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올바른 도덕관과 인생관을 세우고 사상도덕적 자질을 지속적으로 높여야 한다.
2, 법제 관념을 제고하고, 각종 법률 법규를 열심히 공부하여, 법을 알고 법을 준수한다. 자신의 법적 의식을 강화하다. 우리는 우리의 법적 의무와 책임, 우리의 권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는 법을 배우고 우리의 법제 상식을 강화해야 한다. 시비와 자기 보호를 분별하는 능력을 강화하다.
3. 작은 일부터 시작합니다. 고대인 구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특히 처음 시작할 때. 우리는 소소한 일을 크게 해야지, 그것이 아무리 자질구레해도 결코 퍼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예방 의식을 강화하다. 우리는 반드시 필요한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
5. 자조 기교를 터득하다. 경보, 도움 요청, 반항 등을 통해 불법 침해를 하다.
질문 2: 좋은 시민이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 시민이 되는 것보다 쉽다. 좋은 시민이 되려면 적어도 다음 다섯 가지를 잘 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모두 알다시피, 나라가 있어야 집이 있다. 중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우리 조국을 사랑해야 한다.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는 것은 조국을 사랑하는 것이다.
어떻게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가지는가? 적어도 당신 나라의 지도자가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 우습다고 생각할지 모릅니다. "세상에 어떻게 이렇게 나쁜 사람이 있을 수 있어, 자기 나라의 지도자들조차 몰라!" " 나는 너에게 이런 사람이 많다고 말할 수 있다. 2004 년 전후 뒷산 지역의 마을 사람들이 기자의 질문에 대답할 때 지도자를' * * * 폰' 이라고 불렀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상하지 않니?
자기 나라 지도자도 모르는 사람이 나라를 사랑할 수 있을까? 이 일은 또한 시민들에 대한 우리의 자질교육이 아직 요구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생각을 자극한다. 애국의식은 배양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책을 읽는 사람은 책을 읽지 않는 사람보다 나라를 더 사랑한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책을 적게 읽는 것보다 더 애국적이다. 그래서 일부 지도자들은 "교육은 백년대계의 기초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이유가 있다.
시민들은 주요 명절을 이해하고, 국가의 주요 과학 연구 성과에 관심을 갖고, 국가의 일부 군사 발전에 관심을 갖고, 국가의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재해에 관심을 갖고, 국가의 경제수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이런 일에 관심을 갖는 것은 한 시민의 의무를 다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08 년 올림픽에서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올림픽을 생동감 있게 치렀고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 5. 12 대지진, 얼마나 많은 중국인과 시민들이 지진 구호의 위대한 행동에 자원하여 기부를 하고 피땀을 바칩니다. 100 년 만에 만난 재난 앞에서 중국 국민의 거대한 응집력, 충격과 감동을 보여 주었다.
중국 국민의 시민으로서 우리는 국가를 중시해야 하고, 개인은 집단에 복종해야 하며, 가정은 국가에 복종해야 한다. 일부 시비 앞에서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중시해야 한다. 특히 외국 세력이 중국을 침략할 때는 고대의 악비, 양가장, 근대의 * * * 등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를 본보기로 삼아 용감하게 전진하여 적을 중국에서 쫓아내야 한다. 조국을 지키는 것은 모든 시민의 의무이다.
둘째, 규율과 법을 준수해야 한다. 법치가 없는 나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나라는 지금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규율과 법을 준수하며, 사회질서를 파괴하지 않고, 싸우지 않고, 싸움을 하지 않고, 갱단을 돕지 않고, 절도하지 않고, 풍속을 위반하지 않고, 성실하고 성실한 생활은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표현이다.
국가 가족계획 정책을 모범적으로 시행하는 데 앞장서고, 남학생과 여학생의 만장일치의 진보관을 세우고, 남녀를 중시하지 않는다. 국가의 법령에 따르면, 우리는 일찍 결혼하거나 아이를 많이 낳지 않을 것이다. 아이를 많이 낳으면 자발적으로 벌금을 내고 자발적으로 살균한다. 너희들은 계획생 간부와 대항하지 않을 것이며, 가족계획 국책을 파괴하는 데 앞장서지도 않을 것이다.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을 지키다. 어디를 가든, 먼저 그곳의 풍속 습관과 풍토와 인정에 대해 알아보고, 그 다음에 진지하게 따라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섣불리 오해를 일으키고 분쟁을 일으키며 불필요한 단서를 만들지 마라.
작은 소홀함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우연한 사건들을 만났을 때, 너는 냉정해야 한다. 말은 행복의 관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앉아서 서로 즐겁게 이야기하면, 너는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문제를 처리할 때는 마음이 평온하고, 이성은 떠들지 않고, 가급적' 큰일은 작아지고, 작은 일은 녹는다' 는 원칙을 따르고, 조화를 중시해야 한다. 문제가 생기면 벌컥 화를 내지 말고, 심지어 크게 쏘지도 마라.
법치국의 큰 맥락에서 지고 이기는 것은 모두 지는 것이다. 당신은 의료비를 지불하기 위해 사람을 때렸고, 중상을 입었고, 감옥에 가야 했습니다. 이득이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너를 때리면, 너는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화를 내고, 자신의 질병을 위해 돈을 지불할 수 있으니, 너는 불가피하게 의료비를 위해 소송을 해야 한다. 소송이 잘 되지 않는다. 당신은' 적 1 만 명을 죽이고 3 천 명을 자해하는 것'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까? 소송만 하면 피고와 피고는 모두 이득을 보지 못하고 둘 다 다쳤다. 그러므로 집에서 생활하는 것은 "참는 것이 참는 것보다 중요하다" 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용서는 행복이다.
평소에 사람들과 돈을 벌 때 공평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이어야 하며, 모든 것을 싸게 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남에게 이득이 되는 법을 배우고, 손해를 보는 법을 배우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거나 할 수 없는 일이다. 손해를 보는 사람은 항상 있다. 여기에는 인과응보 설이 있다. 늘 손해를 보는 사람은 점차 흥성하고, 늘 이득을 보는 사람은 점차 쇠퇴한다. 이런 예는 실생활에서 찾기 어렵지 않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길을 내주고, 다른 사람을 돕고, 많이 베풀어야 한다.
며칠 전, 나는 조봉평원에서 한 전문가를 만났다. 그는 평생 두 글자를 이해했다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두 단어를 물었다 ... >>
질문 3: 어떻게 좋은 시민이 될 수 있습니까? 애국법 준수, 예의, 성실, 단결우애, 근면, 성실한 헌신은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도덕건설의 새로운 발전이자 중화미덕의 새로운 전승이다.
애국이 법을 준수하는 중의 사랑은 일종의 감정으로, 효성에서 기원한다. 효는 미덕의 기초이며, 미덕은 애정의 기초 위에서 점진적으로 형성된다: 사랑, 토지 사랑, 하늘 사랑, 자기 사랑, 집단 사랑, 가족 사랑, 국가 사랑, 세계 사랑. 개인의 도덕적 자질의 형성으로 볼 때, 먼저 효도를 강조한 다음 사랑을 강조해야 한다.
예의성신은 중화 미덕의 세 가지 미덕, 즉 예의, 성실, 편지를 포함한다. 성실성을 강조하는 것은 시민 도덕 규범 체계의 시대적 특징이다. 성실건설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자원 개발에서 지혜를 얻어야 한다. 성실은 유교 도덕 체계의 기초이며, 성실은 천도이다. 진실한 사고는 인류의 방식이다. 성실은 진무구한 것이고, 도덕의 기초이며, 세상 통행의 길이다. 믿음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의미한다. 믿음이 없으면 인민은 지지할 수 없고, 기업은 번영할 수 없고, 국가는 평온하지 않을 것이다. 성실의 길은 진실과 실용을 추구하는 길이며, 사람, 집단, 민족의 존엄의 구현이며, 입인의 도리, 입국의 근본이며, 시장경제의 건강한 발전과 사회 안정의 황금률이다. 공민의 성실한 도덕의 질에 대한 인식을 크게 제고하고, 성실성을 유지하고 건설하는 관련 제도를 세우고, 당대 중국의 성실한 길을 건설해야 한다. 바로 성실이 그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당과 * * 가 공민 도덕 건설을 성실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단결과 우애는 중화 미덕의 관용과 용서를 반영한다. 이것은 다원사회와 국제 환경에 필요한 것이다.
근검자강은 근검, 청렴성, 염치의 네 가지 미덕을 구현했다. 근검은 염렴을 기르는 것이고, 절약은 덕을 기르는 것이고, 염치가 용기에 가깝기 때문이다. 부끄러움은 한 사람의 얼굴, 한 사람의 존엄성, 한 나라와 민족의 존엄성이다. * * *, 자존감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헌신은 충절을 반영한다. 충성의 본질은 책임, 실사, 충성이다. 책임은 헌신의 영혼이다. 의란 추구하고, 정직하고, 사심이 없고, 헌신은 의리를 중시하고, 의용을 보고, 의리를 취하고, 의리를 취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상술한 해석이 성립될 수 있다면, 20 자의 시민도덕규범에는 최소한 충충, 효, 성실, 편지, 의식, 의, 청렴성, 수치심, 근면, 검소, 용, 용서가 포함될 것이다. 이것은 중화미덕의 12 기본 미덕이다. 이에 따라 200 1 년, 국가는 20 자 시민도덕규범을 반포했는데, 이는 중국인이 50 여 년을 거쳐 막대한 역사적 대가를 치르고 반복 탐구를 거쳐 결국 형성된 시민도덕의 새로운 시스템이다.
중국 미덕의 현대적 변화와 미성년자의 사상 도덕 교육
어떤 새로운 도덕의 출현과 발전도 민족 문화의 혈맥을 빼놓을 수 없고, 민족 도덕 문화의 역사를 끊을 수도 없다. 역사는 역사를 완전히 부정하고, 또 다른 부뚜막을 세우고, 새로운 도덕체계를 세우려는 유일한 큰 시도는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 >>
질문 4: 어떻게 좋은 시민이 될 것인가 1, 사람의 생명은 단 한 번만, 생명은 가장 소중한 것이다. 피의 비극은 반드시 교통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진정으로' 생명을 사랑하고 안전하게 여행해야 한다' 는 것을 알려준다.
안전한 여행, 좋은 교통 환경 조성은 어느새 화합 사회의 건설에 도움이 되고, 화합 사회는 교통안전건설을 위해 푸른 하늘을 떠받치고 있다.
이것은 윈-윈 지혜입니다. 일반 학생으로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교통질서를 지키는 것은 우리의 사회공덕이다. 문명여행, 화합사회 구축' 은 모든 시민들이 스스로 시작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며,' 평화대로' 를 더욱 막힘 없이 만들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매일 외출하고, 학교에 가고, 출근하고, 채소를 산다. 우리가 길을 걸을 때 교통 안전은 매우 중요하다. 누군가 "더운 날에는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도 되나요?" 라고 물었다. " "왜 고속으로 멜론을 팔아서 농용차를 팔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관계자는 무더운 날에도 고속도로에서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운 날에는 고속으로 안전벨트를 매는 것이 더 덥다는 상담사가 있다. 안 입을 수 있어요? 교통사고 발생 후 앞줄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면 사상자를 70%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안전벨트는 차량 사고 후 앞줄 승객의 생명을 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앞줄 승객을 2 차 충돌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현재 날씨가 무더워서, 어떤 사람들은 차를 몰고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사실은 자신의 생명에 대한 무책임한 것이다.
3.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한 번만 속한다. 바쁜 길을 걷다 보면 교통 규칙을 무시하는 실수가 생명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다. 반갑게 등교하고 평안히 귀가하라' 는 학부모의 매일의 기대이다. 우리 부모님과 우리 자신을 위해서, 우리는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우리의 생명을 보호해야 한다. 건물 주인은 똑같이 고쳐야 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마음에 드시면 받아주세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물어보세요.
질문 5: 어떻게 법을 준수하는 좋은 시민이 되어 법적 의식을 강화할 수 있습니까? 사회주의 국가에서 법률을 준수하는 것은 모든 시민의 의무이다. 위반하면, 법률의 제재를 받게 된다. 법을 준수하는 일부 사람들은 법을 어길 때 이것이 난폭한 위법 행위라는 것을 모를 수도 있다는 것을 의아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 이런 사람은 법에 대해 무지하고 무지하다. 상해의 외지인은 갈수록 많아지지만, 대부분 법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사회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법제 홍보를 추진해야 한다. 물론, 첫 번째 단계는 우리 자신의 일부분이어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법을 준수하는 시민이 되어야 할까요?
1. 법률 홍보에 앞장서다.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법률을 선전하고, 법률 강의를 많이 듣고, 법률 자료를 많이 수집하고, 법률을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말에는 명절 대오를 구성하여 법률을 홍보하거나 게시판에' 법을 준수하는 시민' 이라는 제안서를 올릴 수도 있다. 법에 대해 전혀 모르는 모든 사람에게 법률을 알게 하고, 법률로 자신을 보호하게 하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2. 불법적인 일을 하지 않고 나쁜 습관을 배우지 않는다. 우리는 학교에서 탄탄한 기초를 배우고 수업 후에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문명화되지 않은 부도덕한 일을 하지 않다. 혼자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가장 어려운 것은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줄곧 빛에 좋은 사람은 줄곧 젊은이들에게 잘해주고 수십 년 동안 노력했다. 이것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좋은 일을 해서 기억 속의 나쁜 일을 숨길 곳이 없게 해야 한다. 일년 내내 견지하면 나쁜 예의를 배우지 않고 각종 법률 위반 악행을 하지 않을 것이다.
3. 너는 법을 어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법을 어기지 말라고 권고해야 한다. 당신 주변의 사람들은 인생의 전환점에서 무지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용감하게 나서서 말려야 하며, 더욱 나서서 악과 싸워야 한다. 자신을 보호하거나, 내버려 두거나, 피하지 말고, 매국노를 용인해서는 안 된다.
우리 행동하여 법을 준수하는 시민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2. 법을 준수하는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다
청소년 범죄는 이미 사회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었으며, 많은 국가들이 직면한 심각한 문제이기도 하다. 사회에서 많은 무지한 청소년들이 갱단에 가입하여 위법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종종 큰 화를 초래한다. 학교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법을 어기고 국민을 해치고 나라를 해치는 일을 하기 때문에 공부의 황금기를 잃고 이 아름다운 시간을 낭비했다.
왜 청소년들이 불법적인 길을 걷는가? 사회의 각종 유혹과 가정생활 환경의 나쁜 영향 때문이다.
초등학교에 다닐 때 반에서 유명한 유명인이 나타났던 것을 기억한다. 그는 하늘도 두려워하지 않고, 학교 규칙을 자주 위반하고, 무단결석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심지어 화장실에 갈 기회를 빌어 학교에서 도망쳐 상해에 가겠다며 주장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이것이 초등학생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믿을 수 없다. 그의 부모를 거듭 초대했지만, 그는 여전히 회개할 뜻이 없었고, 여전히 학교를 무단결석하고, 여전히 학교 규율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있다. 지금 그는 중학교에 있는데, 그는 여전히 학교 규율을 자주 위반하는데, 더 나쁜 것은 그가 결국 학교에서 제명되었다는 것이다.
무엇이 그를 이렇게 대담하게 만들었습니까? 왜냐하면 그의 부모가 그를 너무 총애했기 때문이다. 그가 학교에서 일으킨 번거로움은 부모의 눈에는 전혀 큰 일이 아니었고, 선생님과 몇 번 싸웠기 때문이다. 그가 불법적인 일을 했을 때, 그의 부모는 그를 잘 교육하지 못했다. 대신, 그들은 심각 하 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것은 그를 격려했다. 그를 오늘까지 오게 했다. 아이는 비록 틀렸지만, 대부분의 책임은 그의 부모에게 있다. 그들은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를 잘 교육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그를 오늘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청소년들이 게임실과 기계실에 들어간다는 점도 언급할 만하다. 이로 인해 그들의 사상은 공부에 집중할 수 없고 게임에 의해 점령되었다. 하루의 수업은 그들에게 얼마나 긴가! 수업은 거의 알아듣지 못하여 매분마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가서 컴퓨터 게임을 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래서 성적이 물처럼 떨어졌다.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함에 따라 우리는 어려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 그래서 우리 나라도 많은 양질의 인재가 필요하다. 청년 학생으로서 우리는 미래 국가의 인재이자 기둥이며, 법률, 도덕, 문명을 말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3. 법을 준수하는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다
사회에 이렇게 한 무리의 청소년들이 있는데, 온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빈둥거리며 공갈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생활의 결말은 바로 철울타리와 큰 담장에서 몇 년을 보내는 것이다. 이것은 나에게 일어난 이야기이다 ... >>
질문 6: 법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좋은 시민이 되어야 합니까? 1.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노동을 사랑하고, 과학을 사랑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는 것은 시민 도덕 건설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모든 시민이 해야 할 일이다
둘째,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법적 의무와 도덕적 책임. 우리는 이러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과 구체적인 도덕규범을 결합하여 시민 도덕 건설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셋째, 규율 준수, 청렴결백봉공.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고 민족의 자존심, 자신감, 자부심을 높여 조국을 사랑하고 국민을 섬기는 것이 가장 크다.
넷째, 행동거지는 문명화되고,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영광으로 사람을 대하며, 조국의 이익과 민족의 존엄을 가장 큰 치욕으로 삼고, 과학지식, 과학사상, 과학정신, 과학방법을 배우는 것을 제창한다.
5. 근검절약, 겸손, 신중함, 고된 분투, 고군분투, 봉건 미신 반대, 편일악노동,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위대한 사업에 적극 투신하다.
6. 노동을 사랑하고 사회공덕을 단련하는 것은 모든 시민들이 사회교제와 공공생활에서 따라야 할 행동규범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선생님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자연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다. 현대 사회에서는 공공 생활이 끊임없이 확대되어 사람들 간의 교류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사회 도덕이 보호받고 있다.
8. 협동자강, 공익, 공공질서, 사회안정 유지가 더욱 두드러져 시민의 개인 도덕수양과 사회문명의 초점이 되었다.
아홉째,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집단사업을 사랑한다. 문명예의,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하고,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고, 규율을 준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사회공덕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다.
과학을 사랑하고, 미신을 반대하며, 사람들이 사회의 좋은 시민이 되도록 격려하다.
1 1. 공공도덕을 준수하고 공익직업윤리에 열중하는 것은 모든 종사자들이 직업활동에서 따라야 할 행동규범으로 종업원, 서비스 대상, 직업을 포괄한다.
12. 환경보호사회 생존과 노동자, 직업, 직업의 관계. 현대 사회 분업의 발전과 전문화의 정도가 높아지면서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직원들의 직업 관념, 태도, 기술, 규율, 작풍에 대한 사회 전체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제창해야 한다
직업에 충실하는 것을 지향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공평하고 공정하며, 대중을 섬기다.
질문 7: 한 사람이 어떻게 해야 사회의 좋은 시민이 될 수 있습니까? 학생 여러분, 새로운 시대의 합격한 시민이 되고 싶으시겠지만, 어떻게 합격한 시민이 되는지 아십니까? 사회주의의 후계자로서,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단련하고, 새로운 시대의 합격시민이 되는 것도 없어서는 안 되며, 학교에서도 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컴퓨터와 외국어를 잘 배워야 한다. 현대 정보사회에서는 모든 것이 효율성과 관련이 있다. 예전처럼 주판으로 계산하고, 쇼핑을 하고, 편지로 연락하면 시대를 따라잡을 수 없고, 생산성 향상은 말할 것도 없다. 컴퓨터 외에 외국어도 무시할 수 없다. 중국이 입세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는 외빈과 교제해야 하기 때문이다. 생활의 거울' 이라는 책에서 한 가지 진실한 이야기를 한 것을 기억한다. 대련공 xx 자동차 회사의 운전기사 황지전은 운전 중 갑자기 심장병을 앓았다.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그는 마지막 힘으로 세 가지 일을 했다. 천천히 길가에 차를 세우고 브레이크를 잡아당겼다. 문을 열고 승객을 안전하게 내리십시오. 엔진을 꺼서 자동차와 승객의 안전을 확보하다. 이 세 가지 일이 있은 후, 그는 핸들에 엎드려 호흡을 멈췄다. 이것은 단지 평범한 버스 운전사일 뿐이다. 그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한 일은 결코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의 이름을 단단히 기억했다. 이 이야기를 생각하면, 나는 자격을 갖춘 시민으로서 내가 하는 일에 책임을 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아이들은 나쁜 풍조의 영향으로 비도덕적이고 문명화되지 않은 습관에 물들었다. 예를 들어, 침을 뱉거나 꽃과 나무를 접거나 맹목적으로 비교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지 않습니까? 이런 나쁜 습관들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제때에 시정하지 않으면, 어떤 것은 범죄의 길로 들어서기도 한다. 옛말이 있다: "선을 작게 하지 말고, 악을 작게 하지 마라." 그래서 우리보다 어린 학우가 잘못한 것을 볼 때, 제때에 말려야 하고, 동시에 자기 공부도 해야 한다. 다시는 잘못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도덕적이고 문명화된 자격을 갖춘 시민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Lei Feng 삼촌을 본보기로 삼아 사상 과학 문화의 기초를 확고히 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도덕을 말하고, 문명을 말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까? 합격한 청년 시민은 모든 사람을 사랑으로 가득 찬 가정에서 살게 한다.
질문 8: 법을 준수하는 좋은 시민이 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인류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에 따라 사람들은 법률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 국가의 법률 제도의 완벽도는 이 나라의 현대화 수준을 측정하는 상징이 되고 있다. 법을 준수하는 시민이 되려면 먼저 법을 배워야 한다. 법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법, 법, 법, 법, 용법을 알아야 한다.
우리나라는 사회주의 법치국가이며 법에 따라 나라를 통치한다. 법치국은 우리 당이 전국인민을 이끌고 국가를 다스리는 기본 방략이다. 치국 방식의 중대한 변혁이며, 역사적 진보의 구현이다.
나는 사회주의 대가족으로서 모든 시민은 법치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하며 반드시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든 시민이 규율과 법을 준수해야 국가가 안정되고 사회가 평안할 수 있고 역사가 진보할 수 있다. 모든 시민이 규율과 법을 준수해야 사회가 조화를 이룰 수 있고, 가정이 화목할 수 있고, 생활이 행복해질 수 있고, 국민들이 안거할 수 있고, 경제사회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따라서 법률을 준수하는 것은 국가와 모든 시민에게 매우 중요하다.
모든 시민이 법을 준수해야 모든 사람, 모든 가족, 모든 단위의 생활, 학습, 일을 보장할 수 있고, 국가의 경제 발전은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사회가 안정되면 모든 것이 잘 되고 개인과 국가의 발전은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수 있다. 개혁 개방은 계속 심화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민들이 법을 지키지 못하고 범죄가 많아지면 정상적인 사회질서가 파괴되고 정상적인 생산, 정상적인 일, 정상적인 학습이 뒤죽박죽이 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어떻게 해야만 법을 지킬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모든 시민이 학생뿐만 아니라 선생님뿐만 아니라 공무원뿐만 아니라 모든 업종의 사람들에게도 법률 지식을 배워야 한다. 법률 지식을 집집마다 보급하여 모두에게 알려야 한다. * * *, 표면 문장 할 수 없습니다. * * * 사회 각계층을 동원하고 노동조합,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소선대, 여성연합 등을 조직하여 법률 기본지식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보급하다. 리더십에서 직원까지 모든 부서를 보자. 사업가에서 정치인까지 사회 전체가 군인부터 농민, 지역 주민에 이르기까지 전국적인 법률 기초 학습을 조직해야 하며, 신문, 텔레비전, 광고, 벽보 등 모든 홍보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통해 모든 시민들이 법을 알고 이해할 뿐만 아니라 법을 준수하고 법을 적용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에게 그들은 우리 조국의 미래이며, 우리가 미래를 건설하는 새로운 힘이다. 그들의 지법 준수 정도는 우리 조국의 미래와 직결된다. 그래서 이들에게 법제교육을 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범죄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청소년 범죄의 상당 부분은 법적 의식이 희박하고, 나쁜 사회습관의 영향, 불량청소년과의 교제로 인한 불량행위 습관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학생들은 규율을 어기는 것과 법을 어기는 것은 별개라고 생각한다. 교칙을 어기는 것은 큰일이다. 몇 점을 공제해도 상관없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매우 나쁘다. 습관이 자연히 되고, 작은 일이 큰일을 이루면, 규율을 어기는 것도 점차 위법이 될 것이다. 이것은 결코 위언이 아니다. 어떤 학생들은 개성을 추구하는데, 학칙에 얽매여 자신의 발전에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규율에 어긋나는 일을 해야만 그들의 소탈함을 드러낼 수 있다. 이것은 이 단계에서 청소년의 역반심리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어떤 학생들은 법률을 말할 자유가 없으면 자유가 법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틀렸다. 속담에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다는 말이 있다. 자유는 상대적이고 조건적이다. 구속되지 않은 자유는 없다. 따라서 학교는 학생에 대한 법제교육을 강화하고, 교실에서 정규 교재를 통해 법률 지식을 전수하고, 이론 지식을 습득한 다음, 수업 후에 특집 강의를 전개하고, 법제홍보를 하고, 학생들이 사상을 단정하게 하고, 법률의식을 높이고, 규율과 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헌법은 시민들이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권리뿐만 아니라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의무도 이행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나라에서 시민들은 권리와 의무가 동등하고, 권리와 의무는 서로 연결되어 불가분의 관계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권리만 말하고 의무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은 법률의 규정과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우리의 많은 시민들은 이것을 알지 못한다. 개별 부서의 지도자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이런 상황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이것은 우리가 법률 지식의 보급과 학습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회 전체가 법을 알고 법을 알도록 하다. 이 일은 표면적인 문장 뿐만 아니라 진지하게 진행해야 한다.
나는 생각한다: * * 해야한다 ... >>
질문 9: 청소년은 어떻게 법을 준수하는 좋은 시민이 되어야 합니까? 자격을 갖춘 시민은 다음 6 가지를 수행해야합니다.
1,' 애국법 준수' 는 시민들이 큰 애국주의를 가지고 자각적으로 법을 배우고, 법을 이해하고, 법을 적용하고, 법을 준수하고, 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2.' 예의상 왕래' 는 시민들이 문명화, 예의, 성실, 신용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 단결우애' 는 시민들 사이에 화목하고 우호적이며, 서로 돕고, 타인을 잘 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4.' 근검자강' 은 시민들이 열심히 일하고 검소하고 진취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5.' 업업' 은 시민들이 직무에 충실하고, 전심전력으로 대중에게 봉사하고, 전심전력으로 사회에 봉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노인 존중" 은 시민들이 노인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할 것을 요구합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자 모든 시민의 의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