으로 모두 좋았는데, 때로는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결국에는 보통 칭찬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동한 초년경에는 공무원이 정부를 잘 하는 조건이 바뀌었고, 황제, 관원, 인민이 연결된 환경-동중슈가 말했듯이-점차 사라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일부 관리들은 평생 중용되지 않았다. 이는 환릉시대의 정무부패가 관원의 선치의 기본 발판을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군주가 되고 싶었지만 군주는 중시하지 않았다. 관원들이 물려받은 대통일시대의 유교 정통이 느슨해졌고, 그들은 정치적으로 점점 무능해졌고,' 관원' 은 천하에서 호소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때 문인들도 대통일 정권에 대한 심리적 소외를 나타냈다. 동한 말년에 외척과 환관은 위권에서 번갈아 환릉 시대에 극치에 이르렀다. 이후 동탁폐제, 군웅이 함께 일어나 동한 멸망했다. 이 역사시대의 선인들은 유교 도통으로 성장했고, 군신의 의는 그들이 세운 기본 준칙이다. 첩 내시 "나라를 훔치는 일, 주인을 핍박하다. 클릭합니다 군신의 의를 혼동하다' 는 선비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의분을 격분시켰다. 학자들은 경쟁 충고 하지만, 운명은 매우 비극적 이다: 음악 후이 푸 시안 (西安) 의 권위 는 군주 의 혼란 을 변경 하기 위해 책을 구속 하지만, 황제 에 의해 받아 들여지지 않았다, 심지어 부비동 헌법 은 결국 주 군 관계자 에게 자살을 지시했다. 안제가 재위할 때 양진이 몇 번이나 시골에 내려와도 효과가 없었다. 그 후 고향으로 돌려보내져 도중에 술을 마시며 자살했다. 양진은 당시 유명한 유가로, 그의 죽음은 큰 진동을 일으켰다. "길이 멀고 눈물이 가득하다." 이런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져서 학자에 대한 심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큰 타박상이다. 그들은 환관 외척에 반대하는데, 초심은 황권 플랫폼을 지키려는 것이다. 그들은 황권에 완전히 충성하며 유교 정통과 통일된 조정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수호하는 정권은 완전히 부패했기 때문에, 그들은 몇 번이고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이후 사제들은 어쩔 수 없는 국사에 반대하여 사회의 보편적인 동정을 얻었고, 명성도 높아졌다. 죽이고 두나무꾼, 곽반은 감히 울지 못하고, 마침내 은거했다. 이른바' 서민화 분노, 처사가 횡설하다' 는 것은 바로 당시 문인의 풍골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그 이후로' 자연' 과' 무위' 라는 사상이 떠오르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중생명과 피세를 제창하기 시작했다. 황로의 사상도 일어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왕충의' 논형', 신학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는 목적론, 명법사상이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데올로기 가치 체계가 무너지면서 젠트 사회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추천제는 관료 가문의 정치적 요인, 유교존경을 존중하는 문화적 요소, 장원 경제, 시골 호강의 경제적 요인과 결합해 신사층을 형성했다. 장원 경제 자급자족과 다원화 경영의 특징은 신사의 인격 독립성에 영향을 미치고 상대적으로 평등한 사회관계가 신사지식인들 사이에서 형성되기 시작했다. 이 반 평면에서는 학술적으로 동등한 대화와 자유로운 만남을 요구한다. 사고 방식에 있어서 이성을 존중하다. 인간 본성론에서, 그것은 "자연" 을 요구한다. 정치적으로는 군주에게 "무위 통치" 를 요구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위진 현학' 과' 위진 풍모' 의 사회적 배경이다.
귀족 사회의 개인의 자유와 봉건 질서에 대한 이중 호소와 그로 인한 충돌은 위진 정신세계' 명교와 자연' 의 학술 주제로 표현된다. 건안 시대에는 조석을 비롯한 건안 명사가 사상이 복잡했다. 그들은 반유교 전통의 정신을 가지고 황로의' 종중' 원칙을 추앙하고 이명을 짓밟았다. 동시에 그들은 라오장 사상의 영향을 받아 개방을 주장했다. 건안연에서 유래한 위진 담화는 현학의 요람이다. 위진 () 에는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있는데, 하나는 이치를 구하는 것이고, 하나는 오락, 평등의 원칙이 그 안을 관통하는 것이다. 당시 대화의 주요 의제는 성인, 덕치, 법치, 인재 기준, 군부의 순서 등이었다. 천명론을 깨고, 인사가 근본이고, 천도가 끝이고, 군주가 무위라고 생각했다. 이것들은 모두 위진 현학 사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품평은 한위 시대의 선인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학술 활동으로, 청담, 언의의 분별, 현학이' 없음' 이라는 사상이 모두 여기에 기인한다. 유소가 위문제 때 쓴' 인물지' 는 도가 사상과 저명한 학자, 법가 사상을 융합해 인물 평가의 일반 원칙을 철학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토론하는 것은 위진 현학의 형성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다. 인물지' 의 전재와 편재 관계 이론은 인재의 관점에서 황가의' 합합' 의 정치철학을 발전시켜 도가 사상과 유, 법, 예술의 융합을 위한 이론적 경로를 제공하고 위진 현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위진 현학 정치이론의 핵심 논점은' 대중' 시대의 수요로 유, 법, 술치국을 유연하게 운용하여 성인무위로 표현하고, 각종 인재들이 재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유교 학설의 근본적 학습 <역경>, 이때 그 의미가 애매하기 때문에 <역경> 재검토가 필요하다. 사회정치와 학술사상 발전의 배경 아래 위진에 현학사조가 나타났다. 현학의 이름은' 진서 육운전' 에 처음 등장해 "구름 (육운) 에는 현학이 없다. 그 이후로 노인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위진 시대 현학이라는 단어는 널리 유행하지 않았다. 그 의미는 말과 행동의 두 방면, 언현미, 행동의 우아함, 영향력이 깊고 마음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헌원" 은 "문자와 이미지를 초월하는" 본체론 문제를 가리키며, 구체적인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래서 공성, 현학, 현학에 대한 연구는 현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현학 학자는 당시 명사가 많았다. 그들은 자신의 가문, 외모, 모호한' 말투' 를 표방하며 일시적인 풍조가 되었다. 이른바' 신비의 바람' 이라는 대부분의 현학자들은 예절 파괴를 주장하지만 소수는 여전히 봉건예교를 수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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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삼현을 주요 연구 대상으로 노장으로 <역경> 해석을 한다. ② "예 또는 아니오" 라는 변증 법적 문제를 중심으로. 현학은 화해와 왕필을 대표로 하고,' 없음' 을 세계의 근본으로 여기고, 세계의 통일을 본다. 존재를 숭배하는 이론가 배옹은 존재는 자기 생성이고, 자기 생성은 어떤 것을 통해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③ 그의 철학의 기본 내용은 세계 온톨로지를 탐구하는 것이다. 귀비자는' 없음' 을' 있음' 의 존재 기초로 삼아' 무본' 의 실체론 사상을 제시했다. 곽상은 개별화 이론을 주장하며' 있다' 는 것은 단독으로 존재하고,' 없음' 은 자신의 본체로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④ 그 철학적 목적은 명대 종교와 자연의 관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왕필은 석유의 방법으로 이경과 논어를 해석하여 유도두 집안의 관계를 조화시켰다. 그는 명교가' 끝' 이고, 자연은' 본' 이고, 명교는 자연의 필연적인 표현이며, 양자는 끝과 몸의 관계라고 생각한다. 곽상은 도법 자연의 학설을 제기했는데, 도법은 자연히 유가의 도법과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국적과 지강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사상을 제시하여 반유의 경향을 나타냈다. ⑤' 득의양양한 망사' 를 방법으로 한다. 한유의 복잡한 해석 방법에 대해 왕필 곽상은 논증 문제를 강조할 때 정의의 원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말과 코끼리를 고수하는 것에 반대하며' 득의망언' 과' 의언' 을 제시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⑥ 철학적 사고의 형태로 "식별 분석 이론" 을 사용한다. 현학은 이름과 이성의 구분을 매우 중시하고, 분석과 추리 개념에 능하며, 이름과 이성의 구분은 그 사고방식의 기본 특징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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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이상학은 그 철학적 범주로는 형이상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현학' 은 간단히 말하자면 추상적인 의미이고, 현학은 추상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해석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현학이 성행하는 시대에는 위진 현학이라고도 할 수 있다. 현학은 위진 () 에서 발단하여 수당 () 에서 성행하여 당시 사회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위진 () 은 분명히 삼국연의 () 로 천하대란 () 이라 문화가 상대적으로 번영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천하대란, 백가쟁명. 현학의 특징을 요약할 수 있는 말이 있다: 수당 정신, 위진 풍골. 이 두 가지 이유가 합치면 현학은 신비하고 심오한 면뿐만 아니라 정신세계를 만족시키고 영혼을 위로하는 기능도 가질 운명이다. 동시에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진나라에 이어 중국 사상의 또 한 번의 충돌과 융합이다. 나중에 현학의 내포는 후대의 연금사들에 의해 끊임없이 확장되고 풍부해졌다. 산, 약, 생명, 부, 상 5 대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런 현학체계의 사상은 모두 선진 시대의 음양학설을 차용한 것이지만, 이러한 사상은 직접 차용한 것이 아니라 주로 한대 도교의 출현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의 사상 체계를 보완할 때' 도덕경' 을 경전으로 인용했을 뿐만 아니라 도덕의 음양학설과 오행학설을 풍부하게 했기 때문에 현학과 도가는 매우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 산의 내용은 수양성, 정심 내훈을 뜻하며, 일반적으로 지도, 내단, 외단, 무공 등을 포함할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태청양생가이드',' 오육동화',' 진실을 부르다',' 청동부철선',' 태극전',' 오행권' 등이 있다. 의술은 오래된 한의학 체계로, 치료법은 침술, 달임, 마사지, 축원 등으로 나뉜다. 대표 저작은' 황제의 내경',' 황제의 81 난경',' 맥경',' 침술',' 본초강목',' 탕두송' 등이다. 생명학은 생명의 운명을 계산하는 학문을 말한다. 네 개의 기둥, 위자두수, 그리고 9 대행성의 생명이론이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원해자핑',' 밭목',' 위자두수 전서' 등이 있다. 점술은 운세를 점치는 행위를 가리킨다. 대략 6 위안, 매화, 육임, 기문으로 나눌 수 있다. 대표작으로는' 림일',' 증삭제 부록',' 매화 이수',' 황시서',' 대전서',' 기문' 등이 있다. 사람의 얼굴, 지리적 환경 등을 관찰하는 방법. 크게 얼굴, 손상, 풍수 등으로 나뉜다. 대표작으로는' 유장침향',' 마심이향',' 지리백과사전' 등이 있다.
이 개발 단계 편집
형이상학의 발전은 다른 단계를 거쳤다. 위진 현학은 4 단계나 유파로 나눌 수 있다. 정시현학 (기원 240-249 년), 화화 (기원 190-249 년), 왕필 (기원 226-249 년) 을 대표해 대표작이 있다 대림현학 (기원 255-262 년) 은 노강 (기원 223-262 년), 응우엔 (기원 2 10-263 년) 을 대표해 노안 배연 (기원 263-300 년), 곽상 (기원 253-3 12 년) 으로 대표되는 원강현학 (기원 29 1 년 전후) 은 저작을 대표한다. 한을 대표하는 강좌현학 (기원 3 17 년 전후) 에는 두 가지 대표작' 내집주' 와' 열자주' 가 있다. 한편 동진 시대 불교가 흥성하고 현학과 불교가 서로 흡수돼 발전한 승조는이 시기 현학의 대표적 인물이다. 정시기의 현학자들은 화해와 왕필을 대표하는 현학 발전의 첫 단계이며, 특히 왕필이 중국 철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위명제정시 태화시대 유명인의 형성은' 사종팔토' 라고 불린다. 주요 인물은 화해, 하후현, 제갈탄신, 순잔재, 배휘 등이다. 조방이 즉위 이듬해, 국호를 정시 (기원 240-249 년),' 사종팔토' 분자가 연이어 무대에 올라' 정시명사' 라고 불리며 후배의 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이후 왕필, 벨 등 청년 사상가들은 초기 형식 명사의 사상 성과를 총결하고 승화하여 초기 현학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정시기에 문제에 대한 토론은 형이상학 본체론의 범주로 변했다. 화해와 왕필 등 선인들은 도가 사상으로 노장을 묘사하고 주역을 설명했다. 당시 사람들은 노자, 장자, 주역에 관심을 갖고' 삼현' 이라고 불렀는데, 위진 현학이 가장 좋아하는 저작이었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없음" 은 세계의 본체이고, "있음" 은 각종 구체적인 존재이며, 온톨로지 "없음" 의 표현이며, 현학의 숭고한 유파이다. 왕필은 또한 철학적으로 자연과 명교 (봉건윤리도덕규범을 가리키며 주로 명위의 인정에 집중됨) 의 관계를 탐구하고, 명교가 자연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하며, 명위 순위는 자연의 필연적인 결과이기 때문에 우이골목이어야 한다.
자연을 반영하다. 비화에는' 도덕경',' 논어 집해' 가 있고, 왕필에는 <역경>,' 노자',' 논어' 가 있는데, 모두 도가 사상으로 유가 경전을 해석하고, 유도를 조화시키고, 자연과 유가의 모순을 조화시키려 한다. 현학 여러분 왕, 하이는 동한 청의의 풍조를 계승하고, 일부 철학 문제에 대해 어려운 문제를 제기하고, 논쟁을 반복하며,' 분명히 말하다' 라고 부르는 것은 현학 발전의 독특한 길이다. 현학 작품도 문답 토론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다. 유학 출신인 왕은 탁월한 지위에 처해 있으며, 심계노장은 세속을 초월하는 자세를 보이며 세가대족의 자유생활의 합리성을 수호할 뿐만 아니라' 고 1' 이라는 찬사를 받았고 현학은 단시간에 성풍이 되었다. 고평릉 쿠데타 (기원 249 년) 를 경계로 대나무 숲 여행은 전기와 후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 대림 명사의 현학 사상은 정시와 동일하며,' 명교가 자연에서 나온 것' 이라는 관점을 고수하고 있다. 이 시기의 작품은 응우옌의' 악륜' 과' 논대장' 을 포함한다. 강강의' 성무애락',' 양생',' 명단',' 사적인 설명' 등. 후기 현학 사상 성향이 역전되는 것은 명교에 대한 격렬한 비판과' 명교를 초월하고, 자연에 순응하라' 는 관점으로 사마씨의 명교 통치에 반항하기 위한 것이다. 대림현학 (약 255 ~ 262) 은 지강, 응우엔 등 유명한 대림학자를 대표해 현학 발전의 두 번째 단계다. 철학적으로, 노안, 자수는 각각 왕필의' 말주리' 와' 본원제말' 사상을 발전시켜 정시현학이 두 방면에서 발전하게 했다. 강 () 과 귀적 () 은 대림 명사로서 주로 사마씨 통치 시기에 살고 있다. 강 () 은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 ()' 은 우주의 원초 상태라고 생각하며, 규율, 조화, 통일의 전체로서 모순이 없다. 인간 사회는 자연의 일부이며 이해 상충이 없는 조화로운 전체여야 한다. 그들은 유명한 종교가 이런 조화로운 상태를 파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명한 종교일수록 자연이다',' 당춤이 아니라 얇은 구멍' 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사마씨그룹이 명교로 정치적 잔혹함과 부패를 은폐하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자연이 명교와 일치한다는 것을 부인했다. 이때 지강은' 사법 자연난',' 산거원과의 절교' 를 썼다. 어른선생전' 작가 응우적에는' 영회시' 한 곡이 있어 유명한 종교에 대한 격렬한 비판을 표명했다. 왕필
자수는 노안 () 과 반대로 자연과 명교 () 가 모순되지 않고,' 언정 ()',' 자연 ()' 으로' 자연 ()' 을 해석하고,' 천성 ()',' 감정 ()' 이라는 명제를 제시하며, 인욕과 자연의' 불가분' 이라는 명제를 제시한다. 무생불사' 가 있는 생물기반을 만물물화의 기초로 인정하지만' 자생',' 자화' 라는 개념을 도입해 현학이 왕필의 숭고한 허무에서 배 곽상까지 존재 숭배발전의 중간 고리가 되었다. 쇼의 주요 저작은' 양생의 난론' 과' 장자주' 이다. 태강 10 년 (기원 290 년) 에 진혜제가 즉위하였다. 원강 원년, 자남풍태후가 무대에 올랐고, 이어 9 년 태평, 즉 원강 시대가 이어졌다. 원강시대에는 서진 개국훈의 자연생명이 끝나면서 서진 초기의 예의파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예의파 자식들은 현학의 과정을 시작하여 현학 세가의 후손과 하나가 되어 서진 원강 시대에 역사무대에 올랐고, 사칭은' 원강 명사' 라고 불렸다. 원강 명사는 두 세대로 나뉜다. 하나는 중년의 온건파로 왕염, 낙광, 배카이를 대표한다. 하나는' 원강방달파' 로 왕성, 응우안, 우이, 사군 등' 8 대' 로 대표된다. 배와 곽상을 대표하는 원강현학 (약 263 ~ 3 16) 은 현학 발전의 3 단계를 구성한다. 이 기간 동안 현학은 여전히 두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첫째, 노안,' 사자연승명' 의 사상은 귀에서 극까지, 당시 일부 명사들이 노안, 왕성, 등, 노안, 노안 사상 중 퇴폐적인 면을 계승하고, 술을 목숨처럼 즐기며, 표면의 자유를 추구했다. 주색에 대한 이런 졸렬한 모방은 현학파의 사상 창의력을 완전히 억누르고 쇠퇴로 나아가게 했다. 둘째, 항수의 사상과 함께 배 곽상의 존재 숭배 철학으로 발전했다. 배수의 아들 배윤은' 존재숭배' 를 집필하며 시대의 폐단을 통렬하게 비난하며' 자연 그대로 가자' 는 풍조를 비판하며 명교의 역할을 재차 강조했다. 철학적으로' 무생무유, 처음부터 가질 수 있다' 는 관점을 제시하고, 만물 밖에서 사물을 찾는 온톨로지를 반대하며, 만물이' 생유체' 라고 생각하며, 그 존재의 기초로 다른 것은 없어 귀에서 숭상으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곽상은 배추의 숭물론을 한층 더 발전시켜' 모든 것을 낳을 수 없다',' 만물이 자생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등의 새로운 명제를 제시하고' 만물 자생' 이론을 바탕으로' 유일성'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곽상은 모든 우주의 근원의 존재를 부인하고' 성' 의 실체론 철학을 세우고, 모든 생명의 자연본성을 형성과 변화의 궁극적인 근거로 삼아 대림 칠현을 세웠다.
우주의 중심에서 인간의 위치. 철저한 무신론자로서 곽상은 어떤 초자연적인 힘도 믿지 않고' 장자' 의 모든 신화 들에 대해 이성적인 설명을 했다. 운명 문제에 있어서, 그는 우주 역량의 존재를 부정할 뿐만 아니라, 모든 외적 요소를 극도로 부인한다. 그는' 성' 이 운명의 최종 결정 요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한당 시대 무신론 운명론의 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곽상은 성인이' 무형의 상태' 라는 상태, 즉 외물과 다르지 않아 근심 걱정이 없다고 제안했다. 인간은 자신의' 성점' 에 적합하기만 하면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동진 현학은 세 시기, 즉 건무에서 영과 중흥 명사로 나눌 수 있으며 왕도를 대표할 수 있다. 영화부터 태원 원년인 영화명사는 사마유 () 와 사안 () 으로 대표된다. 그리고 태원에서 도착한 태원 명사는 한 () 을 대표합니다. 장점유를 대표하는 강좌현학은 현학 발전의 4 단계이다. 이때 사마씨 정권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사회적 갈등이 첨예하고 복잡해져 사상이 공허해졌다. 따라서 생사를 초월하고 생사를 벗어나는 문제가 형이상학의 중심 내용이 되었다. 장 () 의 주석인' 열자 ()' 는 숭이 () 와 중비 () 의 이론을 종합하여' 군중의 사물, 심지어 허망한 것, 모든 것이 멸망을 검증으로 삼는다' 는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세상과 인생을 순식간에 변화하고, 순간적이고, 위선적이며, 방종한 인생관을 주장하고, 현학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이것은 신사의 정치적 쇠퇴를 반영한다. 동진 이후 현학과 불학이 융합되면서 대부분의 반야파는 현학의 언어로 불경을 해석했다. 따라서 존재하지 않는 불교를 토론하는 것이 현학을 대신하고 중국 철학의 발전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 단락의 영향과 평가를 편집하다
중국 철학은 웨이와 진 시대에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위진 현학은 사변성이 강한 철학으로 추상 이론의 토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상상력론은 일련의 철학 개념과 이러한 개념 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따라서 위진 현학은 중국 철학의 개념과 이러한 개념 사이의 관계에 대한 토론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전의 사상에는 많은 개념이 사용되었지만 위진 현학은 그들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게다가 위진 현학은 명제, 이론, 방법 등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현학은 일종의 사조로 위진 남북조 명사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태도를 제창하여 이른바 위진 풍모를 형성하여 후세를 위해 조롱이나 추앙을 하며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당시 명사가 추구했던 삶의 경지로서 위선윤리에 반대하고 자연의 방종을 숭상하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었지만, 자유주의의 측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핵심은' 자연' 에 대한 인간의 이해다. 위진 현학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사상이 해방되고 넓어졌다. 위진 시대의 문학 서예 회화 등의 예술은 고아하고 자연의 특수한 기능으로 탈속, 초탈, 자만족,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숭상하는 풍격을 지니고 있다. 바로 이런 요인들 때문에 위진 풍채와 위진 문학예술이 미학의 영원한 화제가 되었다.
이 학술 문제를 편집하다
1. 학자들은 낙양을 중심으로 한 화해와 주위에 모였다. 왕필, 종혜, 순용. 2. 하후현을 중심으로 한 유명 인사. 3. 정시 중기 이후 나타난 대숲 유명 인사. 형이상학의 이론적 문제? 1, 성인의 정과 무정함-화화 2, 배경문제-왕필 3, 성무애락 문제-지강 4, 공적 문제-지강 5, 양생 문제-지강 6, 말 왜 현학에서 노자와 장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자, 이집, 장자를 쓰고 주석을 달는가? 전란 때 성도가 실패하고 유학이 쇠퇴하고 경학 자체도 쇠퇴했다. 유교 윤리의 족쇄가 약화되고, 정부의 주류 가치관이 부족하고, 이데올로기 통제력이 약화되고, 문인의 사상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신비해 보이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