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가 개괄하다
황제: 중화민족의 조상. 기록에 따르면 헌원 씨 (아마도 국어에서' 나는 천년' 이라고 말하는 천년), 곰 씨, 기씨는 모두 소전곰의 아들이다. 황제의 어머니 이름은 부보입니다. 기개는 부족의 수장, 전설의 고대 중화민족 * * * 주, 오제의 우두머리이다. 황제도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여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황제에 관한 역사 자료는 매우 희소하다.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것은 역사상 이런 일이 있다는 것이다: 소전의 아들, 성공손, 이름 헌원, 헌원산에 살고 있다.
황제는 전설 중 고대 황제 헌원의 칭호이다. 공손 씨는 헌원의 언덕에서 태어나, 따라서 헌재라고 부른다. 그는 며칠 전에 태어나서 말을 할 줄 안다고 한다. 그는 젊었을 때 기민하고, 젊었을 때는 성실하고 유능하며, 성인이 되었을 때는 총명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건국 (하남 신정) 에는 곰 한 마리가 있는데, 곰과라고도 한다. 치우가 포학하고 무정할 때 제후를 삼키다. 당시 세계 농업과 의약품의 주요 발명자인' 안지신농' 은 이미 쇠퇴했다. 추장들이 서로 공격하여 전쟁은 끝이 없다. 생활이 망가졌다. 신농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황제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과 교전하여 쌍방의 장병들이 용감하게 싸웠다. 이목의 도움으로 황제는 결국 치우를 붙잡아 벌을 주었고, 신하들은 그를 천자라고 존칭하여 얼굴을 대신하고, * * * 천하의 주인이 되었다. 그 덕으로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에서 또 다른 폭동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위망이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상 한 폭을 그려 곳곳에 걸었다. 전 세계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이 그들과 합류하였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했지만 실력은 여전하다. 그는 황제가 천하의 주인이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일어나 반란을 일으켰다. 염제와 황제가 충돌하여 결전이 한천의 들판에서 열렸다. 세 차례의 격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는 마침내 천하 * * * 주의 지위를 확립하여 천하를 호령하고, 말을 듣지 않는 부락은 모두 천자로 토벌되어야 한다. 황제는 장기간 집권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다. 글, 음악, 달력, 궁전, 배, 옷, 나침반 등 많은 발명과 생산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과 우, 당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 여겨졌다. 황제는 사비 열 첩을 가지고 있다. 서릉뢰조 정비는 직접 뽕나무를 심고 실을 잣는 것을 가르치며 "천하 제 1 누에" 라고 부른다. 두 공주는 송곳니, 유명한 딸 하늘입니다. 다시 한 번 공주는 동우의 성이다. 마지막 공주, 할머니, 못생겼지만 현혜적이어서 황제의 존경을 받았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성이 있다. 이 14 명 * * * 은 "희, 특히, 치, 희, 탱, 수이 (잔디 머리 짠," 참 "으로 읽음), 임, 쉰, 노, 이 (읽기 각 민족마다 모두 자신의 레전드 시대가 있는데, 황제는 중국 레전드 시대의 대표적 인물이다. 사람들은 그에게 고대인의 여러 가지 장점과 많은 창조에 집중했다. 그는 중국 문명을 야만에서 문명으로의 발전을 이끌었기 때문에 그를 인류의 시조로 여겼다. 《 25 사 신편 》 에 따르면 황제는 진실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종법시대 중원지구의 부족연맹의 수장이다. 그는 전쟁을 통해 중원 각 부족을 단결하여 많은 좋은 일을 하여 고대인의 구전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황제는 전설의 상고 제왕이며 도교가 숭상하는 상고 신선이다. 그 원형은 한하 민족의 한 추장국의 원수일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그는 이 민족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칭송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남긴 유언비어는 대부분 흐리멍덩하여 자세히 알기가 어렵다. 하지만 전국시대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소문들을 정리하고 편집해 결국 한 세대의 제왕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황제는 곰의 아들 소전이 있다고 한다. 북천에서 염제를 대패했고, 사슴에서 치우를 지나쳤고, 제후는 그를 천자로, 신농을 대신하여 황제로 삼았다. 그런 다음 백관을 세우고, 법규를 제정하고, 관원에게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배를 만들고, 차를 만들고, 법력, 문자, 산수, 음악 등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잇달아 발명되어' 밭은 해안을 침범하지 않고, 어획은 다투지 않고, 길은 받지 않고, 도시는 집을 돌보지 않는다' 는 번영 국면을 형성했다. 백가쟁명이 황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동시에, 일부 고서도 황제의 신선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산해경 ·Xi· 산경' 구름: "또 북서쪽 420 리, 아오산이라고 합니다. 그중에 백옥이 많고, 옥연고가 있고, 그 원래 끓어오르는 국물은 황제의 맛이다. " 장자' 에는 많은 황제가 만나 논도한 이야기가 있다.' 랑에서 황제가 산에 올라 여광성자에게 물었고, 여광성자는 그에게 "귀는 허위이고, 머리는 움직이지 않고, 독선적이다" 고 가르쳤다. 조용히 해야 한다. 일하지 않으면 여자형이 흔들리지 않으면 여정이 영생할 수 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고, 여신은 모양을 유지하고, 모양은 불멸이다. "허무귀" 는 황제가 양동신산에 가서 대군을 만나, 노예교목마 동자가 천하를 다스리도록 기록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남편이 천하의 사람이라면, 그는 이상하게 말을 놓는 사람을 비웃을 것이다. 그는 단지 그의 말을 다치게 할 뿐이다! "서유기" 는 황제의 훈계를 기록하면서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알 수 있을 뿐, 정업을 하지 않으면 도를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또 말했다: "도를 위해 걷는 자는 반드시 그 날을 잃고, 그 손실을 잃고, 무위하고,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종사" 편은 "남편의 길, 정이 있고, 성품이 있고, 무형이 없다. 황제는 그것을 얻어 하늘로 올라갔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연금술사들은 황제를 황제의 선함의 모델로 삼아 진황과 한무수선을 모범으로 장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진나라, 진나라, 진나라, 진나라, 진나라, 진나라) 리는 한무제에게 "신사로는 일을 할 수 있고, 단사는 금으로 정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김은 식기가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고, 바다 속 봉래 신선이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본다면, 너는 죽지 않을 것이다. 황제도. 궁은 또한 유명한 황제 정호가 승천하는 신화 한 명을 꾸몄다. "황제가 싸워서 신선을 배웠는데 ... 그리고 그 100 대 때 신기한 힘을 얻었다." "황제는 제 1 산의 구리를 취하여 경산 기슭에 주조하였다. 삼각대가 완성되자 용은 수염을 늘어뜨리고 황제를 맞이했다. 황제는 말을 타고 전진했고, 후궁 대신은 70 여 명, 용은 그 위에 있었다. 효진은 올라갈 수 없지만, 그는 그가 손에 용수초 하나를 들고, 용수초를 잡아당겨 떨어뜨려 황제의 활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백성들은 황제를 우러러보았지만, 그의 활을 들고 그의 수염을 기르고 있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정호라고 명명하고, 그의 활을 오호라고 불렀다. "전국부터 한초까지 황제는 기본적으로 황제, 신선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도교 초기에 사람들은 이를 황도라고 불렀고, 황제와 노인을 도교의 창시자로 여겼다. 장령은 오두미도를 창설하고, 노인을 대부로, 황제를 상고 신선으로 공경하였다. 이것은 따르는 것이다. 그래서 도교 서적은 계속해서 황제를 고대 신선으로 장식했다. 갈홍의' 포박자 내편' 은 "황로현성, 학식이 해박하고, 견해가 독특하며, 명산비문을 쓰고, 신선선교로 피곤하고, 먼지, 돌, 돌을 견디지 못하고, 거북학 등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같은 책' 변론' 에서 황제는 예로부터 천하득도를 관리하는 유일한 성인이라고 자랑하며, "이른바 성인은 모두 천하의 성인을 관리하고, 도를 얻은 성인은 도를 얻은 성인이고, 황로도 있다" 고 말했다. 세상을 관리하는 성인은 공자이다.
황제가 먼저 천하를 다스리고, 후에 승선한 것은 우연한 재능이다. 계연' 은 황제가 명산을 가로질러 진리를 방문하고 마침내 승천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약간의 구름이 말했다. "옛날 황생은 말을 할 수 있었고, 봉백령새는 천부적인 재능을 지녔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앉을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나는 왕궁에 가서 단경을 받았다. 정호에 가서 불주로 날아갔다. 승천에 올라 광성에게 묻다. 나는 동부에 있을 때 중황색을 복용한 적이 있다. 신궁에 들어가 아들에게 문의했다. 내가 도교의 수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나는 신비한 채식주의자이다. 나는 산록을 방문하여 목축을 강요했다. 상황을 이야기할 때 바람을 묻고 몸을 쓴다. 그래서 저는 이 비밀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가난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용을 높은 경지로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천지에 매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 남북조부터 수당 () 에 이르기까지 사기는 끊임없이 황제의 성선 () 의 이야기를 증가시켰다. "태을잡자" 는 말했다: "황제이아미는 천진황제를 보고, 옥당을 숭배하며 말했다: 감히 삼위일체의 길은 무엇입니까? 황제는 말했다: 그리고 당신이 자신을 통일하고 삼위일체를 문의한 이상, 또 무슨 반항이 있습니까? 성인은 천하를 다스리려면 먼저 공을 세워 재물을 모으고, 지혜를 얻고, 지혜로 의리를 취하고, 의로써 편지를 보내고, 대중에게 의지하고, 군중을 덕양인으로, 덕호교로, 정선교로, 풍속선교로, 풍속선교로 ... 의식을 하고 약속을 하고, 원래의 감정을 도교로 되돌려 "황제전" 은 "한무제전" 과 "한무제전" 을 모방하여 서왕모가 전도하는 이야기를 지어내어 "태후가 제칠음술을 주었다" 고 말했다. 황제가 말했다: 칠음이란 무엇인가? 태후는 "눈이 불분명하고, 귀가 지혜롭지 않고, 입이 불쾌하고, 코가 통하지 않고, 손이 불안정하고, 발이 바르지 않고, 마음이 진실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러나 머리가 흐리멍덩하지 않으면 진짜가 될 것이다. 눈이 무지 하지 않으면, 명나라,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귀 그는 또 "태후가 피샤의 펄프로 황제의 순과를 마셨고, 또 황제에게 오신백옥상을 주었기 때문에" 이것은 부처가 처음부터 참뜻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황제 2 세에게 원도를 수여하고 19 개의 댄을 돌려주었다. 황제는 은사로 숭고한 관념 위에 놓이고, 스스로 자신을 부양하고, 빈궁은 볼 수 없다. 그 관은 늘 이색을 하고, 기향은 백보를 듣는다. 사람들이 도관이라고 부를 때, 도관의 번호도 이때부터 시작된다. " "운기 7 조" 권 3 "도교의 흥기" 는 황제를 영보경전인이라고도 부르며 "지금 영보경을 전하는 자는 아미산에서 헌원황제를 수여하는 천진황제다" 고 말했다. 당희종 광명 2 년 (88 1), 왕괴는 각종 책에 기재된 황제의 수도를 정리하여 황제의 수선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이다. 그는 "황제는 천하를 기초로 하고, 진실에 은거하여 신선을 구한다" 고 말하면서, 산을 방문하여 묻자, 마지막으로 "황룡수염이 있다" 고 말했다. 도교는 황제를 상고 신선으로 보고, 도홍경' 진령업도' 를' 현푸진황제 헌원' 이라고 부르며 제 3 중 태극금새 제하의 좌측에 올랐다. 도사는 늘 황제의 이름으로 책을 쓴다. 고의서' 황제의 내경' 을 제외하고 가장 유명한 것은' 도장' 이다. 황제연단술의 책은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황제 구정심단경' 의 연단술과 같다. 점술을 논하면, "황제의 용수경", "황제의 김궁옥형경", "황제의 집경" 이 있다. 황도길일과 결혼하는 선택에 대하여 황제가 세 아들을 신비한 여자에게 준 고전이 있다. 황제 태을팔대 마술이 있고, 황제 태을비법, 황제 태을생사마술이 있다.
옛날 일부 지역에서는 황제의 묘나 헌원묘를 건설하려고 시도했는데, 대부분 그것을 고대 신선으로 모시고 있었다. 산서통지에는 많은 황제의 사당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곡보현에서 명나라 사람들이 고대 고적을 파냈는데, ... 그 음음 짱 () 은' 도덕이 숭고하고, 음교가 해체되어 하늘과 땅과 같은 기간 동안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절 때문입니다. 하남 산시 등지에도 황제의 묘가 있다. "하남통지" 는 "황제묘에는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이양현 성서, 하나는 간향현 동남에 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여기에 솥을 주조하여 이 묘를 지었다. " AK 도관에는 황제묘와 헌원묘가 있다. 예를 들어 쓰촨 청성산의 롱아일랜드 절에는 복시, 신농, 황제를 모시는 삼황전과 황제를 모시는 헌원묘가 있다.
황제의 전설은 300 년이다. 나는 이용에게서 이 일을 듣고 공자에게 물었지만 공자는 나를 믿지 않았다. 그의 대답은 황제생과 백성들이 100 년 동안 이득을 봤고, 황제가 죽고 백성들이 100 년 동안 이득을 보았기 때문에 300 년이라고 말했다. 대박. 제 7 권. 오제) 사실 황제도 부족연맹이다. 춘추' 수명력서' 에 따르면 1 * * * 는 10 대, 1520 년 (이년 수가 같음) 에 전해져 황제의 자손을 주라고 한다.
출생지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는 소전의 아들이고, 성은 공손, 이름은 헌원, 황제는 헌원의 언덕" 이라고 기록하였다. 일반적으로' 헌원산' 이 오늘 하남 정주 신정헌원산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데, 이는 이미 학술계의 널리 인정받고 있다. 옛날에는 곰국의 수도였고, 그 아버지는 곰국 군주였지만, 다른 곳에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범례 1. 황제는 음력 2 월 초 2 일에 중국 서북 황토고원에서 태어난 집관룡장협곡에서 태어났다. 황제의 어머니는 황토고원에 있는 처녀라고 전해진다. 어느 날 저녁 (또는 밤) 그녀는 갑자기 북극광을 보았고, 그리고 그녀는 임신하여 황제를 낳았다.
전설 2. 기원전 4856 년 전, 하남 신정헌추에는 용토템국이 있었다. 국군은 소전이라고 부른다. 그는 복희제와 여와제의 직계 77 위 황제이다. 그의 아내는 두 명의 아내가 있는데, 하나는 임현 (여덩) 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은 자매이며 Xi 가문의 딸이다. 오늘 신정시 북관 헌원구의 궁전에서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자연의 가스를 들이마시며' 와' 하는 울음소리를 냈다. 이 주장은 중국 고도 학회를 포함한 대다수 전문가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
전설 3: 황제는 산둥 성 곡부시에서 태어났다. 고서에 따르면, "황제는 수구 () 에서 태어났다", "수구 () 는 산둥 () 성 동대문 북쪽", "수구 () 는 옛 현성 동쪽 () 과 곡부 () 에서 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조항존은 황제를 조시조로 삼고, 곡부현을 현으로 바꾸고, 곡부 수구에 경릉궁과 태극전 제사를 지냈다. 경릉궁단지는 규모가 크며 1, 320 개 전, 홀, 각, 정, 부지 1, 800 무 () 로 오늘날 곡부 공묘의 3 배가 넘는다. 당시 예의가 가장 높은 절이었다. 원나라 쿠빌라이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황제를 공경하고, 경릉궁의 회복을 명령하여 한인이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하였다. 경릉궁은 원말전쟁으로 파괴되었다. 북쪽은 유명한 소호 능묘로 중국 피라미드라고 불린다. 현재 곡부시는 경릉궁과 황제성을 재건하여 청황제의 이름으로 재건하고 있다. 산시 황릉정부를 초청하여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고, 한 세대의 문화대사인 공자의 고향을 사회에 선포하고,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의 고향이기도 하다.
황제의 생일인 음력 2 월 초 2 일은 중화절 (일명 용승두절, 용승두절) 이자 전설의 황제의 생일이자 중국인의 명절이다. 중화절은 당덕종이 정원 5 년 (789) 에 제정한 것으로,' 용머리' 라고도 하는 2 월 2 일이다.
영묘 (황제릉)
산시 () 조삼나무 () 와 하남 영보 () 는 모두 황제의 능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늙었을 때 솥을 주조하고, 용을 타고 승천하고, 조신이 화살을 쏘아 막고, 용이 총에 맞아 부상당했다고 한다. 그가 다리 나라를 비행할 때 부츠 한 짝을 떨어뜨려 여기에 묻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릉은 중화민족의 시조 헌원황제의 묘지라고 한다. 그것은 황릉현 북부의 조스기 산 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황제릉은 약 4 제곱킬로미터로 산천이 둘러싸고 나무가 울창하다. 관광객들이 조스기 산 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먼저 "수백 명의 문무 관리들이 여기서 하마한다" 는 비석이 길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릉 앞에는 기념정이 하나 있는데, 정자 중앙에는' 황제릉'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는 큰 비석이 서 있다. 제사정 뒤에는' 다리 산 용우' 라고 적힌 비석이 하나 더 있다. 그리고 황제릉은 산꼭대기 중부에 위치하여 남쪽을 향하고 있다. 능은 높이가 약 4 미터, 둘레가 50 미터이다. 능전 40 미터에는 20 미터 높이의 플랫폼이 있고, 옆에 있는 비석에는' 한무센다이'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기원전 1 10 년 한무제 유철북순에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령을 기원할 때 지은 것이다.
황릉 아래의 헌원묘에는 아직도 일부 건물, 쿠퍼, 비석 등 유물이 남아 있고, 왼쪽에는 거대한 노송 나무 한 그루가 남아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노송 () 은 황제가 직접 심었기 때문에, "황제가 노송 () 을 심는다" 고 불리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4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대전은 으리으리하고 이마에' 인류의 시조' 라는 글자가 적힌 큰 편액이 걸려 있다. 본전 정중앙에 웅장한 황제 패가 하나 있고, 주변의 전벽 아래에는 전시품이 몇 개 있다.
모든 중국인은 염황 자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황제는 중국 각 민족의 공동 조상으로 존칭되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의 성은 공손이고, 헌원의 언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은 헌재라고 한다. 그는 길수에서 자라서 길씨를 씨로 삼았다. 나중에 그는 곰우에 나라를 세웠기 때문에 웅사라고도 불린다. 그는 흙을 왕으로, 흙을 황색으로 하여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고대 역사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에 관한 가장 멋진 이야기는 황제와 안지와 치우 사이의 전쟁이다. 결국 황제는 승리를 거두어 각 부락에 의해 부락연맹의 지도자로 추앙되었다. 황제 시대에는 양잠, 보트 타기, 문자, 음률, 의학, 산수가 모두 먼저 발명된 후에 발전했다. 그의 공헌은 후세 사람들의 칭찬을 받아 중국의' 인문시조' 로 칭송받았다.
전국 여러 곳에 황제와 관련된 유적이 있고, 황제의 묘도 많다고 한다. 그러나 산시릉현의 황제릉과 황제묘는 점차 사람들이 황제를 숭배하는 중심이 되었다. "사기" 는 "황제가 조삼나무를 무너뜨렸다" 고 말했다. 황제릉은 삼천청백에 가려져 장엄하고 그윽하다. "다리 위의 옥용" 이라는 단어가 옥령 앞에 우뚝 솟아 있다. 여기에 또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사기 봉선본기" 에 따르면 황제는 수산에서 구리를 채취하여 경산 호숫가에서 주조했다. 이때 용의 하계가 있었고, 수염은 아래로 늘어져 황제의 하늘을 맞이했다. 황제가 용의 뒤로 걸어갔을 때, 많은 대신들과 궁녀들도 기어올랐다. 일어나지 않은 사람이 용수자를 잡았는데, 결국 용수자가 뽑혔고 황제의 활 한 장도 흔들렸다. 이렇게 여기는 정호라고 하고, 하늘의 황제는 정호용이라고 하고, 떨어지는 활은 오호라고 한다. 한 구절은 "그 당시 용수염은 계략이 없었고, 오늘은 교산경이 더 맑았다" 고 말했다.
황제는 전설적인 인물이지만 예로부터 모든 화하 자손은 그를 화하문명의 시조로 여겼다.
황제릉은 산시 () 성 연안 () 이남의 황릉현 () 에 위치해 있다. 중화민족의 시조 헌원황제의 능이 있는 곳이다. 유명한 관광지로 풍경이 수려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는 하남 신정에서 태어나 하남 경산에서 죽고 산시 조삼에 묻혔다. 조삼은 황릉현 북쪽 1 킬로미터에 위치해 있다. 능묘는 삼나무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으며, 사방에 곡수로 둘러싸여 있고, 산들이 둘러싸고, 쿠퍼가 하늘을 찌른다. 무덤까지 산꼭대기까지 이어지는 길이 있다. 산꼭대기에는 하마석이라는 비석이 세워져 있는데, 위에는' 문무백관이 여기서 하마한다' 라고 적혀 있다. 고대에 능묘에 제물을 바치는 사람은 누구나 여기서 하마를 하고 영묘 앞으로 걸어가야 했다. 영묘 앞에는 제사정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높은 비석이 있고, 그 위에는 곽말로의 제목' 황제릉' 이라는 큰 글자가 있다. 정자 뒤에는' 교산용쌍' 이라고 적힌 비석이 하나 더 있다. 황제릉은 산꼭대기 플랫폼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능은 높이가 3.6 미터, 둘레가 48 미터, 주위가 벽돌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사방이 쿠퍼가 숲을 이루고, 그윽하고 그윽하다. 역대 정부는 황릉 쿠퍼의 보호를 매우 중시했다. 송 원 명 청 역대에는 황릉을 보호하라는 지시나 통령이 있다. 황릉현에 따르면, 조삼나무 베를린은 약 4 제곱킬로미터에 63,000 여 그루의 식물이 있다. 헌원묘의 백수왕은 조삼산 기슭에 헌원묘가 하나 있다. 헌원묘는 약 10 무 () 의 땅을 차지하고 있다. 마당에는 14 그루의 노송 나무가 있고, 오른쪽에는 노송 나무가 하나 있고, 굵은 나뭇가지가 용처럼 공중을 감고 있고, 어떤 나무뿌리가 땅에 드러나고 있다. 그 잎은 일 년 사계절 동안 시들지 않고 빽빽하게 빽빽하게 거대한 녹색 우산처럼, 헌원가가 5 천여 년 동안 심어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무 옆에는 비석이 박혀 있는 비석이 있다. 이는 "이 백높이 58 피트, 아래 둘레 3 1 피트, 가운데 둘레 19 피트, 위 둘레 6 피트, 백중의 왕관" 이라고 말했다. 위비상은 헌원황제의 부하로, 그것은 5 년 전의 일이다. 속담에' 7 층 8 피트 반, 아니다' 라는 말이 있는데, 바로 이 백나무를 가리킨다. " 이 나무는 얼마 전에 재측정하여 아래턱이 이미 30 평방피트에 이르렀다고 한다. 인공적으로 재배한 이 백나무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식물로' 백나무의 왕' 으로 불린다. 사내 마당에는 역대 헌원묘를 재건한 비각과 기념석이 있어 46 통이 있다. 절의 마지막 면은 본전이다. 그 위에는' 인류의 시조' 라는 금패가 걸려 있고, 당 가운데에는' 헌원황제의 자리' 라고 적혀 있다. 전국에 7 개의 황제의 능이 있다고 하는데 간쑤, 하남, 산둥, 하북 등지에는 모두 황제의 능이 있지만, 조삼의 황릉만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고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인민 정부는 보방 황제릉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여러 차례 수선하고, 도로를 확장하며, 더 많은 문화재 전시실과 서비스 시설을 건설하였다. 매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황제릉을 참관하고 유람한다.
황비의 아이
황제의 첫 번째 공주는 조상이고, 두 번째 공주는 레이팡 (), 사옥 (), 어미 () 라고 한다. 황제는 사비 열 첩을 가지고 있다. 서릉뢰조 정비는 직접 뽕나무를 심고 실을 잣는 것을 가르치며 "천하 제 1 누에" 라고 부른다. 두 공주는 송곳니, 유명한 딸 하늘입니다. 다시 한 번 공주는 동우의 성이다. 마지막 공주, 할머니, 못생겼지만 현혜적이어서 황제의 존경을 받았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성이 있다. 이 14 명 * * * 은 희, 여행, 친척, 희, 정, 현 (짠 풀꽃 머리,' 참' 으로 읽음), 임, 순아, 노, 이, 이순신의 12 개 성을 얻었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 25 자, 14 명은 성을 얻었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상주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다.
후세 사람들이 점차 황제를 신격화하였다. "장자" 에서 황제의 득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열선전》의 황제도 신선을 쫓아낼 수 있다.
황제와 후궁실 전설
어느 봄날, 한 소녀가 뽕나무에서 누에를 기르다가 황제를 만났다고 한다. 황제는 그녀가 황금색 외투를 입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노란 빛을 반짝이며 땅에 누에고치 한 무더기가 있는 것을 보았다. 황제는 처녀에게 무엇을 입고 있는지 물었고, 처녀는 뽕나무를 심고 누에를 짜는 도리를 말했다. 황제는 이 말을 듣고 당시 사람들이 여름에 나뭇잎을 입고 겨울에는 가죽저고리를 입는 생활을 하고 일년 내내 벌거벗은 채 살았다는 것을 기억했다. 그는 이것이 사람들이 옷을 입고 추위를 막을 수 있는 위대한 발명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 여자아이와 결혼해서 그녀에게 관백과 인민에게 뽕나무를 기르는 기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이 소녀는 황제의 공주로 서른이 넘었다.
황제가 조조를 공주로 봉한 후, 조조는 대량의 부녀자를 조직하여 뽕나무와 양잠, 실크를 길렀다. 하지만 곧 큰 문제가 생겨서 누에를 많이 키우고 고치를 많이 만들었지만 실크를 뱉기는 힘들었다. 이때 군내의 키가 작고 피부가 까맣고 용모가 못생긴 여자가 실크 방적차와 베틀을 발명했다. 황제가 알게 된 후, 이 발명을 칭찬하고, 그녀에게 기예를 가르쳐 달라고 했다. 나중에, 레이조의 도움으로 황제는 못생긴 아가씨와 결혼하여, 둘째 공주로서, 둘째 공주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모로 존경을 받았다.
신화 및 전설
황제에 관한 전설: 그가 태어난 지 열흘 만에 말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젊었을 때 기민하고, 젊었을 때는 성실하고 유능하며, 성인이 되었을 때는 총명하고 결단력이 있었다. 건국 당시 (이 하남 신정) 곰 한 마리가 있었는데, 곰과라고도 한다. 치우가 포학하고 무정할 때 제후를 삼키다. 당시 세계에서 농경과 의학을 발명한 염제는 이미 쇠락했다. 추장들이 서로 공격하자 전쟁이 끊이지 않아 끝없는 고통을 초래했다. 염제는 방법이 없어서 황제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는 의연하게 천하를 안정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과 교전하여 쌍방의 장병들이 용감하게 싸웠다. 대장후풍과 이목의 도움으로 황제는 마침내 치우를 붙잡아 벌을 주었고, 신하들은 그를 천자라고 존칭했고, 얼굴을 대신하여 * * * 천하의 주인이 되었다. 그 덕으로 황제라고 부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세계에서 또 다른 폭동이 일어났다. 황제는 치우의 위망이 아직 있다는 것을 알고 치우상 한 폭을 그려 곳곳에 걸었다. 전 세계 사람들은 치우가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황제에게 굴복했을 뿐, 더 많은 부족이 그들과 합류하였다. 나중에 치우는 전신으로 존경을 받았다.
염제는 치우에게 패했지만 실력은 여전하다. 그는 황제가 천하의 주인이 된 것에 불만을 품고 잃어버린 지위를 되찾으려다가 결국 일어나 반란을 일으켰다. 염제와 황제가 충돌하여 결전이 한천의 들판에서 열렸다. 세 차례의 격전을 거쳐 황제가 이겼다. 그 이후로 황제의 천하의 지위가 마침내 확립되어, 그는 천자의 신분으로 천하에 말을 듣지 않는 어떤 부족도 토벌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황제, 성은 공손, 이름은 헌원 (주) 으로 모계 씨족 사회에서 태어났다. 어머니의 이름은 역사 책에 따라 첨부 된 보물입니다. 음력 2 월 초 2 일, 황제는 곡수강 (오늘 황릉현 곡수강) 에서 태어나 관룡협을 모원, 초 2 는 곡부 수구 (오늘 산둥 곡부 동 4 킬로미터) 에서 태어났다. 이때부터 용이 2 월을 올려다보는 길상설이 생겼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 황제를 이렇게 묘사했다. "태어날 때부터 신이었고, 약하고, 말할 수 있고, 어리지만 편파적이지 않고, 길고 민감하며, 지혜가 있다." 황제가 태어날 때부터 성장까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15 세 때 백성들에게 헌원 라문 우두머리로 추앙받고 37 세 때 천제가 되었다. 황제의 일생의 위대한 공헌은 53 차례의 전쟁을 거쳐 만우를 물리치고, 안지에 투항하고, 만우를 징벌하고, 안지에 투항하여 그를 죽이고, 전쟁을 끝내고, 세 부족을 통일하고, 야만에게 작별을 고하고, 천하 제일의 * * 를 세웠다는 것이다. 인류 문명은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따라서 나중에 천하의 모든 사람들은 헌원황제를 "인류의 조상", "문명의 조상" 이라고 불렀다. 공손이라고 합니다. 고대 황제에게. 곰의 아들의 초소이다.
전설에 따르면, Xuanyuan 황제의 어머니 이름은 fubao 입니다. 어느 날 밤, 부보는 북두칠성 주위에 전광이 있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즉시 피봇 별이 떨어지자 부보는 이런 감응을 통해 임신을 했다. 임신 24 개월 후, 그녀는 아이를 낳았는데, 이 아이는 바로 황제였다. 황제는 태어나자마자 변태신이 되었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15 세가 되면 모든 것을 했다. 나중에 그는 곰과 함께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가 현면을 발명했기 때문에, 이를 헌재라고 부른다. 또 토덕을 왕으로 하고 토색을 황색으로 하여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가 즉위할 때 18 치우 형제가 있다고 전해져, 스스로 신이 후예를 거느리고 있다고 자칭한다. 이 18 명은 모두 수면, 구리 철액, 오곡이 없어 강석만 먹는다. 그들은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고, 이수를 훼손하고, 무고한 사람을 살해했다. 그는 또한 지팡이와 칼로 큰 석궁을 만들어 황제와 적이 되었다. 황제는 민심에 복종하여 각 길의 제후병들을 모아 치우를 토벌하였다. 15 일 후 치우를 이기지 못하고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황제는 걱정이 태사가 밤낮으로 치우를 없애는 것을 도와주기를 바랐다. 어느 날 밤, 그는 바람이 세상의 먼지를 날려버리는 꿈을 꾸었다. 그런 다음 한 사람이 석궁을 들고 수만 마리의 양을 쫓아다니는 꿈을 꾸었다. 잠에서 깬 후,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선 () 바람 () 을 위주로 하다. 흙은 바로 토해인데, 세상에 봉명의 이름을 딴 사람이 있습니까? 천년의 석궁은 만양의 희망을 몰아내는 것이고, 양치기는 좋다. 이명 셰퍼드라는 사람이 있을 수 없나요? 그래서 그는 그의 사람들을 세계 각지에서 이 두 사람을 방문하도록 보냈다. 그 결과, 바다 구석에서 바람을 찾은 후, 나는 제변에서 림을 찾았다. 황제는 치우를 대규모로 공격하기 시작했고, 뒤에 있는 바람을 상상으로 하고, 목축을 장수로 삼았다. 사슴시골에서 양군이 교전하다. 치우는 백리 안개를 깔고, 3 일과 3 박 동안 병사들이 방향을 분간할 수 없게 했다. 황제는 풍풍을 명하여 남도차를 만들었다. 이와 함께 서왕모는 현녀를 보내 미미아와 오음 불완전의 권모술도 전수했다. 바람 후에 갑옷을 숨기는 방법이 진화했다. 저녁 무렵, 지주의 전쟁이 다시 시작되었다. 치우의 지도 아래 치우는 비 신풍보를 청하여, 용을 저수하여 황제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천하의 모든 여자들을 동쪽으로 초청하여 비를 막았고, 북쪽 구석에 있는 이강병은 응룡을 남극으로 몰아갔다. 결국 치우는 죽임을 당해 사방에 묻혀서 시체를 수습할 수 없었다.
나중에 신농 이후 옥강은 황제와 천하를 다투었다. 황제는 주새의 새와 독수리의 전율을 기치로 하고, 곰 검은 범표범을 선도하며 판천의 들판에서 옥강과 싸웠다. 삼전 후에 그는 옥강을 물리쳤다. 나중에, 그는 직접 병마를 이끌고, 대복을 받으려 하지 않는 제후를 정복했다. 52 전 이후 천하가 통일되었다. 따라서 황제는 국가를 야만황무지로 나누어 예식을 거행하여 인민을 오락하고 교육시켰다. 각종 생활용품도 발명했다. 그중에서 조호 대신은 외투를 만들고, 외투를 만들고, 신발 한 켤레를 만들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수피와 나무껍질을 입지 않는다. 황제는 또한 물위에 떠 있는 나뭇잎의 원리에 따라 배 한 척을 만들었는데, 북은 배를 동반하여 물위를 걸었다. 캐노피 원리에 따라 자동차 보조가 발명되어 교통이 편리해졌다. 황옹의 아버지는 봄을 발명한 후 황제가 큰 냄비를 만들어 사람들이 밥을 쪄서 죽을 끓일 수 있게 했다. 나중에 집과 도시를 건설하여 사람들이 더 이상 동굴에 둥지를 짓지 않게 했다. 황제는 또한 제파로 내외경을 만들어 백성들의 병을 고쳤다. 그는 또 세상 만물의 이름을 확정해 별을 28 일 밤으로 나누었다. 갑을 10 일 표기일, 못생긴 아들 12 일 표기월, 한 아들 60 년. 그래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이 생겼습니다. 역사서에서는 당시 국민들이 "먹고 싶은 것, 옷의 아름다움, 속된 즐거움, 살기에 적합하다" 고 말했다. 온통 평화로운 광경.
어느 날 황제는 낙수강에 있었고, 그의 대신들과 함께 경치를 감상했다. 갑자기 큰 말 한 마리를 보고, 입에 옆그림을 물고 그 앞에 놓았다. 황제는 황급히 무릎을 꿇었다. 이 새를 보세요. 그 모양은 학, 닭머리, 제비의 입, 거북이의 목, 용, 평행한 날개, 물고기의 꼬리와 같습니다. 그림 속의 인물은 신덕, 인의, 인지이다. 황제는 이전에 이 새를 본 적이 없어서, 그는 가서 신의 도움을 청했다. 신은 그에게 이 새의 수컷은 봉황이고 암컷은 봉황이라고 말했다. 아침에는 첸등, 낮에는 상향, 밤에는 귀창, 밤에는 상보라고 합니다. 봉황이 나와서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것은 길조의 상징이다. 나중에 황제는 꿈에서 두 마리의 용이 황하에서 나와 한 폭의 백도를 가지고 그에게 바치는 것을 보았다. 황제는 이해하지 못하고 또 밭에게 물었다. 노인은 이것이' 하투로서' 출판의 전조라고 대답했다. 그래서 황제는 하로와 천로 사이를 헤엄쳐 강물에 빠져 세 마리의 동물을 죽이고 금식했다. 처음부터 사흘간 안개가 끼었다. 그 후 7 일 7 박 동안 큰비가 내렸다. 그리고 황룡이 강에서 한 폭의 그림을 나오자 황제는 무릎을 꿇고 받았다. 나는 그림 오색, 흰색 그림 푸른 잎 주문, 하투로의 책을 보았다. 그래서 황제는 세계 일주를 시작하여 태산을 경배하기 시작했다. 그는 동굴에 넓은 선녀가 있다는 말을 듣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광은 말했다: "6 월 천하부터 구름이 모이지 않고 비가 내리고 초목이 시들었다. 일월이 휘황찬란하게 되고, 부족이 더욱 심해진다. " 너는 무슨 자격으로 나와 트집을 잡을 자격이 있느냐? "황제가 돌아온 후, 더 이상 정치에 대해 묻지 않았다. 스스로 오두막을 하나 지었는데, 안에는 돗자리가 있고, 한 사람은 안에서 3 개월을 반성했다. 그런 다음 널리 물어보십시오. 당시 광두가 남쪽으로 누워 있었고 황제는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어떻게 영원히 살 수 있는지 물었다. 그런데도 여기가 좋다고 널리 말했다! " 그리고 그에게 지존도의 본질을 알려주었다. "지존도의 본질, 속삭임, 지존도, 그윽한 소리. "무시하고, 듣고, 침묵을 지키세요. 모양은 스스로 수정되고, 조용하고 선명합니다. 화장을 하지 않고 화장을 하지 않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 마음속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고, 아무것도 모른다. 이렇게 형신이 하나가 되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 \ "그 후, 그에게' 자연경' 한 권을 널리 보냈다.
황제는 광서를 물어본 후 또 산에 가서 어쩔 수 없이' 단경' 을 가져왔다. 현녀와 소녀에게 양생의 길을 묻다. 그런 다음 그는 진운당으로 돌아가 수행을 했다. 그는 첫 번째 산의 청동을 모아 경산 기슭에 구정을 주조했다. 솥이 주조하자, 긴 수염 한 마리가 내려와 황제를 맞이하여 선경에 들어갔다. 황제는 즉시 용을 타고 날아올라 갔다. 몇몇 후배 대신들도 그를 따라 불로장생하려 하자 급히 용수염을 잡았다. 결국 용수염이 부러졌고, 이 작은 대신들은 또 땅에 쓰러졌다. 그 용들이 용수채를 바꿨다고 한다. ""
역사적 의의
황제는 장기간 집권하고, 국력이 강성하며, 정치적 안정과 문화 진보가 있다. 글, 음악, 달력, 궁전, 배, 옷, 나침반 등 많은 발명과 생산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과 우, 당은 모두 그의 후예이기 때문에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 여겨졌다.
황제와 안지는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자신을 "염황자손"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