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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어떻게 미육의 교육을 중시합니까?

공자는 심미교육과 훈도를 매우 중시하며 제자에게' 성인의 아름다움' (안원),' 존오미' (요악) 와 같은 아름다운 것을 동경하고 추구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미' 는' 군자는 이득을 보고 일하지 않고, 일은 원망하지 않고, 욕심은 탐내지 않고, 태는 교만하지 않고, 위풍당당하고 맹렬하지 않다' 는 뜻이다. 오미' 중 하나인' 위세가 맹렬하지 않다' 를 예로 들면 공자의 해석은' 군자가 그 옷으로 그 눈을 공경하면 무섭다' 는 것이다. 핍박하지는 않지만 흉악하지 않나요? " 즉, 단정한 옷차림, 점잖은 행동거지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고 존중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자는 미육을 중시하는데, 여기에는' 문' 과' 질' 이 포함된다. 즉 그가 말하는' 문, 군자' ('영엽') 이다. 문채와 질박한 결합이 딱 알맞다. 이것이야말로 군자이다. 이는 "품질은 문학보다 낫고, 문학은 품질보다 낫기 때문이다." 문채보다 단순함은 무례하다. 문채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상당히 허황된 것이다. 위국의사는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고 물었다. "군자는 좋은 본질만 있으면 된다. 당신은 그 문채들이 무엇을 하기를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그에게 대답했다. "본질과 문채는 똑같이 중요하다. 범표범과 개 양의 털을 뽑으면 두 가죽의 차이는 크지 않다. " 이른바' 문' 과' 질' 은 특히 예악 수양의 외적 아름다움과 내면미를 지칭하는 반면 공자의 미의 기준은' 박학유문, 약 의례'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소우의 음악이' 아름답고 좋다' (바촉) 라고 칭찬했다. 우순의 겸손하고 평화로운 미덕을 보여 주고 사람의 성품을 도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그의 시교는 언어미를 결합했고, 그가 제창한' 존오미' 는 행동미를 가리키며, 그의' 지혜, 인, 용' 은 심령미를 결합했고, 그의' 앉은 자리' 는 환경미를 결합했다. 공자는 미육을 전체 교육 과정을 관통하여 그의 교육 내용을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하여 덕이 있고, 가르침이 있고, 강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인재를 양성하였다.

공자는' 유교무류' 원칙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고, 학생의 배경이 다르고, 나이가 다르고, 교육 수준이 고르지 않고, 학습의 목적도 다르다. 공자의 양성 목표는 도덕수양 강화, 문화지식 풍부하게, 체육 단련, 아름다운 정서 도예 등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교육 내용을 통해 모든 제자를 능력있는 사람 군자로 양성하는 것이다. 공자의 마음속에 있는 군자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기 집과 사회 교제에서 고상한 덕행을 나타내는 사람을 가리킨다. 논어' 에서' 군자' 를 언급하는 곳이 무려 107 곳인데, 공자가 군자의 인격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공자는 다음과 같은 도덕적 자질을 갖춘 사람만이 군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자신을 키우고 국민을 보호한다. 루즈는 선생님께 어떻게 신사가 되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공자는 "자기 재배, 자기 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게 하라" 고 말했다. 루즈는 말했다: "이것으로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자기 재배, 일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루즈는 말했다: "이것으로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자기 재배 제나라, 깔끔한 민속 음악. 자신을 키워 모두를 즐겁게 하다. 야오 순 아마 아직 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참조) 공자가 말한 군자는 내인과 외인이 모두 있어야 한다. 대내에서는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 대외적으로, 공적을 세우고, 국민을 위해 복지를 도모해야 한다. 군자의 고상한 품격을 부각시키기 위해 공자는 대화에서 군자와 소인을 비교해서 양자의 큰 차이를 설명하곤 한다. 군자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고 소인은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이다. 예를 들어, "신사는 도덕성을 그리워하고, 악당은 농지를 그리워합니다. 군자는 법도에 신경을 쓰고 소인은 인정에 신경을 쓴다. 클릭합니다 ("입인")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같은 책) "군자는 인의를 통하고 소인은 부귀를 통한다." (현문) "군자는 자기를 요구하고 소인은 다른 사람을 요구한다." 군자는 도덕과 법도에 관심을 갖고 소인은 토지와 물질적 이익에 관심을 갖는다. 군자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만 안다. 군자는 정의를 인도하고 소인은 재물을 끌어들인다. 군자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소인은 사람을 엄하게 대한다. 또한 군자와 소인은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와 같은 일련의 차이가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군자는 두려움이 없고, 성격은 명랑하며, 필승의 자신감과 용기로 가득 차 있지만, 소인은 종종 어색하고 좌절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군자와 소인이 도덕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여자 (너) 는 군자의 유이지 소인의 유유가 아니다" 라고 간곡히 경고했다. "'영주'"

본래 군자는 통치자를 가리키고, 소인은 피통치자를 가리킨다. 공자는 이 두 가지 개념을 개조했다. 군자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을 대표하고 소인은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을 대표한다.

공자는' 수양 보민' 을 양궁에 비하면서 "군자처럼 쏘는 것은 불분명하고 (과녁) 몸을 겨누고 있다" 고 말했다. (쉐어) 양궁이 과녁을 맞추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는 돌아가서 주관적인 원인을 점검해야 한다. 주관적인 원인을 파악한 후 잘못을 바로잡아야 목표를 명중할 수 있다는 뜻이다. 공자의 내적 도덕적 수양의 목적은 대외적인 실천과 국가와 인민에 대한 관리에 완전히 반영되어 있다. 그가 군자에게 부여한 것은 바로 이런 품격이다. "군자는 도애인을 배운다." " ("양품") 군자가 애인에게 관심을 갖는 것은 바른 길을 배우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백성을 구하는 것이다.

둘째, 신중하고 민감하다. 공자는 군자가 언행이 일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말했다:

군자의 말은 신중하고 늦추어야 하며, 일을 하는 것은 부지런하고 민첩해야 한다. ("입인")

일은 부지런해야 하지만, 말을 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학습")

(신사) 하는 말은 반드시 효과가 있어야 한다. "루즈"

(신사) 네가 말하기 전에 네가 해야 할 말을 해라. ("정치")

군자는 말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현문")

공자는 군자가 실용적이고, 실용적이며, 겸손할 것을 요구한다.

셋째, 유연합니다. 공자는 군자가 도덕적으로 원칙이 있어야 하고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군자와 일반인의 중요한 차이다. 그는 "배울 수는 있지만 적응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호환 가능한 도로, 그것과 함께 할 수 없다; 일어설 수 있는 것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 학습, 적도, 립, 권은 도덕적 수양의 네 가지 경지를 대표한다. 인자한 개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지위가 있고 권력을 잡을 수 없는 경지에 속할 수밖에 없고, 지혜, 인, 용삼덕이 있는 군자는 지위가 있고 권력을 잡을 수 있는 경지에 속한다. "동력" 은 유연성을 의미합니다. 권력의 본의는 하나의 척도이다. 저울은 반드시 수시로 움직여야 무게를 재는 물건의 무게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원칙을 알고 융통성을 모르는 것은 나쁜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사실, 그 사실을 아는 것은 변증법을 알고, 경직되지 않고, 딱딱하지 않다는 것이다. 공자에게 칭찬을 받은 애국의사는 늦게 권력을 아는 군자이다.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군자가 관직을 맡고, 그 뜻에 따라 행한다" (위자어). 즉, 정의를 신장하기 위해서는 군자가 나와서 벼슬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벼슬을 할지 말지, 정치 형세에 따라 탄력이 있다. 공자는' 논어 위령공' 에서 "얼마나 불굴의 역사의 물고기인가! 정치적 청명은 화살처럼 곧고, 정치적 어둠도 마찬가지다. 얼마나 신사인가, 왕보! 정명은 관직이고 정암은 수술을 받는다. " 웨이의 의사는 충직하고 성실한 사람이다. 그는 일찍이 여러 차례 위령공에게 치우를 사용하라고 권하고 조신을 사퇴했다. 위령공은 귀에 거슬린다. 시우가 죽었을 때 아들에게' 장례 처리' 를 하지 말라고 말해 위영공이 인재를 임명하고 쓸모없는 놈을 비하할 것을 건의했다. 고대인들은 이런 방법을' 시체간언' 이라고 불렀다 ('조선시전' 권 7 참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오직' 정직한' 사람일 뿐, 진정한 군자로 여겨질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융통성을 모르기 때문에,' 한 나라가 벼슬을 하고, 한 나라가 도리가 없어도' 군자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공자는 친구를 사귀는 것이 충실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원칙이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공자는 네가 "친구를 잘 설득해야지, 멈출 수 없고, 스스로 모욕을 받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아들 로비: "물건을 세는 것은 수치스럽다. 친구 수가 적다. " ("입인") 이것은 모두 말해야 할 말이니, 군이나 친구에게 너무 복잡하지 말라고 권하고,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내고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원칙을 견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융통성도 있고, 덕행과 의리를 이루어야 군자가 될 수 있다.

넷째, 덕행이 전면적이다. 제자 장 닫아 (Zhang Zi) 이 물었다. "추 (Chu) 의 아들 아야코 (Wenzi), 네 아들의 공식 세 번, 그는 기쁨을 보여주지 않았다. 그는 세 번이나 면직되어 원한을 드러내지 않았다. 매번 그의 옥새를 신령은에게 알렸다. 이 사람은요? 공자가 대답했다: "당신은 당신의 나라에 충실합니다. 클릭합니다 장자가 물었다. "인인가요? 아들은 말했다: "나는 모른다; 이것이 어찌 인자한 셈이냐? " 장자가 또 물었다. "최요는 이치에 맞지 않게 제장공을 죽였다. 진문자는 말 40 마리를 가지고 있어서, 그는 이 말들을 버리고 제나라를 떠났다. 다른 나라에 도착했을 때, 나는' 이곳의 통치자는 제나라의 의사 최자와 비슷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또 떠났다. 이 사람은요? 아들이 말했다: "무죄." 장자가 물었다: "인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도 몰라; 이것이 어찌 인자한 셈이냐? " ("공야장") 여기서 공자는 초영은의 "충성" 과 진아야코의 "순덕" 덕만 칭찬하고 군자의 칭호를 붙이지 않았다. 그들의 덕은 아직 전면적으로 인경지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덕행이 높은 사람이 있다. 공자는 그들을' 어른' 이라고 부를 뿐 군자의 이름으로 붙여서는 안 된다. 한번은 루즈가 성인이 되는 방법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zang Wuzhong 같은 지혜, 멩 공 중앙 같은 반지, 총통 Zhuangzi 같은 용, 염구처럼 다재다능하다. 예악으로 그들을 훈련시킨다면 어른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지금 어디 어른들이 다 그러실 거예요? 좋은 점을 보면 자신이 가치가 있는지 생각할 수 있고, 위험에 부딪히면 기꺼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오랜 빈곤 끝에 너도 성인이라고 말할 수 있다. " (현문) 지혜, 욕망, 용기, 다재다능한 미덕이 있어도 군자로 간주 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는 성인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는 인자라는 가장 중요한 미덕이 부족하고, 성인의 자질은 아직 완전하지 않기 때문이다. 군자와 상술한 사람의 차이는 그의 인자한 관념과 인자에 대한 확고부동한 견지에서 비롯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식사 후에 인덕을 남기지 않는다. 즉 급함은 인덕과 함께 할 것이다. 즉 유랑은 인덕과 함께 할 것이다." ("입인")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을 위해 일어설 수 있다" ("영엽"),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안연"). 자신을 위해, 그들은 인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려 한다. "살아남지 않으면 인자를 해칠 수 있지만, 죽음이 있으면 인자가 된다" (위령공). 군자는 인심을 사상의 기초로 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도덕규범을 지키며 성인보다 더 완벽하다.

공자는' 군자' 를 학생의 도덕적 소양을 양성하는 목표로 제자를 도덕적으로 인심을 핵심으로 하는 전면적인 발전을 유도하여 도덕의 완벽한 사람이 되어 중국 역사상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군자라는 칭호는 확실히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인인지사들을 끌어들여 평생을 분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중국 역사상 많은 민족 영웅, 정파적인 정치가, 학자, 사상가들이 공자라는 이론에서 영감을 받아 야심차게 장렬한 사업을 했다. 공자가 세운 군자의 이미지는 이상, 도덕, 지식, 재능, 그리고 국민에 대한 동정심이 높은 시대의 선구자로서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요구하는데, 단번에 한 가지 일을 배우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고 생각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라",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아야 한다" 고 생각한다. 반복적인 연습과 복습을 거쳐야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할 수 있다. 같은 이치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한 번에 성공할 수 없다고 가르쳤고, 인내심을 가지고 세심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공자가 말한 것이다. "묵묵히 배우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슈어) 그래야 교육과 학습의 목적을 잘 달성할 수 있다. 그는 겸손하게 말했다. "신성함과 인자함에 대해 내가 어떻게 감히 말할 수 있단 말인가?" -응? 그러나, 나는 책을 읽고 일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고, 제자를 가르치고,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그것뿐이다. 제자 궁희화는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배울 수 없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선생님 공자의 지칠 줄 모르는 교수 태도에 대한 극찬이다.

공자는 당시 반 강의제가 아니었다. 선생님은 함께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가르친다. 학생마다 배경, 경험, 나이, 수준,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생들이 그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했을 때 공자는 결코 싫증을 내지 않고 항상 참을성 있게 대답했다. 이런 식으로 작업량이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공자는 "지칠 줄 모르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은 여전히 선생님으로부터 풍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공자는 일찍이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너희 학생들은 내가 무엇을 숨기고 있다고 생각하니? 나는 너에게 숨길 것이 없다.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 없다. 이것이 내가 공추에 있는 모습이다. " ("나무 아이") 즉, 학생들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할 것이 있어야 하고, 숨기지 않고, 얼마나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분명히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자의 지칠 줄 모르는 교학 태도가 그의 제자를 깊이 감동시켰다. 안원은 공자석 밑에서 교육을 받았을 때의 자신의 절실한 감정에 대해 "위를 보면 볼수록 느낌이 높아진다" 고 말했다. 열심히 공부할수록 더 깊게 느껴진다. 보세요. 앞에 있는 것 같아요. 갑자기 뒤에 왔어요. 이렇게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지만, 선생님은 점진적으로 우리를 유도하고, 각종 문서로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일정한 예의로 우리의 행동을 구속하여, 우리가 공부를 멈출 수 없게 한다. "(자한) 이런 마음에서 우러나온 언어는 공자에 대한 제자의 숭상과 감사를 표현하며, 그의'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 정신에 대한 최고의 보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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