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매우 훌륭합니다. 삼국지의 인물에 대해 알고 싶다면 삼국지 상세 해설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갈량이 나오기 전에는 조조에게 전혀 친절하지 않은 평범한 서기였습니다.
손권 이쪽에도 연락이 없었는데, 그의 형 제갈진이 도착했습니다
손권 형제의 소개로 홍은 좌참모와 다른 관리들의 손권 측이 되었습니다.
제갈량은 어느 지방 출신입니까? 만약 그가 허난성 출신이 아니라고 한다면 수많은 허난 사람들이 용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실 오늘날 호적에 따르면 그는 법에 따라 허난성에 호적을 둔 중국 시민이었을 것입니다.
출생지와 호적을 기준으로 엄격하게 따진다면 결국 그는 산둥성 출신이었을 것입니다. 그의 출생지는 랑(지금의 이수이현 근처)이었습니다.
악의 현, 양두현.
더 엄격한 알고리즘은 그의 "현대 조상"과 "먼 조상"을 세는 것입니다. 그의
현대 조상은 주청현의 게 지아입니다. 주청현의 게 가문은 다른 현으로 이주했습니다.
현, 자신을 "제갈"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의 가장 오래된 조상은 상나라에 협력한 위동의 곽거의 군주였습니다.
이웃 나라인 당청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전히 허난 출신이었습니다.
아마 후베이성에 있는 우리 친구들이 항의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제갈량이 다른 곳이 아니라 후베이성 샹양의 서쪽 교외에 있는 "용"
"중국"에 살았기 때문입니다.
허난성의 대답은 샹양은 당시 남양에서 너무 가까웠다는 것입니다. 또한 제갈량 자신도 "나는 천을 입고 난양을 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제갈량은
"샹양을 쟁기질한다"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제갈량 같은 사람은 더 많은 영토를 내주었습니다.
멤버들은 어떻게 되었나요?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시인 호머는 한때 일곱 개의 나라를 가지고 있지 않았나요?
경제학자들은 호머가 그들의 국가였다고 주장하나요?
조지 량은 1700년 넘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 중 하나는 아마도 그가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현명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충성스럽고 용감한 대신들과 용감한 장군들이 많았으니까요.
이 두 가지 면에서 그를 따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는 또한 매우 재능이 있었습니다. <용중쌍>과 <모범>은 그가 중국 산문사의 중간 인물임을 확인시켜주기에 충분합니다
.
제 겸손한 생각에, 우리를 가장 감동시키는 것은 류베이에 대한 그의 공헌입니다.
불멸의 충성심. 그는 남쪽 경주의 군현을 잃고 관우가 죽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조비는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를 알면서도 여섯 번이나 행군(이른바 '치산 6출')했습니다.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죽어라. 무엇 때문에? 보고하기 위해
유비가 오두막을 관리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그는 또한 매우 사랑스러운 장소가 아름답고 잘 생겼습니다.
아내를 데려가는 전설은 매우 추악합니다. 그렇다면 그의 '위대함'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죠.
Large. "아버지는 제게 "제갈량은 못생긴 아내와 결혼했지만 매우 영리했다"고 말씀하시곤 하셨죠.
이동. 그렇지 않으면 일에 집중할 수 없었죠. 전쟁 중 충칭에 있을 때였어요.
따뜻한 친구가 대중 연설에서 제갈량 부인은 '세 개의 하트 카드'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을 보면 역겹고, 집에 있으니 안심이 되고, 생각하면 슬프다. 사실 제갈량 부인은 추하지 않습니다. '추하다'는 소문의 주요 출처는 황제가 직접 보낸 편지였습니다. 편지에서 황은 제갈량에게 "제게 딸이 있지만 키우기는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청소나 요리와 같은 힘든 일을 도와줄 수 있는 몇 가지를 살펴보십시오. "또 다른 소문입니다. 난양이나 샹양의 여자애들이 서로 질투한다는 소문도 있어요. 제갈공명이 이렇게 아름다운 청년과 결혼한 것을 보고 질투심에 사로잡혀 온갖 상상을 다 했다는 거죠. 키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거나, 눈이 당나귀만큼 크거나 당나귀만큼 작거나 하는 제갈 부인의 결점. 돼지처럼 뚱뚱하거나 토끼처럼 긴 귀, 말 얼굴에 마비된 얼굴, 케이크처럼 납작하고 코가 위를 향하는 얼굴 등등.... "상처에 모욕을 더하는 건데, 왜 안 되겠어?"가 아니라
말"이 아니라 "적의 마음속에 소금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글을 더 명확히 했어야 했는데요. 제갈량과 그의 아내는 손책과 아가씨, 또는 주유와 아가씨에 비견할 만한 한 쌍이 아닙니다.
사람"; 반드시 "완벽한 짝"은 아닙니다. 적어도 재능 있는 여성이 되기에는 너무 못생기지는 않았죠.
제갈량과 같은 평범한 사람이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비(바람을 빌려)는 자동 목마와 말을 만들지만 주유를 화나게 하고, 왕랑을 화나게 하고, 저주를 받아 죽게 합니다. 이들은 모두 전당포의 저자입니다.
제갈량은 어디에서 명령을 내릴 수 있었을까요? 그는 사람의 힘이 필요 없는 나무로 만든 소로
성공하지 않았고, 기발한 아이디어는 많았지만 모두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매번 승리했습니다. 요컨대, 평범한 민간인이나 군인 장군들에 비해 능력이 뛰어났을 뿐, 천재도 아니고 '악마'도 아니었습니다.
그는 평생 팔조복을 입어본 적이 없었고, 더위와 추위에도 불구하고 거위 깃털 부채를 흔들어본 적도 없었습니다.
손잡이. 그가 머리에 파란 리본이 달린 모자(검은 비단 스카프)를 썼는지 여부도 큰 의문입니다.
제갈량이 "검은 비단 스카프를 맛보고 깃털 부채를 들어 군대를 지휘했다"고 말한 최초의 사람은 <정사>의 저자 왕치입니다. 왕기는 명나라 출신입니다.
송나라의 수시는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머리에 검은 비단 스카프를 두른" 사람이 주유라고 생각했습니다. 수시는 "고대의 붉은 절벽 추억"에서 "공진(저우위)을 멀리서 생각하라"고 노래했습니다.
샤오차오가 처음 결혼한 해, 잘생기고 영웅적이었습니다. 깃털 부채 검은 실크 스카프. 이야기와 웃음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수사는 왕기보다 수백 년 앞선, 삼국지 시대에 더 가까운 인물입니다.
왕기보다 더 신빙성이 있는 기록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수다는 시를 잘 짓고 글을 잘 썼습니다.
글도 좋습니다. 평가와 시험 지식에는 종종 결함이 있습니다. & lt赤壁赋>击中目标/标记
적벽은 더 이상 주유가 조조와 싸웠을 때의 적벽이 아니다. 푸가에는 "동쪽에서 여름을 바라보며"라고 쓰여 있습니다.
두 도시는 "동쪽을 바라보며 하(夏)를 바라보고", "서쪽을 바라보며 우창(武昌)을 바라본다"고 되어 있어 지리적으로도 부정확하다.
시 "붉은 절벽과 고대 시대"는 저우가 막 샤오차오와 결혼했다고 말합니다.
곧. 사실 저는 그녀와 결혼한 지 9년이 넘었습니다.
홍절벽 전투가 벌어졌을 때 여름이 아니라 겨울이었다는 것을 초우는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하나님. 저우는 깃털 부채를 흔들 필요가 없었다.
그렇다면 '깃털 부채가 달린 검은 비단 스카프'는 누가 가지고 있었을까요? 송나라의 소서가 언급한 저우유였을까요? 아니면 명나라의 왕치가 말한 제갈량일까요? 왕기는 정말 잘못된 것이고, 수사는 근거가 없는 것일까? 왕기와 촉이 모두 '말'만 하고 내려오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시험과 시험 쿵푸는 무엇인가요?
베이징 오페라 전문가들에게 물어보면 그들의 대답은 우리를 쉽게 일어서게 할 수 있습니다.
"무력한 만족"이 새겨져 있습니다. 전문가는 "역사는 역사이고, 연극은 연극이다"라고 말한다. "깃털 부채
검은 비단 스카프는 제갈량이 무대에서 사용했던 것이다. 그가 사용하게 하십시오. 주유는 머리에 꿩 깃털 두 개를 달고 있으니 깃털 부채 검은 비단 스카프가 필요 없소."
북경연극의 제갈량은 늙은 학생이고 주유는 젊은 학생입니다. 역사적 제갈량은 주유보다 일곱 살이나 어렸다. 당시 건안 13년, 제갈량은 스물일곱 살이었고 주유는 스물일곱 살이었습니다.
유비는 서른네 살이었다.
북경연극의 제갈량은 입술에 긴 검은 수염을 기르고 있다.
물론 저는 반대하지만 용납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영웅 저우는 어때요?
꿩 깃털을 머리에 꽂고 분홍색 옷을 입히고 여성스러운 억양으로 '샤오' 후베이어를 말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입니다!
"역사는 역사이고 연극은 연극이다"라는 말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역사학도들은 감히 북경가극 예술가들의 연극을 망쳐본 적이 없는데, 왜 북경가극 예술가들은 항상 우리를 왜곡하길 좋아하는 걸까요?
역사는 어떻습니까?
이 자리를 빌려 세 방송국의 달력에 대해 제 동료들을 대신해 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역사 시리즈의 프로듀서, 작가, 감독, 홍보 담당자들은 다소 심각한 항의를 하고자 합니다. 무엇에 항의하는 건가요? 레브 시나를 보낸 것에 항의합니다.
소림사를 방문한 후 많은 스님들과 어울렸어요. 그리고 당신이 용정황제에 대해 쓴 것에 대해 항의했죠.
젊음과 미남이 신낭을 괴롭히곤 했어요. 죄송합니다만 제갈량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그의 원래 성은 제(齊)였고 고향은 서(徐)였습니다.
랑서현(산동성 주청)의 현을 양두현(이수이)으로 옮겼습니다. 그 자신은 도망 중이었다.
등현, 남양현, 징저우로. 한나라 시대 등현의 고대 도시 '롱중'은 오늘날의 모습이 아닙니다.
허난성이지만 오늘날 후베이성에 있는 샹양현에서 서쪽으로 20마일 떨어진 곳입니다.
아버지 제갈량이 일찍 죽고 삼촌인 제갈량을 따랐기 때문에 그는 좌초되었습니다.
장유현(장시성 난창). 제갈량은 유비에게 잠시 허난성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장유현의 총독; 조조가 보낸 주하가 차를 몰고 상양으로 가서 한가로이 지내다가 곧 병으로 죽었습니다. 모두
제갈량과 그의 동생 제갈준은 의지할 곳을 잃고 농부가 되어 영종에 영구히 정착했다.
제갈량은 룽중에서 살면서 진정한 반농민의 삶을 살았다.
살다. 그는 삼촌 제갈량이 죽고 유비의 궁중에 있었기 때문에 땅을 갈아야 했습니다.
공식적인 직책은 없었다. 그는 관심 분야가 넓었기 때문에 독서를 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낭비하지 않고 큰 문제와 그 해결책에 초점을 맞춰 책을 읽었다.
사소하고 분산된 '작은 주제'에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했습니다.
수십 년 전, 저는 파리에서 위안 시빈에게 물었습니다."뭐?
어떤 사람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위안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정신이 맑으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물. 저는 다시 물었습니다. "어떤 종류의 두뇌가 맑은가요?" "당연히 사물을 일반화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라고 Yuan은 말했습니다.
게 량은 아마도 위안 씨의 말대로 "큰 그림을 보기 위해" 책을 읽으며 사물의 순서와 감정을 연구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 같습니다.
그와는 다른 세 명의 반 친구들은 모두 책에 나오는 단어를 통째로 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완전 암기. 이 세 명의 이름은 시타오, 쉬슈, (그들의 공백은 가볍습니다.
원, 그리고 공위입니다. 제갈량 자신의 캐릭터는 공명입니다.
제갈량은 이 세 학생의 의지와 능력을 보고 그들이 관리, 암살자, 훌륭한 근위병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나중에 시타오는 정말 훌륭한 근위병으로 "사찰 농업 학교를 지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봐요. "한나라의 '수'라는 글자는 중화민국 초기의 '연기'라는 글자와 같습니다. '롱'의 쉬수처럼요.
반도 전투가 끝난 뒤 어머니가 판성에 남아 조나라 군대의 손에 넘어가자 북쪽으로 망명길에 올랐다.
조조를 만난 후 그는 진나라의 장관인 '우중장'이 되었습니다. 맹건은 그렇게 했습니다.
양주의 암살자, 전동의 장군).
당시 세 명의 제자가 제갈량에게 "당신의 의지와 능력은 어떻습니까?"라고 물었다.
제갈량은 대답을 거부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미소만 지었다.
세 사람, 특히 서수는 제갈량의 뜻을 모르는 바가 아니었다.
그리고 능력. 그는 종종 자신을 관중과 여의(관중은 제환을 도왔다)와 비교하곤 했는데, 공은 외지인이었고 여의는 연나라를 완전히 회복하여 절반을 점령했다.
제나라의 10분의 9. 제갈량은 한나라의 부흥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갈량이 너무 오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서수는 제갈량이 진짜임을 확신했습니다.
관중과 여의와 맞먹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다른 두 사람도 제갈량이 천재라고 확신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하북성 리현의 남쪽에 있는)
주평(현존하는 역사에는 기록이 없다)이 아니라 (하북성 리현의 남쪽)
보령현에서 혼란을 피해 경주에 살았다는 구이였다. 그의 아버지 추이리는 유명인이었지만 불행히도 그의 돈을 상황에게 탕진했습니다.
치우의 공식적인 지위와 함께 그의 명성은 추락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장남이 위안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구려는 동탁이 그를 공격하는 동안 동탁에 의해 투옥되었습니다. 그는 동탁이 죽은 후 풀려났고, 이자는 장안에 온 후 구마의의 손에 죽었습니다. 쿠이 저핑은 쿠이 리의 막내아들이었다.
제갈량의 또 다른 측근은 향양 출신으로 제갈량의 친척인 팽덕공이었습니다.
팽덕공의 아들인 팽산민은 제갈량의 매제였습니다. 팽덕공은 "제갈량은 훌륭하다. 비비는 웅크리고 있는 용이다"(잠자는 용, 잠에서 깨어나기 전에는 웅크리고 있다가 깨어나면 날아간다)라고 말했습니다.
팡더공은 조카 팡통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는 팡통이 불사조라고 말했다.
젊다. 불사조, 곧 태어날 어린 불사조, 밝은 미래를 가진 불사조.
잉촨현 양자이 출신으로 후난성에 살던 팡더공의 친구.
양자와 그의 가족은 호수 한가운데 있는 섬에서 팡의 가족과 함께 살았습니다.
이 섬은 위량섬이라고 불렸다. 이 사마휘는 학식이 뛰어났고, 팽덕공은 그를 "빙징"
(<삼국지연의> 작가가 실수로 "수경"이라고 썼다)이라고 불렀다. 소위 얼음 거울은 사마휘라는 뜻입니다.
극도로 침착하고 얼음처럼 차가운 눈으로 사람을 바라볼 수 있으며 거울처럼 정확하게 사람을 볼 수 있다.
시마휘는 경제학, 역사학, 유교에 조예가 깊습니다. 팡위안 청년
많은 사람들이 그와 함께 공부하러 왔습니다. 그 중 유명한 사람은 샹랑, 인모, 리렌이었습니다. 이 세 사람은 유비가 이주를 얻은 후 중요한 관직을 맡았는데, 샹랑은 여러 번 총독을 지냈다.
후에 제갈량의 <사기>, 광락순과 좌장군, 인모는 <사기>, 태자 하인(유선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쳤고, 이렌의 아들인 이추안은 장관의 명령을 썼다)을 했다.
역사, 태자 사생아, 태자 하인이 총에 맞았습니다 (유선의 아들을 가르쳤습니다).
시마휘는 제갈량의 스승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갈량과의 관계는 스승과 친구 사이였고, 제갈량보다 반 세대나 나이가 많았습니다.
내부, 잘라 말리다:제갈량이 유비를 소개합니다.
시마후이. 유비는 사마의의 집에 가서 정성을 다해 문안하고 사마의에게 당시의 안부를 물었다.
당시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는 유교도이자 평신도일 뿐,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사마휘는 말했습니다.시간을 알아요. 월왕도 있고 봉황도 있고 시대에 민감합니다." 류베이는 더 나아갑니다.
"월롱이 누구죠? 피닉스 차일드는 누구죠?" 그러나 그는 "월롱의 성은 제갈이고 이름은 양입니다.
성(姓)은 팽, 이름은 통(通)입니다."
"삼국지 제갈량 전기"의 기록은 다르다: 유비는 남양현에 주둔했다.
신예현에 주둔하고 있던 유비는 서숙을 영접했을 때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다. 서수가 유비에게 말하기를, "한 사람이 있습니다. 거량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용입니다. 장군께서 그를 보고 싶으십니까?" 유비가 말하기를, "오직 당신만이 그를 내게 데려오시오. 서수는 "이 사람, 제갈량은 나를 만나게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
자네가 그를 문병하는 것이 좋겠네."라고 말했다.
그래서 유비는 문병하러 가서 전후로 세 번 문병했는데(이 세 번은 반드시 <<중국의 진화>>의 저자가 말한 것과 같지는 않다), 처음 제갈량이 집에 없을 때 유비는 구주평을 만났고, 두 번째 제갈량이 집에 없을 때 유비는 길에서 오맹을 만났으며, 제갈량의 동생인 제갈근을 만나고 제갈량의 집을 나왔을 때 주유를 만났다고 한다.
의 장인 황을 만납니다. 마침내 유비는 세 번째로 주를 만납니다.
제갈량, '시국'에 대해 이야기해 봐요. 유비는 제갈량을 세 번이나 찾아가 세 번 모두 만났습니다.
예, 모두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처음엔 '투기'에 대해 이야기했고 두 번째에도 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세 번째는 또 그랬어요. 세 번을 주고받은 끝에 제갈량은 유비와 유비를 완전히 설득했습니다.
유비도 제갈량을 설득했습니다. 유비는 제갈량에게 자신이 제안한 정치 전략을 채택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전략; 제갈량은 또한 유비에게 용중의 초당을 떠나 유비와 함께 신예로 가기로 약속했다.
그 약속은 그가 죽을 때까지 지켜졌습니다.
'삼국지연의'에 나오는 '삼장법사'에 대한 묘사는 매우 부정확하지만 멋지게 쓰여 있습니다.
멋지고, 독자에게 하나하나 소개하는 데 너무 많은 노력이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장인 황손과 형 제갈량과 절친한 친구
「삼국지연의」의 "조조"는 제갈량 자신이 「명장들의 출사표」에서 "조"
루."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 "나는 모두 천으로 되어 있고, 마음은 남양에 있으며, 완성되었다."라는 대사가 있습니다.
인생은 혼돈이니 신하에게 듣기를 구하지 말라. 진시황은 그의 장관들에게 비열하지 않았습니다 (겸손하고 학식있는)
겸손한), 비난이 무너지지 않고, 풀에있는 세 명의 장관, 현재에 계략가. 옳고 그름에 대한 감각이
흥분해서 쉬셴디에게 운전을 시켰습니다."
이 패턴은 위나라 전략의 물고기를 몇 마디로 표현한 것입니다.
말하기 거북합니다. 위요는 제갈량을 찾은 것은 유비가 아니라 제갈량이었다고 말합니다.
제갈량은 유비를 "만나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유비는 제갈량을 만난 후 다시는 그를 알지 못했다.
젊은 학자는 그에게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제갈량은 거실에 머물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거실을 비운 채 도착했다.
손님들이 떠난 뒤에도 그는 떠나지 않았다. 유비는 여전히 그를 무시하고 방금 누가 보내온 소의 꼬리 하나를 집어 들었다. 나는 이 꼬리의 털을 땋아 오락거리로 삼았다. 제갈량은 화를 내며 "장군께서는 다른 원대한 야망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그게 다입니까?"라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소 꼬리를 엮어놓고 만족하십니까?" 그제서야 유비는 소꼬리 엮기를 그만두고 제갈량에게 물었다.
"이게 뭐죠? 소의 꼬리를 엮어서 어디에서 만족할 수 있습니까? 그냥 재미로 하는 거예요. 그냥 재미로 하는 것입니다. 제갈량이 "장군, 전난(전난 장군)을 조공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다. 유비가 "왜 안 되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제갈량이 다시 물었다."자네가 자네보다 낫군. 꼭 주종탕을 타야 합니까?" 유비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못합니다."
웨이 랴오의 이 대화는 전국책에 나오는 계략가의 말투와 매우 흡사합니다. 사실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사실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고대부터 유비처럼 정사로서 기사와 관직인 좌장군은 좌장군이 했습니다.
서주 목사, 나이가 더 오래되었고, 스물 일곱 살을 기꺼이 방문하고, "아니
"제갈량, 연공이없는 젊은이, 경전을 보는 것은 적어도
아주 드물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접근하기 매우 쉬운 유비입니다.
유비에게 잔디 홀에서 유비에게 말을 한 롱종의 제갈량은 첸이었다.
제갈량의 전기에는 그의 삶이 압축되어 있다.
제갈량은 유비에게 "누군가 동탁에 대항해 십자군을 일으킨 이후 영웅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함께 일어났다"고 말했다.
한편으로는 '주 경계를 넘어 현 경계를 넘나드는 무수한 사람들이 있었다. 그중 가장 강력한 인물은 조조였다. 원소에 비해 조조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고 세간의 주목을 받지 못했으며, 결국 약점으로 원소를 물리쳤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섭리나 타이밍이 아니라 인간의 계획이었습니다. 오늘날 조조에게는 군대가 있습니다. 수백만의 병력, 지위, 조정의 지배력, 천자와 가신에 기대는 신하들. 유장군, 자네는 반드시 해야만 한다.
이번엔 조조와 싸워야 합니다."
제갈량은 이어서 말했다:
"조조에게 대항할 수 없는 또 한 사람은 손권입니다. 손권의
가문은 '세 생애'(천소가 말하는 세 생애는 손견과 손권을 지칭합니다.) 동안 강동을 통치해 왔습니다.
세, 손권. 천소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손견은 강동의 오군 부춘현 출신이었지만, 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고국으로 돌아가 컷오프를 당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손권은 방어하기 쉬운 곳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장강의 위험이 있는) 판은 장동에서 매우 유명한 곳이었죠. 유장군, 손권과만 얘기할 수 있습니다.
친구로 지내려면 때리지 마세요."
그렇다면 누구를 때려야 할까요? 류비아오를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류비아오는 너무 커요.
북쪽으로는 한강과 만해, 남쪽으로는 남중국해, 동쪽으로는 양쯔강을 따라 오나라에 이르는 좋은 징저우.
현; 서쪽으로는 바현과 촉현이 있습니다. 유비에게는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 있는 경주가 있지만 무력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없습니다. "유비 장군, 이것은 하늘이 장군님을 위해 마련한 것 같습니다.
돈입니다. 관심 있으십니까?"
경주 말고도 좋은 곳인 또 다른 주가 있는데, 그 주에는 주지사보다 더 좋은 목사가 있습니다.
류비아오는 훨씬 더 무능합니다. 이 다른 성에는 쓰촨성, 윈난성, 구이저우성, 산시성 남부가 포함됩니다.
이저우의 일부, 주 목자 유장은 혼란스럽고 비겁한 사람이었다. 이주의 땅은 매우 비옥하고 백성들은 부유했지만 유장은 이 광활한 땅을 보존하는 방법을 몰랐다.
그렇게 적당히 잘 사는 백성들을 위해. 이주의 북쪽, 한중현 주변에는 불순한 동기가 있었습니다.
장, 루, 장은 아무런 방어책이 없었습니다. 이주는 인재가 넘쳐났고 오랫동안 유장과 환을 대신할 인재를 원했습니다.
국가의 목자가 될 만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유장군, 당신은 한나라(경황제)의 몽족이면서 사해의 신봉자입니다.
명예가 매우 높습니다. 당신은 영웅과 친해지는 것을 즐기고 아이디어에 굶주려 있습니다. 당신은 적격입니다.
이저우에 가서 국가 목자가 될 사람입니다."
거량은 유비가 먼저 경주를 점령한 다음 이주를 점령할 수 있다면 이주를 차지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발판. 그런 다음 경과 이의 내정을 잘 처리하고 국경의 요충지를 잘 지키십시오.
그리고 주롱과 이부월(이, 운남과 구이저우의 여러 이족과 묘족을 가리키는 말. 많을수록 더 넓다. 동쪽의 베트남, 광서, 베트남), "손권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손권과 동맹을 맺고 우정을 쌓는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굳건히 서서 공격을 방어하는 방법입니다.
"천하의 도가 바뀌었으니, 장군의 명령, 경주를 일으켜 만뢰로, 전속
이주 백성, 진천을 벗어나기 위해 감히 누가 포푸리를 먹지 않고 장군을 만나겠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하면 패권을 실현할 수 있고 한나라는 번영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제갈량의 말은 당시 중국의 전체 상황을 명확하게 분석했습니다.
체; 그는 또한 유비가 체계적으로 취해야 할 조치도 고안했습니다.
나중에 그의 도움으로 유비는 이 계획을 정확히 따르고 먼저 실행에 옮겼습니다.
경주, 이주, 그리고 경주와 이주의 병사들이 동시에 조조를 잡기 위해 나섰습니다.
전투 전쟁.
불행하게도 조조가 너무 빨리 와서 유비가 경주를 점령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고,
둘째로 유비는 손권을 믿고 조조에 저항했기 때문에 경주(우한)에서 가장 좋은 곳은 장서현과 남쪽(장령이창)이었기 때문이었다.
현은 손권에게, 그리고 셋째는 주유가 죽고 약간의 마찰 끝에 손권에게 갔지만.
손권은 장사를 남군과 교환하고 관우에게 명령해 남군으로부터 상양판청을 빼앗아 조조를 겁주게 했다.
유비는 서현을 포기하고 자신이 직접 한중을 차지해 장안을 위협하려 했습니다. 이에 질투와 두려움을 느낀 손권은 동맹 맹세를 배신하고 군대를 보내 관나라로 몰래 들어갔습니다.
유비의 등 뒤에서 관우는 죽임을 당했고, 손권과 유비는 천막에서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제갈량의 용중쌍계 계획은 실패로 돌아갑니다.
이 내용은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제갈량이 유비의 진영에 합류했다고 하는데, 그곳에서 어떻게 지냈나요? 붉은 절벽 전투에서 어떤 역할을 했나요?
제갈량은 유비의 진영에 합류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즉시 중요한 직책을 제안받지 못했습니다.
소위 군 고문으로서 그는 화려한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불타는 블로그)
경사면을 바라보는 것은 그와 아무 관련이 없었습니다).
유베이 자신은 당시 실명도 없는 공허한 '좌장군'에 불과했습니다.
"이청호팅", 군사력 면에서 보면 수천 명의 병사, 지위 면에서 보면 유비만이 인정한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회원 중 "객원 장군"은 주 목사도 아니고 총독도 아닌 신예 현은 그의 "방어"
"지역이 아니라 임시 주둔지 일뿐입니다. 그런 유비가 어떻게 제갈량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까?
어떤 관직입니까?
유비의 막사에 있는 제갈량은 이름만 있을 뿐입니다.
"손님"이라는 이름은 중화민국의 고문, 상원의원 등에 해당하는 이름입니다.
이 두 명의 부 67세 손님에게 류베이는 매우 중요한 "좋은 하루"입니다.
비밀", 매일 만나서 끝없이 수다를 떨고, 오랜 친구 Guan Yu, Zhang Fei 두 사람은 좋아하지 않는 두 사람에게 신맛이 나면 류 베이는 두 사람에게 "외로운 남녀는 물고기를 좋아한다"고 솔직하게 말할 것입니다.
물도"(딩허우를 봉인한 사람은 자신을 "외로운"이라고 불렀다). 유비는 관우와 장책에게 앞으로는 그렇게 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불평; 관우와 장책도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유비, 관우, 장비는 '무식한 무사'가 아니었다. 유비는 유가 학자였다.
유비의 제자, 즉 위대한 학자 정선의 제자였던 관우는 <주역 춘추좌전>(흔히 '춘추좌전'으로 알려져 있다)을 즐겨 읽었습니다. 장비는 글을 잘 쓰고 아름다운 여인을 잘 그렸어요. 물론 제갈량도 책을 거의 읽지 않았을 테지만, 그렇다고 해서 더 잘 읽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유비, 관우, 장비는 많습니다. 유비는 왜 제갈량과 대화하기를 좋아했을까요? 아마도
제갈량은 말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많이 아는' 분석력도 뛰어났기 때문일 것입니다.
상황과 문제의 규모가 "독특"할 때마다
올 1~2년 동안 제갈량은 유비와 대화하는 것 외에 유비에게 특별한 것이 없었습니까? 그런 것 같지 않습니다. 유비처럼 전쟁에 참전해 많은 군대를 거느리고 '농지'에 관심이 많았던 국가 목민관으로서 유비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재능을 발견한 거죠. 물론 그는 "사용"의 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와 이야기하고 다시 이야기하고 매일 이야기 할 인내심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이런 재능을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기 때문에 작은 것부터 먼저 "시도"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유비의 전기나 삼국지 제갈량의 전기에 제갈량에 대한 기록이 없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밝은 이불의 '재판' 과정.
제갈량의 전기는 유비가 제갈량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이야기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비는 유비입니다.
호의를 받지 못한 장남. 유탁의 총애를 받은 것은 유탁의 막내아들인 유비와 유비공이었다.
어머니, 즉 유비의 계모인 차이. 유비는 자신의 장래에 대해 매우 불안해하며 제갈량과 여러 차례 상의했지만 제갈량은 항상 조언을 거절했습니다. 마침내 유비는 제갈량을 속여 사다리를 타고 위층으로 올라갔고, 제갈량은 사다리를 걷어낸 뒤 제갈량에게 "오늘 당신과 나는 하늘로 올라갈 수도 없고, 땅으로 내려갈 수도 없습니다. 당신의 입에서 나온 말이오."
왜 이래, 나만 그 말을 들었어. 이것은 매우 기밀입니다. 이제 말해도 돼요.
알았지?" 유비가 이렇게 말한 것은 손짓이 아니라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제갈량을 협박하려는 의도였다(제갈량은 협박을 받고 쿠데타에 가담할 사람이 아니었다.
사람).
제갈량은 유비에게 희미하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션성을 보았소?"
집에 있는 것도 위험하지만 밖에 있는 중얼은 안전한가? 많은 사람이 읽은 <주나라 춘추좌전>에 나오는 유비의 말이다.
당연히 저도 읽었지만 다른 사람들과 유비는 셴셩과 총얼의 이야기를 읽고 그냥 그렇게 받아들였어요.
심성과 총얼의 고사, 제갈량은 읽었지만 그 대의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이 사건의 교훈은 오늘날의 유비, 유비의 현실에 적용되어야 한다.
제갈량은 유비에게 진시황의 전처인 선왕의 아들 선성과 같은 실수를 하지 말라고 충고했습니다.
이기는 학살당했을 때 그의 아들 중얼의 모범을 따라 죽었어야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비의 장가(長家)의 총독 황주는 손권에게 패하여 죽었습니다. 유비는 아버지 유비에게 장사를 부탁했습니다.
하(夏)의 총독이 된 유비는 상앙을 떠나 유비의 계모인 채(蔡)의 손아귀에서 벗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