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용어로 볼 때, 경관은 일반적으로 지표의 자연 경관을 가리킨다. 도시 거리 경관에는 도시 거리 경관과 인공 경관이 포함된다. 원림은 서진이 답습한 명사이고, 원림 설계는 풍경원림의 중심이다. 손효상 교수가 제시한 풍경원림은 원림디자인으로 번역할 수 있는 것이 옳다. 원림 설계 요인으로는 구상, 자연지형의 활용과 형성, 원림건물의 배치, 원림소품, 원로와 부지, 원림식물, 석재 배치 등이 있다. 문과 이과의 침투로 과학성과 예술성의 융합이다. 녹화는 녹지를 건설하는 행위이다. 도시 거리 경관은 거리 녹화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원림도시 건설을 병행하여 도시의 문화예술을 반영해야 한다.
2. 거리 경관 기능
2. 1 거리 경관은 도시 경관의 틀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시 거리 경관을 도시 경관의 혈관에 비유하는데, 도시의 교통, 쇼핑, 교류는 모두 도시 거리 경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2.2 도시 거리 패턴은 도시 특성의 중요한 징후이다. 각 도시는 지리와 형성 연대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거리 형태를 가지고 있다. 도시가 발전함에 따라 도시 규모는 끊임없이 확대되고, 도시 토지는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일부 도시들은 중국의 수도 베이징과 같이 기존의 기초 위에서 사방으로 발전하고 있고, 어떤 도시들은 구시가지에서 분리되어 근처에 새로운 도시를 개설하고 있다. 예를 들면 산서의 평요성, 어떤 도시들과 결합해 오늘 심양시 전형이다.
어떤 도시든 그 거리 구도는 역사 발전 과정을 반영하고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이야기를 기록했다. 이런 특별한 곳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그에 상응하는 연상을 가지고 이 도시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하고 있다. 도시의 거리는 도시의 역사를 기록하며 도시의 문화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 개조한 학보교 동네는 학보 이야기로 건설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도시의 대표적인 역사적시기에 형성된 구도로 도시의 발전 구도를 결정하고 도시 공간 배치의 특징을 형성하여 시민들 사이에 상응하는 문화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도시의 거리 구조가 도시의 특색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2.3 도시 거리는 도시의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거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도로 자체뿐만 아니라 거리 양쪽의 건물, 가로수, 광장 풍경, 광고판, 입체교차교 등도 포함한다. 이 일련의 것들이 함께 작용하여 거리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그 중 어느 하나라도 품질이 떨어지면 전체 거리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따라서 도시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거리 경관의 질은 사람들의 정신문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거리 경관의 질적 향상은 시민들의 자부심과 응집력을 높이고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건설을 촉진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들에게는 체류 시간이 짧고 대부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거리는 도시 전체가 외국인에게 주는 이미지를 대표한다.
결론적으로, 도시 거리 경관은 도시 경관의 핵심이다. 도시가 발전함에 따라, 인류가 생활환경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거리 서비스 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디자이너에게 거리에 대한 연구를 넓혀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을 요구했다.
2.4 도시 거리는 도시 경관을 보여주는 무대이다. 미국 MIT 명예교수 케빈 린치 (Kevin Lynch) 가' 도시의 이미지' 라는 책에서 사람들의 마음 속 도시 이미지를 탐구했다. 그는 "어떤 도시든 대중의 인상이 있는데, 이것은 여러 인상의 겹침이다" 고 생각한다. 그는 대량의 데이터를 통해 도시 이미지가 주로 다섯 개의 도시 요소, 즉 도로, 가장자리, 지역, 노드, 로고와 관련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도시 형태, 도시 발전사 등 전문적인 관점에서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 한 도시에서 인상 깊었던 것은 종종 도시 거리의 경관, 거리의 규모, 거리 양쪽의 건물의 크기와 스타일, 색다른 광고판과 지시 표지, 독특한 녹화, 소품과 시설, 거리의 교통, 사람들이 거닐거나 서두르거나, 시민들이 멈추어 이야기를 나누거나 구경을 하는 것 ... 도시 거리의 이 장면들은 왕왕 도시 경관의 대표가 된다. 예를 들어, 프랑스 파리 구시가지의 샹젤리제 거리 양쪽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값비싼 패션 매장을 수용하고 있으며, 거리 축에 있는 개선문과 함께 프랑스 파리 구시가지의 독특한 도시 경관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중국의 도시 거리 경관 현황
최근 10 년 동안 중국의 도시 면모는 크게 변했지만, 중국의 도시 면모는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큰 차이가 있어 계속 노력해야 한다. 현재 도시 거리 풍경의 주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3. 1 기능 시설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도시에서 도로 교통 환경의 현황은 도로 교통의 기본 요구 사항인 포장의 요구 사항만 고려하고, 각종 도로 시설 건설 (예: 교통 표지, 가로등 등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시설) 은 사람들의 사용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3.2 환경 품질이 좋지 않은 우리나라 거리의 현황에 존재하는 * * 문제는 환경 품질 문제이다. 거리 녹화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아 결함 녹화 수리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았다. 거리 건물은 무질서하고 특색이 없다. 벽은 대부분 장식이 없는 단단한 벽이며, 광고는 마음대로 게시한다. 교통 표지에는 체계적인 세심한 설계가 부족하다. 거리 시설은 시리즈화, 표준화된 설계가 부족하여 무결성이 떨어진다.
3.3 거리 환경 "무거운 차는 무겁지 않다"
교통이 바쁜 도로 구간에는 인도교, 지하도, 횡단보도가 없어 행인들은 어쩔 수 없이 위험을 무릅쓰고 거리를 건너야 했다. 많은 도시들은 교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도를 밀착함으로써 기동 차선을 넓히고 보행자가 기동 차선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여 교통위험을 증가시킨다. 차도와 보도 사이에 적절한 격리 시설이 부족하여 보행공간이 안전하지 않다.
3.4 거리 시설 수준이 낮아 가로등이 교통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인도보도 포장재의 내구성이 떨어지고, 시공 품질이 낮아 보행자의 기본 보행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장애없는 디자인이 부족하여 장애인, 노인, 손수레를 밀고 있는 아이의 어머니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공중화장실, 도로 표지판, 교통도전시판, 공중전화 부스, 필요한 휴식공간 등 보조시설이 심각하게 부족해 도시의 면모 개선과 동기화되지 않았다.
3.5 거리 건설은 일반적으로 개성이 부족하다. 과거에는' 네모난 상자' 에 대한 비판이 많았지만, 지금은 도시의 역사적 배경이나 도시의 전반적인 풍격에 관계없이 곳곳에 유럽식 건축물을 모방하는 현상이 있어 거리의 개성을 잃었다. 거리 건물은 공간에 있고, 건물 양쪽의 색깔, 재료, 형태가 너무 비슷해서 식별성이 부족하다.
3.6 공공장소 부족 * * * 도로교통환경 설계는 거의 고려되지 않고 시민들에게 교류장소를 제공한다. 보행공간과 거리 광장이 부족해서 사람들은 도시 거리에서 안전한 곳을 찾을 수 없었고,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수는 없었다.
분석 후 문제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역사적 원인 우리나라의 역사적 원인으로 인해 도시 교통 시설이 너무 많이 빚져서 공급과 수요가 불균형하다. 게다가, 개혁 후 대량의 인구가 도시로 유입되어 이 갈등이 심화되었다.
B. 개념 과거 중국의 도시 건설은 오랫동안' 실용성, 경제, 가능한 미관' 의 원칙을 따랐다. 이 원칙은 해방 초기에 빈궁이 쌓인 조건 하에서 전쟁의 상처를 복구하고 도시의 면모를 빠르게 개선하는 사고방식에서 제정된 것이다. 그러나 도시는 발전하고 사회는 발전하고 있지만, 우리의 관념은 그에 따라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C. 잘 관리되지 않는 도시 거리의 건설, 유지 보수 및 관리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경계가 분명하지 않아, 문제가 생기면 늘 미루고 공을 차곤 한다. 이런 식으로, 도시 거리는 각자 정치를 하고, 관리상에서는 늘 불균형이 나타난다. 전형적인 현상은 도시 거리의 같은 구간의 연속 발굴이다.
D. 입법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현재 도시계획관리의 주요 법규인' 도시계획법' 과 도시건설통제관리의 주요 수단인 상세한 계획은 아직 완벽하지 않다. 도시 거리의 경우, 도시 붉은 선의 폭과 단면, 교통의 출입구 방향만 규정되어 있지만, 도시 거리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인들은 필요하지 않다.
4. 기존 문제에 대해 거리 경관 디자인이 따라야 할 원칙을 제시한다.
4. 1' 사람 중심' 원칙' 사람 중심' 사상은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사조에서 비롯된다. 인문주의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중세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미학사상으로, 인문주의로 변해 사상의 자유 해방을 주장했다.
사람 중심적은 도시 거리 경관에 반영되며, 주로 사람의 귀속을 반영하고, 상세한 거리 경관 설계는 마스터 계획에서 통제된다. 각종 서비스 시설의 배치와 거리 건설의 실시는 인간의 관점에서 사람의 심리와 생리적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군중이 거리의 주체이기 때문에, 그들의 생활 방식과 행동은 도시의 미래를 결정한다. 도시 거리 경관 설계는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서로 다른 이념을 반영해야 한다. 좋은 도시 거리 경관 설계는 곳곳에서 사람을 고려해야 한다.
4.2 역사를 존중, 전승, 보호하는 역할 도시의 고적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도시 개성의 건설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는 도시 중 역사 고적의 건축 형식, 색채, 공간 규모, 생활방식이 시민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사회적 가치관과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운전 행위가 지역 문화적 정체성을 만들어 대중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키고,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역사를 존중하고, 거리 풍경에서 역사를 전승하고 보호하며, 우리도 전진해야 한다.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하다.
4.3 무결성 원칙 도시 거리 구도의 설계는 도시 전체에서 출발해야 하고, 도시 거리 경관의 설계는 도시의 이미지와 개성을 반영하고 전시해야 한다.
도시 거리 경관의 설계는 도시의 개성을 부각시켜야 한다.
4.4 지속 가능성 원칙은 도시가 발전함에 따라 환경도 악화되고 있으며, 환경 악화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은 2 1 세기의 주제이며, 그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국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강조하여 인민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첫 번째 수준은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도시 거리 환경 설계에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따르고, 자연을 숭상하며, 인간과 자연의 고도의 융합을 추구해야 한다. 거리 경관 설계는 자연 경관 요소의 조정, 운용 및 회복에 주의해야 한다.
5. 도시 경관 디자인 분석
도시 거리는 교통거리, 생활거리, 상업보행자 거리 및 기타 보행도로로 나눌 수 있다. 모두 자신의 경관 특색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편리함, 식별성, 관상성, 보안, 적용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포괄적 인 분석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5. 1 거리 형식의 고려교통 거리의 경우 반지름이 큰 직선 곡선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도로 양쪽의 건물과 녹화 나무의 높이와 거리 폭의 비율을 통해 공간감을 조성해야 합니다. 이것은 모바일 차량에 흥미로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차장 근처 벽에 벽화를 붙여 거리에 밝은 색을 더했다.
보행거리는 교통거리의 연속이므로, 설계에서 수거 방법의 합리적인 운용에 주의해야 한다. 중관촌 북부는 재배 서열 가공 방면에서 비교적 잘 했다. 넓어진 곳에 작은 분수 조각 등 원림 소품을 설치하면 캐나다의 Tekogo Street 과 같은 거리의 자연스러운 정취를 증가시킬 수 있다.
5.2 광고판, 환경 조각, 시설 디자인 광고는 정보화 시대의 산물이며 거리 광고는 현대 도시 경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거리 광고의 역할은 홍보에 있어 자극을 강조해야 한다. 이 때문에 부피가 커서 도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광고를 엄격하게 승인해야 한다. 하지만 길거리 광고와 조각 소품을 결합하면 재미를 많이 더할 뿐만 아니라 공간도 절약할 수 있다. 거리 조각 소품과 기능 시설은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에서 벗어나 형식이 아름답고 기능이 다양하며, 디자인 아이디어는 자연, 재미, 발랄함, 홀가분함을 반영해야 한다. 전화 부스, 좌석, 표지판을 대담하게 예술화하는 것과 같은 것들이죠.
5.3 도시 거리 녹화 설계 도시 거리 녹화 설계는 도시 거리 설계의 핵심이며, 좋은 녹화는 간단하고 대범하며 특색 있고 자연스럽고 개방적인 경관을 구성한다. 도로 녹화는 동서고금에 모두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은 일찍이' 한서' 에' 도폭 50 보, 나무 높이 3 피트, 외장금구, 소나무, 소나무' 라는 기록이 있었다. 이는 2000 여 년 전 중국이 소나무를 가로수로 사용했고, 당대의 교토 장안은 느릅나무와 회화나무를 가로수로 삼았다는 뜻이다. 도시 건설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다양한 기능의 도시 도로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각종 녹색지대가 형성되었다. 가로수, 가로수길, 보호림대를 잇는 녹색 복도도 있습니다. 거리 녹화 설계는 다른 녹지와 마찬가지로 통일, 조화, 균형, 리듬과 운율, 잣대, 비율의 5 대 원칙을 따라야 한다.
도시 거리 녹화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거리 형식의 선택은 거리 환경의 특성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양쪽의 건축 경관은 특색이 있기 때문에 건물을 표현하려면 상대적으로 낮은 식물을 선택해야 한다. 거리 녹화는 그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식물 구성이 가장 중요하다. 도로 녹화의 식물 구성은 다양성과 개인화를 결합한 미적 이념을 반영해야 한다. 부지 조건이 허락하는 경우, 격리대 내, 작은 교목, 화관목의 배치를 통해 거리 경관을 층층감 있게 하여, 진정으로 대, 중, 작은 교목, 화관목을 결합한다.
도시 거리 녹화는 가로수의 선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수종이 단일하고, 땅이 색조각으로 반복되는 현상을 변화시켜야 한다. 우리는 같은 길에서 비교적 통일된 가로수 배치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우리는 10 여 종의 가로수를 기조수종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도시의 도로녹화는 조화로운 전체적인 풍격을 반영할 수 있고, 중하층은 가능한 다채롭다. 향토종 수종을 견지하고, 현지의 자연 조건이 적합한 수종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다.
또 가로수를 선택할 때 아름다움을 위해 가로수의 차양 기능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광저우의 빈강도는 오로지 미관을 추구하며 가로수의 기능을 소홀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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