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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은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내용이 풍부하고, 동적이며, 정보용량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림,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문자 등 외부 자극을 제공합니다. 컴퓨터 교육은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의 감각을 자극하여 시공간을 넘나들며 상호 작용이 강한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질문에 대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나의 수필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정보기술과 자연과학의 통합 연구 중 하나

나는 1 학년 학생들의 과학 수업에 몇 번 참석한 적이 있는데, 재미있는 상상을 발견했다. 선생님이 멀티미디어 CD 를 사용하여 가르칠 때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흥미를 느낀다. 정교한 시디를 만드는 것은 보조 교사 교실 수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와 그에 상응하는 교육용 교재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직관적인 감성적 인식과 대량의 학습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문자, 그림, 소리, 애니메이션, 비디오는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의 감각을 자극하여 시공간을 넘나들며 상호 작용이 강한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질문에 답하고, 학생들의 학습 수준과 현재 상황을 판단하고, 용도에 맞는 교육과 과외를 실현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가르치고, 배우는 효과가 현저하다. 동시에 소프트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이 쉬워졌습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 지원 교육은 책과 칠판이 표현할 수 없는 역학, 소리, 동영상 정보로부터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 진도를 가속화할 수 있는 흥미로운 교육 세계를 열어줍니다. 이런 방식은 초등학생의 인지적 특징에 부합하고, 즐겁게 가르치며, 학생들의 학습 부담을 경감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초등학교 자연과학은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여, 많은 학과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교육을 보조하기에 적합하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내용은 그래픽,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특징을 충분히 부각시켜 대체불가로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구 내부',' 지진',' 화산'

고품질의 자연 수업은 사용된 코스웨어가 우수한지 여부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에도 있다. 우수한 교육용 디자인으로 우수한 코스웨어를 보완하여 금상첨화이다. 반대로, 교육용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코스웨어가 정교하게 만들어져도 효과는 보통일 뿐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하기 전에 먼저 우수한 교육 방안을 설계하고 학생 중심의 학습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교사는 교육에서 학생들의 지식 체계를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지, 그리고 멀티미디어의 우수한 특성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려해 교육 과정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해야 합니다. 동시에, 자연 코스웨어를 만드는 것은 교육 내용이 모두 포괄되는 것을 방지하고, 교실 코스웨어를 과학 대중화 홍보 자료로 만들어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제 학습 진도의 통제와 조정이 없다. 따라서 자연 코스웨어는 학생이 스스로 학습하고 능동적으로 의미를 구축하는 학습 환경을 어느 정도 형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학생들을 위해 비선형 온라인 학습 시나리오를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코스웨어는 순서가 아니라 비선형이어야 한다. PPT 의 하이퍼링크 기능을 통해 코스웨어는 점프 선택을 할 수 있어 학생들의 창의력 배양에도 도움이 되며, 교사가 교실에서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하고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정보화 시대의 도래는 교사에게 심각한 도전이며, 교사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역할 관념을 바꿔야 한다. 우리는 과학 기술의 발전에 발 맞춰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우수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교육 모델을 개혁하고, 학생 모델의 개혁을 추진하고, 세기를 뛰어넘는 건설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 교육 수필.

우선 수업을 준비한다

나는 항상 우리가 수업 정보 기술을 준비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다. 학생 간의 차이가 크다. 그래서 우리는 더 많은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나는 내가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몇 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1, 교육 목표 설정. 이제 여러분은 일반적으로 지식 목표, 기술 목표, 감정 목표의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내가 준비할 때마다 항상 세 가지 목표를 세우지만, 결국 실현될 때는 항상 문제가 있다. 지식 목표 방면에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목표 (또는 두 가지 지식 포인트) 를 파악할 수 있으며, 많으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진정으로 실현하기 어렵다. 그래서 항상 교실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스킬 목표는 더욱 달성하기 어렵다. 특히 농촌 중학생 때문에 성적 격차가 크다. 계층화된 교육은 이것에 대해 개선되었지만, 성과는 미미하다. 감정: 저는 항상 감정적 목표를 키울 수 없습니다. 이 점은 매우 부족하며, 수업시간에 일부 학생들이 진지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간과된다.

2. 교실 수업 자원 준비. 나는 항상 교실 수업 자원 준비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책 속의 어떤 예는 좋지만, 어떤 예는 실현하기 어렵다. 일이 바빠서 (아르바이트 교수) 평소에 책을 예로 든다. 하지만 한 시간 수업을 듣고 문제를 발견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다음 몇 과목에서 격식을 바꾼다. 그것은 바로 내가 교실 수업 자원 준비에 있어서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심지어 내가 생각이 부족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교사의 교실 자원 준비는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열쇠이며, 나는 여기서 특히 강화해야 한다.

교실 숙제 및 피드백. 나는 작년과 올해의 두 논문에서 이 주제를 선택했다. 우리의 숙제는 사실 학생들이 정보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여러분 모두 이런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교실에서 어떤 예를 들었습니까? 학생이 숙제를 할 때 이 예를 베끼다. 보통 그들은 스스로 혁신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중학교 2 학년 학생들에게 word 종합 응용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각 사람에게 하나의 주제를 골라 그래픽과 예술화된 글로 중심 사상을 표현하게 했다는 것이다. 당시 밤하늘이라는 주제를 먼저 시연한 뒤 대부분 반 친구들에게 연습했다. 그러나 발견 결과는 매우 실망스러웠다. 대부분의 학생들의 숙제는' 밤하늘' 이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은 학생도 있다. 오직 한 명의 학생만이' 같은 세상, 같은 꿈' 이라는 주제를 선택했다. 나는 학생들의 고정적인 사고 방식을 느꼈다. 유일한 동창인 그는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래픽은 간결하지만 충격적이다. 그리고 이것은 사실 제가 가르친 2 학년 학생들 중 가장 감정적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조롱박을 따라 바가지를 그리고 있다. 모두가 작품을 평가하게 할 때, 모두 작품의 주제와 표현 방식을 소홀히 하고, 작품과 현실의 유사성만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나는 나의 학우들이 많은 이후의 교학에서 선생님이 가르치는 예를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하지만 결국 학생의 3 분의 1 이 숙제를 끝내지 못했다. 이 방면도 내가 많이 생각해야 할 곳이다.

둘째, 교실 수업

여기서 교실 수업: 교실 언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교실에서 비교적 엄격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내 언어는 결코 웃기지 않다. 다른 젊은 선생님의 말을 듣고, 나는 사실 내 언어가 창백하고 무력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그리고 나는 교실 언어가 학생들의 교실 효과에 대한 흥미에 큰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다른 선생님들을 들으러 가서 그들의 언어 운용을 들었다. 그래서 앞으로 몇 시간 동안, 나는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효과가 다소 향상되었다.

이것은 내가 회의에 참가하기 전의 생각이지만, 회의에 참가한 후에 나는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저는 다른 감정을 썼습니다.

정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정보 기술과 커리큘럼의 통합에 관한 연구

정보기술은 정보과학의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여 정보를 수집, 처리, 처리 및 적용하는 기술을 말한다. 마이크로전자 기술, 컴퓨터 기술, 통신 기술, 감지 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포괄적인 기술입니다.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교학 법칙에 근거한 학과 교육 개혁이다. 그 목적은 각 학과에서 정보기술을 효과적으로 배우고 운용하여 교육 내용의 제시 방식, 학생의 학습 방식, 교사의 교수 방식, 사제의 상호 작용 방식의 변화를 촉진하고, 학생들의 다양화 학습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정보기술이 진정으로 학생이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를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가 되도록 하고,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키우고,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독립적으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인다.

학습을 통해' 정보 기술 및 학과 통합' 은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등 과정과 정보 기술을 통합하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정보기술이 통합의 수단일 뿐만 아니라' 통합' 좋은 과정의 유기적 요소라는 점이다. 초기 단계에서 통합은' 컴퓨터 지원 교육' 과 비슷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다르다.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한다. 한편으로는 정보기술이 국어학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한편, 정보기술은 국어 교육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이런 정보기술은 강제적이고, 부수적이며, 선택 가능한 것이 아니라, 국어 교육과 밀접하게 결합된 것으로, 국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유기적인 요소이다.

이 전제하에, 국어 교재는 유례없는 넓은 시야, 유례없는 풍부한 자원 확장, 유례없는 교육 내용 선택, 학생 자율 학습이 창조하는 편리한 조건에 직면해 있다. 국어 교사가 직면한 것은 대부분 교실 교육 환경과 교수 모델의 돌파구이며,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이런 컴퓨터 기반 정보기술은 학과 교수를 목소리와 감정으로 가득 채울 수 있고, 지식을 중시하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들고, 제한된 시간 내에 교학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고, 교실 정보 용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학생들의 사고력, 상상력, 인지능력, 종합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학습 잠재력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발전을 위한 좋은 학술 환경과 시공간을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많은 전문가들은 정보기술과 학과 과정의 통합이 전통 교육 모델, 교수법, 교육 수단을 개혁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첫째,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국어 학습 상황을 풍부하게 한다.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은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내용이 풍부하며 동적, 정보량이 많은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림,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텍스트 등 외부 자극을 제공합니다.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초등학생들이 구체적인 이미지 사물에 관심이 있는 심리적 특징은 지식의 획득과 건설에 매우 유리하고 지식의 저장에 유리하다고 말해야 한다.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실제 상황, 교재 특성 및 교육 요구에 따라 현대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상황에 빠뜨리고 학습을 체험하게 한다. 아름다운 상황에서 읽고, 발견하고, 질문하고, 생각하고, 탐구하고, 문장 내용을 이해하고, 언어를 맛보고, 글에서 표현된 사상 감정을 체득하고, 국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다.

둘째,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국어교실 수업을 위한 학습' 매체' 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의 인식은 나이, 생활경험 등 다방면의 영향을 받고, 언어에 대한 이해와 감정능력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특히 일부 추상적인 언어문자에 대해서는 학생의 현실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그렇다면 교사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매체' 를 제공하고, 학습의 난점을 돌파하며, 학습 내용의 제시 형식을 바꿔야 한다.

셋째,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국어교실 수업의 학습 정보량을 증가시킬 것이다.

국어교육은 교재, 교사, 참고 자료 (책) 등의 정보에 의존한다면 매우 제한적이어서 학생의 학습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개방적이고 활기찬 국어 과정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라" 고 지적했다. "우리는 중국어 학습과 응용의 영역을 넓히고, 학제 간 학습과 현대 과학 기술 수단의 응용을 중시해야 한다." "국어 교과 과정 자원에는 교재, 참고서, 인터넷, 도서관 등 교실 교육 자원과 과외 학습 자원이 포함됩니다." "현대 정보 기술은 강력한 네트워크 장점을 구현하여 국어 학습을 위해 더 많은 정보 자원을 수집할 수 있으며, 교사, 학생을 수집할 수 있다. 교사와 학생은 교육 활동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교류, 토론, 계발을 하여 자원 공유를 실현한다. 듣기, 읽기, 말하기, 보기, 조작 활동에서 대량의 정보가 학습 주체를 자극하고, 학습 능력이 향상되고, 정보의 양이 증가한다. 동시에 정보와 지식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학생들은 대량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더 많은 지식을 더 잘 습득할 수 있고, 지식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넷째,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학생들의 자율 학습에 유리하다.

자주성, 협력, 탐구를 적극 제창하는 학습 방식은 국어 교과 과정 표준의 이념 중 하나이다. 이 이념은 학습 방식의 변화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학습과 발전의 주체가 학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전통적인 교육 과정에서 모든 것은 교사가 주도한다. 교과 내용, 교수 전략, 교수 방법에서 교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이 과정에 참여할 수밖에 없고, 정보기술과 국어학과의 통합은 이 국면을 완전히 깨뜨렸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와 같은 대화형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은 인간의 학습 자원을 동등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의 학습 기초와 흥미에 따라 학습 내용, 방법, 전략 및 개발 목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열린 학습 공간에서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가능성과 자율 학습의 세계를 갖게 되었다.

물론, 일상적인 응용에서 어떻게' 융합' 할 수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정보기술은 텍스트 학습을 대신할 수 없고, 양자의 잣대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정보기술을 중국어 텍스트 내용과 통합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과목에서 말했듯이, 국어 교육은 반드시 국어 학습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그렇다면 정보기술과 국어교육의 통합도 예외는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본문의 내용에 대해 깊은 이해를 요구하며, 국어 학습의 법칙에 따라 정보기술과 국어 교육 통합의 진입점을 찾아야 한다. 양자가 하나가 되어 서로 보완하고 서로 잘 어울린다.

정보기술과 교과 과정 통합의 길에서 우리는 아직 탐구하고 발견해야 할 곳이 많다. 정보기술과 교과 과정의 통합이 더 좋고 학생들의 발전에 더 유리하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제 4 부: 현대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라" 라는 책을 읽고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정보기술의 응용은 인류의 지식을 빠르게 전파, 축적, 분석, 조합, 저장 및 재생산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지식을 사용, 획득, 재개발할 수 있는 더 많은 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지식의 성장 속도는 정보화 시대에 매우 빨라' 지식 폭발' 을 형성했다. 이것은 또한 학교 교육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단 10 여 년 만에 인류가 축적한 지식을 모두 학생들에게 전수할 필요가 없게 한다.

정보사회에서는 전자기술, 통신기술, 정보처리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대량의 전자교육매체가 개발되어 교육교육 과정에 적용돼 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멀티미디어 컴퓨터로 대표되는 신기술은 교육에 응용된다. 메모리 저장, 고속 컴퓨팅, 논리적 판단, 자동 연산 등의 기능을 신호, 언어, 사운드, 그래픽, 애니메이션, 비디오 이미지 등 다양한 미디어 정보와 통합하여 그래픽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 창 상호 작용, 터치 스크린 기술을 이용하여 인간 상호 작용 능력을 크게 높였다.

현대교육에서 현대정보기술의 역할은 더 이상 소군중 배우가 아니라 주인공에 가까운 핵심 조연이다. 현대 교육에서, 그것은 학생들의 학습 습관, 교사의 교육 습관, 자질 등에 묵묵히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정보기술이 현대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교수법은

정보기술은 전통적인 교수법을 거의 뒤엎고, 전통적인 선생님으로부터 완전히 가르친다. 학생들은 현재의 교사 과외를 완전히 받아들인다. 학생은 스스로 공부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전통적인 교수법에서 교사는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한다. 교사의 지식, 교수 방법, 수업 준비, 심지어 교사의 직업 책임까지 학생의 학습 상황을 결정한다. 현대 중국에서도 일부 외진 지역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환경도 좋지 않다.' 정보기술' 이라는 추상적인 단어는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의 학습 상황, 지식 등은 다른 교육 환경보다 훨씬 좋은 곳이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이곳의 좋은 교육 환경은 단순한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도 의미한다.

현대 교수법에서 학생은 주역이다.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학생들은 수업 후에 찾고 싶은 지식을 찾을 수 있다.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선생님의 답안은 더 이상 절대적으로 정확하지 않다. 학생 앞에서 선생님은 더 이상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문제를 이해할 수 없고, 때로는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기도 한다.

또한 현대 교육 수단에서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가르치는데, 멀티미디어는 제 2 의 선생님과 맞먹는다. 멀티미디어는 교사가 전시해야 할 내용을 전시하여 교실을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어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각 과목의 코스웨어나 교육 내용을 복제하여 집에서 복습을 할 수 있으며, 기존의 필기만 하는 방식보다 더 편리하고, 학생들의 환영을 받을 수 있다.

둘째, 강의 내용

정보기술은 기존의 서면 콘텐츠 교육에서 음성 파일 내용, 비디오 내용, 게임 내용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합니다.

전통적인 서면 콘텐츠 교육 내용과 형식이 단일하여 수업이 무미건조하다. 모든 외부 지식은 선생님이 가르쳐야 한다. 그러나 교수 과정에서 속도는 학생의 학습에 불리하여 학생의 학습 질을 떨어뜨린다. 국어 수업을 예로 들면, 단 하나의 본문만 있고, 수업이 끝난 후 몇 개의 연습만 있지만, 시험은 그렇게 많지 않고, 많은 관련 저자 배경, 문장 배경 등이 관련되어 있다. 그러나 현대 교실 수업에 들어가면 지식욕이 강한 학생들에게도 내용이 충분하다. 과외 지식이 풍부하다. 학생들은 수업 후 상담이나 수업을 통해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여 각종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선생님은 또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해 수업을 준비하고, 가능한 지식점을 찾고, 동영상, 오디오, 사진을 통해 전시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인터넷을 통해 본문과 관련된 지식을 찾을 수 있고, 심지어 인터넷에서 관련 교육용 동영상과 강의도 찾을 수 있다.

셋째, 교육 과정

교학 과정도 달라졌다. 전통 선생님의 무미건조한 교육부터 지금의 대화형 학습에 이르기까지. 수업시간에 학생들과 선생님 간의 교류는 학생들의 공부에 매우 유익하며, 수업의 내용도 수업에 국한되지 않는다. 아마도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예습과 독학 임무를 마련해 주셨을 것이고, 학생들은 예습할 때 각종 자료를 찾아 과정의 내용과 배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교학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선생님의 교학 진도도 빨라졌다. 일부 학교 학급은 캠퍼스 네트워크나 학급군을 만들어 학생들이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 있지 않아도 정보, 아이디어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더구나 현장 교육 과정은 현장이 아니라 반 집단에서 일어난다. 학생들은 집에서 직접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교과 과정은 간단하고, 내용을 공유하며, 학생들은 학습이 더욱 편리하고 자유롭다.

전통적인 교육 과정에서 선생님은 항상 한두 가지 질문을 쉽게 하면 학생들은 이미 지루한 일에 지쳐서 잠이 들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고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반면 현대교육에서는 수업시간에 PPT 의 대량 사용과 동영상, 음악 활용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교육 분위기를 활발하게 만들어 교육 과정에서, 어느 정도 심층적인 문제도 쉽게 해결될 수 있게 되었다.

전반적으로,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다. 우리는 정보기술을 더 잘 이용하여 학생들을 가르치고, 봉사하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한 길을 닦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보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정보기술 교육 수필.

정보기술은 지식과 기술의 결합이다. 자신의 학과의 특성으로 인해 학생들은 학습할 때 지식 부분만 섭렵할 수 있지만, 기능 방면에서는 상응하는 요구를 달성할 수 있다.

학생들의 정보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정보 소양을 높이는 것이 정보기술 교육의 근본 목표이다. 학생들은 학습을 통해 각종 정보를 처리, 평가 및 보완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실천 능력: 주어진 주제, 목적 및 문제에 대해 특정 정보 수단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독립적으로 또는 다른 사람과 협력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석, 처리 및 창출하며, 실제 상황에 따라 정보를 게시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및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나는 한 번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결정을 내릴, 정보를 많이 수집 해야 합니다, 그것을 이해 하 고 분석, 그리고 컴퓨터에 관련 정보를 보내, 특정 처리 소프트웨어로 처리 언급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처리 결과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결정을 내린다. 이것은 정보기술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기계 운영 및 소프트웨어 사용보다 정보 평가와 유연한 활용이 더 중요하다. 결정을 내리거나 해결책을 찾을 때 인위적인 실수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오류를 방지하는 방법은 최종 결과와 실제 목표 간의 비교에서만 결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이나 방법을 반복적으로 수정하여 원하는 목표 결과를 얻습니다.

학교 정보 기술 교육은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1) 정보기술 과정: 학생들의 정보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정보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교육에 정보기술 과정을 개설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정보기술 과정의 학습을 통해 정보학의 기본 이론, 방법, 기술을 배우고 습득해야 한다. 정보기술 과정의 학습에서, 기본 원리와 방법의 학습을 특별히 중시해야 한다. 학생들의 실천 능력 배양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정보에 대한 이해, 판단 및 평가는 특정 기계의 운영 및 특정 소프트웨어의 사용보다 더 중요합니다.

2) 다른 학과와의 통합: 학교의 정보기술 교육은 정보기술 과정의 학습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특히 다른 과정의 교육 과정에서 교육의 모든 측면을 관통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정보기술과 다른 과정의 통합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

정보 기술 커리큘럼과 다른 커리큘럼의 통합에는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됩니다. 첫째,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커리큘럼의 학습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즉, 멀티미디어 사용, 인터넷 사용과 같은 정보 기술 수단을 사용하여 다른 커리큘럼의 관련 콘텐츠를 학습하는 것입니다. 한편, 다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정보기술 과정의 부족을 충실히 보완, 보완 또는 보완하여 학생들이 더욱 포괄적이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게 정보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기술과 다른 과정의 통합은 다른 과정의 학습뿐만 아니라 정보기술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전체 정보기술 교육은 학생지식에 대한 시험뿐만 아니라 선생님에 대한 요구도 더욱 엄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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