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대원
청강희년에서 광서말년까지 200 여 년의 건설을 거쳐 늘 차 연변에 동서남북 두 거리를 수리했다. 거리 양쪽에는 한 줄의 깊은 저택 마당, 파빌리온 누각, 서로 어울려 휘황찬란하게 빛나고, 대들보 화동을 조각하여 장관을 이룬다. * * * 점유 100 여 무, 건물 40 여 채, 주택 1.500 여 칸, 원래의 4 개 자연마을을 잇는다. "조의 집에는 마당이 있는데, 항상 두 개의 거리가 있다." 창가의 건축 규모는 당시 삼진 민가 건물 1 위로 불렸다. 산서유차상가는 돈으로 천하의 뜻을 취하고, 사해의 영을 추구하고, 우이산에서 차를 만들고, 채크투에서 차를 만들고, 만리차로를 개통하고, 200 여 년 동안 몽골, 러시아, 북유럽을 운송하여 중국 부상, 러시아 무역 제 1 세가 되었다. 창씨 가문 사업이 장승하고 시들지 않는 이유는 그 깊은 계획과 안사위, 수업시간에 열심히 공부하고, 가학의 연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배우고 우월하다' 는 가훈을 지키며 상업계에 우수한 문화 인재를 끊임없이 수송하고 있다. 상업그룹은 지속적인 엘리트층을 보장하고, 경제의식과 상업활동에서 유가사상과 윤리도덕을 완벽하게 반영하며, 경제이성과 도덕이성의 통일을 실현하였다. 명말 청초에는 상인들이 서로 배우고 상업이 날로 흥성하는 상황에서 늘 차바퀴고리에 집을 짓기 시작했다. 9 세기의 창만기와 상완다 형제의 사업이 한창이었고, 저택 건물도 전성기에 들어섰다. 완완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거리를 지었는데, 속칭 서가로 불린다. 완다는 마을 북쪽에서 땅을 사서 새 거리를 지었는데, 속칭 뒷거리라고 한다. 그래서 집에서는 두 개의 거리라고 불린다. 거의 200 년의 개량을 거쳐 기존 주택은 4000 여 채, 건물은 50 여 채, 부지는 60 만 평방미터이다. 정원의 청당은 정교하고 화려하며 장관이다. 또 다른 명화고목, 고각 저각, 곡경로가 그윽하고, 재방, 시냇물 연못 등 7 대 원림이 있다. 이천부르크 성벽 8 문으로 둘러싸여 주인이 거주하고, 경작하고, 경작하고, 상념하고, 보고, 둘러보고, 즐겁고, 한숨을 쉴 수 있는 이상적인 정신장원을 실현하였다. 복원된 4 만 평방미터의 저택과 8 만 평방미터의 정원은 원래 규모의 4 분의 1 에 불과하지만, 기본적으로 매너 스타일을 유지하여 과거의 풍채를 재현했다. 상가대원
배치에서 본관은 웅장하고 정사각형이 바른 북원 위주로 각 본원마다 입구가 두 개씩 나뉘어 외원과 남루가 모두 거리에 있고 동쪽에는 각종 문루가 세워져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앞뜰에는 동서 양익 다섯 칸이 있고, 북쪽에는 남익이 하나 있고, 가운데에는 꽃문이 하나 있다. 내원은 직사각형이고 공간이 넓어서 외원의 약 두 배이다. 상방과 남방은 대칭이고, 물건은 각각 열 칸, 아홉 칸, 여덟 칸의 사랑방이 있다. 예를 들어, 위층 8 칸, 남루 8 칸은' 5 더하기 3' 의 구도에 따라 측원과 분리되어' 정방',' 등급' 의 규칙을 넘지 않고 명문족의 기세를 충분히 드러낸다. 그러나 부속 건물은 강남원림건축의' 정교함' 을 충분히 보여 주며' 정방자' 를' 아름다움' 에 흠뻑 적셨다. 창가대원의 아름다움은 주로 세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우선 각 방원의 안뜰 한가운데에는 작은 처마와 아치가 있는 나무 방앗간이 하나 있다. 방앗간 양쪽에는 벽돌조각 벽이 있고, 보석이 박힌 완곡한 끈이 정사각형의 웅장한 북원에 점정의 펜을 더했다. 이런 아치형 화벽은 주정원을 5 리 5 외, 4 리 4 외 3 가지 형식으로 나누어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둘째, 마당 사이와 마당 뒤에는 대부분 정원과 채소밭이 있고, 작은 문은 주원과 통한다. 정원에 들어간 후 터널이 구불 구불하고 우회하며 복도, 파빌리온, 다리, 흐르는 물, 초석 농가 음악, 혹은 기이한 화이초가 장식되어 있어 남원림처럼 독특하다. 셋째, 각 마당에서 볼 수 있는 나무 구성요소의 벽돌 조각, 목각, 석조, 회화 예술이 독특하다. 벽돌조각 예술은 네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용마루의 키스, 동물과 조각화 능선, 모양이 아름답고, 선이 능숙하며, 칼법이 섬세하며, 모두 청대 벽돌조각의 정품이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수도',' 길상도',' 불도 이야기', 꽃과 새 짐승, 건과품 등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닌 벽돌조각 예술을 포함한 벽과 꽃벽에 있는 벽돌조각이다. 셋째, 각 줄의 날개' 단단한 박공' 꼭대기에 있는' 죽마' 나 꽃, 새, 짐승, 또는 글자는 모두 짝이 맞지만, 거의 같지 않고 각각 특색이 있다. 넷째, 현존하는 벽돌 조각 가드레일은 귀와 당의 바닥 가드레일에 모두 벽돌로 조각되어 있으며, 도안은 복복, 수명, 루, 참, 향단꽃, 팔괘로, 주전자, 문방 사보 등이다. 기둥판은 혼연일체이고, 천성적이며, 이음매가 없다. 조각예술이든 벽돌예술이든 청대 건축물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부분은 양화당에서 잘 보존되어 있지만 조각 예술은 전자보다 못하다. 창가대원의 석조예술에는 가드레일, 문수, 옹벽 등이 있는데, 대부분 가는 모래로 조각해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다. 사암의 거칠기와 조각가의 정교함은 독특하다. 상가대원
상가대원의 목각은 주로 저택 안의 창문, 문틀, 병풍, 가구, 칸막이 판자의 나무 조각이다. 도안이 변화무쌍하고, 조형 수법이 각기 다르고, 목재가 다양하며, 마치 목조 전시회처럼 관람객을 현란하게 한다. 불행히도 목재는 보존하기 어려워 손상이 매우 심각하다. 상가대원은 유상건축의 대표로 실내 배치가 매우 정교하여 곳곳에 서향문 제일의 의젓함, 간결, 대칭을 구현한다. 실내의 치친 서화, 문방 사보, 기화이초, 산수분재는 다른 진상 저택과는 다르다. 유교 상인의 집으로서 그 독특한 점이 있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300 여 년의 변천을 거쳐 상가대원의 파괴는 매우 크다. 진중 () 이 상업과 문화관광을 발전시켜야 할 필요성을 감안하여 정부는 점차 고대 건축물의 본래 모습을 회복하고, 유상 () 의 특징에 따라 실내전시와 시장 출시를 진행하여 진상 문화관광에 독특한 찬란한 구슬을 추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