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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조디악에 대한 독립적 인 이야기가 있습니까?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하다.

십이지띠에서 1 위에 속하고 12 지지에 속한다. 옛날에 황도 12 궁은 4 대 천왕의 지배를 받았는데, 그해 태어난 사람은 천왕의 성이 무엇이든 모두 누구에게 돌아갔다고 한다. 나중에 4 대 천왕이 천궁으로 돌아와 남천문을 지키자 옥제는 12 종의 동물을 인류의 십이 띠로 선택해 신으로 만들기로 했다. 공정성의 원칙을 반영하기 위해 옥황상제는 규정된 날 천궁에서 지구상의 모든 동물을 골라 천궁에 도착한 전 12 명의 동물만 순위순으로 선정할 것을 명령했다. 그 당시 쥐와 고양이는 좋은 친구였다. 그들은 천궁에 가서 십이지띠를 때리기로 약속하고, 쥐가 고양이를 불러 함께 출발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똑똑한 쥐들은 세계의 많은 동물들이 자기보다 더 예쁘고 인간에게도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는 경을 읽고, 토끼는 달을 숭배하고, 개는 집을 보고, 용뱀은 물을 다스리고, 원숭이진산, 소와 말은 밭을 갈고, 돼지양은 사람이 먹을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그래서 천궁에 가기로 약속한 날 아침, 쥐는 조용히 일어나 고양이를 부르지 않았다. 그는 몰래 늙은 소의 구석으로 뛰어들어 숨었다. 가장 끈기 있고 부지런한 소가 자기를 데리고 천궁으로 갔고, 늙은 소가 처음으로 천궁 입구에 도착했다. 여명 때 4 대 천왕은 방금 대궁의 대문을 열었다. 소가 발굽을 들어 올리기도 전에 쥐가 우뿔에서 뛰어내려 천궁으로 곧장 갔다. 옥제는 이 작은 쥐를 12 궁이라고 부르고 싶지 않지만. 그러나 왕들의 입에는 농담이 하나도 없었고, 그들 자신이 정한 규칙은 바꿀 수 없었다. 옥황상제는 어쩔 수 없이 쥐를 십이띠의 우두머리로 선포했다. 고양이는 집에서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쥐의 자취도 보이지 않아 스스로 천궁에 갈 수밖에 없었다. 쥐를 기다릴 수 없어서 고양이가 천궁에 도착했고, 십이지띠의 정원은 이미 꽉 차서 고양이 한 마리도 남지 않았다.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고, 쥐를 보자마자 달려들어 그것을 물어뜯어 분노를 풀었다. 쥐에 관해서는, 그도 고양이를 키울 수 없는 친구들이 고양이를 보고 도망갔다고 느꼈다. 오늘날에도 고양이와 쥐는 거의 라이벌이다. 사람들은 또한 십이지띠의 첫 번째 동물이 공명정대하지 않아 쥐에 대한 호감을 잃었고, 다른 동물들도 그것을 소외시켰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사람과 다른 가금류 가축을 떠나 자신의 집을 짓고 독립된 생활을 했다. 오늘까지 그들의 후손들은 여전히 지하에 살고 있다. 지금은 다른 동물들과의 얽힘과 투쟁을 피하므로 쥐의 가정은 항상 번영하고 있다. 어쨌든 쥐는 기민함과 총명함으로 십이띠의 첫 번째 의자에 앉았다.

흉측한 암소

고대에 소는 옥황대왕의 집 앞에 있는 하인으로, 천궁과 인간을 오가는 일이 잦았다. 어느 날, 농부는 옥제에게 대지에 풀 한 포기 자라지 않고, 대지는 벌거숭이, 추악하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옥제에게 모초 씨앗을 지구로 가져와 더 좋아 보이게 했다. 옥제는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전하에게 누가 세상에서 풀을 심을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옥황상제, 나는 세상에 가서 풀씨를 뿌리고 싶다." 우왕은 자진해서 말했다. \ "당신은 부주의 한 사람, 나는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옥제는 전전긍긍하며 말했다. "옥제는 안심한다, 나는 이런 작은 일을 잘 하지 못하고, 기꺼이 벌을 받는다." 우왕은 가겠다고 고집했다. 옥제는 소왕의 부탁을 들어주고, 그가 세상에 와서 세 걸음 걸으며 풀씨를 뿌리게 했다. 우왕은 풀씨를 가지고 천궁에서 나왔다. 그가 남천문에서 나왔을 때, 그는 조심하지 않아 넘어졌다. 부세한 후 머리가 어지러워 옥제의 뜻이 한 번에 한 발자국씩 세 알의 풀씨를 뿌리는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결국 땅에 풀씨를 많이 뿌렸다. 이듬해에 잡초가 무성하여 농민들은 전혀 농작물을 재배할 수 없었다. 그들은 부뚜막 신에게 옥제에게 잡초가 너무 많아서 농작물을 심을 수 없다고 말하게 했다. 옥제는 나쁜 일을 알고 소왕에게 전화해서 부주의한 소왕이 한 번에 세 가닥의 짚을 퍼뜨려 좋은 일을 망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부주의한 늙은 소야, 세상 곳곳에 풀이 가득하니, 너는 어떻게 보장할 수 있니? 지금부터 너와 너의 자손은 풀을 뜯고 농민들의 제초를 돕는 것만 허락한다. 동시에, 여러 세대가 농민들의 일을 돕고 있다. " 옥제는 말을 끝내고 노기가 가시지 않았다. 그는 늙은 소를 발로 찼다. 소왕의 입이 아래로 내려와 하늘에서 떨어져 윗니가 일렬로 떨어졌다. 결국 소는 평생 농민에게 노동을 해 주었고, 사람도 풀을 뜯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오늘까지 그 줄의 윗니가 아직 자라지 않았다. 그러나 소는 근면하고 근면하며 착실하며 수레를 끌고 밭을 갈는 것은 결코 손을 놓지 않는 좋은 동물이다. 그것은 농민을 위해 많은 일을 해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조디악을 배열할 때 사람들은 그를 조디악으로 추천한다. 뿔에 숨어 있는 투기쥐가 일등상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면, 소왕은 절대 십이지띠의 맏이였을 것이다. 소는 인류에 대한 공헌으로 인류의 띠가 되었다.

은호

옛날에는 사자가 있었고 호랑이는 없었다. 사자가 너무 잔인하고 평판이 좋지 않아 봉인을 관장하는 옥제는 사자를 명단에서 제거하려고 하지만, 또 다른 동물을 추가해 산림을 관리해야 한다. 이때 옥제는 집 앞에 있는 호랑이의 수호자를 떠올렸다. 천궁의 호벤 경비병은 예전에는 땅 위의 이름 모를 동물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고양이 대사로부터 잡기, 포, 물기, 튀김, 충, 점프, 접기 등 18 가지 무예를 배워 숲 속의 용사가 되었다. 그것과 경쟁하는 모든 것은 죽거나 다칠 것이다. 그때부터 호랑이가 산림을 통치했다. 나중에 옥제는 까마귀가 용감하다는 말을 듣고 호랑이에게 하늘에 가라고 명령했다. 호랑이 일 후, 옥제의 위씨와 겨루어 이겼다. 그때부터 호랑이는 천단 앞의 수호자가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지상의 새와 짐승은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 것을 보고 제멋대로 행동하기 시작했다. 세상에 조성된 이 재난은 토지신을 놀라게 했고, 그는 곧 천국에 보고하고, 옥제에게 모든 동물을 막기 위해 용감한 신을 보내라고 요구했다. 옥황상제는 호랑이 한 마리를 세상에 보냈는데, 호랑이는 매번 승리할 때마다 하나씩 있어야 한다. 옥제는 인간 핑안 만 구했고, 당연히 기꺼이 호랑이의 요구에 응했다. 그가 지구에 왔을 때, 호랑이는 사자, 곰, 말이 당시 가장 강력한 세 동물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 세 가지 동물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호랑이의 용기와 뛰어난 무학으로 사자 곰 말을 물리쳤다. 다른 악수들은 바람을 듣고 도망쳐 사람이 살지 않는 숲의 황야로 피신했다. 세계는 환호하며 호랑이가 세상을 위해 한 큰 공헌에 감사하고 있다. 하늘로 돌아오자 옥제는 호랑이의 연승으로 호랑이의 앞깃에 횡선 세 줄을 새겼다. 나중에 인류는 동해에서 거북이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육지는 왕양이었다. 새우병게는 세상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호랑이는 다시 세상에 와서 거북이 괴물을 죽일 것이다. 옥제는 기뻐하자 호랑이에게 큰 * 을 주었고 이마의 세 가로줄에 세로줄을 달았다. 그래서 호랑이의 이마에 눈에 띄는' 왕' 이라는 글자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 되어 모든 동물을 관장했다. 지금도 호랑이의 이마에는 위엄 있는' 왕' 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사자의 악명이 천궁에 전해지자 옥제는 사자의 조디악 칭호와 수왕호를 제거하기로 했다. 그 후로 호랑이는 동물의 상징이 되었고 사자는 먼 남쪽으로 추방되었다. 물론, 호랑이도 옥황묘 앞의 경비가 내려와서 하층 세계를 영원히 평화롭게 유지한다. 오늘도 호부, 호계, 호조각 등 사악한 피난처가 있다. 농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아이에게 호두모를 쓰고 호두화를 신는 것을 좋아한다. 축복으로서, 이것은 사악함, 길조, 핑안 계획이 아니다.

모투

토끼는 십이지띠 중 네 번째다. 그것은 지구의 12 지지와 연결되어 있어 하루 중 12 시는' 토끼 시간' 이라고도 불린다. 오전 5 시부터 7 시까지다. 토끼라는 띠에 대해 말하자면, 민간에는 재미있는' 토끼 소 달리기' 의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토끼와 소는 이웃이라고 한다. 그들은 서로 잘 지내면서 형제라고 부른다. 소는 열심히 살고, 토끼는 총명하고 능력이 있어 모두 잘 산다. 어느 날 장거리 달리기를 잘하는 토끼가 소 앞에서 자랑했다. "나는 동물계 장거리 달리기 챔피언이다. 아무도 나를 달릴 수 없다!" 황소는 겸손하게 장거리 달리기의 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지만 토끼는 자랑스럽게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장거리 달리기 챔피언은 선천적인 자질에 의지하여 배울 수 없다. \ "또한, 가볍게 달리면, 결코 빨리 달리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소심은 토끼에게 반쯤 추웠지만 불복했다. 이때부터 황소는 장거리 달리기를 연습하기 시작했다. 백절불굴의 황소의 힘으로 수소는 마침내' 철발' 이 되었다. 꼬리가 일그러지고 발굽이 바람처럼 되어 며칠 밤 얼마나 피곤한지 모르겠다. 옥제가 12 궁을 배열한 날, 규칙에 따라 먼저 도착한 사람은 누구든지 12 궁이 되게 하였다. 소와 토끼는 수탉이 첫 울음소리에 일어나 천궁으로 곧장 달려가 십이지띠를 다투기로 약속했다. 수탉이 처음 울렸을 때, 황소가 일어났을 때 토끼는 이미 혼자 도망갔다. 토끼는 오랫동안 달리다가 몸을 돌려 안았지만, 어떤 동물의 흔적도 보이지 않았다. 토끼는 내가 오늘 제일 일찍 일어나서 가장 빨리 달리는 것이 바로 잠을 자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띠의 첫 이름도 내 것이다. 그래서 풀밭에서 잠이 들었다. 황소는 비록 뒤떨어졌지만, 그것의 완강한 지구력과 강철 같은 발력에 이끌렸다. 토끼가 아직 자고 있을 때, 그것은 먼저 천궁으로 달려갔다. 급한 발자국 소리가 토끼를 깨웠다. 눈을 뜨고 보니 호랑이의 바람처럼 뛰어갔다. 지금 토끼가 급해서 급히 따라잡았다. 아쉽게도 한 걸음 늦어도 호랑이 뒤에 처졌다. 투기꾼 쥐 한 마리가 소의 뿔 사이에 쭈그리고 앉아 있기 때문에 토끼는 4 위밖에 되지 않았다. 상위 3 위는 각각 쥐, 젖소, 호랑이, 토끼였다. 십이띠가 되었지만 창피하여 풍자하는 늙은 소에게 졌다. 그들이 돌아온 후, 집을 흙구덩이에 옮겼는데, 지금도 토끼는 흙구덩이에 살고 있다. 그러나 토끼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한다. 믿지 않으면 오늘 또 한 번' 소토끼 달리기' 나' 거북토끼 달리기' 를 하면 틀림없이 토끼가 이길 것이다.

진룡

용은 십이지띠에서 5 위를 차지했다. 십이지띠용은 어떻게 왔습니까? 고대의 용은 뿔이 없다고 한다. 그 당시 용은 땅에 살았습니다. 그 자체로는 강하고 강하고, 날고, 수영을 잘하며, 동물의 상징이 되고 싶고, 호랑이 대신 수왕이 되고 싶다. 그 결과 용호두가 세상에서 태어났고, 결과는 불가분의 결과였다. 결국 옥제는 그들이 너무 비참하게 때렸다고 생각하여 천궁에 와서 재판을 하라고 명령했다. 갈 때 용은 자신이 키가 크다고 느꼈지만 호랑이만큼 대단하지는 않았다. 옥제가 자신을 업신여길까 봐, 자신이 수왕이나 조디악도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용의 동생 지네는 "수탉이 예쁜 뿔을 가지고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빌려 쓰면 반드시 용형에게 위풍을 더할 수 있을 것이다" 는 생각을 내놓았다. 용희가 밖을 내다보자 그와 지네는 수탉 앞에 와서 뿔을 빌렸다. 수탉은 용이 그 뿔을 빌리고 싶다는 말을 듣고 죽어도 거절했다. 용은 급해서 하늘에 맹세했다. "너의 뿔을 돌려주지 않으면, 나는 육지로 돌아가면 죽는다." 지네는 진시황 시대에도 보호신이었다. "만약 용형이 너의 뿔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너는 한 입에 나를 먹을 수 있다." 수탉이 지네를 안전으로 보았을 때, 그는 그의 뿔을 용에게 빌려주었다. 용호가 천궁에 도착했을 때 옥제는 용호가 모두 대단하다는 것을 보고 그들을 짐승의 왕으로, 호랑이는 육지짐승의 왕으로, 용은 수족의 왕으로 명령했다. 호랑이는 띠가 될 수 있고, 용도 띠가 될 수 있지만, 뒤에 있을 뿐이다. 그래서 용호는 모두 기뻐하며 옥제를 떠나 세상으로 돌아갔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용은 내가 뿔을 수탉에게 돌려준다면 아쿠아리움 사람들이 내가 이렇게 못생겼다고 믿을까? 그래서 나는 수탉의 뿔을 돌려주지 않고 물에 뛰어들어 지금은 육지에 가지 않기로 했다. 수탉은 용이 아직 뿔을 돌려주지 않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얼굴이 온통 빨갛게 달아올라 지네에게 화풀이를 했다. 지네는 너무 무서워서 그때부터 갈라진 틈으로 들어갔다. 오늘 우리는 수탉의 얼굴이 항상 빨갛고 지네도 지면에서 거의 기어나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수탉은 지네를 만났고, 항상 한 마리씩 먹으며 항상 소리쳤다. "용형, 내 뿔을 돌려줘?" " ! "용은 다시는 육지에 온 적이 없다. 용은 중국 십이지띠 중 유일하게 허구적인 동물이지만 중국인들은 그것을 존경하고 두려워하며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용의 지위는 어떤 동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그것은 비를 부를 수 있는 신화 같은 것이다. 황제는 스스로 진정한 용제라고 주장하고, 백성 자체는 용의 후손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무한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용을 신기하고 위대하게 만들고, 각종 동물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재키 찬, 동물의 야성, 인간의 이해심, 신의 영성을 발휘하여 많은 용의 전설을 창조했다. 이 전설들은 민간의 가공을 거쳐 문인의 연마를 거쳐 더욱 사람을 매료시킨다. 사람들은 용을 사랑하는 심리가 이미 일종의 숭배로 승화되었다는 것을 존 론 했다. 아마도 이것도 용을 조디악으로 만드는 문화적 요인일 것이다.

너의 띠뱀은 어떻게 왔니? 옛날에 뱀과 개구리는 친구였지만, 그때 뱀은 다리가 네 개 있었고 개구리는 다리가 없었다. 그들은 배로 기어갔지만 뱀은 게으르고 개구리는 부지런했다. 그들은 곤충을 잡아 뱀에게 먹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해충을 잡도록 돕는다. 그래서 인간은 당연히 뱀을 싫어하고 개구리를 좋아한다. 뱀은 사람이 그를 싫어하는 것을 발견하고, 그도 사람을 싫어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모두를 물고, 가축을 먹고, 세상을 불안하게 한다. 토지신은 한번 보고 천궁을 고소했다. 옥제는 뱀을 천궁으로 보내서, 그것을 고쳐 바른 길로 돌아가라고 권했다. 그러나 뱀의 광언은 조금도 뉘우치는 뜻이 없다. 옥제는 화가 나서 뱀의 네 다리를 잘라서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했다. 그 이후로 이 뱀은 네 다리를 잃었다. 개구리가 * 사람이 있는 것을 보고 옥제는 뱀의 네 다리를 개구리에게 주었다. 개구리는 다리가 있을 때 더욱 부지런하다. 이 뱀은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자신을 개조하기로 결심했다. 그것은 또한 해충을 먹기 시작했고, 긴 몸을 끌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인류를 위해 좋은 일을 하기 시작했다. 뱀도 용을 따라 물을 조절하는 법을 배운다. 그것이 죽은 후, 또한 자신의 몸을 인간에게 바쳤고, 많은 환자를 약으로 치료했다. 옥제는 뱀이 마음을 돌릴 수 있는 것을 보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가 십이지띠를 봉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는 그것을 용의 뒤에 놓아 인류의 십이지띠가 되었다. 뱀이 십이띠가 되면 당연히 주동적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사념이 일단 싹트면, 한 층의 가죽으로 변해 신인임을 나타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구리가 네 다리를 가졌기 때문에 개구리에게 원한을 품었기 때문에, 뱀은 오늘까지 개구리를 보자마자 물렸다. 개구리는 자신이 뱀의 싸구려를 차지했다는 것을 알고 뱀을 보자마자 놀라서 벌벌 떨며 급히 달아났다. 분명히 뱀은 자신의 노력으로 십이띠가 되었다. 우연히도, 세계 몇 대 문명고국 가운데 중국 외에 바빌론 그리스 이집트 인도 등도 12 속 민속을 가지고 있는데, 예외 없이 뱀이 있다.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에덴동산에 있는 뱀은 감히 하느님의 금법을 빼앗아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가 금단의 열매를 훔치도록 고무시켜 세속적인 욕망을 포함한 선악을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뱀의 이 쾌거는 천화를 인간에게 훔친 프로메테우스만큼 위대하다. 유명한 마야 쿠쿠르쿤 신전은 깃털 뱀의 신전을 뜻한다. 그리스 지혜의 여신 아테나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지혜와 장수를 상징하는 뱀이다. 제우스의 사자 헤르메스는 항상 특권을 상징하는 쌍뱀 지팡이를 들고 있다. 인도에 관해서는 뱀 숭배로 가득 찬 나라입니다. 사실 황제의 전설 속의 조상, 보와의 씨족은 뱀 토템에 의해 숭배되었다. 이 일련의 현상은 뱀과 인류가 유구한 인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뱀을 자신의 띠로 생각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마

고대 말에는 천마라는 날개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땅에서 뛰고, 물속에서 수영하고, 하늘을 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강력한 동물이다. 나중에, 그것은 옥황묘 앞에서 어마를 만들었다. 옥황상제의 총애 때문에 천마는 점점 날뛰며 늘 제멋대로 행동한다. 어느 날 천마는 천궁을 떠나 동해로 곧장 가서 용궁에 침입했다. 궁문을 지키는 거북이와 새우게는 함께 멈춘다. 천마는 화가 나서 심귀함을 발로 차서 죽였다. 이 일이 천궁에 보고될 때 옥제는 천마의 날개를 자르라고 명령했다. 그리고 쿤룬 산 아래, 300 년 동안 네가 몸을 뒤집을 수 없다. 200 여 년 후, 인류의 첫 언니, 인족은 곤륜산을 지나가려고 했다. 천단과 어마원의 선녀는 천마에게 어떻게 산을 벗어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철저한 편지를 보냈다. 인조가 지나가자 천마는 소리쳤다. "좋은 인조, 빨리 와서 나를 구해줘. 나는 너와 함께 세계로 가서 너를 위해 평생 일할 것이다. " 선조는 듣자마자 깊은 동정을 표했고, 천마의 말에 따라 산꼭대기의 복숭아나무를 베어버리고, 큰 소리만 듣고, 천마는 곤륜산 바닥에서 뛰어내렸다. 조상의 생명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천마는 조상을 따라 세상에 와서 그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했다. 평소에 경작지로 차를 끌고, 물건을 옮기고,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전시에 그는 갑옷을 걸치고 안장을 질주하며 전쟁터를 정복하고 주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여러 차례 점령하였다. 그 이후로 말과 사람들은 분리 할 수없는 친구가되었습니다. 옥제가 12 종의 동물을 선택할 준비가 되었을 때, 말은 인류가 가장 많이 선택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옥제도 마력이 12 띠가 되도록 허락했다. 왜냐하면 그는 속죄하고 다른 사람을 도왔기 때문이다. 민간 전설은 물론 허구이지만, 사실 말과 사람의 관계는 어떤 가축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인류가 어업과 사냥 시대에 작별을 고하고 농경 사회에 진출한 이후 말은 인류가 최초로 사육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말은 똑똑하고 용감하며 충성스럽고 근면한 특징으로 인류의 믿을 만한 친구이자 유능한 조수가 되었다. 농경, 사냥, 교통, 운송 등에서 말이죠. 고 () 와 고금 () 과 중외 () 가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전쟁터에서 말은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옛사람들이 말을 "육축의 우두머리" 라고 평가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늘날, 과학 기술의 발전과 기계화의 개선으로 인해 말이 인간 조수로서의 역할이 약화되었지만, 수백만 년 동안 말이 공중에서 빈둥거리고, 노마가 웅크리고, 금을 사서 뼈를 사고, 의마가 구세주가 되는 감동적인 장면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말은 충성심, 근면, 영성으로 인류의 인정을 받아 인류의 십이띠가 되었다.

위양 현

중국 민간 전설에서 양은 그리스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만큼 위대한 인물이다. 프로메테우스는 세상에서 천화를 훔쳐서 무대로 보내졌고, 양은 세상에서 곡물 다섯 알과 씨앗을 훔쳐 목숨을 바쳤다. 공황의 고대에는 지구상에 곡물이 없었다. 사람들은 채소와 잡초로 생계를 이어가고, 심각한 영양실조로 사람들은 노랗고 배고프고 날씬해 보인다. 어느 가을, 신양 한 마리가 천궁에서 인간으로 왔을 때, 인간의 안색이 창백하고 표정이 우울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왜, 나는 인간이 식량을 심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나는 식량이 무엇인지도 알지 못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신양은 이렇게 선량해서, 그는 즉시 사람들에게 다음에 그들에게 곡물 씨앗을 좀 가져오라고 말했다. 그때는 천궁과 어전만이 영양식품을 재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인색한 옥제는 인간과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싶지 않다. 신양이 천궁으로 돌아온 후, 파수꾼이 잠을 자는 틈을 타서 한밤중에 왕궁에 잠입하여 오곡 (쌀, 기장, 밀, 콩, 마) 을 따서 입에 담고 새벽이 되기 전에 세상으로 미끄러졌다. 인간은 매우 궁금해서 신양이 그들에게 곡물의 씨앗을 가져왔다고 들었다. 신양은 씨앗을 인류에게 주었고, 그들에게 곡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알려주고는 조용히 천궁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이 오곡의 씨앗을 뿌리면 그 해에 농작물이 자란다. 인류가 수확할 때 보는 것은 밀 이삭이고, 밀 이삭은 양두양 꼬리와 같다. 수확한 곡식은 향기롭고 달콤하며, 수확한 대마초로 만든 옷은 가볍고 따뜻하다. 추수겨울 저장 후 사람들은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하여 양이 씨를 보내준 은혜에 감사드린다. 이런 추수겨울저축의 농민 제조식은 현재 일부 농촌에서 여전히 거행되고 있다. 화제양의 의식은 옥황상제를 놀라게 했고, 옥황상제는 인간 오곡의 출현을 생각했다. 나는 곧 신양이 고그를 세상에 데려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옥황상제는 상황을 규명한 후 신양에게 노발대발하며 천궁을 세상에 도살하라고 명령하고 양고기를 먹으라고 했다. 이듬해, 이상한 일이 발생했다. 양이 지나가는 곳에는 먼저 풀이 자라난 다음 어린 양이 자란다. 그 이후로 양은 대대로 이어져 풀을 뜯어먹고, 비이기적으로 자신의 고기와 젖을 인류에게 바쳤다. 양 희생에 대한 고마움에서 인류는 매년 랍제를 거행한다. 옥황대왕이 12 종의 동물을 인류의 띠로 신령에게 바쳐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양을 이런 띠로 추천했다. 옥황상제는 양이 곡식을 훔치는 것에 대해 불쾌했지만, 모든 사람과 동의하지 않고 양이 십이띠가 되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신원숭이

당초 호랑이가 산중제수의 이름으로 증왕이 되었다고 한다. 당시 산속의 모든 동물들은 호랑이를 보고 즉시 피했다. 물론 호랑이는 자랑스럽고 외롭다. 그때 원숭이와 호랑이는 이웃이었고, 그들은 서로를 형제라고 불렀다. 호왕이 문을 나서자 원숭이가 진산령 역할을 했다. 모든 동물은 호왕의 위세에 겁을 먹고 사자의 부름만 듣는다. 이것이 바로 산에 호랑이가 없고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르는 유래이다. 어느 날 호왕은 불행하게도 사냥꾼의 그물에 걸려들어 힘차게 발버둥쳤다. 원숭이가 왔을 때 호왕은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원숭이가 모양을 보고 재빨리 나무에 올라가 사냥꾼의 그물줄을 풀고 호왕을 구해냈다. 호왕은 위험에서 벗어났고, 원숭이 형에게 끊임없이 감사했지만, 나는 백수의 왕이다. 나는 사냥꾼에게 갇혔지만, 작은 원숭이에 의해 구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만약 원숭이가 이 일을 선전한다면, 나는 차라리 원숭이를 죽이는 것이 낫겠지만, 돌이켜 보면, 나는 지금 혼자다. 만약 내가 원숭이를 다시 죽인다면, 나는 앞으로 친구도 없을 것이다. 만약 다시 위험이 있다면, 누가 나를 도울까요? 그리고 원숭이가 나를 두려워해서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절대 알려주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호랑이는 원숭이에게 오늘 그의 생명을 구하면 앞으로 보답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원숭이에게 무슨 난처한 일이 있으면 반드시 전력으로 갚아야 한다. 원숭이는 체면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호왕의 궁핍에 대해 침묵을 지킨다. 그 후 그들 사이의 관계는 더욱 평범하지 않게 되었다. 몇 년 후, 옥제는 띠 () 를 선택하기 시작했다. 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서 자연히 십이띠가 되었다. 원숭이가 보고 십이지띠가 되고 싶다. 그러나 옥제는 띠 선택에 대한 원칙이 있는데, 그것은 인류에 대한 * 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원숭이는 인간에게 할 말이 없어 자연히 선택할 수 없다. 그래서 원숭이는 호왕에게 옥제에게 간청하여 열두 띠가 되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호왕은 원숭이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원숭이의 중재를 돕고, 옥제원숭이 동맹이 수완이 많고, 백수의 우두머리이며, 자신이 없을 때, 원숭이도 직업이 있기 때문에 옥제는 원숭이를 12 띠에 포함시키라는 뜻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숭이는 십이띠가 되었고, 호왕은 원숭이의 인정을 갚았다. 물론 호왕은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다. 능력이 없는 원숭이가 자신과 함께 인간 십이띠로 등재되어 그들의 우정은 이때부터 끊어졌다. 오늘날 모든 동물은 원숭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물론,' 산에는 호랑이가 없다,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른다' 는 큰 도리는 오늘도 풍자가 되었다.

너 이 겁쟁이야

닭왕은 승부욕이 강한 놈으로 늘 말썽을 일으킨다 (이런 미덕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옥제는 십이지띠를 봉할 때 동물이 인간에게 해를 끼쳤는지, 물론 닭왕도 줄을 서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어느 날, 계왕은 십이지띠로 봉인된 말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것을 보고 가슴이 부럽다. 그래서 앞으로 나아가서 물었습니다. "엄마 형님, 오늘 당신의 명예는 무엇입니까?" " 말이 대답했다. "평소에 나는 쟁기질하고, 물건을 운반하고, 전시에 내가 책임지고,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한다. 물론, 나는 사랑받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의 사랑을 얻는 것은 어렵지 않다. 당신이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다면, 말이 말했다. 십이지띠로 봉인된 동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소는 밭을 경작할 수 있고, 개는 문을 볼 수 있고, 돼지는 사람을 먹일 수 있고, 용은 비가 올 수 있다. 너는 천성적으로 금목으로 태어나 인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닭왕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생각해 보았고, 마침내 금빛 찬란한 목소리로 잠든 사람들을 깨우고 싶었다. 그래서 매일 날이 밝자 닭왕은 일찍 일어나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사람을 잠에서 깨웠다. 사람들은 닭왕의 일에 매우 감사하며 옥제에게 닭을 십이 띠로 삼으라고 요청하기로 했다. 그러나 당시 옥제봉십이띠의 기준은 동물이 새가 아닌 한, 육축중의 말, 소, 양, 개가 모두 관련되어 있지만, 유독 닭이 없는 것이 닭왕을 초조하게 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는 눈을 붉히며 목을 소리쳤지만 결과가 없었다. 어느 날 밤, 닭왕은 납득할 수 없었고, 이리저리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한 가닥의 유령은 천궁으로 직접 날아가 옥황상제의 집 앞에 와서 옥황상제에게 울며 매일 아침 그가 중생을 깨우지만, 그가 12 띠에 선출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하소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나는 정말 납득할 수 없다. 말을 마치자 눈물이 흘러내렸다. 옥제는 닭왕의 일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자기가 띠의 기준을 고르는 것은 정말 옳지 않았다. 바로 집 앞에서 꽃 한 송이를 따서 머리에 쓰고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닭왕이 깨어났을 때, 머리에 정말 붉은 꽃 한 송이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쓰고 4 대 천왕을 만나러 갔다. 사천왕은 그것이 옥제의' 어로홍화' 라는 것을 알아보고 옥제가 닭왕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이례적으로 닭왕을 띠 대회에 참가시켰다. 십이지띠를 다투던 날, 닭과 개가 동시에 일어나 함께 했다. 천궁에 다다랐을 때, 닭은 개가 먼저 잡힐까 봐, 심지어 앞으로 날아갔다. 개는 급하게 따라잡았지만 시종 따라잡지 못했다. 결과는 닭 뒤에 있었다. 그 이후로 개는 닭에 대해 별로 호감이 없어서 닭을 보면 쫓는다. 오늘까지' 개가 닭을 쫓아가다' 는 현상은 여전히 볼 수 있다. 닭은 아침마다 얼굴을 붉히고 머리에 예쁜 붉은 꽃 한 송이를 달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옥황상제가 12 종의 동물을 띠로 선택했을 때, 모든 동물은 띠가 되고 싶어 신으로 봉인되었다고 한다. 동물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우세를 과시한다. 나는 옥제에게 내가 인류의 강력한 조수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동물도 자신의 위치를 앞에 두고 싶어 하기 때문에 누가 인류를 위해 큰 공헌을 했는지 논쟁하고 있다. 。 。 。 고양이와 개는 사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양이는 개가 너무 많이 먹어서 하루 종일 문 앞에 누워 있다고 생각한다. 고양이는 개가 너무 많이 먹어서 하루 종일 문 앞에 누워서 아무런 공헌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개는 고양이가 하루 종일 맛있는 것만 먹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냥 경경경으로 쥐를 놀라게 했을 뿐, 아무런 공헌도 없다. 그들은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서 함께 옥제를 찾아 판정했다. 옥제는 개에게 물었다: "당신은 한 끼에 얼마를 먹습니까? 클릭합니다 개는 솔직하게 대답했다. "나는 매일 문을 보고, 정원을 지키며, 한 번에 하나씩 냄비를 지킨다." 옥제는 또 고양이에게 물었다. "너 밥 한 끼 얼마나 먹니?" 고양이는 재치 있게 말했다. "나는 경을 읽고, 쥐를 잡고, 매 끼니마다 한 잔씩 먹을 수 있다. 고양이는 단지 옥제에게 교묘하게 말하고 싶을 뿐, 단지 등불을 먹는 것이 아니다. " 그는 자기 힘으로 쥐를 잡아 먹기 때문에 그의 공헌은 개보다 좀 더 클 것이다. 옥제는 개와 고양이의 말을 듣고 고양이가 적게 먹고, 많이 하고, 공헌이 개보다 크다는 결론을 내렸다. 개가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고양이가 불명예스러운 거짓말로 자신을 때렸다고 생각하여 고양이를 쫓아간다고 욕했다. 고양이는 자기가 이치에 어긋난다는 것을 알고, 줄곧 미친 듯이 뛰어다녔다. 집에 돌아왔을 때, 그것은 감히 얼굴을 내밀지 못하고 밖에 숨어서 나오지 못했다. 고양이가 피할 수 있는 기회를 틈타 개는 재빨리 닭을 데리고 천궁으로 갔고, 닭도 날듯이 개 앞으로 뛰어갔다. 어두운 곳에 오랫동안 숨어 있던 고양이는 개의 그림자를 보지 못했고, 나온 후에야 개가 먼저 줄을 서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곧 천궁으로 날아갔고, 닭 뒤에 있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쥐가 속임수를 써서 뿔에 숨어서 동물이 되었는데, 결국 고양이가 동물에서 나왔다.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여 쥐를 보면 죽인다. 개는 띠가 되었지만 성실하고 정직하지만, 고양이를 용서하지 않고 고양이를 보면 쫓는다. 오늘까지도 이렇다. 실생활에서 개는 인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예로부터 인간은 개를 길들여 자신을 위해 봉사하고, 사냥감을 잡고, 집을 지키고, 농지를 보호하고, 방목하고, 순산을 해 왔다.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하다. 개는 인류의 가장 친밀한 동반자가 아니다. 인류의 가장 충실한 파트너이기도 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개는 주인을 배신하지 않는다. 그러나 개는 충성으로 인류의 신뢰를 얻었다. 그것은 인간의 동물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주해

돼지는 육축 중의 하나로 중국인과 돼지의 관계가 보통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고기는 돼지에서 나온다. 돼지의 전신은 모두 사람들이 입양할 수 있는 보배이다. 농업 대국으로서 돼지는 억만 농민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사람들은 12 종의 동물을 띠로 추천하는데, 자연히 자신의 생활에 가장 가까운 동물을 대표로 사용한다. 물론 돼지가 띠가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돼지가 띠동물이 되는 것에 대한 민간 전설도 있다. 옛날에 한 선생이 있었는데, 부귀는 다산하고 슬하에는 자식이 없었다. 꽃을 가까이할 때 아들을 얻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온 가족이 화기애애하고, 친지들 명절을 맞아 점쟁이가 이 아이를 찾아와 이마가 넓고, 얼굴이 크고, 귀가 넓고, 하늘이 포만하고, 하얗고, 통통한 것을 보면, 이 아이는 틀림없이 큰 부자이고, 큰 부자라고 단언한다. 이 뚱뚱한 소년은 행복 속에서 태어났지만 행복 속에서 보잘것없다. 그는 어려서부터 옷으로 손을 뻗고, 어떻게 생계를 꾸려 나가고, 어떻게 생계를 꾸려 나가고, 어떻게 농사를 짓는지 알고 있었다. 그는 단지 많은 시간을 보내고, 빈둥거리며, 운명이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했고, 자신이 매우 부유해서 노력할 필요가 없었다. 나는 아이가 자라서 부모가 모두 죽고, 가산이 쇠퇴하고, 땅이 팔리고, 하인이 사방으로 흩어졌는지 모르겠다. 뚱뚱한 소년은 결국 방에서 굶어 죽을 때까지 계속 돈을 휘두르는 생활을 하고 있다. 죽은 후, 뚱뚱한 녀석은 아직도 가지 않고, 저승의 염왕에게 하소연하며, 자기가 부귀로 태어났다고, 이렇게 비참하게 죽을 수 없다고 하소연했다. 염라대왕은 귀신을 하늘의 옥제 앞에 데리고 가서 옥제 중재를 청하고 옥제는 인간의 부뚜막 신을 불렀다. 그 얼굴이 부자인 사람이 어떻게 방에서 굶어 죽을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주방신은 그 뚱뚱한 녀석을 공부와 연구에서 풀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옥제는 듣고, 크게 화를 내며, 관리들에게 명령을 듣고, 뚱뚱한 애버딘 등의 생명을 불렀다. 옥황상제는 이렇게 말했다. "너는 목숨은 좋지만 게을러서 돼지로 겨를 먹으라고 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동안 천궁 십이지띠의 선택과 딱 맞아떨어졌다. 이 천궁의 관원은' 왕겨를 먹어라' 를' 십이지띠' 로 들었다. 즉시 뚱보를 현실로 끌어당겼다. 그 이후로 뚱보가 돼지로 변해 굵은 겨를 먹고 십이띠가 되었다. 또 다른 하나는 돼지가 자신의 노력으로 십이띠가 되었다고 한다. 십이지띠는 천궁의 그날에 배정되어 있고, 옥제는 반드시 일정한 시간에 천궁에 도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가장 먼저 도착한 십이지띠를 십이지띠로 삼아야 한다. 돼지는 자신이 멍청하다는 것을 알고 천천히 걸었고, 한밤중에 일어나 줄을 서서 조디악을 하러 갔다. 길이 멀고 장애물이 많기 때문에 돼지는 남천문까지 열심히 올라갔지만, 조디악은 이미 지나갔지만 돼지는 애원했고, 다른 여섯 동물도 애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결국 그는 신을 움직여 돼지를 남천문에 넣어 마지막 띠가 되었다. 이렇게 말, 소, 양, 닭, 개, 돼지는 모두 인류의 띠가 되었다.

띠는 줄곧 중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문화로 역사가 유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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