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
예술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정보 통신 및 교류를 전문적인 방향으로 연구하여 시각 공간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편집 디자인, 인터넷 상호 작용 디자인, 광고 포장 디자인, 비주얼 통합 디자인에 종사하는 고급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디자인 소개, 관찰 기록, 평면 모델링, 색상 언어, 공간 형태, 종합 표현, 그래픽 기초, 일러스트레이션, 글꼴 디자인, 로고 디자인, 그래프 디자인, 레이아웃 기초, 캐릭터 디자인; 전문 과정: 인쇄물, 공예, 책 디자인; 소비자 심리, 행동 및 전체 포장 디자인, 브랜드 전략 및 전체 비주얼 이미지 디자인, 광고 디자인, 사용자 연구 및 상호 작용 디자인 미디어와 시각, 상호 작용과 시각, 공간과 시각에 초점을 맞춘 특집 과정, 졸업 논문, 졸업 디자인도 있습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브랜드 광고 디자인)
중국 제조부터 중국 창조에 이르는 산업 상태를 감안하여 자율브랜드 창출의 현실적 수요에 따라 브랜드 디자인 전문 방향은 브랜드 이념과 인지방법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광고 브랜드 포장 등 구체적 전문 디자인 작업에 종사할 수 있는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창의적으로 창업하여 중국 창의산업의 추진력 여성으로 성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첫해를 제외하고 우리 학원 기초부는 기초과정 설계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음 학기 하반기부터 본 전공 교육을 시작한다.
주요 과정: /logo-0/, 로고 글꼴 그래픽 및 조판 기초, 이미지 기반 및 디지털 암실, 브랜드 비주얼 시스템 디자인, 브랜드 포장 디자인, 카피 라이팅, 광고 아이디어 및 성과, 시나리오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구축, 브랜드 역할 디자인, 광고 영화 등을 포함한 전문 기초 과정 2. 브랜드 및 공간 시각, 브랜드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관리 및 화면 계획, 브랜드 디자인의 다양한 과제 연구 (시각 및 포장 과제, 광고 과제, 비즈니스 혁신 과제) 를 포함한 전문 과정.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정보 디자인)
정보기술과 전파예술을 결합한 높은 자질의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고, 이 전공은 사람과 사물 사이의 가능한 모든 상호 작용을 탐구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미디어 기술을 익히고 운용하여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선택 방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양성한다. 미디어, 제품 디자인, 인터넷 등을 위한 정보 아키텍처 설계, 인터페이스 디자인, 대화형 디자인 인재 육성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기록, 그래픽 제작, 색상 언어, 동적 디자인, 오디오 및 비디오, 레이아웃 디자인을 관찰합니다. 전문 과정: 정보 건축, 동적 디자인, 사운드 및 이미지, 대화형 디자인, 웹 디자인, 체험 디자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비주얼 문화,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등
환경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정보기술과 전파예술을 결합한 높은 자질의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고, 본 전공은 사람과 사물 사이의 가능한 모든 상호 작용을 탐구하고, 학생들이 각종 매체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 전파를 보존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양성한다. 미디어, 제품 디자인, 인터넷 등을 위한 정보 아키텍처 설계, 인터페이스 디자인, 대화형 디자인 인재 육성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기록, 그래픽 제작, 색상 언어, 동적 디자인, 오디오 및 비디오, 레이아웃 디자인을 관찰합니다. 전문 과정: 정보 건축, 동적 디자인, 사운드 및 이미지, 대화형 디자인, 웹 디자인, 체험 디자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비주얼 문화,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등
환경 디자인 (장식 예술 디자인 (가구))
미원의 디자인 예술 분위기와 미술 교육 종합 자원에 의지하여 발전 방향은 종합재료와 과학기술매체가 특정 공월 환경에서 종합적으로 응용하는 것이다. 예술 디자인 및 관련 분야에서 종합 재료와 공예 창작, 디자인 기획 능력 및 실천 능력을 갖춘 복합 전문가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디자인 개론, 형식 언어, 재료 및 공예, 기능 및 경험, 모델링 기초, 색상 기초, 인테리어 기초 (2 차원), 인테리어 기초 (3 차원); 2. 전문 이론 과정: 인테리어 개론, 공공예술개론, 가구 디자인 및 계획 3 전문 실험 수업: 손으로 그린 크리에이티브 표현, 건축 도면, 건축 설계 및 계획, 건축 공간 및 환경 디자인, 가구 디자인, 꽃 디자인, 부드러운 조각 디자인, 페인트 디자인, 금속 공예 디자인, 유리 예술 디자인, 원단 크리에이티브, 도예 디자인, 조명.
제품 디자인
탄탄한 기초, 실무 능력, 우수한 제품 혁신 사고, 전문적인 구현 능력, 미래 지향적 문화적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 및 디자인 기관에서 제품 혁신 설계 및 설계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주요 과정: 대학 1 학년 2 학년은 모두 기초수업과 전공 기초수업이다. 주요 과정은 설계 개론, 설계사, 그래픽 구성, 형태 분석, 색상 표현, 공간 구성, 설계 프레젠테이션, 제품 설계 기초, 엔지니어링 인류학, 3D 표현, 제품 조사 및 분석, 제품 구조 원리, 재료 및 제조 기술입니다. 대학 3 ~ 4 학년은 8 개의 전문 스튜디오 (각각: 1, 산업 디자인 엔지니어링, 2, 차량 디자인, 3, 인터랙티브 디자인, 4, 가구 디자인, 5, 생활 디자인, 6, 종합 보석 디자인, 7, 공공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주요 과정은 디자인 이론, 인간 공학 응용 프로그램, 상호 작용 디자인, 디자인 기획, 경제 규정, 미적 심리학, 가전 제품 디자인, 생활 디자인, 통신 제품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조명 디자인, 가정 디자인, 가구 디자인, 유연한 도구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등입니다
제품 디자인 (도예 디자인)
본 전공 사제의 전문 지식을 적극 활용해 광둥에 입각하여 전국을 겨냥하고 공과원 관련 전문 자원을 결합해 체계화, 구조화 도예 디자인 전문 지식을 더욱 체계화하고 도예 창작과 디자인 응용 능력, 도예 문화 연구 및 디자인 실천 능력을 갖춘 고급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디자인 개론, 형식 언어, 재료 및 기술, 기능 경험, 도자기 예술사, 재료 및 기술 (진흙), 재료 및 기술 (가공물), 설계 지원, 현대 예술 언어, 2 전문 실험 수업: 도자기 기물 조형 기초, 난간 공예, 재료 공예, 도자기 분기의 기록과 연구 (민간 예술과 문화유산, 도자기 장식, 도자기 공간 응용 기초, 종합재료, 도자기 제품 디자인, 도자기 및 건축, 공공예술 기획, 도자기 브랜드 디자인, 공공예술 디자인, 공공예술 제작 및 구현, 공공예술 제작 및 구현
의류 및 의류 디자인 (의류 예술 디자인)
의류 산업 또는 의류 관련 산업에 종사할 수 있는 의류 디자인, 의류 액세서리 디자인, 제품 브랜드 관리, 디자인 관리, 디자인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높은 자질의 전문가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대학 1 학년 2 학년은 모두 기초수업과 전공 기초수업이다. 주요 과정은 디자인 개론, 디자인사, 그래픽 구성, 형태 분석, 색상 표현, 공간 구성, 디자인 브리핑, 시장 조사 및 분석, 의류 디자인 개론, 의류 구조 설계 원리, 의류 효과도, 의류 기술 기초, 마케팅 원리, 의류 재료학, 의류 CAD 등입니다. 대학 서너 학년은 전공 과목을 가르친다. 주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빠른 질문 디자인, 중국 의류 역사, 중국 스타일 의류 디자인, 남성 의류 디자인, 패션 액세서리 디자인, 의류 직물 디자인, 서양 의류사, 서양식 의류 디자인, 의류 디자인 및 마케팅 종합 제목, 졸업 디자인, 졸업 논문 등.
디지털 미디어 아트 (뉴미디어 아트 디자인)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 예술 표현 수단, 미래를 위한 학제 간, 미디어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다. 디지털 기술, 대화형 하드웨어 장비 및 디지털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디지털 미디어 공간 전시, 디지털 이미지, 음향 광전 통합 미디어, 네트워크 상호 작용 등의 설계 분야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과학기술과 예술이 융합되는 추세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와 공기 제동 설계 능력에 대한 이중 인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뉴미디어 디자인 소개, 그래픽 연결, 색상 언어, 종합 표현, 공간 형태, 동적 모델링 디자인, 3D 애니메이션 기초, 디지털 동적 이미지 디자인, 사진 주제, 음악 리듬 이미지, 비디오 애니메이션 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및 공간 형태 2 전문 방향 과정: 3, 4 학년 학생들은 대화형 미디어, 디지털 미디어, 공간 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과정: 광매체 재료 주제, 광전 기능 구성, 광동력 공간 주제, 광매체 전시 공간, 웹 디자인, 온라인 전자 출판 디자인, 웹 상호 작용 디자인, 가공 상호 작용 프로그래밍, 대화형 하드웨어 플랫폼 디자인 졸업 디자인, 졸업 논문 등.
디지털 미디어 아트 (이미지 효과 디자인)
이미지 효과 디자인 전공은 영화, TV, 사진, 인터넷, 미디어 간 산업을 위한 이미지 효과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전통적인 영상 기술 습득을 바탕으로 포스트모던 디지털 영상과 컴퓨터 특수 효과 기술과 그 크로스 미디어 앱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사진, 사운드, 스포츠 영상의 종합 개발을 통해 영화 영상 촬영과 제작, 광매체 영상 모델링 디자인, 전문 사진, 영화 후기 시각 효과 디자인과 제작, 크로스 미디어 영상 기획 등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사진 기초, 비디오 색색학, 광학 구도 사진, 영상사론, 사진 유형학, 감독 기초,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비디오 효과 합성 소프트웨어,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VFX 영화 시각 효과 제작, 디지털 장면 그리기 등 전공 수업: 상업 디지털 영상, 이미지 및 브랜드 시각 연구, 단편 감독, 영화 스턴트 디자인, 디지털 영상 사후 처리 및 출력, 대화형 영상 기술 및 응용, 전자 영상 잡지 디자인, 크로스 미디어 영상 공간 디자인, 주제 디자인, 졸업 디자인, 졸업 논문 등.
예술과 기술 (전시 예술 디자인)
지식이 복잡하고, 실제 응용이 가능하며, 혁신적 사고를 선보이는 전시 디자인 전문가를 잘 융합시켰다. 전시 디자인의 기본 이론과 방법을 숙지할 수 있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비전과 좋은 직업소양을 갖추고 있으며, 박물관 전시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교육 관리 등 관련 분야의 전문화에 종사할 수 있다.
주요 과정: 일반 교육 과정, 쉐이프 기초, 설계 기초, 공간 기초, 창의적 공간 설계, 모형 기초, 인체 공학 및 제도, 재료 및 구조,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설계, 미디어 기술 및 설계, 디스플레이 소품 설계, 디스플레이 조명 설계, 브랜드 전문점 설계, 박물관 전시 설계, 대형 전시 설계
예술과 기술 (광동 전시 예술 디자인)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을 위해 창의적인 디자인, 기획 및 관리, 엔지니어링 및 기술을 갖춘 고급 종합 인재를 양성하다. 전시 설계의 기본 이론과 방법을 파악하고 전시 설계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획학 등의 학과를 활용한 이론을 창의적으로 전시 설계를 전개할 수 있으며, 새로운 재료, 신기술, 뉴미디어를 선택하고 운용할 수 있는 전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 계획, 전시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교육, 연구 개발, 기술, 관리 등에 종사할 수 있다
주요 과정: 일반 교육 과정, 모델링 기초, 디자인 기초, 공간 기초, 창의적 공간 디자인, 인체 공학 및 제도, 모델 기초, 재료 및 구조, 미디어 기술 및 디자인, 디스플레이 소품 디자인, 디스플레이 조명 디자인, 디스플레이 정보 디자인, 브랜드 전문점 디자인, 전시 디자인, 테마 디자인, 대형
애니메이션 (동영상 애니메이션)
디지털 영화 애니메이션 예술 창작과 디지털 애니메이션 응용 디자인, 애니메이션 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파생품 (전체 디자인, 기업 애니메이션 이미지 디자인 등) 관련 창작과 연구를 포함한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 장면 애니메이션, 후기 영화 효과, 동적 디지털 이미지 디자인 (애니메이션 적용), 애니메이션 광고, 열 패키징, Ui (동적 인터페이스 디자인) 등 , 그리고 좋은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애니메이션 개론, 개념 설정,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감독 기초, 캐릭터 및 장면 디자인 기초, 후기 영화 클립과 효과, 이미지 기초, 이미지 시각 구성, 애니메이션 형식 및 스타일 연구 등 전문 방향: 디자인 기획, 애니메이션 파생 제품 시스템 디자인, 캐릭터 역학 연구 과제, 영화 후기 효과 합성 과제, 동적 리듬 연구 과제, 특집 디자인, 졸업 논문, 졸업 디자인 등.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및 파생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및 파생 디자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전공은 디지털 게임 (호스트 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그래픽 게임) 의 디자인과 제작, 비즈니스 애니메이션, 비디오 제작, 애니메이션 파생 제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제품 디자인, 디지털 장난감 디자인 등 관련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포괄하는 신흥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전문가를 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개론, 디지털 장난감 기본 디자인, 캐릭터 장면 원화 디자인, 점토 기초, 디자인 표현 강화 교육, 놀이 장애인 상호 작용 기술, 3D 소프트웨어 모델링 기초,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사운드 디자인 기초 등 , 및 전문 과정: 게임 심리학, 게임 기획, 개념 디자인, 대화형 인터페이스 디자인, 게임 수준 디자인, 애니메이션 파생 제품 체계화 디자인.
영화 촬영 및 제작
영화 제작소, 방송국, 드라마 제작센터, 영화제작사, TV 광고 제작사, TV 영상 출판부, TV 연구기관, 다큐멘터리 촬영, 영화극 촬영 등 각종 TV 문예 프로그램 촬영 및 후기 제작에 종사할 수 있는 종합 자질이 뛰어난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인터넷, 디지털 미디어 등 급성장하는 분야에 새로운 부흥 인재를 제공한다.
주요 과정: 통합 모델링 기초, 디자인 기초, 사진 기초, 흑백 이미지, 디지털 사진, 시청각 언어, 조명 기술 및 예술, 비디오 사진, 비디오 아트, 다큐멘터리 제작, 디지털 이미지 처리, 비디오 클립, 디지털 비선형 편집, 비디오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비디오 편집, 비디오
산업 디자인
기초통력, 능력, 적응면이 넓고, 어느 정도의 이론적 기초를 장악하고, 산업설계 통합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오리지널 제품 설계, 연구 및 기업 설계 실천에 종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대학 1, 2 학년을 기초수업과 전공 기초수업으로 한다. 이 전공모집 대상이 이과생의 특징이기 때문에 첫해에는 스케치, 색채 등 기초과정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타 주요 안전 과정: 설계 개론, 설계사, 그래픽 구성, 형태 분석, 색상 표현, 공간 구성, 설계 프레젠테이션, 제품 모델링 기초, 엔지니어링, 3D 표현, 제품 조사 및 분석, 제품 구조 원리, 재료 및 제조 기술 대학 3 ~ 4 학년은 8 개의 전문 스튜디오 (각각: 1, 산업 디자인 엔지니어링, 차량 설계; 3. 대화형 설계 가구 디자인; 5. 생활 디자인 6. 통합 보석 디자인; 7, 공공 * * * 및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8. 조명 제품 디자인, 전문 과정 교육. 전문 스튜디오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주요 과정은 디자인 이론, 인간 공학 응용 프로그램, 상호 작용 디자인, 디자인 기획, 경제 규정, 미적 심리학, 가전 제품 디자인, 생활 디자인, 통신 제품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 조명 디자인, 가정 디자인, 가구 디자인, 차량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및 기타 주제입니다.
건축학 (건축 예술 디자인)
미원의 예술 분위기와 예술학과의 종합 교육 자원에 의지하여 디자인 기관, 과학 연구 단위, 전문대학에서 건축 설계 및 관련 분야의 엔지니어링 실습 및 설계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인문정신과 예술 자각을 갖춘 혁신적인 건축 설계 전문가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1, 전문 기초 과정: 디자인 소개, 형식 언어, 재료 및 기술, 기능 및 경험, 사례 분석, 설계 및 2D 소프트웨어, 모델 및 3D 소프트웨어, 공간 및 형식, 전문 이론 과정: 중국 건축사, 외벽 건축사 전문 실험 과정: 건축 구조, 기능 및 공간, 재료 및 구조, 환경 공학, 장소 및 공간, 빛 및 공간 이미지, 인문 지리 경관, 지역 문화 및 전통, 디지털 건축, 경제 및 커뮤니티, 전문 조사, 건축 비평, 개념 및 공간, 표피 및 조직, 노드 및 세부 사항, 개조
조경 건축 (조경 예술 디자인)
덕지, 지혜, 체, 아름다움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고, 심미와 기술적 사고를 하나로 융합하며, 민족 전통문화정신, 혁신적 사고, 예술적 자질을 중시하는 응용형 인재를 양성하다. 기업, 고교, 과학연구 기관에서 전체 환경 계획, 경관예술설계, 경관시설 설계, 광장 및 녹지 설계, 경관공학 설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주요 과정: L, 전문 기초 과정: 디자인 개론, 형식 언어, 재료 및 기술, 기능 및 경험, 사례 분석, 그리드 제작 및 2D 소프트웨어, 모델 및 3D 소프트웨어, 공간 및 형태 2. 전문 기초 수업: 중국 건축관원, 외실건축사, 당대 건축과 디자인, 디자인 기획; 3. 전문 실험 수업: 식물 구성과 경관 기술, 기능과 공간, 재료 및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