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치자의 호전성을 폭로했다. 이런 시는' 차점' 으로 대표된다.
(2)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국민의 억압을 폭로했다.
(3) 안사의 혼란이 국민에게 끼치는 피해를 폭로하고' 삼관' 과' 삼점' 을 대표한다.
신제악부는 많은 시인들이 시사를 비판하고, 각 방면에서 당시 존재했던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극도로 날카로운 사회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말한다.
"신악부" 는 "새로운 제목을 가진 악부" 입니다. 고대 악부와 비교하면, 새로운 제목으로 시사를 쓰는 악부시를 가리키며, 더 이상 쾌락 여부를 기준으로 삼지 않는다. 신악부시는 두보에서 발단하고, 이후 원결 () 과 구 () 가 물려받은 것이다. 백거이와 원직은 극력 제창한 것이다. 당조원과 그의 통치 기간 (806 ~ 820) 에는 유행하는 악부 스타일로 시사와 사회생활을 쓰는 시가 운동이 벌어졌다. 악부시의 저자는 주로 백거이, 원직, 심리, 장계, 왕건 등이다. 중당 시대 백거이 () 와 원직 () 이 제창하여 음악의 새로운 소재를 창조하였다. 모두 당나라의 신곡이다. 그 미사여구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리지만, 들어 본 적이 없다. (Yuefu 시) 명나라 Hu zhenheng 은 말했다: Yuefu 는 다른 문제를 가지고있다. 제목은 한위 이하의 고악부 제목이며 당대에 쓴 것이다. 새로운 제목은 고대 악부에서 발견된 것이 아니라 당나라의 새로운 제도는 서한이다. 그것은 통속적이고, 현실을 반영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나중에 문인들이 악부시를 베껴 당대에 이르러 남북조 이전의 악부시를 통칭하여 고악부라고 불렀다. "백원" 은 중당 시인 원직과 백거이를 가리킨다. 그들은 모두 신악부 운동의 창도자이다. 백원' 도 원직 백거이 사는 시대에 유행한다고 합니다. 백거이는 유옥을 위해 순서를 정하기 쉽다. 재능 있는 사람은 구름이 많은' 백원' 이다 ... "그리고' 구당서 원묵전':" 그녀는 재치가 기민하고, 젊은 나이에 유명해지고, 태원 백거와 잘 지내고, 시를 짓고, 문풍을 잘 찾는다. 당시 시인은 그것을' 원과 백' 이라고 불렀다. "백거이 원직 등 시인의 주요 문학 활동은 모두 원내에 있다. 집합의의 이름으로 천하가 비꼬고' 원과 식' 을 주제로 한다. " 당 이조 "국사 보보": "원과 이후, 너는 한월을 배우면 글이 되고, 범종을 배우면 고생을 하고, 노래를 배우고, 맹교외를 시를 배우고, 백거이는 얕고, 원직은 방탕을 배운다. 각각 백씨 장경집과 원씨 현 장경집으로 불리기 때문에' 장경체' 라고도 불린다. 이른바 신악부란 고악부와 관련된 것이다. 이 개념은 가장 먼저 백거이가 제기한 것이다. 그는 자신이 왼쪽에서 주웠을 때 쓴 50 여 곡의' 아름다운 격월',' 일을 주제로 한 시' 를' 신악부' 로 편성한 적이 있다. 게다가 제목도 조화롭지 못하다. 백거이는 새로운 화제로 시사를 쓰기 때문에' 새로운 화제 악부' 라고도 불린다. 둘째, 그는 시사를 쓴다. 건안 이후 작가들은 잇달아 스스로 화제를 만들었지만 대부분 시사와는 무관했다. 그들은 새로운 제재로 시사를 쓰고 두보의 전통을 답습하며 신악부를 특수한 아름다움으로 현실을 찔렀다. 셋째, 그들은 행복 여부를 척도로 삼지 않는다. 신악부시는 대부분' 곡에서 연주' 한다. 내용상, 그것은 한악부의 현실주의 정신을 직접 계승하여 진정한 악부이다. 신악부 운동의 선구자는 두보 () 이고, 그 다음은 원결 (), 구 (), 장계 () 와 왕건위 () 이다. ""시기가 되면, "문장 시기적절하게, 노래시와 사물이 결합된다" 는 전체 이론을 분명히 제시했고, 게다가 원과 백시가 천하의 가장 많은 작품들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위대한 문학 운동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사우시전" 구름: "백거이, 원직, 장계, 왕건창 () 은 신악부 () 이지만, 또한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한 () 유 () 의 신악부 () 운동과 고문운동이 정원 (), 원 () 과 연간문단에서 큰 걸음으로 전진하는 것은 같은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이 전고를 편집하다
당나라 정원, 위안, 그리고 즈음에, 많은 지주와 문인들이 당나라의 통치를 회복하기 위해 변법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이 물결의 추진으로 백거이, 원직 등 시인들은 고대시 수집제도 회복을 주장하며 한위' 시경' 과 악부의 풍자 시사의 전통을 발양하여 시가 시사 평론',' 인정' 역할을 하게 했다. 백거이는 9 권의 책에 원잡극을 썼다. 네가 한 말은 단도직입적으로, 급소를 찌르고, 듣는 사람에게 경고를 받아야 한다. 서술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야 하며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단어 표현이 유창하고 리듬에 맞아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그대를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일을 위해, 물건을 위해 써야지, 글을 위해 써야 한다고 주장하다. 백거이, 원직 등 시인이나' 고제를 암시하거나 두보의' 명물시' 를 모방하여 당시 유행했던 민가를 개량하고 신악부시에 적극 종사했다. 원직의' 논가사사',' 직녀사',' 이파 신제악부 12 곡' 이 대표작이다. 장계의 33 곡의 악부시, 들옛 노래, 제성어, 지아 등의 시는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반영한다. 통치자의 인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노예가 폭로되었다. 왕건은 수부가요에서 짐꾼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하고, 논가행과 국화잠사는 봉건노예의 잔혹함을 드러낸다. 심리는 악부에 관한 신시 20 곡을 썼지만 지금은 없어졌다. 그의 두 편의 시' 애민 농민' 은 "봄에는 한 방울의 양귀비, 가을에는 만 종을 심는다" 고 썼다.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다. " 그것은 이미 천고에 낭송된 유명한 시편이 되었다. 피일휴, 니, 두순학 등 만당 시인이 신악부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피일휴의' 정악부 10 수',' 수치심시 3 수',' 공자행',' 두순학의' 산중과부',' 후회촌란' 은 만당 통치자의 잔인함과 부패, 그리고 만당 농민 전쟁 전후의 사회현실을 깊이 폭로했다. 그래서 신악부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악부시 ") 명대 호진형이 말했다." 악부에는 이문제가 있다. 제재는 한위 이하, 진수 이상, 당대의 고대 악부 제재이다. 고대 악부는 새로운 소재를 발견하지 못했고, 당대 악부의 새로운 체계도 초당 시인이 쓴 것이다. " 탕인 계천. 그의 작품으로는' 얼음차',' 두 가지 길',' 슬픈 진도',' 애장머리' 등이 있다. , 모든 유명한 기사, 의지 할 수 없습니다 (\ "위안 jigule 하우스 주문 \"). 위안 지에, 웨이, 다이 shulun, 구 콴 등 또한 새로운 Yuefu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결은 또한 시가 창작의 요지를 제시했다. 그들은 신악부 운동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으며, 원과 연도 중 특정 시대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안사의 혼란은 이미 지나갔고, 당나라는 쇠락으로 치닫고 있다. 한편, 제후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세금이 무겁고 빈부 격차가 심하여 야만족 침입, 전란이 재해를 입었다. 반면에, 통치 계급의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현실의 폐해에 대해 더욱 명료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들은 정치를 개선하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여 당나라가 흥성하게 하기를 희망한다. 이런 상황은 당시 문단과 시단에 반영돼 한유, 류종원이 주창한 고문운동과 백거이, 원직이 주창한 신악부 운동이 각각 나타났다. 원과 4 년 (809), 먼저 원직은 "야가 소위, 쓸 가치가 있다" 고 생각하여 12 편의' 리와 학교서 신제' 악부를 썼다. 나중에 백거이는 50 곡의 신악부를 써서 신악부의 이름을 정식으로 표기했다. 백거이도 진중음을 썼다. 그의 창작은 신악부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당시 장계, 왕건, 유멩, 이어 등의 신악부와 고악부는 모두 시 혁신의 방향을 구현했다. 원직은 백거이와 심리의 관점에 동의하며 "고악부시를 더 이상 써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유맹과 이유의 고악부시를 보고' 10 장 짜고 참신하다' 는 전혁신 단어 (원직' 고악부서') 가 신악부와 같은 본질과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이로 인해 당시 영향력이 큰 시가 운동이 형성되어 문학사에서 신악부 운동이라고 불렸다. 백거이는' 원곡 구서',' 신악부서',' 송당생',' 상당곡',' 독서' 가 있다. 이 글은 신악부 운동의 이론적 명제를 서술하였다. 이른바' 문장' 은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사물로 써야 한다' (원잡극' 구서'),' 군, 신, 민, 일, 사물, 문장' ('신악부 운동서') 은 신악부 운동의 기본 취지를 분명히 제시했다 이른바' 제민 질고익' 이란 이른바' 유가가 사람을 병들게 한다' ('부치다'),' 민병만 다치게 한다' ('당곡'),' 당시의 일을 풍자하다' ('고악부서'),' 희설 원예' 에 반대한다 "말의 질과 경로", "말의 직입", "사물의 진실", "체의 순아" ("신악부서"), "고궁의 율동을 구하지 않고 기이한 말을 구하지 않는다" (당생) 는 시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요구한다. 그것은 진보의 의의가 있다. 신악부 운동의 시가 창작은 상술한 이론적 명제를 실천했다. 백거이, 원직, 장계, 왕건 등의 악부시는 중당의 매우 넓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각 방면에서 당시 존재했던 사회모순을 드러내고, 매우 첨예한 사회문제 (예: 잘못, 백거이 숯 판매 등) 를 제기했다. 백거이의 화려한 실크, 레드카펫, 재부, 살찌는 것은 지배 계급의 교만한 사치와 음탕함을 직접적으로 비판하며 빈부 격차와 계급 대립을 반영하고 있다. 백거이의' 수지 산북촌', 장계의' 울부짖는 호랑이', 왕건의' 깃털 속을 걷다' 는 특권층의 악행이 많고 국민을 해치는 사악한 세력을 폭로했다. 백거이의' 신풍단팔인', 원직의' 남편의 원정', 장계의' 샤세의 노래', 왕건의' 요하' 등은 모두 변방 병사들의 고난을 반영하고 군국주의에 반대하는 전술을 반영하고 있다. 백거이의' 염상아내', 원직의' 추측객악',' 자' 는 당시 상품경제의 기형적인 발전과 부상빈농의 갈등을 반영했다. 백거이의' 상',' 우물 안 은병',' 첩의 불행',' 왕건의',' 굴부' 등. , 여성의 불행을 동정하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강한 현실적 의미와 뚜렷한 경향성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으로는 그들의 업적이 다르고 스타일도 다르지만 대부분 인기를 반영한 것이다. 직청 * * * 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악부 운동의 성과를 보여 주었다. 신악부 운동의 창작은 현실을 비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폐를 비판해야 하며, 자연히 많은 권세에게 미움을 샀다. 백거이는 그의 시가' 권세 상시 변색',' 권력자가 손목을 잡는다',' 군자를 잡고 이를 갈았다',' 심지어 이런 지경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강주에서 그를 주창자로 한 신악부 운동은 좌절을 당했다. 사실, 통치계급의 부패와 현실정치의 어둠은 신악부 운동을 계속할 수 없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중국시 역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고, 후세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만당 시대에는 피일휴가 정악부 65,438+00 곡을 썼고, 네는 더 많이 썼다. 신악부 운동 전통에 대한 직접적인 계승이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두보는 시국의 발전을 주시하고 있다. 그동안 두 편의 문장' 화주곽상황도' 와' 연화주 시사 오문' 을 써서 안사의 난을 소멸하기 위한 계책을 내놓고 백성들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고려했다. 봉기군 주력 리의 병마가 화주를 통과할 때,' 관서병이 관중에 가서 두 곡을 대기하라' 라는 시를 써 애국의 열정을 표현했다.
지덕 2 년 (757 년) 4 월, 곽자의대군이 장안 북쪽에 왔고, 두보는 도시 서금광문에서 장안을 빠져나가 대립하는 양군을 넘어 봉상 (오늘 산시바오지) 과 수종 회사까지 모험을 했다. 5 월 16 일 수종에게 좌측수거를 수여받아' 두수거' 라고 불렀다. 두보는 얼마 지나지 않아 집을 구해서 수종을 화나게 하여 화주 (이화현) 로 유배되어 제사 음악 학교 선거 의료 시험을 담당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아이오와에 도착한 뒤 두보는 매우 우울하고 고민했다. 그는 서계강변의 정선각 (이 살구림진 구관대 근처) 에 자주 가서 근심을 풀었다. 그는' 제정정',' 초가을 쓴맛 이야기',' 독립',' 마른 말 행행' 등의 시에서 벼슬길에 실의에 빠지고, 세태가 서늘하고, 간사한 사람에 대한 감탄과 분노를 표현했다. 두보는 재상 장고에 의해 구조되어 풀려났다. 그러나' 황제는 기록에서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는 이유로 수종은 더 이상 두보를 중용하지 않았다. 올해 9 월에는 장안이 수복되었다. 11 월 두보는 장안으로 돌아와 여전히 그곳에 남아 유골을 수습했다. 그는 직무에 충실했지만 결국 방의안에 연루되어 간원 원년 (758 년) 6 월에 강직되어 군대에 입대했다.
감원 원년 (758) 연말에 두보는 잠시 화주를 떠나 낙양과 옌사 (모두 이 하남) 로 친척을 방문했다. 이듬해 3 월, 안사의 난당군과 현성 (오늘 하남 안양) 의 전쟁이 발발하여 당군이 패했다. 두보는 낙양에서 화주로 돌아오는 길에 전쟁으로 인한 끝없는 재난과 치욕을 참고 전쟁에 참가한 사람들의 애국 행위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불후의 서사시인 삼관 (신안관, 석호관, 관관) 과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을 썼다. "나는 슬픔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멀리 갔기 때문이다." 우하 시대부터 나는 자유롭게 울었다 123, 나는 좋은 병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