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안 여장의 특징은 외진 탓인지 임해 때문인지 모른다. 사회는 오랫동안 이 여성 집단을 진정으로 주목하고 연구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들이 영화, 텔레비전 무대, 각종 화보에 등장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신속하게 새로운 문화 열풍을 일으켰다. 작가는 로맨틱한 사상을 날리고, 미학자는 미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고, 인류학자들은 장기적인 사고에 잠기고, 패션 디자이너는 영감의 불꽃을 찾는다. 하지만 누구든, 그들이 살펴보고 탐구하는 눈빛은 거의 혜안녀의 의상에 집중되어 있다. 혜안 여장조합은 조형이 아름답고 색채가 조화롭여 기이하고 속되지 않고 색채가 화려하며 리듬감이 풍부하다. 한족 민족 복장 중 가장 시각적 충격을 주는 개성복으로' 현대복 중의 한 송이 기묘한 꽃' 으로 불린다. 생활과 노동에 적응하고 자신의 심미 이념을 엄격히 따르며' 몸, 시대, 풍속 준수' 를 목표로 한다. 첫째, 그들은 색상과 환경의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둘째, 적당한 규모의 비율에 주의하여 근무생활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그들의 의상은 고향의 바다와 들판과 하나가 되었다. 검은색 바지는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고, 파란색 상의는 바다 같은 깊이와 하늘처럼 맑은 것을 렌더링합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에 대한 이러한 추구는 주변 환경과 색채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되며 사계절의 교체와 음침한 변화에서 눈에 띄는 소박한 예술이다. 민난시 주민들은 혜안 여장을 묘사할 때' 봉건머리, 민주배, 지방 셔츠, 바지 낭비' 라는 형용사를 자주 사용한다. 사실 혜안 여자는 노동이 창조한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있다. 역사적으로 혜안 지역은 척박한 가난으로 남자들이 자주 외출하여 생계를 꾸린다. 게다가 현지의 풍습까지 합치면, 그들의 고향의 생산 노동은 모두 여성이 부담한다.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혜안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산풍과 바닷바람이 있다. 모래바람이 사람의 얼굴을 가장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혜안 아가씨는 일년 내내 네모난 수건과 모자를 사용한다. 보통 네모난 수건은 머리 위에서 턱 (약 70cm) 으로 묶고 양쪽은 어깨까지 늘어져 얼굴에 눈과 코, 입만 드러나게 한다. 때때로 모래바람이 너무 커서 네모난 수건의 매듭이 코 밑에 묶여 눈과 코만 드러날 수 있다. 그런 다음 모자를 쓰고 머리를 보호하면 본색을 보기 어렵다. 민주배' 의 차림새는 혜안 연해 여성들 사이에서 비교적 흔하다. 도시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상체의 옷은 놀라울 정도로 짧아서 배꼽이 가려지지 않았고, 외투 전체가 좁고 꽉 끼어 소매까지 팔에 단단히 묶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혜안 아가씨들은 일년 내내 해변에서 일하기 때문에, 그 외에 해초, 어망 수거 등의 작업은 모두 허리를 굽혀 물에 들어가야 한다. 옷이 길고 헐거우면 당연히 일을 방해할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혜안 여자 배꼽 상의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해변에서 이런 상의를 입고 출근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다. 폐바지' 는 바짓가랑이, 혜안녀, 특히 넓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각 바짓가랑이의 폭은 40-50 cm 로 바짓가랑이 폭의 두 배이다. 왜' 지방 셔츠'' 폐바지' 를 해야 합니까? 사실 혜안녀의 바짓가랑이가 넓어도 낭비가 아니다. 넓은 바짓가랑이를 입은 혜안 여인은 모래사장에서 일하며 바닷물에 담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파도에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산에 올라 석두 옮기고 밭에 나가 일하니 땀에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바짓가랑이가 비교적 넓어서 젖어도 정상적인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야외와 해변의 바람이 세다. 몇 번 내리니, 아주 빨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