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요의 출처는 무엇입니까?
먼저 사용자로부터 옵니다. 이때 한 가지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장면; 우리는 또한 몇 가지 핵심 요소로부터 장면을 분석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어떤 환경을 기반으로: 지하철/사무실/실내/공공 * * * 장소/산책/밤/야외 ... 장면 주위의 디테일로 깊이 들어가다.
사용자 기준: 신원, 수익, 지역 등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
행동 또는 운영 절차 (예: 쇼핑 절차, 운영 습관, 행동 인식 등) 를 기준으로 합니다.
장면 분석은 어떤 구체적인 환경 (시간, 장소, 시나리오), 어떤 사용자 동기,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지, 사람 간의 관계를 고려하는 것이다. 사실대로 기록하다. 편차가 있거나 정보가 누락된 경우 후속 분석에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인터뷰, 설문 조사, 사용자 피드백 등 다양한 사용자 조사 방식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보완할 수 있습니다.
Su Jie 선생님은 수요 분석의 "y 이론" 을 공유했습니다.
수요 분석' 의 과정은'1->; 2-> 3 ","사용자 요구 사항 "을" 제품 기능 "으로 변환합니다.
"Y" 가 높을수록 해석이 많아지고, 낮을수록 배후의 목적이 많아진다. "1- 사용자 요구 사항" 은 대부분 사용자 솔루션에 반영되며, 종종 좋지 않지만, 좋은 "3 품 기능" 은 상상이 아닌 사용자의 요구에서 전환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말을 듣거나 사용자의 말을 듣지 않는다" 는 뜻은 "사용자의 말을 듣지만 사용자를 따라가지 마라" 는 것이 더 정확하다는 뜻이다. 동시에' 수요 창출' 을 오해하지 마라. 사용자 요구 사항-제품 기능, 사용자 요구 사항이 아닌 사용자 요구 사항에 맞는 솔루션만 만들 수 있습니다.
1->; 2.' 왜' 를 묻음으로써 점진적으로 요약하고, 2-> 3,' 어떻게' 를 묻음으로써 점진적으로 유도한다. 데이터, 경품, 산업 등 다양한 보조 정보가 사용됩니다.
"2- 제품 수요" 를 "4- Maslow 수요" 로 추적하는 과정은 선택 사항이며 점선으로 그리는 것은 이 이론의 완벽성을 위한 것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든 제품 수요는 항상 매슬로우의 수준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수요" 를 선택하는 방법은 회사와 제품의 포지셔닝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회사 내부에서 나온 것으로, 회사 리더십, 시장, 운영, 제품, 개발 등과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요는 갑에서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내가 현재 접촉하고 있는 수요의 원천이며, 물론 다른 채널에서도 나올 수 있다.
2. 수요 분석
수요가 있으면 우리는 수요를 분석해야 한다. 모든 수요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요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수요는 어떤 시나리오를 해결합니까?
수요를 충족시키는 인구 기준은 무엇입니까?
수요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비즈니스 가치, 사용자 경험 가치 등을 포함합니다.
5. 어떻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개발하려는 경우 작업량과 개발 비용은 얼마입니까?
수요가 얼마나 중요합니까? 1-3 에 따르면 1 이 가장 중요합니다.
7. 수요가 얼마나 절실한가? 1-3, 1 가장 급한 에 따라.
8. 수요 달성 효과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데이터인가요? 사용자 피드백? 비즈니스 수익? 아니면 다른 거요?
위의 분석에 따르면, 만약 우리가 하기로 결정한다면, 다음으로 수요의 우선 순위를 고려할 것이다. 수요의 우선순위를 임시로 정의하는 방법에는 7 가지가 있습니다.
1. 카노 모델법: 기본 수요 >: 예상 수요 > 인센티브 수요
매트릭스 분석: 중요하고 긴급한 >; 중요 긴급하지 않음 > 긴급하지 않음 > 중요하지 않거나 긴급하지 않음.
3. 경제효과법: 경제효과가 높고 기능수요가 절실한가? > 경제적이지만 급하지 않은 기능 요구 사항? > 경제적인 긴급 기능 요구 사항? > 긴급하지 않고 비용 효율적인 기능 요구 사항.
4. 사전/사후 수요 분석: 사전 수요의 우선순위는 무엇입니까? > 직업 수요의 우선 순위; 선행 수요의 중요성과 긴급 성? > 사후 수요의 중요성과 긴급 성
핵심 사용자의 요구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십시오 (28 원칙)
6. 핵심 비즈니스의 요구를 우선적으로 충족 (자원 활용도 극대화)
7. 핵심 비즈니스를 충족시키는 입출력 비율은 최대 수요 (ROI 최대화) 보다 우선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이 있었다: 스코어카드, 스코어카드 사용 방법.
1. 신뢰할 수 있는 이론적 근거와 다음 버전의 계획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우선 순위 평가를 수행하기 전에 해당 버전에서 고려해야 할 모든 요소를 스코어카드에 나열해야 합니다.
스코어카드 생성에는 매개 변수와 가중치가 필요합니다. 수요를 심사할 때 단지 백지 한 장만 가져간다면, 결과는 그리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밤을 들다:
위의 예에서 운영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에는 가장 높은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다음 버전의 목적은 이 부분을 개선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이번 릴리즈와 가장 관련된 기능을 식별합니다.
스코어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각 기능을 누락하면 결과가 정상 궤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스코어카드는 앞서 논의한 완료할 기능 목록에 적용됩니다.
4. 스코어카드의 100 개 점을 기능으로 나눕니다.
이 100 의 점수는 이러한 기능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밤을 들다:
그래픽 정보에서 사용자 상호 작용의 점수는 90 점이며, 이는 발표회가 사용자 참여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그래픽 컨설팅의 우선 순위를 계산합니다. 90 * 20%+90 *10%+50 * 30%+20 * 40% = 50.
모든 계산이 완료되면 우선 순위 목록을 가져옵니다.
힌트:
특정 범주를 낮추려면 "음수 가중치"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험 구현 범주에는 음수 가중치 (-20%) 가 있습니다. 그래서 점수를 계산할 때 이것을 빼십시오. "위험 구현" 은 우선 순위를 낮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코어카드는 각 버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범주와 가중치는 해당 버전의 주요 아이디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에 적응해야 합니다.
스코어카드를 생성할 때 다른 부서의 요구를 고려해야 합니다.
Dell 의 책임은 사용자의 요구를 돌보는 것이지만, 종종 사용자는 새로운 기능 이상의 "혁신" 을 필요로 합니다. 때로는 제품의 가용성, 안정성 및 성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존 기능을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선 순위를 평가하는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운영 효율성이 다음 버전의 주제인 경우 스코어카드가 이 방향을 지원해야 합니다. 위 표의 "상태 모니터링" 기능은 "운영 효율성" 점수가 낮지만 새 버전의 노력 방향이므로 즉시 가장 높은 우선 순위를 갖습니다. 반면에, 때때로 당신은 스코어카드에 다른 부서 동료의 요구를 나열해야 한다. 다음 버전의 주제는 맞지 않지만 스코어카드는 당신이 그들의 요구를 진정으로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팀 건설과 효율적인 업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 한 선생님의 수요 우선 평가 기준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고, 두 가지 상황으로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초창기 회사의 경우 0 부터 1 까지 사장의 의사 결정+사용자의 핵심 수요가 우선이지만 아직 기준을 정할 때가 되지 않았다. 대부분의 기업은 매출 스트레스, 수요 축적, 버그, R&D 자원이 제한적인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오늘은 주로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표준을 세울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째, 제품 관리자에게 "양적" 의식을 갖도록 요청하십시오. 수요가 올 때, 해야 할지 말지, 당장 해야 할지, 무슨 좋은 점이 있는가? 모든 사람은 한 세트의 변명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만 사상을 통일하고 합의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달성해야 할 효과를 최대한 수량화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로 말하는 것이다. 이' 양적' 차원은 상업수입, 사용자 증가, 활동자 수, 등록 전환 등이 될 수 있다. 차원과 비교하면 가장 높은 사람이 이긴다.
둘째, 제품 관리자에게 "추상화" 를 요청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호 작용을 최적화하고, 내일 레이아웃을 조정하고, 백그라운드로 새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중간에 각종 버그를 삽입하여 쉽게 물에 잠기기 쉽다. 만약 네가 골치 아픈 사람이라면, 너는 영원히 우선 순위를 평가할 수 없다. 따라서 기존 수요 목록을 일관되게 분류하고 수요 간의 * * * 관계를 추상화해야 합니다. 동시에 이 "* * *" 도 수량화할 수 있어야 하므로 App 나 PC 역과 같은 플랫폼별 구분이나 프로젝트별 구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결국, 각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목표는 서로 다르기 때문에 비교할 수는 없지만 가능한 한 에너지 지표로 나누려고 합니다. 이 정량화 지표는 이전 단락과 일치할 수 있어야 한다.
Bug 복구와 같은 최적화 요구 사항을 체험하는 것과 같은 수량화할 수 없는 요구도 있습니다. 어떻게 그들을 준비할까요? 버그를 판단하는 데는 몇 가지 기본 기준이 있습니다.
1. 논리적 취약점이 있는 버그가 먼저 처리됩니다.
2, 높은 수준의 영향 사용자, 높은 우선 순위.
PR 레이어와 관련된 버그가 먼저 처리됩니다.
정책 위험과 관련된 버그가 우선적으로 처리됩니다.
사용자 경험 및 기본 기능 수준 요구 사항의 경우 다음 지침에 따라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1, 각 버전마다 15% 정도의 작업량을 꺼내 최적의 경험 수준에서 개발을 예약합니다.
2. 어떤 체험 기능을 최적화할 것인지 미리 계획하여 개발자의 마음속에 수를 세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제품 책임자는 A, B, C 를 구획별로 나누는 등 구체적인 정량화 목표에 따라 우선 순위 기준을 정의해야 합니다. 여기서 A 는 수만 개보다 큽니다. 수요가 다시 올 때, 해당 구간에 놓을 수 있고, 우선 순위도 이에 따라 확인할 수 있다.
수요자 자신이 수요에 대해 모호하면 어떻게 소통할 수 있습니까? 몇 가지 단계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1, 이 수요의 목표가 무엇인지 상대방에게 알려 주세요.
이 목표에 에너지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경험과 논리 추론에 따라 이 아이디어가 합리적인지, 데이터 목표가 합리적인지 판단하는 정량적 추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불합리한 목표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생각하고 계속 소통할 것을 건의합니다.
3. 수요 목표를 파악한 후 목표가 여러 개 있을 경우 상대방이 먼저 현재 단계에서 가장 해결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자.
4. 피드백이' 모두 중요하다' 면 상대방이 배후의 논리를 제시하게 한다. 왜, 만약 스스로 만족할 수 없다면,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우선해야 하는가?
5. 개발비용이 높으면 먼저 기술비용이 낮은 빠른 시험오류 방안을 제시한 다음, 데이터에 따라 개발을 계속할지 여부를 결정하여 더 좋은 방안을 제공한다.
수요를 완전히 표현하는 방법?
수요 수집이 완료되면 다양한 수요를 시각화하여 수요 풀에 넣어야 합니다. 수요를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일 수요 카드로 단일 수요를 설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나의 특성 목록으로 여러 수요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1. 단일 수요 카드
이 카드의 핵심은 개발자에게 설명 정보 (세계보건기구/어디서/언제/왜) 와 각 수요의 긴급도를 알려주는 것이다. 이는 원시 사용자 요구사항이며, 주로 수요 속성 선언입니다. 다음 그림은 각 열에 입력할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는 템플릿입니다.
작은 노란 차를 예로 들어 봅시다. 최근 인터넷에서 작은 황차 앱이 내비게이션을 증설할지 여부에 대한 논의를 보고 있다. (사실 이 수요는 허위수요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 단일 수요카드는 다음과 같이 기입해야 한다.
2. 요구 사항 목록
이 목록에는 각 수요 카드의 내용에 해당하는 여러 요구 사항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단일 수요 카드에 비해 수요 목록은 일반적으로 분석된 제품 수요이며 R&D 시간 비용 및 가격 대비 성능을 선호합니다.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일 수요 카드와 수요 목록은 수요 표현뿐만 아니라 수요 관리 콘텐츠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튀어나올 수 있는 수요에 직면하여 수요의 가격 대비 성능을 평가하고 수요 풀에 선택적으로 포함시키는 것도 제품 관리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