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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경》의 역사

《시경》개요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총 305 곡 (또' 성시' 6 곡, 약간) 이다. 본명' 시' 는 한나라에서 유생에게 고전으로 추앙받았지만,' 시경' 이라고도 불리며'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중국 고대 시 창작 중 현실주의의 우수한 전통을 개척했다. 《시경》의 내용은 본래의 성격상 노래의 가사이다. 묵자 맹공' 은 "송시 300 곡, 현시 300 곡, 노래시 300 곡, 춤시 300 곡" 이라고 말했다 300 여 편의 시가 모두 낭송할 수 있고, 악기로 연주할 수 있고, 노래할 수 있고, 춤으로 반주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기 공자 세가도 "350 곡, 모두 공자가 만든 것으로 쇼, 오, 야, 송음의 음을 합친다" 고 말했다. 이러한 주장들은 여전히 논의될 가능성이 있지만,' 시경' 이 고대에는 음악,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시경》의 《육의 의미》

시경' 의' 육의' 는 격조, 고아함, 짱, 부, 비, 영을 가리킨다. 처음 세 개는 내용이고 마지막 세 개는 기술이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음조를 의미한다. 그것은' 왕기'-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에 상대적이다. 지방색을 띤 음악으로 고대인들은' 진강',' 풍위',' 정강' 이라고 불렀는데, 우리가 지금 말하는 산시강, 산시강, 하남강처럼.

국봉 국봉 국봉 고국봉 풍국봉

국풍 위풍 국풍 당풍 국풍 기봉 국풍 진국풍 아침풍 국풍 기봉 부풍.

야' 는' 왕적' 의 음악으로 이 일대의 주나라 사람들이'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주대인은 정씨를 야락이라고 주장하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곡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칭의 뜻을 지니고 있다. 아속은 연대순으로 나눌 수도 있고, 음악적 특징과 응용석별로 나눌 수도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를 전담하는 음악이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아름다움과 덕에 대한 묘사는 신의 공로를 알려준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목적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주씨의' 비' 에 대한 해석은' 한 것을 다른 것과 비교' 즉 비유이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많고 수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꿈' 은 뽕나무를 무성한 것에서 시들어가는 변화에 비유하여 사랑의 흥망을 비유한다. 호명' 은'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비유로 성현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비유한다. 석인' 에서 미인수의 비유, 미인피의 비유, 미인치의 비유 등은' 시경' 에서' 비' 를 잘 활용한 사례다.

"푸" 와 "비" 는 모든 시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 수단이고, "흥" 은 "시경" 과 중국시 중 특유의 수단이다. 흥' 자의 본의는' 기' 이다. 시경' 의' 흥' 자, 주씨는' 먼저 그의 물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격창하다',' 즉 다른 것을 노래로 삼아 길을 깔았다' 고 설명했다. 그것은 종종 시 또는 장의 시작 부분에 쓰인다. 가장 원시적인' 흥' 에 관한 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래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관계로, 근거 없는 표류와 연상을 보여준다. 진풍의' 아침바람' 처럼, 서두의' 아침바람' 과 뒤편의' 군자, 걱정' 사이에 의미 있는 관계를 찾기는 어렵다. 이 경우 시간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이 상황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대 민요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흥' 을 볼 수 있다.

또한' 흥' 은 비유, 상징, 대비와 같은 더 의미 있는 용법이 있다. 하지만' 흥' 은 원래 사상적 이유 없는 래프팅과 연상에서 생겨난 것이기 때문에, 더 진실한 의미가 있더라도 그렇게 고지식한 것이 아니라 미묘하다. 예를 들어 관관 소설의 시작 부분에 있는' 관관 비둘기는 하천에 있다' 는 시인은 원래 아래의' 조숙녀님, 군자 호호' 를 끌어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관문의 조화는 남녀 간의 구애나 남녀 간의 화목한 사랑을 비유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그러나 그 비유의 의미는 분명하지 않다. 또' 복숭아꽃' 이라는 시는' 복숭아꽃이 피는 복숭아꽃' 으로 시작해 봄날의 복숭아꽃이 피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묘사한다. 사실주의 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신부의 미모에 대한 은유로 이해될 수도 있고, 결혼식을 부각시키는 따뜻한 분위기라고 할 수도 있다. 흥' 은 이처럼 함축적이고 자유롭게 운용하는 수법이기 때문에 후세는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한 매력을 좋아하는 시인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 자신의 묘수와 혁신은 중국 고전시의 특별한 맛을 이루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경》의 기능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결국' 시경' 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고,' 시경' 을 배우는 것은 귀족 민중에게 꼭 필요한 문화적 소양이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적인 상황에서는'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복염석' 이라고 불리는데, 그 구체적인 상황은' 좌전' 에 기재되어 있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백 \" 시 \ "300 곡, 정치 를 가르치고, 도달 할 수 없다; 어디에나 있지만 혼자 즐길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경》을 배우는 것이 상류 사회와 상류 사회에 진출할 준비가 된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는데, 시를 배우면 "군원사군, 군사아버지" 즉 군과 어른을 모시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공자의 의견에 따르면 (당시 상류사회의 일반인들의 의견일 것임) "시 300 수. 한마디로, 사상은 무죄다. " 이것은' 시경' 의 모든 작품 (혹은 적어도 전체적으로) 이 당시 사회가 인정한 도덕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 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공자의 학설로 볼 때 당시' 시경' 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상당히 광범위했다. 암흑통치를 비난하고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가는 일정 한도를 넘지 않는 한' 순진' 즉 정당한 감정 표현으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경' 은 단순한 시집이 아니다. 주대의 문화 축적일 뿐만 아니라 귀족들이 매일 읊는 대상이기도 하다. 그래서 민요가 많지만 사회가 인정한 정치도덕 원칙과 직접적으로 정면으로 충돌하는 내용도 포함할 수 없을 것 같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이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

시경의 작가

《시경》작가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며, 그 지역 출처도 매우 광범위하다. 주조 음악 관리들이 만든 음악 노래, 관원과 학자들이 선물한 음악 노래 외에도 민간에서 처음 전해진 민가가 많다. 이 민요들이 어떻게 궁정에 왔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나라의 일부 학자들은 주조파 전문 시인이 민가를 모아 정치 풍속의 장단점을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말이 있다: 이 민요들은 세계 각지의 뮤지션들이 수집한 것이다. 음악가는 음악을 주관하는 관원이자 전문가이다. 그들은 시를 읊고 작곡을 직업으로 하고 민요를 모아 가사와 곡조를 풍부하게 한다. 제후의 즐거움은 황제에게 바쳐졌는데, 이 민요들은 조정에 모였다. 이 주장들은 모두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시경》의 편집자

하지만 사실 누가 이 시들을 책으로 엮었을까요? 아직도 인견지까지 본다.

공자가 시를 삭제하다. 《시경》의 편찬은 공자 한 사람 덕분이다. 이런 견해는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사기 공자 세가가" 는 "고시 3 천여 수, 공자도 그 무게에 가서 의리에 적용할 수 있는 ... 350 곡은 모두 공자가 부른 것으로, 오아를 찬양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한서 예문지" 는 "공자는 순주시로 되어 있다. 상 은, 루, 삼백 오십 편 을 취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은 공자가' 시경' 의 내용을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의자들은 반박할 몇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첫째, 역사서에서는 공자가 시를 삭제했다고 하는데, 그는 위국에서 노로 돌아온 지 거의 70 세가 되었다. 이에 앞서 공자는 이를' 시 300' 이라고 불렀는데, 공자의 중소년 시절' 시경' 이 이미 300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 "주오 zhuan \" xianggong 29 년, 루 개념 에서 우 guogong 아들, 음악가 먼저 십오국풍, 작고 우아한 후, 마지막으로 biangge 를 연주했다. 순서와 내용은 오늘날의' 시경' 과 거의 일치하는데, 당시 공자는 겨우 여덟 살이었는데,' 시경' 이 그 때 최종 확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주대 제후국 간의 외교 교류는 왕왕' 시' 를 부여받아 마음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 "주오 zhuan \" 4 년, 우 공격 추, 추 패배. 추 진 법원 요청 지원군 에 쉔 을 보내, 7 박 7 일 동안 울고, 진 aigong 깊이 감동 하고, 시 옷을 입고, 추 저장 및 복원 의 결심을 표현했다. 당시' 시경' 에 통일된 제목이 없었다면,' 시경' 의 야망을 표현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럼,' 시경' 은 누가 지어낸 건가요?

국왕이 시를 고른다고 한다. 시경' 의 시가 창작기간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시대의 진무공까지 5 세기에 이른다. 창작지는 거의 황하 유역 전체를 덮고, 양자강과 한수를 더해 수천 리에 걸쳐 있다. 어떻게 많은 시를 한데 모을 수 있습니까? 일찍이 한나라에는' 왕채시' 라는 말이 있었다. "한서 식사" 에서는 "맹춘월 (음력 정월), 군거하는 사람들이 흩어지고, 행인이 목탁을 흔들어 길에서 시를 채집한다" 고 말했다. 유신과 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3 대를 청하고, 저우 감독은 진선 감독이 병거 사자로, 체인 사자는 8 월에 순회하며 대어, 동요, 노래를 구했다." 황제는 관리들에게 차를 타고 전국 각지로 시를 모으도록 임명했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왕은 집을 나서지 못하고, 인간의 모든 고난을 알 수 있다. 수업도 없이 네 가지 방향을 알 수 있다.

주조는 성이 지어져 있다고 한다. 현대인 주지청은' 시경' 의 편집권이 주조 태사공의 손에 장악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전담' 에서 춘추시대 각국이 악사들을 키웠다고 지적했다. 후세 부자들의 연극반처럼 사장은 태사라고 불렀다. 세계 각지에서 온 대사는 반드시 연회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 대사들은 자신의 음악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음악노래도 수집해야 한다. 이런 수집 가요뿐 아니라 귀족이 특별한 일을 위해 쓴 시 (예: 제조, 잔치, 집 완공, 출병 사냥 등) 도 예식시라고 할 수 있다. 풍자시와 찬양미 시 등도 있다. 시는 신하가 군주에게 바치는 것으로, 악사가 군주에게 노래를 들려줄 것을 준비하는 것은 정치시라고 할 수 있다. 태사는 300 여 곡의 곡과 가사로, 당시 속칭' 시 300' 으로 불렸다. 천하악사, 태사는' 시경' 을 수집하는 공신이지만, 편찬의 전반적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주대의 태사이다. 국어 루옥협' 에는' 아버지 심사상명, 주태사 12 조' 라는 기록이 있다. 아버지는 송 () 나라의 의사로서, 상조 태사 () 를 위해 특별히 칭송하였다. \ "노래 책 \" 에는 다섯 곡 \ "상푸 \" 만 있는데, 아마 태사공이 12 곡을 기초로 삭감한 것 같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시경' 은 주조태사가 편찬해야 한다.

시경 정리

각 시기의 각 지역에서 수집한 음악곡은 일반적으로 주왕실에 보존된 음악관인 태사로 여겨진다. 그들은 분명히 면목이 다른 작품들을 가공, 제거, 수정했다. 따라서 현존하는' 시경' 의 언어 형식은 기본적으로 4 자격으로 운율 체계와 운율 법칙이 거의 일치하며, 시대나 지방마다 작품에 몇 가지 문구가 등장한다 (예:' 다른 집의 아들',' 왕석 비밀'). 고대 교통이 불편하고 언어가 달라서 여러 시대 각 지역의 가요가 가공되지 않았다면 일어날 수 없었다. 관영 음악 노래 제작, 민간 음악 노래 수집, 정리는 주조의 문화사업 중 하나로' 시경' 시대에는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시경》의 특징과 영향

마르크스는 "각기 다른 소유제 형태 속에서 존재하는 사회 조건 하에서 서로 다른 감정, 판타지, 사고방식, 세계관으로 구성된 상층건물이 우뚝 솟아 있다" 고 지적했다. ①' 시경' 이 탄생한 시대에 우리 조상은 자연조건이 상당히 어려운 황하 유역에 종법제도를 핵심으로 하는 농업사회를 세웠다. 이 사회는 생존과 발전을 위해 강력한 집단적 힘이 필요하고, 내부 질서의 안정과 조화가 필요하며, 그에 따라 사회 구성원의 개인의 자유와 로맨틱한 환상을 억압해야 한다. 시경' 의 사상성과 예술성은 바로 이런' 생활의 사회 조건' 에서 형성된 것이다. 그리고 중국, 특히 중원 사회의 기본적 특징이 장기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시경' 은 중국 문학의 중요한 출발점으로 유교 고전으로 간주되어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①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1 권 629 면.

구체적으로,' 시경' 의 특색과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시경' 의 서정시가 주류다. 시경' 은' 다야' 의 서사시와' 소야',' 국풍' 의 몇 장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두 서정시이다. 그리고 시 예술의 성숙도를 보면 서정시 수준이 서사시보다 현저히 높다. 시경' 과 대체로 동시대의 고대 그리스 호머 서사시는 완전히 서술적이다. 호머 서사시가 서사전통 위주의 서방 문학의 발전 방향을 정했던 것처럼,' 시경' 도 서정적 전통을 위주로 한 중국 문학의 발전 방향을 정했다. 중국 이후의 시는 대부분 서정시이다. 게다가 서정시는 이미 중국 문학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둘째,' 시경' 의 시사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현실 세계, 일상생활, 일상경험을 완전히 반영한다. 인간 세계를 초월하는 환상의 신화 세계는 거의 없다. 신과 영웅의 특별한 이미지와 경험 (호머 서사시의 기본 소재임) 이 없다. 정치적 격동, 봄갈이 추수, 남녀 사랑에 대한 애환이 있다. 나중에, 중국의 시와 기타 문체는 모두 일상생활과 현실을 특징으로 한다. 일상생활, 일상사건, 인물은 언제나 문학의 중심 소재이다.

셋째, 위에서 언급한 두 번째 항목과 연계하면' 시경' 은 전체적으로 눈에 띄는 정치적 도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주로 사회 상층의 야에서 생겨났든, 주로 민간에서 생겨났든, 시사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당한 수의 시가 있으며, 통치자의 부정행위와 도덕적 부패를 비판한다. 그것의 의미는 주로 합리적인 통치 수준을 유지하고 사람들에게 좀 더 느슨한 생존 조건을 주는 데 있지만, 사회 발전에 당연히 가치가 있다.

사회정치도덕에 관심을 갖고 통치계급의 부패를 감히 비판하는 것은' 시경' 의 우수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두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 이전 절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러한 비판은 사회적 공인원칙의 입장에서 근본적으로 기존 질서의 안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지만, 개인의 욕망과 자유를 억제하지 않을 수는 없다. 쥐' 라는 시를 예로 들면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에 대한 비판일 수도 있고 예의에 대한 점진적인 파괴일 수도 있다. 작가의 본의가 어떠하든 시는 이 두 현상에 모두 적용된다.

《시경》의 이 특징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경》의 정치성과 도덕성이 후세에서 곡해를 통해 강화되었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많은 사랑시를 포함하여 정치 도덕 문제를 직접적으로 반영하지 않는 시는' 모시서' 에서 정치, 도덕,' 찬양' 또는' 비하' 로 해석된다. 그래서 시경은 유가의 도덕 교과서가 되었다.

후세 시인은' 시경' 의 특징을 계승하고, 사회정치도덕에 관심을 가지며, 두 방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이 특징을 제창하면 문학의 과도한 게임화와 미적 경향을 바로잡고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발양할 수 있다. 반면에 이 점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문학의 다원화 발전을 방해하고 감정의 자유로운 표현을 억제할 수밖에 없다.

넷째,' 시경' 의 서정시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할 때 일반적으로 자제되어 있어 평화로워 보인다. 항백이' 중상인' 을 비판하고 향쥐가 매너가 없는 사람을 비판하는 것처럼 태도가 치열하다. 하지만 이런 예는 드물고, 순수한' 개인감정' 이라고 할 수 없다. 저자는 사회 원칙을 수호하고 있고, 집단의 힘에 의지하여 소수의' 나쁜 사람' 을 꾸짖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정확성이 없는 비, 10 월의 교제, 정월 등이 있다. 비판받는 대상이 대다수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미 공포와 불안을 느꼈다. 개인의 실의를 표현하고, 전쟁에 싫증을 내고, 부대에서 온 고향, 심지어 남녀 간의 사랑도 강한 슬픔과 강한 기쁨이 없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필연적인 결과는' 시경' 의 서정이 슬픔으로 많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중국 후대의 시가도 감정 표현, 즉 슬픔을 표현하는 데 더 흔하다.

자제하는 감정, 특히 슬픈 감정은 매우 미묘하다. 그것은 강렬한 비분과 강렬한 기쁨이 솟구치는 것이 아니라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며 기복이 심하다. 따라서' 시경' 은 서정이 섬세하고 의미심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특징은 또한 중국의 후행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또' 시경' 의 서정이 전반적으로 평화로웠지만 여전히 진지하고 감동적이어서 명쾌하고 즐겁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적지 않다는 점도 말할 필요가 있다. 후대의 유가는' 시경' 의 모든 작품이 정치와 도덕의 목적을 위해 쓰여졌지만, 서정적 작품, 특히 사랑시의 감화력을 부정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봉건 독재시대에 문학의 도덕화 경향과 도덕화 성향이 지나치게 심각할 때 시인도' 시경' 의 권위 기치를 내걸고 자신의 감정이 적당하고 적어도 적당히 인정받도록 요구했다. 하경명의' 명월집서' 가 그 예이다. 탕현조가 쓴' 모란정' 에서 규각의 두리모가 관란을 읽고 사랑을 갈망하는 것도 또 하나의 예이다. 이상은 주로 내용, 사상적 경향, 서정적 특색 등에서' 시경' 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논술하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중국의 이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언어 형식, 표현 수법 등에서' 시경' 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이런 방면의 영향은 다르다.

《시경》의 기본 문장은 네 글자이고, 때로는 두 글자에서 아홉 글자까지 다양한 문장식이 있다. 그러나 잡식의 비율은 매우 낮다. "벌담" 과 같은 잡사를 위주로 하는 시는 몇 편밖에 없다. 네 마디를 종합하면 당시' 시경' 을 불렀던 음악 멜로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간단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한나라 이후 사언시가 간헐적으로 나타났지만, 더 이상 중요한 시가 아니다. 대신, 그것은 사부, 송송, 짱, 송정, 간언, 문제 등 특수한 시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시경' 은 종종 중복 장 사이에 소량의 어의와 문자 그대로의 변화만으로 탄식하는 효과를 낳는 접장 형태를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민요의 특징으로 감정의 표현을 강화할 수 있다. 따라서' 국풍',' 소야' 등 민요에서 가장 많이 쓰이지만' 아송',' 소야' 등 정치시에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주남 샤오샤오" 와 같은 전형적인 예입니다.

고르고 고르고 고르세요. 파리를 줍고 파리를 받는 것은 작은 이야기이다.

고르고 골라서 몇 마디 말하다. 이리저리 고르고, 가는 글자는 평평하게 닦는다.

이리저리 골라 당당하게 이야기하다. 이리저리 골라 추태를 부리다.

문장 전체는 모두 3 장 12 구로, 단지 6 개의 동사만 바꾸었다. 채집 과정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반복되는 리듬을 통해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합창과 회전 냄새가 나는 것 같다. 청조 남자 방우윤은 "갑자기 논가 여자, 평원 광야, 바람과 미양, 군가가 서로 대답하고, 여음이 모락모락, 갑자기 끊어졌다" 고 말했다. ('시경 원시인') 이렇게 말하는 것도 큰 상상의 공간이지만 견장이 겹치고 문장이 반복되는 미감은 확실히 감동적이다. 사언시가 쇠퇴한 후, 이런 형식도 버려져서 가끔 볼 수 있을 뿐이다. 현대 노래에서 자주 만나요. 이것은 "영향" 이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고대와 현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요로서 음운상의 미감을 얻기 위해' 시경' 에는 이중성, 겹친 운율, 겹친 글자 등의 단어가 많이 사용된다. 고대 중국어의 규칙에서 이 단어들은 형용사가 많기 때문에 우여곡절의 은밀한 감정을 표현하고 신선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묘사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시경" 제 1 장의 관화, "관관" (겹단어) 은 물새의 소리를 묘사하고, "완곡한 말" (운율) 은 벼슬녀의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엇갈려" (이중성) 는 수초의 상태를 묘사하며, "전전" (

시경' 에서는 부, 비, 흥의 표현 수법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작품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소위' 푸' 라고 불리며, 주는' 시전' 에서' 말하는 사실' 으로 해석된다. 여기에는 일반 진술 및 레이아웃 진술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국풍' 에는' 7 월' 과 같은 몇 가지 예를 제외하고는 배열된 문구가 거의 없다. "야" 에는 크고 작은 장면이 많고, 특별한 서사시가 많다. 한대 사부의 기본 특징은 대량의 논술이다. 시경' 과 한부는 여전히 많은 연관이 있지만, 그 원시적인 요소가' 시경' 에서 유래했다고 말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요컨대,' 시경' 은 중국시와 중국 문학 전체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그것은 그 시대의 다채로운 현실 생활을 다방면으로 보여주며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각성한 현실로 다른 민족의 초기 시와 구별되어 중국시를 위한 독특한 길을 열었다. 비록 특별한 사회생활조건으로 인해 시경은 낭만적인 환상과 개성의 자유의 비행 정신이 부족하지만, 그것은 인류문명에 부끄럽지 않고, 우리 그 오래된 시대의 자랑에 부끄럽지 않다.

공자는 시를 삭제한 적이 있습니까?

"사기 공자 세가가" 는 3 천여 편의 시가 있는데, 공자의 삭제를 거쳐 후세에서 본 300 여 편의 시의 최종 원고가 되었다고 한다. 이 기록은 광범위하게 의문을 받았다. 진나라 문헌에서 인용한 시 한 수는 일반적으로 현존하는' 시경' 의 범위 내에 있으며, 그 외의 이른바' 일시' 는 매우 적다. 공자가 이전에 3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시 300' (정위, 루즈 등) 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 공자가 본 시가 이미 300 여 권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지금 본 것과 비슷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경' 은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편찬한 것으로, 기원전 6 세기쯤에 편찬되었다. 다만 공자는 확실히' 시경' 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공자는 "논어" 에서 "나는 산둥 때부터 돌아왔고, 나중에는 즐겁고 우아하다" 고 말했다. 앞에서 인용한 사기의 말도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공자 시대에' 시경' 의 음악이 이미 실전되고 문란해졌으며 공자가 그것을 수정하여 고대 음악의 원래 상태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시경' 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자주 그들과' 시경' 을 토론하고, 가무를 한다 ('논어',' 묵자 비유' 참조). 이것들은 모두' 시경' 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문학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거작은 연대가 오래되고 믿을 만한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여러 방면에서 논란이 있어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공자가 시를 지울지 여부는 현안이다.

한대 사마천은' 시경' 과 공자를 연구함으로써 공자가 시를 삭제하는 관점을 제시했다. 이 주장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한나라는 춘추전국시대로부터 멀지 않아 사마천의 근거가 되는 자료가 후세보다 더 믿을 만하다. 어찌 한나라의 사마천을 믿지 않고 당송 이후의 말을 믿을 수 있겠는가?

그리고는요.

두 번째는 고대의 크고 작은 1800 여개 나라로, 각 나라마다 시 한 수를 바치고 1800 여 곡이 있다. 그러나 현존하는 일부 국풍은 열 번이나 겪었고, 단지 20 명의 군주만이 시 한 수를 채집했다. 고시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지 3 천 곡만이 아니다. 공자는 옛날 사람들이 모은 3000 여 편의 시 중 305 곡을 문집으로 선택하여 교과서로 삼을 가능성이 있다.

셋째, 삭제 시, 반드시 전체 문장 삭제, 일부 장 삭제, 장 중 일부 문장 삭제, 문장 중 일부 단어 삭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서전" 의 어록을 비교해 보면, "시경" 에 녹음되지 않은 문장 몇 개와 녹음된 문장 몇 개가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이런 상황이 "시경" 의 삭제와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경 (후대의 교과서)

이견을 가진 사람들은 공자가 시를 삭제하지 않는 이유를 제시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 "주전 향공 29 년 \" 에 따르면, 오의 아들은 노국관에 가서 15 국풍, 아송각 부를 연주하는데, 그 순서는 이 시경 \ "시경 \" 과 거의 같다. 현존하는 자료에 따르면 공자는 당시 겨우 8 살이었기 때문에' 시경' 을 삭제할 수 없었다. 공자는 지금까지도 오늘의' 시경' 편성과 제목이 같은 문집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공자 본인은 "즐거워야 한다" 고 말했을 뿐, "시" 를 삭제하겠다고 말하지 않았다. 당시 시는 음악 반주가 있었지만 시와 음악은 여전히 차이가 있었다. 시는 주로 글자를 가리키고, 음악은 주로 음악을 가리킨다. 게다가 공자가 루정락으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예순 아홉 살이었다. 이때' 시' 를 삭제해야 한다면, 그는 왜 그동안' 시 300' 이라고 말했을까?

셋째, "시경" 에는 많은 "음운시" 가 있다. 공자의 예악인학 사상과 맞지 않는 이 시들은 왜 삭제되지 않았는가?

넷째, 선진시대 각종 사서에서 인용한 시는 오늘날의 시경 중 많지만 50 곡에 불과해 당시 300 곡밖에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가 시를 삭제해도, 당시 철학자들 중 하나일 뿐, 영향은 크지 않았고, 동시기의 다른 작품들에는 영향을 줄 수 없었고, 그의 이전 작품은 말할 것도 없었다.

이 두 가지 관점은 서로 분노하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논란이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후자의 증거가 더 강한 것 같지만 고대 문헌을 연구하는 것은 한두 가지 사재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사료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결합해 합리적인 추측을 해야 한다. 물론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으니 더 연구해야 한다. 《시경》을 공부하면, 특히 공자의 사상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경》의 명문

문을 닫은 비둘기는 강 위의 작은 배 속에서 온화하고 감미로운 숙녀였고, 한 신사가 간절히 묻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경 국풍 주남 관화》

물새는 조화롭게 울고 쌍쌍이 되어 모래사장을 형성해야 한다. 아름답고 현명한 소녀는 나의 좋은 동반자이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국풍, 진풍, 자간.

새로 태어난 갈대는 푸르고, 백로는 응결되어 서리가 된다. 내가 사랑하는 애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복숭아가 날고, 그 휘황찬란함을 불태워라. 《시경》, 민족스타일, 주남, 야오 타오.

복숭아나무는 울창하고 복숭아꽃은 찬란하다.

영리한 웃음, 아름다운 눈. 시경, 민족 스타일, 풍위가 말했다

미소, 보조개, 흑백이 뚜렷하여 눈길을 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네가 나를 모른다면, 너는 무엇을 원하니? 이게 누구야? 《시경 국풍 왕봉 이수》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내 마음이 매우 괴롭다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모른다면, 내가 하나님을 위해서 무엇을 원하는지, 누가 나에게 이렇게 하겠는가?

그는 작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하루 종일 그를 보지 못했다, 마치 같다. 《시경 국풍 왕봉 채가》

쑥갓을 따는 아가씨는 하루 종일 만나지 않고, 삼계절처럼 길다.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시경, 민족 스타일, 정풍과 희자.

너의 깃은 파란색이니 너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다. 나는 조안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시경 국풍 풍위 파파야》

그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고, 나는 그에게 비취를 주었다.

과거에는, 나는 사라졌다, 버드나무가 아쉬워했다. 오늘 나는 비가 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시경 소야 채위

그해 출정을 회상하면서 버드나무가 가볍게 펄럭였다. 지금 집에 가는 길에 눈 꽃가루가 떨어졌다.

비바람이 먹구름처럼 불고, 닭이 끊임없이 울다. 신사를 보면 싫은가요? 《시경 국풍 정풍 폭풍》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가을밤은 길었고, 닭울음소리는 영원히 멈추지 않았다. 여기서 너를 보는 게 뭐가 불행해?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는데, 마치 깎듯이 깎는 것 같다. ("시경 국풍 풍위치 자랑")

이 유아한 신사는 뼈를 깎는 뿔처럼 완벽했다.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주남 관략" 순서)

의견을 주는 사람은 무고하다. 그것이 선의라면, 설령 그것이 옳지 않더라도.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고향 산의 보석도 옥으로 새길 수 있다.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시경 야 자랑")

사람들은 나에게 복숭아 한 바구니를 주었고, 나는 자두로 그들에게 보답했다.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야당")

처음에는 여전히 약간의 법도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좋은 결말이 거의 없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시경 소야 사슴이 울다.

야생 사슴은 동료를 부르고 야외에서 쑥을 먹는다. 나는 좋은 손님이 많아서, 허풍을 떨며 그를 초대했다.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뚱뚱하고 얼굴이 어색하고 이가 코뿔소 같다. 미소 지으며 기대하다.

손가락이 부드럽고 피부가 하얗고 얼면 예쁜 목은 도마뱀 같고 이빨은 씨앗처럼 하얗고 이마는 반듯하며 눈썹은 가늘다. 웃으면 보조개는 묘하고, 예쁜 눈은 주위를 둘러보고, 눈은 예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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