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의사가 중국인에 의해 파괴될 것이라고 믿지 않으며, 중국 사람들이 왜 한의사를 파괴해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한약이 여전히 발전하고 있고 국가가 중시한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 사람들이 말하는 한약은 진정한 한의사가 아니라 서구화나 중양의가 결합된' 한의학' 이다.
한의학의' 현대화, 과학화, 국제화' 를 실현하는 것은 미국 록펠러 컨소시엄이 1927 에서 기획한 자본 음모로, 한의사를 소멸시킨 다음 미국 서양의학으로 중국의 의약산업을 독점하는 것, 즉' 현대화' 라는 명목으로 한의사를 소멸시키는 것이다. 이 음모는 오늘 실현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만약 나씨가 한의사를 소멸하려는 음모가 중국에서 실현된다면, 중국 문화는 최후의 진지를 잃게 될 것이며, 미국인들에게' 안전, 효과, 값싼' 으로 칭송받는 한의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한의사의 이런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중국 문화에서 한의사의 지위를 인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의사의 관리 사상과 관리 체제를 반성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고 절실하다.
역사로 돌아가 봅시다. .....
첫째, 록펠러의' 중화제' 전략과 그 역사가 완성되었다.
중국 문화는 그 깊은 내포로 서구 식민지를 어찌할 바를 몰랐다. 1840 이후 서방은 포함으로 중국의 대문을 연 다음,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 중 하나에서 한 걸음 한 걸음씩 중국을 약탈했는가? 극빈국. 중국인들은 군사적으로 그들에게 정복당했지만 중국 문화를 정복하기는 어려웠다. 중국 문화를 정복하지 않으면 중국인의 마음을 정복할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장기 전략을 채택했다. 경자 배상금의 일부분으로 중국에 대학을 설립하고 중국 유학생을 대량으로 흡수하여 자신의 대변인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중국인들이 제기한' 서양치양' 의 전략을 차용한 것으로,' 중치중'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런 전략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사실은 상당히 성공적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20 세기에 한약과 중국 문화를 부정하는 것은 왕왕 중국인 자신이었다. 이것은 반박할 수 없는 증거이다.
거의 100 년의 신문화 운동을 거쳐 중국의 전통문화는 이미 소멸의 위기에 이르렀고, 그것의 등골인 한약은 곧 소멸될 것이다. 이것은 역사의 역설로 가득 차 있다: 한 민족이 이렇게 자신의 우수한 문화와 자신의 민족의학을 파괴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이것은 비극이다. 이런 비극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서방이 어떻게' 양치양' 이나' 중치중' 을 이용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중국 문화를 다루고 소멸하는 수단.
독점은 많은 서방 컨소시엄의 자본 목적이다. 록펠러 컨소시엄은 1920 년대 중국의 등유와 전력 시장을 독점했고, 그 강력한 의약제국도 중국의 의약시장을 독점하려고 시도했다. 한의사의 존재는 독점 꿈의 실현을 방해했다. 그래서 한 자본 음모가 나타났고, 그들은 많은 자금을 투입하여 국민들을 설득하여 한의사를 배척하고, 서양 의학을 믿게 하였다. 중국인으로 한의사의' 중화제 중' 을 소멸하는 전략? 여기에 응용된 천의는 매끄럽고, 수십 년이 지난 오늘날, 한의사가 이미 멸종 위기에 이르렀을 때, 의학계는 여전히 한의사가 과학인지, 현대인지 논쟁하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록펠러 컨소시엄을 볼 수 없습니까? 그것의 존재는 더 이상 일반 재단의 규모가 아니라 내가 말하는 거의' 코끼리 무형' 상태로 달려갔기 때문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그것의 존재를 볼 수 없다.
청말민초에는 청정부가 한인을 대외적으로 억압하는 정책을 채택해 왔기 때문에, 특히 자희와 광서 () 의 차이는 하루 만에 세상을 떠났고 태극병원은 버려졌고 한의사도 중시되지 않았다. 이때 대량의 관파가 학생들을 파견하여 돌아왔는데, 그 중학교 서의들은 기본적으로 한의사에 일제히 반대하였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볼 때, 중양의학 분쟁은 일찍이 갑오전쟁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에는 학술에만 국한되어 있었고, 초기 서양 의학은 거의 모두 외국 선교사들이어서 공개하기가 불편했습니까? 한의사와 적이 되다. 한의사 폐지 논란은 청말부터 시작되었지만 민간을 위한 것일 뿐이다. 여운현이 19 16 에서' 소령상대' 를 발표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그러나 한의사는 정부 기능부에 의해 취소되었다. 바로 1928 에서 원중국협화의과대학 총장, 중화의학회 회장 유서항이 남경정부 보건부 차관으로 취임했다. 그는 여운현 등의 주장에 근거하여 행정 조치를 취하여 한의사를 폐지했다. 여운은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한의학' 잡지 편집장을 5 년 동안 맡았고, 잡지에는 한약에 반대하는 많은 문장 발표가 실렸다. 1928 년 말 유서항이 중화의학회 회장을 맡고 난징 정부 보건부 차관을 역임했다. 배경은 미국인의 지지다. 당시 보건부는' 한의사 폐지' 사건을 통과시켰다. 주요 참가자는 유학 후 서양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사회자 류서항이 미국에서 서양의학을 공부하고, 여운은 일본에서 서양의학을 공부하고, 나머지는 미국과 영국에서 서양의학을 공부한다. 1929 년 2 월 남경시 정부는 첫 번째 중앙위생위원회 회의를 열었고, 회의는 보건부 차관 류서항이 주재했다. 17 명 중 아무도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번 회의에서 한의사 폐지 의안이 통과되었다. 중양의학 분쟁이 민간토론에서 행정수단에 이르기까지 중의를 폐지할 때, 중의학의 존망은 중화문화의 존망에 관한 정치적 사건이 되었다.
1950 신중국 보건부에서 열린 제 1 차 전국위생대회, 부차관 호성, 당위 서기 왕빈이 남경정부 시절 중의안을 폐지한 주요 인물인 여운현을 초청해 대회에 참석하여 지원했습니까? 그는 한의학의 관점을 폐지했다. 하성은 "과거에는 여운현 선생의 한의학 학술에 대한 비판이 많았다" 고 말했다. 심지어 비판의 잣대에서도 한의사 문제를 해결하는 데는 한의사가 만족할 수 없는 곳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정신은 여전히 괜찮다. 바로 그의 비판 때문에 한의사가 사람들의 경각심과 중시를 불러일으켰고, 약간의 진보도 있었다. 유 선생님이 전능건강대회와 한의단에 참가하기 어렵다는 한의사가 있어 재고할 필요가 있다. 나는 한의사 대표의 진보를 보여주기 위해 마오쩌뚱 주석의 중양대 단결정신과 우리 위대한 민족의 위대한 가슴과 기백을 이해하기 위해, 선생이 중의학팀에 참가하는 것을 환영하고, 중의개혁에 대한 비판과 의견을 많이 제기하고, 한의사에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
첫 번째 전국위생대회는 사실상 한의사를 포위하는 것을 주제로 한의사를 소멸하는 행정조치를 형성하는 대회가 되었다. 한약을 탈락시키는 이 정책이 시행된 지 3 년 만에 전국의 한약업계는 불황이었다. 당시 국가문체위 부주임 전준서는 보건부가 한의사를 소멸하는 방법을 발견하고 중앙부에 보고했다. 마오쩌둥은 1953 에서 중공중앙정치국 회의를 열어 호성과 왕빈의 차관직을 면했다. 1954 와 1955 에서 한의사 문제를 논의하고 인민일보에서 하성, 왕빈을 비판하다. 이때 한의사는 생명력을 얻어 일시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하지만 보건부의 행정체제와 한약에 대한 편견은 제거되지 않았고, 서양의학은 보건부에서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 주석이 한의사를 지지하기 때문에 보건부가 한의사를 압박할 때마다 모 주석이 알면 보건부를 비판하는 지시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한약에 대한 그의 이해는 빗나갔다. 신 중국 한의사 창시자 노병규는 모 주석이 "서의학한의사를 제안하고 서의학한의사를 통해 한의사를 높이려는 것은 비현실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고 주장했다. 1958 년 중양의결합을 제안했다. 처음에는 보건 부문이 보이콧을 하다가, 나중에는 한의사를 통제하고 개혁하는 데 사용되어 한의사의 학술적 자주권을 제한하였다. " 문혁 이래 독립된 행정권력이 없기 때문에 한의사의 발전은 줄곧 호전되지 않았다. 1980 보건부에서 열린 한의학, 중양의학조합업무회의는' 한의학, 서양의학, 중양의학이 3 개 세력을 결합해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장기적으로 공존해야 한다' 는 방침을 분명히 제시했다. 1982 년 형양회의는' 한의학, 서양의학, 중양의학이 대대적으로 발전하여 장기적으로 공존해야 한다' 는 방침을 다시 한 번 언급하면서 현재 한의사의 처지가 한의계의 노력으로 마침내 호전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삼주 세력" 정책은 한의사의 독립 발전의 지위를 부여했고, 한의학 세력을 소멸하는 눈엣가시도 되었다.
신중국 한의학의 빛나는 역정' (이하' 한의학 대사기') 에서 3 개 부대에 대한 방침은 기록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 1980 년 3 월, 보건부는 한의사와 중양의결합 업무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건국 30 년 동안 한약과 중양의가 결합된 중요한 경험과 교훈을 전면적으로 총결하여 당의 중요한 정책을 연구하고, 존재의 문제를 분석하고, 앞으로 취해야 할 조치를 토론했다. (22 페이지) 그 중 3 개 부대의 방침은 기재되지 않았다. 또 "1982 년 4 월, 보건부는 호남 형양에서 전국 중의병원과 고등중의교육업무회의를 열었다" 고 덧붙였다. 회의 토론은' 중의병원 정비와 건설을 강화하는 의견',' 전국 중의병원 업무조례 (시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여 중의병원을 잘 운영한다' 등의 서류를 제정했다. 이번 회의는 특히 한의사가 한의사의 특색을 유지하고 발양하고 한의사 사업 경비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의학학의 후계자와 기능 부족 문제 해결, 한방학의 결합, 한방교육의 몇 가지 문제, 중양의학 결합, 중약과 민족의학의 연구, 위생 행정부의 한의학 업무에 대한 지도력 강화. " (24 면) 회의에서도 3 주 세력 정책의 기록을 되새기지 않았다.
노병규는 이 두 회의에서 연설과 문장 확인을 통해 회의가 확실히' 3 주 세력' 방침을 분명히 제시하고 중앙의 비준을 받았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여러 차례 이 문제를 설명하면서 "보건부는 1980 년 3 월 한의학, 중양통합 업무회의를 열어 30 년 동안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한의학, 서양의학, 중양의가 3 주 세력을 결합해 대대적으로 발전하고 장기적으로 공존하는 방침을 분명히 제시했다" 고 말했다. 이 방침은 우리나라의 실제 상황에 부합하여 역사가 남긴 근본 문제를 해결했으며, 전체 한의학 사업 발전과 중양의가 결합된 대사로, 우리나라 의학과학의 현대화에 중요한 현실과 깊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세 가지 세력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30 년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여' 3 주 세력이 대대적으로 발전하고 장기적으로 공존해야 한다' 는 방침을 제시했다. 해방 후, 당은 중양의학이 결합하는 방침을 제시했는데, 마치 문제가 해결된 것 같다. 지금은 실제로 아직 해결되지 않았고, 한의사의 지위는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오늘, 3 개의 힘은 활발히 발전 해야 한다, 장기 공존, 동일한 위치에 있는 중국 의학, 서쪽 의학 및 중국 전통 의학과 3 개의 힘을 결합 하 여, 진짜로 중국 의학의 상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하여 제시 된다. 이 정책의 제기는 수십 년, 심지어 거의 100 년 동안 남겨진 미해결 문제를 해결했다. 정책이 제기된 후 한의계는 기뻐하고, 서양의도 환영하며, 이런 정책에 동의했다. 중양의가 결합된 대부분의 사람들도 이 정책에 찬성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이 정책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
"한의사, 서양의학, 중양의학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장기적으로 공존해야 한다" 는 이 한의사의 생존과 발전은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지닌 사건으로, 형양 회의 이후 시행되지 않았고, 대사기도 로드되지 않았다. 한의사는 30 년간의 노력으로 얻은 독립지위를 거쳐 형양 회의 후에 잠잠해졌다. 이것은 매우 모순적이다. 형양 회의 후 여병규는 2 선으로 물러나 이 일을 추궁할 권리를 잃었다는 말을 들었다. 반면 보건 행정부는 입법 형식, 즉 국가 의지의 형태로 한의사에 대한 압박을 증가시켜 한의사의 오늘 국면을 빚었고, 서양의학은 보건부의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 의료시장의 독점권을 얻었다.
한의사가 탈락한 것은 중국인 자신이 초래한 것이다.
둘째, 이른바' 현대화, 과학화, 국제화' 는 한의사를 소멸하는 킬러다.
최근 미국계 중국계 학자인 장 박사는 한의사 박멸의 놀라운 내막을 폭로한 문장 한 편을 썼다. 이 글에서 언급한 미국인 한스 루스크가 쓴' 록펠러 마약제국의 진실: 마약의 이야기' 라는 글은 중국인들에게 일찍이 1927 년 미국의 록펠러 마약제국이 중국 의학에 대해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알려준다. 장 박사는 "문장 씨는 그 이유를 솔직하게 설명했다. 록펠러와 그의 가족은 학술재단이라는 이름으로 중국 의학계에 약간의 돈을 기부했다. 미국 이름은' 중국이 한의학의 현대화, 과학화, 국제화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며 중국인들이 자신의 한의학의 학술적 뿌리와 체계를 의심하게 하기 위해, 심지어 배척하기도 했다. 그런 다음' 한의학 현대화, 과학화' 라는 명목으로' 한의학 구원' 이라는 미명을 내세워 중국 한의사와 그 시장을 완전히 조작하고 통제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전적으로 그들의 전략적 기획이다. " 록펠러의 마약제국의 진실' 이라는 글에서 저자는 "록펠러의 각종' 교육활동' 이 미국에서 막대한 이윤을 거두어 1927 년 국제교육재단을 록펠러 자신의 개인자선단체로 발동하고 2/를 기부했다" 고 썼다. 록펠러는 과거에 중국에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모빌 석유회사는 거의' 중국오일 램프' 의 유일한 석유 공급업체이기 때문에 이 돈으로 중화의료기금과 베이징협화의과대학을 설립하여' 대백대부' 역할을 맡아 비천한 아이들에게 지식을 전파했다. 록펠러 재단은 4 천 5 백만 달러' 서구화' (실제로는 파괴) 한약에 투자했다.
의대와 대학은 록펠러의 아낌없는 기부로부터 유익을 얻고 싶다면, 중국의 5 만 명을 설득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값싼 몇 세기 동안 검사한 약초를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설득해야 한다고 들었다. 중국 국민들이 미국에서 만든 값비싼 발암 및 기형 유발 약품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게 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 약들의 치명적인 부작용은 이미 감출 수 없을 때, 끊임없이 신약으로 대체해야 한다. 그들이 큰 규칙을 넘지 못하면 어떡하지? 동물 모형 실험을 통해 고대 침술의 유효성을' 검증' 하는 것은 어떤 과학적 가치도 있다고 볼 수 없다. 서양 의학은 침술이 사람의 효능에 무관심하다는 것은 이미 수천 년 동안 증명되었다.
그러나 * * * 산당이 중국에서 출범한 후 중국과 무역을 할 수 없어 록펠러 가문은 갑자기 중국 국민의 건강에 흥미를 잃고 점차 일본 인도 라틴 아메리카로 눈을 돌렸다.
이 글은 민국정부 보건부 차관 류서항과 여운현' 폐중의안' 의 배경을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유서항은 협화의과대학의 원장으로 손중산과 양계초가 협화의과대학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모두 참석했다. 콩코드 의과 대학 자체는 록펠러의 직접 투자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래서 록펠러는' 5 억 중국인들에게 서양의학을 믿으라고 설득하고' 안전하고 효과적이고 값싼' 한의사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자본 음모가 유서항의 책임이 됐다. 그는 이 책임을 협화의과대학에서 남경정부 보건부로 받았고 1929 년 행정수단으로 전국적으로 한의사를 폐지했다. 이는 당시 전국 각지의 한의사의 반대에 부딪혔지만 남경정부도 전국대표대회에서' 폐중의안' 을 철회했지만 남경정부 보건부가 한의사를 소멸하는 행정수단과 제도가 확립돼 한의사가 중시되지 않았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이후 한의사가 받았나요? 모든 왕따와 파괴 이후, 나는 줄곧 발버둥치고 있다.
이후 신중국이 막 미제국주의를 몰아냈기 때문에 록펠러의' 기부' 를 받을 수 없었다. 그러나, 제 1 회 위생대회에서 제정한 한약의 발전을 방해하는 법규는 오히려 한의학 발전의 길에 제도적 함정이 되었다. 한의사가 이 함정에 빠지는 것은 마치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살아있는 사람이 갑자기 묶여 꼼짝할 수 없는 것과 같다. 우리는 이 제도적인 함정이 대양 건너편의 자본 음모와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그들의 태도와 행동 계획은 이렇게 조화롭다! 록펠러' 화제화' 의 계략이 얼마나 교묘한지, 돈을 주지 않아도 한의사 소멸의 목적을 달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국 초기에 보건부는 3 년 동안 한의사를 소멸하는 정책을 실시하여 보건 부문이 인식에서 한의사를 경멸하고, 행정적으로 한의사를 차별하는 기초를 세우고, 록펠러가 없는 록펠러 노선을 실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록펠러, 록펠러, 록펠러, 록펠러, 록펠러)
하성의 연설에서부터 보건부가 제정한 일련의 한의학 소멸 정책 법규에 이르기까지 모두' 과학 한의학' 이라는 명목으로 진행되었다. 한의학의 과학화와 현대화는 록펠러가 한의사를 없애기 위해 설계한 음모와 함정이다. 록펠러 교육재단 기부는' 중국이 한의학 현대화, 과학화, 국제화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는 부가적인 조건이다. 첫째, 그것은 한약에 유연하고 이른바' 과학' 의 자를 강제로 추가하여, 너에게 이 자로 한의사를 재어 보는 습관을 가르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러나, 네가 배운 것은 단지 기술 측정일 뿐, 그 자의 확장 범위는 바로 그것에 의해 설정된 것이다. 결과적으로, 당신 손에 통치자가있는 것 같지만 통치자는 결코 당신에게 속하지 않을 것입니다. 록펠러 음모가 가장 위험한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서양 의학, 서구화 서양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나씨의 줄거리를 모를 뿐만 아니라 한의사가 비과학적이거나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나씨가 한의학 현대화에 대한 도움을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이로부터 나씨가 한의사를 소멸하려는 음모가 얼마나 영명하고 선견지명이 있는지를 알 수 있다.
"한약 현대화" 는 보건부와 국가중약 관리국에 의해 점점 더 큰 소리로 외쳐 막을 수 없다. 하성과 왕빈이 면직되었다는 경고로 한의학 탈락 행위가 은폐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신문 뉴스에서 한약을 보는 것이 중시된다고 생각하는데, 한의사가 실제로 행정과 법률에 의해 억압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물론 지금은 누구의 책임을 얽히게 할 때가 아니라' 삼주 세력' 원칙을 다시 시행하고 한약에 독립된 행정권력, 교육권, 자신의 발전에 적합한 정책환경을 부여하며 한약에 대한 확고한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 5~ 10 년이면 한의사가 회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