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석과 별
견우직녀의 전설은 고대의 별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들이 하늘의 별을 신화하고 인격화한 결과이다. 견우성은 은하의 동쪽에 위치하고, 직녀 스타는 은하수의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두 개의 별이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보며 끝없는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초국에서 기원했다. 한대에 이르러 천문학이 발전함에 따라 그 전설은 더욱 광범위하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있어 회화, 조각의 중요한 재료가 되었다. 한대는 중국 천문학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로, 한대의 남양은 중국의 유명한 도시 중 하나로 남북 문화와 과학 기술 발전의 교차점이 되었다. 각종 문화적 요인의 충돌로 깊은 문화 축적이 생겨났다. 한 세대의 천문학 거장 헹이 이곳에서 태어났다. 이런 맥락에서 남양에는 수많은 한화석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견우직녀 별자리가 별과 전설을 형상적으로 결합한 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실크와 직녀
문헌에 따르면 남양주대에는 양잠과 실크업이 있다. 서한 시대에 남양현은 중국 8 대 실크 산지 중의 하나였다. 동한 장형' 두남푸' 에 기재된' 황녀상' 은 남양에서 나온 것으로 천하를 유명하게 한다. 견우직녀 전설의 많은 판들은 직녀의 직조 기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반고의 발원지인 다카이의 민간 전설에는 직녀가 양잠, 비단, 직조 기술을 어떻게 전수했는지가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유명한 남양 실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에서 유래한 이 풍습은 주로 직녀가' 천제의 손녀' 로, 영리하고 손재주가 뛰어나 인간 소녀들을 흠모하기 때문이다. 오늘 사람들은 구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남북조 남양인이 쓴' 몽리몽' 의 기록을 인용한다. 7 월 7 일은 견우와 직녀 모임의 밤이다. 밤, 여자가 채색루를 하고, 일곱 개의 바늘을 꿰고, 아니면 금은을 쓰나요? -응? 돌은 바늘이고, 진과과는 법정에서 작은 총명을 구한다. 하남대 출판사가 출판한' 초국사' 에 따르면 "형초북기하남 남부, 남에서 형양, 동에서 구강까지" 라고 한다. 서주 전 문헌에서 언급한' 가시추' 는 하남 남양분지에서 강한평원 일대에 해당해야 한다. " 그래서 남양지는 형추 () 의 땅에 위치하여 구걸하는 풍습을 형성하여 민요 한 곡을 증거로 삼았다.
오늘 밤 칠석, 나는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견우직녀를 이끌고 강교를 건넜다.
집집마다 가을달을 보고, 집집마다 붉은 능을 입는다.
이상 기묘한 직녀와 남양 실크의 초기 관계를 목격했다.
레전드 남양
견우직녀의 전설은 전국인민들 사이에서 널리 전해지고, 판본은 많지만, 핵심 내용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한족 신화 전설은 탄생부터 유포까지 천편일률적인 이야기를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산지 지명과 풍경을 고수하는 것은 한족 신화 전설의 현지화의 한 표현으로, 감정적으로나 직관적으로 이 이야기가 더 믿을 만하고 널리 퍼지게 한다. 많은 현대 민속 간행물에 따르면, 그들은 대부분 견우직녀의 전설을 기록하여 남양에서 기원하였다. 예를 들어, 정건군은 해염출판사 (1997) 의' 민간 신화' 에서 견우가 남양현의 산인이라고 말했고, 종교문화출판사의' 소걸' 과 삼협출판사의' 중국 민속예술대전' 은 모두' 오래 전'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반고전카이의 발원지인 남양동백현에는 또 다른 버전의 견우직녀 전설이 있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했을 때 당시 땅에는 식량이 없었기 때문에 소는 창고에서 식량을 훔쳐 세상에 뿌렸고 옥제에게 하늘을 주었고 다리가 부러졌다. 손여의는 백화로로 소를 치료했고, 소는 견우직녀를 도와 가족이 되었다. 나중에 황소는 징벌에도 불구하고 직녀 견우가 천궁에서 누에블루, 잠란, 베틀, 베틀을 훔치는 것을 도왔다. 그때부터 견우와 직녀는 줄곧 함께 일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 이 이야기는 또한 직녀가 어떻게 가르치는지 묘사한다.
소의 유구한 역사
견우직녀 전설의 지방화는 전설의 인물, 장소, 장소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뚜렷한 농촌 지역의 특징을 드러낸다. 소를 기르는 것은 농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노동력으로, 농사를 짓는 주요' 생산성' 이다. 동시에 소는 견우직녀 전설의 주요 역할이기도 하다.
남양 황소는 중국 5 대 양종 소 중 하나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남양우는 역사가 유구하며 당연히 많은' 소' 이야기가 있다.' 보우산',' 창어 흑소',' 프리실라소' ... 그중 견우직녀가 가장 멋지다. 오늘의 남양은 농업 지대이며, 한대의 농업 분야도 매우 휘황찬란하다. 장형은 고향의' 남푸' 를 극찬하는데,' 백곡, 양익, 화합' 이라는 말이 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남양 황소가 이미 사육과 원형 사료 단계에 들어섰다. 토박이인 진 () 항백리해 () 는 소를 기르는 데 능하다. 그의 초라한 생애에서 그는 남양 서쪽의 기린 언덕에서 소를 놓아 생계를 유지했다. 그는 일찍이 주천자가 기뻐하는 소, 즉 소를 사다리로 맞이하는 것을 듣고 좋은 말로 전해졌다. 한대, 투우가 당시 남양의 유행행사가 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남양한화석에는 소의 이미지가 많이 나타났다. 이런' 소' 문화가 남양성 서부의 우가장에서' 견우' 를 낳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견우직녀 관광지는 산둥 () 성 이원현 () 동남쪽 () 에 위치하여 현성15km 떨어져 있다. 관광지는 주로 해발 532m 의 대선산과 이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면적은 약 4.5 제곱킬로미터이고 삼림 커버율은 92.7% 에 달한다. 국가 AAAA 관광 명소, 국가수리풍경구, 국가지질공원, 성급 명승지, 성급 삼림공원, 박보시 문화산업 시범기지입니다. 중국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 아름다운 사랑 전설 견우직녀의 사랑 이야기가 바로 이곳에서 일어난다.
견우직녀 관광지 문화 유산이 풍부하다. 이곳에는 중국에서 견우직녀 민간 전설을 주제로 한 유일한 고대 건축물 유적이 있다. 지형적 특징은' 천은하수',' 지하이강',' 하늘에는 견우직녀성', 지하에는 견우묘가 있어' 천은하수, 지상 이하',' 천상영상, 대지형' 의 경이로움을 형성한다. 중국 최고의 관광 자원이기 때문에' 중국 사랑 문화의 요람' 이라고 불린다.
견우직녀 관광지의 주요 관광지로는 직녀동, 견우묘, 견우직녀 민속전시관, 세계사랑우표박물관, 애인곡, 직녀천, 은행, 기년각, 구탑, 무신사, 팔로군 병공장 유적지, 각종 석각과 숲이 있다. 그중 직녀동은 2006 년 산둥 인민에 의해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다. 2007 년 8 월, 제 1 회 전국 견우직녀 전설 학술 세미나가 중국 민속학회에 의해' 견우직녀 전설의 고향' 을 수여받은 여원에서 열렸다. 2008 년 6 월, 이원견우직녀 전설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2008 년 8 월 제 2 회 견우직녀 전설 학술 세미나가 베이징에서 열렸고, 예원은 학술계에 의해' 중국 사랑 문화의 원천' 으로 충분히 인정되었다. 2009 년 4 월, CCTV' 탐구와 발견' 란은 대형 역사문화 다큐멘터리' 이원견우직녀' 를 집중적으로 방송해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20 10 년, 세계사랑우표박물관은 세계 상하이 기네스북을 성공적으로 신고해 같은 주제 (사랑) 우표 수가 가장 많은 박물관이 됐다. 20 10 은' 브랜드 산둥' 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관광지 칭호를 수상했고, 20 1 10 은 가장 아름다운 중국 (산둥) 10 대 인문 특색 관광지 칭호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