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연민은 임신입니다.
Ci, 산스크리트어 maitrya, maitri^, 발리어 metti;; 중생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을 선량이라고 한다.
슬픈, 산스크리트어 카렌! A, 발리어, 산스크리트어; 모든 중생의 고통이 모두 비애라고 불리기를 바랍니다.
중생을 사랑하고, 즐거움 (그리고 기쁨) 을 주는 것은 선하다. 그 고통을 동정하고, 중생을 불쌍히 여기고, 그 고통을 뽑으니, 그 슬픔이라고 한다. 이 두 가지를 합치면 연민이라고 한다. 부처의 슬픔은 중생의 고난감과 공감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동체대비라고 불린다. 그리고 그 자비는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이보다 더 넓고, 더 크고, 더 비참한 사람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비명언)
대지혜론 제 40 권과 북본 대승경 제 15 권에 따르면 자비에는 세 가지가 있다.
(a) 천성적으로 동정심이 있고, 사랑과 선량이 있다. 즉, 모든 중생을 순결한 아이로 여기고, 고생 중에 즐거움이 있는 것은 일반인의 자비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나 30% (음, 연, 보살) 의 초기 자비도 이런 것이기 때문에 작은 자비라고도 한다.
(2) 법의 자비는 모든 법이 내 진리가 없는 자비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무명 (아라한) 의 두 번째 승으로, 땅 위에 있는 부처의 자비이며, 중비라고도 한다.
(3) 자비심이 없는 것은 이견을 멀리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 평등, 절대적인 자비심이다. 부처특유의 자비로 일반인과 이류인으로는 할 수 없는 자비 (범천-미타-마호보-카론) 라고 불린다. A), 큰 슬픈 하늘 베냐민 사람.
셋째, 유교를 배우는 것은 인의에 근거하지 않고, 불교를 배우는 것은 자비에 근거하지 않고, 유교를 배우지만 인의도덕은 없다. 불교도들은 동정심이 없다. 사람됨이 매우 위선적이라고 묘사하다.
참고해, 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