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서비스 심리학 판문 제 1 부: 순례 여행의 심리학 원리 키워드: 종교 관광; 순례 관광 산지 입양 의식 정신문화 수요
서구 관광 인류학 연구에서 일부 학자들은 관광이 종교 순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자들은 여행이 일종의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생명의식?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학자들은 여행이 일종의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신성한 여행?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학자가 제안하나요? 여행은 현대 순례입니까? 관점 등. 확실히 종교 관광은 인류의 가장 빠른 여행 방식 중 하나이다. 종교는 인간의 정신문화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종교관광은 관광객의 여행 목적에 신성한 색채를 가져왔다 [1]. 이 글은 순례와 관광의 관계를 탐구하고, 그것들 사이의 내포를 찾고, 순례의 심리학 원리를 이해하고자 한다.
현재 국내외 관광학계는 관광의 기원에 대해 여전히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관광행위가 충분한 여가시간, 가처분소득, 여행 동기의 결과라는 것은 공인된 점이다. 에스터의 정의에 따르면 여행은 이민과 취업 이외의 이유로 상주지를 떠나 외국으로 가는 현상과 관계의 합계 [2] 이다.
순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종교 신자들이 성지로 순례를 가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숭상심을 위한 목적이거나, 어딘가에서 어떤 신이나 초자연적인 도움을 구하거나, 관례적인 공무나 특정 종교의 의무를 면제하기 위해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이스라엘 인류학자 에릭? 코언은 종교 순례는 조상 활동의 일부이며 당대 관광의 기원이라고 말했다. -응? [3]
1. 순례와 여행, 인류의 또 다른 생활방식
순례는 인류의 예로부터 일종의 생활 방식이고, 여행은 일종의 현대 생활 방식이다. 인류의 일상생활에 비해 순례와 여행은 * * *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순례자들은 신령에 대한 숭상과 경외심에서 흔히 제멋대로 언행이 신령의 신성함과 존엄성을 불쾌하게 하는 것을 꺼린다. 이로 인해 내세의 업력이 생겨나고, 항상 일상생활과는 다른 것으로 알려진 많은 신비한 특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슷해, 넬슨? 그라본은' 관광인류학' 기사에서 지적했다? 삶의 경험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까? 한 종류인가요? 모든 인류의 보편적인 수요? [4] 관광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관광은 끊임없이 확장과 쇄신을 추구하는 생활로 신선함을 줄 수 있다. 그래서요? 사람이 여행 중이십니까? 그때의 사상과 행동도 평화로울 때는 달랐고, 심지어는 상대적이었다. 이렇게 되면, 항상 검소한 관광객들은 왕왕 관대하고 대범하며, 평소에 엄밀하고 근면한 관광객들은 게으름을 피할 수 없다.
2. 순례와 여행, 인생의 여정? 통과의식?
인류학자들은 순례, 여행, 출생, 성인, 결혼, 승진, 죽음과 마찬가지로 인생 과정의 나그네 의식으로 볼 수 있으며,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전환하는 의식적인 사건이라고 볼 수 있다. 모두 3 단 의식 절차 구조가 있다: 1. 분리: 집을 떠나라. 전환: 순례 및 여행 과정; 혼합: 삶으로 돌아 가기.
순례와 여행은 삶의 일부입니까? 통과의식? , 제목은? 세속? 끼어들까요? 신성한가? 하나의 이정표. 순례와 여행은 삶의 일부입니까? 통과의식? , 제목은? 나? 직면? 또 하나? 천국의 계단. 순례와 여행은 삶의 일부입니까? 통과의식? , 제목은? 원래 나? 직면? 새로운 나? 주유소 [5]. 종교 의식은 세상을 둘로 나눕니다:? 신성한가? 세계와? 세속? 이 세상. 향객들에게 세심한 준비를 거쳐 고향을 떠나면 과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세속? 세계의 인정과 관심, 이 의식을 통해 그들은 익숙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집을 떠나 성지를 찾아 이 기간 동안의 시련을 겪고 새로운 모습으로 고향으로 돌아왔다. 여행자들은 여행 과정에서 평소 직장생활 환경을 떠나 세속 사회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회관계와 행동규범을 적절히 떠나 새로운 향객 같은 상태로 접어들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신성한가? 시간과 공간. 이때 여행객들은 귀천을 가리지 않고 단순한 평등한 상호 작용으로 순례자처럼 느껴졌는가? 신성한가? 여행의 감정 체험. 심리적으로 그들은 * * * 의 욕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순례자들에게 신자들은 자신의 경건함과 고난을 통해 신의 용서와 보호를 받고 자신의 승화를 완성하기를 희망하는 것은 성인의 영원한 종교적 정서이다. 신도 순례가 추구하고 있는가? 나? 무엇을 사용합니까? 또 하나? 그 중 하나? 진리를 상징하는가? 。 관광업계에 있어? 나? 관광객입니다. 또 하나? 사회자. 여행 중에 사람들은 주인에 잠기나요? 다른 문화? 현지 음식을 맛보고, 현지 집에 살고, 현지 옷을 입고, 현지 방언을 말하고, 현지 민요를 부르고,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생활의 많은 고민과 고민을 잊는다. 또 하나? 세상에서 이국적인 풍경과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진실한 자아를 느끼고 다른 사람과의 진실한 관계를 느낀다. 어쩌면 이것이 여행일까요? 신성한가? 매력.
순례의 의식 과정을 통해 순례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세속을 변화시켰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원래 나? 반대로 순례의 비범한 변화? 세인트 나? 그리고 순례 후 재건? 새로운 나? 。 여행은 더욱 대중화되고 보급되고, 관광객들은 원래의 자신을 버리고, 여행 중에 마음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충전과 개조를 거쳐 새로운 자아로 사회에 녹아들었다.
순례와 여행, 인간의 영적, 문화적 고향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후공업현대사회에서 판에 박힌 느낌을 준다. 여행은 현대인들이 자신의 정신과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길을 걷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성지? 자신의 정신문화 가치를 탐구하는 정신 여가 활동. 시장 경쟁이 치열하고 인간관계가 복잡하며 현대인들은 지식, 우정, 이해를 갈망하며 자유감, 성취감, 행복감을 추구한다. 그들은 여행을 통해 서로 다른 경험을 찾아 끊임없이 풍성하고, 변화하고, 자신의 정신적 자질을 창조하고, 자신의 궁극적인 목표와 정신적 가치를 실현하기를 원한다. 현대 관광객의 다양성, 다재다능함, 품위 있는 정신문화 수요는 관광 동기와 관광의 본질의 고도의 정신문화성으로 직결된다. 관광은 순례와 마찬가지로 정신문화의 동기와 본질을 가지고 있다.
현대 관광객의 목적지는 무엇입니까? 성지 센터? 관광객들은 순례자처럼 독특한 문화에 매료되어 있습니까? 순례자? 여행은 순례와 마찬가지로 해탈, 보상, 신기함, 친밀함, 자부심을 찾아 당신의 마음에 드는 이상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성지, 천국? 。 여행은 순례와 마찬가지로 정신문화 신앙과 신앙 추구를 구현했다. 수많은 사실들이 현대 관광객들이 여행 과정에서 관광 오락의 의미를 추구하는 동시에 관광의 정신적 문화적 내포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광은 현대 정신 문화의 새로운 형태입니까? 순례.
외적 형식으로 볼 때 순례와 여행은 인류의 일상생활과 다른가요? 생활방식?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상징적 구조로 볼 때 순례와 여행은 모두 인생 여정인가? 통과의식?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내포 이미지로 볼 때 순례와 여행은 모두 인류가 추구하는 정신문화인가? 집? 。 관광 심리학의 관점에서, 소위? 순례는 정신적 가치, 정신적 회복, 또는 고행승과 감사의 여행으로 표현하기 위해 이런 활동을 실현하는 과정이 생명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통과의식? 완전한 과정과 의미. 여행은 비교적 세속적이고 신성한 여정인데, 그것도 생명이 있는가? 통과의식? 책의 전체 절차와 의미도 어느 정도의 정신적 문화적 의미를 지닌 목표와 상징 추구를 이루기 위해 심리적 위로와 정신적 승화를 얻는 것이다. -응? 순례는 종교적인 의미의 정신문화 여행이 아니라 여행은 현대의 정신문화인가? 순례.
요약하자면, 인류 발전의 긴 여정에서 종교 관광, 그리고 순례 여행은 깊은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영원한 추구를 담고 있다. 현대 관광은 순례와 마찬가지로 정신적 보상과 승화 작용이 있다. 둘 다 현대인의 심리적 요구를 설명하는 심리학적 전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1] 출처:' 관광심리학 개론' 제 4 장: 관광객의 피상적인 심리? 소비심리학' 저자 육금, 충칭대학교 출판사.
[2] 자료 출처: 관광개론, 2 장, 47 페이지, 관광의 개념, 성격, 특징, 저자 이천원, 남개대학 출판사.
[3] 출처: 장 샤오핑. 여행은 현대 순례입니까? [J] 에서. 운남 민족대학교 학보, 2003, (4): 9 1.
[4] 출처: 유리군, 등군. 그리스 신화 중 원시 문화 지혜의 구현 [J]. 구, 2007, (8): 89.
[5] 출처: 관광 인류학 펭 민족 출판사.
관광서비스심리학 판문 2: 관광자원 개발의 심리적 시각 [요약] 관광자원 개발은 관광업 발전의 기초이자 전제조건이다. 심리학의 원리에 근거하여 새로운 형세에서 관광자원 개발의 돌파구는 심리학의 관점에서 관광자원 개발의 출발점과 귀착점을 찾고, 관광자원 개발의 다양성을 인식하고, 관광자원 개발의 목표성과 계층성을 중시하는 것이다.
[키워드] 관광자원 개발, 관광동기, 관광수요
관광 자원은 관광 개발의 기초이자 전제이다. 관광업의 발전과 관광객의 증가로 관광객 수요의 다양성과 개인화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더 깊고 넓은 각도에서 관광 자원을 개발해야 관광객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고 관광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관광업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오늘날, 관광시장은 이미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바뀌었다. 관광 자원의 여러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관광 소비자의 여러 수요에 적응하고, 특색 관광 자원을 개발하는 것은 이미 관광업이 치열한 시장에서 불패의 땅에 서 있는 관건이 되었다. 시장 발전과 기술 조건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심리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관광 자원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을 발굴하거나 관광 자원으로 삼을 수 있는 매력적인 대상을 창조하는 것은 새로운 시각인 심리학의 시각이다.
첫째, 여행 동기와 관광 수요의 관계, 관광 자원 개발의 출발점과 귀착점
여행 동기는 사람들의 관광 활동을 촉진하고 사람들을 긍정적인 상태로 만들어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원동력이다. 개인이 관광 행위를 발기하고 유지하는 것은 역동적인 심리 현상이다. 사람들의 여행 동기는 사람들의 여행 행동에 시동, 유지, 강화, 조절 역할을 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관광 발전과 관광 활동의 직접적인 동기는 사람들의 여행 동기라고 할 수 있다.
여행 동기 부여의 출현은 반드시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개인의 내면적 조건인 관광 수요 (건강, 문화, 교제, 지위, 명성, 실실, 참신함, 아름다움, 지식 탐구, 방고, 친구 찾기, 추조 등) 이다. ); 둘째, 외부 조건-자극 (즉, 관광자원과 즐거움, 소비관광자원의 조건, 예를 들면 개인경제조건, 여가시간, 사회정치환경 등). ). 여행 동기는 관광 수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여행 동기가 아무리 복잡하고 다양해도 그 본질은 다양한 관광 수요를 위한 것이다. 여행 동기의 본질이나 근원은 여행 수요이지만, 여행 동기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관광 수요를 관광 동기로 바꾸기 위해서는 객체 (관광 자원 등) 가 있어야 한다. )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있어야만 잠재적인 수요 상태가 사람들의 행동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움직임으로 바뀔 수 있고, 관광 수요가 관광 활동의 동기로 바뀔 수 있다. 일단 여행 소비자들이 일정한 동기를 갖게 되면 그에 상응하는 여행 행위를 하게 된다.
따라서 관광시장의 활약은 사람들의 여행 동기 형성 때문이고, 관광 동기 형성은 사람들의 관광 수요와 사람들의 관광 수요를 충족시키는 관광 자원 때문이다. 관광 자원 개발의 관점에서 볼 때, 개발자가 사람들의 요구에 맞는 요소를 발굴하거나 창조해야만 관광 자원이 진정으로 사람들의 관광 행동을 자극하고 활발한 관광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 즉, 관광자원 개발 과정은 사람의 수요를 발견하고 사람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과정이다. 관광자원 개발의 출발점은 사람들의 관광수요이며, 관광자원 개발의 최고 기준과 최종 귀착점도 사람들의 수요다.
둘째, 관광 동기의 다양성과 관광 자원 개발의 다각성
사람들의 여행 동기는 다양하다. 국내외 많은 학자들이 사람들의 여행 동기에 대해 심도 있는 조사를 하고 이성적인 결론을 내렸다. 예를 들어, 일본 학자 다나카지 1 에 열거된 여행 동기는 감정적 동기 (향수, 우정, 신앙), 신체 동기 (치료 필요, 보양 필요, 운동 필요), 정신적 동기 (지식 필요, 지식 필요, 즐거움 필요), 경제적 동기 (쇼핑 목적) 입니다. 미국 학자 로버트. 매킨토시와 샤시 켄트입니다. Geppet 은 여행의 네 가지 동기, 즉 신체 건강 동기 (휴식, 운동, 게임, 치료 등) 를 제시했다. ), 문화적 동기 (예술, 관습, 언어, 종교 등. ), 교제 동기 (외지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일상적인 일에서 벗어나고, 가정사무를 벗어나는 등. ), 지위 및 명성 동기 (시찰, 교류, 회견, 개인 관심 연구, 학습). 미국 학자 존. 토마스는 사람들의 18 가지 여행 동기를 열거했다. 교육 문화 동기: (1) 다른 나라 사람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일하고 즐겁게 지내는지 관찰한다. (2) 특색 관광지를 둘러보다. (3) 새로운 것에 대해 더 많이 알아라. (4) 몇 가지 특별한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요양 오락 동기: (5) 일상에서 벗어나다. (6) 홀가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다. (7) 이성이나 낭만적인 생활을 경험한다. 인종 동기 부여: (8) 조상의 출생지를 방문하다. (9) 가족이나 친구가 가 본 곳에 갑니다. 기타: (10) 추위를 피하고 여름을 피하는 것과 같은 기후. (1 1) 햇빛, 기후 건조와 같은 건강. (12) 수영, 스케이트, 낚시, 항해와 같은 스포츠 활동. (13) 저렴한 비용과 같은 경제적 측면. (14) 새로운 곳으로 가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얻는 것과 같은 모험 활동. (15) 타인을 능가하는 능력을 얻다. (16) 적응성 (예: 뒤지지 않는 사람). (17) 고대사 유적지, 근대사와 같은 역사를 조사하다. (18) 세상을 알고 싶은 욕망. 중국 학자들은 사람들의 여행 동기가 주로 건강, 호기심, 교육, 놀이, 사교, 정신적 가치 추구, 여가 오락, 친척과 친구 방문, 본적 추구, 지위, 자아실현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동기와 수요의 관계를 보면, 사람의 수요는 수많은 동기의 배후에 있으며, 각종 동기는 사람의 다양한 수요를 보여준다. 관광자원의 개발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얼마나 많은 수요가 있는지, 얼마나 많은 동기가 있는지, 얼마나 많은 관광자원을 개발해야 하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사람들의 여행 동기의 다양성은 우리에게 관광 자원 개발의 다양성을 가져왔다.
셋째, 수요 균형 이론과 관광 자원 개발의 타당성
동일성의 필요성은 균형, 조화, 일치, 충돌 없음, 예측 가능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가리킨다. 정상적인 생활에 불균형성, 즉 불균형과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사람들은 긴장과 불안을 나타낼 수 있다. 긴장과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사람들은 종종 예측할 수 있는 일이나 사물을 사용하여 동일성이 아닌 긴장과 불안을 상쇄한다. 복잡성 수요는 신기하고, 생각지도 않고, 변화무쌍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추구를 가리킨다. 사람의 생활은 매우 복잡하여, 단순히 단일 수요에 의존하는 것은 통제할 수 없고, 즐기고, 이해할 수 없다. 사람들이 복잡한 것을 추구하는 이유는 이런 것들이 자극과 도전을 가져다주고 만족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사람의 중추 신경계 자체는 들어오는 자극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자극이 너무 많거나 너무 길면 시스템이 최적 상태에서 작동하지 않고 오히려 사람의 많은 심리적 기능이 손상될 수 있다. 장기간의 복잡한 자극은 사람을 초조하고 긴장하게 하며, 심지어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장기간의 단일 자극은 피로, 우울증, 편집증, 환각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잘 적응한 사람은 생활에서 단일성과 복잡성에 대한 수요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즉, 어느 정도의 단일성은 어느 정도의 복잡성을 필요로 균형을 잡는다. 어느 정도의 복잡성은 어느 정도의 단일을 필요로 균형을 잡는다. 작업 환경이 안정적이고, 작업 성격이 단순하고, 반복적이며,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극적인 환경이나 활동을 선택하는 조립 라인의 노동자; 상급 회사에서 행정관리나 자극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은 조용하고 안정적인 장소나 활동을 찾아 긴장을 풀 것이다. 따라서, 균형 이론은 관광 자원의 개발자가 모든 종류의 사람들의 생활 상태와 관광 소비 수요를 잘 알고 있어야 관광 자원 개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넷째,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과 관광 자원 개발의 계층성.
미국 휴머니즘 심리학자 매슬로는 수요 계층 이론의 옹호자이자 대표이다. 그는 인간에게는 다섯 가지 기본적인 수요가 있는데, 각 수요의 내용은 서로 다르며, 일정 수준에 따라 낮음에서 높음으로, 즉 음식, 물, 산소, 성에 대한 수요, 안전 수요, 공공 안전, 안정, 질서, 보호에 대한 수요, 귀속, 사랑의 수요 (예: 사교, 감정, 감정)
Maslow 는 인간의 수요는 항상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은 수요의 출현은 항상 낮은 수요를 조건으로 한다고 생각한다. 한 사람의 낮은 수준의 수요가 충족되고, 더 높은 수준의 수요에 대한 추구가 행동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은 이상적인 사회에서 인간의 수요 진화 발전의 과정과 원리를 어느 정도 드러낸다. 다른 수준의 사람들은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어느 수준의 수요가 충족되면 더 높은 수준의 수요가 발생한다. 따라서 관광자원 개발은 적시에 사람들의 수요의 맥박을 파악하고, 소비자 수요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소비자 수요의 내면적 추세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다양한 수준의 수요에 적합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사람들의 수요에 맞는 관광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참고 자료:
[1] 건북 친구. 관광심리학 [M]. 난카이 대학 출판사: 200 1 2 판
[2] 간지마마:' 관광자원과 개발' [M]. 남개대학 출판사: 2007 년판
관광서비스심리학 판문 제 3 부: 관광심리학과 응용요약: 현대사회에서는 관광이 사람들의 여가오락을 위한 중요한 선택이 되어 관광업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요약: 이 글은 관광심리학을 바탕으로 이변심리, 지식심리, 경험인식심리, 즐기심리, 탐구심리를 포함해 관광의 동기를 분석해 관광심리학의 응용을 탐구하고 관광업 발전에 대한 건의를 제시했다.
키워드: 관광객; 관광 심리학 앱 앱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관광은 이미 국민 레저 오락의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다. 명절을 맞아 많은 관광지가 사람들이 선호하는 천국이 되었다. 사람들은 일 외에 충분한 돈을 가지고 여행 소비를 할 수 있다. 이런 삶의 질 향상은 소득 증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소득 증가는 기본적으로 경제 수준의 향상이다. 소득 수준이 관광 소비에 중요한 결정 역할을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외적 요인 외에도 사람들이 여행을 선택하는지 여부는 심리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돈은 관광 실시를 위한 물질적 전제를 제공하는 반면, 심리는 관광 소비의 최종 실현을 촉진하는 내적 동력이다. 사람이 여행하는 것은 만족을 얻기 위해서이고, 더 많은 것은 심리적이다.
첫째, 관광객의 관광 심리
(a) 다른 심리를 구하다
여기서 이변심리란 환경을 바꾸고자 하는 느낌을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리듬이 점점 더 급해지고,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경쟁 압력이 크지만, 환경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한다. 단조롭고 고지식한 도시화 생활은 항상 긴장과 억압을 느끼게 하며 극단적인 정서 격동으로 바뀌기 쉽다. 이때 사람들은 여행을 선택하고, 억눌린 생활환경을 떠나 주의를 돌리고, 새로운 편안한 분위기로 옮겨가서 심신을 해방시키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이것은 또한 현대 사회의 대다수 샐러리맨 여행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한편, 어떤 환경에서 오래 살면 심리적으로 지치기 쉽다. 음식, 집, 일, 지인 등 자극이 부족한 대상을 배제하고 또 다른 신기한 자극을 찾아 동경하게 한다. 이때 여행은 가장 흔한 방법이 되었다. 네가 상해의 떠들썩함에 익숙해졌을 때, 너는 회기 동안 쑤저우와 항주의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기기를 기다리고 있다. 쿤밍의 사계절이 봄처럼 지겹다면, 너는 해남에서 맑은 햇빛을 받는 것을 동경할 것이다.
(b) 지식 심리학
이런 관광객의 동기는 지식에 대한 갈망이나 호기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들은 세계 각지의 박물관과 역사 유적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며, 경치를 감상하는 것보다 다른 곳의 문화, 역사, 풍습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역사적 의미나 지역적 특색을 지닌 관광지를 선택할 것이다. 인간이 달에 오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실 우주 여행으로 볼 수 있으며, 지식에 대한 인간의 갈망과 다른 행성에 대한 호기심이다. 지식형 관광객들이 흥미를 느끼는 관광지는 일반 관광객들이 즐겨 즐기는 아름답고 편안한 곳이 아닐 수도 있다. 때때로, 지식을 탐구하기 위해, 그들은 나쁜 환경을 선택한다. 즐거움은 그들의 추구가 아니라 지식이야말로 관광의 본질이다.
(3) 경험 인식
태산은 웅장하고, 서호는 수려하고 섬세하며, 병마용은 생동감 있고, 황산기봉괴석, 계림산수는 천하제일이다? 아마도 우리는 이런 곳에 가본 적도 없고, 이런 관광지도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이러한 인상은 우리의 기억 속에 잠잠하게 새겨져 있으며, 이 장소들을 언급하는 것은 자연히 대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은 인간의 경험 인식이다.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접하는 모든 사람, 일, 사물은 우리에게 정보를 입력하여 우리의 기억 속에 감각을 남기고 있다. 예를 들어, 한 장면의 사진을 보면 시각적인 감각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여행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 줄 때, 우리에게 청각적 감각을 남기며, 이러한 체험은 인상을 형성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여행명언) 이런 진실하지만 허황된 인상은 흥미나 반감을 불러일으켜 여행을 선택하거나 포기한다.
(d) 심리학을 즐기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을 선택한 이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삶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물질적 여건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여행이 간단하고 통속적인 이해는 잘 먹고, 잘 입고, 잘 살고, 잘 입고, 즐겁게 노는 것이다. 이런 심리에 따라 관광객들은 대부분 풍경이 아름답고 기후가 온화하며 오락 시설이 완비된 곳을 선택하며 의식주 생활에 대한 요구가 높다. 관광 명소가 막히고 서비스 태도가 나쁘고 호텔에 오락 시설이 부족하면 관광객들이 좌절감을 느끼고 기분에 영향을 미치기 쉽다. 신혼 여행, 졸업 여행, 가족 여행 등. , 모두 즐거움 추구에 속하고, 원하는 것은 편안함이다. -응? 한나절 휴가를 훔쳤어요? 누구나 삶을 즐기려는 욕망과 욕구, 특히 일반인이 있다.
(e) 모험 심리, 자유 추구
사람을 거의 만나지 않는 곳으로 깊이 들어가 사막을 가로질러 열대 우림을 가로질러 산을 오르는 것은 이런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들은 자극을 추구하고, 자유를 갈망하며, 모험을 좋아하고, 허황되고, 인공적으로 개발되지 않은 자연의 풍경을 감상한다. 도보여행이나 자가운전 여행자는 주로 모험심리의 인도를 받는다. 그들은 종종 여행단을 선택하지 않고 자유행을 동경한다. 그들은 짐을 싸거나 혼자 걷거나 함께 걸으며, 목표로 가는 길에 많은 사람들이 미처 보지 못한 독특한 풍경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관광 심리학의 응용
(a) 지역 관광 자원을 개발하고 지역 문화를 형성한다.
민족만이 세계이고, 본토만이 흥미를 자아내고 주목을 끌 수 있다. 남주 여포현 관광업의 성공적인 발전은 그 자체의 민족적 특색에 의해 추진되었다. 이 현은 현지 관광 자원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데, 그 독특한 자연 경관, 문화 풍습, 민족 풍토가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하지만 현재 국내의 많은 관광지가 개발되어 자신의 특색이 점차 사라지고, 도시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오직 될 수 밖에 없다. 다른 길은 같은 길이야? 。 한 곳이 사람을 매료시키는 이유는 다른 곳과 달리 독특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여행은 의미를 잃게 된다. 이것은 호기심을 가진 관광객들에게 더욱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들이 원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환경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따라서, 보현 관광업의 번영은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참고할 만하다.
(b) 명확한 포지셔닝, 브랜드 구축, 홍보 강화.
체험감각은 사람들에게 특정 장소에 대한 특정 인상을 줄 수 있다. 홍콩은 번화하고, 리강은 조용하고, 북경은 고색고향이다. 우리는 Xi 의 병마용과 항주의 서호를 보러 가고 싶습니까? 이 장소들의 매력은 뚜렷한 도시 포지셔닝과 자신의 대표에 있다. 도시의 상징을 이용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어 쉽게 느낄 수 있다.
(3) 열정적인 서비스
열정적인 서비스는 관광객의 향락일 뿐만 아니라 모든 여행자의 필수이기도 하다. 한 곳의 관광업을 발전시키려면 경관 보호, 여행객의 의식주 개선, 가이드 제공 등 서비스 개선이 필요하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특히 여행사에서 여행자 요금을 받는 경우 반드시 제공해야 하나요? 가치를 따져볼까? 서비스. 미국에서? 호텔 대왕? 힐튼처럼요? 스마일 서비스? 우리의 경영 이념에 따라 우리는 스마일 호텔을 지었다. 이와 함께 호텔은 식당, 유흥업소, 은행, 여행사, 항공사 대리점 등 다양한 완벽한 서비스 기관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승객들이 항상 손님처럼 느끼게하십시오.
(4)? 소파 침대?
소파 침대는 회원들이 여행 중 현지 회원의 집에서 살 수 있는 인터넷 플랫폼으로, 대부분의 도로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한다. 그것은 매우 인기가 있다. 소파 침대는 정부나 기업과 무관하다. 일반인의 집단적 힘이며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나눔과 도움입니다. 오늘날 자유를 추구하는 여행자 행렬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탐험 지향적 관광은 이미 하나의 추세가 되었다. 소파 침대? 이 예는 우리의 여정에 더 많은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요약
중국은 관광대국이므로 관광업 경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치열하다. 관광객 심리를 진지하게 분석하고, 관광객 수요를 충족시키고, 관광심리학을 이용해 양질의 친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경쟁에서 불패의 땅에 서 있는 왕도이자 우리나라 관광업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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